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신은 패션 디자이너가 어떤 능력이나 기술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당신은 패션 디자이너가 어떤 능력이나 기술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의류 디자이너의 기본 기술과 자질 요구 사항 1, 회화 기초와 조형 능력 회화 기초와 조형 능력은 의류 디자이너의 기본 기술 중 하나이다. 물론, 이전의 디자인 거장들도 개별적으로 그림을 그릴 줄 몰랐지만, 그는 다른 방면에서 더 뛰어난 표현이 필요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학교에서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훈련한다 해도 디자인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잘 표현하지 못한다면 자신의 창작에 큰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 풍부한 상상력의 독창성과 상상력은 패션 디자이너의 날개다. 상상력이 풍부한 디자이너 기술이 아무리 좋아도 장인이나 재봉사라고 부를 수 있고, 진정한 디자인시라고 부를 수는 없다. 디자인의 본질은 창조이며, 그 자체로는 혁신과 독특한 뜻이 포함되어 있다. 자연계의 꽃과 새 나무, 우리 주변의 장식물/풍부한 민족과 민속 제재, 음악, 춤, 시, 문학, 심지어 현대의 생활방식까지 우리에게 좋은 계몽과 디자인 영감을 줄 수 있다. 수천 년 동안 의류의 역사는 바로 선조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독창적인 정신으로 인해 우리에게 풍성한 귀중한 부를 남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3. 스타일, 색상, 원단에 대한 의류를 장악하는 스타일, 색상, 원단은 의류 디자인의 세 가지 기본 요소입니다. 의류의 스타일은 의류의 외부 윤곽 모양과 부품 디테일 스타일링으로 디자인 변화의 기초이다. 외부 윤곽 모양은 허리 라인, 스커트 길이, 어깨 폭, 밑단 느슨도 등의 요소를 포함한 의류의 길이와 위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프로파일 쉐이프는 "a", "x", "t", "h", "o" 등입니다. 의류의 외부 윤곽 모양은 의류의 라인을 형성하고 스타일의 유행 여부를 직접 결정한다. 부품 디테일의 스타일링은 칼라, 소매형, 포켓, 커팅 구조, 심지어 주름, 지퍼, 단추 디자인입니다. 4. 구조설계, 재단과 바느질에 대한 이해구조설계, 재단기술에 대한 학습도 의류디자이너가 반드시 익혀야 할 기초지식이다. 구조 디자인은 스타일 디자인의 일부이며, 의류의 각종 조형은 사실 재단과 사이즈 자체의 변화를 통해 이루어진다. 원단, 구조, 재단을 모르면 디자인은' 종이담병' 일 수밖에 없다. 회사에서 구조설계, 재단은 판본 스승의 일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그림만 그리고 판판판판만 모르는 디자이너는 완벽하고 성숙한 디자이너가 아닐 것이다. 종이와 구조의 변화를 모르면 디자인이 불합리하고 미성숙하며 심지어 실현될 수도 없다. 5. 의상 디자인 이론 및 역사에 대한 이해 의류 디자인의 초급 단계는 몇 가지 기본 기법과 기술에 대한 숙달이며, 성공적인 패션 디자이너보다 더 중요한 것은 디자인의 두뇌와 예리한 창작 사고를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기초기술만 익히고 아름다운 효과도를 그릴 수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현재 예술대학의 의류 디자인 전공에는 중국과 외국의 예술사, 디자인사, 의류사, 의류미학 등 이론 지식을 이해할 수 있는 의상 이론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디자인 아이디어를 넓히며 디자인 영감을 불어넣을 수 있다. 6. 2 세기 의류 발전사와 마스터 스타일에 대한 이해와 2 세기 의류 발전사 및 마스터의 스타일을 익히는 것은 의류 디자이너가 되는 빠른 길이다. 2 세기 초반 CHANNEL 부터 금세기 초 가리아노에 이르기까지 모든 디자인 대가들은 2, 3 년대 우아하고 로맨틱한 저요의 등옷을 우리에게 남겼습니다. 195 년대 우아하고 부귀한 고급 패션; 6, 7 년대 반항적이고 괴이한 히피/펑크 의상; 8 년대 넓은 어깨, 느슨한 남성 전문 여성; 9 년대 감매혹적인 레이스 시스루 의상 ...... 2 세기 의류의 발전 역사를 깊이 배워야 그 시대 거장들의 디자인 스타일과 예술적 표현을 이해할 수 있어 자신의 의상 디자인을 배울 수 있다. 7. 마케팅학과 소비심리학을 이해하는 성공한 디자이너는 먼저 시장에서 성공해야 하며, 기업의 브랜드 포지셔닝에 따라 자신의 디자인 스타일과 노선을 규범화해야 한다. 칼 라그펠은 샤넬, 핀티, 크로예 등 세 가지 국제 유명 브랜드의 수석 디자이너로 겸임한 바 있으며, 각 브랜드의 디자인을 기획할 때 그 브랜드의 포지셔닝을 지침으로 삼으며 세 가지 브랜드 스타일을' 천재 디자이너' 로 칭송했다. 패션 디자이너는 결국 시장에 그 가치를 반영해야 한다. 시장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이해하고, 진정한 시장 유행을 장악해야 한다. 디자인과 공예를 완벽하게 결합하여 적절한 마케팅 경로에 맞춰 판매를 통해 상품을 상품으로 전환해 소비자들에게 받아들여지고, 그 가치를 진정으로 반영해야 의류 디자인의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다. 8, 컴퓨터 운용 능력은 컴퓨터 기술이 디자인 분야에 끊임없이 스며들면서 디자인 사고와 창작 과정에서 컴퓨터는 이미 의류 디자이너의 손에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 디자인 도구가 되었다. 특히 일부 정규적인 의류 업체들에서는 의류 디자인 CAD, 의류 디자인 CAM 등 디자인, 판판, 밀판 소프트웨어 운용이 보편화되고 자수 패턴, 프린팅 패턴 등도 컴퓨터로 9, 관찰력, 전문정신을 완성해 의류 디자이너로서 의류에 대한 예리한 관찰력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의류 디자인 교육에서 기초 기술과 기법 훈련을 지나치게 강조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종종 시장 의식이 희박하고, 명확한 사고, 예리한 관찰력, 전반적인 사고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졸업 후 디자이너의 일에 빠르게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브랜드 디자인을 주재하는 방법은 디자이너의 강력한 종합 능력과 의류에 대한 예리한 관찰력에 의지해야 한다. 이는 기술적인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이성적인 사고로 시장을 분석하고, 위치를 정확히 찾고, 계획적으로 조작하고, 목적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해야 한다. 그래서, 어떻게 당신의 브랜드 스타일을 만들어 대상 소비자들이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을까요? 어떻게 고객을 유치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브랜드의 취향을 높이고, 디자인 함량을 늘리고, 더 큰 부가가치를 얻고, 브랜드 효과를 창출하는 것은 의류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과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