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극의 역사 발전

조극의 역사 발전

조극은 언제, 어떤 기초 위에서 형성되고 발전한 것입니까? 연구자들은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일설은 조주 요술' 관시 통' 에서 발전한 것으로, 조극은 익양극의 한 분야로,' 익양극이 각지로 전해진 후의 직접적인 산물' 이라고 한다. 1930 년대까지 조주는 명대 조극 극본과 명대 연예인 수서의 남극 극본을 출토해 조극의 기원이 사료의 증거를 얻었다.

1936 년 중국 역사가들은' 북평도서관 잡지' 에' 옥스퍼드 장중국문헌자서' 라는 글을 게재해 영국 옥스퍼드 대학 도서관에 소장된 조수극 아명본' 반곡려경극' (즉' 진삼오니앙') 의 극본을 처음 소개했다. 이 드라마의 전칭은' 북송구란 여경이 오색조천에 있다' 는 극이다. 옥스포드 대학의 이 조각판은 "마지막 페이지가 불완전하여 이 책이 언제 출판되는지 알 수 없다" 며 "글씨체와 삽화 형식으로 볼 때 명대 만력전후로 출판된 버전과 비슷하다" 고 판단했다.

옥스포드가 소장한 리치경을 지금까지 소개한 지 벌써 20 년이 지났다. 1956 년, 멜란방, 구양여보천률 중국 경극단이 일본, 일본 천리대의 명판반곡' 려경극', 도쿄대 동양대학교 연구소가 소장한 또 다른 판인' 금화녀 전집' (수육모자 포함) 을 방문했다. 천리대학의 명판 반곡' 리경극' 은 영국 옥스퍼드 대학의 반곡' 리경극' 과 같은 버전이다. 하지만 이 책은 잘 보존되어 있고, 마지막 페이지는 서점의 고백 본문과' 가정인년' 이라는 글자이다. 가정은 명나라 세종 주후의의 연호이고, 가정인년은 서기 1566 년이다. 도쿄대학교 동양대학교 연구소가 소장한' 금화전집' 은 본년호를 새기지 않았지만 전문가에 따르면 명대 만년 동안의 각본이다 ('명대조극 후기 5 곡' 참조).

가정각본권 말미에 서점에는' 이경기' 연극본을 다시 인쇄하여 모두 150 엽이다. 이전의' 리치서' 가 실수가 많았기 때문에 노래 수가 줄었다. 지금' 조전' 제 2 부,' 안진',' 피타고라스, 시, 북곡, 보정' 을 다시 찍어서 시인과 시인이 한가할 때 볼 수 있게 해 주세요. 구매자는 반드시 이 책을 인정해야 한다. 이' 재판판' 버전은' 리치' 의 구버전을 기초로' 안진' 과' 북곡' 을 늘리고 그 중의 잘못을' 정정' 하여 형성된 것이다. 1964 년 옥스퍼드대 동방연구소 소장, 한학자론 교수가 오스트리아 비엔나 국립도서관에서 또 다른 명대의 조극 각본을 발견했다. 이 책은 임연운이 곽가로서 명만력신사사 (158 1) 에서 출간한' 신각보홀로그램 고향 이야기 리치' 전서다. 이런' 신각보보' 판조극은' 리치기' 가 아니라' 리치기' 라고 불리며' 리치기' 이야기와 같은 내용이다. 그 원본이 가정이' 이경기' 를 재각한 근거인지는 아직 확실치 않지만, 지금은' 신각보판' 으로 만년 간의 원각 (초각) 에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지금 이 책의 두루마리에는' 조주 동악 이편'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지방극은 감사하지 않아 극작가의 이름이 매우 적다. 이번 판에는 조주 작가 이동악도 새겨져 있다. 1958 과 1975 년 해외로 유포된 명대조극 각본 기간 동안 각각 지양현 옥호와 조안현 풍당의 명십삼릉에서 채백균 (비파) 과 유석비의' 차이진기' 가 출토됐다. 이 두 원고의 발굴은 중국과 외국의 희곡 전문가들의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켰으며, 그들은 이를' 희곡 발전사를 연구하는 진귀한 문헌' 과' 신중국이 성립된 이래 희곡 문물의 중대한 발견' 으로 여겼다.

조극의 발전

12 세기부터 13 세기까지 중국 전통 희곡은 북방 잡극과 남방 희곡 (남극) 을 형성했다. 북방 잡극은 송금서원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기 시작했다. 원나라의 번영에 도달하다. 남극은 12 세기 초 저장온주에서 형성되고 발전했다. 송원 200 여 년의 전파 발전에서 남극은 장강 유역과 동남연해로 전파되어, 남양강 (강서), 해연강, 여요강 (절강), 곤산강 (쑤저우), 전조극 (민남, 동동) 을 형성했다. 남극이 각지로 전해져 지방조극종을 형성하는데, 일반적으로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남극 원곡이 각지로 전해진 후 희곡 배우가 현지 언어로 노래를 부르며 언어와 음준의 차이로 끊임없이 변화하여 풍격이 점차 현지화되었다는 것이다. 하나는 현지 민간 음악이다. 모코, 단조에서 일부 종교곡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중국 전통 희곡에 채택되어 원래의 곡조를 풍부하게 했다. 이 두 가지 요인이 서로 침투하여 여러 가지 다른 스타일의 성악 오페라 명대 조극의 발전을 통해 원명 시대 조산 지역에서 번영한 남극 공연이 있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역사적에서 실전된 송원 시대의 초기 남극 극본 중 일부는 안진 (진과 연정모의 이야기), 유석비의' 장작진의 이야기' 등 초기 남극이 조산 지역에서 전해진 증거다.

둘째,' 채백균',' 유석비 장작진집' 은 모두 조주어로 부른 남극 극본으로, 남극이 현재의 조산 지역으로 전해진 후 조주 연예인들이 조주어로 노래를 불렀고, 음성어조의 차이로 인해 원래의 곡조를 바꾸면서 조주 민간 음악과 단조를 흡수해 남극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성강을 형성했다. 명대 다이정은 "광둥 통지" 에서 "풍속은 늘 향음으로 연극을 한다" 고 썼다. 청초 굴대균은' 광둥 신어' 에서' 조주 사람들이 향음을 띠는 남북 노래, 일본 조류극' 이라고 적었다. 이 두 손으로 연주부의 발굴은 바로 조주 사람들이 향음으로 남북가를 부르는 증거이다.

셋째, 리치이야기와 려경 이야기는 모두 조주 민간 이야기로 쓴 극본으로 구조가 완벽하고 기법이 능숙하며, 가정년 동안 초강함이 성숙했다는 것을 설명하기 때문에 형성된 연대는 당연히 가정 이전이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몇 살이에요? 희곡 전문가들은 관련 사료에 따르면 "춘조극은 명중엽 이전에 매우 유행했고, 독특한 연극과 공연 형식이 있어 취안저우, 장주, 조주 일대에 전해졌다" 고 주장했다. 명중엽 전' 인 15 세기 초부터 500 여 년이 지났다. 이경기' 의 가정인 (1566) 에서 계산하면 조극 역사의 절대 수치가 4 4 0 년을 넘어섰다.

전수 및 상속

신세기 이래 조극은 일련의 전통극 전승 활동을 전개하였다.

현존하는 조극 전통극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가공과 제련을 거쳐 예술 수준이 높은 극목이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극은' 이경기' 와' 수육모' 로, 다른 극은' 창문 청소',' 사슴림회',' 변론서',' 시끄러운 장작',' 쏘기',' 요란한 개봉부' 가 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는 조극 인재가 배출되었고, 노예술가와 신문예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였으며, 사회의 학자들도 조극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당시 전통에 대한 정리와 상속이 최고조에 달했다. 전문가와 학자들은 대량의 전통극을 선별하여 정제가치가 있는 극목을 대부분 가공하여 조극의 고전과 보존극이 되었다. 이 극본들은 치밀하고, 입의가 높고, 가사가 우아하며, 문학적 가치가 높다. 음악은 전통을 보존하고 새로운 소재에 녹아들었다. 액션 디자인은 캐릭터 형성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조극의 정교하고 우아한 특징과 독특한 공연 절차를 보존한다.

상태

조극은 중국 고대 희곡이 무대에서 살아남은 생동감 있는 예시로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 표현 형식의 대표 중 하나로 깊은 역사적 의의와 높은 심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1990 이후 조극은 시장경제의 제약과 현대 각종 문학 형식의 충격을 받아 투입이 줄어들고 인재유출과 예술수준이 떨어졌다. 우수한 전통 공연 예술은 멸종 위기에 처해 어려운 발전 상태에 처해 있어 보호와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조극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광저우에' 광동조극 발전 개혁 재단' 을 설립했다.

목표

광둥 (), 푸젠 () 차오어 () 지역 국민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을 뿐만 아니라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에서도 유행하고 있어 영향이 크다. 대표적인 지방극이다. 조극의 예술적 매력과 문화적 품위는 조산 전통문화의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조주 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조극이 더욱 찬란하게 피어나고, 모두가 인터넷에서 고향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샤오 민속 드라마 "클러스터 테스트" 를 참조하십시오.

② 장경 곽서울 편집장의' 중국 희곡 통사' 를 참고한다.

(3) 채버균, 1958, 제양현 옥호공사 서택촌 아민 무덤. * * * 5 권이 출토되었고 그 중 3 권이 출토된 후 파괴되었다. 채버균 사본' 은 총 두 권으로, 그중 한 권은' 총판' 54 엽이다. 《일서》, 38 엽. 단문 삼엽은 모두 95 엽이다. 총체적' 은 전극의 전반부로,' 고당경' 에서' 찌꺼기' 에 이르기까지 전반부이다. 인생' 이라는 책은' 남포송송' 에서' 시계 한 장' 까지 불완전하다.

유시 김벽장작기 1975 12.23 은 조안현 풍당공사 서산계의 한 부부가 합장한 명묘에서 발견됐다. 본문 72 엽 중 희곡 67 엽 (중간 사엽), 징과 북 일엽, 승리 북일엽, 산곡 75 엽. 본문 중간에 선덕 6 년이 있고, 마지막 페이지에는 선덕 7 년 6 월이라는 글자가 있어 명대 선덕년 사이에 쓴 것이다.

④ 유염자' 남극 신증'.

⑤ 유염자 남극 신증.

⑥ 황 Shizhong 의 "재능 보 pipa 예비 연구".

⑦ 리우 레이디 사우스 오페라 새로운 카드.

⑧ 리우 레이디 사우스 오페라 새로운 카드.

⑨ 리우 낭자 남극 신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