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스포츠 수업을 빼먹는 경우에는 어떤 교육 모델이 있나요?

스포츠 수업을 빼먹는 경우에는 어떤 교육 모델이 있나요?

줄넘기 수업 디자인 교육

코스 디자인

1. 지도 이념

새로운 "체육과 건강"의 구현 커리큘럼 표준'에 따르면, 교사는 먼저 학생 중심적이고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적, 정신적 발달을 바탕으로 전통적인 교육 개념을 바꾸고 이 과정의 교육을 설계해야 합니다. 이 수업의 주요 내용은 줄넘기 및 학생들과의 협력 게임입니다. 이 과정은 새로운 "체육 및 보건 교육과정 표준"의 "건강 제일" 지도 이념을 기반으로 하며, 선택된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은 "놀면서 연습하고, 연습하면서 재미있게 놀 수 있습니다". 자신의 관심사에서 재미를 찾고, 재미에서 학습할 수 있는 팁을 찾기 때문에 다양한 게임과 활동에 참여하고 스포츠가 주는 행복을 직접 경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2. 수업 개념

이 수업은 수업 전반에 걸쳐 줄넘기를 사용하여 전체 수업이 구조적으로 완전하고 긴밀하게 연결되며 자연스럽게 전환되도록 합니다. 새로운 수업 단계에서는 전통적인 대기열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교실 규율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전체 수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길을 닦습니다. 자극 단계에서 학생들은 줄넘기를 연습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점프할 수 있으며, 워밍업 활동을 하면서 학생들의 독립적인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습니다. 학습 단계에서 에어로빅 복싱은 새로운 스포츠입니다.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이 스포츠를 이해하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며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 예방 의식을 키우고 학생들의 사회적 적응력을 향상시키며 단결의 정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운동 중에 자기 평가와 상호 평가를 실시하여 학생들이 스포츠를 평가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2인 3족 달리기 릴레이 경기와 1인 레깅스 점프 릴레이 게임을 통해 교실 분위기를 고조시킵니다. "레벨 4"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인 경쟁력과 운동 능력에 따라 게임 디자인은 단결과 협력의 요소를 충분히 고려합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게임 도중과 경기 중에 서로 협력해야 합니다. 게임. 학생들의 팀 정신을 키우기 위해 서로 협력합니다. 또한, 수업 전체가 밝은 음악 반주로 진행되어 수업에 편안한 분위기를 더해주었습니다.

현재 도시의 중급 이상 학교는 공간이 협소하다. 제한된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스포츠와 건강' 수업을 잘 가르칠 것인지가 우리 앞에 놓인 현실적 문제이다. 이 수업의 시연이 역할을 할 수 있습니까? 시연 효과를 얻으려면 모든 전문가와 동료가 관련 의견을 제시하는 참고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와 건강" 수업 계획

학교: 장시 사범대학 부설 고등학교 수업: 2학년(3) 수업 수: 40명 날짜: 2004.12.9 교사: Liu Jinggui

교육

학습

목표

목표

1) " 줄넘기 놀이', 학생들이 줄넘기를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창의력을 발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2) 에어로빅 킥복싱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에어로빅 킥복싱에 대한 일정한 이해를 갖게 되며, 학생들의 자기 예방 능력을 강화하고 사회적 적응력을 향상시킵니다.

3) 2인 3족 릴레이 게임을 통해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게임의 규칙을 숙지하고 2인 3족 게임을 숙달하며 릴레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1인 발 묶기 점프 릴레이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협응력과 다리 근력을 키워주세요.

2. 기술 목표: 1) 가르침을 통해 학생들은 한 줄의 다목적 방법을 이해하고 조정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2) 줄넘기에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운동을 통해 학생들의 감성과 조정 능력을 개발합니다.

3) 에어로빅 킥복싱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리듬감과 음악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정서적 목표: 학생들이 자기 보호 및 자기 예방 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의 주도성과 창의성을 키우고, 학생들의 근면한 정신을 함양하며, 동시에 학생들 간의 단결과 협력 정신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사회적 적응력을 향상시킵니다.

교육 내용

1. 줄넘기 2. 에어로빅 파이팅 3. 협동 릴레이 게임

신체 활동 2. , 정서적 투자 3. 기술 숙달 4. 그룹 의식 5. 단결과 협력

수업

절차

교육 콘텐츠

교사 및 학생 상호작용

디자인 교육

형성

횟수

시간

지도

입장

1. 체육위원들이 팀을 구성하고 인원수를 보고한다.

2. 선생님과 학생들이 인사를 나누고 훈련생을 준비합니다.

3. 수업 내용을 소개하고 수업 요구사항을 제시합니다.

선생님: 1. 선생님들은 줄을 설 때 기분이 좋고 품위 있는 모습과 친절한 언어가 있어야 합니다.

2. 언어의 매력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열정을 동원하세요.

학생: 1. 학생들은 줄넘기를 허리에 묶고 4개의 수평선을 형성합니다.

2. 집중해서 선생님의 설명을 잘 들어보세요.

3. 학생들은 교실에 자신의 감정을 투자합니다.

좋은 규율이 있으면 수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좋은 정신 전망이 반영되고 모든 학생이 좋은 학생이 되기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가로줄 4개로 형성

1회

2분

자극

발화

줄넘기 놀이

각 사람은 줄넘기 줄을 가지고 있으며, 팀 리더는 줄넘기 줄을 받고 나눠줍니다. 학생들은 싱글 점프, 더블 점프, 한발 점프, 양발 점프, 더블 점프, 싱크로나이즈드 점프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시연은 안하시고 유도만 하십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연습합니다.

선생님: 1.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줄넘기를 주고 스스로 놀게 합니다.

2. 교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놀이'하도록 영감을 주고 유도합니다.

3. 교사와 학생이 음악 반주에 맞춰 함께 연주합니다.

학생: 1. 학생들은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다양한 방법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학생들은 협력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서로 협력해야 합니다.

3.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다양한 연습 방법을 시도하고, 다양한 효과를 얻으세요.

학생들은 주도성, 창의성,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학생들과 함께 놀고, 학생들과 통합될 수 있는 자신만의 동작을 연습하고 구성하려고 노력합니다. 급우들 간의 상호 협력은 학생들의 협력 정신을 반영합니다.

농구장에서.

형성: 분산

여러

6

포인트

학습

학습

파이팅 에어로빅

선생님의 지도 아래 음악의 리듬에 맞춰 파이팅 운동을 해보세요.

주로 기본 격투 스타일인 펀치와 펀치 조합(스트레이트 펀치, 오른쪽 어퍼컷, 오른쪽 스윙 펀치 및 이들의 조합)을 사용합니다.

'실전' 운동

교사: 1. 교사는 전투 체력의 기원과 연습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

1. 2. 격투기의 기본 동작을 시연합니다.

2. 3. 거울 시연과 등 시연을 조합하여 음악의 리듬에 맞춰 연습하도록 지도합니다.

4. 더 나은 동작을 가진 학생들을 초대하여 자신의 동작을 시연하고 자체 평가를 수행합니다.

5. 모래주머니를 사용하여 일대일 "실제 전투" 연습을 위해 그룹으로 나눕니다. 연습 중에 학생들은 서로의 움직임을 평가합니다.

학생: 1. 허리에 줄을 묶고 선생님의 설명을 잘 듣고 선생님의 시범 동작을 주의 깊게 관찰합니다.

2. 선생님의 지도하에 빠른 것부터 느린 것까지, 분해부터 조합까지 음악과 함께 꼼꼼하게 연습하세요.

3. 음악을 잘 듣고 음악의 리듬을 파악하세요.

4. 일대일로 '실전적인' 운동을 하고 동작을 경험해 보세요.

1. 밝은 음악으로 분위기를 북돋워주세요.

2. 연습 중에 학생들은 펀치를 던질 때 큰 소리로 "하"를 외쳐야 학생들이 격투 스포츠에 진정으로 적응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대결을 경험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일종의 협력도 이룰 수 있습니다.

두 개의 반원으로 형성: — 테이프 레코더

건조

18분

비교

경주

1. 2인 3족 달리기 릴레이

2. 1인 레깅스 점프 릴레이

필수 서로 협력하고** *함께 승리하세요.

교사: 1. 이전 콘텐츠와 결합하여 교육 장비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줄넘기, 학생들을 조직하여 2인 3족 달리기 릴레이 및 1인 레깅스 점프 릴레이 게임을 진행합니다. , 거리는 14M입니다.

2. 선생님이 게임의 규칙을 설명해줍니다.

3. 줄넘기를 묶을 때 안전하지 않은 요소를 피하기 위해 여분의 줄을 적절하게 다루어야 한다는 점을 학생들에게 강조합니다.

학생: 1. 학생들은 스스로 줄넘기를 묶고, 규정된 범위 내에서 더 적합한 위치를 선택하여 다리를 묶을 수 있습니다.

2. 학생들은 수행할 연습을 숙지한 후 교사의 지도하에 어느 팀이 승리하는지 경쟁합니다.

1. 학생들은 스스로 발을 묶는 방법을 다양하게 선택하여 독립적인 창의력을 발휘하고 사회적 적응력을 향상시킵니다. 2. 학생들 간의 협력은 학생들의 화합과 협력의 정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대회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팀 정체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2인 3족 달리기 릴레이 편성:

한발 점프 릴레이 편성:

각각

1

시간

10분

휴식

휴식

1. 이완 운동

2. 전체 학급을 요약하고 과외 숙제를 할당합니다.

3. 장비를 챙기세요

4. 교사와 학생 안녕

교사: 1. 학생들을 절반 정도 이끌어주세요. 농구장에서 손을 잡고 줄넘기를 이용해 다양한 이완 운동을 하고, 음악과 비밀번호를 사용해 학생들을 감염시켜 긴장을 풀게 한다.

2. 학생들이 탐구를 통해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과외 숙제를 마련합니다.

학생: 1. 교사의 지도 아래 음악과 결합된 줄넘기를 이용한 다양한 이완 운동을 완료합니다.

2. 교사가 전체 수업을 요약하는 것을 듣습니다.

이완을 통해 학생들의 몸은 운동 전 상태로 회복될 수 있다.

최종 편성: 분산(선생님 주변)

1회

4분

장소

장비

농구장 1개, 줄넘기 41개

테이프 녹음기 1개, 모래주머니 21개.

피드백

수업 후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