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7세기 네덜란드 회화는 어떤 문화에 속하나요?
17세기 네덜란드 회화는 어떤 문화에 속하나요?
17세기 네덜란드는 가톨릭교회와 스페인의 잔혹한 지배를 완전히 청산하고 인류 역사상 최초의 상업 자본주의 국가가 됐다. 해양 무역의 지속적인 발전과 금융 자본의 자유로운 흐름 덕분에 네덜란드는 유럽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정치 체제는 사람들에게 처음으로 더 많은 자율성을 부여했고, 종교적 신념은 자유롭고 개방되었으며, 유럽의 다른 독재 지역에서 탈출한 사람들이 장인 정신, 부, 지혜를 가지고 네덜란드로 모여들었습니다. 네덜란드는 가장 인구가 많은 국가가 되었습니다. 17세기 유럽의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나라. 여유로운 문화와 학문적 분위기 덕분에 많은 박해받는 외국 학자들이 네덜란드에서 살고 일하게 되었습니다. 곧 네덜란드는 지식과 재능을 존중하는 6개의 대학을 설립하여 네덜란드를 가장 과학적인 탐구 정신을 갖춘 사회로 만들었습니다. 17세기는 네덜란드 공화국 발전의 "황금기"였습니다. 정치적 민주주의, 종교의 자유, 문화적 방종, 강력한 국가와 번영하는 국민은 네덜란드 회화 예술과 네덜란드 회화 예술의 전례 없는 번영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발전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구체적으로 네덜란드 회화 예술의 번영은 급속도로 발전하는 미술품 거래 시장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우상 숭배에 반대하는 개신교 칼뱅주의자들의 교리적 명제와 진리를 강조하고 현실을 반영하는 전통의 계승에 힘입어 이루어졌다. 민족 예술 전통은 네덜란드 회화 예술이 가톨릭 교회, 법원 및 귀족의 독점을 완전히 없애고 과거의 신비하고 고귀한 아우라를 지우고 네덜란드의 일상 생활에 진정으로 통합되도록 허용했으며,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대량 소비자 제품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17 네덜란드 회화예술에 구현된 대중소비와 대중미학의 특징은 세계 미술 발전사에서 중요한 무대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근대 대중미술 개념 정립과 근대 미술의 정립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미술시장. 17세기 네덜란드 회화의 대중적 미학적 특징을 연구하는 것은 학문적 가치를 가질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현대미술 발전에 대한 계몽적, 참고적 의의를 갖는다. 1. 네덜란드 회화 예술의 대중적인 미학적 특성이 나타나는 17 가지 이유 1. 우상 숭배에 반대하는 칼빈주의 예술적 제안은 네덜란드 회화 예술의 번영을 위한 기회입니다. 왜냐하면 가톨릭 교회는 일반 교구민들로부터 수많은 선물을 모으기 때문입니다. 끝없는 가난으로 인해 가톨릭교회의 사치와 부패도 심화되었으며, 가톨릭교회의 무지와 위선이 점점 더 드러나고 있습니다. 교구민들의 불만과 저항에 일부 인본주의적인 가톨릭 성직자들이 용감히 일어나 교회의 부패를 비판하고, 마르틴 루터가 주도한 종교개혁은 결국 개신교의 탄생으로 이어졌다. 16세기 중반에 유럽의 많은 지역은 이미 개신교 정신의 영향을 받고 있었습니다. 후기에는 개신교 칼빈주의 종파가 네덜란드 북부 지방까지 깊숙이 침투하여 널리 받아들여졌습니다. 칼빈주의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우상 숭배에 대한 반대입니다. 칼빈주의자들은 호화로운 형상으로 장식된 교회가 가톨릭 교회의 부패의 주요 증거라고 믿기 때문에 교회에서 형상을 사용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합니다. 가톨릭 교회와 스페인 통치에 대한 증오로 인해 1566년 네덜란드에서 가장 유명한 성상 파괴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광신적인 칼빈주의자들은 교회의 예술품을 파괴하고 불태웠으며, 벽은 모두 페인트로 칠해졌습니다. 깨끗한 흰색. 이 결과는 Seinedan의 작품 "성 마보 홀렘 교회 내부"(1637, 나무에 유채, 70.4 × 54.8c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에서 가톨릭교가 쇠퇴하면서 예술은 후원자를 잃었고 예술가들은 생계를 꾸릴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교회 안의 이미지를 거부한다는 칼빈주의자들의 교리적 명제는 네덜란드 미술의 발전 방향을 바꾸어 회화가 교회에서 벗어나 시민들의 삶 속으로 들어갈 수 있게 했다. 이후 부유한 시민층이 회화 예술의 최대 구매자가 되었고, 집을 그림으로 장식하는 것이 새로운 생활 방식이 되었고, 예술품이 상품 거래 시장에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미술의 주제 내용에 큰 영향을 미쳤고, 엄숙한 종교 미술은 가정 생활의 장면을 장식하기에 적합한 미술로 바뀌었고 대중적인 미적 취향을 지닌 회화 미술이 급속히 발전했습니다. 마치 "옛날의 왕은 제비처럼 대궐 앞에 서서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들었다"는 것과 같습니다. 2. 발전된 상품 경제는 회화 예술에 거대한 시장 공간을 열었습니다. 독재적인 가톨릭 국가에서는 웅장한 교회와 궁전이 대규모 조각품과 그림의 본거지가 되었습니다. 칼빈주의가 유행하는 네덜란드에서는, 검소함과 단순함, 실용성을 종교 정신이자 생활 원칙으로 삼는 사회에서는 크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시립 건물은 장식이 단순하고 관대하며 부르주아지는 큰 조각품을 위한 공간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민속 주택 장식에 적합한 작고 값싼 그림만이 17세기 네덜란드 예술의 "사랑"이 되었습니다. 편안한 환경, 넉넉한 주머니, 삶의 기쁨을 추구하려는 열망으로 인해 회화 예술은 17세기 네덜란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거대한 시장 수요는 회화 예술 발전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회화 예술의 인기가 그토록 높았던 적은 없었고, 불과 반세기 만에 정말 뛰어난 회화 대가가 30명 이상이나 탄생했습니다. 네덜란드에서. 엄청난 시장 수요로 인해 회화 예술은 상품 거래 시장에서 매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거래가 있는 곳에 이익이 있고, 이익이 있는 곳에 자본 투자가 있습니다. 자본 투자는 회화 컬렉션과 투기 시장의 발전을 촉진하여 화가 팀의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했습니다. 화가는 17세기 네덜란드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직업이다.
예술이 상품화 된 이후에는 회화 창작을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회화 무역도 촉진시켰습니다. 17세기 말 네덜란드 회화의 쇠퇴. 3. 네덜란드 미술의 실생활을 충실하게 묘사하는 탁월한 전통은 17세기 네덜란드 회화에서도 계승, 계승되었다. 네덜란드 예술은 네덜란드의 문화적 정신과 르네상스 인본주의 사상의 영향을 받아 실생활을 진정으로 묘사하는 오랜 전통을 갖고 있습니다. 15세기 얀 반 에이크의 풍속화 '아르놀피니 부부의 초상'부터 강단 마티스의 풍속화 '금화의 무게를 달고 있는 커플', 16세기 네덜란드 최고의 사실주의 화가 피터까지 브뤼겔의 불후의 작품은 농민의 삶과 실제 풍경을 마음껏 묘사하고 있으며, 이는 네덜란드 미술이 예술적 전통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실제 생활에 관심을 기울이는 예술적 발전 방향을 확립하고 고수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7세기에 네덜란드는 둘로 나뉘었고, 남부 지방은 여전히 가톨릭의 지배를 받았고, 그 이후로 북부와 남부의 예술 양식은 뚜렷이 구별되었습니다. . 플랑드르 학파는 궁정에 대한 강한 관심과 바로코 스타일을 보여준 반면, 네덜란드 학파는 사실주의 미술의 방향을 따라 계속해서 발전했습니다. Hals, Rembrandt, Vermeer 및 Lesdal을 포함한 많은 네덜란드 회화 예술의 대가들은 창작의 다양한 수준과 각도에서 네덜란드 회화 사실주의의 예술적 전통을 이어 왔습니다. 2. 17세기 창작 당시 네덜란드 회화예술의 대중적 미학적 특징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은 실제적 경험과 삶의 감정에 초점을 맞춘 것이었으며, 이로 인해 네덜란드인들은 오히려 현실 자체와 살과 피의 삶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과도한 노출이나 신화, 종교 및 다른 세상의 영웅보다. 네덜란드 미술의 목적은 현실을 바꾸고, 현실을 아름답게 하고, 환상을 창조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현실을 표현하는 데 있음을 알 수 있다. 예술가는 현실을 아름다운 모습으로 현현시키기 위해 공감의 힘을 활용해야 한다. 국민의 염원은 화가가 추구하는 이상이다. 네덜란드의 가장 위대한 화가 렘브란트의 말은 네덜란드 화가들의 예술관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하늘, 땅, 바다, 동물, 선인과 악인, 이 모든 것이 우리가 그림을 그리는 대상이다. 예술가에게 할 일을 많이 주십시오. 도시, 시장, 교회 및 수많은 천연 자원이 우리를 부르고 있습니다. 지식에 목마른 여러분, 우리를 관찰하고 조국은 사랑스럽고 즐겁고 가치 있는 것을 많이 발견했습니다. 노력하다 보면 인생이 모든 것을 구현하기에는 너무 짧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 개념은 네덜란드의 유명한 속담인 "네덜란드 화가들이 네덜란드를 사랑하고 소중히 여겼던 것처럼"을 반영합니다. 이 개념으로 네덜란드 회화 예술은 초상화(개인, 집단 초상화 및 자화상 포함), 장르 회화(시장 관습 및 가족 관습 포함), 풍경화(도시 풍경 및 자연 풍경 포함) 분야에서 발전했습니다. ), 정물화(악기, 도구, 식물, 음식, 과일 포함)는 다채롭고 아름답습니다. 네덜란드 회화 예술의 영역은 사회, 자연, 삶 전체를 포괄합니다. 그림 속에 있는 그들만의 영적인 집. 현실에 대한 사랑은 모든 네덜란드인의 정신에 스며들어 아내를 대하는 행복한 네덜란드 사람처럼 그는 그녀가 태어난 방식대로 그녀를 사랑합니다. 바꾸기 어려운 습관. 17세기 네덜란드 회화의 대중적인 미적 취향은 사람들의 마음에 스며들어 예술가들의 대중적이고 자연스러운 창작물에 반영되었습니다. 3. 17세기 네덜란드 회화 예술의 대중적 미적 특징을 연구하는 것은 우리나라 현대 미술의 발전에 시사점을 준다. “우리나라는 지금 종합적인 전환기에 있다. 계획경제에서 시장경제로 국가의 국력은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있으며, 상업화 추세는 경제생활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발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서구 문화예술의 확산과 압력이 증가함에 따라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와 예술도 어려운 선택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이 두 가지 측면에서 현재 우리나라의 문화예술 발전 상황은 17세기 네덜란드의 문화예술 발전 상황과 매우 유사하다. 그리고 과잉 상업화로 인한 잠재적인 위기를 피하는 것은 문화예술 연구 부서와 예술가들이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과거로부터 배우고 뒤처진 사람들로부터 배우십시오. 17세기 네덜란드 회화예술과 대중의 미적 취향 사이의 관계를 연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학문적 가치와 실천적 참고의의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