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꽃의 사심없는 헌신을 묘사한 시
꽃의 사심없는 헌신을 묘사한 시
꽃 사심없는 헌신에 관한 시 1. 매화의 사심없는 헌신에 관한 시.
매화의 사심없는 헌신을 묘사한 시: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원 운영자 영매 [송] 육유의 직위는 다리를 깨뜨린 것이다. 그는 외롭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역 외부 다리, 매화 혼자 열려, 아무도 물었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이미 충분히 괴로웠지만 또 비바람에 황폐해졌다.
매화는 애써 총애를 다투고 싶지도 않고 꽃의 질투와 배척에도 개의치 않는다. 시들어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은은한 맑은 향기를 풍기고 있다.
영매' 라는 제목을 감상하는데, 이 시' 점쟁이들' 은 그의 외로움, 우아함, 깨끗한 흥미를 표현했다. 이는 Xi 씨 (주돈이) 가 연꽃만 좋아하고 흙은 묻히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고 연꽃을 비유로 사용하는 것과 똑같다. 저자도 매화를 비유로 사용한다.
육유는 매화 "눈이 서늘할수록 꽃 속의 정체성이 강해진다" ("낙매") 를 칭찬했다. 매화는 이렇게 아름답고 독특하여 많은 꽃이 나왔지만,' 지금' 은 시골의 역참에 문을 열었고, 망가진' 부러진 다리' 는 자연히 인적이 드물고 외롭고 쓸쓸하여 매화는 줄곧 아무도 묻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말에서 우리는 관청의 매도 아니고 명원의 매도 아니라 외진 교외에서 자란' 야매'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마땅히 받아야 할 사랑을 받지 못하고, 더 이상 감상할 수 없다.
사계절의 신진대사에 따라 묵묵히 개방하고 묵묵히 시들어 버린다. 모두 한 사람이고 어찌할 바를 몰라-누가 관리해? 이것은 주인이 없는 자두이다.
소유되지 않은 외로움' 이라는 문구에서 작가는 자신의 감정을 객관적인 경물에 쏟았다. 첫 번째 문장은 정경언어다. 이미 정설이다. 석양 황혼, 황혼이 어렴풋한데, 이 쓸쓸한 매화는 어떻게 이 서늘함을 견딜 수 있을까? 다만' 슬픔' 일 뿐-그리고' 외로움' 이다. 앞의' 외로움' 과 멀리서 호응한다.
초소 밖의 부러진 다리, 황혼과 황혼은 이미 쓸쓸하고 슬프고, 더욱 처량하고, 더욱 적막해졌다. "더" 라는 단어는 매우 강력합니다. 처음 세 마디는 매화의 곤경을 묘사한 것 같지만, 두 번째 말' 경작자 비바람' 은 이전의' 한계' 를 깨뜨린 망치와 같다.
이런 슬픔은 감당하기 어려울 것 같고, 감정 렌더링도 절정에 이르렀다. 그러나, 환경이 춥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여전히 "개방적" 이다. 그것은 "만수한 무색, 남지독화" (도원) 입니다. 그것은 "향설해가 감히 만화를 내고, 홀로 한 치의 봄으로 천하를 이끈다" (양위정).
마지막 네 마디는 미화의 처지가 좋지 않다고 말하고, 미화에게는 단지' 개자' 일 뿐이지만, 고집이 세고 강인하다는 것은 말할 나위도 없다. 표면의 풍경은 비바람 속에서 홀로 피어나는 매화를 묘사한다.
매화는 외진' 보초 밖 다리' 와' 주인 없는 고성' 에서 자란다. 그들은 사람들이 정성껏 재배한 것이 아니라 외롭고 개방적이다. 이미 황혼이 되었는데, 더욱 비바람이 몰아쳤다.
이런 황혼 속에서 홀로 피어 있는 매화는 외롭고 무력할 수밖에 없다. 환경의 열악함, 비바람이 몰아치는 날씨, 만신창이는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것은 정말 긴 한숨이다.
다음 가사는 주로 매화의 두 가지 미덕을 묘사한다. "나는 봄을 위해 싸울 마음이 없다. 모든 사람들이 질투할 것이다." 그것의 장점 중 하나는 가식적이지 않고, 허영심이 없고, 꽃과 봄을 다투지 않는다는 것이다. 추운 겨울에, 그것은 오만하고 개방적이며, 그것의 냉막 때문에 그것을 활달하고 질투한다! 그것의 두 번째 장점은 고귀하고 정직하다는 것이다. 설령 진흙이 먼지로 변해도 그 냄새는 똑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말들은 의미심장하다. 저자가 이 단어를 쓸 때, 용병을 설득하여 항금하여 강등되었다. 그래서 그는 당시 관직의 한 소인을' 군화' 로 비유하고, 매화로 어려움을 무릅쓰고 절개를 지키겠다는 결심을 비유했다.
이 시는 상큼한 의경으로 도도하고 불굴의 매화를 썼는데, 한 사람의 인내와 필치가 섬세하고 의미심장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영매사의 절창이다. 상곤은 매화의 어려운 처지를 집중적으로 논술했는데, 그것은 확실히' 고민' 을 가지고 있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작가는 근심을 쓸 때 통상적인 고용인과 시인의 비유가 없고, 근심을 이렇게 쓰는 것이 아니라 환경, 시간, 자연현상으로 부각한다. 쿠앙 저우 이순신은 말했다: "텍스트는 비어 있고, 풍경만 묘사하지만, 신은 자명하고, 마스터이다."
("혜풍 꽃가시") 즉, 저자가 그렇게 많은 "풍경" 을 묘사한 것은 매화의 "신의 목적" 을 얻기 위한 것이다. "연애자, 풍경을 잘 쓴다" (전동이의' 서포사'). 상궐의 네 마디 말은' 정경 쌍화' 라고 할 수 있다.
독자들이 특정 환경에서 작가의 심정을 느낄 수 있게 하다. 일련의 풍경에서 슬픔을 느끼다. 독자들을 작가의 심경에 차츰차츰 들어가게 한다.
나에게 메세지를 보내 주세요. 매화, 그것은 가장 일찍 열렸다.
"모든 나무가 꽁꽁 얼어붙어 접을 준비를 하고, 외로운 뿌리가 따뜻하고 외롭다" (척적); "최근 스프레이가 먼저 시작되었는지 모르겠다. 겨울눈 이후 사라지지 않은 것으로 의심된다" (장웨이). 바로 그것이 봄을 맞이한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봄을 다투지 않을 것" 입니다. " 봄에는 백화가 만발하고, 기발하고 화려하며, 매화는' 봄을 다투지 않는다' 는 것이 아니다. 한령이 먼저 시작해 봄을 맞이하는 성의밖에 없다.
"쓴" 사람은 절망하고, 절망하며, 최선을 다한다. 측면에서 방군을 풍자하다.
매화는 서로 경쟁할 뜻이 없다. "방군" 이 질투하더라도 그것은 그들 자신의 일이다. 잠시 질투합시다. 글에 있어서, 글을 쓰는 것과 글을 쓰는 사람은 완전히 서로 얽혀 있다.
초목이 무정하고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은 자연 현상이다. 그러나, 그것은 작가의 불행한 경험이 평화를 훔친 사람들의 파렴치한 행위를 폭로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봄을 다투다" 고 말하는 것은 인사에 비유한다. 질투는 초목이 닿을 수 없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육유고랑의 성격을 표현하고, 아첨하는 사람, 아첨하는 사람과 한패가 되지 않는 성격, 비방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불굴의 교만을 보전하는 것을 보여준다.
마지막 몇 마디는 매화의' 독특한 스타일' 을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했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변하지 않는다.' 앞의 문장은 상곤이 외롭고 주인이 없는 황혼 일몰 비바람이 몰아치는 처참한 처지를 물려받았다.
이 일곱 글자는 네 번 실의에 빠졌다:' 낙화', 비바람의 파괴를 견디지 못하고 매화는 이미 떨어졌다. 이것은 1 층입니다. 2 층입니다. 흙탕물이 섞여 있어서 어느 것이 꽃이고 어느 것이 진흙인지 분간할 수 없습니다.
맷돌' 이라는 글자로 볼 때 파괴자의 무정함과 피해자의 처지를 표현한 것이 3 층이다. 결국 매화가 망가져 밟아 재가 되었다.
여기 있습니다.
2. 꽃의 사심없는 헌신을 묘사한 시
1,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왁스 횃불은 눈물을 흘리기 시작한다.
2, 성인을 위해 재해를 없애려면 반드시 만년을 아껴야 한다.
3, 눈썹 감기 손가락 끝, 머리 기꺼이 당나귀.
4, 진흙으로 흩어지고 재로 갈아서 향기만 똑같다.
5.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6, 고독한 마을은 자기 애도를 하지 않고 국방인 줄 알았다.
7, 바람과 함께 밤에 몰래,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8. 꽃이 꿀을 따면 누구를 위해 노력하면 달콤하다.
9.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 속에 가득 찬 건곤만 남겨라.
10,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두운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1 1. 공과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겨울의 서리와 눈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생활이 담담하고 담담하며 생활이 현숙하다.
12, 한 단락 또 한 단락, 천가지만엽. 나는 꽃이 피지 않아서 꿀벌과 나비를 놀리지 않는다.
13. 평지와 산꼭대기, 무한한 풍경이 모두 점령되었다.
14, 의도, 풀 반 개 없음.
15.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으면 근본적으로 바위 속에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16, 최선을 다한 후 죽었다.
3. 매화의 무명 사심없는 헌신에 관한 시가 있습니까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원문: 왕조가 되지 않는다: 송작가: 육우익단교 밖, 외톨이.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역 외부 다리, 매화 혼자 열려, 아무도 물었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이미 충분히 괴로웠지만 또 비바람에 황폐해졌다.
매화는 애써 총애를 다투고 싶지도 않고 꽃의 질투와 배척에도 개의치 않는다. 시들어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은은한 맑은 향기를 풍기고 있다.
저자 소개: 육유 (1125165438+10 월13 ~ 글자 서비스 이념, 호 발표.
한족, 은산월주 (현재 저장사오싱) 사람. 나는 젊었을 때 집안의 애국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고종이 젊었을 때, 나는 한번 시도해야 하는데, 이것은 진회 () 의 칭찬을 받았다.
효생 수재. 중년에 촉에 입촉하여 군생활에 투신하고, 벼슬에서 보장각까지 만들어야 한다.
만년에 타향으로 물러나다. 그는 평생을 썼는데, 지금은 9 천여 곡이 있어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왕안석, 수시, 황정견과 함께' 송사 여러분' 이라고 부르며 양만리, 범성대, 우무와 함께' 중흥 4 인' 이라고 불렀다. 검남시집',' 위남문집',' 남당서',' 노안학노트' 등이 있다.
4. 사심없이 헌신하는 시편
한정된 생명을 무한히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데 투자하다.
-레이 펭
선생님은 빨간 촛불처럼 자신을 태우고 다른 사람을 비추셨다.
사랑의 위대함은 그녀의 사심없는 헌신에 있다.
내가 바칠 수 있는 것은 피, 수고, 눈물, 땀뿐이다.
★ 당신은 당신의 존재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삶을 더 좋게 만들어야합니다-zbal
★ 나는 암소, 방목 착유 인 것 같다-Lu Xun
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결국 자신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영국 로스킨
이 세상에서 태어난 것은 개인을 위한 것이 아니라 국가를 위해 한 몫, 친구에게 한 몫 기여하는 것이다. 라베레.
헌신과 동시에 자신도 승화될 것이다.
마음을 뻗어 풀 한 가닥 없이 가다. -타오 이순신
인생은 꽃이고, 사랑은 꿀이다.
사심없는 헌신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최선을 다해 죽어라.
2.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 속에 가득 찬 건곤만 남겨라.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깨진 바위에 있다고 단언한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4. 꽃을 따서 꿀을 따면 누가 또 누구를 위해 노력할 것인가?
5. 평지와 산끝, 무한한 풍경이 모두 점령되었다.
6, 고독한 마을은 자기 애도를 하지 않고 국방인 줄 알았다.
7, 바람과 함께 밤에 몰래,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8,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 보호화로 변한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서 눈물을 흘린다.
10, 성인을 위해 재해를 없애고자 한다면, 노인을 아껴주고 싶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12, 의도, 풀 반 개 없음.
13, 횡미냉대 천부지손가락,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14, 한 단락 또 한 단락, 천가지만엽. 나는 꽃이 피지 않아서 꿀벌과 나비를 건드리고 싶지 않다.
15,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니다.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16. 모든 꽃이 꿀을 채취한 후, 당신은 당신의 달콤한 사람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17,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18, 텅 빈 마음, 천년의 공로, 웃음으로 겨울 서리와 눈을 바라보다. 생활이 담담하고 담담하며 생활이 현숙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