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정월대보름의 기원과 풍습

정월대보름의 기원과 풍습

정월대보름의 역사

정월 대보름날 풍습의 형성은 긴 과정이 있다. 일반 자료와 민간 전설에 따르면 정월 대보름은 서한 시대에 이미 중시되었다. 한무제 정월 밤에 감천궁에서' 태을' (태을: 우주 만물을 지배하는 신) 제사를 지내는 행사는 정월 대보름날 제사신의 선성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정월 대보름은 확실히 한위 이후의 민간 명절이다. 동한 불교 문화의 도입은 정월 대보름날 풍습의 형성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정월 대보름날 한명제 영평년 (기원 58-75 년), 명태조가 불교를 제창할 때 채성이 인도에서 불교에 귀의했을 때, 정월 15 일 인도 모하도의 승려들이 조공사리를 모아 불교에 참가하는 길일이라고 말했다. 한명제는 불교를 발양하기 위해 정월 15 일 밤 궁묘에서' 등불을 켜서 불불을 켜라' 고 명령했다. 그래서 정월 15 일 저녁에 등롱을 태우는 풍습은 불교 문화의 영향이 확대됨에 따라 도교 문화의 가입이 점차 중국에서 전해지고 있다.

정월대보름은' 불의 날' 에서 기원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한나라에서 사람들은 농촌밭에서 불을 들고 곤충과 야수를 몰아내고 해충을 줄이고 풍작을 기원했다. 오늘날까지 중국 서남의 일부 지역에서는 정월 15 일에 갈대나 나뭇가지로 불을 만들어 들판이나 일광욕장에서 춤을 추고 있다. 수와 당나라 두 송 이후, 불이 한창이다. 수만 명이 노래와 춤에 참가해 혼미에서 어둠까지. 사회와 시대가 변천하면서 정월대보름의 풍습은 크게 변했지만 여전히 중국 전통의 민간 명절이다.

정월 대보름날 풍습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장식하는 풍습이 형성된 이래, 모든 조대의 첫 달 열다섯 번째 날에 등롱을 보는 것은 큰일이다. 양건문제는 한 편의 시' 이아등 푸' 를 쓴 적이 있다.' 남유영, 서칠화. 수는 쉬고, 왁스는 용천에서 나온다. " 비스듬한 빛이 서로 어울려 반사가 뚜렷하다. "정월대보름날 궁정 장식 등롱의 성황을 묘사했다. 양디 통치 기간 동안 매년 정월 대보름에 성대한 연회를 열어 세계 각지에서 온 손님과 사절을 대접했다. 수서음악지'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은 성대하고 곳곳에 등불을 켜고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연기자 3 만여 명, 뮤지션 1.8 만여 명으로 기록되어 있다. 무대는 길이가 8 리이고, 수많은 사람들이 꽃등을 보며 밤을 새워 잠을 자지 못하고, 화기애애애하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당대에는 유례없는 등롱시장으로 발전했고, 중당 이후 전국적인 카니발로 발전했다. 당현종 개원성대 (기원 685-762 년), 장안의 등롱시장은 매우 크며, 5 만 개의 등롱과 각종 등롱이 있다. 황제는 20 개의 거대한 등롱 건물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높이 150 피트, 으리으리하고 장관이었다. 당나라는 통행금지를 실시하여, 밤에 드럼을 금지할 때는 여행을 금지하고, 밤에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처벌을 받는다. 상원절에만 황제는' 방야' 라는 3 일간의 금지령을 허가했다. 송대에 이르자 등롱은 3 박에서 5 박까지 연장되었고, 등롱뿐만 아니라 불꽃놀이, 각종 저글링 공연까지 펼쳐져 장면이 더욱 시끌벅적해졌다. 도쿄몽'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날, 개봉한 어거리에서 만개의 등롱이 등롱산으로 쌓여 있고, 등롱은 불꽃놀이로 으리으리하다. 교토의 아가씨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며 사람들이 옆에서 지켜보고 있다. "관광객들은 어가의 두 주랑 아래에 모여 묘기, 노래와 춤, 음계 접선, 음악 시끄러움, 10 여 리 뻗어 있다." 큰길 골목, 찻집 술집, 등불이 일제히 타오르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백리 등불이 켜졌다.

명대, 주원장이 금릉에 등극한 후 경성을 번화하게 하기 위해 정월 초 8 소등, 17 소등, 10 박 연속으로 규정하고 있다. 각양각색의 인물들이 등불 위에 그려져 있고, 춤을 추고, 새가 날고, 용탱룡춤, 등롱과 불꽃놀이가 밤새 빛나고, 북악이 일제히 울려 퍼지는 것이 중국에서 가장 긴 정월대보름이다. 청나라 때 만주족이 중원에 들어갔다. 날짜가 5 일로 단축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등불수수께끼" 는 일명 "등불 수수께끼" 라고도 하는데, 정월 대보름날 이후에 추가된 행사이다. 등불수수께끼는 가장 먼저 수수께끼에서 발전하여 춘추전국시대에 기원했다. 이것은 조롱, 규율, 유머, 농담으로 가득 찬 문학 게임이다. 등불 수수께끼가 등불에 걸려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게 하여 남송에서 시작되었다. 무림의 옛일: 등' 은 "사람들은 실등으로 시를 짓고, 비웃으며, 인물을 그리고, 은두비속어를 숨기고, 행인을 놀린다" 고 기록하였다. 정월대보름, 황성은 밤을 새우고, 봄밤은 정월대보름을 감상한다. 인민은 뒤섞여 있다. 시와 수수께끼는 등롱에 쓰여져 촛불에 비춰져 통로에 열거되어 있어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어' 등잔수수께끼' 라고 부른다. 지금은 정월 대보름날이면 곳곳에서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있다. 나는 이 해가 경사스럽고 안전하기를 바란다. 수수께끼는 계발성과 재미가 있어 전파 과정에서 사회 각계의 환영을 받았다.

당송 시대에는 등롱 시장에서 각종 곡예 기예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에는 등불 수수께끼와 백극 외에도 희곡 공연이 있었다.

역대 사람들은 꽃등 시장을 구경하는 것 외에도 영자고모가 화장실 신을 숭배하고, 다리를 건너 만병통치는 등 풍습을 취하고, 태평고, 모코, 죽마, 용춤, 사자춤 등의 게임을 한다.

전통 사회의 정월대보름은 도시와 농촌에서 모두 중시하는 민간 명절이다. 도시에서 특히 시끌벅적하여 중국인 특유의 카니발 정신을 구현했다. 전통 정월대보름에 실린 명절 풍습 기능은 이미 일상생활에 의해 해체되어 사람들은 점차 정신적 재미를 잃고 있다. 복잡한 명절 풍습은' 정월대보름 먹기' 의 음식 풍습으로 단순화되었다. 용등을 추다

용등을 놀다

용등을 켜는데, 일명 용등이나 용춤으로도 불린다. 그것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일찍이 황제 시대에는 청교 대형 가무에서 남자가 연기하는 선두 새의 이미지가 있었고, 그 후에 여섯 마리의 용이 서로 침투하는 무용 장면을 배치했다고 한다. 글에 기재된 무용룡은 한나라 장형의' 서경부' 이다. 작가는 수백 개의 극본의 묘사에서 용춤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수서악' 에 따르면 양디 시절 백극 중 용춤과 비슷한' 황룡변' 도 훌륭했다. 무용룡은 중국 여러 곳에서 유행하고 있다. 중화민족은 용을 숭상하고 용을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긴다. 이시진 본초강목' 은 "용은 뱀처럼 몸집이 있고, 얼굴은 말처럼, 뿔은 사슴처럼, 눈은 토끼처럼, 귀는 소처럼, 배는 황새처럼, 비늘은 잉어처럼, 발톱은 독수리처럼, 손바닥은 호랑이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용이 비바람을 부르고 재해를 없애고 전염병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 중국은 예로부터 농업입국으로 좋은 날씨는 생산생활에 큰 의미가 있다. 이 때문에 고대인들은 용의 보호를 강하게 바라면서 정월대보름에 용과 등롱을 제사하는 풍습을 형성하였다. 송대 오우의' 꿈'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날 밤, "풀로 재키 찬 묶고, 잔디에 청렴을 덮고, 천 개의 촛불을 빽빽하게 설치하고, 쌍룡이 날아가는 것처럼 바라본다." 장기적인 발전과 진화에서 용춤도 여러 가지 스타일을 형성하는데, 주로 용등과 부룡이 있다. 용등, 일명' 용' 은 가장 인기 있는 용춤 운동이다. 이런 용은 대나무로 수도꼭지, 용신, 용꼬리를 묶고 종이로 싸서 색을 발랐다. 용신 매듭이 많고 매듭 수가 많을 수 있다. 단수여야 합니다. 노드당 양초 어떤 곳에서는 촛불을 켜지 않고 오동유, 면사, 등심초로 만든' 유꼬임' 이 있다. 이런 기름배기의 연소력은 매우 오래간다. 용등이 춤을 출 때 오색찬란하여 영원히 꺼지지 않는다. 아래에는 댄서가 잡을 수 있는 나무 손잡이가 하나 있다. 또 한 사람이 붉은 구슬을 들고 용 앞에서 용춤을 지휘하고 있다. 광동 양강의' 잉어 화룡' 처럼 유연하고 능숙하며 변화에 능하다. 무용수는 개폐할 수 있는 잉어 가죽을 입고 있다. 처음에 관객들은 물고기가 물속에서 헤엄치는 것을 보았지만, 유쾌한 음악으로 물고기가 갑자기 용이 된 후, 불을 내뿜는 잉어 한 마리가 용신을 뛰어넘어' 잉어 점프용문' 이라는 뜻을 상징한다. 부룡은 일명' 채룡' 이라고도 불리는데, 주로 낮에 공연하고, 명절 기간에는 촛불을 켜지 않기 때문에, 강해가 파도가 세차게 일고, 기세가 비범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독특하다. 용춤을 출 때 용들이 빙빙 돌며 기뻐하는 것을 표현하면 동작이 매우 복잡하다. 어떤 곳에서는 정월대보름이 시끌벅적하고, 각 길마다 백여 개의 등불이 있고, 대오는 2 ~ 3 리에 달한다. 각 용등에는 모두 10 면의 징과 북이 장착되어 있어 매우 장관이다. 해외에서, 많은 중국인 공동체는 여전히 용등을 가지고 노는 오래된 전통을 간직하고 있으며, 종종 현지 명절을 위해 공연을 한다.

죽마와 사자춤을 밟다

죽마를 밟는 것은 유행하는 민간 대중 공연이다. 죽마는 원래 중국 고대 백극 중 하나였는데, 일찍이 춘추시대에 이미 나타났다. 중국에서는 시소가 최초로' 열자 푸설' 에 등장했다. "송대에는 자란이 있고, 그 기술로 송원을 말린다. 송원 시대 소견하여 그 기예를 보다. 두 가지가 몸길이의 두 배로, 그 생크에 속하며, 머리를 나란히 하여 칠검이 겹겹이 점프하게 한다. 오검은 늘 공중에 있고, 원준이는 크게 놀라서 금보를 주었다. 클릭합니다 문장 속에서 볼 수 있듯이, 죽마는 일찍이 기원전 500 년에 이미 유행했다. 연기자는 발에 묶인 긴 나무로 걸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점프와 검도 할 수 있다. 높은 시소는 높은 시소, 중간 시소, 높은 시소 세 가지로 나뉘는데, 가장 높은 것은 10 여 피트이다. 고서에 의하면 고대의 죽마는 모두 나무로 만들었다. 대패한 나무 막대기 가운데에 지지점을 만들어 발을 놓은 다음 끈으로 다리에 묶는다. 연기자가 높은 시소를 밟을 때 검을 추고, 쪼개고, 걸상을 뛰고, 탁자를 건너고, 모내기를 할 수 있다. 북방 죽마 양코 중 인물은 어부, 중매, 바보 아들, 둘째 형, 도사, 스님 등이다. 연기자의 익살스러운 공연은 관중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남방에서 죽마는 관공, 장비, 여동빈, 하선고모, 장생, 홍녀, 제공, 신선, 광대를 포함한 전통 희곡 역할을 한다. 그들은 공연을 하면서 노래하고, 떠들썩하며,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시소를 밟는 이런 형식은 고대인들이 나무에서 야생 과일을 채집하기 위해 다리에 긴 막대기 두 개를 묶어 발전시킨 일종의 시소 밟기 활동이라고 한다.

사자춤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민간 예술이다. 정월대보름이나 집회축제가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사자춤을 추러 왔다. 이런 풍습은 삼국 시대에 시작되어 남북조 시대에 유행했다. 그것은 10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최초로 서역에서 전해진 것으로, 사자는 문수보살의 승산이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면서 사자춤도 중국에 전해졌다. 사자는 한무제파 장건 사절 서역 이후 공작과 함께 가져온 공물이다. 하지만 사자춤의 기예는 서량한' 탈극' 에서 유래한 것이다. 사자춤은 5 세기 군대에서 기원한 것으로 보고 나중에 민간에 전해졌다. 두 진술 모두 각자의 근거가 있어 오늘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어렵다. 그러나 당대에 사자춤은 이미 궁정, 군대, 민간의 유행행사가 되었다. 당단안절' 악부잡수' 는 "극 중 사자 다섯 마리, 키가 10 여 피트, 각각 오색을 띠고 있다" 고 말했다. 사자당 12 명, 몸에 붉은 줄무늬가 있고, 옷을 걸치고, 빨간 펜을 들고, 사자랑이라고 부르며, 춤은 태평락이다. " 시인 백거이는 그의' 서량가기' 시에서 이렇게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서량가기, 서량가기, 복면 호인, 가짜 사자. 머리와 꼬리 나무 조각, 금도금 눈 은치. 펜 Xun 스웨터는 모래에서 마일로 오는 것처럼 귀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당시 사자춤의 정경을 묘사하였다.

1000 여 년의 발전 과정에서 사자춤은 남북 두 가지 공연 스타일을 형성했다. 북파 사자춤은 주로' 무씨', 즉 위무제가 임명한 북위' 서씨' 를 연기한다. 새끼 사자는 혼자 춤을 추고, 큰 사자는 쌍으로 춤을 춘다. 하나는 서서 사자춤을 추고, 하나는 허리를 굽혀 사자의 꼬리를 춘다. 사자춤꾼은 사자이불을 덮고 사자의 몸과 같은 색깔의 녹색 사자 바지와 금색 발톱 부츠를 신고 있다. 사람들은 사자춤꾼의 몸을 식별할 수 없다. 그 모양은 진짜 사자와 매우 비슷하다. 사자가 고대 무사로 분장하여 회전하는 수국을 들고 베이징 징과 드럼, 심벌즈를 곁들여 사자를 놀리다. 사자랑' 의 지도 아래 사자는 힘줄 뒤집기, 점프, 등반, 활 굽히기 등의 기술, 꽃더미 걷기, 테이블 뛰기, 공 밟기 등 어려운 동작을 연출했다. 남파 사자춤은 주로' 석문' 공연을 위주로 한다. 공연을 할 때, 그것은 긁기, 털떨기, 핥기 등과 같은 표정을 중시한다. , 생동감 있고 귀엽고, 토구와 같은 어려운 기교도 있다. 남사자는 광동을 중심으로 홍콩 마카오 동남아 교민향에서 유행한다. 남사자도 두 사람이 돌았지만, 사자춤을 추는 사람들은 모두 등롱바지를 입고 각양각색의 사자 한 마리만 걸치고 춤을 추었다. 북방 사자와는 달리' 사자랑' 은 머리에 대불탈을 쓰고, 몸에 옷을 걸치고, 허리띠 리본을 걸치고, 손에 해바라기 부채를 들고 사자를 놀리며 여러 가지 아름다운 동작을 하며 우스꽝스럽게 춤을 춘다. 남사자의 유파는 청원, 영덕의' 닭두사자', 광저우, 불산의' 대두사자', 고하, 중산의' 오리주사자', 동관의' 기린사자' 가 많다. 그들의 다른 외형 외에도 석남도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다. 흰 수염과 사자춤법은 넓지 않고, 색채 품종은 많지 않지만, 차분하고 웅장하며, 위엄이 있어 민간에서' 유비석' 이라고 불린다. 관공사자' 로 불리는 검은 수염 붉은 얼굴 사자는 춤 자세가 용맹하고 위풍당당하며 기백이 비범하다. 회색 수염 사자, 거칠고 호전적인, 일반적으로 "장"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자는 백수의 존귀로, 그 이미지가 위엄과 상무로 위엄과 용맹감을 준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용기와 힘의 상징으로 여겼고, 그것이 악귀를 몰아내고, 인간과 동물의 핑안 () 를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 결과, 사람들은 점차 정월대보름과 기타 주요 행사 기간 동안 사자를 추는 풍습을 형성하여 행운과 생활 핑안 () 를 희망하고 있다.

노를 젓다

가뭄선 젓기, 민간 전설은 치수 치료에 공을 들인 우우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가뭄선을 젓는 것을 일명 가뭄선이라고도 하는데, 육지의 배를 모방하는 것으로, 연기자는 대부분 여학생이다. 건선은 진짜 배가 아니다. 그것은 두 개의 얇은 널빤지로 톱질하여 배 모양으로 만들고, 죽목으로 묶고, 채색 천을 덮고, 처녀의 허리에 매는 것이 마치 배에 앉아 노를 저어 노를 젓는 것과 같고, 달리면서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마른 배입니다. 때때로 다른 남자는 뱃사공으로 분장하여 파트너와 함께 공연을 하는데, 대부분 어릿광대로 분장하여 각종 익살스러운 동작으로 관중을 웃긴다. 가뭄선은 우리나라 많은 지역에서 매우 유행한다.

문과 가정을 희생하다

고대에는 "일곱 제물" 이 있었는데, 그 중 두 가지였다. 제사를 지내는 방법은 문 위에 양가지를 꽂고, 콩죽이 들어 있는 그릇에 젓가락 한 켤레를 꽂거나, 문 앞에 술고기를 직접 올려놓는 것이다.

쥐가 쫓다

이 행사는 주로 양잠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쥐는 밤에 누에를 많이 먹기 때문에 정월 15 일에 쌀죽을 먹이면 쥐는 누에를 먹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결국 이들은 정월 대보름에 끈적끈적한 죽 한 솥을 삶았고, 어떤 사람들은 그 위에 고기 한 층을 덮었다. 그들은 죽을 그릇에 담아 쥐가 출몰하는 천장, 벽 구석, 입가에 놓고, 쥐들을 저주하고 누에아기를 다시 먹으면 죽지 않을 것이다.

형추기년' 에 따르면 정월 대보름에 한 선녀가 첸이라는 집에 내려와서 그들에게 만일 너희가 나를 제사할 수 있다면, 너희 잠상은 올해 수확을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풍습이 형성되었다.

또 다른 주장은 오현에 장성이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밤에 일어나자 그는 한 미녀가 그의 집 남동쪽 모퉁이에 서 있는 것을 보고 손을 들어 그를 불렀다. 장성이 앞으로 나아가자 여자가 그에게 말했다. "나는 당신 집의 이 곳의 신입니다. 내년 정월 대보름에 너는 죽을 만들고 고기를 덮고 제사를 지내라. 너의 양잠은 수확할 수 있다. " 말을 끝내자 여자는 사라졌다. 장성은 그 이후로 매년 이랬는데, 역시 매년 대풍작이 있다.

따라서 실크 산업이 점차 흥성하는 위진 시대에는 이런 풍습이 널리 퍼졌다. 사람들은 죽을 만들고, 기도하고, 이렇게 말합니다. "높이 올라가세요." " 쥐의 뇌를 안고 있다. 올까 말까. 나를 누에로 여기다. ""

아동등 한 잔을 선물하다

약칭' 송등' 은' 송등' 이라고도 불린다. 즉, 정월대보름이 되기 전에 신부집은 신혼딸 집, 혹은 보통 친지들이 신혼불임가에게 선물해 상서로움을 더했다.' 등' 과' 정' 해음 때문이다. 이런 풍습은 많은 곳에서 있다. 산시 () 성 시 () 에서는 정월 초 8 ~ 15 시에 등롱을 놓는다. 첫해에는 궁등 한 쌍과 스테인드글라스 한 쌍을 증정하였다. 딸이 결혼 후 운이 좋아서 일찍 아이를 낳기를 바랍니다. 딸이 임신하면 대궁등 외에 한두 쌍의 작은 등롱을 보내며 핑안 임신을 기원합니다.

영자곡

자고모는 구찌라고도 하고, 북방에서는 화장실 아주머니, 구덩이 아주머니라고 부른다. 오래된 민간 풍습은 정월 15 일에 화장실 신자고를 모시고 신잠과 오디 모시는 것으로 많은 것을 보여준다. 전설에 의하면 고원은 우희로 장녀에게 질투를 당했다고 한다. 정월 대보름에 화장실에서 살해돼 화장실 신이 되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고모를 여자의 모양으로 만들어서 밤에 화장실의 돼지우리에서 맞이한다. 이런 풍습은 남북 각지에서 유행했는데, 일찍이 남북조 시대에는 기록이 있었다.

고대의 기도문은 "아들이 허무하다. 구름은 그의 남편이다. 카오 부인이 준비되었습니다. 클라우드는 그의 아내입니다. 우리 형수님은 나가도 돼요. " 이런 글을 보고, 자곡의 인간을 데리고 화장실, 돼지우리, 부엌으로 갔다. 만약 네가 사람이 매우 기형적이고 무겁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바로 자고정신이다.

또 다른 주장은 시고모가 황제의 딸이라는 것이다. 임종 전, 그녀는 평소에 노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고, 정월 대보름에 옷으로 그녀의 영혼을 맞이하여 정월 대보름날의 시끌벅적함을 계속 누릴 수 있도록 주변 사람들에게 알렸다.

나중에 아들은 화장실 신이 되었다. 타오 칸 (Tao Kan) 은 한때 화장실에서 선제라고 주장하는 사람을 보았고 그에게 "3 년 동안 말하지 마라, 비싸다" 고 말했다. 이것은 타오 칸 (Tao Kan) 이 3 년 안에 발전 할 것이며, 실제로 그렇습니다. 정월 대보름날,' 모든 질병을 걸어라' 는 행복을 찾는다

고대 중국 발렌타인 데이

정월대보름도 로맨틱한 명절이다. 봉건 전통 사회에서는 정월대보름도 미혼남녀에게 친분의 기회를 제공했다. 전통 사회에서, 젊은 소녀들은 자유롭게 외출할 수 없지만, 그들은 휴일에 함께 나가서 놀 수 있다. 정월대보름 등불은 단지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일 뿐, 미혼남녀도 겸사겸사 상대를 찾을 수 있다. 정월대보름 기간에도 젊은 남녀가 그들의 애인을 만날 때이다.

대만성에는 야식할 때 양파나 채소를 훔쳐 먹는 미혼 여성이 좋은 남편과 결혼하는 전통도 있다. 속칭 양파를 훔쳐 좋은 아내와 결혼한다.' 채소를 훔쳐 좋은 남편과 결혼한다' 고 한다.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는 소녀가 야식을 먹는 밤에 정원에서 양파나 채소를 훔치고 앞으로 행복한 가정을 꾸리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당대의 정월대보름에는 수백 가지의 춤과 공연이 있었고, 수천 명의 궁녀가 있었다.

보행병

"모든 병을 지나가다", 일명 모든 병을 헤엄쳐 다니며, 모든 병을 해산시키고, 모든 병을 굽고, 다리를 건너는 등. , 재해를 제거하고 복을 기원하는 행사입니다. 정월대보름의 밤, 여자는 함께 여행을 떠나자고 약속하고, 다리를 보면 건너야 한다는 것을 보고, 이렇게 하면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만병을 떠나는 것은 명청 이래 북방의 풍습으로, 일부는 15 에서 진행되지만, 대부분 16 에서 진행된다. 이날 명절 성장을 입은 부녀자들은 무리를 지어 집을 나와 다리를 건너 위험을 건너고 시내로 들어가 한밤중까지 무릎을 꿇고 아이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명청시대에는 베이징 등지의 정월 대보름에 여성이 밤에 산책을 나갔고, 한 사람이 향을 들고 다리를 올라갔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여성이다. 그들은 질병과 재난을 없애기 위해 함께 걷거나 벽에 기대어 걷거나 다리를 건너 교외를 건넜다. 정월대보름의 밤, 여자는 함께 여행을 떠나자고 약속하고, 다리를 보면 건너야 한다는 것을 보고, 이렇게 하면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일명' 다리 걷기' 라고도 한다. 강남 소주 일대는' 삼교' 라고 불린다.

동화유의정의' 자본풍경 약략': "8 일부터 18 일까지 ... 여자는 흰 실크 셔츠를 입고 밤에 한 팀이 함께 걸으며 허리도 다리도 없이 다리 위를 걸었다" 고 말했다. 다음 주, 나는' 백병과 동행한다' 를 사용했다.' 경성의 봄빛이 만장하고, 모두 같은 계절이다. 아주머니는 항상 시누이를 데리고 모든 질병에서 벗어나 잘 차려입으라고 격려했다. 속담에 귀신동은 밤하늘에, 온갖 병은 먼지로 돌아온다는 말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올해 나는 병이 나고, 팔이 마르고, 눈이 어두워질 것이다. 수놓은 신발을 신고 거리에 나가는 것보다 의사의 2 분 물을 마시는 것이 낫다. 어느 집 마누라가 외출하지 않으면 방에서 더듬거린다. 올해는 몸이 작년만큼 좋아서 내년에는 인연을 더 요구했다. 저우치 아이엽에 있는 1 인치의 불은 그의 인육에만 타오른다. " 청구루' 가청 도로 정월 삼교': "1 월 황혼, 여자는 밤을 지새우며 질병을 피한다. 반드시 다리 세 개를 통과해야 하는데, 이것은 다리 세 개를 걸어야 한다.

오늘날의 천진에는 여전히' 백병 걷기' 풍습이 있다. 음력 정월 16 일에 열리기 때문에 현지에서는' 유' 축제라고 불린다. 하지만 조건의 변화로 인해 현재 대부분의 여성들은 이날 남편과 아이를 데리고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식사를 하고 있다.

음식 축제를 훔치다

구이저우 황평에서 유행하는 묘족 도식축제도 매년 음력 정월 15 일에 열린다. 명절의 이 날, 소녀들은 무리를 지어 다른 사람의 음식을 훔칠 것이다. 자기 집이나 동성 친구 집을 훔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음식을 훔치는 것은 자신의 결혼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의 요리는 배추로 제한되어서 모두가 한 끼를 먹기에 충분하다. 음식을 훔치는 것은 들킬까 봐 두렵지 않고, 나누어진 사람은 이상하지 않다. 모두들 훔친 음식을 한데 모아 배추 잔치를 했다. 누가 많이 먹는다고 하면 일찍 마음에 드는 사람을 얻을 수 있고, 동시에 그들이 기르는 누에도 가장 강하며, 뱉은 실크도 가장 좋다.

바우절

바우절은 이족의 전통 명절로 음력 정월 대보름에 있다. 팔오' 는' 사냥하고 돌아오다' 를 의미한다. Yunnan province Heqing yi branch 의 흑인 거주 지역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당시 이 축제는 원래 사냥의 귀환을 축하하는 풍습이었으며, 고정적인 명절은 없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사냥해서 사냥감을 수습할 때 동물의 머리는 사냥 지휘관에게, 가죽은 사냥꾼에게, 고기는 바비큐를 해야 했다. 그동안 불더미 주위를 사냥 동작을 재현했다. 고기가 익었으니 모두 나누어 먹어라. 나중에는 점차 고정적인 명절로 발전했다. 명절에 바우무는 12 개의 목고, 12 개의 꽹과리, 12 개의 수나 (윤년은 각각 13 개) 로 구성된 밴드 반주로 구성되어 있다. 36 명의 젊은 여성이 호랑이, 표범, 곰, 사슴, 호랑이, 토끼, 여우의 모피를 걸치거나 머리에 금꿩과 각종 새의 깃털을 꽂고 있다. 새와 짐승으로 분장하고, 불더미 주위를 밀고, 춤을 추며, 각종 동물의 자세를 보여주고, 각종 동물의 목소리를 흉내낸다. 사냥꾼은 십자궁이나 강철 포크를 들고' 사냥감' 을 둘러싸고' 사냥감' 이 회전하는 반대 방향으로 각종 사냥동작을 한다. 명절에는 용등, 사자등, 학등이 있습니다.

전국 각지의 정월 대보름날 풍습은 모두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