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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대반 타악 교안.

아이가 춤 전체에서 엑스엑스엑스엑스엑스엑스엑스엑스X ∞ 엑스-∞ 를 표현하고 타악기를 연주하는 법을 배우게 한다. 다음은 유치원 타악교안 관련 자료인데 제가 정리한 것입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유치원 일반 타악교안' 꽃의 뿌리 뽑기'

활성 목표:

1, 전체 댄스 퍼포먼스 X XX √ XX √ X-√ 를 통해 타악기 연주를 배운다.

2. 교실 공연을 기초로 지휘방법을 창의적으로 바꿔 연기 효과를 풍부하게 한다.

3. 자신의 연기와 또래의 조화에 주의하고 리듬감과 단결협력의 정신을 배양한다.

이벤트 준비:

1, 타악기, 아틀라스;

음악 "뿌리 중국" "나비로"; 코스웨어 리드

활동 프로세스:

먼저 음악' 나비가 되다' 를 듣고 교실로 들어가세요. 선생님은 아이를 데리고 상응하는 동작을 하였다.

둘째, "리우 소녀" 라는 노래를 검토하십시오.

1, 표정으로 노래하다.

2. 간단한 양성부 합창.

셋째, 삶에 연락하고 아이들이 삶을 느끼도록 인도합니까? 리듬.

1 .. 선생님은 강아지 짖는 것을 흉내 내며 물었다: 강아지는 어떻게 부르죠? 어떤 특징이 있나요?

2. 어떤 작은 동물이 리듬을 가지고 있는지 아세요? "개구리, 고양이, 병아리"

3. 생활에서 또 어떤 소리가 리드미컬합니까? (채소 썰기, 걷기, 초인종).

4, 아이들이 리듬을 연습 할 수 있도록 리듬 스펙트럼을 보여줍니다.

강아지 xx xx xx xx xx xx

개구리 XX XX ∣XX XX

새끼 고양이 x-∣ x-∣ √x-√

손으로 찍는 것 외에 리듬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또 있나요?

넷째, 아이들에게 음악을 듣고, 코스웨어를 보고, 음악을 이해하고 느끼도록 하세요.

1. 음악' 뿌리의 말' 을 틀어 놓고' 이 음악을 듣고 어떤 느낌이 드니?

2. 코스웨어를 재생하여 아이들이 감상하도록 유도한다. q: 이 사진들을 보고 어떤 느낌이 들까?

선생님 요약: 우리가 본 식물은 갈대이며, 꽃이라는 좋은 이름도 있는데, 주로 장쑤 북부에서 자란다. 듣기 좋은 음악은 소북 민요' 뿌리의 말' 이다. 이 곡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말을 보고 작곡한 것이기 때문에 부르는 것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음악으로 풍작의 기쁨을 표현했다.

음악의 리듬표를 전시하여 아이들이 몸짓으로 음악을 표현하도록 격려하다.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리듬을 익히고 동작을 연습하도록 지도한다.

2. 아이를 두 부분으로 나누어 선생님이 리드미컬한 동작을 연습하도록 지도한다.

여섯째, 작문? 작은 밴드? 악기로 음악에 반주하다.

1, 선생님께서 세 가지 악기를 전시하시니 아이들에게 음악 방안을 토론하도록 하세요.

2. 아이들은 자유롭게 악기를 선택할 수 있고,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악기를 연주하도록 지도한다.

3. 악기를 교환하고, 선생님이 악기를 연주하는 연습을 지휘하는 것을 본다. 작은 지휘자에게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7 시, 고마워? 작은 밴드? 관중을 위해 연주하다. 쇼는 끝났어, 알았지? 작은 밴드? 물러나다.

유치원 큰 수업 2 "파파야 첸 웬징" 타악 수업 계획

우선 교재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1, 교재 분석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연설의 주제는 타악' 파파야 진정정' 인데, 이는 대반 예술 분야의 활동 중 하나이다. 아이들의 음악 구조와 능력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면서 아이들은 타악기 활동을 통해 음악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것을 점점 더 좋아하게 되었다. 음악' 파파야 차차' 는 우리 학급 아이들의 나이 특성과 학습 특징에 맞는 노래다. 음악의 구조는 흔히 볼 수 있는 삼성부 A-B-A b-a 로, A 단 멜로디가 아름다워 인도네시아 사람들의 풍작의 기쁨을 표현했다. B 단 멜로디가 생동감 있고 발랄하며, 작가는 분음에서 풍작을 표현한 후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겁게 춤을 추는 장면을 표현했다. 전체 곡의 멜로디는 간단하고, 리듬은 명쾌하며, 단락은 또렷하고, 감화력이 풍부하다. 따라서' 파파야 진정정' 으로 타악기를 연주하면 아이들이 음악 연주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고, 아이들의 협동조정 능력의 발전을 촉진하며, 음악에 대한 아이들의 민감도와 표현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2. 교육 목표

교재에 대한 이해와 분석에 근거하여, 나는 활동을 두 반으로 설계했다. 첫 수업에서 아이들은 인도네시아 음악의 스타일, 구조, 박자 리듬을 초보적으로 느꼈다. 그래서 저는 정서적 태도, 능력, 인지수준의 세 가지 측면에서 제 2 교실의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1, 인도네시아 음악의 스타일을 더 느끼고 협력에서 타악기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타악기로 "파파야 첸 웬징" 을 연주하는 법을 배웁니다.

3. 아이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유지하고 다른 목소리와 조화를 이루는 법을 배웁니다.

위의 목표는 주로 아이들이 음악 연주의 즐거움을 누리도록 하고, 타악기를 이용해 예술 전시를 하는 능력을 발전시키고, 리듬, 구조 등 음악 요소에 대한 민감도를 포함한 아이들이 음악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교과서는 어려움에 중점을 둡니다.

목표에 따르면, 나는 타악기로 파파야를 연주하는 법을 배우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활동난점: 간단한 분부위 공연을 하면서 자신의 부위와 다른 부위의 조화를 유지할 수 있다.

4. 교육 준비

(1) 지식과 경험의 준비: 아이들은 인도네시아의 풍속 습관을 이해했다.

(2) 재료 준비: 각종 과일과 과일 바구니의 도면, 테이프, 타악기, 인도 스타일 코스웨어.

(3) 장소 준비: 어린이 좌석의 디자인은 무엇입니까? 품격? 。

둘째, 구어 교수법

새로운' 개요' 는 교사가 학습 활동의 지지자, 협력자, 멘토가 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응? 나는 활동 중에 무엇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까? 협동 탐구? 스승과 어린이가 상호 작용하다. 이 활동에 사용되는 주요 교수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법: 행사 시작 시 유아들에게' 파파야 진정정' 이라는 노래를 들려주고, 춤을 추는 것은 음악 활동에 참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또한 선생님들은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이용하여 아이들에게 인도네시아의 풍토와 인정을 엿볼 수 있게 해 주고, 직관적인 경험을 해 주며, 그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한다.

2. 게임법: 게임은 아동의 기본 활동이며 교육적, 오락성, 창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를 보면서 과일 사진을 찍으라고? 딱 맞아? 언제 경기에 갈까.

@ _ @ 저는 분할선입니다 @ @ @ 활동은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아이들의 예술적 표현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며, 아이들의 창의적인 꽃에 불을 붙입니다.

3, 아틀라스 명령 방법:? 파파야가 딱 맞나요? 지도집은 서로 다른 과일과 과일 바구니로 리듬 패턴과 배합기의 전체적인 배치를 보여준다. 아이들은 지도를 보고 리듬을 배워 음악의 구조와 리듬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인식하게 한다. 지도법과 지휘법을 종합적으로 운용하면 이상적인 타악기 연주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본 수업의 난점을 돌파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또한, 나는 격려, 심미훈도 등 교수법을 활용해 제때에 활동을 하나로 융합시켜 아이들이 음악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과학, 예술, 즐거움의 화합을 이루도록 할 것이다.

셋째, 이론 학습

유아를 주체로 하여 유아를 탐구활동에 참여시킬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인식을 높이고 능력을 단련하며 감정을 승화시켰다. 이 행사에서 아이들이 사용하는 학습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멀티 채널 참여법: 새로운 개요 규정:? 어린이 미술 활동은 손, 눈, 뇌를 함께 사용하는 활동으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감각으로 심미 대상을 인식하도록 요구하고, 동작과 재료로 자신의 사상 감정과 보고 들은 것을 표현하도록 요구한다. -응? 그래서 행사에서 나는 아이들이 한번 보고, 배우고, 한 번 찍고, 두드리고, 무의식적으로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재판 방법: Tao Xingzhi 씨가 말했다? 중학교를 하고, 중학교를 하고, 하면서 진보하는가? 。 두 번의 조작 활동에서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지도의 리듬을 보고 어댑터 방안을 설계하도록 격려했다. 아이들이 상담 비교를 통해 사고를 활발하게 하고 자신에게 더 적합한 놀이를 만들어 이 수업의 난점을 극복하게 하다.

동시에 개인 공연과 그룹 공연을 통해 리듬 통합 연습을 복습할 것이다.

넷째, 교육 절차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사전 설정된 교육 활동 목표를 중심으로 전체 활동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1) 인도네시아 음악의 스타일을 느끼고 음악 구조에 익숙하다.

1, 리듬 입장: "파파야 진문정"

다들 아세요? 흥미가 최고의 선생님인가요? 그래서 행사 초기에 아이들에게' 파파야 진정정' 이라는 노래를 들려주고, 신나게 춤을 추며, 아이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차차 춤? 활발한 리듬은 아이들이 음악 활동에 참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2. 코스웨어를 재생하고,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음악을 인식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인도네시아의 풍속을 코스웨어로 만들어 파파야를 배경 음악으로 사용하여 아이들이 듣고 보고 생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인도네시아의 풍습에 대한 아이들의 추억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인가? 그런 다음 아이들이 음악의 변화에 따라 대담하게 몸짓으로 음악에 대한 이해를 표현하도록 유도하고, 아이들이 인도네시아 노래의 풍격을 더 느끼고, 악곡의 구조를 익히고, 다음 리듬 연습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지도한다.

(2) 리듬에 익숙한 기초 위에서 분부위는 손으로 연습한다.

이 부분은 바로 이 활동의 난이도를 해결하기 위해서이다.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부분에서, 나는 아동인지 발전의 특징에 따라 교구에서 과일지도를 만들어 아이들의 리듬에 대한 기억을 높였다.

첫 번째: 아이들에게 아틀라스를 보여 주고, 자신의 뜻에 따라 네 그룹으로 나누게 한다. 선생님의 손가락지도의 지도하에 손으로 여러 부위에서 연습하다.

@ _ @ 나는 분할선이다 @ @ @ 두 번째 시간: 개별 어린이들이 사진을 가리키며 음악을 듣고 손으로 연습한다.

세 번째 시간: 아이들은 맨손으로 지휘자의 성부 연습을 본다.

선생님의 지휘를 보고, 각 부위마다 손으로 연습하고, 악기 연주에 맞춰 길을 깔다. 이때 우리는 음악을 늦춰야 한다. 연습할 때, 아이들에게 서로 경청하고, 서로 협조하고, 아이가 선생님의 지휘를 보게 하고, 네가 지휘하면, 너는 동작을 할 것을 요구한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유지하고 다른 목소리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c) 리듬 프로그램에 따라 어댑터를 설계하고 연주하십시오.

이 부분이 이번 행사의 중점이다.

1. 어댑터 체계 설계

이 부분에서, 나는 아이들에게 형성된 리듬 방안에 따라 어댑터 방안을 디자인하고 그들이 연주하도록 지도했다. 가르치는 동안, 나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두드릴 수 있도록 라운드, 방울, 탬버린, 삼각철 등 네 가지 악기를 준비했다. 아이들이 악기의 음색에 따라 음악 반주를 하도록 하고, 그들이 생각하고 토론하도록 유도한다. 어떤 악기가 더 비슷하다고 생각하니? (댄스 보드) 파인애플에 사용되는 악기는 무엇입니까? (벨/탬버린) 리본이 달린 과일 바구니를 어떻게 놀아요? (돈 드럼 흔들기) 그럼 우리 같이 놀자! -응?

2. 유아성부 연주 악기를 조직하다.

기본 어댑터 프로그램이 나오면 교사는 전체 공연, 그룹 공연, 교사 지휘, 어린이 지휘 등을 통해 아이들에게 리듬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협력의식을 키울 수 있다. (이 부분에서 나는 지휘법과 연습법을 종합적으로 운용하여 위의 각종 타법을 통해 공고한 난점을 복습할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아이의 주체적 지위를 발휘하는 동시에 아이의 음악적 이해력과 표현력을 키워야 한다. 이 시점에서 인지 목표는 기본적으로 완성되었다.

(4) 행사가 자연스럽게 끝났다.

아이가 좋아하는 악기를 골라 음악을 연주하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이 홀가분하고 유쾌하게 활동실에서 나오게 하다.

바로 이 두드리는 가운데 아이들은 인도네시아 노래의 스타일을 더 느끼고 음악의 구조에 익숙하다. 선생님의 지도 아래 타악기로' 파파야 진정정' 을 연주하는 법을 배우고, 협력 과정에서 서로 경청하고, 서로 협조하고, 음악 연주로 인한 즐거움을 체험하고, 스승의 어린 상호 작용을 효과적으로 촉진하는 법을 배웠다!

결론적으로, 이번 교육활동에서 나는 거시적인 조절을 장악하고 리듬을 조절했고, 질문을 할 때 문제의 난이도를 알아차렸다. 물론, 실제 교육에서, 설계된 교수법과 교수 과정은 고정불변이 아니라, 아이의 실제 반응과 수용 정도에 따라 제때에 조정하고, 구현하려고 노력해야 하는가? 유아 발달에 기반을 두고 있는가? 교육 이념.

이상은 이번 교육 활동에 대한 분석과 실천입니다. 부족한 점에 대해 지도자와 선생님의 많은 지적을 바랍니다.

유치원 대반 3' 슈퍼메리' 타악 교안

활동 설계

이 음악 활동의 영감은 무엇입니까? 슈퍼 메리? 비디오 게임, 이 게임은 줄거리가 분명하고, 인물의 선악이 뚜렷하며, 아이들은 이 게임을 매우 좋아한다. 이 곡의 본명은 후젤 후시폴카 (Husserl Husiporka) 로, 풍격이 즐겁고 유머러스하며 단락이 또렷한 아코디언곡이다. 약간의 편집으로 댐 구조의 특징을 나타냈다. 그럴까? 슈퍼 메리? 게임 상황과 음악을 결합하여 타악 게임을 디자인할까요? 슈퍼 메리? 에, 까지? 돌파구? 게임 상황은 유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활동 목표

1. 시도와 비교를 통해 음악에 적합한 악기를 맞추다.

2. 아틀라스와 암호의 프롬프트에서 음악 반주를 배웁니다.

3. 게임 상황에서 대담하게 발휘하고 또래들과 합주의 즐거움을 함께 체험한다.

준비할 활동

1, 체험 준비: 아이가 즐기셨나요? 슈퍼 메리? 비디오 게임, 그리고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2. 자료 준비: 관련 지도, 음악, 탬버린, 라운드 보드, 징글 벨 8 세트, 드럼 1 세트.

활동 과정

먼저 음악으로 슈퍼 메리의 리듬 게임을 하고, 다시 한 번 게임 극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선생님: 얘들아, 며칠 전에 우리는 슈퍼 메리 게임을 했다. 기억나? 오늘 우리는 계속 국경을 넘을 것이다. 어린 메리들은 준비가 되었습니까? (음악 따라)

둘째, 지도를 보고 캐릭터별로 게임 스토리를 다시 한 번 연기한다.

L, 전 세계와 신체 리듬의 관계를 총결하여 마리가 장애를 돌파한 노선을 빗어내다.

Q: 방금 우리가 관문을 통과한 노선은 무엇입니까? 너 여기서 누구를 만났니? 독버섯을 만나면 어떡하지? 아틀라스로 첫 대사 리듬을 말할까요?

선생님: 왜 거북이를 만나면 움직일 수 없나요? 다음 단계는 무엇입니까? 큰 버섯을 만나면 어떡하죠?

2. 지도를 보고 다른 역할을 합니다.

선생님: 자, 여러분 분업하여 협력하십시오. 이 쌍을 가게 해 주세요. 이 한 쌍은 뛰고 다른 한 쌍은 버섯을 먹고 천천히 자라요.

셋째, 적절한 음악 코디를 탐구할까요? 악기와 무기? 그리고 지휘자를 보면서 대담하게 게임을 한다.

선생님: 잘됐네요. 모두의 노력을 통해 우리는 세 가지 무기를 얻었다. 보세요, 그것들은 시계, 탬버린, 볼룸입니다.

토론: 교사는 세 악기의 소리를 시연합니다. 아이들이 어떤 악기로 걸을 수 있는지, 버섯을 만나면 어떤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지, 버섯을 먹고 천천히 자라면 어떤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 보도록 합시다.

아이들에게 그들의 토론 결과를 시험해 보라고 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악기를 자유롭게 선택하게 해주세요. 같은 악기를 골라 함께 앉다. 음악으로 시도해 봅시다.

넷째, 관문의 시작.

1, 지휘자가 완전히 음악과 함께 연주되는 것을 보면서, 최초의 느낌은 무엇입니까? 악기와 무기? 국경을 넘나드는 즐거움 (1 관)

선생님: 어린 메리에게 무기를 들고 우리의 전투에 가입하라고 하세요! 메리의 음악으로 성공 후의 성공을 표현하다.

2. 게임 줄거리 진행의 힌트에 드럼을 모아 함께 놀아요. (두 번째 수준)

(1) 이야기의 발전에 따라 드럼 at 의 축적을 탐구하는데, 성패는 아이의 표현에 달려 있다.

선생님: 어린 메리들이 첫 번째 관문을 돌파한 것을 축하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무기를 얻었다. 이게 뭐야? 소리는 어때요?

2 급 독버섯의 독성이 커지면 드럼은 어디에 쓸 수 있나요? 드럼과 라운드 널빤지가 함께 버섯을 다루다.

(2) 실패한 음악을 들으면 교사와 아이들은 실패의 원인을 논의하고 다시 연주한다.

3. 교환? 악기와 무기? , 다른 무기 사용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레벨 3)

방금 우리의 어린 메리는 자신의 무기를 사용했고, 그리고 세 번째 관문은 난이도를 증가시켰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무기로 통과할 수 있습니까?

다섯째, 행사가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