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잉거의 스타일 특징

잉거의 스타일 특징

잉거·푸닝잉거

적용지역 또는 단위 : 광둥성 제양시

푸닝잉거는 주로 한족의 장엄하고 남성적인 군무이다. 대명저택을 공격하는 양산보 영웅의 영웅적 투지와 영웅적 기상을 보여준다. 공연자들은 양산보의 영웅적인 이미지를 모델로 한 독특한 얼굴 화장을 하고, 사무라이 복장을 입고, 몸에 꼭 맞는 번트를 연주하고, 손에 특수한 이중 짧은 막대를 들고 징, 북, 소라 나팔에 맞춰 탭하고 춤을 춥니다. 공연 중 대기열 그래픽은 바다로 나가는 쌍룡, 산을 내려가는 호랑이, 밀 이삭, 달팽이 원 등 다양합니다. 액션 루틴도 들판, 거리 청소, 망치 돌리기, 망치 꽃 등 다양합니다. 그리고 다른 댄스 다이내믹이 독특함을 형성합니다. 움직임은 리드미컬하고 장면은 웅장하며 기세는 웅장합니다. 푸닝잉거의 공연 스타일은 강렬하고 강력하며 거칠고 영웅적입니다. 이는 용감하고 강하며 단결하여 싸우고 용감하게 전진하는 중화민족의 귀중한 인격과 정신관을 구현합니다.

싱잉거(Singing Yingge)는 원래 노래와 무술을 하면서 연주했기 때문에 싱잉거(Singing Yingge)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지금은 난산의 한 노예가가 아직도 몇 대사를 막연하게 기억하고 있는데, 나중에는 춤의 강한 리듬으로 인해 노래와 춤을 동시에 하는 것이 정말 어려워서 점차 노래하는 부분이 사라지고 독특한 부분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는 지역 징과 드럼. 징과 북의 장단은 단순하면서도 열정적이다. 징과 북의 장단은 2박자 빠르다. 곡은 장장콩, 장장콩...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빈 소리에 소라뿔이 더해진다. 징과 드럼의 리듬을 더 빠르게 만듭니다. 밝고 따뜻하며 웅장하며 힘찬 움직임과 함께 더욱 웅장해 보인다. 영어 가곡의 연주형식은 앞부분, 중간부분, 뒷부분으로 나누어진다(흔히 앞창, 중간창, 뒷창이라고 부르며, 중간창과 뒷창을 일반적으로 뒷창이라고 부른다) ). 앞 창고는 노래하는 영웅이며 수업의 주요 부분입니다. 공연 소품은 짧은 막대기와 작은 북으로 되어 있으며, 짧은 막대기는 지름 약 5cm, 길이 약 40cm의 소가죽으로 되어 있으며, 지름 약 10cm 정도이다. 길이는 20cm이며, 드럼 옆에는 한 손으로 잡을 수 있는 활이 있습니다.

앞 창고

'잉거' 공연은 '앞 창고'와 '뒤 창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앞 창고가 주요 공연입니다. 각 "English Song" 팀은 머리를 조이는 사람이 이끌고 때로는 명령을 보조하기 위해 "뱀 부리는 사람"이라는 또 다른 캐릭터가 있습니다. 무용단은 보통 16명에서 36명의 청년으로 구성되는데, 그 수가 많을 때에는 양산의 장군 수가 108명으로 제한된다. 공연하는 사람이 36명이면 그 중 18명은 북을 들고, 나머지 18명은 '잉글리쉬 노래 망치'라고 불리는 길이가 1피트가 넘는 둥근 나무 막대기를 들고 리듬에 맞춰 전진, 후퇴, 점프하는 집단 춤을 춘다. 동시에 그들은 때때로 "English Hammer"를 이기고 때로는 서로 싸우기도합니다. "Yingge" 팀은 일반적으로 "Headbutt" 및 "Er'trick"의 역할을 맡습니다. "Headbutt"는 대부분 Qin Ming 또는 Guan Sheng 캐릭터로 분장한 붉은 얼굴과 붉은 수염(또는 검은 수염)입니다. 'tbutt'는 검은색입니다. 검은 얼굴과 수염을 가진 그는 양산의 인물인 검은 회오리바람 리쿠이로 분장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꽃승 노지심으로 분장한 '세 망치'와 호랑이 싸움 영웅 오송으로 분장한 '네 망치'가 추가됐다. 이 캐릭터는 의상과 벨트를 착용하면 위엄 있고 경쾌해 보입니다. 공연장에서는 날아다니는 '중국 쿵푸' 실력을 뽐내는 결단력 있고 씩씩하며 영웅적인 남자들의 모습이 전장을 가득 채웠고, 그 소리는 크고 감동적이었습니다. 과거 '첸펑'의 형태는 노래와 춤을 동시에 하는 형태였지만, 사람들이 점점 더 어려운 연주 기술을 추구함에 따라 일부 영역을 제외하고 춤만 추고 노래를 부르지 않는 형태가 되었다. 점차적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잉 거(Ying Ge)" 공연은 화려하고 웅장하며 리드미컬합니다. 마치 멋진 오페라 "무술"을 즐기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북쪽의 여유롭고 따뜻한 '양코' 공연에 비해 두 공연 모두 형태와 매력 면에서 각자의 지역적 특성을 부각시킨다.

백쉐드

'잉거'의 소위 '백쉐드' 부분은 일반적으로 '잉거' 연극으로 알려진 줄거리와 현악 반주가 있는 일종의 작은 드라마 공연입니다. . 공연되는 주요 전통극으로는 '부처님', '도화전', '등불 축제', '흰 새' 등이 있습니다. 공연 레퍼토리의 길이와 양은 모두 청중의 관심에 따라 결정됩니다. 다른 유형은 "잉거(Ying Ge)" 댄스 팀이 수행하는 레크리에이션 활동입니다. 사실 '잉거 오페라'의 공연 형식은 북부 산시양코의 '대무대'와 유사하며, 자오저우 양코의 '소무대'에서는 4~2인이 남녀 간의 사랑을 연기한다. 산동은 형태와 목적이 다릅니다. 1년 동안 열심히 일한 농민들에게는 거의 유일한 축제이자 여가 시간인 춘절 기간 동안 집단 양코 '큰 들판'에 대한 감상이나 자기 오락에 국한되는데, 이는 명백히 충족하기 어려운 일이다. 모든 사람의 필요. 모두의 활기차고 성공적인 공연이 끝난 후 흥미 진진한 스토리 텔링 공연도 볼 수 있는데, 이는 확실히 오늘날까지 이곳에 머무르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뒷부분은 다부마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청나라 옷을 입은 남자가 붉은 앵두 모자를 쓰고 콧수염을 기르고 손에 철퇴 두 개를 들고 허리에 천 말을 차고 코끼리를 탄 자세를 취한 채 승려 복장을 한 남자와 장구를 들고 싸운다. 막대. 이후에는 일부 무술요원이 추가되어 맨손, 칼, 검, 막대기 등을 사용하여 단독 및 대련 무술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결국 잉거의 모든 활동 과정은 그의 아버지가 패하고 당황하여 도망치는 것으로 끝났다. 부마를 때리는 것은 리후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명 저택에서 소란을 일으킨 송나라 양산 영웅들의 시대적 배경과 맞지 않지만, 연못 끝을 끝으로 삼는다. , 그것은 변장하여 도시에 진입하는 Liangshan 영웅의 음모를 교묘하게 기반으로 합니다. 이를 지상에 연결하고 Yingge의 뒷 창고에 통합하여 Yingge의 전체 활동을 더욱 완벽하게 만듭니다.

스타일

보녕잉거에는 세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첫째, 기본 동작은 막대기를 어깨 높이로 잡고, 막대기를 가슴 앞으로 버클로 묶고, 팔을 편평하게 하고, 말을 하는 것입니다. 자세를 취하고 사이드 스텝을 사용하여 앞으로 나아갑니다. 이는 Liusha 주변의 Nanshan 및 Xintan 마을로 대표됩니다.

두 번째는 막대기를 가슴에 쥐고 팔을 높이 들고 다리를 높이 들고 단일 점프 스텝, T-horse, 활기차고 강력하며 막대기를 유연하게 다루는 것입니다. 이 유형은 Xiaojiashan의 Tukeng과 Xianliao, Zhanlong의 Xiacun으로 대표됩니다. 세 번째는 요원니거우와 담백갱촌으로 대표되는데, 기본 동작은 막대기를 아래에서 위로 누른 다음 팔을 들어 한쪽 다리를 차는 동작으로, 동작은 활기차고 민첩하며 춤의 느낌이 가득하다. . 또한, 독특한 한탕잉게도 있는데, 이 팀의 기본 동작은 춤과 격투의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으며, 동작이 느리고 각각의 춤을 추는 것이 특징이다. 스텝은 반드시 복싱의 풋워크에 맞춰 하며, 말의 자세를 갖추어야 합니다.

잉거·조양잉거

적용지역 또는 단위 : 광둥성 산터우시

아다지오 잉거는 다른 장르에 비해 템포가 느리고 댄스 스틱을 더 많이 사용한다. , 기본 댄스 방식은 3~4개의 해머 스트로크를 사용하여 동작 그룹을 만드는 것입니다. 느린 속도로 추진력을 보여주며, 엄숙하고 단순하며 우아합니다. 이 밖에도 댄서들이 술고래처럼 보이는 'Drunken Hammer'도 독특한 매력이 있다. 미디엄 영어 노래의 리듬은 느린 영어 노래의 리듬보다 약간 빠릅니다. 기본 댄스 방식에는 스틱 5개와 스틱 7개(영어 노래와 댄스)가 포함되어 일련의 동작을 구성하며, 스틱 8개, 스틱 10개도 있습니다. , 11개의 스틱과 13개의 액션 세트입니다. 징과 북의 장단은 느린 속도의 영국 노래와 확연히 다릅니다. 전자의 북 장단은 중간에 휴지와 연장이 있는 반면, 후자의 장부는 계속해서 칩니다. Zhongban Yingge는 주로 Wenguang, Mianbei 및 Chengnan 지역에 퍼져 있으며 그 특징은 안정성이 자유롭고 단순함이 유연하다는 것입니다.

장르

역사적 이유, 지리적 조건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조양잉거에는 아다지오, 미디엄 템포, 알레그로의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그 중 아다지오: 세 가지 연주 스타일이 있습니다. , 4개의 망치, 망치의 길이는 1.6~1.8피트입니다. 각 망치 세트는 일반적으로 술 취한 망치로 알려진 거친 회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징과 북은 큰 북, 징, 수공, 크고 작은 심벌즈와 조화를 이루며 소리의 리듬은 마치 궁궐 관리들이 순찰에 나가거나 길을 닦기 위해 여행하는 신들처럼 느립니다. Snake Man과 같은 영웅)은 오페라 "Water Margin"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다지오 잉거(Adagio Yingge)는 제사무용과 민속무용의 융합으로 조양잉거의 가장 초기 장르이다.

미디엄 플레이트: 말렛의 길이는 57cm로 아다지오보다 짧고 알레그로보다 약간 깁니다. 격투 스타일은 각각 5타, 7타, 8타, 10타, 11타, 13타로 구성되며, 각 그룹은 편평한 어깨와 360도 바깥쪽으로 회전하는 댄스 스텝으로 구성됩니다. 난취안에서는 어깨가 편평하고 바깥쪽으로 수평으로 회전하는 망치가 가볍고 경쾌한 중북, 공, 크고 작은 북과 조화를 이루며 연주가 유연하고 기동성이 뛰어납니다. 여행 중에도 공연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드러머와 지휘자는 송장으로 변장하고 있다. 지역 연대기의 기록과 명나라가 남긴 문헌으로 볼 때, 당시 조양에서 성황이 성을 복구하고 많은 학교와 사찰을 세웠음을 알 수 있다. 중반 잉거(Zhongban Yingge)를 결성합니다.

알레그로: 망치는 중형 잉게보다 약간 짧으며, 연주자의 절반만이 손북과 작은 북채를 잡고 칩니다. 징, 큰 심벌즈 및 친자를 싸우는 것입니다. 공연자들은 유연한 움직임, 빠른 리듬, 웅장한 기세로 공연 형식, 기술, 루틴 및 패턴의 복잡한 변화를 통해 양산 영웅의 얼굴을 그립니다. 뒷마당에서는 작은 공연도 펼쳐진다. 무용생태를 관찰한 바에 따르면 단안산 지역의 산악인들은 임업과 농업을 모두 수행하며 조건이 열악하고 노동력이 무겁다. 문화활동이 부족했고, 계급탄압이 심하여 농민봉기가 빈번히 발생하였고, 영어가요의 확산이 가속화되었다. 그리고 사회 발전 때문입니다. 음악, 오페라, 민속무용, 무술 등 다양한 문학적, 예술적 형식이 잘 확립되어 있습니다. 많은 요소들이 영어 노래에 접목되었고, 외국 문화의 유입과 함께 Allegro Yingge가 형성되었습니다.

지역적 특성

민속예술은 지역적 특성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영어 노래'라고 하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광둥성 조산 지역의 '영어 노래'를 떠올리게 됩니다. . 조산 지역에서는 '영어 노래와 춤의 고향'으로 알려진 푸닝의 '잉거'가 가장 유명합니다. 푸닝의 "잉거(Yingge)"는 댄스, 난취안(Nanquan) 공연, 오페라 공연을 통합하여 다른 곳보다 더욱 두드러집니다. 징소리와 북소리, 관중들의 천둥소리에 맞춰 양손으로 형형색색의 나무막대를 휘두르며 끊임없이 뒤집고 두드리며 한걸음 한걸음 걷고 춤추며 '긴 뱀의 전진'을 표현하는 공연자들의 모습을 보았다. '이룡해해' 등 18종의 포메이션 변화가 중국 전통무술을 접목한 단체체조와 같다. 공연 내내 활기차고 아찔한 분위기가 가득했다.

북쪽의 '양코' 공연에서 유래한 것 외에도 광둥의 '잉거' 공연은 지역 주민들로부터 악귀를 쫓아내고 오물을 제거하는 기능을 부여받았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새해가 시작될 때 "영어 노래"를 부르면 악을 물리치고 행운을 불러일으키며 행운과 가축 번영, 사업 번영을 가져온다고 믿습니다. 공연자들이 특별한 능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매년 첫 공연을 하기 전에 마을 사당에서 조상과 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조상과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수탉 한 마리를 사당 밖으로 내던져낸 뒤 대포를 쏘아올린 뒤 수탉이 내려앉은 방향으로 출발해 거리에서 노래와 춤을 추기 시작했다.

'잉거'의 퍼포먼스는 같은 지방에서도 완전히 똑같지 않다. 예를 들어 댄스팀의 의상이 똑같아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구분하기 어려울 때도 있다. 공연자는 막대기와 둥근 북을 들고 있으며 노동 분업과 댄스 대기열 등이 없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