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남성상에 대한 설명
고대 남성상에 대한 설명
『시경』은 독특한 개성을 지닌 일련의 인물들을 묘사하고 있는데, 학자들은 결혼시와 사랑시에서 여성 이미지에 대한 탐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만, 독특한 개성을 지닌 남성 이미지에 대한 연구는 무시한다. 예술적인 매력. 『시경민족풍』의 남성에 대한 묘사는 긍정적인 이미지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군자는 덕이 있다'를 기준으로 강인한 이미지 묘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위엄미의 이미지 창출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리고 관대함과 친절의 성격에 대한 작가의 존경심을 보여주는 미덕과 미덕의 통일성.
1. “군자가 덕이 있다”를 판단하는 기준
주(周)의 의례문화와 음악문화의 사상적 기반은 덕(德)이며, 주민족은 덕을 바탕으로 나라를 세웠다. 『좌전·상궁24세』에는 “덕은 나라의 근본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덕을 세우는 것, 둘째는 공덕을 세우는 것, 셋째는 말을 세우는 것”이라고 했다. 1] (P1979) 덕은 선(秦)나라 신사의 품행이 되었으며, “덕이 있으면 행복하고, 행복하면 영원하다”는 중요한 함의와 가치 기준이 되었다. 『논어』에는 “주나라의 덕은 궁극의 덕이라 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2] (P2487) 『시경』에는 “덕을 근본으로 삼는다”는 주족의 강한 문화적 인식이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좌전·현공12년』에서는 초진판당이 진의 시체를 모아 절로 삼아 무술을 보여 달라는 요청에 “적을 물리치면 후손에게 보여주어야 한다”고 한다. 그리하여 그들이 당신의 무예를 결코 잊지 않도록 하십시오." 초나라 왕 장왕은 "주나라" "시마이 송"을 인용했습니다. "재자는 싸우고 활과 화살을 들고 이데를 구하며 여름에 있을 것입니다. 왕이 그것을 보호한다”, “주송·무” “기정이공”, “주송·부” “푸시” 편집사상, 결단을 구한다”, “주환의 노래” 등의 덕시” 수만국, 반복되는 풍년'은 '무술의 칠덕'을 체계적으로 논하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통치자의 덕의 함양을 중심으로 논하고 있으며, '덕과 능력과 단결'이라는 풍부한 함의를 보여주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 모든 것들은 아가서에 나타난 강한 도덕의식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도덕을 국가의 근본으로 삼을 뿐만 아니라 도덕의 완성을 사회적 관계에서 인간을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시경'의 남성미에 대한 묘사도 매우 두드러진다. 인품의 아름다움은 이상적인 남성의 미적 요구이다. 예를 들어 "Wei Feng·Qi'ao"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Qi'ao를 보면 녹색 대나무가 있습니다. 토론하고 쟁탈전을 벌이는 것만 큼 좋은 갱스터와 신사가 있습니다. 소리는 매혹적이고, 소리는 크고, 소리는 크다. 도적과 신사가 있으니 결코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Qi'ao를 보면 녹색 대나무가 녹색입니다. 귀가 맑고 귀가 별 같은 산적군자가 있다. 소리는 매혹적이고, 소리는 크고, 소리는 크다. 도적과 신사가 있으니 결코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Qi'ao를 보면 녹색 대나무가 대나무 뗏목과 같습니다. 금만큼 좋고, 주석만큼 좋고, 옥이나 금만큼 좋은 도적과 군자가 있습니다. 넓고 넉넉하며 무겁고 무겁습니다. 그는 잔인하지 않고 놀리는 데 능숙합니다.
이 시는 남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찬가입니다. "마오시 서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교"는 아름다운 군관의 미덕입니다. 그는 기사가 있고 그의 규칙과 조언을 듣고 예절을 사용하여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 시를 아름답게 지을 수 있다." [ 3] (P320) "모전"은 "오공의 덕은 강삼촌만큼 강하다"고 말한다. [3] (P321) 시는 주로 묘사에 초점을 맞춘다. 인간의 내면의 미덕을 중시하며, 군자의 도덕적 인품과 교양을 극찬하며, "깎듯이, 파듯이, 닦듯이" "금처럼, 주석처럼, 옥처럼"까지 계속되는 단련의 과정을 반복했다. 엄숙하고 장엄하며 올곧고 올곧은 태도를 보여줍니다 ①. 『주자우뢰』는 “말은 금과 주석과 같아서 고상하고 따뜻하며 순수하고 심오하여 도덕의 도구가 완성된다”고 말했다. : "저자 "Yi" "자신에게 경고하기 위해 방어자들은 자신의 미덕을 "Qi'ao"로 암송합니다 [5] (P128) 또 다른 예는 "Zhou Nan·Lin Zhi Zhi"로 다음과 같습니다.
Lin Zhi Zhi Zhen Zhen Gongzi 어서! Lin Zhiding, Zhenzhen Gong의 성 Yu Linxi! 린의 뿔이 부족을 진동시키고, 린이 온다!
이 시는 군자의 덕목을 세 탄식의 형태로 칭송한 것으로, 이는 린(至)에 비유될 수 있으며 도덕의 전형이다.”(P283). "Shi Mao의 전기"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린은 예의를 믿는 동물입니다. 이 시에서는 린을 왕자에 대한 비유로 사용하여 왕자는 문왕의 예의에 응답해야 하며 그의 덕은 린과 같다"고 말합니다. ] (P24).
또한 '조난 인 치레이'는 실종 여성이 남편의 의리와 친절, 덕행을 무한 칭찬하는 '진전군자'를 연달아 연창한다. "Wei Feng · Fen Ju'an" "그의 아들은 옥처럼 아름답습니다"는 신사의 미덕에 대한 칭찬과 찬사입니다. "북봉·웅꿩" "바이얼 군자는 덕을 모른다"는 것은 오랫동안 밖에서 봉사해온 신사의 덕에 대한 여성의 기대입니다. "Beifeng Kaifeng"은 효자의 이미지를 만듭니다. "마오의 시 서문"에 따르면 "카이펑(Kai Feng)"은 아름다운 효자라는 뜻입니다. 웨이(Wei)의 난잡한 습관이 인기가 있으며, 일곱 아들의 어머니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아내와 평화롭게 살 수 없습니다. 아름다운 일곱 아들은 효도를 다하여 어머니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다. 『기지이』[3](P301) "사람이 예의가 없으면 죽지 아니하면 어찌하리요." 매너도 없고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할 것인가?" '죽음'은 무례한 사람들을 풍자하는 말로 사회생활에서 덕과 예의의 중요한 역할과 위상을 보여준다.
위의 남성에 대한 칭찬은 '위펑·석인'과 일치한다. "손은 고양이과 같고 피부는 젤라틴과 같다. 목줄은 귀뚜라미 땅벌레와 같고 이빨은 박코뿔소와 같다. 날씬한 몸매와 머리와 눈썹, 매력적인 미소, 아름다운 "바람 : 군자는 함께 늙는다", "옥은 옥, 코끼리는 귀", "옥은 옥이다"에서는 여성의 외모와 몸매의 아름다움이 강조됩니다. , 코끼리는 귀', '옥은 옥, 옥은 옥', '잔예' 등 여성복의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춘 묘사는 전혀 다르다. 마찬가지로 『좌전』에는 여성의 육체적 아름다움에 대한 대담한 묘사가 많이 있다. Zhaogong은 "Zheng Xu Wu의 여동생 Mei"라고 불 렸습니다.
이러한 묘사는 "시경:국봉"에 나오는 남성 이미지의 도덕적 요구 사항과 분명히 다릅니다.
2. 공우의 강력한 외적 묘사
『시경·국봉』의 남자들은 대부분 남성미를 갖고 있는데, 공우의 강력한 외적 이미지가 주목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 그리고 찬양하라. 예를 들어, "Zhou Nan Rabbit Ribbon"은 전사의 용기를 칭찬합니다.
"토끼의 하렘은 엄숙하고 성기는 몸에 있습니다." Jiujiu 무술가, Duke Qiancheng. 토끼의 피부를 Su Su로 만들어 Zhongkui에 바릅니다. Jiujiu 전사, 왕자 및 봉건 영주. 토끼의 피부는 엄숙하며 숲 한가운데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용감한 전사이자 왕자의 측근입니다.
시인은 무사를 사냥터에 놓아 “왕자의 신하가 될 수 있고, 비밀을 배려할 수 있으며, 용감하고 지혜롭게 말하는” 무사의 영웅적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7]. 무사의 강인함과 기량을 칭송하는 시 '구주오복'을 반복해서 낭송하는 것은 그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한 것이다. 또 다른 예는 "Qi Feng Yi Shou"입니다.
Yi Shou는 길고 우아합니다. 우울하면 아름다운 눈이 높아집니다. 영리하면 비틀거리고, 쏘면 비틀거리게 된다. 미모가 유명하고, 눈이 맑아지고, 의식이 완성된다. 하루 종일 허우를 쏘고 나타나지 않고 조카를 과시합니다. 아름다움은 아름답고 맑고 우아합니다. 춤추면 선택하고, 쏘면 관통한다. 네 개의 화살은 혼돈을 막기 위해 서로를 향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청년들의 위엄과 사격 실력을 찬양하는 한편, '이시창시', '이시명시', '이시명시' 등 외모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시관시' 등으로 그의 잘생김과 건강미를 칭찬했고, '가늘고 길다', '억눌려 우아하고 아름다운 눈이 떠졌다', '아름다운 눈이 또렷하다', '맑고 우아하다' 등의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의 기질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하는 한편, 그의 활쏘기 실력이 뛰어나다, "솜씨가 대단하다", "의식이 완벽하다", "춤은 선택이다" 등 그의 스타일을 묘사하고 있다. 궁술의 관대함, 칭찬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예는 '웨이펑·백희'로,
보는 자신을 자랑스러워하고, 나라는 그를 질투한다. 보도 죽어 왕의 선구자가 되었다.
시에는 손에 무기를 들고 팀의 선두에서 힘차게 걸어가는 용감한 남자의 모습과 남다른 외모와 태도가 그려져 있다. 또 다른 예는 "Beifeng·Jianxi"입니다.
"장엄한 마마타가 공공 법정에서 춤을 춥니다." 그는 호랑이만큼 힘이 세고 팀처럼 굴레를 쥐고 있습니다. 왼손은 자이(Zhai)를 잡고, 오른손은 자이(Zhai)를 잡습니다. 대중들로부터 칭호를 받을 정도로 인상이 깊다.
위국영관이 『만오』를 간략하게 낭독한 시이다. Hu Chenggong의 "Mao's Poems에 대한 노트"는 "모든 춤은 무술에서 시작되고 그 다음에는 문학으로 시작됩니다."라고 말합니다. [8] (P196) Chen Huan의 "Mao Shi의 시 전기"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간 댄스는 무술입니다. "완무는 이 둘을 합친 일종의 춤 이름이다."[6] (P76) 이 시는 무술에서 무용수의 위엄과 위엄을 그리고 문학무용에서 유연성과 평온함을 동시에 묘사한다. 이 이미지의 설명은 "좌전: 조공년"과 일치합니다. 서무의 여동생이 사위를 선택할 때 "장식과 천 동전이 풍부한" Zixi를 무시했지만 " 군복을 입고 들어가 좌우로 쏘고 우월하게 나가라." 모든 남자의 미적 요구는 똑같다.
또한, '당풍·자오랴오' '자오랴오의 진실은 판옌잉생이다. 아들은 덩치가 크고 친구도 없다. 자오랴오기! 위안타오기! 현실은? Jiao Liao는 남성을 묘사하는 시집입니다. Jiao Liao Qie! "Yuan Tiao Qie"는 비교할 수없는 남성의 위엄과 키를 칭찬합니다. '정풍·풍' '아들이 잘되네', '아들이 잘되네' 등은 남자의 통통한 외모와 탄탄한 몸매를 묘사한다. "정봉·우천삼촌" "난폭한 호랑이 가죽을 드러내고 관직에 출정한다", "삼촌은 지를 쏘는 데 능숙하고 지를 지키는 데 능숙하다" "에리야·시쉰"은 "가죽을 드러내는 데 능숙하다"고 한다. 난폭한 호랑이는 살을 드러낸다는 뜻이다." '난폭한 호랑이 '혼자 싸운다'는 영웅적인 사냥꾼의 모습을 보여준다. '조남·조우' '번창하는 자는 가인데 다섯 가가 한꺼번에 해고되어 조우에게 한숨을 쉬게 한다', '진풍·조우' "대중은 놔두라고 하면 포기하면 된다. get it' 등 사냥꾼의 강인함과 용감함, 그리고 그의 활쏘기 기술적인 능력을 칭찬한다. 『기풍·귀환』 『아들의 귀환』, 『아들의 수창』, 『아들의 번영』은 활쏘기에 능하고 씩씩한 사냥꾼의 모습을 그린다. 위의 설명은 모두 강자의 외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시경민족풍』에 나타난 용감하고 강한 남자의 이미지에 대한 무한한 감탄을 보여준다.
3. 덕일합의 이미지
『시·국봉』에 묘사된 남자들은 겉모습과 내면의 덕일합을 강조하는데, 이는 고상한 정신이다. 그리고 고상한 도덕정서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것은 그 시대의 미학적 양식을 보여준다. 조민리 선생은 "진나라 이전의 신사가 품행에 있어 가장 요구하는 것은 덕행이 일관되어야 하고, 외모와 용모가 동일해야 하며, 내면의 아름다움이 외면에서 드러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미." [9] (P43) "다야·가월" " "위엄과 절제를 억제하고 덕과 소리가 위엄이 있다", "다야·의" "위엄을 억제하는 것이 덕의 모퉁이이다", "다야·민노" " 위엄을 공경하고 경계하며 덕을 세우는 것', '소야·찬로', '군자는 예의를 갖추어 덕을 지켜야 한다', '형제가 아닌 군자는 예의를 지켜야 한다'는 것이 참된 묘사이다. 품위 있는 매너와 덕성을 갖춘 남자의 모습. 유성우 선생은 “덕은 내용이고 품위는 덕의 표현형식이므로 그 겉모습과 내면이 일치함을 뜻한다.”(P161) 덕과 덕의 합일에 대한 이러한 설명을 찾을 수 있다. "시집 : 국봉"의 모든 곳에서. 예를 들어, "조봉·鸸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새가 뽕나무에 있고 그 아들은 일곱입니다. 신사도 같은 매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외모는 그의 마음만큼 아름답습니다. 비둘기는 뽕나무 안에 있고, 그 아들은 자두나무 안에 있습니다. 신사이자 신사인 그는 이시를 데리고 옵니다. 벨트는 Yisi이고 콩은 Yiqi입니다. 비둘기는 뽕나무 위에 있고 그 아들은 가시나무 위에 있느니라. 신사는 신사이고 그의 매너는 흠 잡을 데가 없습니다. 의식은 특이한 것이 아니라 사국이다. 비둘기는 뽕나무 안에 있고, 그 아들은 개암나무 안에 있습니다. 신사는 신사이고 그는 그 나라 출신입니다. 그는 중국인 Hu Buwannian입니다.
'신사'의 이미지를 표현한 시이다. 첫 번째 장에서 "그의 행위는 완전하다"와 "그의 마음은 매듭과 같다"는 그의 높은 도덕적 품성을 그의 매너의 아름다움을 통해 표현하고, 두 번째 장에서는 그의 옷차림의 위엄에 대해 쓴다. 그리고 3장과 4장에서는 "그의 매너가 과하지 않다"며 "바로 '사국', '정의의 국민' 등 외모 칭찬부터 인품 칭찬, 칭찬까지"라고 칭찬한다. 그들의 고귀한 미덕과 일관된 말과 행동. 방우윤의 『시경』은 “시는 넓고 순수하며 가장 고결하고 감동적인 분위기를 갖고 있다. 겉으로는 겉으로는 드러나지만 마음과 덕이 아름다우니 비교할 수 없다”고 말했다. 공덕을 칭송하는 자에게." [11] (P300) 시에 표현된 것은 외면미와 내면미의 유기적 통일체이다. 또 다른 예는 '정풍·노추'다.
양추는 젖어 있고 곧고 곧은 것 같다. 그의 아들은 목숨을 바칠 것이다. 양털과 표범으로 장식된 Kong Wu는 강력합니다. 그의 아들은 그 나라의 총사령관이다. 양털이 아름답고 세 영웅이 매력적입니다. 그의 아들이 나라의 지도자이다.
주희(朱熙), 야오지항(姚吉衡) 등은 이 시가 "정족(鄭氏)이 자신의 대관들을 칭송하는 시.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고 믿고 있다. 시의 첫 장에서는 의사의 순수하고 올바른 성격을 칭찬하고, 삶과 죽음에 있어서 그의 확고부동한 충성심을 칭찬하며, 세 번째 장에서는 그의 용기와 강인함을 칭찬합니다. 《마오전》이 믿는 '세 영웅과 매력적인 사람들' 세 가지 덕은 세 가지 덕이다[3](P340). 정 박사는 온유한 신사의 품행을 갖고 있으며, 그의 시는 그의 덕과 미덕에 대한 진심어린 찬양이다. "표면적으로는 양털의 아름다움을 찬양하지만 그 밑에는 아름다운 옥의 미덕에 대한 비유가 있습니다. 표범의 용기와 문학적 재능." "[12] (P198).
'진풍·샤오롱' '군자 이야기하면 옥처럼 따뜻하게 한다', '군자 이야기하면 도시에서 따뜻하게 한다', '선사 이야기하면 선한 사람을 미워할 때 그를 '지덕인'이라 부르며 옥처럼 온화하고 지혜롭고 덕이 있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정봉·서우전" "아름답고 인자하다", "아름답고 선하다", "아름다움과 무술"은 인자하면서도 용감한 남성상을 묘사하며, 그 시대의 도덕적 추구의 최고 기준이 되었다.
물론 위의 이미지 묘사 외에도 <정풍·장중자>, <주남·관저>에는 종자의 교활한 이미지 묘사도 있다. , "정봉·추" "동문"의 미혹된 남자에 대한 묘사, "위풍·몽"의 '두세 덕'을 지닌 무정한 남자에 대한 묘사 등, 그러나 이러한 이미지는 많지 않다. 『아가서』에 기록되어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IV. 남성상 형성의 문화적 원인
『아가서』에 나오는 남성상 형성에는 특정한 문화적 기원이 있습니다. 우선, 도덕과 예절은 서주 가부장제의 핵심이며 『시국봉』에서 남성의 덕상을 창조하는 데 중요한 문화적 배경이다. 『다야·의』는 “온화하고 예의바른 사람은 덕의 근본이다”라고 말하고, 『논어·위정』은 “도는 정치에 기초하고 정의는 형벌을 받음으로 백성이 부끄러움을 면하게 하려 함이라”고 말한다. 도(道)는 덕(德)을 바탕으로 하고 정의를 행하는 것입니다. "예의 바르고 부끄러워하며 위엄을 가지십시오."[2] (P2461) 온유함과 차분한 태도는 남성의 덕목의 중요한 표현입니다. 덕으로 백성을 다스리고, 덕으로 백성을 변화시키려는 고대의 덕치(德治)는 인물의 모습을 판단하는 중요한 지렛대가 되었으며, 개인의 내면수양을 강조하는 효과를 발휘하였다. 덕(德)은 예(禮)와 유기적으로 결합된다. "위엄을 억제하는 것이 덕의 일각이다." "좌전: 양공 31년"에서 위(魏)의 의사인 북공문자(Beigong Wenzi)가 인용했다. 위엄에 대한 그의 견해를 연속해서 네 편의 시로 이야기한 것입니다. 그는 『다야·이』에서 “위엄을 공경하고 경계하는 것이 백성의 다스림이다”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위엄이 없으면 백성은 법을 따르지 않는다”는 뜻으로, 이는 나라의 법칙이라는 뜻이다. 백성은 위엄을 존경하고 조심해야 하며, '북풍·백'주'는 '엄청난 예절은 선택 사항이 아니다'는 '군주와 신하, 아버지와 아들, 형제, 안팎, 크고 작은 모든 것이 있다'는 뜻이다. 품위'는 사회생활의 모든 곳에 존엄이 있다는 뜻이고, '다야·지수' '친구'는 '찍고, 품위 있게 사진을 찍는다'는 '친구에게 권위를 갖고 가르치는 방법을 가르친다'는 뜻으로 친구가 도와줘야 한다는 뜻이다. "다야·황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황제의 법을 따르라" "말하는 것이 곧 말하는 것을 뜻한다"는 뜻으로, 더 지식이 풍부하다는 뜻이다. 하나님의 법을 따르기 위해서입니다. 위엄은 덕의 외적 표현이다. 위엄과 덕은 형식과 내용의 유기적 통일체가 되었다. 군자는 자신의 미덕을 잘 가꾸는 데 능숙하며, 내면의 도덕적 수양에 관심을 기울일 뿐만 아니라, 덕과 예의범절도 형성하는 도덕적 원칙과 가치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가집: 민족풍』의 남성상.
둘째, 수렵문화의 무술정신은 『시경』에서 묘사되는 남성 공무의 강력한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이유이다. 춘추시대에는 수렵을 중시하여 농사일의 쉬는 시간에 수렵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Zuo Zhuan : 음공 5 년"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따라서 봄 수색, 여름 모종, 가을 수렵, 겨울 수렵은 모두 농장 휴식 기간 동안의 일을 이야기하는 데 사용됩니다." "라고 말한다. "첫날에는 너구리에게서 여우를 떼어내서 왕자의 코트로 만들었고, 둘째 날에는 그것을 함께 사용하여 무술을 보여주겠다고 했습니다. 나 자신이지만 돼지를 대중에게 바치겠습니다." 고대에는 들판에서 사냥하는 것도 일종의 의식이었습니다. 『예서·월령』에서는 “황제가 들에서 사냥하는 법을 가르쳐서 익히는 법을 배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1379) 들판에서의 사냥은 무예를 과시하고 군대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일반적으로 귀족들이 집단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이다. 『주리·보시』는 “나라의 아들을 도(道)로 키우는 것은 여섯 가지 기술을 가르치는 것인데 첫째는 오예(五禮), 둘째는 육악(六樂), 셋째는 오사(五智), 넷째는 오(五)이다. 통제, 다섯째는 육서(六字), 여섯째는 구백(九印)이다.”[14] (P731) 주나라의 귀족 자녀들은 대부분 성인이 되기 전에 비용에서 활쏘기를 배웠다. "Zhou Li: Shooting People"은 사람들을 쏘는 것이 "사격 의식에 의해 지배된다"고 믿습니다[14](P845). "Huainanzi Chu Zhenxun": "사격을 잘하는 사람은 매너가 좋습니다." [15] (P25) 이런 종류의 활동에서 남자는 장엄한 우아함을 뽐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풍·의』에서는 “잘 쏘면 비틀거리고, 쏘면 기절한다”, “혼돈을 막는다” 등 활쏘기의 중요한 내용을 보여준다. 귀족 소년의 능숙한 사격 실력을 보여줍니다. Fang Yurun의 "원본"은 "제나라 사람들이 장공을 처음 보았을 때 그의 위엄과 기술의 아름다움에 놀랐습니다. 그는 명성을 잃지 않았으며 혼란에 맞서 싸우는 데 사용될 수 있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P240) 또 다른 예는 "주남·도의"의 설명이다. "구구우푸"의 이미지가 만들어졌다. 『정봉·우천삼촌』, 『조남·조우』, 『기봉·환』 등은 모두 뛰어난 사냥꾼을 구송의 대상으로 삼는다. 공우의 강력한 이미지, 특히 사격 실력은 남성 이미지를 판단하는 미학적 지렛대가 되었으며, 신사가 도덕적 인격을 함양하는 중요한 교육 수단이기도 합니다. 『예서』에는 “사격하는 자는 주나라에서 전진하거나 후퇴할 때 반드시 과녁을 맞춰야 한다. 내적 야심은 곧고 외신은 곧음이다. 그런 다음 활과 화살을 쥐고 견고함을 확인하라. 그런 다음 활과 화살을 쥐고 견고함을 확인하면 옳은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덕행에서 볼 수 있습니다." [13] (P1686) "시경: 민족 스타일"은 무한한 칭찬을 표현합니다. 그들의 영웅적이고 씩씩한 외모, 용감한 자질, 뛰어난 기술을 칭찬하여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요컨대 『시경』은 강인하고 고결한 남성상을 일련의 작품으로 만들어낸 작품이다. 이들의 남성미와 고결함은 이 시대 남성미학의 중요한 특징이며, 저자는 남성 집단의 특성에 대한 미학적 성향과 가치판단을 강조한다.
출판사, 2010년 판), 주효천 편집 『초자시감사전』(사천사전출판사, 1990년판), 김치화, 주이칭, 성자신 편집 『시감사전』 "(안휘문학예술출판사, 2006년판) 등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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