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술이란 무엇입니까? 예술품은 일반적으로 어떤 분류가 있습니까?
예술이란 무엇입니까? 예술품은 일반적으로 어떤 분류가 있습니까?
중국화는 프리 핸드 풍경, 프리 핸드 꽃과 새, 프리 핸드 캐릭터, 꼼꼼한 꽃과 새, 꼼꼼한 캐릭터로 나뉩니다.
유화는 전통 유화나 고전 유화와 현대 유화로 나뉜다.
판화는 목각, 동판, 사진, 스크린 인쇄로 나뉜다.
조각은 현실적인 조각과 추상적인 조각품으로 나뉜다.
벽화는 공예 벽화와 전통 벽화로 나뉜다.
예술 디자인은 환경 예술 디자인, 그래픽 아트 디자인, 전시 예술 디자인, 장식 예술 디자인 등으로 나뉜다.
예술, 이 특별한 용어' 예술' 은 중국 5 월 4 일 신문화 운동에서 예술가와 교육자들이 광범위하게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고대 로마의 라틴어' 예술' 에서 기원했다. 본의는' 자연창조' 에 상대적인' 인공기예' 를 가리키며 각종 수제로 만든 예술, 문학, 연극, 음악 등의 작품을 가리킨다. 그리고 넓은 의미에는 권투, 마술, 의학 등도 포함됩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소위' 전능 기술' 도 같은 광범위한 범위를 포괄했다. 고대에는 동양과 서양을 불문하고' 솜씨',' 솜씨' 등의 개념만 있었다. 중국의 고서에서는' 그림',' 조각',' 조각',' 문채금수' 등의 전문 용어만 사용하며' 예술' 과 같은 전문 용어는 없다. 인간의 심미의식은 먼저 생존요구를 충족시키는 수공업에서 기원하기 때문이다.
유럽에서는' 예술' 과' 미술' 의 개념이 르네상스 시대까지 확립되고 인정되지 않았다. 이 시점에서 사람들은 순수한 정신 분야에서 제품을 만드는 것이 더 열정적이고, 시야를 넓히고, 상호 동정심, 확고한 의지, 신념을 세우는 데 더 충분하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사상 활동은 인문주의 발전과 인간의 주체 의식 발전의 중요한 표현으로, 예술의 다양한 분야와 형식을 다루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가 대규모로 확장하는 문예 범주이며 미술을 포함한다. 물질에서 올라온 이런 정신제품은 물질과 함께 사람들의 마음을 전면적으로 가꾸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영양이 되었다. 인류는 그것으로 감정을 키우고, 각종 과학에 맞춰 세계를 인식하고, 교육을 보급하고, 문명을 개척한다. 그것은 사회 구성원의 의지와 행동을 조직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문명의 발전은 예술 창작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예술은 정신문명의 중요하고 뚜렷한 상징 중 하나이다.
유럽과 미국의 라틴 국가에서' 예술' 은' 예술' 과' 예술' 으로 해석된다. 채원배는 초기에' 예술'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을 때 시와 음악도 포함했다. 그 이후로 중국의 문예계와 교육계는 점차' 예술' 과' 예술' 의 개념을 구분하였다. "예술" 은 모든 예술 분야의 총칭이다. 그것은 다양한 시각적 수단을 통해 자연을 반영하고 사회의식을 표현하는 큰 학과로, 넓은 의미에서 문학, 음악, 건축, 원림을 포함한다. 종합 예술에는 연극, 영화, 곡예, 곡예 등이 포함된다. 그들은 예술을 다양한 정도로 사용하며, 어떤 것은 예술과 긴밀하게 결합되고,' 예술' 은' 예술' 의 범주로서 자매 예술 * * * 과 함께 있어야 하지만, 그 예술 형식은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이 자매 예술과 결합될 때, 예술적 표현이 크게 풍부해졌다. 일정한 사회 발전 조건 하에서 예술은 심지어 과학기술과 결합하여 새로운 예술 품종을 도출할 수 있다.
인간은 정신제품을 창조할 때 자연스럽게 분류하고 문학예술의 여러 가지를 세워 전문화 방향으로 발전시켜 다양한 예술류의 독특한 표현을 형성했다. 많은 경우는 분리되어 있지만, 때로는 헤어지고 재결합하기도 한다. 모든 조합과 교감 (예: 애니메이션 영화, 음악 분수) 은 새로운 예술적 의도, 새로운 품종, 그에 상응하는 예술적 감화력을 낳는다. 예술의 분화와 조합은 일종의 발전이다. 그것은 예술에 대한 인식을 열고 예술의 관념을 새롭게 했다. 차이와 조합이 있는 이유는 모순되지 않고 포용할 수 있다. 각종 예술작품은 모두 * * * * 의 심미 원칙에 의해 주도되고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미학과 미육의 관점에서' 미' 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미' 라는 단어는 중국어에서 매우 광범위한 의미를 지녔으며, 문예 범주 전체뿐만 아니라 윤리학 철학 등 분야도 요약했다.
예술의 형식과 특징
동서고금의 중국과 외국의 예술 분야는 풍부하고 다양하며 변화무쌍하다. 과학기술과 공업 생산의 영향으로 현대미술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으며, 유례없는 새로운 스타일과 새로운 품종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예술은 개성의 발전을 요구하고, 발전의 전반적인 추세는 다양화되어, 그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명확한 개요를 하기 어렵다.
세계의 예술 범주는 물질적 재료와 제작 방법에 따라 그림, 조각, 공예미술, 건축예술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그림의 품종은 중국화, 유화, 판화, 수채화, 수분화, 분필화, 아크릴화, 각종 플라스틱과 화학 물감으로 나눌 수 있다. 판화는 목판, 마판, 금속판 (구리 또는 납), 석판, 그물판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목각 인쇄 재료는 수묵, 유화 물감 세트, 수채화 세트 인쇄로 나눌 수 있다. 금속판은 부식과 건조 에칭으로 나눌 수 있다. 유화는 광택과 무광으로 나눌 수 있다.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계란채화와 중국 고대의 미네랄 물감은 모두 색채가 오래 지속되고 기법이 수월하다는 장점을 유지하고 있다. 유화와 판화는 20 세기에 이미 세계적인 그림이 되었다. 표현에 있어서 판화는 많은 문명국가에서 민족성과 지역성의 특징을 나타냈다. 현대 유화와 조각의 발전 혁신 속도가 가장 빠르고 형식 변화가 가장 크다.
그림은 스타일별로 벽화로 나눌 수 있다 (소재별, 습벽화, 금칠, 맷돌 상감, 컬러 시멘트와 목재, 유리, 금속판 상감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무광 유화, 아크릴 등 플라스틱 물감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마이크로페인팅, 페인트화, 페인트화, 연화 (목각 워터마크, 파우더, 수채화 등 방법 사용), 만화, 포스터, 만화, 일러스트레이션 등.
중국화는 예술 기교에 따라 공필과 프리 핸드 두 가지 주요 체계로 나눌 수 있다. 소재와 스타일에 따라 인물화, 산수화, 화훼, 곤충, 깃털 (새와 짐승), 비늘 (어패류) 등의 회화 제재로 나눌 수 있다. 일본 회화는 그 영향을 많이 받는다. 서예와 인감각은 줄곧 중국화의 자매 예술로 자성체계로 일본에서도 널리 퍼지고 있다. 서예 예술은 당대에 추상 예술로 여겨진다.
조각의 종류는 석조 (대리석 화강암 등) 로 나눌 수 있다. ), 금속 조각 (주동, 스테인리스강, 납, 니켈, 알루미늄 등 포함). ), FRP 및 플라스틱, 백색 시멘트 및 기타 조각. 유파와 형태에 따라 원형 조각, 엠보스 (높낮이), 기념비 조각, 인물 조각, 동물 조각, 장식 조각, 민간 색 조각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현재 인체에서 직접 복제하고 재가공하는 풀 사이즈 컬러 조각품과 전기, 광효과 원리를 이용해 진동미감을 만들어내는' 효과 조각' 이 있다. 이 두 조각상은 사실적인 형식과 추상적인 형태의 두 극단이라고 할 수 있다.
공예미술 (실용예술이라고도 함) 의 품종이 가장 다채롭다. 김공, 목공, 칠기, 도자기, 채소, 옥조각, 치아조각, 경태란, 법랑, 피더, 염색, 자수, 뜨개질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각 나라와 지역의 특색 공예는 대부분 민간 수공예에서 유래한 것으로, 아속공유상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인민 대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디자인 범주에는 책 바인딩, 광고, 상품 포장, 의류, 가구, 공업 제품 디자인, 인테리어, 환경예술 (정원, 정원, 건축단체 예술) 등이 포함됩니다. 디자인에는 사진과 컴퓨터로 디자인된 도안, 서체, 과학기술예술도 포함되어 있다.
예술 창작의 시각화 수단으로 볼 때 조형은 중요한 형태 특징 중 하나이다. 그래서 조형예술이라고도 합니다. 예를 들어, 그림은 그림이고, 조각품은 모양을 만들고 조각하는 것이고, 건축 예술은 방치하여 건축하는 것이고, 공예 미술은 조각, 에칭, 절단, 재단이다. 모델링의 의미는 3D 모델링 및 평면 모델링을 포함하여 매우 광범위합니다. 컬러 모양과 흑백 모양이 있습니다. 모델링의 개념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한다. 현대 관념에서 조형미의 형태는 구상적이기도 하고 추상적이기도 하다. 전반적으로 서구 예술의 발전 궤적은 주로 덩어리면의 형태이며, 선의 응용은 덩어리면에 붙어 있다. 중국의 미술과 선 그리기 조형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인물은 선 그리기를 통해 표현된다. 그래서 서양에서는 회화 스타일을 묘사하기 위해 흔히' 모양'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회화에 조각품을 구현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중국의 예술은 정반대이고, 선의 묘사가 주도적인 조형이다. 조각 예술에서도 선의 역할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한다. 중국 조각 속의 인물 블록 면은 넓은 의미로, 선의 묘사를 통해 모델링 임무를 완수한다.
예술은 우주 예술이라고도 하는데, 서양 예술 전통은 기본적으로 물리학의 개념에 따라 길이, 높이, 깊이를' 3 차원 공간' 이라고 부른다. 현실 공간에 존재하는 깊이감 있는 입체미는 조각, 건축 등 입체조형 이미지가 생명감과 힘감을 지닌 중요한 기초이다. 평면에서 입체미를 표현하는 것은 구상화를 복제할 수 있는 리얼리즘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기초 중 하나이다. 우주 예술은 일반적으로 불가능하거나 길지 않고 시각으로 창작하고 느끼는 예술로 여겨진다. 생활이나 상상 속의 사물이나 장면을 잘 묘사하고, 형상화하고, 묘사하는 것이 특징이며, 뚜렷한 재현성과 묘사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빛이 흘러가면서 사라지지 않는다. 외부 힘에 의해 파괴되고 스스로 부식되지 않는 한, 오랫동안 세상에 존재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우주 예술은 창작에도 약간의 약점이 있는데, 특히 줄거리 회화와 조각에 대해서는 더욱 그렇다. 예를 들어, 한 폭의 그림은 한 순간의 이미지만 표현할 수 있고, 사물과 줄거리를 세로로 펼치기는 어렵다. 하지만 바로 이런 한계 때문에 회화작품은 더 깊은 이미지에 노력하여 조형의 간결함과 운동감의 결속을 추구함으로써 회화의 독특한 매력을 형성했다. 회화와 조각의 구도는 종종 인물 동작 과정에서 자발적인 순간을 선택하여 힘감을 강화하고, 심리적으로 동작이 시종일관 진행되는 효과를 만들어 내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화살이 나오지 않고 공간 예술이 시간감을 갖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중국과 서양 회화, 조각품에는 모두 이런 예가 있다. 간결한 글은 순하고 깊어서, 결코 순간적인 인상이 흡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우주 예술 이미지의 응축과 응집도 시간의 농축을 의미한다.
중국 전통 예술 이론에서는 공간의 개념에 대해 서로 다른 해석이 있다. 송대 곽은 "산에는 세 거리가 있다. 산기슭에서 산꼭대기까지, 우뚝 솟아 있다" 고 말했다. 정면에서 산을 보는 것은 심오하다. 가까운 산이 산을 바라보니, 그 거리가 멀다고 한다. " 이것은 단순한 물리적 공간관이 아니라 시적인 천지공간관, 즉 선회의 여지가 있는' 신유' 의경이다. 중국화 이론은 시공간의 통일을 주장하고, 제한된 화면으로 무한한 공간 이미지를 표현한다. 이에 따라 초점 투시법은 분산투시법으로 대체되었다. (남송인 종병이는 기원 5 세기에 이미 실물투시원리를 발견했지만) 이는 중국의 문화적 맥락에서 형성된 일종의 시각심리공간, 이른바' 심리시각' 이다. 19 년 말, 이 미학적 관점은 서구의 관심을 받아 예술적으로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깨고 표현 기능을 넓힐 것을 제안했다.
예술은 시각예술이라고도 하는데, 심미 주체와 객체 사이의 감성 매체는 주로 시각적인 관점에서 볼 수 있다. 사람들은 조형 예술을 느낄 때 일반적으로 시각적 채널을 통해 감지된다. (일부 수공예품은 손터치를 통해 심미 체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시각 예술의 정의는 매우 광범위하며, 주로 시각 매체를 통해 감상하는 모든 시각 예술의 범주, 스타일, 형식 또는 기호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시각 독서를 통한 연극, 춤, 문학 작품 등 종합 시각 예술은 당연히 포함되지 않는다. 주로 행동과 동작 (공연), 언어와 글, 기타 다양한 감각 채널을 통해 감지된다.
예술도 순수 예술과 공예 미술이라는 두 가지 체계로 나뉜다. 미술이란 그림, 조각, 음악 등을 말한다. 이것은 순수한 정신과 감사이며 때로는 시입니다. 채원배는 일찍이 문학예술이라고 불렀는데, 사회문화의식과 심미의식을 반영해 실용기능과 심미의식을 결합한 공예미술과는 다르다고 지적했다. 문학예술의 제법은 순수 예술보다 더 적절하다.' 순수' 의 의미가 분명하지 않기 때문이다. 순수한 감상적인 예술을 가리킨다면 공예미술도 있고, 이른바' 순수 예술' 도 모두 순수한 감상성이 아니다. 하지만 순수 예술이라는 단어는 외국어의 본의에 맞지 않지만 계속 사용되고 있다.
디자인은 20 세기 중반에 등장한 예술 분야입니다. 새 명사는 아니지만 건축예술과 공예미술에 이미 사용되었습니다. 건축 및 산업 디자인에서 전체적인 상황은 체표의 공간 설계에 의해 결정되며, 그 다음은 문, 창, 벽 및 다양한 구성요소 장식의 부분 설계입니다. 공예 미술에는 모양, 패턴 및 기타 디자인이 있습니다. 그림의 구성은 실제로 전반적인 구조 설계입니다. 특정 형태의 이미지에는 선, 모양, 색상, 사각형 등의 그래픽 디자인이 있습니다. 조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형의 공간 디자인이다. 현대 디자인은 먼저 상품 포장 가구 인테리어 등에서 발전한 다음 경공업 제품에서 중공업 제품 (예: 자동차, 선박, 비행기 등) 으로 확장되었다. 많은 공업 제품의 설계는 모두 과학기술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디자인은 이미 전체 예술 분야에 스며들어 중요한 조형학과가 되었다. 디자인 사상과 기술은 예술 작품의 예술적 매력에 큰 영향을 미친다.
디자인은 점, 선, 면, 체, 빛, 색, 질, 재료 및 모든 모델링 요인으로 형성된 다양한 아름다운 이미지와 느낌을 연구하여 다양한 예술 창작에 적용하는 학과이다. 간단히 말해서, 디자인은 조형으로 구성된 학문이며, 그 주요 대상은 시각공간을 연구하고 공간 디자인을 통해 시각예술의 효과를 전달하는 것이다. 평면 구성, 입체 구성, 실내 공간 구성, 환경 공간 구성 등의 전공은 모두 공간 디자인의 관점에서 예술 조형 문제를 탐구하는 것이다. 디자인의 발전은 이미 순수 예술 분야와 관련되어 있으며 현대 회화와 조각에 큰 영향을 미쳤다. 넓은 의미에서 중국화의 필묵, 유화의 근리와 질감, 조각과 공예중의 재료의 아름다움은 모두 디자인 (추상 조형 형식) 의 범주에 속한다. 일부 과학기술이 발달한 국가들에서, 미원은 이미' 미술디자인학원' 으로 개명되었다.
구상예술' 과' 추상예술' 은 20 세기 초에 형성된 새로운 명사이다. 이 두 가지 예술 형식은 옛날에는 존재했지만 추상 예술은 근대에만 크게 발전했다. 구상은 구체적인 물체에 대한 표현을 가리킨다. 동서고금의 현실주의 예술은 모두 구체적으로 보이는 형식에 의지하여 사물의 현상과 외적 형식을 통해 사물의 본질과 내면관계를 반영한다. 구체적인 개념을 바탕으로 이미지 사고 방식을 주로 활용해 생활 속 창작 소재를 정제, 개괄, 농축, 과장함으로써 전형적인 심미 목적을 달성한다. "추상" 이라는 단어는 두 가지 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다. 첫째, 예술가는 정제, 개괄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생활 속의 이미지를 예술적으로 가공하여 예술적 이미지를 창조한다. 이 과정을 예술 추상이라고 하는데, 예술가의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에 대한 느낌을 표현한 것이다. 생활 형태부터 예술 형태까지 이미지 속에서 이런 추상적인 사고 활동을 관통할 필요는 없다. 여기서 추상은 "예술의 추상화" 입니다. 구상과 추상은 모순이 아니라 예술 이미지에 통일되어 있다. P 피카소의' 소' 에 대한 일련의 이미지 탐구는' 예술 추상화' 에서' 추상 예술' 에 이르는 어떤 궤적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예술 추상화 (구상, 반추상, 추상) 를 보여준다. 중국 현대 조각가 양동백이 창작한' 식수곰' 은 추상적인 구체적 작품이다. 이것은 일종의 반 추상적인 예술이다. 작가는 교묘하게' 예술 추상화' 의 수단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추상 예술' 의 의도를 잘 표현했다. 둘째, 추상화와 구체는 두 개의 대립적인 이미지라고 생각한다. 추상은 순수한 의식과 형식의 물건이지만, 절대 배제와 구체적 융합을 절대 배제하지 않고, 과장된 형태를 형성하며, 추상에 구상이나 반추상적인 예술이 나타난다.
세계 각 유파의 추상 예술가는' 추상' 의 의미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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