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에는 어떤 모습이었나요?
고대에는 어떤 모습이었나요?
결혼은 경사이기 때문에 예로부터 결혼식에는 항상 전문적인 시집옷이 있지만 왕조가 바뀌면서 시집가는 옷의 스타일과 스타일도 달라진다. 여기에 고대 웨딩드레스가 있습니다.
고대에는 어떤 모습이었나요? 1 고대에는 사람들이 결혼할 때 항상 빨간 웨딩드레스를 입고, 빨간색은 축제 등 많은 아름다운 뜻을 나타냈다. 그런데 고대인들은 정말 처음부터 빨간 옷을 입고 결혼했나요? 다른 색깔의 웨딩드레스는 없나요? 답은 분명히 다른 색깔이 있을 것이고, 게다가 한 가지가 아니라는 것이다. 빨간 웨딩드레스는 나중에야 발전하기 시작했다. 빨간색만 전해 내려오는 것은 아마도 모두가 빨간색이 많은 아름다운 상징을 대표한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남녀가 모두 검은색을 주제로 한 웨딩드레스를 입었다. 진한시대에는 검은색 대표가 점잖고 검은색 웨딩드레스가 더욱 키가 컸다. 당시 웨딩드레스는 검은색을 위주로 하고 빨간색을 보좌했다. 사실 진나라와 한 () 에 관한 많은 드라마에서 신부가 입은 웨딩드레스가 검은색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진나라와 한 () 전체의 옷은 모두 소박하고 기본적으로 수수하다. 당시, 이것은 엄숙한 공연이었다.
나중에 당시 당나라가 매우 번영했고 백성들이 다른 방법을 시도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남자는 빨간 웨딩드레스를 입고 여자는 녹색 웨딩드레스를 입었다. 그리고 당시에는 여전히 유행했고, 이후 왕조도 이 전통을 답습했고, 대봉관 같은 장식을 추가했다. 웨딩드레스는 녹색과 빨간색의 조합으로 만들어졌다. 비록 지금 심미는 이상하게 보이지만 당시에는 매우 유행했다.
나중에 녹색은 점차 붉은색으로 대체되었다. 남녀는 모두 빨간 웨딩드레스를 입고 신부는 빨간 덮개를 쓴다. 이 전통은 줄곧 지금까지 답습해 왔다. 나중에 사람들은 빨간 웨딩드레스를 입고 있었는데, 아마도 빨간색은 더욱 경사스럽고 아름답게 보였을 것이다. 이 습관은 줄곧 다른 사람에게 이용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도 중국식 결혼식과 고대 크라운 가운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부분의 웨딩드레스는 빨간색이지만 다른 색깔도 있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중국 최초의 결혼 예절은 푸의 결혼식과 여와의 중매협정에서 시작되었다. 허난성 저우구 () 지역 회양현 () 에서 전해 내려오는 홍수 신화: 먼 옛날에는 홍수가 세계의 거의 모든 사람과 동물을 침수시켰고, 복희와 여와만 남았다고 한다. 진싱 들은 결혼하여 아이를 낳게 했지만, 그들은 남매인 줄 알고 동의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렇지 않으면 인류는 멸종될 것이다. 그들은 여러 토막으로 자른 대나무가 다시 연결될 수 있다면 결혼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나중에 정말 대나무를 연결하여 대나무를 많이 심었다. 그래도 달갑지 않다. 두 사람은 두 산에서 두 세트의 맷돌을 굴리자고 제안했다. 맷돌이 함께 굴러갈 수 있다면 결혼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맷돌이 다시 맞붙을 때, 그들은 여전히 동의하지 않았다. 여와는 또 다른 생각이 있다. 복희가 자신을 따라잡을 수 있다면 결혼할 수 있다.
결국 복희가 여와를 따라잡지 못했고, 거북이 한 마리가 복희에게 산의 반대편에서 반대 방향으로 따라잡도록 가르쳤다. 여와는 방비가 없어 갑자기 복희에게 품에 안겼다. 두 사람은 어쩔 수 없이 결혼했다. 복희와 여와의 혼인 관계로 후세에 전해졌다.
한나라 이전:
중국의 결혼 풍속은 주왕조 이후 육례를 형성했는데, 절차는 예식, 이름 묻기, 예식, 초청, 영혼이다. 나야말로 청혼이다. 여자의 이름을 묻다. 나지브는 점술입니다. 예물을 지불하기 위해 세금을 징수하다. 초청 기간은 결혼 날짜를 정하는 것이다. 신부를 맞이하다.
한나라의 희복:
한나라의 옷은 직통, 곡통, 치마통 등 여러 가지가 있다. 한나라 남녀 모두 입었지만 이런 옷은 정장으로 쓸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밝은 색의 짙은 옷에 초점을 맞추고, 남자는 입을 수 있지만, 여자의 흔한 옷이기도 하다. 이런 여성복은 폭이 좁고 길고 질질 끌며 밑단은 일반적으로 나팔 모양으로 여성의 부드러움과 우아함을 충분히 보여준다.
소매는 넓고도 좁고 소맷부리는 대부분 포대이다. 칼라는 크로스 칼라로 네크라인이 낮아 속옷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한나라가 새로' 삼중복' 을 입었는데, 즉 옷 몇 벌을 입으면 옷깃이 몇 겹 드러난다.
한나라에 도착하자 결혼식이 시끌벅적하기 시작했다. 한나라 황제 선제는 결혼식의 합법성을 선포하는 편지 한 통을 발표했다. 황혼에 결혼해서 노청에게 경례하는 풍습은 변하지 않았다. 남북조 이전에 결혼식은 "커튼은 집, 안팎은 문, 루청이라고 부르며 경의를 표했다" 고 했다. 당시 신랑의 하치마에는 검은 테두리가 박혀 있었고, 그의 모든 추종자들은 검은 옷을 입고 결혼식의 마차도 검은색으로 칠해졌다.
그리고 황혼에는 드럼도 없고 친지들의 축하도 없다. 옛사람의 관념에서 여자는 음이고 황혼은' 해가 가고, 음기가 왔다' 는 뜻으로 결혼식의 모든 것이 음집에 영입한다는 뜻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당나라 는 옷을 좋아한다:
당나라 이 역사시대에 장가를 가는 사람들은 모두 가지각색의 등불을 달고 희색이 만발하여 더 이상 어두운 빛을 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일부 결혼식도 아침으로 바뀌었다. 남송 이후 신부의 예복은 크라운, 홍사, 홍연셔츠, 자수 홍포, 목깃, 천궁 자물쇠, 가슴거울, 어깨 노을을 형성했다. 나는 빨간 치마, 빨간 바지, 빨간 단조 자수 신발을 신고 있다. 신랑도 빨강, 붉은 왕관, 빨간 가운을 입고 있다.
결혼식의 모든 것이 빨갛다. 빨간 불빛, 빨간 촛불, 빨간 가마, 빨간 희자, 큰 징과 북, 희색이 만발한 사람들, 신랑이 붉은 비단을 끌고 있는 것은 마치 변하지 않는 결혼식 장면을 구성하는 것 같다.
송 Xi 의상:
중국 봉건 왕조는 모두 엄격한 의류 제도를 가지고 있어 후궁과 궁녀만이 봉관을 착용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왜 사녀가 결혼하면 입을 수 있습니까? 전설에 의하면 남송 황제 강왕과 명나라 황제 주원장 모두 관계가 있다고 한다. 이야기의 내용은 거의 같다. 황제가 위난에 처했을 때 일개 민간인에게 구조되었기 때문이다. 황제가 즉위한 후 서민들이 결혼할 때 관저고리를 입고 네 명이 나르는 가마를 탈 수 있도록 허락했다.
당대의 기초 위에서 송대의 결혼식에는 몇 가지 새로운 풍습이 나타났다. 상품 경제가 발달하면서 결혼에 대해 논의할 때 며느리를 돌보고 부를 나누는 방법이 생기기 시작했다. 며느리는 소개팅이다. 남녀 양측이 만나기로 약속한 날짜. 중간에 있는 경우, 여자의 상투에 금비녀를 꽂을 수 있는데, 이를' 비녀 삽입' 이라고 한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색단을 보내는데, 이를' 세상을 놀라게 하는 풍속' 이라고 부른다.
결혼식에서 신랑은 꽃차나 가마를 이끌고 여자 집에 갔고, 결혼식은 가마에서 시작되었다. 신부가 가마에 올라간 후에도 세뱃돈으로 결혼식을 올리는 풍습이 있다. 남자의 집 앞에 오자 신부가 내려와 옥수수콩을 뿌려 행운을 구하는 방법이 있었다. 신부가 교회에 들어간 후' 교회 참관' 행사가 있었다. 신혼부부는' 동심매듭' 을 안고 송대는 이를' 타월' 이라고 부른다. 신인은 수건을 들고 하늘과 조상에게 먼저 제사를 지내고 신부실에 들어가 부부 두 사람이 이곳에서 제사를 지냈다.
제사가 끝난 후 부부는 침대에 앉아' 노점',' 상투' 의식을 진행했다. 상투를 올리는 것은 신혼부부가 각각 한 가닥의 머리카락을 잘라서 하나의 동심매듭을 형성하여 결혼식의 상징으로 삼는 것이다. 그 후에는 촛불이 꺼질 때까지 꽃을 따는 의식이 있다. 촛불이 꺼지는 동안 손님들은 노소를 막론하고 못된장난, 신입사원을 난처하게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지금' 소동방' 의 전신이다. 이튿날 아침 신혼부부가 시부모님께 세배를 하자 결혼식이 끝났다.
원대 쾌락복:
원나라 () 는 중국 소수민족이 집권하는 시대이고, 통치 계급은 또 광활한 몽골 초원에서 왔기 때문에 결혼식은 불가피하게 이 소수민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전반적으로, 통치 계급도 전조의 기정제도를 이어받아 관리한다. 인륜의 길은 부부, 부부의 본본, 결혼 자체' 가 원대인의 결혼관으로 여겨지는 것은 중국 결혼관의 원대 표현이다. 그러나 원나라 몽골인들이 형성한 일부일처제는 이 시대에도 어느 정도 표현이 있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민족과 종교 신앙 등으로 한족 여성은 소수민족과 많이 결혼하고, 한족은 소수민족과 결혼하는 것이 적고, 몽골족 귀족은 한족과의 통혼을 금지하고 있다.
명대 쾌락복:
명대 상품 경제의 발전으로 결혼 풍속도 달라졌다. 관봉하철과 9 품 관복은 명대 표준 웨딩드레스입니다. 측은 가마를 한 대 고용했고, 오후에 또 연주하여 신부를 여자 집에 업고, 여자 집은' 삼차' 로 대접했다. 동시에 여자 집은 가마에서 거울로 위아래로 찍어야 한다. 그런 다음 작은 폭죽을 시켜 가마에 놓고' 가마를 수색하라' 고 부르며 가마에 숨어 있을 수 있는 요괴를 쫓아냈다.
그런 다음 신부는 새 신발을 신고 신부가 부축하거나 형이나 동생이 메고 있다. 가마 출발, 채찍 폭발, 신랑 머리 챔피언 모자를 쓰고, 용봉홍포 를 입고, 허리에 큰 붉은 꽃을 매고 신부를 맞이하고 가마에 올랐다. 이 과정은 매우 익숙한 것 같다. 고풍스러운 드라마 속 결혼식은 대부분 이 시대의 결혼식을 참고했다.
청대 쾌락복:
청대 결혼식은 일반적으로 명대 결혼식의 계승이다. 청나라 건립 이듬해 만주족은 삭발 탈의제도를 시행했다. 청정부는 김지군의' 십불종' 건의를 받아들였는데, 그 중 하나는' 관직을 위해 혼례를 하지 않는다', 즉 혼인풍속이 한족의 전통을 답습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청나라 한족의 웨딩드레스는 명나라와 똑같다. 청정부는 초기에 개방적인 정책을 많이 채택했기 때문에 많은 전조의 민간 문화가 대부분 보존되었고, 민간의 결혼 풍속도 대부분 명나라와 동일했다.
그러나 지배 계급에게는 다르다. 청정부의 규정에 따르면: 공, 후, 백 세 사람의 결혼식, 새틴 드레스 다섯 벌, 새틴 매트리스 세 벌, 금약 한 벌, 금비녀, 금귀걸이 한 벌, 관례 한 벌, 새틴 드레스 네 벌, 나머지는 같다. 둘째, 삼품관의 수령식, 새틴 옷 세 벌, 새틴 이불 두 벌, 나머지는 수정관 한 명, 4 품관의 수령식은 수정관 아홉 명, 새틴 옷 두 벌, 새틴 이불 한 벌, 금 칼라 한 개, 모두 금귀걸이입니다.
그렇다면 황제의 결혼식은 당연히 포함되지 않고, 과정의 복잡성은 보통이 아니다. 그러나 결혼식 당일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리며 가마를 들고 온 거리를 다 알게 하는 습관은 여전히 대중의 폭넓은 지지와 인정을 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서서히 이어져 고대 결혼식을 언급하자마자 봉관용 가운, 붉은 색 등을 떠올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희망명언) 그러나 행복한 이벤트를 빨간색으로 나타내는 것은 중국인의 전통입니다. 현대 혁신 요소에 녹아들면 젊은이들에게 더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
고대 웨딩드레스는 어떤 모습인가요? 3 고대 중국 여자 웨딩드레스
1, 주대 웨딩드레스-단색 옷
주조의 결혼식은 장엄하여 후세와 달리 나팔을 불고 북을 치며 희경을 표시하였다. 전체 과정은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그래서 주조의 웨딩드레스도 품위를 나타내는 블랙 컬러를 채택해 숙연하게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신부 드레스: 결혼식에는 진한 검은색 단색 드레스를 입고, 시부모님을 만날 때는 이브닝 드레스를 입는다.
2, 진나라와 한 왕조의 웨딩 드레스-주례에 따라
당나라 이전에 사람들은 주 단위로 결혼했고, 남녀는 모두 검은색을 입었는데, 특히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검은색이 존중받았다. 그래서 이렇게 엄숙한 결혼 날에 검은 시집가는 옷을 입는 것은 필연적이다.
진한시대에는 황태후, 황태후, 궁경 부인의 시집가는 옷은 모두 깊은 옷으로 만들어졌다. 짙은 옷의 모양은 상하 연결이었는데, 당시 남녀가 모두 흔히 볼 수 있었다. 선복에는 중복과 심복이 있고, 형제는 큰 차이가 없지만, 소매가 바뀌었을 뿐, 모두 단층 천 옷에 속한다. 한대에서는 12 가지 색깔의 실크가 서로 다른 신분의 사람을 위해 웨딩드레스를 디자인하는 데 사용되었다.
3, 당나라 웨딩드레스-머리핀 드레스, 총각 아가씨.
당대부터 블랙은 더 이상 존귀한 상징으로 여겨지지 않는다. 이때 웨딩드레스는 주혼의 장엄함과 신성함, 후세의 시끌벅적함과 축하를 융합했다. 색깔은 붉은 남록녀로, 스타일은 머리핀 옷이다. 즉 신부는 긴팔 셔츠와 실크가 많은 긴 치마를 입고 입었을 때 겹겹이 겹겹이 겹겹이 겹이 겹겹이 겹이 겹이 겹겹이 겹이 겹이 겹쳐서 바깥에 넓은 소매 외투를 입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송나라 웨딩 드레스-당나라 시스템 상속
송대의 웨딩드레스는 기본적으로 당대의 웨딩드레스를 물려받았지만, 또한 다르다. 삼사생과 품관의 손자는 9 급 관복을 입는 척할 수 있고, 나머지 서민 신랑은 비누색 라운드넥 셔츠를 입고, 양각은 접은 후 교차고정 (당연히 검은색) 하고, 신부는 당연히 크라운, 가운, 소매셔츠, 색깔은 청록색이다.
원나라 웨딩 드레스-몽골 민족 특성
원나라는 몽골 왕조이기 때문에 그 의상은 당연히 전형적인 몽골 스타일이다. 그들의 옷은' 일광욕' 을 위주로 짧은 가운, 타이트하고 좁은 몸, 허리 주름이 많아 승마에 편리하다.
원대 귀족 여성이 입는 옷은' 손자에게 입는 양질의 옷' 보다 훨씬 번거롭다. 그들이 입은 가운은 넓고 길어서 걷기가 불편하다. 그들은 종종 두 명의 하녀가 그들을 도와 가운을 잡아당기고 키가 크고 긴 모자를 써야 한다. 원대의 시집가는 옷과 의상은 큰 차이가 없고, 여전히 짙은 몽골족 의상의 특색을 지니고 있다.
6. 명제 시집-관봉 하철과 9 품 관복.
명나라의 시집가는 옷은 바로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봉관, 노을사, 장원복이다.
군자는 결혼하는데, 만약 깊은 옷을 입는다면, 여자는 그에 따라 진홍색, 빨간 치마, 가짜 꽃봉오리를 입는다. 남편과 같은 등급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크라운 긴셔츠나 꽃비녀, 진홍색 소매 원피스나 라운드 비단뱀 스커트, 붉은 주름치마, 신부는 빨간 베일로 얼굴을 가리거나 종이 부채로 얼굴을 가린다. 수놓은 신발을 신는 것은 행운을 상징한다.
여성복은 주로 실크와 비단으로 만든 옷이다. 백금선, 금실, 주석수국으로 용봉상상을 대표하는 용봉원앙 패턴입니다.
청대 웨딩드레스-치파오 모델
청대의 웨딩드레스도 명대의 관봉 여름복을 답습했다. 빨간색을 위주로 하지만 웨딩드레스의 스타일은 치파오를 기초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