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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 축제

: 공자의 연례 예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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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의 명절 예절

공자의 후손은 오랫동안 공자의 가르침에 따라 "시를 배우지 않고, 말로 할 수 없다", "예의를 배우지 않고 설 수 없다" 는 등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잔치 공작의 저택으로서, 그것은 왕공귀족의 공식 기풍뿐만 아니라 서향문제와 성인가의 풍격도 있어야 한다. 이 점은 공자 집 앞에 있는 대련에서 "일반인과 다른 귀인의 집, 나라와 나라의 같은 날, 옛 도덕성인의 집과 같은 날"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명절을 맞아 공부에는 즐겁고 시끌벅적한 장면이 있지만 제사 부처 등 의식은 필수적이다. 연회석의 물질적 즐거움이든 아름다운 축원이든 문에 붙이고 실내에 걸어 서향문 제일의 풍격을 과시하다.

공자의 춘련은 독자적으로 다른 각도에서 공자의 성세를 찬양하며 성인가의 풍격을 구현했다. 로비 대련에 "북궐 헌광화옥, 금문서 천 년, 동산영서, 아이, 용, 구명 일구관" 이라고 적혀 있다. 세 번째 홀: "선주항두삭춘비 9 일, 옥촉 김면생택양, 수억년 동안 빛나다." 내문: "오복련 홍원수읍 세작이 한 공을 수여하고, 소아영태보다 9 배나 더 많이 승승장구하였다." 뒷당 건물 동청: "닝홍 사건 삼춘리, 은혁용렌영."

춘련에는 책이 예의 바르고 철리가 충만하다. 앞방, 서실: "이주열국전 내규, 춘추성문가훈 이번 주" 가 건물 주옥에 가기 전: "나는 여러 해 동안 책을 썼는데, 구름과 같다." 중서당 내: "친구를 사귀는 사람은 예의로 대하고, 살림살이는 근검하게 살린다", "신구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두세 사람이 서로 아는 것은 드물다" 고 말했다. 야외에 매달리다: "온 하늘에 용봉이 가득하고 부지런하며, 단지 등교하기 위해서, 시할아버지의 연날개는 횡자오선에서 계속되는 것 같다." 안탕와이: "전대를 앞세우고, 독서보국을 우선으로 합니다." 고 말했다: "가정 학습 동류, 옛 직업을 계승하고, 서역 사당 켄탕은 누구입니까? ""

공자의 춘련은 엄격하다. 적절한 대립 외에도 그들은 우수한 종이와 깔끔한 글씨체를 중시한다. 또 다른 하나는 감정 표현, 풍경 묘사, 사물 찬양, 시정화, 활발하고 호방하거나 엄숙하고 깊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삼대전의 기둥: "고추가 응고되고, 햇빛이 연결되고, 복숭아가 서춘융화를 바쳐 살구단을 맞이한다." 중서당 동실: "눈은 매화를 뿌려 인품을 알고, 하명 풍근은 가사를 본다." 창고: "송백수정, 난초가 향기를 쌓는다." 남무: "즐거움은 산 밖에 있고, 백성은 선택 중에 있다. 클릭합니다 화방 정청에는 명확한 기둥이 있다. "원중 요대에는 우아한 나무가 있고, 입구에는 동덕가 증정 () 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화간 지주 기둥: "술목시 교만, 오늘의 경치, 아침, 달, 저녁, 꽃, 꽃, 꽃, 술, 목, 목, 목, 목, 목, 목

또 춘련이 있어 명절 분위기를 띄우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앞 방, 서 2 실: "채유금이 총애를 받고, 고추접시는 의미심장하다." 앞에는 두 명의 집주인이 있다: "이춘이라는 글자에 무게를 두고, 섣달 그믐날 개수도를 한다." 서남문: "백윤진측 이경부, 교지현 신년 모임, 축제가 많다."

공자네 대련은 어디에나 있다고 할 수 있다. 공덕무 여사는 회상에서 이렇게 적었다. "설날 동안 매일 많은 대련을 써야 하고, 글자를 구하는 사람도 많다. 나도 내 동생을 위해 글을 쓴다. 우리는 하루에 열 몇 장의 그림을 써야 한다. 때때로, 우리가 너무 바쁘다면, 슈 선생님은 우리에게 편지를 쓸 것이다. " 이로써 공자의 춘련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자신의 필요뿐만 아니라, 친지들의 문화 생활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켜야 한다.

공부에서 가장 시끌벅적한 명절은' 설' 인 설날이다. 여러 가지 행사에서 연말에 절을 하고, 가정묘, 사당, 예배당, 관음보살, 천지의 신, 사부묘 등 없어서는 안 될 의식이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공자는 설을 쇠는 제도가 매우 엄격하고 규칙이 많다. 섣달 초하루부터 정부 전체가 설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섣달 그믐날, 집 전체의 사람들, 하인을 포함하여 모두 집에서 섣달 죽을 마신다. 랍팔죽이 두 종류로 나뉘는데, 걸쭉하게 하인에게 마시는데, 밥, 고기 조각, 배추, 두부 등이 있고, 1 인당 찐빵 한 근이 있습니다. 가는 죽에는 율무, 계원, 연밥, 백합, 밤, 붉은 콩, 자포니카 쌀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죽은 "죽 과일" 을 뿌려야 한다. "죽과" 는 공예품 모양으로 조각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산사나무가 빈 꽃바구니로 조각되어 죽 위에 놓아서 먹기가 아깝다. 이런 죽은 내집주인을 위한 것이고, 12 궁의 가족을 위한 것이다.

제사는 공자가 명절에 가장 중요한 임무이다. 불사 건축물을 예로 들면, 관공 옥제 관음보살 아미타불 송자모 ... 각종 부처가 모두 여기에 집중되어 있다. 납팔죽이 부처를 모시고 있을 때, 모든 부처 앞에 그릇이 하나 있어서 작업량이 매우 컸다. 이 밖에도 조상전을 위한 다른 임무가 있어 모시는 임무가 매우 무겁다. 밖에 많은 향집도 죽과' 솥밥' 을 받으러 왔다. 섣달 그믐날에는 태산 순례와 소원을 빌기도 한다.

섣달 그믐날 이후, 나는 바쁘게 청소를 하고, 가지각색의 초막을 타고 레드카펫을 깔고, 궁등을 달고,' 찜' 을 하기 시작했다.' 찜' 은 각종 만두, 찐빵, 떡을 찌는 것이다. 찐빵도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한 근에서 반 근까지, 두세 개에 이르기까지 작은 밀가루로 쪄요. 각기 다른 용도가 있어 요리, 메인 요리, 일반 요리, 연회석으로 나누어 매우 세밀하게 구분한다.

섣달 그믐날 전당루 마당에' 천지루' 를 설치해 각 길의 신선들을 위해, 설 때' 천봉' 을 세워' 하늘을 밝히다' 고 했다. "하늘 막대" 는 높이가 3 피트이고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다. 장대 꼭대기에 붉은 등롱이 걸려 있는데, 안에는 무거운 붉은 촛불 한 근이 놓여 있다. 매일 불을 붙이고 도르래로 잡아당겨 정월 대보름날까지 합니다.

섣달 그믐날 공자의 제사로는 매우 특별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뚜막 신에 대해 공경하고 경건하지만, 공부의 사람들은 부뚜막 신을 업신여기고, 그의 지위는 잔치 공작이 높지 않고, 경제 상황도 잔치 공작이 크지 않다고 생각하여, 공부의 주인은 직접 부뚜막에 희생을 바칠 수 없었고, 종만이 제물을 바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의식은 시끌벅적했지만 7 ~ 8 명의 드러머가 있었고, 사의는 무릎 보호대를 들고 손님을 기다리고, 작은 경찰은 제물을 들고 따라갔지만, 제물은 마치 몇 마디 기도문과 같았고, 아무것도 기도하지 않았다.' 성인에게 복이 있다' 고 부뚜막 신은 할 수 없었다.

섣달 그믐날 밤, 잔치 공작 부부 일가는 각각 가묘, 도묘, 영화관, 은무당, 새 사당을 제사했다. 테이블당 요리 열 그릇, 찐빵 두 접시, 디엔 와인 세 잔, 연말에 고개를 숙였다. 예 공 예배 사원, 빙 본체 한 쌍의 난로, 사등, 후드 등을 전제로 한다. 부인 예배 사원, 시녀가 섬기고, 앞뒤에 시종이 따라다닌다. 사당을 경배하는 것 외에도 우리는 불당과 관음보살을 경배한다. 할아버지와 그의 아내는 절과 사당에 가서 전층으로 돌아간 후 정부, 집, 공사, 부서 직원에게 절을 당했다.

섣달 그믐날 오전 0 시,' 제지' 가 발급되기 시작했고, 촛불, 향, 대추탕, 폭죽을 터뜨리는 사람들이 모두 움직이기 시작했다. 할아버지와 아내가 일어나서 대추국을 마셨는데,' 원보탕' 이라고도 합니다. 술을 마신 후, 그들은' 천지루' 에서 천지와 신을 숭배하고, 그 다음에는 가묘, 영화관, 절, 무은당을 제사해야 한다. 잔치 공작은 때로 절에 가지 않고 공가 족장을 지정해 경배한다. 절을 경배할 때 백호, 관구, 낙사, 고전 사전의 관원이 있었다. 공자 조각상 앞에는 돼지, 양, 콩, 황주, 단향 등이 있습니다. 봉헌되고, 찬송을 받고, 세 번 허리를 굽혀 아홉 번 절하고, 관직과 함께 경배하다. 공묘와 집묘를 제사한 후, 잔치 공작과 그의 아내는 아침 식사, 잔치, 만두를 먹기 시작할 수 있다. 하녀들은 부부에게 술을 권하고 절을 했다.

아침을 먹고 할아버지와 부인이 앞 건물 입구에 앉아 정부 직원들이 부서별로 세배를 했다. 새벽부터 수백 명의 공부 하인들이 세배를 나누어 들어왔는데, 이는 그들이 일 년 중 유일하게 내전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이다. 절을 한 후에 어떤 사람들은' 빨간 봉투' 를 받을 수 있다.

연초 공부 문 앞에는' 북루문회' 가 있어 북루문이 며칠째 이어지고 있다.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는 것 외에도 저글링, 양금, 스토리 텔링, 복싱과 같은 민간 예술이 있다. 오후에는' 용등축제' 가 있습니다. 곡부에는 용등 놀이, 가뭄선 달리기, 죽마 밟기, 사자 놀이 등 많은 인기 행사가 있다. 어느 마을의 용등이 공부에서 치든지 공부의 용등축제는 늘 끊이지 않는다. 장소는 2 문 안의 로비 앞, 촌민과 공부 밖의 사람들이 몰려들 수 있다. 용등을 할 때 공부의 하인과' 불꽃놀이' 도 불꽃놀이를 한다. 불꽃놀이가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오색찬란한 꽃들이 공중에서 변할 것이다. 공부에는 용, 호랑이, 학, 대배 미륵불, 어린이 이미지가 있는 열여덟 나한 마스크 두 세트가 있다. 집안의 하인은 기회를 틈타 함께 놀 수 있다.

정월 대보름날 밤 10 시쯤 조상을 모시는 행사가 있습니다. 공자는 분향 제물을 바치고, 종이돈을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조상의 패를 조상을 보내는 표시로 놓아두고, 설을 이렇게 끝냈다.

중국 새해 외에 공부에는 또 다른 명절이 있다. 이들 명절 (음력에 따르면) 은 정월대보름, 2 월 2 일, 3 월 3 일, 청명절, 단양절, 6 월 6 일, 7 월 7 일, 요리사절, 추석, 10 월 1 일, 겨울부터 일, 섣달 8 일, 부뚜막 등을 포함한다. 그들은 활발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그들에도 독특한 공부 예절이 있다. 예를 들어, 2 월 2 일 곡물 창고를 담당하는 창고 관리인은 전통적인' 콩 볶기' 관습 외에도 곡물 창고 사원에서 제물, 양초, 분향 등을 모시고 창고 관리인은 푸른 재로 곡물 창고를 포위하여 곡창의 풍요를 유지한다. 3 월 3 일 공부의 정원사는 민속에 따라 냉이를 채집하고, 꽃이 피기 전에 겨자로 국을 만드는 것 외에도 제물을 바치고 촛불을 켜고 향을 피워 화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요리사의 날 처럼. 매년 8 월 초 3 일 공부의 모든 요리사는 감독이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는 조상이다. 감독은 제단을 세우고 세 가지 제물을 놓았다. 각 요리사는 조상에게 심지를 바치고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요리사가 공자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공자의 후손들이 조상이 후손에게 주신 음식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공자 특유의 명절이기도 하다. 공부의 다른 명절에는 모두 자신의 제사 내용이 있어서, 공부 주인이 항상' 준례' 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