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포기하는 법 배우기 에세이 600자
포기하는 법 배우기 에세이 600자
갈릴리 바다는 포기할 줄 알기 때문에 생명이 넘치는 반면, 사해는 포기하지 않기 때문에 생명이 없는 바다가 되었습니다. 사실 인생은 이렇지 않습니다. 인생의 모든 사람에게는 이득과 손실이 있습니다. 우리는 필요할 때 단호하게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놓아버리는 법에 관한 600자 분량의 에세이를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포기하는 법 배우기 에세이 600자 1
인생의 긴 길에는 우리가 거쳐야 할 갈림길이 많지만, 우리는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무엇인가를 요구하며 결코 되돌아가지 않고 한 마음으로 선택한 길을 향해 걸어가는 것입니다. 『엄마 구하는 올챙이』는 태어난 올챙이가 엄마 개구리를 찾고자 물 속에서 자라는 것을 선택하고, 육지로 가고 싶은 어린 시절의 그리움을 버리고 여러 번의 변신을 거쳐 성공적으로 개구리로 변신했다. 마침내 어미개구리를 찾았고, 농부들이 그를 영원히 기억할 수 있도록 함께 밭에서 잡초를 뽑았습니다.
냄비에 단명한 꽃이 피고 싶을 때는 밤에 조용히 피어나는 것을 선택하고, 낮에 피어날 기회를 포기하고 마침내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순조롭게 모습을 드러낸다. 세상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것인데, 신비의 겹으로 덮여 있어서 그 자체가 더욱 신비스럽습니다.
루쉰은 영광스러운 삶을 살고 싶었을 때 문학의 길을 선택했고, 펜을 사용하여 중국을 일깨우고, 결국 성공하기 쉬운 의료 경력을 포기했습니다. 토착문학의 토대를 마련하여 본래 퇴폐적이고 무능했던 조국을 부강하게 만들었습니다.
인생에는 선택과 포기가 필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순수한 자존심과 인격을 얻지만 아마도 평생의 영광과 부를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순수한 성격.
그는 유명한 도연명처럼 사임하고 은둔생활을 했으며, 부유하고 부유한 관직 생활을 포기하고 자신의 장점과 수양을 활용하여 조용하고 소박한 목회 생활을 선택했습니다. 그의 숭고한 성품이 세상에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주변 환경을 조성하여 많은 목가시를 창작하였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이익욕 때문에 인격을 더럽혀 원래의 찬란했던 삶을 영원히 오명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므로 올바른 버림도 매우 필요합니다. 이것은 사람의 영적 아름다움의 가치와 사람의 삶의 목표 추구의 구체화입니다. '포기'의 길에서는 주위를 둘러보고 마음대로 선택할 수 없으며, 후회하고 길을 바꿀 수도 없습니다. 인생에 포기함이 없다면, 그것은 극도로 복잡하고 눈부시게 될 것이며, 결국에는 자신을 잃고 심지어 길을 잃게 될 것입니다. 종이에 버림이 있는데 그것을 바르게 붙잡으면 원래 어두웠던 삶이 빛나게 됩니다. 포기하더라도 끊임없는 추구와 노력을 통해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대개는 일시적이지만 이 기간 동안은 자신에게 의지해야 합니다. "다행히 그때 포기를 선택했어요. 이제 포기한 것은 다시 돌아왔고, 얻은 것은 사라지지 않을 거예요..."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 포기하기 때문에 인생은 아름답습니다!
포기하는 법을 배우세요 에세이 600자 2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문을 닫으시면 창을 열어주실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말입니다. 이 문장은 이득이 있으면 손실이 있고 손실이 있으면 이득이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생선을 포기하든 곰 발을 포기하든 소위 "케이크도 먹을 수 없다"는 모든 것이 스스로 결정됩니다. 우리는 무엇을 선택하고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짧은 이야기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한번은 학생들이 나가기 전에 소크라테스가 그들 각자에게 지혜와 행복, 행복, 성실이 담긴 큰 가방을주었습니다. 성공, 실패, 고민, 자부심... 여행이 시작될 때 학생들은 힘들게 느껴지지 않았지만 여행이 길고 학생들도 손에 쥔 가방이 점점 무거워지는 것을 느꼈고, 가방에 있는 물건 중 일부를 포기해야 했습니다. 나중에 학생들이 두 번째로 가방에 있던 물건 중 일부를 포기했을 때 갑자기 안도감을 느꼈습니다. 이때 소크라테스는 "드디어 포기하는 법을 배웠다. 인생에서 포기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래, 인생에서도 포기해야 한다. 하지만 포기한다는 것은 모든 것을 단번에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적절하게 포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실 포기하는 것도 다음 성공을 위한 선택이다. 한발 물러서면 하늘이 밝아진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는 포기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해야 더 나은 발전과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포기하는 것은 취약성의 표현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실제로 어떤 수준에서 어떤 일에서는 포기하는 것이 비겁하고 비겁한 일입니다. 그러나 때로 포기는 소심함, 낮은 자존감, 자기비하의 표시도 아니고, 어려울 때 바라는 안도감도 아닌, 차분한 생각과 분석 끝에 내린 선택입니다.
기사에 쓴 글:
포기는 일종의 용기이지만 포기는 결코 자신에 대한 배신이 아니다. 이기심과 위선을 포기하면 고귀한 사람이 될 것이다. 당신이 사는 천국은 맑은 하늘이 될 것입니다. 미묘한 관계를 포기하면 마음이 편해지고 안도감을 느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포기하는 법을 배우고,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포기는 후퇴가 아니라, 더 큰 힘을 주는 일종의 절약이다.
비현실적인 환상을 버리고, 맹목적인 욕망을 버리고, 포기해야 할 모든 것을 포기하면 더 많은 것을 얻고 더 많이 갖게 될 것입니다.
즐거운 일이든 슬픈 일이든 매일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과거를 버리고 새로운 날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어제 우리가 겪었던 일이 맑거나 어두운 구름이었더라도, 우리는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래야만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다음날 태양을 맞이할 수 있는 더 나은 기분을 갖게 될 것입니다.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한 패배도 사랑스럽고, 포기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포기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에세이 600 단어 3
유럽 검독수리는 산 절벽에 둥지를 틀고 날카로운 부리와 강한 발톱으로 스스로를 하늘의 왕이라고 선언합니다. 검독수리는 한 둥지에서 새끼 두 마리만 부화합니다. 식량이 부족한 시대에 검독수리는 굶어 죽고, 검수리 어미는 배고픔에 으르렁거리는 자식들을 지켜볼 수밖에 없다. 이때 작은 검독수리 두 마리는 서로를 세게 움켜쥐고, 약한 검수리 한 마리는 늘 절벽에서 밀려 떨어져 죽고 만다. 이때 검독수리 어미는 이런 '동물적 행동'을 늘 용인했다.
검독수리를 사람들이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잔인한 굶주림 환경 앞에서 검독수리는 이렇게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두 굶어 죽게 될 것입니다. 검독수리뿐만 아니라 우리 인간도 때때로 고통스러운 버림을 당하지 않습니까? "나는 물고기를 원하고 곰의 발도 원합니다. 둘 다 가질 수는 없습니다. 물고기를 포기하고 곰의 발." 천여 년 전 맹자는 생생한 은유를 사용하여 심오한 철학에 주고받는 문제를 소개했습니다.
물고기와 곰의 발을 모두 갖는 것이 가장 좋고 이상적이지만 이것은 또한 가능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물고기와 곰의 발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이고 현실적입니다. . 비록 하나만 있지만 실제로는 곰의 발처럼 잡을 것이 없는데, 그 이유는 대부분 아무것도 포기하지 않고 그릇에서 먹고, 냄비를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결과는 닭 한 마리와 달걀 12개입니다. 포기는 이유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입니다. "둘 다 갖는다"가 "할 수 없다"로 제한된다면, 그것은 더 이상 그 사람의 것이 아니며 사랑은 쓸모가 없다는 뜻입니다. 포기하는 것도 고통스럽지만, 포기하지 않는 것은 더 나쁘다.
Daxinganling에서는 갇힌 늑대가 자신의 다리를 물어뜯습니다. 더 이상 완전한 늑대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피부를 제거하면 매트리스가 되고 고기는 냄비에 끓일 것입니다. 절름발이 늑대가 가마솥 속의 늑대보다 낫기 때문에 이성적이고 단호하게 갇힌 다리를 물어뜯는다. 그러나 우리 인간은 버림받는 고통에 직면할 때 검독수리와 늑대만큼 결단력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버림은 자연의 이치이고, 버림은 생존의 방법이며, 버림은 용감한 자의 행동이다. 우리는 용기 있게 맞서고, 포기할 때가 되면 포기해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선택을 잘하는 사람들이다.
포기는 상태입니다. 돈, 아름다움, 권력의 유혹에 직면했을 때, 부에 중독되지 말고, 아름다움에 욕심내지 마십시오. 명예와 부에 굴복해야 이성이 샘물에 씻을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모든 것에 대해 불평하고 다른 사람을 걱정하는 대신 포기하고 기뻐하고 관대하고 걷는 법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를 평온하게.
포기하는 법 배우기 에세이 600자 4
매미는 껍데기를 벗어나기 위해 애쓰며 높은 고도에서 자유롭게 노래할 수 있었고 용감하게 꼬리를 부러뜨리고 살아남았습니다. 위기. 주판이 빈 공간을 채우고 꽉 차면 컴퓨팅 기능을 잃게 됩니다.
가지지 말아야 할 것은 포기해야 합니다.
현실 생활은 복잡하고 우리의 관용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뇌가 창고라면 창고가 아무리 커도 한 가지가 가득 차면 다른 것은 절대 들어갈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독서를 할 때 진용과 양우성의 칼과 칼에 푹 빠져 있을 때, 어떻게 복잡한 기하학적 사각형에 집중하고 수많은 영어 단어에 집중할 수 있겠습니까? 중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사람의 삶에는 비슷한 선택이 필요한 일이 많이 있습니다. 포기해야 할 것을 포기하면 현명한 사람이고 포기하지 말아야 할 것을 포기하면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세계적 문학 거물 고리키가 자신의 방에 불이 났을 때, 그는 가구, 재산, 의복, 심지어 생명까지도 아랑곳하지 않고 맹렬한 불 속에서 여러 상자의 책을 구해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눈에 보이는 부를 버리고 마음을 계몽하고 영혼을 정화하는 진정한 부를 지키십시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사람은 돈 때문에 죽고 새는 먹기 위해 죽는다'는 믿음으로 평생 동안 빛나는 보물을 추구합니다. 그들은 저속한 추구를 위해 인성과 도덕성을 버리고, 인간 본성의 진리와 선함과 아름다움을 버렸습니다. 잘못된 버림은 그들의 삶을 더럽고 비열하게 만듭니다.
올바른 포기에는 종종 청송과 가을 국화와 같은 고귀한 스타일이 필요합니다. 안후이성 퉁청(Tongcheng)에는 원래 장(張)씨 가문과 예(象) 가문의 분쟁이었던 '유지골목(Liu Chi Alley)'이 있다고 한다. 장가의 주인은 왕조의 재상이며, 장씨 부인은 그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그는 답장을 보내 이렇게 말했습니다. "수천 마일의 가족 편지는 단지 벽을 위한 것입니다. 그에게 세 피트를 주는 것은 별 문제가 아닙니다. 만리장성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하고 진시황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가족은 3피트를 포기했습니다. Ye 가족은 깊은 부끄러움을 느끼고 3 피트를 포기하여 "6 피트 골목"이되었습니다. 총리는 체면과 위엄을 포기하고 관용적인 마음과 관대하고 관용적인 정신으로 갈등을 우정으로 바꾸고 싸움이 시작되기 전에 중단했습니다. 우리에게 특별한 성실함이 없다면 어떻게 그런 희생을 할 수 있겠습니까?
올바른 버림은 폐지 공을 버리는 것만큼 쉽지 않습니다. 또한 용기와 결단력도 필요합니다. 조나라 무릉왕이 낡은 제도를 폐지하고 호복의 기승과 총격을 장려할 때 많은 사람들이 그를 반대하고 방해했지만, 그는 결단력 있고 용기 있고 단호하고 용감하여 마침내 역사에 기억될 큰 일을 창안했습니다.
놓아주는 과정은 어렵고, 특히 포기하는 것이 고통스러울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서수로(西諸路) 마웨이(毛井) 앞에서 당나라 명제가 양옥환(楊玉煌)을 죽인 것은 귀족 후궁의 죽음을 국토 절반의 일시적인 평화와 맞바꿀 가치가 있는 일이었다. 그러나 “말 앞에서 왕비의 눈썹이 죽었다”, “피와 눈물이 조화롭게 흐르는 것을 돌아보며”, “왕이 얼굴을 가리고 그녀를 구하지 못했다”. 이 풍경과 상황이 어떻게 사람들을 가슴 아프고 비참하게 만들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모든 묘목이 키 큰 나무로 자랄 수는 없고, 모든 꽃이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는 없습니다. 주판이 컴퓨팅 기능을 가지려면 중복된 구슬을 버려야 합니다. 산속의 고요함을 갈망한다면 도시의 번영을 포기하고, 노력하는 사람의 성공을 존경한다면, 수천 개의 산과 강을 건너고 싶다면 안락한 삶을 포기해야 합니다. 현지 억양의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포기해야 합니다.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포기하는 법 배우기 에세이 600자 5
포기는 전체적인 상황을 고려하는 일종의 선견지명이다. 배려는 일종의 관용이자 관대한 용기이다.
인생은 연극과 같고, 모두가 자신의 인생의 유일한 감독이다. 포기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그러면 삶은 깨달음의 삶입니다. "나는 물고기를 원하고 곰의 발을 원한다. 둘 다 가질 수는 없다. 물고기를 포기하고 곰의 발을 가져가야 한다. 이것은 확실히 진실이다."
요즘 고등학생인 저는 더욱 더 포기해야 하는 요즘 사회 곳곳에 유혹이 있고, 그것을 활용하지 않으면 더디게 됩니다. 단점. 온라인 게임에 관해서는 지금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피해'를 입었는지에 대해 집착했고 학습과 오락의 차이조차 구분할 수 없었습니다. 나는 "깨어났을 때" 평생 후회하는 쓰라린 결과를 맛보지 않기 위해 단호하게 게임을 포기했습니다. 때로는 포기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다. 한번은 제가 발표한 내용이 학교에서 승인되어 학교 전체 회의에서 연설하고 발표하도록 요청받은 적이 있습니다. 일주일 전에 연설을 준비하고 선생님께 반복적으로 고쳐달라고 요청했고, 매일 밤 부모님에게 확인을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모든 것이 준비되었다고 생각했는데 드디어 그날이 왔습니다. 발표의 첫 부분은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미리 준비한 원고를 유창하게 발표했습니다.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을 때, 갑자기 어떤 목소리가 나를 방해했습니다. 알고 보니 맨 앞줄에 계신 선생님이 저에게 질문을 주셨는데, 미리 준비를 안 해서 앞선 대본대로 주면 절대 실패할 것 같았어요. 나는 최선을 다해 진정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한 다음 단호하게 연설 내용을 포기했습니다. 여러 선생님들이 차례차례 질문을 했을 때 저는 침착함을 유지하며 제한된 문화 지식으로 모든 질문에 답했습니다. 청중들은 뜨거운 박수를 보냈습니다. 제가 연설을 포기하지 않았다면 오늘 어떻게 이렇게 멋진 연설을 할 수 있었겠습니까?
만약 유비가 세 번의 초가집 방문 동안 자존심과 위엄을 버리지 않았다면, 훗날 삼국 건국 당시 어떻게 두 나라의 영광을 누릴 수 있었겠습니까? 손씨와 유씨 집안이 뭉쳐 조조에 맞서 싸우지 않았다면 일시적으로 자신을 내려놓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런 증오심으로 어떻게 적벽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겠습니까?
사실 우리 삶에서 우리는 결코 포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때로는 포기하는 것도 일종의 이득이 됩니다.
뭔가가 당신을 혼란스럽고 얽매이게 만들고 오랫동안 그것을 없앨 수 없다면 포기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더 낫습니다. 그것도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