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에 가장 큰 피해를 준 사람.

전통 문화에 가장 큰 피해를 준 사람.

댄에 이어 또 다른 국학 대사가 네티즌에게 쫓겨났고, 네티즌은 그녀가 국학 대가라고 부르지 않는다고 조롱했다. 이 사람이 바로 귀요미인데, 그녀가 이렇게 하는 이유는 그녀가 전공이 서툴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경험에서 현재 국학의 문턱이 너무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소위 전문가라고 하는 것을 더 이상 믿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네티즌의 관점은 일방적이다.

맹만의 경험 맹만은 만주족이다. 1975 년 10 월 28 일 허베이 승덕에서 태어났다. 맹만은 북경대학을 졸업하고 대학원생 학력을 졸업했다. 그때는 집안 조건이 좋아서 대학원생을 가질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었다.

또한 맹만 학업 성적이 우수하여 대학원에 갈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대학원생을 졸업한 후 맹만은 역사 관련 전공을 독학하여 북경대학의 역사학 박사이다. 맹만 1995 6 월 중국 * * * 산당에 가입하여 2002 년 7 월 일에 참가했다.

맹만현 전국부련 아르바이트 부주석, 중앙민족대 당위 위원, 중앙민족대 역사문화학원 교수, 석사생 멘토, 중국 고대사 대사학과 선두주자입니다.

귀여운 이력서에서 볼 수 있듯이, 그녀는 매우 우수한 걸출한 여성이다. 맹만의 주요 연구 방향은 당오대사와 중국 고대 여성사이다. 이 두 방면의 연구는 모두 독특한 자기 견해와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아마 프로그램 그룹' 백가강단' 을 통해서일 겁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 그룹부터, 아무도 모멘텀을 초대할 생각을 하지 않았다.

이후' 백가강단' 맹의 강의를 통해 맹만은 방송팀에 추천됐다. 맹만의 연구 방향은 사실 비교적 작기 때문에 애초에 그를' 백가강단' 에 초대할 생각은 없었다.

몽만은' 백가강단' 프로그램 팀이 그녀를 알게 하는 것을 추천했다. 당시 방송팀은 여전히 매우 엄격한 요구가 있었다. 정식 녹화를 하기 전에 모든 게스트들은 한 번 시범을 보여야 한다. 백가강단' 의 책임자는 맹먼을 알고 북경대학교 에 가서 맹만에게 연락했다.

멩 오빠 그때 막 수업이 끝났어요. 당시 프로젝트 책임자로서 설웨이는 몬만과 상의하여 맹만에게 학생 몇 명을 더 찾아 그녀의 수업에 대해 이야기하게 했다. 주제에 관해서는, 멩 (Meng) 은 원하는대로 선택합니다.

그래서 맹만은 몇 명의 급우들에게 연락해서 설웨이의 면전에서 무측천의 주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비록 이 강연 과정에서 단 20 분 동안 지속되었지만. 하지만 사실 안의 함량과 금함유량은 모두 높다.

무측천에게 강연을 한 지 며칠 되지 않아 맹만은' 백가강단' 프로그램 그룹으로부터 시험 초청을 받았다. 나중에 나의 뛰어난 활약을 거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녹화했다.

2007 년' 백가강단' 에 처음 참가한 이후 맹만은 이미 5 차례나' 백가강단' 의 기조 연설자로 CCTV 에 등장했다. 그녀가 말한 것은 무측천, 태평공주, 장한가, 대수풍운, 당현종, 양귀비 등 일련의 내용이다. 이것이 그녀의 연구 방향이기 때문에, 그녀는 말만 하면 많은 사람들이 탄복했다.

백가강단' 에 출연한 후, 맹만도 그에 상응하는 책을 출판했다. 그리고 명성이 갈수록 커지고, 나중에 CCTV 초청을 받아 CCTV 중국 성어대회, 중국 시사대회, 중국 수수께끼대회의 초청 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다. 하지만 맹만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뒤 평가도 나빠졌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만의 활약이 실망스럽다. 맹만은 CCTV 프로그램팀의 초청을 받아 많은 예능 프로그램 녹화에 참여했다. 그중에는 중국 성어 대회, 중국 시사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 그룹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맹랑한 전공 수준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논평할 때 종종 의아해한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맹만 이전의 칭호가

사실, 모든 사람들이 모에 대한 평가가 너무 가혹하다고 생각합니다. 맹만은 전문적인 국학 선생님이 아니다. 그녀는 역사학 박사로, 연구 방향은 주로 역사학을 겨냥하고, 역사상의 성공한 여성들도 연구한다.

이 연구 방향은 대중의 의미에서 국학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큰 차이가 있다. 맹만의 전공이 다르기 때문에 국학의 언어와 표현에는 큰 차이가 있다.

전공이 잘못되어 맹만의 국학 전문 지식이 표준에 미치지 못했다. 너는 어떻게 전공이 표준에 미치지 못하는 사람을 전문가와 비교할 수 있니? 그래서 방송에서 맹만의 시에 대한 이해, 일부 예술적 개념과 관련된 시사가부 등에 대한 이해는 전문가가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들을 볼 때, 귀여움의 표현이 매우 나쁘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분명한 예를 들면 그녀와 다른 사람의 차이를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밤촛불은 눈물을 흘린다" 라는 시는 모두 잘 알고 있다. 표면적으로는 간단히 봄누에와 촛불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러나 실제로 많은 확장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선생님과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을 찬양하기 위해 이 시를 자주 사용합니다. 맹만은 이 방면의 전공이 아니라, 이런 신의의 표현에 대해 잘 알지 못할 수도 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여자는 재능이 없으면 덕이다." 이제 우리는 이 말을 자주 하는데, 이제야 사람들은 그것이 고대에 여성에 대한 억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당시 여성들은 문화가 없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문화가 없는 여자만이 재능과 미덕으로 가득 찬 책상이다. 하지만 이 말의 뜻은 진정한 중국 문화와 완전히 다르다. 국학에서' 여자는 재능이 없다' 는 말에 대한 설명은 여자가 재능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런 재능이 이유 없이 다른 사람 앞에서 드러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낮은 키와 겸손을 유지하는 것이 진정한 미덕이다.

원의와의 비교를 통해 우리는 이 말의 뜻이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원문의 표현이 바로 이 말의 진정한 의미이다. 현대 문화가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한 마디의 뜻은 특정 문화의 변화에 따라 변하므로 이 말의 원래 뜻을 잃기 쉽다.

맹만이가 맹만대사로 불리며 성어대회와 시사대회 참가를 받을 자격이 없다는 누리꾼들의 말을 들었을 때, 많은 국학 전공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서 그의 활약에 대해 매우 불만을 나타냈다. 그들은 맹만의 시에 대한 이해가 매우 일방적이라고 생각한다. 맹만이 번역한 일부 시 중 많은 시가 현재의 시각과 사상으로 바라본다.

이것은 사실 매우 프로답지 못한 방법으로, 심지어 이 시의 원래 의도를 곡해할 수도 있다. 고시와 현대시는 큰 차이가 있다. 만약 이 시의 진정한 저자가 아직 이 세상에 있다면, 나는 맹만의 번역이 피를 토할 수 있다는 것을 보았다.

이것이 바로 많은 국학 전공자들이 맹만이 아무것도 모르는 척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이다. 왜냐하면, 칸막이는 마치 산을 가로지르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진정한 국학을 전공한 학생들은 국학이 포용성이 강한 학과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국학은 일방적인 뜻이 아니라 모든 것을 융합할 수 있다. 문맥을 결합하여 진실한 의경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고시 전후의 의경 분석에서 시를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국학을 전공하는 사람들의 눈에는 맹만의 인식이 얕다.

진정한 전공 국어 선생님은 고시의 의미에 대한 판단이 매우 엄격하다. 만약 국학 선생님이 자신이 주관하는 생각을 일부 시사의 관점과 의경에 너무 많이 넣는다면, 그것은 합격한 국학 선생님이 아니다.

많은 학생들의 눈에는 맹만이 진정한 국학 선생님이 아니기 때문에, 이 시들에 대한 그녀의 견해는 더욱 일방적이고 무지하다. 이것은 당연히 많은 국학 전공 학생들의 반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맹만이 사람들의 마음속에 품고 있는 인상은 사실 맹만의 이력서에서 그녀가 사실 매우 우수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비록 그녀가 참가한 일부 예능 프로그램들은 그녀가 전복되었다고 느끼게 했다. 그러나, 이것도 당연하다.

그녀의 전문성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그들의 전공이 옳지 않아 이런 일이 일어났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이 완벽한 사람이 될 수는 없지만, 모든 사람은 어느 정도 결점이 있다. 전반적으로 말하자면, 맹랑한 결점은 자신의 결점을 숨기지 않는 것이다.

백가강단' 에서 맹만은 중국 역사상 일부 여성에 대한 서술이 매우 감동적이고 매력적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여성 캐릭터들을 사랑하게 된 것은 역사상 맹만의 여성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보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실제로 두 가지 문제를 보여줍니다. 첫 번째 측면은 기술업이 전공이 있다는 것이다. 맹만은 줄곧 역사의 여성 이미지를 연구하고 있다. 그래서 그녀의 전문 분야에서 그녀는 사실 전문가이다. 하지만 전공을 넘는다면 난이도가 훨씬 높아진다.

반면에, 우리는 같은 기준으로 다른 사람을 기대할 수 없다. 맹만은 전문 중국 학자라면 예능 프로그램에서 그의 활약이 만족스럽지 못하다. 그럼, 국학을 전공한 학우들에게 침을 뱉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분명히 맹만은 국학 선생님이 아니기 때문에 시에 대한 그의 이해는 필연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대입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럼 왜 이런 예능 프로그램을 보러 갈까?' 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사실, 나는 중국의 전통 문화가 가족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전통 문화를 발양하기 위해서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들어야 한다. 단지 하나의 고정 구역에 놓여져 있다면, 우리는 여전히 자신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어렵다. (존 F. 케네디, 전통명언)

이것이 내가 개인적으로 맹남이 그렇게 말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이유이다. 왜냐하면 그녀는 사실 비교적 무고한 사람에게 속해 있기 때문이다. 사람마다 전공이 다르고 관점도 자연히 다르다. 국학을 아주 작고 신비하게 만들지 마라. 우수한 전통문화는 대중에게 나아가서 끊임없이 발전해야 한다.

교육에 대한 맹만의 이해가 싹트는 것은 사실 매우 우수한 사람이다. 그녀의 학력에서 볼 수 있듯이 그녀는 서향문제에서 태어났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집에서 공부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어려서부터 훈도를 받은 사람은 문화적 배경이 그리 나쁘지 않다. 맹만은 교육에 대한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학문에는 끝이 없다고 말할 것이다. 그러나, 이 관점은 맹남에게는 매우 불합리한 것 같다. 공부는 매우 즐거운 일이어야 한다. 공부가 매우 고통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면, 굳이 스스로 공부하도록 강요해야 한다면, 어쨌든 잘 배울 방법이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이 일을 배우는 것이 자신의 기분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이다.

교육에 대한 자신의 이해도 그녀의 수업에 반영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수업을 선택하는 것은 더 재미있기 때문이다. 그녀는 역사 인물과 지식을 매우 무미건조하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이 점에서 우리는 맹만이 여전히 훌륭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적어도 그녀는 아주 좋은 선생님이다. 모두의 그녀에 대한 평가는 사실 일방적이다. 나는 그녀의 둥글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기 때문에 그녀의 전문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만약 네가 그녀가' 백가강단' 에서 크게 빛을 발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면, 너는 그녀의 전문성이 강하지 않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요약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맹만재를 국학의 대가라고 부를 자격이 없는 사람이라고 조롱한다. 사람들이 그녀를 조롱하는 주된 이유는 예능 프로그램' 중국 성어대회'' 중국 시사대회' 에서 잘 수행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본 많은 사람들은 싹이 진짜 고수가 아니라고 느낄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맹만진은 정말 합격한 국학의 대가가 아니다. 그녀가 주로 연구하는 것은 국학이 아니라 역사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맹만의 국학 성적은 그다지 두드러지지 않았다. 다른 방면의 성과는 여전히 매우 우수하다. 특히 그녀의 연구 분야의 역사 문화 인물, 역사상의 여성 인물.

그녀는 항상 자신의 독특한 관점과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녀에 대한 모든 사람들의 견해도 일방적이다. 만약 전반적으로 맹만을 평가한다면, 나는 그녀가 여전히 훌륭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누구를 평가하든 전면적으로 평가해야 한다. 남의 나쁜 곳만 보아서는 안 되고, 그들의 좋은 곳도 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