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보" 백설 왕근전 "서접시론" 제 60 회, "손짓론" 제 30 장
"서보" 백설 왕근전 "서접시론" 제 60 회, "손짓론" 제 30 장
강의 60
책접시론? 제 30 장
제스처 이론
-응?
I. 원문
한 세대 또 한 세대, XI 지지와 자수정은' 손짓론' 에 10 장이 있는데, 문필이 간단하고 의미가 서툴다. 그 목적 ③ 을 상세히 설명하면 우군이 아니다. 그리고 우군은 위중하고 높으며, 자야, 음진은 여전히 남아 있고, 편지는 여전히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책' 진이' 를 썼는데, 그가 기대했을 때, ⑥ 스가 있었다. 당신은 당신의 후계자 ⑦, 예 팡 이순신 ⑧ 방법, 그리고 손실 장을 만들 계획이 있습니까? 이것에 관해서는! 그리고 구름, 그리고 장백영 동창, 스네이가 더욱 두드러진다. 만약 네가 한말의 박영을 언급한다면, 그 시대는 완전히 단절된 것이다. 반드시 진 () 과 동명 () 이 있을 것이다. 얼마나 쓸쓸한 사전 () 인가! 만약 당신이 훈련을 받지 않고 배운 적이 없다면 포기하고 선택하세요.
둘째, 코멘트?
(1) 제스처 이론: 제스처에 관한 문장. 전설에 의하면 이 책은 왕희지가 쓴 것으로, 왕희지는 그의 아들 왕헌의 학서를 위해 특별히 쓴 것이다. 손씨는' 손짓론' 에서 10 장만 보았다. 천쓰' 서점의 경화' 에는 왕우군의' 문풍론' 12 장이 수록돼 있는데, 각 장의 이름은 상처, 깨달음, 견형, 말, 처리격, 온건, 교우, 관색, 개관이다
(2) 문학성: 글이 얕고 논거가 거칠다.
주제: 글쓰기의 주도적 사상과 작품의 재미.
④ 음진: 위신의 영향.
⑤ 한훈: 책, 편지, 문장. "감사합니다", "필치 실수", "감사합니다" 로 오인되었습니다.
⑥ 과거 검토: 고대 도서 텍스트 연구.
⑦ 상속인을 계몽하십시오: 아들에게 생각과 지혜를 가르치십시오. "쉬운", 가르쳐. "계획" 은 사고의 지혜입니다. "심사숙고" 하여 사상지혜를 전수하다. "상속인" 은 당신 아들처럼 다른 사람의 아들에게 좋은 호칭이다.
⑧ 타오 팡 이순신: 서예의 진실을 말하십시오. "도" 는 도리를 말하는 것이고, 여기서도 지도의 뜻이다. "또한", "기쁨" 으로 읽는 것은 조화롭다. "정" 은 규범에 부합한다. 즉 서예의 규칙과 법도에 부합한다는 뜻이다.
제 9 장: 문장 작성 규칙을 나타냅니다.
⑩ 더 공허한 생일: 더 공허하고 더 황당무계하다. 장, 공연, 전시. 가짜 생일, 허무맹랑하고, 진실이 아니다.
-응? 같은 이름: 같은 이름입니다.
-응? 외로움: 소리가 없어요. 이 글은 사전이 기록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응? 교육: 사양, 지침
-응? C: 보통.
-응? 적절한 선택: 포기 및 선택적 선택이 있어야합니다.
셋. 번역
-응? 세상에 전해 내려오는' 필법론' 은 왕희지가 왕헌을 위해 특별히 쓴 서예 문장 한 편이라고 한다. 나는 이 손짓 이론에 10 장이 있는 것을 보았다. 문장 관점에서 볼 때, 글쓰기 수준은 형편없고, 서술은 진실과 부정확하며, 의도는 서예의 진실에 맞지 않고, 문필은 노련하지 않고, 언어는 조직할 수 없다. 확실히 이것은 왕희지가 쓴 것이 아니다. 왕희지는' 서예의 성' 으로 칭송되어 재능이 넘친다. 그의 문필은 높고 우아하며 서예의 명성은 지금까지도 줄어들지 않고 작품은 여전히 남아 있다. 그를 보세요. 그는 편지 한 통을 쓸 때마다 한 가지 이야기를 할 때마다 경전을 인용하고, 조사할 만한 근거가 있고, 엄밀하다. 서예 규범화, 아들에게 서예 기교를 가르치는 문장 한 편이 있는데, 단번에 이렇게 썩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문에서 그는 장백영이 있으면 더 터무니없다고 말했다. 만약 이 장백영이 동한 말년의 장백영을 가리킨다면, 두 사람이 100 여 년 떨어져 있으면 어떻게 동창이 될 수 있겠는가? 동진의 장백영과 왕희지에게 또 한 명의 동창이 있다면, 왜 사전에는 이 사람의 관련 기록이 없는가? 이 장백영은 존재하지 않는 것 같다. 그것은 위장이다. 이것은 이 책이 왕희지가 쓴 것이 아니라 왕희지라는 이름이 위장이라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필법론' 이라는 문장 내용을 보면 서예의 규범도 서예의 상식도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읽을 수 있는 부분이 있어 독자가 읽을 때 선별하는 것을 추천한다.
넷째, 평가
《손짓론 10 장》의 문장은 대대로 전해진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즉'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는 것은 당태종과 이세민의 금기를 피했다. 왕희지는 왕헌지에게 서예 한 편을 전문적으로 썼다고 하는데, 내가 본 이 서예에는 10 장이 있다.
\ "웬 bili 스파 스, 이탈리아어 좋은 단어 서투른. 그 취지를 상세히 설명하니 우군이 나오지 않는다 "는 한 마디. "문", 문장. "문자 그대로", 문장 작문 수준은 매우 나쁘다. "리" 는 문리, 즉 문장 내재 법칙을 가리킨다. 두 번째는 원인, 즉 문장 중에 묘사된 이치를 가리킨다. "이수" 는 분명하지 않다. "좋은 고심", 문장 생각은 정확하지 않다. "서투른", 문필은 노련하지 않고, 언어는 조리가 없다. "목적" 은 문장 중심의 의미입니다. "재미" 는 문장 가독성입니다. "비범하다" 는 것은 절대적으로 그렇습니다. 이 문장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장 관점에서 볼 때, 글쓰기 수준은 매우 나쁘고, 진리는 정확하지 않으며, 생각은 서예의 진리와 일치하지 않으며, 글쓰기는 정교하지 않으며, 언어는 조직 될 수 없습니다. 확실히 이것은 왕희지가 쓴 것이 아니다.
그 문장은 "그리고 우군직은 무겁고, 글자는 우아하고, 성진은 남아 있고, 한실은 남아 있다" 고 말했다. 지위가 높다' 는 것은 왕희지의 서예가 높은 명성과 큰 학문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청아한 말' 은 왕희지의 문장, 의경이 깊고 글이 아름답다는 것을 가리킨다. "성진이 남아 있다", 서예의 위망이 여전히 남아 있다. "글씨는 아직 남아 있다" 고 사람들은 책, 편지, 문장 등을 볼 수 있다. "감사합니다", "오필" 은 "감사합니다" 여야 합니다. 서성' 으로 불리는 왕희지의 재능이 넘쳐난다. 그 문필은 높고 우아하며 서예의 명성은 지금까지도 줄어들지 않고, 그 책은 여전히 남아 있다.
-응? "한 권의 책은 남편이 쓴 것이고, 한 이야기는 진부한 것이다. 네가 기대할 때, 너는 거기에 있다." 라는 말. 관복, 한 번 보세요. "책 한 권 주세요", 매번 다른 사람에게 편지를 쓴다. "하나", 각각. "책", 글자, 글자. "진혁시", 매 편마다 한 가지를 서술하다. 《지난 일을 돌이켜보다》, 경전을 인용하고 고증을 하다. "기대" 는 사물에 대한 편지와 문장 때의 사고와 행동을 쓰는 것이다. 왕희지의 문장 들은 모두 심사숙고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어휘는 매우 신경을 쓰고, 입의도 매우 뛰어나며, 모두 출처와 연원이 있어 정밀 조사와 검증을 견딜 수 있다고 한다. 이 말은 그가 편지 한 통을 쓸 때마다, 모든 이야기를 할 때마다 경전을 인용하고, 근거가 있고, 모두 엄밀하고 진지하다는 뜻이다.
"당신은 후계자, 잎, 장, 이에 대한 길을 세울 계획이 있습니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계승자, 계승자, 계승자, 계승자, 계승자, 계승자) "아니오", 어떻게 있을 수 있습니까? "쉬운", 가르쳐. "계획" 은 사고의 지혜입니다. "심사숙고" 하여 사상지혜를 전수하다. "상속인" 은 당신 아들처럼 다른 사람의 아들에게 좋은 호칭이다. "도" 는 도리를 말하는 것이고, 여기서도 지도의 뜻이다. "잎", 조화. "긍정적" 은 규범에 부합한다. 즉 서예의 규범에 부합한다는 뜻이다. "하나", 단번에. 이 말은 문장 한 편, 서예 규범 원칙, 서예, 당신 아들의 기교 한 편, 단번에 이렇게 형편없다는 뜻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또 다른 구름, 장백영과의 동창, 스네이가 더 뚜렷하고 공허하다." "구름이 많이 끼네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손짓론" 서문에는 "당초 동창 장백영이 보고 싶었는데, 나에게 속아 구름 속으로 속여 잃어버렸다" 는 말이 있다. 나는 비밀을 잘 지켜서 한 번도 전해 본 적이 없다. " 장백영, 즉 장지. "스" 는 이 일이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장' 이 나타났다. 가상 생일' 은 허무하고 터무니없는 것이다. 이 말은 서문에서 장백영의 말로 말하면 더 터무니없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문, 서문, 서문, 서문, 서문, 서문, 서문, 서문)
"한말보영을 가리키면 시대가 완전히 단절되어 진 () 의 이름이 있어야 하는데, 사전 () 이 어찌 고독한가." "만약", 가정. "한말보 아기", 즉 장지. 시대가 완전히 단절되다',' 한말박영' 과 왕희지의 차이는 100 여 년. 어떻게 왕희지의 동창들과 함께 있을 수 있습니까? "연결되어 있지 않다" 는 것은 그들이 같은 시기의 사람이 아니라 동창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진인", 진인, 왕희와 동시대. "동호", 동명. 즉, 진대에는 장백영이라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장백영은 왕희지의 동창일 가능성이 있다. 이것은 또 다른 가정이다. 《사전》, 사전. "외로움", 침묵. "사전다외로움", 왜 사전에는 기록이 없는가? 이 말에는 두 가지 가설이 있다. 한 가지 설법은' 초성인' 장백영을 가리킨다. 그래서 그들은 시대마다 다르다. 그들은 동창이 될 수 없다. 또 다른 가설은 동진 당시 장백영과 왕희지 () 가 또 한 명의 동창이 있었다는 것이지만, 사전 () 에는 이 사람의 관련 기록이 없었다는 것이다. 이 당대의 왕희지 장백영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상상할 수 있다. 두 가설의 실패를 통해' 위선생을 더 폭로한다' 는 결론을 얻어' 손짓론' 이 왕희지가 쓴 것이 아니라 왕희지의 이름으로 증명됐다. 이 말은 "만약 이 장백영이 동한 말년의 장백영을 가리킨다면, 그들이 100 여 년 떨어져 있으면 어떻게 동창이 될 수 있단 말인가?" 라는 뜻이다. 동진의 장백영과 왕희지에게 또 한 명의 동창이 있다면, 왜 사전에는 이 사람의 관련 기록이 없는가? 이 장백영은 존재하지 않는 것 같다. 그것은 위장이다. 이것은 이 책이 왕희지가 쓴 것이 아니라 왕희지라는 이름이 위장이라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비훈비경, 버려야 할 선택" 이라는 말. "훈련", 규범, 규범. 《경》은 고전이다. 서예 등 고전적인 규범과 원칙을 가리킨다. "비규비경" 은 "필법론" 을 뜻하며 서예의 규범, 규범 등 고전에 속하지 않는다. "적당하다", "적당하다", "맞다", " 선택 취소, 선택. 이 말은' 필법론' 이라는 문장 내용을 보면 서예의 규범도 아니고 서예의 상식도 아니라는 뜻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자들이 읽을 때 선별할 것을 제안하는 몇 가지 바람직한 부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이 장은' 손짓론' 에 대한 구체적인 고증이다. 이것은 매우 멋진 작은 논문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고증은 왕희지가' 손짓론' 이라는 핵심 문제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비교법, 증거통합법, 보충증거법, 반증법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했다. 우선,' 문리',' 말',' 주제' 등에서 왕희지의 다른 문장 들과의 비교를 통해' 확실히 정군이 아니다' 는 직관적인 결론을 내린다. 그런 다음 비교 중인 사실을 하나씩 분석해' 확실히 옳지 않은 군대' 라는 결론을 더욱 확정했다. 이것이 바로 정 씨의 순입니다. 손재순이가 정씨를 따르자 이대로 그만두지 않았다. 손자는 자연계에 우연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특수도 있다. 왕희지의 문장 잘 썼어요. 실수로 잘 쓰지 않을까요? 왕희지의 글은 줄곧 엄밀하고 진지하다. 그가 엄격하지 않고 진지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까? 이 우연한 요소는 반드시 고려해야 하고, 특수한 상황은 반드시 배제해야 한다. 손자는' 입사의 계책' 과' 입의의 계책' 으로' 우연' 과' 특수함' 을 배제했다. 이 시점에서' 정군이 아니다' 는 결론은 완전히 충분하다. 이것은 보충 증명서이다. 또한 손씨는' 논제스쳐' 서문에서' 함께 있다' 는 황당무계함을 붙잡아 반대면에서 논증했다. 이것은 반증이다. 수백 자, 다양한 논증 수법, 얼마나 훌륭하고 유익한 고증.
손씨의 손짓 이론에 대한 고증을 통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를 분명히 해야 한다.
첫째, 손짓 이론은 왕희지가 쓴 것이 아니라, 문자를 빌려 쓴 것이다.
왕희지는 손짓 이론을 쓰지 않았다. 손만이 유일하게 볼 수 있는 사람은 아니라고 말해야 한다. 제스처 이론을 본 사람은 모두 알아차릴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그 서문은 짧은 서문에서 갈등이 심하여 결국' 동창 장백영' 을 공연했다. 장백영과 왕희지는 서예가들이 잘 아는 인물이라는 사실을 가장 강력하게 설명했다.
둘째,' 손짓론' 이라는 글의 저자는 자신의 고충을 가지고 있다. 확실한 것은' 손짓론' 의 문장 한 편이 왕희지가 쓴 것이 아니라 왕희지의 가짜 대출이라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이름을 빌리는 것은 옳지 않다. 저자 자신도 알고 있다. 왜 빌려야 하는지 알기 때문에? 이것은 작가의 난점이다. 우리는 이런 문제를 생각할 수 있다. 이 문장 왕희지의 이름을 빌리지 않고 전해 내려올 수 있습니까? 모두들 분명히 전해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학자든 수집가든 대부분 책 제목으로 곧장 달려갔다. "손짓론" 의 작가가 서예에 관한 이런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는 자신의 문장 들이 학자를 도와 전파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는 자신의 저작권을 포기하고 왕희지에게 주었는데, 왕희지와 문인에게도 해롭지 않고 오히려 어느 정도의 이득이 있을 것이다. 이는 저자의 본의가 결코 나쁘지 않고, 다만 자신의 고충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일의 발전은 작가의 의도를 완전히 따랐고, 이 문장 () 가 전해졌다.
셋째,' 손짓론' 작가는 독자에게 책임을 진다. 손짓론' 장은 많지 않고, 어떤 장은 한두 마디 밖에 없지만 서문은 길다. 서문에는 저자 문제에 대한 암시가 많다. 장백영 동창' 이라는 명백한 암시 외에 서문에는 많은 암시가 있다. 예를 들어 서예가들은 왕헌지의 서예가 왕희지교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서문에서는 "아버지는 가르치지 않으시고 예로부터 있다" 고 말했다. 서문에서 말했다: "가보자진, 배우고 비밀로 해." "숨기면 밖에서 방송하지 말고 비밀로 하고 친구에게 말하지 마세요." 동시에 그는 "보수적인 독서인은 2 월에 그의 공덕을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영성이 없는 자는 백일에 뿌리를 안다. " 서문에서 작가는 일부러 자기 모순에 빠졌고,' 여기 은삼백냥' 이라는 심상치 않은 황당무계한 황당무계로 독자에게 이것이 왕희지가 쓴 것이 아니라 왕희지의 이름으로 저자의 책임이라고 할 수 없다.
넷째,' 필법론' 은 서예 선택 논문이다. 이 문장 에 대한 손씨의 평가는 "산문이 소박하고, 문의가 좋고, 말이 졸렬하다", "장법이 실패했다" 였다. 손곽정 씨, 왕희지의 문장 비교를 통해 얻은 결론입니다. 손도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한다" 고 말했는데, 즉 손짓 이론도 바람직한 점이 있다. 왕희지 () 라는 이름 외에 손짓 이론이 지금까지 전해지는 것은 매우 중요한 원인이다.
출처? 적위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