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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더 비단끈의 예술적 특징

창더 실크현악의 완성도 높은 구조와 독특한 창법, 유연하고 자유로운 연주형식, 풍부하고 다채로운 반주기법이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오랫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창더시셴의 음악, 언어, 선율, 선율, 음색 등 음악적 요소들이 그들만의 체계를 이루고 있다는 점은 그 주제와 장르가 전형적인 랩 음악의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배우고 연구할 가치가 있는 것은 완전한 음악 구조, 독특한 창법, 유연하고 자유로운 연주 형식, 풍부하고 다채로운 반주 기술이 어떤 종류의 음악과도 비교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요소는 창더 비단 끈의 강력한 개별 특성을 구성합니다.

음악 구조와 창법

창더 비단 현악은 비교적 완성도 높은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음악적 기능도 독특하여 서사와 서정성을 겸비한 특징을 갖고 있다. 역사이야기, 민속, 민속풍속만을 표현합니다. 가곡을 창작하고 부를 때 감정과 사상을 전달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노래하면서 노래하는 것과 노래를 가미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곡은 가사에서 나오고 사운드는 운율을 따르며 구어체와 랩을 하면서도 멜로디의 아름다움과 서정성에 주목합니다.

⑴. 전통 창더 현악에는 300여 곡이 넘는데, 그 중 대부분은 역사 이야기와 한족 설화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Qupai 스타일, Banqiang 스타일 및 하이브리드 스타일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일반적으로 Paizixian이라고도 알려진 Qupai 스타일은 독특한 주제를 반영하기 위해 많은 곡을 완전하고 독립적인 내용으로 연결하는 음악 모음입니다. 일반적인 형태. 창더비단현에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곡이 100개가 넘습니다. 다양한 내용, 다양한 스타일, 다양한 기법을 갖춘 이 곡들은 장기적인 노래 연습의 우여곡절을 통해 각자의 특징과 스타일을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이 곡들 중에는 다른 곡과 결합하거나 단독으로 부를 수 있는 곡도 있고, 단독으로 부를 때만 적합한 곡도 있지만 대부분의 곡은 다른 곡과 연결되어 전체적으로 좋은 기능을 발휘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다른 멜로디, 다른 구조, 다른 리듬, 심지어 다른 음색을 사용하여 노래함으로써 음악의 표현력이 크게 향상되어 더욱 완벽한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흔히 오자현(吳子仙)이라고도 알려진 반강(板强)은 곡조에 국한되지 않고 경극음악의 특징을 지닌 일종의 반강음악으로 창더 실크현악의 중요한 부분이다. 체계적이고 완성도 높은 창법과 진정성 있는 호소력을 갖고 있어 대규모 레퍼토리(예: 실크현악오페라)를 부르는데 없어서는 안 될 기본악이다. Laolu와 Chuanlu의 두 가지 보컬 스타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오래된 비단 현악 예술가에 따르면, 라오루는 지역 민속 음악에서 발전했으며, 천루는 쓰촨 지역 오페라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오래된 도로는 깊고 두꺼우며 웅장하고 감동적입니다. 쓰촨 도로는 일반적으로 깨끗하고 넓으며 활기가 넘칩니다. Laolu와 Chuanlu는 각각 [일류], [이류], [삼류]의 세 가지 기본 형식을 포함합니다. 일반적으로 [일류]와 [이류]는 규칙적이고 통일된 구조와 명확한 배열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율적이고 우아한 선율과 질서정연한 구성이 서정적인 감정이 강한 표현력과 추진력을 갖고 있는 반면, [三流]는 자유롭고 유연한 리듬과 선율의 기복이 촘촘하게 결합된 형태가 좋다. 슬픔, 분노, 억울함, 흥미롭고 변동이 심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이 외에도 하이브리드도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1930년대 이후 등장한 새로운 형태의 음악 구조로 취파이류 음악과 반강류 음악을 모두 포함하거나, 취파이류와 반추류 음악이 혼합된 레퍼토리, 또는 라오어, 쓰촨, 쓰촨어를 혼합한 레퍼토리를 말한다. 스타일 다양한 유형의 보드와 각 경로의 하나 이상의 곡을 혼합합니다. 이 구조는 주로 중형 및 장형 작품에 사용됩니다.

창더 비단 현악에서는 단편이건 중곡이건 장곡이건, 취패이곡이건 반강양식이건 혼성곡이건 상승, 평준화의 구조적 원리 떨어지는 것은 모두 매우 중요합니다. 그 음악적 멜로디는 5도 도약이 특징입니다.

창더비단현의 문장구조는 대부분 2문장, 4문장, 장문과 단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두 문장 스타일은 취파이 곡에서 매우 일반적이며 반강 스타일은 기본 구조 원리로 상위 문장과 하위 문장으로 구성됩니다. 4문장 형식은 일반적으로 시작, 연속, 전환 및 결합의 원리에 따라 음악 단락을 구성하며, 쿠파이 스타일 곡에서 비교적 일반적인 구조 형식입니다. 긴 문장 스타일과 짧은 문장 스타일은 쿠파이 문장 패턴의 구조에 따라 달라집니다.

창더 비단 끈에는 다양한 모드와 색상이 있습니다. Qupai 스타일 음악은 Zheng 모드, Shang 모드, Gong 모드 및 Yu 모드에서 가장 일반적이며 Jiao 모드는 덜 일반적입니다. Banqiang 음악의 Chuanlu 노래 스타일은 대부분 6음 G Shang 모드입니다. Laolu의 노래 스타일은 대부분 C-shang 모드에 있습니다.

⑵ 창더 비단 현은 창더시 노고산 거리를 중심으로 창더 방언으로 불려지며, 남부 사람들도 명확하게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북부 사람들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 노래는 대중의 미적 습관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독특합니다. 창더족은 자신들의 사투리를 노래하듯이 구사하는데, 특히 여성의 음색은 얼굴에 부는 바람처럼 온화하고 우아하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창더비단현의 음악이 언어음악이지만 언어도 음악언어라고 말한다. 익숙한 두 단어 "咿儿yo"와 "咿咋yo"는 창더 비단 끈에 라벨을 붙인 것처럼 보이며 어디에 놓아도 명확하게 보입니다. (예 3) Changde Si Xian은 구어체와 랩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멜로디의 아름다움, 서정성, 음악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스타일을 부드럽고, 아름답고, 재치 있고, 쾌활하고, 뛰어오르고, 유머러스하게 만듭니다. 예술가들은 말의 무게가 크며 듣는 사람이 자동으로 그 말을 이해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아티스트들은 가사에서 나오는 강세와 운율에 따른 소리에 주목하여 멜로디를 더욱 생동감 있고 품격있게 만듭니다.

사투리, 아티스트의 취미와 관심, 플롯 전개의 필요성 등의 요인으로 인해 아티스트마다 같은 노래, 같은 노래에 대해 다른 매력을 부르며 같은 노래를 다른 효과로 만들어냅니다. 같은 노래라도 같은 아티스트가 부른 같은 음악이라도 곡의 멜로디에 변화를 주기 위해 가사와 곡에 서로 다른 리듬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도원 예술가 Li Yucheng의 노래는 흐르는 구름과 같고 때로는 영리하고 가볍고 때로는 미묘하고 깊고 때로는 활기차고 영웅적입니다. Changde 예술가 Dai Wangben은 스스로 연주하고 노래하며 그의 노래는 활기차고 깊고 강력합니다. Huang Xueqian의 노래는 단순하고 솔직해 보입니다. 예술가들의 다양한 노래 특성은 점차적으로 다양한 스타일과 유파를 형성해 왔습니다.

창덕시현의 전통적인 창법은 한 사람이 여러 역할을 맡아야 한다는 점에서 매우 특별하다. 줄거리 속 인물에 어울리는 꾸밈기법, 목소리의 변화를 통해 다양한 인물을 묘사하는 이야기. 랩을 하고 이야기를 내레이션하는 요구에 따라 배우는 언제든지 역할에 들어갈 수 있어야 합니다. 즉, 들어오고 나갈 수 있어야 하며 때로는 래퍼가 되고 때로는 극중 캐릭터를 연기할 수도 있어야 합니다. 창더비단현의 연주형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1955년 중국음악연구원이 편찬·발간한 『호남민속음악조사보고서』에서는 창더비단현이 오페라로 분류된 것을 알 수 있다. ' 당시 레퍼토리는 오페라의 일부 요소를 채택했습니다. 창더비단현은 심오한 기량을 지닌 가수들이 계속 이어져 왔으며, 지속적인 계승과 발전을 통해 노래하기 쉽고, 기억하기 쉽고, 배우기 쉬우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연주형식 및 반주방법

창덕비단현은 노래에 중점을 두고, 말로 보충하며, 랩과 랩을 모두 포함하는 한족 랩 공연 예술로 활용될 수 있다. 짧고 간결한 노래도 가능하며, 줄거리와 이야기가 있는 대규모 곡도 부를 수 있습니다. 비단 현악곡을 부를 때 가수들은 들어오고 나가는 다양한 역할을 맡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민속 예술의 단순한 형태에 불과합니다. 이전 형태와 다른 점은 가수가 처음부터 끝까지 역할에 들어가야 하고, 레퍼토리에 있는 배우 수만큼 극에 참여하는 사람도 많다는 점이다. 또한, 비단끈 문단도 두 가지 표현 형태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서정문단이다. 이 유형은 일반적으로 내용을 중시하지 않고 한 가지 사물이나 대상을 찬양하고 노래하는 데에만 집중합니다. . 다른 하나는 서술의 단일 단락입니다. 이 유형은 주로 주제와 아이디어를 심화하기 위해 보다 완전한 스토리라인과 보다 상세한 캐릭터 설명을 사용하며, 다양한 내용, 분위기 및 스타일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곡을 모음곡으로 결합하여 노래합니다. Changde Si Xian의 응용 프로그램은 비교적 일반적입니다.

⑴. 창더 비단현의 전통적인 창법은 앉아서 노래하는 것인데, 대부분은 이야기와 인물이 담긴 긴 부분을 노래한다. 연주하는 동안 예술가들은 북판에 덜시머를 사용하고, 얼후에 대해 가오후를, 비파에 대해 삼현을 사용합니다. 출연자는 한 사람이 여러 역할을 맡아 스스로 연주(연주)하고 노래할 수 있어야 하며, 자신의 목소리를 활용해 성(Sheng), 단(Dan), 징(Jing), 추(Chou) 등 다양한 캐릭터와 랩 스토리를 창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레퍼토리에 가수보다 역할이 더 많으면 각 사람은 하나의 주요 역할을 맡은 다음 다른 역할을 맡게 됩니다. 가장 유명한 사람은 '1인 1오페라'로 알려진 유명한 비단 현 예술가 이우청(Li Yucheng)입니다. 불고, 연주하고, 연주하고, 노래하는 데 능숙하며, 혼자서 반주도 하고 노래도 부른다. 창더 비단 현악은 일반적으로 집, 홀, 찻집에서 공연됩니다.

시대가 계속해서 발전하고 사람들의 문화 생활에 대한 추구가 날로 증가하고 감상과 동일시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창덕 비단 현의 가창 예술도 지속적으로 개혁, 발전, 성숙해 왔습니다. 독창, 복창, 합창, 연주창 등 창창 형태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으며, 실크현악오페라로도 무대에 오르고 있다. 청나라 말기부터 비단 끈 예술가들은 옷을 무대에 걸는 것(의상을 입고 공연하는 것)을 실험해 왔습니다. 해방 후 이러한 연극 탐구는 더욱 집중화되었으며, 창더와 도원은 모두 다수의 실크 오페라를 제작했으며, 그중 일부는 성 및 지방 연극 공연에 참여하여 상을 받았고 일부는 베이징 오페라 연구회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동시에 특수 밴드도 생겨났고, 배우들은 더 이상 연주자 역할을 하지 않으며, 반주 악기도 늘어났다.

⑵ Changde 실크 현의 주요 반주는 Huqin입니다. 이 Huqin의 통은 일반 Jinghu보다 크고 Lixian 지역에서는 Sihu가 주요 악기로 사용됩니다. 때로는 프로그램의 필요에 따라 Jing Hu 또는 Gao Hu도 사용됩니다.

창덕 명주끈에 사용되는 전통 반구는 특별한 작은 반구로 밥그릇을 거꾸로 뒤집은 모양으로 큰 대나무 주머니로 만든 것이다. 1940년대 초반에는 한가극과 화고극의 징과 북타악기에 명주현을 추가하고, 전환음악에 사용하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비단현악 반주에는 곡을 받쳐주는 것, 곡을 감싸는 것, 곡을 안감을 덧대는 것, 곡을 채우는 것, 꽃을 더하는 것 등 5가지 기본 방법이 있는 경우가 많다. 보조 선율이란 반주 선율이 가창 선율과 동일하고 특정 위치에서만 변경이 이루어지며 상대적으로 고정된 리듬 패턴을 사용하여 가창 선율을 강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포장 곡, 즉 반주 멜로디는 기본적으로 노래 곡과 동일하지만 어떤 곳에서는 두 노래의 조화로운 조화를 이루기 위해 노래 곡에 꽃을 추가해야 합니다. 곡을 라이닝하려면 가곡의 매력을 끌어내기 위한 반주가 필요하며, 풍부하고 다채롭지만 손님을 압도하지 않고 가창을 장악하지 않습니다. 패딩은 반주를 이용하여 선율이나 노래의 숨결에 일정한 간격을 두는 것으로 앞과 뒤를 연결하고 노래를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꽃 반주를 추가하는 것은 일반적인 기술입니다. 곡을 보조하는 과정에서 반주는 인접한 소리, 전달되는 소리 및 기타 소리를 사용하여 음악의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꽃을 수정하고 추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의 미적 심리, 취미, 감상 습관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Changde Silk String의 밴드 반주는 전통을 기반으로 혁신하고 밴드의 구성을 확장하고 중국과 서양을 혼합하는 데 과감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악기 시도. 1957년 창더(長德) 비단끈 전통곡 '쌍산(Double Down the Mountain)'이 편찬되어 연주된 이후 전문 민속예술(문예) 단체가 연주하는 작품의 대부분은 단순한 반주악보를 가지고 있다. 악기 수도 원래 6개에서 징후, 중호, 첼로 등 10개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정보에 따르면 1975년 무대예술영화 '대중문학예술신화'의 창더 비단끈 작품 '가슴에 붉은 태양이 빛나다'는 중국과 서양의 소규모 악단을 활용해 제작됐다. 덜시머, 징후, 얼후, 비파,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바순, 프렌치 호른, 트럼펫으로 구성된 혼합 오케스트라 반주를 사용합니다. 이후 Changde Silk String의 반주는 많은 색상을 추가하고 새로운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내며 캐릭터를 형성하고 스토리라인을 더욱 완전하고 직접적이며 생생하게 심화시키는 데 중요하고 유익한 단계를 밟았습니다.

음악 형식

창덕시현은 주로 노래하고, 연설을 추가하며, 랩을 삽입하며 노래합니다. 짧은 서정적 구절을 노래할 뿐만 아니라 인물과 줄거리가 있는 큰 구절도 노래합니다. 노래가 우아하고, 곡조가 아름답고, 레퍼토리가 풍부하고, 구조가 완벽하고, 곡조가 다양하고, 선율이 중독성이 있어 대중 창작과 노래 활동에 널리 사용되는 민속 예술 음악의 한 형태입니다.

창더 실크 현악단(Changde Silk Strings)은 100개 이상의 전통 레퍼토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은 역사적 이야기와 민간 전설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 중에는 뛰어난 전통 노래인 "보옥이 울다", "여지심 술에 취해 산문 공격", "쌍산", "왕파가 닭을 꾸짖다", "조군이 요새를 떠나다" 등이 늘 사랑받았다. 대중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는 '새것이 많아', '장사꾼 찬양', '바람과 눈속의 친족탐험' 등 실생활을 반영한 신곡이 다수 등장해 널리 사랑받았다. 전국에서 불렀습니다. 1980년대부터 창더 비단 현이 부활하고 있습니다. '멜론 속의 사랑', '교수형 금패', '예쁜 할머니 대학 진학' 등의 트랙이 전국급 '스타상' 금메달을 수상했고, '지란야윤' 등의 트랙이 공연됐다. 말레이시아에서 해외 친구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창더 비단 끈은 국내외에서 광범위한 사회적 영향력을 갖고 있으며 높은 문화적, 예술적 가치와 사회적 실용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창더 비단 현은 독특한 지역 특성과 지역적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독특한 음악 스타일, 노래 및 연주 형식은 보호 가치가 높습니다. 그러나 전문 연주단체의 부재, 명주실 연주자 세대의 죽음, 100여 곡이 넘는 곡의 유실로 인해 고사화되고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창더의 우수한 전통 비단현 레퍼토리의 보호는 관련 부서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창더시당위원회, 시정부, 시문화국은 여러 차례의 특별 회의를 통해 실질적인 구조 및 보호 조치를 마련하고 이를 조직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