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개항 초기에 사람들의 옷차림은 1points! !
개항 초기에 사람들의 옷차림은 1points! !
중국 홍콩 개구 초창기에는 화양잡처에도 불구하고 동서문화는 아직 교류하지 않고 의식주 풍속이 각기 달랐으며, 당시 중국 홍콩 중국인의 생활은 기본적으로 광동인으로부터 유래했다. 그 당시 홍콩 사람들은 대부분 노동자, 농민, 어민들이었는데, 그들의 옷은 거칠고, 대부분 넓은 소매의 셔츠바지를 입고, 윗옷의 옷자락은 한쪽에 펼쳐져 있었는데, 흔히' 큰 셔츠' 라고 불렸다. 당시 중국 홍콩은 어항이었고, 주로 수상인과 신계 주민이 모여 살았기 때문에, 여성들이 매일 입는 셔츠바지를' 객가 복장' 이라고 불렀다. 남성은 옷깃이 없는 상의를 많이 입고 옷감은 비교적 거친 검은 면직물을 많이 입고 고급은' 검은 고무 실크' 를 사용한다. 그 당시 일반인의 옷장식은 편리함과 실용성만을 추구하였으며, 언제나 말할 수 있었다. 상류층의 남자 벼슬은 가운을 즐겨 입는 반면, 여자들은 넓은 치파오를 미복으로 여긴다. 중국 홍콩 초기 남성의 라운드넥 당복 사복. 193 년대: 의류 모델은 화복과 양복이 뒤섞여 남성복 양복이 보편화되고, 여성복의 치파오는 네크라인과 소매형으로 많이 바뀌었다. 노동계급의 옷차림은 별다른 변화가 없다. 194 년대: 복식의 변화는 크지 않아 서방의 조류에 의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미국은 중국 홍콩과 마카오의 수출물자를 포함한 중국을 엄격히 제한하며 중국 홍콩의 재수출 무역을 심각하게 단속하여 많은 공장을 휴업시켰다. 생활이 어렵기 때문에 사람들은 두 끼의 식사가 좋지 않아 옷을 입는 것은 몸을 가리기만 할 뿐, 옷의 조류는 말할 것도 없다. 많은 여성들이 여전히 자루천 당복을 입고, 심지어 옷감을 절약하기 위해 아주 짧은' 스승의 젖' 옷을 입었고, 당시 만화' 13 시' 에 여주인공이 화려한 색채를 추구하는 모던 양복도 등장했다. 195 년대: 중일 전쟁 초기부터 195 년까지 상하이 난징 등 대도시에 살던 많은 부유한 상인들과 정요명사들이 모두 남쪽으로 중국 홍콩으로 이주했다. 동시에, 대량의 의류 기술자, 특히 저장 () 성과 저장 () 성의 명사들도 중국 홍콩 () 에서 생계를 꾸려 나가며 중국 홍콩의 패션 조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194 년대 초반부터 5 년대 후반까지 치파오는 이미 중국 홍콩 여성의 대중복으로 자리잡았지만, 하층 여성은 여전히 셔츠 바지를 입는 것을 위주로 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당복을 입는 것이 서양식 여성복을 입는 것보다 많다. 남장 방면에 관해서는 전쟁 후 남성 당복은 이미 무너졌다. 당복은 점차 티셔츠 양복바지로 대체되어 남성의 일상적인 사복의 선택이 되었다. 연회 자리에서는 양복도 가운을 대신했다. 196 년대: 중국 홍콩 공업이 이 이 시대에 이륙하여 각종 제조업이 융성하고, 특히 의류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경제가 왕성하여 중국 홍콩의 생활질이 향상되었고, 생활패턴은 이미 국제화되었다. 중국 홍콩 패션페스티벌도 1967 년 처음 열렸고 현지 패션 디자이너 작품이 본격적으로 등장했다. 이후 매년 패션페스티벌을 이어받아 중국 홍콩을 동남아시아의 신흥 패션 디자인 센터로 만들었다. 한편 미국 영화문화와 중국 홍콩의 영화배우 천보주, 쇼방방 등 전면적인 서구화 차림으로 중국 홍콩 패션 풍조가 크게 바뀌면서 여성복 양복이 점차 패션이 부족한 당복 바지와 치파오를 대신하고 있다. 남성 측에서는 양복을 입는 것이 유행이 됐고, 당시 가장 유행했던 옷깃은 가늘었고, 셔츠의 꼬리 트임도 낮은 스타일이었다. 196 년대 초에는 당복 셔츠팬츠와 치파오 등을 입은 중국인들이 많았지만 6 년대 말에는 양복이 주류가 되어 국제 패션 변화에 바짝 달라붙었다. 중국 홍콩 영화배우 진보주의 서구화 차림으로 서구화 의류가 6 년대를 휩쓸었다. 7 년대: 이것은 중국 홍콩 경제 이륙 시기이며, 새로 부자가 된 벼락부자가 도래한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이때 여성, 상가에서 남성을 직추하며' 강녀' 가 나타났다. 그들의 경제 조건은 명품 옷을 살 수 있어, 돈을 쉽게 벌 수 있고, 더 빨리 쓸 수 있다. 이 시대에 유행하는 복식으로는 세인트롤란드가 디자인한 남성복 (신신신망 좋아하는 것), 강녀 정장 (던연처럼 버전), 케나오의 고층소나무 신발 (쇼방방 차림의 임아진 참조), 히피족 차림의 Post-Hippies, 이소룡 Addidas 운동복 등이 있다. Gucci, Dior 등 명품점도 유행하고 있는데, 이런 환경에서 바느질점은 기성복 가게, 패션점, 백화점에 의해 점차 단속되고 있다. 게다가 미국에서 온 청바지 문화가 전 세계를 휩쓸면서 홍콩 사람들은 신중한 옷차림을 포기하기 시작했고, 양복 칼라는 더 이상 없어서는 안 될 옷에 속하지 않았다. 청바지 외에 허리 낮은 나팔바지도 매우 유행한다. 7 년대 후반 청바지는 198 년대에 매우 유행했다. 중국 홍콩은 이미 중소득국 5 위에 올랐는데, 이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부유수준에 근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대 중반에는' 우피' 계급이 나타났다. 이 유급 젊은 도시 전문가들은 생활취향을 중시하고 명품의 고급스러운 패션을 추구하며 중국 홍콩을 세계 앞에 서 있는' 패션의 도시' 로 만들었다. 그때 나팔바지는 이미 역사의 진적이 되어 좁은 발' 무바지', 뼈 세 개' 등롱바지', 곧은 바지, 긴 치마바지로 바뀌었다. 하지만 이 시대의 중국 홍콩에서는 산업변화가 있었습니다. 제조업은 근로자의 임금 인상으로 발전이 점차 둔화되고 있다. 중국 홍콩 공업은 내지의 개혁 개방에 따라 잇달아 북쪽으로 이동했다. 이때 중국 홍콩은 이미 많은 패션 디자이너를 양성했지만, 시종 기후가 되지 않았다. 사람들은 하필 수입 명품을 숭상한다. 이 명품들 중 많은 것들이 중국 홍콩 의류 공장의 것이다. 그래서 패션에는 표절 모방 풍조가 나타났다. 8 년대는 유럽 중고의 8 년대 의류 실루엣으로 가득 찼다. 바람의 외투. 9 년대: 복식은 복고풍, 몸에 달라붙는 상의, 낮은 허리 바지가 한창이었다. 또한 디자이너는 양질의 옷감과 도안을 비교적 중시한다. 21 세기를 향해 나아가면, 스타일은 시대감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더욱 공상 과학 디자인으로 향하는 경향이 있다. 9 년대 패션 의류. Geocities/Ia Website _ hongkong/Untitled-7 직접 보면 D 에 붙일 수 없다 ~ < P > 참고:. Geocities/Ia Websit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