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손수건 유치원 교안 범문 5 편을 던지다
손수건 유치원 교안 범문 5 편을 던지다
유치원에서 손수건 교안을 던지다
활성 목표:
1, 서로 쫓는 즐거움을 경험하다.
손수건과 규칙을 노는 법을 배웁니다.
규칙에 따라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4. 활동학습을 통해 손수건을 던지고 게임의 즐거움을 느껴봅니다.
5. 아이들이 대담하게 그룹 앞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표현하게 한다.
6. 또래 간의 우호적인 감정을 경험합니다.
이벤트 준비:
1,' 손수건 잃어버리기' 라는 노래를 부를 줄 알아요.
2. 여러 가지 다른 색깔의 손수건.
활동 프로세스:
1, 아이들을 대형으로 이끌고 바닥에 그려진 동그라미에 따라 한 바퀴 앉는다.
2, 유도 게임
(1) 아이들은 손수건을 잃어버린 노래를 기억하시나요?
(2)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잃어버린 손수건' 을 부른다.
3. 게임 플레이를 소개합니다
(1) 한 아이가 손수건을 들고 그의 원을 돌게 하다.
(2)' 아이 뒤에 살살 얹어라' 라는 노래를 부를 때 손수건을 든 아이는 조용히 다른 아이 뒤로 던져버리고 계속 원을 그리며 뛰어다녔다.
(3)' 빨리 잡아라' 를 부를 때 손수건을 발견한 아이는 금방 손수건을 잃어버린 아이를 쫓아가서 빙빙 돌려야 한다.
(4) 쫓기는 아이는 빈 자리로 달려가 바로 앉았다. 그래서 쫓기는 아이가 따라잡지 못하더라도 손수건을 다시 던질 차례가 되었다.
(5) 따라잡으면 따라잡아야 할 아이가 또 손수건을 던진다.
4, 게임 규칙 제시
(1) 미치지 않았습니다
(2) 달리기를 할 때 원을 떠나지 마라
(3) 손수건을 찾은 아이만 일어나 쫓아갈 수 있도록 하고, 다른 아이들은 자리에 앉아 응원한다.
(4) 아이는 자신의 원 주위를 뛰어야 한다.
5. 아이가 게임을 하고, 선생님이 지도하고 (1) 아이가 규칙을 준수하고 게임을 하는지 봅시다. (2) 아직 게임 플레이를 이해하지 못한 아이들이 함께 게임을 완성하도록 돕는다.
6. 휴식 활동:' 잃어버린 손수건' 의 음악 반주에 아이들이 함께 긴장을 풀고 몸의 긴장과 피로를 덜어줍니다.
활동 반영:
우리 반 아이들은 이번 운동회에서 성적이 비교적 좋아서 경기가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아이들도 즐거워서 놀자고 시끄럽게 했다. 수업이 끝난 후에도 나는 만족했고, 아까의 수업을 회상했다. 게임 중에 어떤 아이들은 종종 자신의 손수건만 친구에게 던졌는데, 이는 반에 불화를 불러일으켜 아이들 간의 단결을 초래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앞으로 아이가 게임의 규칙을 지켜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백과: 손수건을 던지는 것은 손수건이라고도 하는 중국 전통 민간 어린이 게임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손수건을 준비하고, 각 사람은 손수건을 잃어버린 사람을 선택하고, 다른 사람들은 큰 원으로 쭈그리고 앉는다.
유치원에서 손수건 교안 2 를 던지다
활성 목표:
1. 행사에서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대담한 게임을 한다.
2.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이벤트 준비:
손수건.
활동 프로세스:
첫째, 게임 소개
선생님: 얘들아, 게임 하는 걸 좋아하니? 생: 네.
선생님: 가장 좋아하는 게임은 무엇입니까? 선생님께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생: (큰 소리로 말하고 손짓)
선생님: 얘들아, 오늘 선생님께서 새로운 게임을 가르쳐 주셨는데, 너희들은 행복하니?
생: (대답)
둘째, 게임이 시작됩니다
선생님: 하지만 이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공연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선생님: "새끼 고양이의 야옹 (야옹), 작은 노란 개의 야옹 (왕), 작은 개구리가 어떻게 춤을 추는지 (두 손으로 머리를 안고 쪼그리고 앉음), 토끼가 어떻게 춤을 추는지 설명합니다
2.' 꽃',' 토끼춤' 등 몇 가지 춤을 가르칩니다.
3, 예를 들어 몇 곡을 가르치십시오. "학교 노래, 발바리, 오리 세어봐, 토끼야, 세어봐 _, 등등.
4.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손수건을 잃어버리다' 라는 노래를 부르라고 가르치셨다.
5. 이 게임을 시도해 보세요
(1) 게임의 규칙을 말하면 선생님이 먼저 게임을 시연한다.
(2) 기차를 타고 원을 그리며 웅크리고, 음악이 자신의 작은 손을 가볍게 두드리면서 음악에 따라' 잃어버린 손수건' 이라는 노래를 가볍게 부르지만, 게임을 할 때 아이는 게임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잃어버린 사람에게 말하지 마라. 이는 주로 학생들의 반응력과 달리기 능력을 훈련시키는 것이다. 아이가 발견하지도 못하고 따라잡지도 못하고 서클에서 작은 프로그램을 공연하다.
(3) 행사 도중 어떤 어린이가 끊임없이 "화이팅! 힘내요! "
교사와 아이들은 행복하게 수영합니다.
셋째, 게임은 끝났어
선생님: 꼬마야, 경기 어땠어? 생: (대답)
선생님: 게임이 너무 재미있어요. 쉬는 시간 동안 대여섯 명의 아이들이 놀 수 있고, 집에 와도 엄마 오빠 언니 등과 함께 놀 수 있어요. 물론 앞으로 더 많은 재미있는 게임이 있다면 학교에 와서 선생님 친구와 함께 놀 수도 있습니다.
유치원에서 손수건 교안 3 을 던지다
교육 기술:
선생님은 노래를 이끌고 무릎에서 가볍게 박자를 쳤다. 아이들은 어른이 뻗은 다리에 앉을 수도 있고, 어른의 발뒤꿈치에 무릎을 꿇고 박자에 따라 위아래로 뛸 수도 있다. 노래를 부르기 전에 선생님은 아이와 학부모를 이끌고 언어를 결합하여 노래의 주요 리듬을 연습할 수 있다. 좌우로 흔들다.
교실 게임: 손수건을 잃어 버려라.
활동 목적:
아이의 반응 능력과 관찰 능력을 단련하다.
행사 준비: 손수건 하나.
활동 프로세스:
1 .. 손수건을 잃어버린 아이를 선택하고 나머지는 큰 동그라미에 앉는다.
2. 경기가 시작되자 모두 함께 노래를 부르며 동그라미 밖으로 걸어가는 손수건을 던지는 사람으로 뽑혔다.
3. 가요를 마치기 전에 손수건을 잃어버린 아이는 자기도 모르게 손수건을 한 아이 뒤에 남겨야 한다.
4. 손수건을 잃어버린 아이는 빨리 뒤에 있는 손수건을 찾아 재빨리 일어나 손수건을 잃어버린 아이를 쫓아가야 한다. 손수건을 잃어버린 아이는 원을 따라 달리다가 손수건을 잃은 아이의 자리에 앉게 되었다. 만약 그들이 이전에 잡혔다면, 그들은 반드시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한다.
5. 만약 손수건을 잃어버린 아이가 가요를 부른 후에도 뒤에 있는 손수건을 찾지 못하고 손수건을 잃어버린 아이가 돌아서서 붙잡는다면, 그는 다음 손수건을 잃어버린 사람이고, 그의 자리는 방금 손수건을 잃은 아이로 대체될 것이다.
유치원에서 손수건 교안 4 를 던지다
활동 목표
1, 아이의 민감성, 빠른 반응력, 자제력을 단련한다.
2. 아이의 큰 근육질의 발육을 단련한다.
3. 게임의 규칙을 따르는 법을 배웁니다.
준비할 활동
손수건 활동 절차:
첫째, 선생님은 어린이들을 조직하여 워밍업 활동을 하고, 집단 어린이들은 박수를 치는 연습을 한다.
둘째, 게임' 손수건을 잃어버리다'.
1, 아이는 손을 잡고 큰 원을 그리며 두 손을 펴고 쪼그리고 앉아 손수건을 들고 있는 아이를 선택했다.
2. 손수건을 들고 있는 아이는 시계 방향이나 시계 반대 방향으로 아이 주위를 돈다. 원 안의 꼬마가 손뼉을 치며 "잃어버렸어요, 잃어버렸어요, 손수건을 잃어버렸어요." 라고 불렀다. 어린아이 뒤에 살살 놓다. 그에게 말하지 말고 빨리 잡아라, 빨리 잡아라. (손수건을 든 꼬마가 어린이 뒤에서 조용히 노래를 부를 때, 손수건을 동그라미 안에 있는 아이들 중 한 명 뒤에 두고 조용히 노래를 불렀다.): 빨리 잡아라. 손수건을 던진 아이가 손수건이 그 뒤에 있는 것을 발견하지 못하면, 손수건을 잃어버린 아이는 공연 프로그램을 잡거나 동요를 외울 것이다. 만약 아이가 노래 부르면서 손수건을 발견하면, 그는 손수건을 주워 손수건을 잃어버린 아이를 빨리 쫓아다닌다. 만약 그가 따라잡는다면, 그는 손수건을 잃어버린 아이에게 쇼를 하게 할 것이다. 만약 그가 따라잡지 못한다면, 두 사람은 자리를 교환하고, 경기는 다시 시작한다.
3. 아이가 게임을 반복합니다.
4. 행사가 끝날 때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릴렉스 연습을 합니다.
손수건 분실 유치원 교안 제 5 장
활성 목표:
1. 행사에서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대담한 게임을 한다.
2.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3, 전체 노래를 완전히 부를 수 있습니다.
4.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또래들과 함께 노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그들과 함께 놀기를 원한다.
게임 규칙을 준수하고 게임 플레이를 마스터하십시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완전한 노래 음악, 즐거운 게임.
이벤트 준비:
1, 멀티미디어 전자피아노 손수건
2. 원을 그립니다
교육 과정:
먼저, 활동이 시작됩니다
선생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나와 함께 게임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나와 함께 박수를 칩니다. 우리는 모두 나무 머리이니 아무도 움직일 수 없다. (디자인 의도: 아이들에게 게임의 규칙을 알리고, 게임을 통해 아이를 조용히 앉힙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아이: 조용히 거기 앉아.
선생님: 그거 아세요? 선생님이 대단하다고 들었어요. 그들은 이 나무 교회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고, 게임을 하도록 할 수 있다. 믿으세요?
어린이: 편지
선생님: 지금 선생님이 한 수 바꿔 드릴게요. 너는 네가 무엇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아이에게 맞혀 보라고? (교수법: 추측, 상상력 발휘)
어린이: 손수건
선생님: 선생님께서 손수건을 들고 움직이십니다. 제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맞춰보세요.
아: 손수건을 잃어버렸어요. (디자인 의도: 우리 이 수업에서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 알고, 교육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합니다.)
칠판에' 잃어버린 손수건' 이라고 적는다
둘째,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1, 선생님은 가사를 다정하게 읽고 계십니다.
2. 아이가 가사를 한 번 보고 (학습방식: 선생님이 가사를 볼 때 아이가 손수건으로 가사를 본다) 세 번 보고 잘 표현한 아이를 제때에 칭찬한다. (학습 방식: 선생님의 동작을 관찰하고 가사에 대한 기억을 깊게 한다)
3. 음악을 완전하게 듣고 노래의 멜로디를 느껴보세요.
4. 학생들은 거문고를 가지고 감동적으로 노래를 부른다
5. 동작으로 노래를 공연한다
비디오 재생: "손수건 분실" 게임.
셋째, 음악 게임
1, 게임 규칙을 말하면 선생님이 먼저 시범을 보여 주세요. (디자인 의도: 아이들에게 게임 규칙을 알려 게임을 할 때 안전하지 않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첫째, 아이들에게 자신을 잘 보살피고 다른 아이들을 해치지 말라는 것을 알리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2. 기차를 타고 도시를 한 바퀴 돌고 웅크리고, 음악이 자신의 작은 손을 가볍게 두드리면서 음악에 따라' 잃어버린 손수건' 이라는 노래를 부르지만, 게임을 할 때 아이들은 게임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길을 잃은 사람에게 말하지 마라. 주로 학생들의 반응력과 달리기 능력을 훈련시키는 것이다. 아이가 발견하지도 못하고 따라잡지도 못하고 서클에서 작은 프로그램을 공연하다.
3, 게임을 할 때는 반드시 안전에 주의해야 하고, 너무 빨리 뛰지 마라.
넷째, 활동의 승화 (디자인 의도: 아이의 지능을 더 발굴하고, 아이를 더 똑똑하게 하고, 공부를 더 잘하게 한다)
게임이 너무 재미있어요. 대여섯 명의 아이들이 수업시간에 놀 수 있고, 집에 가도 엄마 언니와 함께 놀 수 있어요. 물론 앞으로 더 많은 재미있는 게임이 있다면 학교에 가서 선생님 친구와 함께 놀 수도 있습니다.
얘들아, 이제 게임이 끝났으니 이 기차를 타고 다른 아이들을 가르치자. 기차를 교실에서 몰아내다. (디자인 의도: 아이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이 수업을 마치게 하라)
교육 반영:
음악 게임' 손수건을 잃어버리다' 에서 나는 동서 손수건으로 아이들의 활동 참여 흥미를 자극하고 아이의 손수건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었다. 다음으로 나는 음악을 틀어 아이에게 노래 전체를 느끼게 했다. 아이는 자연스럽게 게임을 하고' 잃어버린 손수건' 이라는 주제를 도입했다. 실제 노래에서는 일부 아이들의 음정이 제대로 맞지 않는 부분이 발견되어 안내를 거쳐 시정되었다. 마지막으로, 아이가 노래에 익숙해질 때 게임을 하게 한다. 먼저 규칙을 소개한 다음, 게임 도중 손수건을 받은 아이들에게 손수건을 잃어버린 사람을 어떻게 쫓는지 물어보겠습니다! 아이들은 얼른 그를 잡으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아이들이 규칙에 익숙해지자 우리 게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아이들은 즐겁게 노래하고 놀았다. 모두가 그렇게 진지하고 즐겁다. 음악은 쉽게 익힐 수 있다.
오늘의 행사를 통해 나는 게임이 즐겁고 음악 교육이 즐거운 교육이라는 것을 더 잘 알게 되었다. 어린이 세계는 게임의 세계이고, 음악 게임은 어린이 게임 세계에서 웃음, 노래, 춤, 자기표현이 가득한 행복한 왕국이다. 음악 게임은 아이의 어린 마음을 싹트게 하고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아이의 감정을 풍부하게 한다.
만약 내가 이 수업을 다시 한다면, 나는 이 수업보다 더 진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