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양저우팔기(楊州八惡) 중 한 사람인 리찬(Li Chan)의 삶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는 사람이 있나요? 가장 중요한 것은 그의 모든 그림에 대해 가장 자세히 물어보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양저우팔기(楊州八惡) 중 한 사람인 리찬(Li Chan)의 삶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는 사람이 있나요? 가장 중요한 것은 그의 모든 그림에 대해 가장 자세히 물어보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중국 청나라의 유명 화가로 예명은 종양, 별명은 푸탕(조도인, 목모인으로도 알려져 있음)은 양저우팔기(楊州八士) 중 한 명이다. 강소성 양저우현 싱화현(현 싱화시)에서 태어나 궁정의 세심한 그림에 깊은 소양을 가지고 있다. 그의 화풍은 중년부터 바뀌기 시작하여 거칠고 강렬하며 자유로운 붓놀림으로 변했다. , 감정과 추진력이 가득합니다. 그의 작품은 청나라 말기 화조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리웨이(Li Wei)는 명나라 총리 이춘방(Li Chunfang)의 6대 손자입니다.
중국 이름: ?李铓?
별칭: ?Zongyang, Futang, Chao Daoren, Mo Moren?
국적: ?중국?
출생지:?화조화의 표현분야는?
대표작: '리웨이 화조앨범', '리웨이 화조앨범'? >
이의는 강희(康熙) 50년에 과거에 급제하여 강희(康熙) 53년에 내궁에서 화가로 일하게 되었지만 거절당하였다. "정통적인" 그림 스타일에 얽매이고 싶어합니다. ?건륭 3년에 산둥성 등현(陸縣) 부사를 역임했다. 그는 정치에 있어 순수하고 소박한 사람이었는데, 윗사람을 불쾌하게 하여 관직에서 해임되었고 후에 양주(楊州)에 살면서 그림을 그리며 생계를 꾸렸다. 이홍공(Li Honggong)의 시, 서예, 그림. 그는 한때 Jiang Tingxi와 Gao Qipei와 함께 그림을 공부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석도의 영향을 받아 꽃, 대나무, 돌, 소나무, 편백나무에 능숙했으며 초기에는 그림 스타일이 꼼꼼하고 엄격했으며 상당히 체계적이었습니다. 중년이 되자 그는 대담하고, 활기차고, 자유롭고, 감동과 추진력이 넘치는 거친 자유형 붓놀림으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리웨이의 '铓'자를 읽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 발음은 tuó(낙타)로 鼍, 즉 돼지 모양의 용, "신의 짐승"과 동일하다. Linzi의 어느 노신사의 기억에 따르면, Li Wei가 과거 Linzi의 현 행정관이었을 때 모든 사람들이 그를 Li Tuó로 알았습니다. ?Li Wei의 "원숭이 그림" 또 다른 방법으로 읽는 방법은 shàn (좋은)으로 장어와 동일합니다. Li Quan은 전 세계를 여행하며 여러 번 자신의 그림에 "장어"라는 서명을 하면서 자신이 Jianghuai River의 평범한 장어일 뿐임을 인정했습니다. 거북이에서 장어로, 신화 속 짐승에서 보잘것없는 작은 물고기로 전락하는 모습은 '두 번의 혁명, 명예와 한 번의 강등'이라는 주인공의 험난한 운명을 어느 정도 암시하고 있으며, 공직 생활에 대한 주인공의 좌절감을 반영하고 있으며, 그림에서 균형을 찾지 못하는 그의 슬픈 마음 상태.
리권은 16세 때부터 그림을 좋아해 이미 꽤 유명했다. 이후 궁정에 들어가 화가가 되었지만 그의 삶은 순탄하지 않았다. 리웨이는 "관료에게 불순종했기 때문에 돌아왔다"고 말했다. "두 번의 개혁과 한 번의 직함 강등"이후 그는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양저우로갔습니다. 동포인 정세(정반교)와 가장 가까운 관계이기 때문에 정반교는 "양주에서 그림을 팔고 이씨와 함께 자랐다"고 하며, "세상이 금기시하는 인재이며, 말로는 칭찬하지만 마음은 그렇지 않습니다." 굴곡진 삶이 그의 그림 스타일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권의 서예 두루마리
어려서는 마을 사람인 위영창(魏靈昌)에게 산수화를 배우고 황공왕(黃孝王)의 길을 물려받았으며, 안뜰에서 복무할 때 강정(江庆)과 함께 그림을 배웠으며, 그의 그림 기법은 절묘했습니다. 그 후 그는 손가락 그림의 대가인 Gao Qipei에게 조언을 구했으며 더욱이 자유형 붓놀림을 옹호했습니다. 양주에서 그는 석도의 붓놀림에 영감을 받아 부러진 붓과 튀는 먹으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의 화풍은 크게 바뀌었고, 자유롭고 쉬운 "묵과 먹이 섞여 이상한 것들"을 그리는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그림에 긴 비문과 손글씨를 써서 그림을 매우 풍부하게 만든다. 그의 작품은 청나라 말기의 화조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고대부터 전해지는 그림에는 난징 박물관에서 수집한 "지벽의 나비와 꽃" 두루마리와 고궁 박물관에서 수집한 "소나무 그림" 두루마리가 포함됩니다. 베이징 예술 공예 출판사는 2005년에 "리 웨이 회화 컬렉션(1권 및 2권)"을 포함하여 "중국 유명 서예가 및 화가 전집"을 출판했습니다. 이권의 회화적 성취는 주로 다음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자연 속의 화초와 나무, 각종 도구 등 자유형 화조화의 표현 영역을 크게 확장시켰다. 뽕나무, 누에, 부러진 바나나 부채 등 농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들도 하나하나 그림에 담겨 있습니다. 전작의 주제를 훨씬 뛰어넘는다. ?둘째, 그는 자유 화조화의 표현 기법에 있어서도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 그는 석도의 붓을 깨고 먹을 뿌리는 화법을 배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는데, 이 화법은 풍성하고, 자유롭고, 역동적이며, 작가의 창조성을 충분히 표현했다. 열정. 동시에 그는 꼼꼼한 솜씨, 색상이 우아하고 변화가 풍부하며 입체적인 모양이 가득한 뼈없는 꽃의 표현 방법을 흡수하여 그림을 그릴 때 종종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조화, 유연성, 변화가 강합니다. 양저우 팔기(楊州八密) 중 이권(Li Quan)은 청나라 말기 비평가들로부터 맹렬한 비난을 받았다. Li Quan의 창작 생활 전반에 걸쳐 그는 독창성이 풍부한 화가였습니다.
리권의 시적 재능과 서예적 성취도 뛰어나다. ?리권(Li Quan)의 서예 작품
리권(Li Quan)의 서예는 단순하고 우아하며 뼈가 튼튼하고 뼈가 튼튼합니다. 그는 그림을 그릴 때 긴 비문과 추신으로 그림을 채우는 것을 좋아하고 때로는 그림 전체에 흩어진 비문을 써서 물질에 영묘한 느낌을 만들어 그림 전체를 더욱 생생하고 매끄럽게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때문에 진조용은 “서예가 단순하고 단순하며 서체와 제목이 무작위로 배열되어 있고 뭔가 독특한 것이 있다. 그는 통속적인 서체에서 거의 벗어나 독자적으로 서 있다”고 말했다.
이 앨범은 원래 건륭제 때 제작되었으며 상태가 매우 좋습니다. 원래 일본에서 보관되었으며 한때 일본의 "양주 팔기"전시회에 전시되었습니다. 프로모션에 사용된 사진입니다. 당시 "양주 팔기"전시 포스터가 이런 이유로 "Jiao Yin Lan Hui"가 공개되었습니다.
?일본에 숨겨진 '조도인 진본'
원작 일본 수집가에 따르면 이 책은 수십년 전 일본에서도 벽걸이 달력으로 출판되기도 했다. 이 앨범의 크기가 46.2*31.2cm라는 것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천진인민미술출판사에서 출판한 "리웨이 서화 전집"과 "중국 고대 서화 목록"을 확인하세요. 국내 공립 및 개인 소장 도서 중 리웨이 앨범 중 가장 많은 양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이 단락 편집 중국 역사 박물관 소장 "리 웨이의 꽃 앨범"은 1964 년 11 월 1 판, **로 인쇄 된 사진 문화 유물 출판사에서 출판되었습니다. * 600권.
작품을 감상하려면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청나라 리 웨이가 쓴 "소나무와 덩굴 그림" "소나무와 덩굴 그림", 종이에 채색, 길이 126cm, 너비 62.6cm, 수집 베이징 고궁박물원에서. ?리권
'소나무와 덩굴그림'은 중년 작가의 작품이다. 그림에는 오래된 소나무가 그림 속으로 대각선으로 뻗어 있고, 얼룩덜룩한 나무껍질과 무성한 가지가 소나무 옆에 올라와 있으며 잉크에 약간의 색상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공간에는 기각이 지은 시가 있다: "봄바람에 수십만 가지를 노래하며 더 많은 시를 쓸 곳을 찾고 있다. 텅 빈 마당 뒤에 커튼이 걷히고, 덩굴이 있는 나무는 해가 질 때 빛난다.” 이 시 역시 당시 화가의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화가는 꽃, 대나무, 바위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며, 그의 그림 스타일은 처음에는 비교적 깔끔했으나 점차 대담한 스타일로 바뀌었습니다. 그의 그림 스타일은 명나라 서웨이(Xu Wei)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과거의 단정하고 정돈된 화풍을 자유롭고 자유로운 화풍으로 바꾸어 자신만의 화풍을 형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