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명초 민요청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명초 민요청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홍무 (1368-1402)

(1) 청화운무늬 그릇, 청화복자무늬 그릇. 이 시기의 민가마 도자기는 품질이 매우 나쁘고 매우 거칠지만, 이런 종류의 자유자화의 붓은 고석도, 도안, 초서자 () 와 같은' 복',' 수명' 등과 같이 간단하고 독특하다.

(2) 친환경 소재. 모두 국산으로, 발색이 깊고, 소수는 갈색이다.

(3) 무늬 장식. 그릇 외벽의 윗부분만 그려서 구름을 많이 보고, 필법은 한 획으로 여러 점을 나누었다. 그릇 내벽은 일반적으로 입을 둘러싸고 장식을 하고 밑부분을 채색한다. 장식 패턴은 난초, 모란, 국화, 연꽃, 수초, 나비, 달팽이, 곰, 물고기, 송죽, 산수, 고토, 화토' 복', 초서, 장수 등이다.

(4) 유약. 태색 베이지, 개별 베이지, 거칠음, 자기화 정도가 강하지 않고, 미연소 기공이 자주 있는데, 온도 손바닥의 불량으로 인한 것이다. 유약에는 진한 파란색 풍미가 있고, 달걀흰자 유약, 청백색 유약, 회청색 유약, 땅 유약이 있는데, 이것도 청화발색이 어두운 이유 중 하나이다. 유약은 두껍고 탁하며 유약은 느슨하다.

(5) 모델링 및 제조 기술.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잔그릇과 접는 접시이다. 동그라미발은 평평하게 썰고, 바닥에는 젖점이 있고, 점사 현상이 있고, 점프칼 자국과 가공물 회전 흔적이 많아 거칠다. 어떤 그릇에는 매끄럽지 않은 고리가 있는데, 매끄럽지 않은 고리에 검은 글자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코발트 소재가 유약을 바르지 않으면 구우면 검게 변한다. 떫은 동그라미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시에는 사발이 겹쳐서 타는 과정이 있었다. 꽃잎형 모형, 태극모형을 참조하십시오.

2. 영락과 선덕 (1403-1435)

(1) 전형적인 그릇은 청화수자 문양그릇이고 남경박물원에는 선인제천문대통이 숨겨져 있다.

(2) 녹색 소재와 장식 패턴. 모두 국산 재료로, 발색이 비교적 짙고, 작은 쇠녹스름이 있지만, 관요는 크고 깊지 않다. 꽃무늬 레이아웃은 관요와 같다. 그림의 비교적 입체적이다. 도안에는 관요의 용문과 티베트어가 보이지 않는다. 관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각종 부러진 가지와 얽힌 가지들을 제외하고, 각종 귀인도는 모두 흔히 볼 수 있고, 사발심에 그려지고, 몇 획은 인물을 그려내고, 매우 간결하게 그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면에는 종종 큰 구름이 있는데, 일본은 이를' 운당수' 라고 부른다. 코뿔소의 보름달 패턴은 왕왕 일주일 만에 그려져 서로 잘 어울린다. 달에 매화 무늬가 있는 매화는 속이 빈 매화이다. 그릇 외벽에 그려진 구름은 영락사발에서도 흔히 볼 수 있지만, 홍무와는 달리 윗부분만 그렸지만 외벽은 가득 그렸다. 해서체는 흔히' 복',' 수명'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유호가 트럼펫을 부는 것도 흔하다. 산스크리트어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영락년 동안 테마 장식은 원기의 중심에 많이 만들어졌다. 선덕은 가장자리 장식 무늬에 많이 쓰인다.

(3) 유약, 모양 및 기술. 태질이 비교적 두꺼워 모공을 볼 수 있고, 색깔은 회색이다. 유약색이 파랗고 윤기가 넘친다. 그릇은 왼손이 아니라 잔형이다. 링 발가락은 비스듬히 잘리고 양쪽은 모두 평평하다. 모래 바닥이 많고 유약 바닥이 적어 칼 점프 자국 현상을 보았다. 접시에는 둥근 입과 꽃입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큰 캔에는 타이어 이음매 흔적이 있어 종종 소결불량으로 인해 바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노태처에서 가마 빨강, 접시, 그릇에 흔히 볼 수 있는 참깨유약을 보았는데, 속칭 단향구라고 한다.

도통 경태 천순 (1436-1464)

(1) 일반 장비. 민족 갈등과 통치그룹 내부의 갈등으로 정세가 불안정하여 민요의 생산이 영향을 받고 감소했지만 관요처럼 크게 오르락내리락하지는 않았다. 이 시기에 민요의 생산은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선덕의 풍격을 전기적으로 계승하고, 후기에 선례가 되어 계승한 것이다. 전형적인 그릇은 강서 신현 정통 2 년 주판현 무덤에서 출토된 청화련뚜껑통으로 높이 20, 직경 8.9cm 입니다. 난징 박물관에서는 난징 우수산 홍각사에서 7 년 동안 타키가 구아등골이 달린 청화색을 출토했고, 구아등골이 달린 청화에는 항아리가 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난징명언) 경덕진 교외의 경태는 4 년 연초묘, 경태는 7 년 원묘에서 출토된 청화자 한 무더기이다. 산서성 박물관에는 대동 3 년제 청화단행로가 하나 있다. 이것은 민요에서 처음으로 황제의 연호를 쓴 물건이다. 북경 고궁박물원에는 청화아라비아 도안의 삼족난로가 있는데, 난로 밑에는' 천순년' 이라고 쓰여 있다. 홍콩 미술관에는 천순 5 년 소원 비문, 청화모란무늬 접시, 용형 병이 있다. 또한 난징 다우하에서 출토된 도자기 조각, 경덕진과 호전가마에서 발견된 이 시기의 도자기는 모두 이 시기 생산의 연속성을 증명했다. 경덕진 장강연안의 18 도는 이 시기에 청화화를 굽는 주요 가마터이다.

(2) 친환경 소재. 대부분 국산 소재입니다. 초기 녹색 소재는 짙은 남색이었고, 발색은 더욱 우아했고, 후기 녹슬어 어지러움이 적었다. 청화품종은 백저청화, 외두청화, 외제청화 등이 있다.

(3) 무늬 장식. 이전 레이아웃은 밀도가 높고, 양면에는 밀집된 도안이 그려져 있고, 후기 레이아웃은 희소하며, 필법은 주로 한 획과 한 획이다. 동물 도안은 코뿔소, 유니콘, 바닐라용, 사자 수국, 생활에서 취재한 나비, 연못 원앙, 어조류도, 소나무, 대나무, 매 (솔침은 구형침) 로 가장 흔하다. 인물의 도안은 매우 많은데, 모두 자의적이고, 획이 간단하고, 구름이 있다. 초기에는 큰 구름이 있었고, 후기에는 작은 구름이 있었는데, 모두 선경과 같았다. 내용은 도연명의 사랑, 소동포의 야유적벽, 원중 유아극, 장건 승마, 피아노를 치며 친구를 방문하는 내용이다. 아기 놀이 모드는 아이의 이마가 크고 앞머리가 많다는 특징이 있다. 수성은 멜론 머리로, 앞은 길고, 앞은 길며, 뒷시간은 짧다. 산스크리트어와 중국어는 모두 상서로운 글자가 있고, 복자가 많고, 수자가 적고, 한 판은 해서체로 되어 있다. 가장자리 장식, 거북등이 비교적 많고, 연판은 늘 나선형이며, 쌍련판이 있다.

(4) 유약, 모양 및 공예. 태아가 더 두껍다. 유약색 초기 흰색은 녹색이고, 후기 흰 유약은 깨끗하고 윤기가 있다. 교각 두께를 시뮬레이션하다. 생활용품과 제사그릇이 많은데 그릇, 접시, 제단, 향로, 시계상, 정수잔 등이 있습니다. 탱크 덮개 상단은 물 밤나무 모양으로 돌출되어 있습니다. 병은 늘 귀가 있는데, 예를 들면 달 모양, 창 모양, 짐승 귀 등이다. 일부 스토브에는 좌석이 있습니다. 병과 항아리의 바닥은 모래이다. 그릇, 동그라미가 깊고, 동그라미가 크며, 바닥에는 항상 유반, 유약반, 깨반이 있다. 접시는 둥글고, 입, 화구는 복부를 따라 접고, 발뿌리는 얕고, 입과 화구는 복부를 따라 접고, 발뿌리는 얕고, 검지, 엄지손가락은 들어올리기 어렵다. 유약 바닥과 모래 바닥이 있습니다. 병 캔은 타이어 보충에 신경 쓰지 않고 인터페이스가 뚜렷하다.

(5) 지식. 삼조 ***29 년. 정통 관념은 "복" 이라는 글자가 계발되고, 다 있다고 생각한다. 경태, 이 단어는 장치 중앙에서 하단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복" 단어 외에 "태평조", "태평조", "내년에 제작" 등의 글자를 참조하십시오. 천순아, 이따금 역년을 보았는데, 누군가 대바닥에 산스크리트어를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