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강녕 직조 비단을 설명하는 단어
강녕 직조 비단을 설명하는 단어
1. 구름 브로케이드를 설명하는 단어
구름을 설명하는 단어, 문장, 문단 떠다니는 구름, 짙은 안개, 짙은 안개, 구름, 연기, 구름, 구름, 구름, 구름 , 운해, 떠다니다, 떠다니다, 불규칙하다, 굴러다니다, 굴러다니다, 빛, 떠다니다, 아침 안개 안개 낀 구름, 안개 낀 구름, 솜처럼 가벼운, 머무는 구름, 빽빽한 구름, 밀려드는 구름, 광대한 구름바다, 광대한 구름바다, 변화하는 구름 바다, 이상한 풍경, 구름과 안개가 흩어지고, 공공 안개가 흩어지고, 안개가 흩어지고, 흐르는 구름, 솟아오르는 바다 구름, 구르는 바다 구름, 두꺼운 구름, 암운, 연기처럼 굴러다니고, 안개처럼, 천천히 모이고, 하늘은 부드럽고 짙은 안개로 가득합니다. 안개가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그것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흰색 구름입니다. 안개가 자욱한 구름입니다. 하얀 안개, 분홍빛 떠다니는 구름, 거즈 안개처럼 가벼운, 굽이치는 검은 구름, 하늘의 구름.
그것들 중 일부는 깃털과 같고 일부는 물고기 비늘과 같으며 일부는 봉우리와 강처럼 보입니다. 질주하는 말... 때로는 하늘을 아름답게 장식하기도 하고, 때로는 아주 우울하게 덮기도 합니다.
방금 전까지만 해도 흰 구름이 끼고 태양이 밝게 빛나고 있었는데, 순식간에 그랬습니다. 다시 어두워지더니 비가 쏟아지고... 푸른 하늘에 구름이 떠서 귀향강에 붉은 비단처럼 빛나고 물에는 맨드라미가 가득할 것 같았는데... 흰 구름만이 볼 수 있었다. 때로는 솜뭉치처럼 굴러다니기도 하고, 때로는 긴 비단 리본으로 변하기도 하고, 이 산봉우리 주위를 떠돌기도 하고, 또 다른 산봉우리에서 유유히 떠내려가기도 합니다.
구름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산간 지역에는 흰 구름이 자주 찾아옵니다. p>
때로는 산 전체가 광활한 바다를 이루며 바다의 점처럼 가장 높은 봉우리만 남게 되는 곳이 바로 황산의 유명한 운해이다. 눈봉은 구름과 안개로 뒤덮여 있다. 우연히 만나면 구름은 걷히고 안개는 순식간에 사라지고, 발 아래에는 은빛 물결만 보이고, 산 꼭대기만 보일 뿐이다. 밀려드는 하얀 파도 속에 산들이 떠 있는 것 같았다... 바위를 밟고 올려다보니, 능선에는 두꺼운 잉크 같은 먹구름이 겹겹이 솟아올라 구름 아래로 천천히 밀려왔다. , 회백색이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비의 장막이었습니다. 커다란 부채 모양의 구름이 쌓여 있던 흰색 솜뭉치에서 황금빛 파인애플로 변했습니다. >
그러자 멀리 있는 화단처럼 장미빛 붉은색과 짙은 보라색이 나타났고, 눈 녹색, 회색 검정색, 갈색과 연한 노란색이 나타났다가 사라지며 구름과 함께 섞였습니다. 점차 어두워지고, 갑자기 밝아지고, 마침내 석양은 구름 품에서 바다로 떨어졌다. 마치 큰 오리 알 노른자를 뱉어내는 것처럼, 주황색, 주황색, 밝은 빨간색으로, 큰 원에서 부채꼴 원으로, 그리고 마지막으로
많은 구름이 낮은 산봉우리를 덮듯 내려와 잠시 후 구름이 다시 잔잔해졌습니다. 그것은 하얗게 변했고, 일부는 섬으로 흩어졌고, 그 위에는 희미하게 보이는 소나무와 오래된 노송나무가 희미하게 눈에 띄는 것처럼 보였고, 일부는 반투명한 은빛 물고기처럼 길고 가느다란 띠로 푸른 하늘에 떠 있었습니다.
흰 구름은 참으로 감탄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것은 솜과 같고, 파도처럼 굴러가고, 산처럼 껴안고, 여기에 맹수처럼 서 있습니다. 그리고 천지에서 뛰어오르는 사람도 있고, 고개를 숙이고 울부짖는 사람도 있고, 화난 눈빛으로 앞발을 치켜드는 사람도 있고, 머리를 치켜올리고 포니테일을 휘날리는 사람도 있다. 발굽으로 수천 송이의 은빛 꽃을 꼬리로 휘날리며, 하얀색과 분홍색의 떠다니는 구름이 커다란 휘파람 소리에 겁에 질린 한 무리의 큰 새처럼 푸른 하늘을 빠르게 날아가고 있었다. .
떠 있는 구름은 점점 더 느리게 떠가고 희미한 구름 그림자도 점차 투명해집니다. 구름 그림자는 거리를 살며시 스치고, 지붕 위로 뛰어올라 사람들을 덮었고, 마치 벽과 지붕의 진흙과 먼지를 닦아내고, 사람들 얼굴의 슬픔을 닦아주고, 일하는 공간을 깨끗하게 하고 싶은 듯했다.
일몰은 의도적으로 우리를 유혹하여 샤오롱의 얼굴을 붉게 물들였습니다. 흰 구름이 황금색, 분홍색, 보라색으로 변했습니다.
“7, 8월에는 영리한 구름을 보라”는 말이 있다. 정말 8월이네요. 저 구름들 중에는 숲 같기도 하고, 수염 난 노인 같기도 하고, 호랑이 같기도 하네요.
시간이 지나면 숲은 고층빌딩으로 변하고, 노인은 큰 수탉으로 변하는 모습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쿤밍의 구름은 매우 독특합니다.
때로는 금색이나 은색 테두리가 있는 연속적인 구름이 굴러다니기도 하고 때로는 거대한 건물의 돔처럼 흠 없는 하얀 연꽃만 나타나기도 합니다. 어디서나 동물. 구불구불한 구름이 산 위로 흐르다가 깊은 계곡으로 쏟아져 내리는 물과 폭포처럼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이것은 여산의 유명한 폭포 구름입니다. 때로는 소천지산 위로 흘러내려 줄을 이루며 깊은 계곡으로 들어가기도 합니다.
때로는 은실처럼 소천지산의 고갯길을 지나가며 옥의 장막처럼 흔들리기도 한다. 때로는 흐르는 강물과 같아서 천목산 정상을 뛰어넘어 솟아오르고 아래로 날아가 수천 피트 아래로 쏟아져 내리는 것 같습니다.
떠있는 구름, 짙은 안개, 짙은 안개, 구름, 구름, 흐르는 구름, 운해에 떠있는, 떠있는, 떠있는, 굴러다니는, 구르는, 빛과 떠있는, 아침 안개, 안개 낀 구름, 안개 낀 구름, 솜털처럼 가벼운 구름, 안개, 안개, 구름, 안개, 구름, 안개, 구름, 안개, 광대한 구름바다, 광대한 구름바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구름, 이상한 구름바다 풍경 구름과 안개가 흩어지고, 공공 안개가 흩어지고, 구름이 흩어지고, 안개가 흩어지고, 흐르는 구름이 솟아 오르고, 바다 구름이 머물고, 빽빽한 구름, 어두운 구름이 연기처럼 굴러 가고, 가볍고 느리고, 마법적이고, 영묘하고, 가볍고 부드러우며, 안개가 하늘을 가득 채웠고, 안개가 뜬다, 안개가 뜬다, 미묘한, 변화하는, 신비한, 예측할 수 없는, 수천 개의 자세, 다양한 상태, 끊임없이 변화하는, 다양하고 다양하다 떠 있는, 창백한 구름, 유백색 구름, 장밋빛 구름, 회색 안개, 안개 낀 바다 구름과 흰 구름은 참으로 감탄할 만하다. 그것은 마치 솜뭉치처럼 뭉쳐져 있고, 파도처럼 굴러다니고, 산처럼 여기 있고, 여기 짐승처럼 서 있다. 휘몰아치는 검은 구름은 천지에서 질주하고 도약하는 수백 마리의 야생마와 같습니다. 어떤 사람은 머리를 숙이고 달려가고, 어떤 사람은 머리를 높이 들고 비명을 지르고, 어떤 사람은 화난 눈으로 앞발을 치켜들고, 어떤 사람은 관자놀이 털을 치켜세웁니다. 그의 포니테일.
발굽이 움직여 수천 송이의 은빛 꽃을 걷어차고 꼬리가 휩쓸려 폭설을 일으켰다. 흰색과 분홍색으로 떠다니는 구름은 요란한 휘파람 소리에 겁에 질린 사람들의 무리처럼 보였다. 2. 윤직을 묘사하는 문장
제양대 시인이자 작가인 장수의 『자수복』: “창조의 기발함을 구하면 수백 가지의 장인정신으로 변모한다. 사람은 장식을 관찰하고 의지하며, 거북과 용은 형상과 같으며, 나지(樂智)를 이용하여 만물을 형상화한다. 연속적이고 밀도가 높으며, 조명이 촘촘하고 희박하다."
서진(西晉) 무화가 지은 '해복(海寂)' 모래와 비단 위에 구름과 비단을 쓰고, 달팽이와 조개의 축제에서 비단 비단이 빛난다." 당나라의 이산은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 "모래와 비단에 글은 구름 비단과 같다. 달팽이와 조개의 매듭은 비단처럼 빛난다."
동진 왕조의 Ge Xuan의 "부 황제 내전": "장윤진의 씨실은 아홉 등불을 밝히는 등불과 같다."
북송의 유명 문인 왕안석(王熙夫)의 시 <오선도 작별>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병풍에는 구겹의 구름과 비단이 있고, 수천 개의 봉우리는
명나라 말기 학자 오춘메이(吳春美)는 난징의 구름 비단을 이렇게 묘사했다. 봉황안개를 하늘에 뿜어내고 있는데 새로운 용은 새롭다.”
강희제의 『직조부 기계실을 읽다』: “말은 일 년 내내 열심히 일하고, 수천 개의 비단이 수직과 수평으로 절단되는 모습은 윤장의 영리함 때문이 아니며, 검소하고 오만하고 사치하려는 욕망은 아직 귀엽지 않다."
유명 서예가이자 정 반차오(Zheng Banqiao) 청나라 화가 "장간리": "비단을 엮고 짜기 가족사, 금봉황, 황제에게 조공을 바치는 은용 3. 윤직에 대한 설명
윤직은 난징의 유명한 특산품입니다. .
윤 브로케이드는 디자인 아트에서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패턴 레이아웃은 엄격하고 엄숙하며, 색상은 풍부하고 대비됩니다. 후광 전환을 형성하며, 하늘에 떠 있는 다채롭고 아름다운 구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과학적이고 기술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 전문가들은 이를 고대 중국 양단 공예 역사의 마지막 이정표라고 부릅니다. /p>
'동양의 보물'이자 '중국의 독특함'으로 인정받고 있는 이곳은 난징 사람들의 자부심일 뿐만 아니라 모든 인류 문명의 자부심이기도 합니다. 그 화려하고 찬란한 구름은 모든 왕조의 비단 공예의 정점이며 중국의 3대 유명한 비단 중 첫 번째이며 전문가들은 이를 고대 중국 비단이라고 부릅니다. 장인역사상 중국최고"
난징운진은 1,500여년 전에 탄생한 것으로 원,명,청대에는 왕실용품으로 지정되어 왕관, 허리띠로 사용되었다. 황제와 후궁에게 사용되는 주요 재료도 왕실에서 제공한 고귀한 선물입니다. 청나라에서는 남경 윤브로케이드가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도시와 거의 30만 명이 방직 산업에 종사하고 있었고 난징의 친화이 강에는 기계 공장이 가득했으며 "윤진"의 소리는 끝이 없습니다.
윤진은 희귀한 전통 손으로 짜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지닌 직물입니다. 문양이 구름처럼 웅장하기 때문에 "운진"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 난징 운진 방직의 전통 품종은 구새틴, 구직, 장화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윤 브로케이드 패턴은 모양이 단순하고 선명하며 레이아웃이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색상이 풍부하며 많은 금실로 장식되어 있으며 직물이 눈부시게 빛나고 상서롭고 우아합니다. 윤진은 독특한 장인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전통적인 자카드 나무 기계를 사용하여 직조하는 사람이 직접 직조하여 완성합니다. 베틀 아래에서 위에서 아래로 함께 작업하면 두 사람이 하루에 5-6cm 길이의 윤진 비단을 짜는 데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일반 직조의 "날실 및 위사 열기" 기술과 달리 난징 운진 비단은 "날실 및 위사 개방" 기술, 꽃 디스크로 직조하고 금색과 색상을 적용하여 다양한 꽃과 색상의 효과를 만듭니다. 즉, 브로케이드의 다양한 각도에서 볼 때 짜여진 패턴과 색상이 다릅니다.
난징 브로케이드는 주로 '다마스크', '금 직조', '브로케이드', '장화'의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됩니다. 특히 '금 직조'와 '장화' 두 가지 공예품이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 "장진"은 금박을 잘라낸 금실로 짜여진 것입니다. "장화"는 풍부한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윤진양단은 왕실에서 사용했기 때문에 윤진양단에 사용된 재료는 최고급이며, 사용된 재료는 대부분 금사, 은사, 비단, 각종 새의 깃털, 등. 현재 인간의 기억에 의존하는 전통적인 손 짜기 방식은 현대 기계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프레임 안에 작은 비단이 세팅되어 마치 꼼꼼한 그림처럼 아름답게 보입니다. Yunjin은 난징의 전통 자카드 실크 수공예품입니다.
사용된 소재가 정교하고, 직조 기술이 정교하며, 패턴과 색상이 우아하고 풍부하여 마치 하늘에 떠 있는 다채로운 구름처럼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1,5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원, 명, 청 왕조의 왕실 공물로 사용되었으며 그중 강닝 직조는 청나라 건륭 시대에 가장 번영했습니다.
윤진은 전통 꽃 베틀을 사용해 주로 손으로 엮는데, 각 베틀은 길이 5.6m, 너비 1.4m, 높이 4m로, 다수의 금실과 은실을 사용한다. , 오색 벨벳실 등 희귀하고 귀한 비단실로 엮어서 웅장하고 눈부시게 만듭니다. 윤직의 문양은 주로 '용', '봉황', '유니콘', '모란'으로 궁궐 장식의 호화로운 스타일을 보여주며, '인치 브로케이드, 모든 금'이라는 비유를 담고 있다. 매우 귀중한 컬렉션이 되었습니다.
중국 특유의 윤직단입니다. 4. 윤직을 묘사한 시
제양대 시인이자 작가인 장수(張隆)가 지은 『자수복』: “창조의 기발함을 구하면 수백 가지의 장인정신으로 변모한다. 사람이 장식을 보면 의지하리라.” , 거북이와 용은 텍스트이고, 신과 여신의 이미지는 모두 오색이며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그들은 만물의 형상을 가지고 있으며 "
서진 목화가 지은 '해복': "구름 비단의 산문이 모래와 비단에 있으면 비단이 빛난다. 달팽이와 조개 축제에." 당나라 이산은 “모래와 강을 말하면 글은 구름과 비단 같고, 달팽이와 조개를 엮으면 빛은 비단과 같다”고 말했다. 동진 왕조의 "푸 황제 내부 전기": "장윤진 위도가 구 광선 램프를 태운다."
북송의 유명 작가 왕안석의 시 '오선도이별'에서 그는 "병풍은 구겹의 구름으로 덮여 있고 천개의 봉우리는 마치 구름과 같다"고 말했다.
명나라 말기 학자 오춘미(吳春美)는 난징운진(南京雲金)에 대해 “장강 남쪽이 좋고, 기계가 훌륭하고, 공작새가 다채롭고, 구름이 밝고, 얼음누에가 봉황안개를 하늘로 뿜어 새로운 작은 용이 탄생한다."
강희제의 『직조실 기계실을 읽다』: “말은 일년 내내 열심히 일하여 만들어진다 , 수천 개의 실을 수직 및 수평으로자를 수 있습니다. 이 견해는 Yun Zhang의 독창성 때문이 아니며 검소하고 오만하고 사치스러운 것이 귀엽지 않습니다."
Zheng Banqiao의 "Changganli" , 청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 "비단 직조와 자수는 가족의 일이며 금, 봉황, 은용이 황제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5. 난징 윤진 브로케이드 소개
난징 윤진 1,500년 이상의 손 짜기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나무 기계 자수는 중국의 4,700년 비단 직조 역사 중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기계로 대체할 수 없는 직조 기술은 대대로 손으로 전수되는 난징 윤직 직조 기술이며, "브로케이드"는 최고의 기술 수준을 대표하는 직물이며 난징 윤진 방직은 그 정점입니다. 모든 왕조의 비단 공예로 고대 중국 3대 비단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원나라에서는 명나라에서는 "동서염직국"이라고 불렀습니다. 왕조에는 "내부 직염국", "신보 홀", "공급 기계실"이 있었고, 청나라에서는 "강녕 직조국"으로 불렸는데, 그 기간 동안 26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직조를 담당하는 관리가 수십 명 있었는데, 그 중 조희(曹熙), 조음(曹陰), 조(曹), 조(曹) 3대가 65년 동안 강녕(江寧) 직조 업무를 맡았으며, 그 외에 강녕(江寧)은 직조 업무를 맡았다.
난징 윈진(Nanjing Yunjin)은 길이가 5.6m, 너비가 1.4m인 전통적인 대형 나무 베틀로, 강남(Jiangnan) 왕실의 구매, 취급, 보고에 관한 모든 사항을 담당합니다. 직조기는 1,924개의 기계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직조기의 윗부분은 날실을 들어올리는 역할을 하고, 직조자는 직조공 두 사람이 함께 작업합니다. "손"은 베틀 아래에 앉아 금과 색을 짜고 입히는 일을 담당합니다. 일일 생산량은 약 5센티미터로 최근 난징 윤진 연구소에서 개발한 새로운 여름옷에 매우 귀중합니다. 옷 한 벌의 무게는 49.5그램에 불과합니다. , 남경윤진은 의복수준에서 비단, 비단, 비단, 공단, 실 등을 표현할 수 있고, 그 안에 금, 은, 공작새의 깃털을 엮을 수 있는 것은 윤이 있기 때문이다. 비단은 오랫동안 왕실 예복을 짜는 데 사용되어 왔으며 직조에 비용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윤 비단은 풍부하고 화려한 문양, 큰 꽃 모양, 아름다운 모양, 풍부하고 대담한 색상, 특히 금을 사용합니다. 자유로운 배색과 다양한 색상변화로 윤직의 정점을 이루었으며, 나무를 기계로 손으로 짜는 과정은 이러한 특수한 조건에서 형성된 윤직의 성과를 구현한 유일한 유물이다. 금, 화장, 공작새 깃털의 '3대 화장'을 특징으로 하는 특별한 부조 모자이크 입체 효과는 민족의 독특한 문화적 미적 추구를 반영하고 기술과 미학의 통합을 구현합니다. 난징운금직단의 문화예술 스타일은 종합적인 예술적 디자인의 아름다움, 조화로운 후광색의 아름다움, 직조 기술의 혁신적인 원리의 정교함, 상서로운 문양의 아름다움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스타일은 중국은 물론 세계에서도 드물다.
관자수는 고대 중국에서 관직의 지위를 나타내는 중국 봉건 왕조의 특별한 관복의 상징으로 남경윤진의 특징적인 품종이다.
관복의 가슴과 등에는 새가 장식되어 있고, 일등관은 학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이등관은 금색 꿩으로 장식되어 있다. 4등관은 구름과 거위로 장식되고, 5등관은 백로로 장식되고, 7등관은 메추라기로 장식된다. lianque로 보충되었습니다. 무관은 동물로 장식되었습니다. 1위와 2위 장교는 사자로 장식되었으며, 4위 장교는 호랑이로 장식되었습니다. 6위와 7위 장교는 사자로 장식되고, 8위 장교는 코뿔소로 장식된다. 난징운진은 지난 왕조의 우수한 견직 기술을 계승하면서 계속해서 혁신적인 기술을 통합하여 우리나라 고대 견직 기술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최고의 비단"이 되었습니다. 1954년 남경문화국은 '운진브로케이드 연구실무그룹'을 설립했다. 1956년 10월 저우언라이는 “난징의 동지들은 운진금공예를 계승하고 계승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1957년에는 운진금연구소가 설립됐다. 당과 국가의 많은 지도자들이 남경운진연구소를 방문하여 그 발전을 위한 귀중한 제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윤진 양단은 오랜 역사와 독특한 민족적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윤진이는 비싸요. 가격이 비싼 이유는 패턴이 정교하고 공정이 복잡하며 마무리 단계가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고 생산속도가 느리기 때문이다. 어떻게 노동생산성을 높이고 생산비를 절감하며 효율성을 높이는가는 국민 윤진의 생존을 위한 핵심적인 문제이다. 오늘날 인류는 고도로 문명화되고, 고도로 정보화되는 문명사회에 진입했으며, 신기술과 첨단기술이 사회 각계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컴퓨터는 점차 일반 사람들의 집에 들어와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실생활의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컴퓨터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힘든 육체 노동에서 해방시킵니다. 중국의 경제 발전은 민족 의상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왔고 결국 세계의 주목을 받게 될 것입니다. 상하이 APEC 회의에서 각국 지도자들이 엄숙하고 조화로운 중국 당나라 전통 양복을 입고 차례로 상하이 과학기술관에 들어섰을 때 그들은 고대 중국 전통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세계적인 관심을 끌었습니다. 무한한 사업 기회는 전 세계적으로 당나라 양복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중국 비단의 직물은 녹색, 환경 친화적이고 건강한 직물로 사람들의 호감을 얻었으며 중국의 고대 공예품을 새로운 빛으로 빛나게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난징 브로케이드 연구소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6. "난징 브로케이드"에 대한 에세이
전통 브로케이드 중 하나입니다.
명청시대에는 궁궐의 천이었습니다. 법원 복장, 보상 등에 사용하기 위해 생산하는 정부 운영 직조 국이 많이 있습니다.
상품 생산은 청나라 말기부터 시작됐는데 업계에서는 구름처럼 풍성하고 화려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현대에는 난징에서만 생산되며 종종 "난징 윤진"이라고 불립니다.
현대 운진 양단은 명청 시대의 전통 스타일을 계승하여 발전시켰습니다. 전통 품종에는 장화, 고진, 고진 등이 있습니다. , 구진, 구진 등은 청나라 때 짜서 붙여진 이름을 따서 내무성 '새틴 피쿠'로 수입되어 현재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꽃무늬 원단은 윤진직의 특징과 스타일을 대표하는 변종으로 무늬의 배치가 엄숙하고 엄숙하며, 무늬의 형태가 간결하고 일반적이며 네 방향으로 연속적으로 배열된 무늬도 있다. 하나의 조각으로 완전히 통합되어 패턴에 적합한 큰 꽃 무늬. 직물 (명청 왕조의 용포, 강 매트리스 등)은 풍부하고 대비되는 색상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가장자리를 윤곽선으로 나타내거나 금색과 은색 실을 사용하여 패턴을 장식합니다. 흰색에서 흰색 또는 색상 후광으로 전환되고 위사 튜브 셔틀을 사용하여 꽃을 장식하고 직물의 풍부함을 표현합니다. , 빛나는 황금색은 윤 브로케이드를 슈 브로케이드, 송 브로케이드와 같은 다른 브로케이드와 구별하는 중요한 특징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전통품종을 바탕으로 옥화양단, 둔황양단, 금은양단, 링양단, 장식양단, 테이블러그, 몽골 및 티베트 의류 공급을 위한 쿠션 등, 회화 및 서예 장착, 관광 기념품, 대외 무역 등의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난징 운진 브로케이드는 자카드 실크 수공예품의 일종으로 난징 공예의 "3대 보물" 중 첫 번째이며 쑤저우 케시(Suzhou Kesi)와 함께 "2개의 유명한 브로케이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난징 운진 브로케이드에는 18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주 꽃은 '색상 후광'을 사용하여 층층이 소개되며 질감이 풍부하고 우아하며 풍부하고 우아합니다. 엄숙한 색상. 금실을 많이 사용하여 독특하고 화려한 스타일을 연출합니다. 과거 윤직은 궁중이나 공직자들의 포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현재는 소수민족의 의복으로 사용되는 것 외에도 해외로 수출되어 고급 의류 원단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윤진 브로케이드는 옛날 방식의 자카드 나무 기계를 사용하여 엮는 독특한 공예입니다. 자카드 작업자와 직공 두 사람이 함께 완성해야 하는데, 5~6cm 정도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공정은 아직 기계 대체가 불가능합니다. 윤직의 가장 큰 특징은 꽃의 색깔이 다양하다는 점입니다. 각도에 따라 보면 자수에 있는 꽃의 색깔도 다릅니다.
윤직은 궁중복식에 사용되었기 때문에 재료가 정교하고 비용도 아끼지 않으며 직조에도 탁월하여 제작되는 경우가 많다. 윤진은 금실, 은실, 구리선, 필라멘트, 비단, 다양한 새와 동물의 깃털을 사용하여 윤진을 짜는 것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왕실 윤진 자수의 녹색은 공작 깃털로 짜여져 있습니다. .
폭 78cm의 비단을 짜려면 천 표면에 14,000개의 명주실이 있고, 이 14,000개의 실로 실부터 최종 직조까지 모든 꽃무늬가 구성됩니다. 프로세스는 컴퓨터 프로그래밍만큼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Kesi Yunjin의 탄생은 Suzhou Kesi에 기인해야합니다. 실제로 Suzhou Kesi에서 파생 된 액세서리입니다.
쑤저우의 견직업은 오(吳)시대(222~280)에 시작됐다. 동진(317~420) 말에 유우(劉玉) 장군이 진(秦)나라를 멸망시킨 뒤 북으로 원정을 떠났다. 왕조는 당시 소주와 매우 가까웠기 때문에 장안의 모든 노동자를 건강(지금의 난징)으로 옮겼습니다. 따라서 많은 소주커시 장인들이 난징으로 이주하게 되었습니다.
후진(後秦) 장인 수백 명 중 비단 공예가들은 한(汉), 조위(曹魏), 서진(西晉), 십육국(十六國) 초기 소수민족의 비단 직조 기술을 계승했다. 417년 동진이 비단을 관리하기 위해 특별히 건강(建康)에 관청을 설치했는데, 이것이 남경운진금단의 공식적인 탄생으로 여겨진다.
원나라 때부터 윤직은 왕실 복식에만 사용되어 왔다. 청나라 때 남경에 조설근의 조부인 '강녕직직부'가 있었다. "붉은 저택의 꿈"은 20년 동안 장닝 직조 부서로 재직했습니다. 난징 윈진 셴허 거리의 아름다운 전설은 친화이강 신교 북서쪽 끝에 위치하며 남쪽 지칭로에서 시작하여 북쪽 셴허교까지 이어집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거리의 이름은 아름답고 고상한 학과 관련이 있으며, 이에 대한 감동적인 전설이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다. "오래된 난징"은 조상으로부터 들었던 전설을 기자들에게 생생하게 말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난징시 서쪽에 외로운 작은 초가집이 있었는데, 거기에는 부자 밑에서 일하던 늙은 예술가가 살았습니다. 그의 이름은 장용이었습니다. 매일 수탉이 울면 장용은 기계에서 내려 비단을 짜기 시작하고 자정까지 멈추지 않는다.
1년이 지나니 땀도 마르고, 눈물도 마르고, 엮은 비단이 긴 강물처럼 퍼졌다. 그러나 부자는 장용이 자신에게 더 많은 빚을 졌다고 말했습니다.
한번은 부자가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장용에게 "소나무 나이, 학은 영원하다"라는 문구가 적힌 비단 걸이를 엮도록 강요했습니다. 장용은 마른 몸을 끌고 기계 구덩이에서 뛰어내려 파이프를 통해 셔틀을 던져 비단을 짜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백발에 힘이 없는 불쌍한 노인! 등유를 끓인 후 5인치 반을 짜는 데 하룻밤이 걸렸습니다. 부자가 물건을 팔라고 강요하는 것을 보고 노인은 너무 불안해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문밖에 우뚝 솟은 산을 바라보며 중얼거리며 한숨을 쉬었다. "윤진황후야, 사람들은 당신이 비단을 짜는 우리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하는 신이라고 하는데, 지금 부자가 우리 가난한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아넣고 있는데, 당신은 어떻게 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를 구하지 마세요..." 장용은 말이 끝나기도 전에 너무 피곤해 베틀 옆에서 기절했습니다. 그 순간, 높은 산 위의 다채로운 구름이 갑자기 열리고 수천 개의 황금빛 빛이 번쩍이고 구름이 춤추고 바람이 불고 장용의 집 문이 삐걱거리며 두 명의 아름다운 소녀가 들어왔습니다. 장용은 잠자리에 들었고 기계 구덩이에 앉아 능숙하게 비단을 엮었습니다.
순식간에 베틀에서 연속적인 소리가 나고 비단에 패턴이 나타났습니다. 새벽에 장용은 혼수상태에서 깨어났다. 방 안이 황금빛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보니 한 소녀는 기계 구덩이에서 재빨리 북을 돌리며 비단을 짜고 있었고, 다른 소녀는 꽃탑에 앉아 꽃을 뽑고 있었다.
그는 재빨리 "당신은 누구입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소녀들은 하늘의 구름을 가리켰습니다. 장용이 그들의 손을 따라 보니 수천 개의 알록달록한 구름이 보였다. 그가 뒤를 돌아보니 두 소녀는 사라지고 기계 위에 짠 빛나는 구름과 비단만이 남았다.
비단의 문양은 마치 선경처럼 무성한 푸른 소나무, 맑은 샘물, 붉은 관을 쓴 두 마리의 실물 학이 눈부시게 빛납니다. Zhang Yong은 행복하게 브로케이드를 기계 아래로 굴 렸습니다. 예기치 않게이 마법의 브로케이드는 산의 폭포처럼 하나씩 굴려서 끝낼 수 없었습니다.
이상한 것을 보고 이웃들이 찾아왔습니다. 모두가 들뜬 가운데 부자는 빚을 갚으러 깡패 떼를 데리고 왔습니다.
허리를 꼬고 손을 흔들자 깡패들은 이 마법의 태피스트리 기계를 잡기 위해 늑대와 호랑이처럼 앞으로 돌진했다. 장용(張永)은 따르려 하지 않고 베틀을 지키고 놓아주지도 않았다.
잔인한 부자.
7. 윤금단에 관한 시
1. 화면에 나타난 구겹의 구름단
당나라
이백
" 여산의 발라드에서 여시위까지" "공허의 배"
2. 구름 없는 비단의 절반
요
소관음
"마음뜰로 돌아가기·향베개 바꾸기"
p>3. 윤진 캐릭터 입
당나라
이백
"시를 편지로 원단추에게 답장하다"
4. 구름 속의 비단이 동국에 빛난다
당나라
이백
"정명 저택의 서쪽 전각을 배회하다"
5. 구름 속의 금단이 병과 레이에 빛난다
p>송나라
Chen Zao
"진정의 계시: 현나라 사람들이 구주에서 왔다"
6. 운진의 난
송나라
Xiang Ziqi
"가을 물 속의 행복한 만남·무궁화"
7. 따뜻한 비단
송나라
p>
조순
"연애·한봄에 비가 그친다"
8. 장윤진, 지딩팅저우
송나라
Ge 큐브
"돌리·거울처럼 부서진 빛의 파도"
9. 비 온 뒤에 산꽃이 피어나고 구름 비단
송나라
장환
"샤샤를 밟고 산에서 웃다"
10. 하늘을 나는 천비운비단
송나라
p>
장샤오샹
"환시 모래"
11. 10리 구름 비단
송나라
린춘
'수이초' 송두·호수의 파도가 새 초록빛으로 변하고 있다"
12. 붉은 구름과 푸른 호수
송나라
Xin Qiji
"Niannujiao·Evening Breeze" "Blowing Rain"
13. 구름 비단은 시원함을 추천합니다
송나라
장판
"자고새 하늘·무작정 비홍" "멀고 번영"
14. 천국과 손윤진단을 엮다
노래 왕조
위요왕
"신랑·독립 서풍을 축하합니다" " 내부"
15. 양여천순 윤진단
송나라
홍자구이
"천선자·풍월이 가을을 가르다" "반"
16. 소식은 윤진에게 오지 않는다
p>
송나라
노란 기계
"조중추오·구름과 비구나이를 반박하다" "많은"
17. 구름이 있는 구겹 병풍 그리고 비단 국경
송나라
장계
"진원춘·동택씨"
18. 베틀 옆에서 썩어가는 비단
송나라
유커장
"강은 붉은·달이슬 결정체"
19. 손을 잡고 윤을 바라보다 브로케이드
송나라
자오이푸
"시원한 날 연꽃 옆에 양귀비가 물을 마시러 온다"
20. 직조 운단
송나라
이증보
"수용음·이 꽃은 다른 꽃과 전혀 다르다"
21 . 구름 비단을 짜다
p>송나라
방월
"금원춘·술과 꽃을 묻다"
22. Tiansun Yunjin
송나라
Wu Wenying
"새벽달에 천천히 만지는 목련"
23. Yunjin Pavilion 서쪽
송나라
송나라
p>
진인제
"진원춘·윤진각서"
24. 운진상을 천손에게 분배
송나라
야오면
"친위안 봄·신선한 시원한 잎사귀"
25. 천상의 비단 조각
송나라
진운평
"간저우 팔음·버드나무 아래 배를 싣는 소리"
26. 윤진천상
송나라
허멍구이
"잊을 수 없는 · 여름 숲 연못"
27. 북호윤진
송나라
익명
"목련/옥탑" 봄"
28. 윤브로케이드로 잘라 내기
송나라
익명
"Qinyuanchun·Gushe Qiongxian"
29. Xia San Pu Pu Pu의 구름 비단 절단
Tang 왕조
이심
"수양군이 해산된 날 회고의 시가 10편 있다." 특별한 것은 없고, 이것은 "
30. 수운향 윤금단을 바라보다
원나라
쉬유푸
"알을 만지고 피탕을 사다" "버드나무를 심다"
p>
31. 삼천헥타르 추장운금
원나라
이지
"자고천이산 월부" 아래 첨부"
32. 천지윤진을 문장으로 잘라내기
원나라
장지한
"금실송은 선물로 드리며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 "운율"
33. 구름과 가을꽃의 향기
위안
유민중
"파트리지 스카이·아 구름의 향기와 가을의 가을"
34. 바람과 비는 무섭고 구름은 혼란에 빠진다
원나라
왕서
"이공민과 이화화의 운율"
35. 비밀의 구름 비단은 나에게 사용된다
송나라
루유
p>"9월 1일 밤에 시원고를 읽고 감정을 담아 노래를 쓴다"
36. 비구운 비단은 나에게 쓰인다
송나라
p>
루유
"9월 1일 밤 시 원고를 읽고 감정을 담아 노래를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