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녀의 기쁨은 거칠고 거칠다 [나이지리아] 소잉카'를 읽은 후의 반성
'그녀의 기쁨은 거칠고 거칠다 [나이지리아] 소잉카'를 읽은 후의 반성
그녀의 기쁨은 거칠고 거칠다
모든 파도를 깨뜨린다고 주장하는데,
이 단단한 껍질을 깨물면
이빨이 시달리다.
그녀의 힘은 거칠고 거칠다
사랑을 노래하는 것처럼 거칠다 -
태어났지만 마지막이다. 나에게
그것을 감싸줄 행복한 자궁을 주세요.
이 순간은 거칠고 거칠다
섬세한 순간을 거부하세요. 하지만
주먹이 풀리고 매듭이 풀리면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머리카락. 거칠고 야성적인
그녀의 미소, 부족을 꿈꾸는
옛 추장 살해
그 의식은 정말 친절합니다.
그녀의 말은 거칠고 거칠다
미래를 가리고 호두를 내 이빨 사이에 끼운다
그녀는 어쩌고, 나는
그들은 모두 동의했고 그녀의 맹목적인 환상 속에서 분열되었습니다.
(Zhao Yiheng 옮김)
감상
Soyinka의 작품은 표면적으로도 강렬한 감정과 소름끼치는 디테일로 가득 차 있는 것 같습니다. 활기차고, 언제든 힘이 터져 나올 것처럼 준비가 되어 있는 상태인 경우가 많다. "그녀의 즐거움은 거칠고 거칠다"가 이 범주에 속합니다. 시 전체를 보면 이 시의 내용이 복잡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의" 눈에는 야성적인 매력을 지닌 활기차고 단순하며 낙관적이며 강인한 소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문화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문장 구조도 비교적 전통적이고 간결하며, 현지화 된 스타일의 작품입니다. 그러나 세부 사항을 조금만 주의 깊게 살펴보면 이 시는 사실 첫인상만큼 단순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작품에는 실제로는 여유로운 모습 속에 숨겨져 있는 충격적인 줄거리 장면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잔인하고 복잡한 원작의 본질.
작품의 5개 문단은 모두 "...wild and wild"로 시작되는데, 이는 이러한 반복적인 형태에서 추진력을 보여주고 아프리카 북과 유사한 리듬을 만들어내려는 의도로 보인다. 작품의 주제 정신을 파악하고 독자들이 전체적인 분위기를 따르고 시의 예술적 개념에 통합되도록 안내합니다. 첫 문단은 기본적으로 '그녀'에 대한 전반적인 개관이다. '그녀는 모든 파동을 깨뜨릴 수 있다고 주장한다'는 '그녀'의 원어를 그대로 옮겨 독자에게 직접적으로 말을 걸 수 있는 이미지의 선택과 활용도 있다. 매우 생생하고 그림 같은 느낌. "이 딱딱한 껍질을 깨물면/이빨이 아프다"는 것은 처음으로 "그녀"를 특정하지 않고 일종의 견과에 비유한 것이며, 비유의 특징인 "딱딱한 껍질"의 일부가 거의 마치 여자를 미치광이에 비유하는 것이 그 지역의 일반적인 사고 방식임을 암시하는 것처럼, "그녀"의 "딱딱한" 특성은 오랫동안 유명해졌습니다. 두 번째 문단에서는 '야생은 사랑을 노래하는 것과 같다'라는 비유를 먼저 사용하여 '야생'이라는 주제를 제시하고 있다. 흔치 않은 추상적인 은유는 '야생'을 독자의 상상 수준에 머물게 한 뒤 '그것'이 세상에 태어나는 것 같다. 나에게 / 그것을 감싸줄 행복한 자궁을 주소서." 영에서 육체로의 전환, "마지막 사람"이 세상에 태어난다는 것은 극단에 도달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런 일이 없을 것이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나'에게 '그것을 감싸줄 행복한 자궁'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행복"이든 "힘"이든 처음 두 문단은 "그녀" 자신의 특성에 속하고, 세 번째 문단은 "지금 이 순간"의 "야생성"에 관한 또 다른 초점으로 전환됩니다. '이 시간'은 작품의 중심에 위치해 있는데, 아마도 '그녀'가 등장하는 시점과 관련이 있을 것 같다. '약한 순간을 거부하라'는 표면적으로는 파괴될 수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주먹이 풀리면 매듭이 풀리면 발견된다'는 것은 '거부된' '약한 순간'이 실제로는 그 안에 숨겨져 있음을 증명한다. 탄탄한 겉모습 이면에는 어쩌면 '약한 시간'이라는 표현이 반드시 특정 시간의 짧음이나 우울함을 표현하는 데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작품 속 '그녀' 역시 그녀의 강인함 아래 알 수 없는 나약함을 숨기고 있음을 암시할 수도 있다. 모습. 그러나 동시에 이는 '나'가 '그녀'의 약점을 이해하더라도 여전히 무력하다는 것을 보여주며, 이는 '그녀'의 무적성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네 번째 문단에서는 '그녀'의 마법을 더욱 과장하고, '그녀의 미소, 부족의 꿈/옛 추장 살해', '그녀의 미소' 자체가 악몽을 직접적으로 야기한 것인지, 아니면 모르고 있던 '그녀'였는지 등의 상황을 설명한다. 요컨대, 이 관계 자체가 불길한 징조라는 점을, 더욱이 '꿈' 역시 아프리카 문화에서 중요한 상징적, 예언적 의미를 갖고 있으며, 현실과 관련이 없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분명히 합니다. 구별. "그 의식은 정말 친절하다"는 말은 더욱 소름끼치고, 의도적인 아이러니를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그녀" 자신의 "야생성"에 비하면 "친절"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문단이 분위기의 끝인 것 같습니다. "담론"의 "야생성"은 마지막 세 문장에서 효과적인 설명이 없지만, 시작 부분의 "호두를 넣다/이 사이에"라는 은유로 응답하는 것으로 전환됩니다. , 이는 최종적으로 '그녀'에 대한 비유는 '호두'이고, '호두를 물어뜯는' 행위는 '그녀'에게 도전하겠다는 '나'의 행동을 비유하기 위해 사용된다.
"나는 그녀에게 모든 것을 약속했고/그리고 그녀의 맹목적인 환상에 무너졌다." "나"는 이미 나의 무모한 행동의 결과를 예상한 것 같고, "그녀"에게 저항할 마음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럴 생각은 없다. 그는 자신을 그 속에 던졌고, 자기 파괴와 유사한 방식으로 끝내기를 선호했습니다. '해체된다'는 것은 전 문단의 '추장을 죽인다'보다 더 피비린내 나는 일이고, '그녀'를 무의미하게 조롱한 후의 '그녀의 맹목적인 환상'에 의한 처형이기도 하다. "자신의 상황.
(Lv Q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