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에는 72행이 있었습니다. 그 72행은 무엇입니까?

고대에는 72행이 있었습니다. 그 72행은 무엇입니까?

천간지지는 이미 기원전 2697년 중국의 조상인 황제가 다라오 가문에게 천지의 기를 탐구하고 오행(금속, 금속, 나무, 물, 불, 흙)의 천간은 A, B, B, 정, 오, 기, 경, 신, 인, 귀이며, 천간은 자, 주, 음, 모입니다. , Chen, Si, Wu, Wei, Shen, You, Xu 및 Hai. 두 개의 지상 가지가 서로 협력하여 60년을 형성하며 이는 달력의 상징으로 사용됩니다.

중국 달력에서는 달이 지구를 한 바퀴 도는 데 걸리는 시간(29.5306일)을 한 달로, 지구가 태양을 한 바퀴 도는 데 걸리는 시간(365.2419일)을 1년으로 사용한다. 1년의 평균일수와 열대년을 계산하기 위해 그 일수가 일치하면 윤달을 정한다. 기록에 따르면, 중국은 기원전 6세기부터 음력과 태양력을 조정하기 위해 19년 7월 윤달 방식을 채택하기 시작했습니다.

천간과 지지는 옛날 사람들이 달력을 만들 때 16진수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설정한 기호입니다. 고대 중국인에게 천간지지의 존재는 아라비아 숫자만큼 단순했지만, 나중에는 지도, 방향, 시간(시간축, 공간축)에 이러한 기호를 사용하기 시작하여 이 숫자를 부여했다는 뜻이다. 점점 더.

고대인(일부는 황제라고도 함)은 공합 위성을 관찰하여 공합 두 달의 길이가 약 59일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2개의 공의회 달은 대략 354일보다 깁니다(열대 1년의 길이와 유사). 그래서 고대인들은 1년이 12개월이라는 개념을 얻었습니다. 일기법(십천간)과 결합하여 음양력(陰陽曆)이 만들어졌고, 현재의 천간과 지지는 하(夏)나라, 상(商)나라, 주(周)나라 시대에 더욱 성숙해졌을 것이다.

천가지와 땅가지를 줄기와 가지라 부르는데, 이는 음력에서 연도와 날짜를 배열하는 데 사용된다.

달력은 천간과 지상 가지를 사용하여 연도와 날짜를 정리한 것입니다. 천간은 10자이므로 배열 순서는 A, B, C, D라고도 합니다. , E, Ji, Geng, Xin, Ren, Gui의 12개 문자는 Zi, Chou, Yin, Mao, Chen, Si, Wu, Wei, Shen, You, Xu, Hai의 순서로 배열됩니다. 그 중 A, B, E, Geng, Ren은 양 줄기이고 B, Ding, Ji, Xin, Gui는 음 줄기입니다. Zi, Yin, Chen, Wu, Shen 및 Xu는 Yang 분기이고 Chou, Mao, Si, Wei, You 및 Hai는 Yin 분기입니다.

줄기 하나와 땅가지 하나를 짝지어 하늘줄기가 앞에 오고 땅가지가 뒤에 오도록 배열한다. 양가지와 반대이고 음줄기가 음가지와 맞물려(양줄기가 음가지와 일치하지 않음) 음줄기와 양가지가 일치하지 않음) 결과적으로 60년을 주기로 합니다. 그것은 "Sixty Jiazi"또는 "Huajiazi"라고 불립니다. 과거 우리 민족은 60년 주기로 연, 월, 일, 시를 표시했습니다.

천가지와 땅가지를 상징하는 스물두 개의 상징은 복잡하고 질서정연하며 조화와 규칙성이 넘친다. 자연의 작용 법칙, 실시간(시간)과 공간(방향)의 상호작용, 그리고 '음'과 '양'이 작용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중국 달력에는 음양의 개념과 오행, 자연 순환의 법칙이 담겨 있습니다.

연도: 각 줄기와 가지는 60개의 줄기가 지나면 처음부터 다시 계산이 시작되고 주기가 계속됩니다. Jiazi에서 시작하여 60년을 Yi Jiazi 또는 Yihua Jiazi라고 합니다. 이를 줄기와 가지 연대기라고 합니다.

월: 첫 번째 달은 음으로 시작하여 각 달의 땅가지가 고정되고, 첫 해의 첫 번째 달인 빙음월부터 시작하여 순차적으로 천간과 결합됩니다. 두 번째 달은 Dingmao 달이고 세 번째 달은 Wu 달입니다. 가자월부터 귀해월까지의 기간은 60가자, 정확히 5년입니다.

일: 가자일부터 시작해 순서대로 배열하면 60일은 정확히 줄기와 가지의 순환이다.

시간 : 가자시부터 시작하지만 시간을 지키는 지상의 가지는 하루 12시간으로 고정되어 있다.

고대 천체 현상을 관찰한 데서 유래해 '하천 지도'라 불린다.

화토와 낙수는 천체 현상을 관찰하여 탄생한 것으로 삼대시대 황제의 귀중한 보물이 되었다. 허투족과 뤄수족은 단순한 구조를 갖고 있으며 고대 중국 문화의 초석 중 하나입니다. 청나라의 고전학자 요평(遼平)은 『시서』, 『역서』, 『내경』을 거듭 검증하여 내경론이 이경에 기초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이경의 수학을 확인했다. Jing은 Heluo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강 지도는 10개의 숫자와 오방, 오행, 음양, 천지의 상징을 결합한 것입니다. 다이어그램에서는 흰색 원을 양, 하늘, 홀수로 사용하고 검은 점을 음, 땅, 짝수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하늘과 땅이 오방으로 합쳐지고, 음양이 오행으로 합쳐지므로 도식구조는 다음과 같이 분포된다.

한***씨족이 살고 있다. 북쪽은 하늘이 물을 만들고 땅은 여섯 부분을 만들고, 남쪽에는 친구가 살고, 땅의 둘은 불을 내고, 하늘은 그 중 70%를 낳고, 여덟은 친구이고, 동쪽에 산다. 하늘, 나무, 땅의 셋이 80%를 이루고, 넷과 아홉이 서쪽에 살고, 땅, 금, 하늘의 넷이 90%를 차지한다. 함께 중앙에 계시나니 하늘의 다섯이 땅을 낳고 땅이 열이 됨이니라 강 지도는 다섯 개의 별이 나타나는 계절에 따라 그려졌습니다. 고대에는 오위도(五射성)라 불렀는데, 나무는 수성(隆舌), 불은 영화성(營衆性), 지구는 진흥(眞興), 금성을 태백성(至白性)이라 불렀다. 첸 스타라고 불린다. 오행의 움직임은 28개의 기숙사로 나누어져 있는데, 그 궤도가 태양의 궤적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이를 날짜를 추적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다섯 개의 별은 일반적으로 나무, 불, 흙, 금속, 물의 순서로 북극 하늘에 차례로 나타나며, 각 별은 72일 동안 이동하며, 다섯 개의 별은 하늘을 360도 회전합니다. 강지도는 오행의 근원이기도 한 오성(五性)의 천체현상을 바탕으로 그려졌음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매년 11월 동지 이전에는 북쪽에서 수성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겨울 날씨가 오면 모든 것이 휴면 상태이고 땅에는 얼음, 눈, 물만 있을 뿐입니다. 이것이 물의 움직임의 개념이 형성된 이유입니다. . 7월 하지 이후에는 남쪽에 화성이 보인다. 여름 날씨가 변하는 것처럼 땅도 매우 뜨겁다. 이렇게 해서 불의 원소 개념이 형성됐다.

3월 춘분에는 목성이 동쪽에 나타나며, 봄이 오면 식물이 싹트고 자라는데, 소위 '봄이 세상에 오고 식물이 세상에 알려진다'는 개념이다. 나무 요소가 형성되었습니다. 9월 추분에 금성이 서쪽에 나타난다. 고대에는 무기를 상징했는데, 이는 가을의 살상력이 계절을 맞이하고 만물이 늙고 쇠퇴하여 금이 형성된다는 것을 의미했다. 이것. 5월에는 토성이 중천에 나타나 긴 여름의 습한 땅 공기가 계절임을 나타냅니다. 나무, 불, 금속, 물은 모두 이것을 나무, 불로 인한 사계절 기후 변화의 중심점으로 삼습니다. , 금속, 물은 모두 땅에서 관찰됩니다. 흙의 개념은 이렇게 형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