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북민요의 예술적 특징에 대해 간략하게 논의해 볼까요?
동북민요의 예술적 특징에 대해 간략하게 논의해 볼까요?
동북민요는 우리나라 동북지방의 작은 가곡을 총칭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민요, 노래, 춤이 포함되며 무당가도 포함됩니다. 동북민요는 스타일이 활기차고 내용과 형식에 있어서 지역적 특성이 뚜렷하고 예술적 가치가 높다. 다음은 제가 편집한 내용입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동북민요는 우리 나라 동북부 지역의 마이너곡을 총칭하는 것으로, 그 출현과 제작에는 땅과 물이 사람을 기르는 특별한 지역적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문학적 환경은 동북민요의 독특한 예술적 특성을 만들어냈다.
동북민요의 발전은 중국 동북지방의 향토극인 얼렌주안(結仁章)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거칠고 대담한 서정적인 곡과 경쾌하고 유머러스한 랩 곡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높은 음조, 짧고 간결하며 서술적이고 경쾌하며 눈길을 끕니다.
1. 동북민요의 예술적 특징
동북민요의 예술적 특징***1***:박자
리듬상으로 보면 동북지방의 민요는 대부분 2/4박자나 4/4박자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리듬형도 비교적 단순하며, 일반적으로 평균형, 당김형, 장단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반면 3박자의 민요는 상대적으로 드물다.
동북민요의 예술적 특징 ***II***: 음계, 음정, 선법
악법은 5성, 6성, 7성 음계가 있다 , 일반적으로 5음조를 기본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미세조율 스타일과 궁전조율 스타일을 사용합니다. 동시에 Shang 모드와 Yu 스타일도 더 일반적이지만 Jiao 모드는 매우 드뭅니다. 동북민요의 또 다른 특징은 선율의 변화가 많다는 점이다. '어머니의 집으로', '맑은 날을 바라라' 등 동북 민요에는 색채감이 강한 단3도 음정이 많고*** 건너뛰는 간격이 큰 경우도 있습니다*** **, "연인을 바라보다"와 같은 ***, 이 간격 특징은 남부 민요의 우아한 다단계 점진적 및 주변 간격과 뚜렷한 지역적 대비를 형성합니다.
동북민요의 세 가지 예술적 특징: 가락에 촉촉함과 안감
가락의 안감과 가사의 안감은 동북민요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다. 민요에 반복적으로 등장하며 그 기능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연결 기능, 음악의 유동성과 연속성 강화*** "초승달"과 같은 과장된 감정***; 분위기도 살리고 곡의 완성도도 높여주네요*** '작은 감상오페라' 같은 느낌이에요*** 가사는 불렀으나 음악이 부족한 부분을 완성해줍니다*** 예를 들어 "연인을 바라보며"***. 동북 민요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악센트는 비음과 비브라토입니다. 이는 산둥 민요의 일부 특성과 유사하지만 산둥 민요의 인구 이주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항상 an 또는 ang을 문자로 사용합니다. 주로 완전한 비강 형태로 노래하는 반면, 북동부 민요는 비강과 구강을 결합한 속도가 작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a를 주로 사용합니다. 작은 흔들림, 그리고 호흡의 크기의 미약한 변화로 노래가 완성된다.
동북 민요의 예술적 특징***네***: 가사
동북 민요의 가사는 대부분 민요의 시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이 운율문화 자체가 살아있는 언어이다. 동북민요의 가사는 일반적으로 5자문, 9자문, 엇갈린 문장 등이 있으며, 때때로 불규칙한 문장 패턴이 있습니다. 언어의 리듬은 서술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대부분 구어체 읽기 리듬이므로 자연스러운 간격과 휴지가 형성되어 반복적인 리듬 문단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북동부 민요 역시 유머감각과 흐름, 과장된 억양을 보여주고 있는데, 민요는 선율의 기복이 심하고 급격한 고조를 보이는 경우가 많아 선율이 좋은 남부 민요와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동북 민요의 예술적 특징***5***: 연주 형식
북동 민요는 자매 예술 형식인 Errenzhuan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노래는 춤과 짝을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일반적으로 사용 부채 또는 손수건은 춤을 동반하며 노래와 춤은 모두 같은 사람이 수행합니다. 특히 부채와 손수건 ***은 공연 분위기가 좋습니다. 동북민요의 '활기찬', '장난스러운', '재미있는', '낭만적인' 예술적 특성을 보여준다. 이런 종류의 공연은 중국 동북부의 추운 겨울 날씨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중국 동북부 사람들은 오랫동안 겨울에 '고양이 둥지'에 있었습니다. 산시성 북부의 민요와 같은 대규모 형식은 아니며, 대부분 민요를 기반으로 하며, 손수건이나 부채춤과 같이 큰 장소가 필요하지 않은 춤 형태도 있습니다. 동시에 시각적, 청각적 측면에서 생동감 있고 관객을 만족시키는 예술적 효과도 달성해야 합니다.
2. 동북민요의 예술적 가치
동북민요의 예술적 가치 ***-*** : 국민들에게 폭넓게 사랑받는
동북민요는 그 자체로 그 지역적 특성과 서사, 유머가 전국민에게 사랑받아온 가장 현실적인 예술형식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북민요는 동북인민들의 간절하고 근면하며 뜨거운 열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서는 전국적으로도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동북 민요의 예술적 가치***2***: '얼렌좡'과 북동 양거의 홍보
동북 민요는 얼렌좡과 동북 양거의 자매라고 할 수 있다 북동쪽 양계예술의 형태.
동북민요의 발전은 중국 동북지역의 다른 지역 예술형식의 발전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민족가요와 전통가극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합니다.
동북 민요의 예술적 가치***세***: 동북 민요를 기반으로 한 예술적 창작
'사이베이의 눈을 사랑해'와 '텐 클래식' 중에서 '오월', '복숭아꽃이 피는 곳' 등의 명작부터 대중적인 신시대 '대요강', '강을 건너다', 유머러스한 '동북인민은 모두 뇌봉'까지 그들의 선율과 창작은 의도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모두 북동부 민요의 예술적 본질을 흡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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