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양코 의상에 나타난 양코춤의 특징
양코 의상에 나타난 양코춤의 특징
양게는 우리나라 한족의 대표적인 민속춤이다. 뱃놀이와 밭갈이를 하는 농업 노동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우리나라는 농업 생산이 지배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농업 생산 노동을 표현하는 춤이 많이 있는데, 그 중 양고(陽舞)가 가장 널리 퍼져 있는 형태이다. 양코의 유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소동파가 정주에서 활동할 때 허베이 양코를 작곡했다고 합니다. 고대의 일부 학자들은 남송의 민속무용인 '무천월'이 후기 양코의 원천이라고 믿었습니다. 청나라 때 양코는 중원의 한 지역, 특히 북부 지역에 퍼졌습니다. 고서에는 청나라 초기 강희(康熙) 시대 정월에 베이징 곳곳에서 '양코팀 퍼레이드 춘양'이 열렸다고 기록되어 있다. 책 팬들은 많았지만 많은 여성들의 머리에 꽂힌 금색 머리핀마저도 다 쥐어뜯어졌다.
양게는 원래 노래의 형태였으며 나중에는 춤과 연극 공연도 등장했다. 이 세 가지 형태는 이제 전국적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양게"라는 단어는 넓고 좁은 해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넓은 용어는 Jue Ge, Gao Xiao, 죽마, 짚배 등 "외출", "걷기" 및 "사회 불"의 다양한 춤과 노래를 의미합니다. 화보(Hua Bo), 라이차(Lai Cha) 등을 총칭하여 양코(陽ko)라고 하며, 국가의 뜻은 양코(地陽ko)와 하이티아오양코(high-tiao Yangko)를 가리킨다. 양코는 전국적으로 인기가 있지만 산시성 북부, 허베이성, 중국 동북부, 산둥성 등 지역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인구도 가장 많습니다.
현재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Yingbei Yangko는 Jiaxian, Suide, Mizhi 및 기타 산시성 북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과거에는 봄 축제 기간 동안 지역 주민들이 조직했습니다. Yangko 팀이 차례로 "빨간 불 만들기"라고도 알려진 "양코 만들기"에 와서 대중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는 Yangko 팀의 풍습이 있습니다. 양코 극단은 적게는 1명, 많게는 20명, 많게는 70명, 80명으로 구성됩니다. 리더는 '우산머리'라고 불리며 양코팀의 지휘자를 맡는다. 보통 양코 경험이 있는 노련한 사회 리더로, 우산을 들고 춤을 추며 노래를 부른다. 모두 즉석에서. 우산 뒤에는 세일즈맨의 북을 들고 있는 세일즈맨이 있다. 다른 이들은 남자, 여자, 어린이, 광대 등의 캐릭터로 분장하지만 대부분은 젊은 농부들이다. 우산 리더가 양코 팀 전체를 이끌고 광장에서 무대를 열면 먼저 '큰 들판'에서 춤을 춥니 다. 이는 '무대 건너기'라고도 불리는 '큰 들판'에서 '우산 리더'입니다. "대형, 훌륭한 우산 리더"는 수백 명의 양코 팀을 위해 수백 명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장이 사람들로 가득 차고 활기차게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큰 필드는 "작은 필드", 일명 "놀이터"로, 인원수에 따라 "2인 필드", "3인 필드", "8인 필드"로 구분됩니다. -남자 밭' 등. 남자 1명과 여자 2명이 있는 '3인 밭'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남자와 여자다. 반. 남자 둘의 '뒤틀기 스텝', '횡단' 외에 여자의 춤에는 '옷입기', '꽃 보기', '허리를 부드럽게 하기', 남자의 경우 '봉황 혼자 날개 펴기', '세 다리는 닿지 않음' 등이 있다. the ground', 'splits' 등 소극이 끝난 후 때로는 노래와 춤이 어우러진 소극과 생동감 넘치는 줄거리가 공연되는데, 일반적으로 '양오페라'라고 불리는 이 공연은 활기 넘치는 분위기 속에 끝난다. 일부 연구자들은 북부 산시양코의 움직임 특성을 "뒤틀기", "흔들기", "걷기"로 요약합니다. 공식은 "잉베이양코가 비틀고 걷는데, 기분이 활기차고 자유롭고, 리듬이 밝고 다양합니다." , 그리고 그 움직임은 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와 같습니다. ”
지양거는 허베이, 베이징, 랴오닝 등 지역에서 인기가 많지만 각 지역마다 특징이 있어 그 중에서도 허베이 양거가 가장 많다. 대표적인 형태는 양코(楊樂)로 당산(唐山), 창리(長里), 루안셴(顯縣) 지역에서 행해지는 '추회'(다양한 민속 공연을 포함한 대규모 대중 오락 활동)의 주요 형태이다. 이 지역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우 흥미롭고 유머러스하며 생생한 작은 장면이 있으며 이러한 작은 장면은 독특한 캐릭터와 생생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춤 동작으로 표현됩니다. 대표작으로는 '더 킹', '얼샤오댄싱', '군주절' 등이 있다. 중국 인민해방군과 궈젠 댄스 작품은
산동양거산동의 작품이다. 중국 민족의 발상지이며, 2000여년 전부터 이어져 온 제나라 문화와 루 문화가 중국 민족의 문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민속춤이 매우 풍부합니다. 구자양코(Guzi Yangko)는 가장 영향력이 크며 단순하고 견고하며 곧고 개방적인 기루(Qilu)의 고대 스타일을 구현합니다. 구자양코에는 주로 "우산", "나구", "막대기"라는 네 가지 유형의 문자가 있습니다. '꽃'은 '꽃우산'으로도 나뉜다. '우산'에는 두 종류가 있는데, 화우산은 밴드의 지휘와 춤의 리듬을 담당한다. 모두 왼손에 우산을 들고 춤을 추는데, 오른손은 북을 쥐고 두드리며 춤을 춥니다. '막대기'는 양 손에 나무막대기를 들고 서로를 치며 춤을 추는 모습입니다. 왼손에는 긴 손수건, 오른손에는 손수건을 들고 있는 소녀 흉내를 내는 댄서입니다. 화려한 비단으로 만든 꽃 외에도 늙어가는 옷을 입은 '기타 캐릭터'도 있습니다. 양코 극단 뒤에서 재미있는 공연을 펼치는 현장(진형 변화)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으며, 변화형도 다양하고 기발하다. >구자양코 외에도 산둥성에는 하이양양코, 자오저우양코도 있는데 양양게의 스타일은 단순하고 거칠며, 연주형식은 유연하고 자유롭다. 가 가장 눈에 띄고, 우산과 북을 사용하는 방식도 독특합니다.
Jiaozhou Yangge의 가장 독특한 춤 이미지는 여성의 이미지(Xiaoyuan, Fan Girl, Cuihua)로 사람들에게 강인함, 신축성 및 깔끔함을 제공합니다. 전문 무용 교사는 Jiaozhou Yangge의 리듬을 다음과 같이 요약합니다. 비틀기, 허리 비틀기, 그림 8에서 팔뚝 돌리기(움직임), 손으로 밀기, 손목 돌리기.” 옛 예술가들은 그 움직임을 “무거움을 들고, 빛을 낮추고, 움직일 때 허리를 비틀면서 움직인다. " 법과 스타일. (Liu Sibo, Zhang Shiling, He Jianjiao의 "한 민속 무용 소개"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