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이 전통 축제

다이 전통 축제

다이 다이 사람들은 "자유" 또는 "사람" 을 의미하는 "다이" 라고 자칭한다. 분포 지역에 따라' 다나',' 다이아',' 다참' 이 있다. 다이 () 는 서남 () 에 주로 분포되어 있으며, 서반나 () 현, 덕홍자치주 (), 강마 () 족 자치현 () 과 맹련족 라후족 자치현 () 에 거주하고, 나머지는 린창 (), 란창 (), 신평 (), 원강 (), 이 밖에 금사강 연안에 거주하는 화평, 대요, 록 권고, 쓰촨 회리, 연변 등이 몇 군데 있다. 다이 (Dai) 는 윈난 () 성 내륙 () 지역에 거주하는 소수에 불과하며, 대부분 국경 지역에 거주하며 미얀마 라오스 베트남 () 와 접해 있다.

광둥어는 한티베트어계 장동어계 장동어계에 속한다. Dehong, Xishuangbanna 및 Jinping 의 세 가지 방언이 있습니다. 광둥어는 산스크리트어 자모의 병음에서 유래했다. 1950 년대의 개선을 거쳐, 더블 플레이트와 덕홍어어가 현재 매우 유행하고 있다.

수족의 전통 명절은 다채로워 1 년 12 개월, 매달 명절이 있어 수족 문화의 큰 경관이라고 할 수 있다. 전통 민족 축제에서 발수절, 와디 페스티벌, 와디 페스티벌은 성대하고 성대하다. 덕홍족 전통 명절은 족족 역법에 따라 시간을 계산하는데, 명절 형식은 대부분 동일하며, 지역마다, 시대마다 명절 세부 사항이 약간 다르다. 덕홍족 지역에서는 축제와 관련된 모든 활동을' 진열'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족족 사람들의' 진열' 은 시간과 내용, 규모, 인원 모두 다르다. 과거 많은' 진열' 활동은 강한 종교적 색채를 띠고 있으며, 승려나 추장 조직, 군중이 참여하는' 대진' 과 민간조직의' 작은 진자' 로 나뉜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태족 인민은 풍속을 바꾸어' 시계추' 를 물질교류와 문화교류의 명절 활동으로 바꾸었다. 특히 개혁개방 이후 다이' 시계추' 는 대외개방을 확대하고 민족 지역의 경제발전과 정신문명 건설을 가속화하며 민족 번영을 촉진하는 큰일이 되었다. 대규모' 시계추' 는 보통 늦가을에 진행된다. 항상 수천 명의 대규모 다이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망시 평화 망명의' 전시' 는 며칠 밤 동안 계속되었다. 전시장은 인산인해를 이루었고, 각 마을 사이에서도' 갈양 대회' 가 열렸다. 저녁에는 영화와 멋진 문예 프로그램이 있어 전체 전시가 명절의 기쁨에 젖어 있다. 다이 (Dai) 의 장소는 일반적으로 마을이나 마을의 광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노점이 많고 상품이 많으며 눈부 셨습니다. 여기에는 각종 현지 수공예품, 민족식품, 족족 은장식, 통파, 치마와 각종 농수산물, 태국과 미얀마에서 만든 무수한 색채의 알록달록한 간식과 생활용품이 있다. 프로그램에서 가장 매력적인 것은 풍부한 지방민족의 특색을 지닌 각종 오락 활동, 특히 다이극이다. 징과 북소리가 울리자 무대로 돌진하는 사람들은 즉시 자신의 국극을 감상할 것이다. 이 밖에 회의장에서 다이족' 12 마',' 갈양춤' 등 현지 민족문화예술행사도 열리며 장면이 성대하고 흥미진진했다. 태족 청년 남녀도 결혼을 통해 배우자를 찾아 상대를 찾는 장소로 만들고, 함께 사랑을 이야기하며 사랑하는 사람을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다이 크리스탈 쇼 (다이 달력 신년 축제) 다이 달력 신년 축제는 원월 축제이며 다이 언어는 "크리스탈 쇼" 라고 불리며 다이 전통 축제입니다. 불어는' 백가정' 이라고 불리며, 역력정월 초일 (한족 음력 10 월 초일과 동일) 은 역력의 시작이다. 고대에는 이번 달 첫 말일이 설날로 여겨졌다. 이 축제에서 다이 사람들은 주로 봉건 영주, 족장 또는 채주 () 였던 수세 풍습을 가지고 있다. 보통 성인 나무꾼은 모두 정방의 벽난로에서 타는데, 나무 그루터기를 3 일 3 박 3 일 동안 태우는 것이 가장 좋다. 다이 사람들은 또한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다른' 진열' 행사를 한다. "백가정" (가운절) 과 "광모족" (사타절) 과 같은 것들이죠. 이 축제는 주로 덕홍다이족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용천, 서리, 망시 등지의 다이족 모두 이 축제의 전통을 간직하고 있다. 과거에는 다이 지방 통치자들이 보통 명절 의식을 주재했다. 이 축제는 다이 달력의 12 월 30 일 저녁에 시작된다. 이날 밤, 다이 (Dai) 의 젊은 남녀들이 모여 징과 북을 치며 새해를 맞이하고 마른 장작으로 모닥불을 피웠다. 모두들 말하고 웃는다. 징과 북을 잠시 쳤더니 징과 북을 치지 않고 웃었다. 관중은 쥐 죽은 듯이 조용하다. 4 ~ 5 분 후, 덕망이 높은 한 태족 노인이 공개적으로 발표했다. 구년이 지났고 새해가 다가오고 백성들이 행복하고 상서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96 가지 질병을 바람처럼 우리에게서 멀리하십시오. 좋은 것만 있고 나쁜 것은 없다. 우리의 장소를 번영하고 부유하고 아름답게 하다. 그리고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매우 시끌벅적하다. 다음날은 새해 첫날입니다. 각지에서 무술, 사격, 경마, 달리기, 드럼, 석두 등 경기와 무용 행사가 열린다. 우승자는 상을 받고 새로운 영예 칭호를 받을 것이다. 동시에, 다이족 마을은 서로 직렬로 방문해서,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여 손님을 초대하였다. 이러한 경축 행사는 청말에 강제로 중단되었지만 근대에는 회복과 개선이 이뤄졌다고 한다. 민간 불교 신앙이 성행하면서 지금까지 많은 다이 지역에서 불교 제사 활동이 강화되었는데, 바로 위에서 언급한' 백가정' 이다. 불교가 남쪽에서 북쪽으로 덕홍태족 지역에 널리 퍼지면서, 태족 달력 1 월 신년 명절, 신년 경축 행사 외에도' 백가정' 등 행사, 즉' 사타절' 을 강화했다. 석가모니가 부처가 된 후, 그의 고모인 곽나미는 달력 1 월 15 일 하루 1 박, 석가모니를 위해 붉고 노랗고 노란 옷을 만들었다. 그녀는 불교의 영향을 받아 첫 여성 스님이 되었다. 나중에 그녀는 아라한그로프너의 직위를 얻었다. 이후 사람들은 태족 달력의 1 월에' 백가정' 즉 가운절을 열었다. 이 날, 단체나 개인이 준비한 옷을 불사의 불상에 걸치고 스님에게 선물해 조속한 시일 내에 정과를 완성하도록 했다. 가정 행사에서 우리는 65438 개의 사탑과 65438 개의 촛불을 건설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평생 운이 좋고, 우리의 마음을 밝히고, 바른 길을 이룰 수 있다. 이 불교 의식은 모래보탑 축제라고 불린다.

다이 사람들은 2 월에 신미절 ('차갑고 달다') 을 맛보고, 다이 집은 깨끗이 씻은 쌀을 창고에 거두어들였다. 태족 집집마다 황도길일을 택하고 옷감과 치아 (고모신 할아버지와 고모신 할머니) 를 제사하며 잘 치른 햅쌀을 맛보았다. 이것은 다이 (Dai) 의 새로운 쌀 축제이며 다이 (Dai) 의 전통 축제입니다. 수족 시식 신미절의 유래에 대해 민간 전설이 있는데, 오랜 시간 동안 수족 지방의 쌀은 뿌리에서 뾰족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래서 다이 사람들은 식량이 많아서 일 년에 10 년을 먹을 수 없다. 음식이 많아지면, 태족 사람들은 소중히 여기지 않고, 함부로 망치고, 함부로 버린다. 그리고 오곡을 빻아 북두덩이를 만들어 벤치로 앉히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사람들이 이렇게 음식을 낭비하는 것을 보고 신들은 매우 화가 났다. 추수할 때 신들은 모든 씨앗을 가져갔다. 올해 사람들은 먹을 음식이 없어서 산에 올라가 야생 과일을 따고 나물을 파서 허기를 채울 수밖에 없었다. 개는 들나물을 먹을 수 없어 하늘을 바라보며 통곡했다. 울음소리가 천신을 진동시켰고, 천신의 불쌍한 개는 조용히 몇 이삭의 곡식을 떨어뜨려 개에게 먹였고, 떨어진 이삭은 빼앗겼다. 사람들은 그것을 먹기 싫어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일종의 곡물 씨앗으로 해마다 재배한다. 사람들은 양이 많아질 때까지 먹기 시작하지 않았다. 올해 신곡이 무대에 오르자 사람들은 주먹밥을 만들어 세상을 숭배하고 개를 먹였다. 그리고 한 마을과 한 마을, 남녀노소가 식탁에 둘러앉아 햅쌀을 맛보았다. 노인은 젊은이들에게 음식을 소중히 여기고 매 끼니마다 개에게 먹이를 주라고 경고했다. 개가 울면서 신을 만지지 않으면 지구상에 씨앗이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 이후로 매년 처음으로 햅쌀을 먹을 때 간단한 의식이 열린다. 이런 식으로, 1 년에 한 번의 쌀 시식절이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 신미절 때, 대갓집 어른들은 제물을 메고 밭에 가서 곡신에게 제사를 드리며, 그에게 집으로 돌아가 내년에 심은 곡식이 곰팡이가 나지 않고 벌레쥐에게 먹히지 않도록 보호해 달라고 부탁했다. 내년에는 대풍작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집집마다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친지들을 집에 초대하여 풍부한 족족 요리를 맛보고 풍작을 축하한다. 현대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농업 생산 기술의 진보, 농민의 과학적 자질 향상, 현대 생활 방식의 영향으로 이 축제는 사람들의 생활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많은 다이 지역에는 더 이상 이 명절이 없다.

다이족 순댐 축제는 윈난 녹춘다이족의 전통 명절로 매년 음력 정월 13 일에 열린다.

댐을 순시하여 봄을 맞이하다. 축제 기간 동안, 다이 사람들은 모두 명절 옷을 입고 무성한 대경 나무 밑에 모여 화환을 형성했다. 징과 북소리 속에서 다이 사람들의 경축 행사가 시작되었다. 노래를 부를 때 가수들은 전통 춤을 추고 있다. 정오가 되자 * * * * * 모두가 즐거워하자 덕망이 높은 노인이' 순천패' 의 시작을 발표하자 축제 행렬은 질서 정연한 대오를 구성해 8 명의 기수가 이끌고, 뒤이어 한 무리의 나팔을 불고, 징과 북을 두드리며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을 터뜨리는 사람들이 뒤따랐다. 사람들은 마을을 떠나 논댐으로 걸어갔다.

다이 쿠키영상 축제는 매년 음력 2 월 초 10 일에 열리는 다이 어린이들의 전통 축제입니다.

명절 날, 다이 (Dai) 의 모든 아이들은 가슴에 작은 주머니를 달았습니다. 그 안에는 각각 노란색, 빨간색, 녹색, 보라색으로 염색한 삶은 계란 몇 개가 들어 있었습니다. 그들은 무리를 지어 마을 근처의 나무 그늘 아래나 강변으로 놀러 간 다음, 함께 저녁을 먹고, 자기가 가져온 계란의 단백질을 먹고, 노른자를 집에 두고 부모나 형제에게 먹음으로써 부모나 형제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다이 힙 모래 축제는 윈난성 홍해주 다이 (Honghe Zhou Dai) 의 전통 축제입니다. 매년 음력 4 월 중순에 거행한다. 이 축제는 3 일 동안 계속되었다.

명절 전에 모든 족족 가정은 사람이나 소와 말에 짓밟히지 않은 깨끗한 모래를 한 광주리씩 파야 강을 내려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이 모여 준비한 모래를 차례로 쏟았다. 마을에서 가장 위망이 있는 어른은 모래를 두 무더기와 몇 개의 작은 무더기로 나누어 원뿔 모양으로 찍었다. 작은 모래더미가 큰 모래더미를 둘러싸고 있다. 그런 다음 따온 솔가지를 모래더미에 꽂아 온 마을 사람들이 영원히 늙지 않을 것임을 상징한다. 우리는 또한 모남암꽃을 채집하여 송죽으로 둘러싸인 울타리 위에 반가운 바초나무를 심었다. 바초의 뿌리처럼 모두가 안정된 운명을 갖기를 기원하며, 내년의 풍작이 모래더미처럼 쌓였으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국 노인이 모래더미에 맑은 물을 붓는 것은 가뭄이 쫓겨나고, 바람이 잘 불고, 오곡이 풍성하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이다. 저녁에는 이족 하니족 등 각족 형제들이 축하하러 왔다. 다이 노인들은 귀빈이 마을에 들어오는 것을 환영하고, 술을 권하며 차를 공경한다. 그 후 마을 전체의 족족 사람들과 그들의 손님들은 발북과 같은 박자에 노래와 춤을 추었다.

다이 방송 파다어 선전 승려, 다이 종교 축제는 매년 다이 달력의 4 월이나 8 월에 열린다.

당시 불사에서 출가한' 코용' 은 대부' 버보' 를 불렀고, 대부는 황색, 작은 둥근 모자, 출가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준비했다. 대부집에서 축하식을 거행한 후, 그는 불사경으로 보내졌고, 강제로 출가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코용을 절에 보내고, 승마와 등 모두 매우 신경을 쓴다.

다이 (Dai) 의 발수절 (Dai) 는 또한 "추운 강 장티푸스 축제" 라고도합니다. 다이 언어는 6 월 새해나 다이 달력 새해로 윈난성 다이 (Dai) 의 전통 축제입니다. 그것은 보통 다이 달력의 6 월 중순에 열린다.

발수절 에 관한 전설 이 있다: 옛날 에는 요왕 이 있 고, 악행 이 많 았 고, 사람들 은 그 에 대한 미움 이 뼈에 사무쳐, 온갖 방법 을 다하여 그 를 죽이려 했다. 나중에 마귀는 일곱 명의 소녀를 그의 아내로 빼앗았다. 영리한 일곱 처녀는 악마의 입에서 그의 치명적인 약점을 알게 되었다. 바로 악마의 머리로 그의 목에 묶어서 그를 죽일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곱 명의 소녀가 악마가 자는 동안 그의 머리카락을 뽑았다. 목을 졸라매고 마귀의 머리가 굴러 떨어졌다. 그러나 처음 땅에 떨어지자 땅에 불이 났고, 처녀가 머리를 주워 올리자 불이 꺼졌다. 발수절 타는 것을 피하기 위해, 그녀와 여섯 언니는 번갈아 가며 악마의 머리를 안고 일 년에 한 번 바꾸었다. 매년 사람을 바꿀 때, 사람들은 머리를 들고 있는 처녀에게 물을 뿌리고, 그녀의 핏자국을 씻고, 그녀의 1 년 동안의 피로를 씻어서 새해의 재난을 해소한다. 그 이후로, 발수절 형성 되었습니다.

다이 발수절 3 ~ 4 일 지속. 첫날, 다이 언어는 "손목 뽕나무" 라고 불렸는데, 이는 일본으로 보내는 것을 의미한다. 이 날, 태족 사람들은 절에 가서 부처를 숭배하고, 모래로 사찰에 보탑 모양의 모래 더미를 서너 피트 정도 쌓았다. 색종이로 싸인 대나무 가지 여덟 개가 탑 끝에 꽂히자 사람들은 둘러앉아 경서와 역사 전설을 듣고 있었다. 일부 젊은 다이 남녀들은 산에 올라 온실을 위해 꽃을 꺾었다. 정오에 여자들은 깨끗한 물로 불상을 청소했다. 의식이 끝난 후 물을 뿌리기 시작했고, 족족 사람들이 쫓아다니며 장난을 쳤다. 다이 사람들은 이런 물이 상서로워서 재난과 질병을 쫓아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온몸이 흠뻑 젖어도 나는 행복하다. 명절 마지막 날, 광둥어는' 손목말', 즉 설날이라고 불린다. 중간 하루나 이틀은 2 년 사이의 하늘이다. 모래더미와 물을 끼얹는 것 외에도 명절 기간에는 가방 잃어버리기, 용주 경기, 높이 날기, 등불 날리기와 같은 전통적인 오락 프로그램도 열린다.

운남 다이 (Yunnan Dai) 의 대우는 다이 (Dai) 의 전통 축제이자 종교 축제입니다. 그것은 보통 다이 달력의 9 월에 열린다.

당시 태족 집집마다' 대재' (대나무로 엮은 가는 눈 광주리) 를 엮어 밭 모퉁이에 붙이거나 짚줄로 헛간이나 본관 주위에 매달아 경을 읽어야 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치료' 는 사람과 동물을 포만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다이 사람들은 "드래곤 보트 축제" 를 의미하는 데 모어를 사용합니다. 윈난성 다이족의 전통 명절도 민간 종교 축제로 매년 음력 6 월에 열린다.

이 축제는 해충을 쫓아내기 위해 어린 묘목을 재배하고 풍작을 기원하는 것이다. 축제 기간 동안, 다이 마을 전체가 소 한 마리, 돼지 한 마리, 닭 몇 마리를 죽이기 위해 자금을 모을 것이다. 제물을 마련한 후 제사식을 거행할 것이다. 제사에 참석하러 온 태족 사람들은 쌀을 가지고 와야 한다.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1 ~ 3 일 동안 일을 멈추었다. 이 기간 동안, 모든 길목을 봉쇄하고, 인원이 출입해서는 안 되며, 신령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재난을 초래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일명' 이슬회' 라고도 하는 다이 흔들림회는 운남 다이족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태족 달력은 9 월 15 일 이후 하루, 축제는 4 ~ 5 일 동안 계속된다.

명절을 앞두고 규정에 따라 각' 시계추' 의 순서를 정해 매일 장소를 바꿔야 하는데, 어느 마을이 명절의 주인이며, 전 지역의 각 마을 손님을 접대하는 책임을 져야 한다. 명절 기간 동안, 태족 인민들은 성대한 무용상 퍼레이드를 거행할 것이다. 그 때 징과 북 의장대는 코끼리로 배열되어 퍼레이드 대열의 선두주자로 대나무 꼬임, 채색 코끼리를 퍼레이드 대열의 중심으로 삼을 것이다. 코끼리 무용수는 코끼리 배 아래 막에 등을 대고 누워서 코끼리처럼 연기를 하도록 조종했다. 코끼리의 받침은 4 명에서 8 명까지 적재되어 있고, 주위에는 놋쇠가 있어 전시장에서 공연한다.

하우바사의 광둥어는 폐관일이다. 운남 다이 (Yunnan Dai) 의 전통 축제는 종교 축제에 속한다. 매년 9 월 15 일부터 3 개월 동안 12 월에 끝납니다.

명절 기간 동안 모든 다이족 마을에서는 예배식을 거행한다.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7 일마다 작은 기도회를 개최하고, 중간에 대형 기도회가 있다. 부처와 스님은 삼일 밤낮을 열심히 염경했고, 마을의 신도들은 모두 절에 가서 참회를 들었다. 다이 가족의 관습에 따르면, 이 시기에 들어가는 것은 농업의 바쁜 계절이기 때문에, 다이 사람들은 남녀노소 모두 생산에 집중한다. 젊은이들은 서로 사랑할 수 있지만, 결혼을 해서는 안 되고, 외출해서는 안 된다. 생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3 개월의 노력 끝에 태족 달력 12 월 15 일, 벼 수확고가 입고되어 수확절이 끝났다. 이날도 개학일의 시작이다.

개업 날부터 모든 금기는 일단락되었다. 다이 사람들은 잇달아 집을 떠나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꼬치 아가씨' 인데, 다이 사람들은 이를' 소꼬치 천' 이라고 부른다. 아가씨들이 본관 앞 마당에 모여 물레를 돌리고, 각 사람 앞에 작은 걸상이 놓여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젊은이들은 여기에 와서 자신의 뜻대로 되는 랑군을 찾을 것이다.

다이 경로절, 다이 언어는 "bainoxie 세트" 라고 불리며, 다이 달력 3 월의 다이 사람들의 전통 축제입니다. 3 월에는' 냉산' 이라고 불리며, 덕홍족 지역에서는 건조하고 추운 계절이다. 다이 가족은 3 월 경작이 내년의 경작을 위한 준비라고 생각하는데, 3 월 경작은 흙을 풀어서 흙 속의 해충을 죽이고 겨울을 나게 하여 내년의 농작물이 잘 자라게 할 수 있다. 족족 사람들은 밤에 소에게 먹이를 주고, 아침에는 땅에 얼지 않은 서리를 밟고 쟁기로 밭을 간다. 다이 여성들은 집에서 설맞이와 피클을 준비하고 절인다. 옛날에는 이달이 대가의 경로월이었다. 마을의 젊은이들과 신혼부부는 케이크, 과일 등 선물을 가지고 노인을 맞이했고, 여성들도 노인들을 도와 집안일을 했다. 이별할 때 노인에게 행복과 안강을 기원하고, 존경받는 노인도 상서로운 아름다운 말로 젊은이에게 복을 빌어야 한다. 예를 들면 부모에게 효도하고, 자식이 좋고, 부부가 백년해로하고, 가정행복 등이 젊은이에게 행복과 격려를 느끼게 한다. 이 전통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세대가 서로 영향을 미치고, 사회에서 노인을 존경하고 노인을 사랑하는 좋은 분위기가 형성되었다. 그것은 가족 화합을 공고히 하고 사회질서를 지키며 안정을 유지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수족 가정과 사회생활의 좋은 풍습이자 사회윤리이다. 오늘날, 이 태족 전통 명절은 이미 종적을 찾기 어렵고, 그 안에 포함된 사회 풍습도 점차 사라지고 있다.

다이족 단오절, 일명 쫑쯔 축제는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 한족 시간과 동일하며, 다이족 축제에 속한다. 명절에는 모든 다이 가족들이 쫑쯔 가방을 싸요. 쫑쯔 수업은 흰색과 검정색으로 나뉜다. 흰 쫑쯔 만드는 방법은 찹쌀을 깨끗이 씻어서 돼지기름, 팔각, 초과 등 향신료를 적당량 넣고, 어떤 것은 팥을 넣고 쫑쯔 중심에 돼지고기 한 조각을 넣고 쫑쯔 잎으로 싸서 물에 담가 삶는 것이다. 검은 쫑쯔 만드는 방법은 신선한 초초를 재로 태우고, 구운 초회와 찹쌀을 냄비에 넣고, 초재가 찹쌀을 검게 염색하고, 키로 먼지를 털어내고, 흰 쫑쯔 만들기와 같은 재료를 넣는 것이다. 침지 및 요리 방법은 화이트 쫑쯔 방법과 동일합니다. 만두가 완성되자, 족족 사람들은 먼저 그들을 로비로 데리고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가호를 빌었다.

백강 움푹 패인 태족 달력 1 1 월 (양력 9 월), 태어는' 냉계야' 라고 불리며, 태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 계절은 저지대의 입구와 출구 사이에 있고, 일부 태족 사람들의 새 계곡이 나타났다. 백강기타' 를 거행할 때는 선남신녀가 준비한 제물이나 경서 외에 신미부처도 사용해야 한다. 모두들 성장을 입고 꽃, 양초, 향초를 가지고 징과 북소리 속에서 기뻐하며 절에 들어가 제물을 바쳤는데, 주로 사람들이 굶주리지 않기를 기도했다. 이는' 자가' 라고도 불리며, 족족 사람들은 대청나무에 음식을 모시고 대청나무 주위에 면줄을 몇 바퀴 묶고 갈대와 대나무로 나무 줄기를 지탱하며, 태족 마을과 마을 사람들이 번창하고 장수하며 대청나무처럼 사계절 상록수가 되기를 기도한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불교 사원에서 함께 저녁을 먹습니다.

다이 의류 다이 부녀회 방직, 옷은 모두 스스로 만든 것이다. 서반나 (Xishuangbanna) 의 다이 남자 (Dai 남자) 는 날씨가 추울 때 칼라가없는 더블 버클 화이트 재킷, 흰색 또는 검은 긴팔 바지, 담요 커버를 착용합니다. 진홍색, 흰색, 청록색의 천은 머리를 감싸는 데 자주 쓰이고, 어떤 천은 털실 모자를 쓴다. 네가 나가서 그네를 탈 때, 너는 우산을 가지고 놀아라. 다이 여성복은 아름답고 대범하기로 유명하며, 민족적 특색이 뛰어나 각지가 다르다. Xishuangbanna 의 여성들은 종종 흰색, 진홍색 또는 연두색의 타이트한 조끼, 흰색 또는 진홍색 상의를 입고, 소매허리가 좁고 밑단이 넓고 단추가 없어 천으로 묶여 있다. 제가 입은 원피스는 발을 가릴 수 있을 정도로 길어요. 대부분 갈색이에요. 은색 허리띠를 좋아해요. 다른 지역의 여성들도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이 건축 다이 사람들이 사는 대나무 건물은 일종의 마른 기둥 건물이다. 대나무 건물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수십 개의 큰 대나무로 지탱되고, 바닥은 공중에 떠 있다. 지붕은 초가지붕으로 덮여 있고, 대나무 벽의 틈새가 커서 통풍이 잘 되고 빛이 투과된다. 지붕의 양쪽에는 경사가 커서 "a" 자 모양이 됩니다. 죽루는 상하 두 층으로 나뉘어 위층에 살고, 아래층에는 가축을 기르고, 잡동사니를 쌓는다. 벼를 짜고 천을 짜는 곳이기도 하다.

다이 (Dai) 의 식습관은 주로 쌀 재배이며, 농업 시스템은 비교적 완벽하며 농업 기술은 정교하다. 다이 지역은 쌀 생산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각지에서 쌀을 먹는 것을 위주로 하루 세 끼를 모두 먹는다. 덕홍지역의 태족은 쌀밥을 주식으로 하고, 서반나 맹련 원강 신평 강마 등의 지족들은 찹쌀을 주식으로 한다. 다이 (Dai) 가 생산하는 자포니카 쌀, 찹쌀은 키가 클 뿐만 아니라 기름도 있고 찹쌀도 점도가 높다.

족족의 부식은 주로 돼지고기, 쇠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등 육류로, 그 독특한 먹는 방법은 산고기와' 잘게 다지는 것' 이다. 새콤한 고기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신선한 생고기를 썰어 소금, 후춧가루 등의 양념을 넣고 도기통에 넣어 밀봉한다. 며칠 지나면 먹을 수 있어요. 먹으면 시큼하고 연하고, 다이 요리에는 백김치가 들어 있다. 또한 생선, 새우, 게, 달팽이, 장어 등 수산물, 멜론, 콩, 배추, 무 B, 야채, 가지 등 채소도 족족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부식물이다.

빈랑을 씹는 것은 각지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취미이자 손님을 대접하는 데 쓰인다.

다이 (Dai) 의 "Pu' er 차 (Pu' er 차)" 는 중국과 외국에서 유명하며 고급 차 제조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무 등 아열대 경제작물도 성공적으로 개발했다.

다이 달력 다이 사람들은 자신의 독특한 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력과 양력의 차이는 638 년, 즉 양력 639 년은 양력 원년이다. 태력의 해는 양력 연도이지만 달은 음력 달이다. 다이 달력은 1 월에서 4 월까지 추운 계절, 5 월에서 8 월까지 더운 계절, 9 월에서 12 월까지 장마철으로 나뉜다.

다이 댄스 다이 댄스는 아름답고 조용하고, 감정이 함축적이며, 손 동작이 풍부하고, 춤이 조각감이 풍부하며, 팔다리와 몸통의 각 관절이 구부러져 독특한' 삼곡' 모양을 형성해야 한다.

공작춤 다이어는' 로가용',' 자',' 반노' 라고 불리며' 뛰는 공작새' 또는' 뛰는 참새공주' 로 번역되어 통칭하여 공작춤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