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유기 독서 노트 30개 기사, 300단어(추가 50점)

서유기 독서 노트 30개 기사, 300단어(추가 50점)

서유기 읽기 보고서

목차

1. 서문

2. 주팔계에 대한 나의 견해

3. 손오공에 대한 나의 견해

4. 당승에 대한 나의 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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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나라 4대성인 고전이란 무엇인가? <서유기>, <홍루의 꿈>, <수호전>, <삼국지연의>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나는 4대 고전을 알고 있지만 『서유기』와 『붉은 저택의 꿈』만 읽었다. 그에 비해 나는 『홍루몽』을 더 좋아하고, 명청 소설 중에서는 포송령의 『중국 작업실의 기이한 이야기』도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본 단원의 종합 연구의 나머지 주제에 관한 한, 우리는 4대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인 "서유기"로만 시야를 좁힐 수 있습니다.

'서유기'도 다양한 형태의 문학, 예술 작품으로 탄생했다. TV 시리즈 '서유기', 만화 '서유기', 영화 '서유기' 등이 있고, 하하TV의 '마법의 초콜릿'도 서유기를 다룬 실내 시트콤이다. . 이러한 문학 및 예술 작품 중 다수는 이미 "서유기"의 원래 모습을 전복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 중에서도 TV 시리즈 '서유기'에 대해 상당히 낙관적이다. 이번 여름방학 동안 많은 방송국에서 '서유기'를 재방송했다. 그중에서도 Liu Xiaolingtong이 연기한 Sun Houhou가 단연 단연 돋보였습니다. 그는 청중 앞에서 원숭이처럼 행동합니다. 당승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그는 눈썹과 눈이 친절하고 피부가 부드럽고 살이 부드럽습니다. Zhu Bajie와 모든 괴물들은 매우 못생겼을 것입니다. 이 역할을 맡은 배우들은 분명히 손과 발을 제외하고는 더 이상 인간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캐릭터가 너무 생생해요! 내용이나 줄거리는 크게 변하지 않았으며, 기본적으로 원작을 따르고 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지켜본 관객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게 하려면 기술이 필요하다.

예술 작품에 대해 다시 이야기해보자. 책 '서유기'에도 다양한 그림과 만화, 전집이 실려 있다. 내가 읽은 것은 1991년 10월 상하이 고서출판사에서 출판된 전집의 모국어판이었습니다. 이것은 이전 버전입니다. 당연히 더 이른 것이 있습니다. 아무튼 제가 직접 읽어보면 잘 이해가 안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TV 시리즈의 내용을 보면 조금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독후감을 쓰고 있으니 조언 부탁드립니다.

2. 주팔계에 대한 내 생각

주팔계는 코가 길고 귀가 큰 괴물이다. 시간이 있으면 자고, 밥이 있으면 먹는 돼지다. . 매우 못생긴 것 같습니다. 당승을 호위하여 불경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가는 길에 그는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고라오 마을을 그리워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그가 여전히 고라오 마을에 대한 향수를 상당히 갖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어쨌든 나는 그렇게 생각했다. Zhu Bajie에 대한 나의 첫 번째 의견은 "게으르다"입니다. 나에게는 이유가 있다(극중): Sun Wukong은 산이 매우 가파르기 때문에 Zhu Bajie에게 산을 탐험하라고 명령했고 Zhu Bajie는 산을 포위하고 바위 사이를 돌아다니면서 계속해서 원숭이가 교활하다고 말하면서 그에게 요청했습니다. 와서 산을 탐험해 보세요. 그는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돌에 기대어 잠이 들었습니다. Sun Wukong은 Zhu Bajie가 아직 오지 않은 것을 보고 Zhu Bajie를 찾으러 갔습니다. 그는 자신이 잠든 것을 알고 Zhu Bajie를 놀리기 위해 딱따구리로 변했습니다. 딱따구리는 Zhu Bajie의 코를 세게 쪼았고, Zhu Bajie는 그것이 딱따구리인 것을 보고 농담을 했습니다. "야, 내 코를 나무로 착각한 것 같구나." 그 후 그는 옷으로 코를 가리고 계속했습니다. 자러. Zhu Bajie가 여전히 일어나지 못하는 것을 보고 Sun Wukong은 속임수를 썼고 Zhu Bajie는 얼굴이 젖는 것을 느끼고 잠에서 깨어나서 딱따구리에게 소리를 질렀습니다. '돌아가면 어떻게 해야 하지?' 스승님께 무엇을 말해야 할까?' 결국 탈출을 위해 거짓말을 했지만, 꿰뚫는 눈빛을 피할 수 있었던 손오공은 어떻게 됐을까? 게으른 사람과 욕심 많은 사람은 친한 친구입니다. Zhu Bajie는 게으른 것뿐만 아니라 욕심도 많습니다. 특히 처리량이 많고, TV 시리즈가 연기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Zhu Bajie의 탐욕을 최대한 이끌어냅니다. 여기에서 나는 책에서 다음과 같은 Zhu Bajie의 탐욕을 발견했습니다. 내장이 매우 큽니다. 그는 한 끼에 쌀 3~5통을 먹어야 하며, 아침 식사로 참깨전을 수백 개 먹어야 합니다. 나는 아직도 채식을 하며 고기와 포도주를 오랫동안 마시지 않는다면 라오디에 있는 모든 재산과 땅을 반년 안에 다 먹어치울 것입니다. 이것은 고대사가 고노장에 있을 때 당승과 손오공에게 불평한 내용입니다. 여기에서 Zhu Bajie의 입이 얼마나 탐욕스러운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 Zhu Bajie는 여전히 지상에 내려온 Tianpeng 원수이며 그는 또한 특정 기술과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말하고 싶은 것은 Zhu Bajie가 욕심이 많다는 것입니다. 증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한번은 Sun Wukong이 Zhu Bajie에게 돌을 옮기라고 명령했습니다. 그가 점차 동의하자 Sun Monkey는 말했습니다: "저 아래에 보물이 있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옮기지 않으면 이 보물은 내 것이 될 것입니다. " 그래서 그는 돌을 옮기는 척했습니다. Zhu Bajie는 보물이 있다는 말을 듣고 즉시 그것을 원숭이와 함께 옮겼지만 우물을 발견하고 말했습니다. "어? 원숭이 형제님, 거짓말을 하셨습니다. 오공이 말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 Bajie, 이 우물 바닥으로 내려가세요. "보물은 여기 아래에 있습니다." Bajie는 그것을 믿고 황금 곤봉을 따라 우물 바닥까지 내려갔습니다. 우물용왕을 만났을 때 그는 "용왕! 여기에 무슨 보물이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우물용왕은 깜짝 놀라 "여기에 보물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손오공이 그렇지 않았다면 그 밑에 보물이 있다고 말하지 않으면, Zhu Bajie는 우물 아래로 내려갈 때에도 보물에 집중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쨌든, 내 생각에 Zhu Bajie는 일반적으로 탐욕스럽고 음탕하며 아첨하기를 좋아하고 Tang Seng의 눈을 혼란스럽게 하며 Tang Seng 앞에서 항상 Sun Wukong에 대해 나쁜 말을 합니다.

게다가 몬스터를 조금 무서워하는 소심한 돼지입니다. 몬스터와 싸우러 갈 때마다 들키지 않을까 두려워서 할 수 있으면 싸우지 않으려고 합니다. 나는 Zhu Bajie라는 캐릭터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3. Sun Wukong에 대한 나의 견해

Sun Wukong은 돌에서 튀어나오는 마법의 원숭이입니다. 1. Dinghai Divine Needle. 2. 징두윤 3. 일흔두 번의 변화. 이 마법 무기는 그가 주인을 더 잘 보호하고 서쪽으로 가는 길에 모든 종류의 악령을 더 빠르고 더 잘 몰아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신통력에 더해 오랫동안 천국의 피마온이 되는 대인관계도 가져야 하고, 신들과 불사신들과도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서쪽에서는 신들과 불멸자들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태상노군 연금로에 구운 불눈은 백골정령 삼격에 사용되는 등 당승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서쪽으로 가는 길에 몬스터들의 다양한 변화를 꿰뚫어 볼 수 있다. 그러나 돌에 대한 빡빡한 저주에 대해서는 손오공으로서 또 다른 불편함이 있습니다. 당승이 생각하는 한 손오공이 아무리 강력하더라도 그는 무릎을 꿇고 자비를 구해야 할 것입니다. 타이트 스펠의 마법을 살펴보자! "당승이 진언을 외우려고 할 때 여행자가 말에게 달려가서 소리쳤습니다. 스승님, 외우지 마세요. 외우지 마세요!" 또 다른 당승은 마음이 여린 것으로 밝혀져 바지에의 말을 다시 믿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낭독하기 시작했습니다. 여행자는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길가로 돌아와서 "생각하지 마세요, 생각하지 마세요! 빨리 말하세요!"라고 외쳤습니다. 당승이 글을 읽기도 전에 Sun Wukong이 이미 겁에 질려 비명을 지르는 모습은 하늘도 땅도 두렵지 않은 손오공의 모습이 촘촘한 저주의 매력을 보여준다. 서점 주인은 손오공이 고통스러울 때 하는 행동에 대해 조금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배우들이 마음껏 연기를 펼칠 수 있다. 그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에 머리를 잡고 소리를 지르며 계속 땅바닥에 구르며, 마치 이 주문이 손오공의 마력을 완전히 파괴한 것처럼 도저히 시도해 볼 수 없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저주의 억압이 없었다면 Sun Wukong은 끝없는 영광을 누렸을 것입니다! 일흔두 번째 변신: 때로는 인간이 되고, 때로는 작은 날아다니는 벌레가 되고, 때로는 황소마왕이 되기도 하고, 정말 원하는 건 뭐든지 다 해요! 손오공의 일흔두 번의 변신은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것이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일흔두 가지 변신도 많은 선녀들을 속였고 들키지 않고 주인을 구할 수 있다. Sun Wukong이 바나나 부채를 빌렸을 때와 마찬가지로 그는 황소 마왕으로 변신하여 Golden Eyed Beast를 속여 그를 Iron Fan 공주의 집으로 보냈습니다. 그는 또한 Iron Fan 공주를 속여 바나나 부채를 주기 위해 동굴에 들어갔습니다. 바나나 부채의 사용법을 배운 뒤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서 떠났다. 일흔둘이 진짜 영혼이 되었네요! 철선공주조차도 참과 거짓을 구별하지 못합니다. 이 작지만 유용한 바나나 부채는 쉽게 속았습니다. Sun Wukong은 바나나 부채를 빌릴 수 없을 때만 바람을 피웠으며 그가 한 일은 심각했습니다. 그러나 손오공의 예리한 눈이 실패하자 그는 바나나 부채를 들고 스승에게 달려갔다. 도중에 그는 '팔계'를 만났다. 이것은 실제로 우귀왕의 변신을 가볍게 여기고 보지 못했다. 사실, 바나나 팬은 다시 황소 마왕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정말 안타깝습니다! Sun Wukong은 전능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손오공에 대한 전체적인 평가는 그가 충직하고 당스님이 서쪽으로 가서 경전을 구하지 못하도록 온 마음을 다해 보호하며 그 과정에서 악마를 퇴치하고 덕을 쌓으며 선을 행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제거하지만 그는 항상 당스님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4. 당생에 대한 나의 견해

우선 당생은 인(仁), 의(仁), 도덕(禪)을 말하며 항상 아미타불(Amitabha)이지만 여전히 불분명한 생각을 갖고 있다.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고 종종 Sun Wukong이 고백한 후에야 그를 놓아줄 때까지 Sun Wukong을 고문하는 저주를 외칩니다. 이것이 그의 혼란스럽고 폭력적인 면이었습니다. 둘째, 바지에의 마음에 호의를 베푸는 것이 분명합니다. 왜일까요? 당승이 너무 혼란스러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없었던 것은 Bajie의 앞뒤로 아첨하는 것과 몇 가지 달콤한 말 때문이었습니다. 셋째, 당승은 귀신을 보고 기절하여, 만일 제자를 구하지 아니하였더라면 양문을 떠나기도 전에 호랑이 입에 떨어졌을 것이며, 서방으로 경전을 구하러 갔을 것이다. 그리고 매번 악마가 제거된 후에는 그 사람이 바로 그 사람임에 틀림없으며, 칭찬 앞에서 미소를 지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는 모습을 그는 잊어버릴까 두려워합니다. 누구의 공헌인가. 넷째, 아름다운 여인을 외면하는 것은 불교의 주요 금기사항인데도 그는 이를 반복적으로 어겼다. 정말 말도 안 돼요. 딸 나라의 왕 앞에서 그가 한 행동을 살펴보겠습니다. 왕은 직설적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스님은 네 가지 요소 모두에 아무것도 없는데 왜 감히 나를 쳐다보지 못합니까?” 당승은 말문이 막혔다. 그래서 말문이 막히네요. 이 문장이 그의 변장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당승은 '보리수(菩提木)'의 경지에 이르지 못하였거늘 어찌하여 옥황상제가 친히 봉헌한 명승이라고 주장할 수 있겠는가? 다섯째, Tang Seng과 Bajie는 Zimu River의 물을 마시고 아기를 낳을 예정 이었지만 Sun Wukong에게 태아를 낙태하는 약을 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태아는 생명체이다. 불교계에서는 살생을 금하지 않는가? 그 결과 그는 용서받을 수 없는 또 다른 죄를 범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에게도 좋은 면이 있었는데, 비록 세상을 알지 못하면서도 항상 자비심이 있었고, 많은 고난을 겪은 끝에 마침내 서방에 이르러 참된 경전을 얻었습니다.

탕셍에 대한 나의 전반적인 평가는 그가 무지하고 필멸의 존재이며 삼다섯 백골정령, 진짜와 가짜 손오공 등 손오공에게 여러 번 잘못을 범했다는 것이다. 다소 괴팍하고 항상 주인처럼 행동합니다. 하지만 그는 마음이 착하고 동정심이 많습니다.

'서유기' 보고서 읽기

내 원래 인상으로는 손오공의 탄생은 수천 개의 광선 속에서 유령과 신들이 눈물을 흘리게 하는 장엄한 광경이었다. 돌에서 발산되는 빛의 "비우"가 튀어나왔습니다. 원문에는 "화과산(华國山)에 선석이 있는데 그 돌 위에 알을 낳고 풍화되면 돌원숭이가 나타난다.

"이전 내 마음 속의 장엄한 장면은 "바람의 변화"에 의해 완전히 전복되고 "화"라는 단어가 가져온 신비로 대체되었습니다. 영적인 뿌리를 키우는 요정 돌 조각은 우리의 알몸이 인식하는 영원 속에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육신이 느낄 수 없는 변화가 매 순간 일어나고 있는데… 의욕이 없고 불교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는 완벽한 이미지지만, 읽는 과정에서 당승은 배고픔과 추위를 견디지 ​​못하고 자신의 안전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며 종종 신경과민 상태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장에서 그는 높은 산에서 위험에 직면했습니다), Tang Seng이 배고픔과 추위에 시달렸을 때의 연기)는 그의 연기에 대해 깊은 불만을 갖게 만들었습니다. 태어나서 마음이 멸하면 온갖 귀신이 멸한다?

우리는 늘 이전에 정해놓은 어떤 결론을 뒤집고 있는 걸까? 미학이든, 취향이든, 취미든, 인생관이든.

예전엔 초록빛이 가장 촌스럽고 촌스러운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조금 더 잉크를 바르면 그걸 드러낼 수 있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꽃, 식물, 고양이, 개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갑자기 어느 날 아침 졸린 눈을 떴을 때 가장보고 싶었던 것은 활짝 핀 칼라 백합이었습니다.

인생은 흔히 이런 '긍정-의심-부정-재확인'의 성장을 그 과정에서 깨닫는다. , 해와 달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 돌 원숭이의 다양한 이름을 살펴 보겠습니다: "원숭이 왕, 손오공, 비마문, 기천", "대성자, 손승, 승리의 부처님". 타이틀은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의심, 부정, 재확인'의 과정으로, 정체성의 정의는 일종의 제약을 가져오고 경계에 얽매이게 되므로, 이 한계를 넘어서는 방법은 정체성에 이르기까지 확립된 정체성을 전복시키는 것이다.

손오공은 '화과산낙원'에서 평온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지만, 이런 행복이 여전히 '탄생과 늙음'을 외면할 수는 없다. 질병과 죽음". 300년에서 500년이 지나면서 그의 삶의 마지막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삶에 대한 무한한 향수로 인해 죽음을 두려워하게 됩니다. 아마도 원숭이 왕을 두렵게 하는 것은 죽음이 아닐 것입니다. 그 자체이지만, "장래에는 늙음과 혈이 쇠퇴하고, 지옥왕이 몰래 그를 보살펴 주리라"는 생각에 대한 불만이다. 봉황으로 다스리고 천하의 왕좌로 다스리지 아니함." 환생의 육도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신'. 그의 시련은 여기서 시작됐다.

수십년의 탐구 끝에 그는 '수보리'를 스승으로 숭배했다. 수보리는 부처님의 10제자 중 한 명이었다. 여기서 수보리는 도교와 불교를 결합한 인물이지만, 보리수와의 만남은 그에게 부처로서의 운명을 알려주는 듯 보였다. 보리수는 그에게 '인간'이라는 이름을 붙여주었고, 그는 원숭이로서의 정체성에서 벗어나 손오공이 되었다. 인간은 이때 불멸의 기술과 일흔두 가지 변화를 배웠다. 그가 더 오래 살 수 있고 더 이상 죽음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을 때, 그는 술에 취해 잠든 사이에 두 명의 유혹자에 의해 지하 세계로 끌려갔습니다. 실제로 그는 한 번 "죽었습니다". 여기서는 일종의 정체성 상실이라고 생각한다.

'오불멸'이라는 10대 범주를 넘어서는 '영명석원숭이'다. 그리고 그는 불멸의 경지인 불멸의 경지(佛界)로 수련하였으니 원숭이인가? 인간인가요? 아니면 요정? 분노한 그는 삶과 죽음의 책에 있는 원숭이 이름을 모두 확인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불멸이고 신이 될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신의 인정, 즉 비슷한 사람들 사이의 일종의 상호 인식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 그는 동해의 보물을 빼앗고 지하세계의 '생사서'에 자신의 이름을 지웠기 때문에 마침내 하늘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삼계 사이에 아홉 개의 구멍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불멸자가 될 수 있다." 그에게 불멸의 자격을 부여했습니다. 안을 "Bima Wen"으로 영입함으로써 그의 지위를 불멸의 존재로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순진한 원숭이는 신들에게도 우월과 열등이 있다는 것을 기대하지 않았고, 신으로서의 위엄을 유지하고 인정받지 못한 것에 대한 분노를 표출하기 위해 화과산으로 돌아와 야심차게 자신의 이름을 지었다. 손오공'이라는 말을 듣다가 하늘이 그를 두 번째로 모집하여 명목상 손오공으로 삼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으로서의 그의 정체성과 지위는 확립된 것인가? 모든 불멸자들이 복숭아 박람회에 참석하는 것을 보고 자신이 제외되자 그는 하늘의 적이 되어 불멸자들의 반대편에 서서 괴물이 되었다. 연금로에서의 77일과 49일은 원숭이 왕에게 "불타는 눈"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천궁에서 문제를 일으키고자 하는 힘과 결단력도 부여했습니다. 그는 Lingxiao Palace에 앉고 싶었습니다. 운명은 거스르기 힘든 것일 뿐, 어쩌면 운명에 대한 저항 자체가 그에게 주어진 재앙일지도 모른다. 그는 신들과 운명이 없고, 천국은 그의 것이 아니며, 그는 천국에 속하지 않습니다. '부처'와의 운명적인 두 번째 만남이 찾아온다. 자신의 운명을 벗어날 수 없듯이, 이때 원숭이는 산만한 생각을 갖고 경계의 제약을 완전히 초월할 수 없기 때문에 여래 부처님의 손바닥에서도 벗어날 수 없다. 오백년, 오백년, 다섯 번의 환생을 오지산 기슭에서. "종을 풀려면 종을 묶어야 한다." 부처님께서 그를 제압하셨으니 오직 부처님만이 그를 구할 수 있었다. 그를 구원하는 유일한 이유는 그가 부처님과 인연이 있기 때문이고, 부처님은 운명을 믿으시기 때문입니다. 부처님은 그를 깨우치고 싶어하십니다.

그 결과 원숭이의 운명이 하늘의 손에서 부처님의 손으로 옮겨졌다. “마음이 일어나면 온갖 부처님이 태어나고, 마음이 사라지면 온갖 부처님이 죽는다. " 부처님의 10대 제자인 진찬자(金秦子)에 의해 환생한 당승(唐宗)은 오행산(五行山)에서 '누름 기둥'을 발견하고 나서 그의 머리에 '금고리'를 달았습니다. 이때 원숭이는 더 이상 아무것도 아니었습니다. . 대현자 치천은 불교 경전을 탐구하는 성스러운 승려 서천을 보호하는 수행자 Sun Walker가 되었습니다.

당승의 제자들 중에서 그와 같은 부처가 된 사람은 손오공뿐이다. 그는 손오공이 서쪽으로 가는 길에서 수십만 리를 거쳐야 했다. 왕은 가장 큰 공헌을 했으며 동시에 가장 높은 이해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의 날카로운 눈만이 악마, 귀신, 인간, 신, 불멸을 구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당승은 듣지 않았습니다. 그의 충고와 조언은 전혀 없었고 그를 믿지도 않았고 완고한 Zhu Bajie는 말할 것도 없고 Sha Seng은 단지 자신의 세계에 살고 있는 것처럼 보였고 외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듣지 못하고 그냥 따랐습니다. 심부름을 하고 짐을 운반하는 일을 합니다. 그리스 신화에 유명한 비극 인물인 라오콘이 있는데, 그의 비극은 그가 진실을 예측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그는 처벌을 받고 결코 믿을 수 없다는 사실에 있다. , 돌아설 수 없습니다. 그 느낌은 여행자에게 "두 가지 마음"을 갖게 만들었고 사악한 마음은 여행자 자신을 무력하게 만들었습니다. 99번과 81번의 난이도 중 마흔여섯 번째 난이도인 '원숭이 구별하기 어려움'은 원숭이에게 가장 큰 시험으로, 산만한 생각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강력한 관음보살이라도 참 수행자와 거짓 수행자의 차이를 분별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오직 더 강력한 여래 부처님만 바라볼 뿐 그 차이를 분별할 수 있습니다. 부처님은 여전히 ​​지혜로우셔서 아무것도 그의 손아귀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는 거짓 수련자들에 대해 진실을 말할 수 있습니다. 기원: "이것은 귀가 여섯 개인 원숭이입니다." 여섯 귀는 '눈, 귀, 코, 혀, 몸, 마음'의 여섯 도적을 뜻한다. 오공은 '밝은 것과 어두운 것'이라는 두 가지 마음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마음 속의 원숭이는 악을 모아 한 몸으로 만들었다. 반역행위: 당승을 때려죽이고, 문서를 훔쳐 당승과 그 일행인 척 행세하여 경전을 얻기 위해 서방으로 갈 준비를 하였다. 이러한 행동은 모두 오공의 잠재의식 속에서 일어난 것이라고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이는 그의 마음속의 악을 결합시킨 '오공'의 수행이며, 결국 부처님께서는 그의 마음속의 악을 물리치도록 도우셨다. Ming'은 'Darkness'를 직접 물리쳤습니다. 그때부터 오공은 경전을 구하는 길에서 진정으로 자신을 초월하여 선지자가 되었습니다. 당승이 어떤 불만을 품고 어떤 어려움을 겪더라도 서쪽으로 가는 길은 분명해졌습니다. 그는 초월의 용이함을 모두 꿰뚫어 보았습니다. 심지어 당승이 "영운두"의 반대편으로 올라갔을 때 그를 밀어낸 것은 오공이었습니다. 만약 오공이 없었다면 당승이 어떻게 태아의 몸을 버리고 바닥 없는 배에 탈 수 있었겠습니까? 이제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부처님은 서쪽으로 여행하는 동안 처음부터 끝까지 악을 숨기고 선행을 펼친 것을 기뻐하며 그를 "승리의 부처님"이라고 불렀으며, 부처님이 되신 후에는 머리에 있던 금 고리가 자연스럽게 사라졌습니다. 바로 '마음이 일어나면 온갖 부처님이 일어나고, 마음이 죽으면 온갖 부처님이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돌을 풍화시켜 만든 이 원숭이는 원래 '오불멸과 오곤충'의 10범주에 속하지 않았지만, 성장 과정을 거치면서 그의 정체성은 '전복되고 재구성'된 시간과 그 과정에서 그는 악마, 인간, 신, 불멸, 부처 등 다섯 불멸의 정체성을 하나씩 수행했다. 우리가 부처의 영역에 이르면 네 가지 요소는 비어 있고 우리 마음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모든 것이 비어 있는 우리 마음에는 정체성의 한계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전투'는 그가 부처가 되기 전의 성취를 상징할 뿐이고, '부처'는 그의 삶에 대한 궁극적인 해석이다. 우리는 원숭이만큼 위대하지 않으며, 끊임없이 자신을 전복하고 깨닫는 순환의 패턴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삶에 대한 끊임없는 감사인가, 아니면 성장에 대한 감사인가? 그것이 어디서 왔든 우리 모두는 자신을 재건하는 이 순환 속에서 성장합니다. 우리는 영원히 살 수 없고, 삶은 언젠가는 끝으로 밀려나지만, 이러한 지속적인 자아실현의 과정 속에서 유한한 삶이 무한히 확장되고 확장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성장하세요! '양철북' 속 오스카는 삶의 추함을 보고 성장을 멈췄지만, 자라면서 만난 아름다움에 결국 다시 성장할 수 있는 영감을 얻었다.

이러한 끊임없는 변화 속에서 우리는 성장의 과정을 끊임없이 경험하고 있으며 그것을 경험하고 소유해야만 이해할 수 있다...

'서유기' 독서 보고서

'여행' 『서쪽으로』는 모두가 아주 좋아하는 책이다. 이 소설에는 당승과 그의 제자들이 불경을 배우러 가는 길에 일어난 스릴 넘치고 굴곡진 이야기를 통해 주인공의 용감한 정신과 용기가 담겨 있다. 책은 상황에 관계없이 모두 생생합니다. 일흔두 번의 변신을 한 Sun Wukong이든, 맛있고 게으른 Zhu Bajie이든, 자신의 마법의 힘을 가진 신과 악마이든 모두 너무 친절하고 믿을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손오공을 좋아하고, 나는 손오공의 스승인 당생을 좋아하지 않지만, 현실 사회에서는 당생이 진짜라고 생각합니다. , 많은 사람들이 Tang Seng과 비슷한 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Tang Seng의 특성을 분석하는 것은 저에게 매우 고무적입니다. 저명한 승려 세대로서 Tang Seng은 정말 친절한 사람입니다. 바로 그의 지나친 '친절', 옳고 그름, 인간과 괴물을 구별하지 못하는 그의 무능력 때문에 그는 계속해서 괴물들에게 속고 이용당했습니다. 손오공이 백골귀와 세 번이나 싸운 이야기는 잘 알려져 있는데, 당승은 백골요괴에게 속아 마을 소녀, 노인, 노부인으로 변해 무고한 사람들을 무차별 살해했다고 비난했다. /p>

탕셍은 손오공이 가져온 음식이 개구리와 벌레였음을 직접 눈으로 봤음에도 불구하고 의견이 없고 비방하는 말을 듣는 여린 사람이다. 결국 죽임을 당한 것은 백골 정신임이 밝혀졌지만 Tang Seng은 여전히 ​​전문가의 말을 듣고 Zhu Bajie의 비방을 아첨하며 Sun Wukong이 문제를 일으키고 실수로 선한 사람을 죽였다고 주장하고 Sun Wukong을 벌했습니다.

당승은 손오공의 애원을 전혀 개의치 않았다. 스승과 제자의 우정은 단호하게 손오공을 몰아냈다. 당생과 같은 많은 결점이 그의 제자들과 보살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그는 자신의 힘으로 살아남을 수 있었을 것이고, 서방천에 도달하고 참된 경전을 얻는 것은 절대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사실 우리는 당승에게서 많은 경험과 교훈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옳지 않음, 예리한 관찰력과 통찰력이 없으며, 귀가 부드럽고 마음이 활발하며, 좋은 말 듣기를 좋아하고, 높은 모자를 쓴다.

우리는 Tang Seng에게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주바지에(Zhu Bajie)도 있는데, 이 캐릭터는 우첸겐(Wu Chengen)이 가장 생생하게 쓴 것 같아요.

주바지에(Zhu Bajie)는 힘이 있고, 일할 수 있고, 그는 좋은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전쟁 중에 Sun Wukong의 오른팔이지만 Zhu Bajie의 단점과 문제도 매우 분명하며 학습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없습니다. 그는 차질이 생길 때마다 짐을 나누고 싶어했고, 그는 여전히 조금 이기적이어서 불경을 배우러 가는 길에 몰래 구해주었다. 그는 또한 약간 교활하고 때로는 약간의 거짓말을 했으며 당승 앞에서 손오공에 대해 나쁜 짓을 했지만, 그의 서투름으로 인해 종종 속아서 손실을 입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Tang Seng이 그의 견습생 중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Zhu Bajie입니다. 아마도 그것은 Zhu Bajie의 아첨과 아첨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그가 변화에 매우 적응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Sun Wukong의 관점에서 우리가 어떤 친구를 사귀어야 하는지에 대해 나는 그들이 정직하고 정직해야 하며 중요한 순간에 의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증스러운" 동생인 그는 기본적으로 Zhu Bajie의 정직성과 중요한 순간에 의지할 수 있는 능력 때문이었습니다. 이것이 Sun Wukong이 Tang Monk, Zhu Bajie에 의해 추방되었을 때의 본질이었습니다. 형이 없는 상황에서 자신이 중요한 책임을 맡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당승이 포로가 된 후에도 자신이 괴물과 싸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책임감을 보여 용감하게 싸웠다. 혼자 탈출하지 않고 계속하기로 결정했다. 탕셍과 함께 잡힐 때까지 몬스터에 도전해보자.

우리 주변에는 평소 다양한 단점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 본질적인 특징을 먼저 판단해야 한다. 이 사람은 그 사람에게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말아야 합니다. 사람을 판단하려면 세부 사항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그 사람의 주요 자질을 봐야 합니다.

그 사람은 믿을 만한 사람이고 정직하고. 정직하고 Sun Wukong과 Zhu Bajie가 다투면 먼저 싸움을 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능력은 제한되어 있고 사고력이 좋지 않으며 유연성과 노력이 부족합니다. 작품은 그의 가장 큰 특징이자 매우 귀중한 장점이다.

소설은 또한 일련의 스릴과 반전을 겪는다.

고대 중국의 뛰어난 신화소설인 『서유기』는 실제로 봉건 사회의 현실을 반영한 작품이다. 신과 유령을 읽고 나면 상상력을 풍부하게 하고, 지혜를 키우며, 인내력을 키우고 어려움을 극복하며, 봉건 사회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