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건축 일러스트레이션 선 초안 - 건축 도면 핸드 드로잉 기법 및 단계
건축 일러스트레이션 선 초안 - 건축 도면 핸드 드로잉 기법 및 단계
고대 중국 건축 선화 자료 공유, 기본 장면 복사에 좋은 자료!
고풍을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이 자료 공유의 물결을 놓치지 마세요. 다음은 중국 고대 건물에 대한 선화입니다. 복사용 선화 재료로 활용하면 좋은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 장면의 관점을 이해함으로써 연습을 통해 아름다운 고대 장면을 그릴 수도 있고, 이를 자신만의 일러스트레이션 일러스트레이션의 재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서둘러 수집해 보세요!
위의 자료를 통해 선 도안을 복사하는 연습을 통해 누구나 장면 투시도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복사한 배경을 소재로 보관할 수도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해야 할 때 배경 자료가 없습니다. 건축 도면 핸드 드로잉 기술 및 단계
건축 도면 핸드 드로잉 기술 및 단계
건축 도면은 건축가가 마스터해야 하는 지식입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에게 제공하는 건축 도면 핸드 드로잉 기술과 단계입니다.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1. 구성 및 준비
그림을 그리기 전 집중을 하고(좋은 기분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먼저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의 특성을 관찰하고, 명확한 피사체가 있는지 여부, 명확한 앞, 중간 및 뒷 장면이 있는지 여부는 일반적으로 먼저 사진에서 주요 개체의 위치와 크기를 결정하고 구도가 균형을 이루고 전체 구조적 선(등고선)을 그립니다. 및 투시선)을 주 대상으로 하고 선을 명확하게 사용하고 공간을 남겨두십시오(십자선을 완전히 연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선 그리기는 절대적으로 최종 그림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물 간의 관계(응집 관계, 구조 관계)를 눈으로 비교하고 획을 정확하게 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획을 적게 그리는 것이 좋다. 더 잘 관찰하려면 눈이 항상 펜 앞에 있어야 한다.
2. 구조선과 등고선
구조선과 등고선은 전체 선 그리기의 핵심입니다. 구조는 물체의 골격이고, 윤곽선은 모양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물체 자체의 구조와 물체 사이의 경계선을 포함하여 살과 옷을 추가합니다. 간단합니다. 나무의 구조적 선은 가지입니다. 가지를 그리는 방법은 실제로 중국 회화 기법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메뚜기나무와 같은 게발톱 가지입니다. , 수양버들 또는 용수염나무는 게발톱가지형에 속하며 가지가 모두 아래쪽으로 자라며 사슴뿔가지가 매우 흔하며 원줄기가 가늘고 줄기가 가늘다. 일반적으로 식물의 가지가 어긋나기 때문에 가지가 서로 어긋나기도 한다.
이 사진에서는 속이 빈 건물을 제외하고 나머지가 식물이라 식물의 구성이 특히 중요한데, 보이는 대로 그려서는 안 됩니다. 이것은 정말로 당신을 죽일 것입니다. 일반화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3. 그림 심화 및 조정
심화 단계는 식물 잎의 윤곽선,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구분, 질감 등 다양한 "고기"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심화 시 주의할 점은 곳곳에 그리는 것이 아니라 항상 그림 속 사물의 윤곽 관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며, 건물의 어두운 부분과 연결되는 부분 등 식물을 너무 촘촘하게 처리해서는 안 되며, 건물의 수광면과 접촉하는 식물 간의 관계는 주관적으로는 약간 더 촘촘해질 수 있습니다. 건물의 물리적 관계를 강화할 것입니다. 그림 조정은 주로 밀도 관계, 밝기 대비 관계, 전후 공간 관계 등과 같은 리듬 관계를 나타냅니다.
마크 펜 채색 부분
1. 컬러 매칭 및 시작
마커 펜으로 채색하기 전에 그림의 전체적인 톤과 분위기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이 사진은 주로 황록색인데, 어떤 색이 메인 컬러인지는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사진은 둘의 비율이 거의 같기 때문에 노란색이 메인 컬러라면 건물 위의 녹색 부분이 그럴 수도 있겠네요. 녹색을 메인 컬러로 하면 건물 위의 녹색 부분을 덜 칠할 수 있습니다. 원할 경우 일반적으로 더 많이 칠하면 됩니다. 노란색과 녹색을 함께 섞으면 더 조화로워집니다. 개인의 색감에 따라 파란색으로 전체 사진을 더욱 생동감있게 만들어줍니다. 컬러링에 있어서 절대적인 규칙은 없습니다. 기분에 따라 메인 개체부터 시작하거나 가장 큰 영역부터 시작하세요!
2. 이 단계는 채색입니다.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색상 일치, 색상 연결 및 변경, 마커 스트로크 사용 등입니다. 톤을 배치할 때 색상 원칙을 결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공간을 표현하는 측면에서 전경이 있어야 합니다. 배경에 비해 따뜻한 색상을 사용합니다(동일 색상 시스템에서 차갑고 따뜻한 색상). 전경 색상은 약간 더 풍부하고 순수하며 동시에 더 섬세하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 밝은 표면과 어두운 표면, 수광 표면은 더 따뜻하고 백라이트 표면은 더 시원합니다(일반적인 일광 조건에서).
이 링크에서 또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마커펜의 특성상 브러시 스트로크를 사용할 때 그리면서 회전을 시켜보면 그림이 좀 더 유연해지고 속도도 빨라진다는 점입니다. 서로 다른 색상이 연결되면 약간 더 빠르게 두 색상이 더 잘 섞이도록 짧게 만드세요.
이 단계에서 친구들 사이에는 나쁜 습관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체의 가장자리를 넘어서 칠하는 것을 두려워하여 펜이 충분히 굵지 않고 선이 굵게 그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항상 멋진 스트로크를 추구하려고 노력하지만 좀 더 절제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실 채색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색관계를 갖는 것이고 나머지는 부차적인 것이다.
3. 관계 심화 및 조정
이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색상을 강조하고 대비를 강조하여 개체 자체에 볼륨감과 디테일이 더해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강조하는 색상에 대해서도 배워야 할 것이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은 강조할 색상을 생각할 때 회색을 강조하려고 합니다. 이는 스케치 관계로만 맞을 뿐, 색상 관계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물체의 어두운 부분은 (빛을 받는 표면에 비해) 더 차갑고, 색조도 물체 자체의 색상과 보색이거나 대비되는 색상입니다(180의 색상). 도 및 120도) 인간의 눈은 빛의 영향에 반응하기 때문에 어두운 부분이 반드시 회색인 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회색입니다. 예를 들어 어두운 부분에 보라색이나 파란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나무의 부분, 녹색 나무의 어두운 부분에 약간의 보라색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물체 자체가 밝은 표면과 어두운 표면의 대비가 확대되어 물체 자체의 볼륨감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다음 단계에서는 하이라이트를 처리합니다. 일반적으로 수정액, 페인트 펜 또는 하이라이트 펜을 사용하여 주요 하이라이트 지점과 구조적 선을 강화하여 전체 사진의 구조적 관계를 더욱 명확하게 만듭니다.
건축도면 입문 확대
작성선 규정
작성선의 폭 B는 도면의 복잡도와 비례에 따라 결정되어야 하며, 「건축건축도면 통일기준」에 의거 》(그래프선)의 규정을 따릅니다. 간단한 패턴을 그릴 때에는 두 개의 선폭으로 구성된 선폭 그룹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선폭 비율은 B:0.25B 여야 합니다.
평면도 작성 방법
1. 평면도의 방향은 일반 도면의 방향과 일치해야 합니다. 평면도의 긴 면은 수평 형식 도면의 긴 면과 일치해야 합니다.
2 동일한 도면에 2개 이상의 평면도를 그릴 경우, 각 층의 평면도는 낮은 층수에서 높은 층수 순으로 왼쪽에서 오른쪽 또는 아래에서 위로 배열해야 합니다.
3 천장 평면도를 제외한 모든 평면도는 정사투영법에 따라 작성되어야 합니다.
4 건물 평면도는 건물의 문과 창문 개구부의 수평 단면에서 보아야 합니다(지붕 평면도는 지붕 위에서 보아야 함). 단면, 투영 방향, 필요한 치수 및 입면도 등 높은 창, 개구부, 통풍구, 홈통, 트렌치, 크레인 등과 같이 보이지 않는 부분을 표시해야 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그려야 합니다. 점선.
5 건물 계획에는 방의 이름이나 번호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지름 6MM의 얇은 실선으로 그려진 원 안에 번호가 적혀 있으며, 같은 도면에 방 이름 목록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6 평면도가 큰 건물의 경우 평면도를 별도의 구역으로 나누어 그릴 수 있지만 각 평면도마다 결합된 개략도를 그려야 합니다. 각 구역은 라틴 대문자로 번호를 매겨야 합니다. 결합된 회로도에서 프롬프트되는 파티션은 해칭 또는 채우기로 표시되어야 합니다.
7 천장 평면도는 거울 투영 방식을 사용하여 그려야 합니다.
8. 평면도에 실내 입면의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서는 내부 기호를 이용하여 평면도에 시점 위치, 방향, 입면번호를 표시해야 합니다. 기호 안의 원은 얇은 실선으로 그려야 하며, 원의 지름은 그리는 비율에 따라 8~12MM 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외관 번호는 라틴 문자나 아라비아 숫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입면도 그리기 방법
1 다양한 입면도는 정사영법에 따라 그려야 한다.
2 건물 입면에는 건물 윤곽과 벽 몰딩, 구성 요소, 벽 방법, 필요한 치수 및 투영 방향에서 볼 수 있는 입면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3 실내 입면에는 투사 방향에서 볼 수 있는 실내 윤곽 및 장식 구조, 문과 창문, 구성 요소, 벽 덮개, 고정 가구, 램프, 필요한 치수 및 입면, 고정되지 않은 부분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가구, 램프, 장식물 등을 표현해야 합니다. (실내 입면의 천장 윤곽선은 특정 상황에 따라 매달린 평면 천장만 표현할 수도 있고 매달린 평면 천장과 구조적 천장을 모두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4 구불구불한 평면 형태의 건물의 경우 확장된 입면도와 내부 입면도를 그릴 수 있습니다. 원형 또는 다각형 평면이 있는 건물은 단면을 확장하여 입면도와 내부 입면도를 그릴 수 있지만 도면 제목 뒤에 "확장"이라는 단어를 추가해야 합니다.
5 단순한 대칭 건물이나 대칭 구성 요소의 경우 구조 처리 및 시공에 영향을 주지 않고 입면도를 반으로 그리고 대칭 축에 대칭 기호를 그릴 수 있습니다.
6 건물 입면에는 동일한 문, 창문, 발코니, 처마 장식, 구조적 방법 등을 부분적으로 강조하여 전체 그림을 그리고 나머지는 윤곽선만 그릴 수 있습니다.
7 건물 입면도에는 외벽 표면의 그리드 선이 명확하게 표시되어야 합니다. 각 부품에 사용된 표면 재질과 색상을 텍스트로 설명합니다.
8 위치 지정 축이 있는 건물의 경우 양쪽 끝의 위치 지정 축 번호에 따라 고도 이름에 번호를 매겨야 합니다. 위치 축이 없는 건물은 평면도의 각 측면 방향에 따라 이름이 지정될 수 있습니다.
9 건물의 내부 입면명은 평면도에 있는 내부 기호의 숫자나 문자를 기준으로 결정되어야 합니다.
단면도 작성 방법
1. 단면의 절단 부분은 도면의 목적이나 디자인 깊이에 따라 선택해야 하며, 도면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전체적인 그림과 구조적 특성, 대표성을 반영한 평면도입니다.
2 정사영법에 따라 다양한 단면도를 그려야 한다.
3 건물 단면 도면에는 단면 평면과 투영 방향에서 볼 수 있는 건물 구조, 구성 요소 및 필요한 치수, 입면도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4 단면 기호는 아라비아 숫자, 로마 숫자 또는 라틴 문자로 번호를 매길 수 있습니다.
5 내부 정면을 그릴 때 해당 벽과 바닥의 단면 평면을 표시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큰 공간을 차지하는 장비배관, 램프 등의 단면을 도면에 그려야 한다.
비율이 다른 도면 작성 방법
비율이 다른 회반죽 평면도 및 단면에 대한 지반 재료 범례 도면을 생략하는 규정:
1 비율은 1:50 이상 평면도와 단면은 미장층과 바닥 및 지붕의 표면선을 그려야 하며 재료 범례는 1 축척으로 그려야 합니다. :50을 그려야 한다 건물의 바닥과 지붕의 표면선과 미장층의 표면선은 필요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3 축척이 작은 평면도와 단면의 경우 1:50 이상인 경우 미장층을 그릴 필요는 없지만 바닥과 지붕의 표면선을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
4. 평면도와 단면은 1: 100~1:200의 간단한 재료 범례를 그릴 수 있지만(예: 빨간색으로 칠해진 벽돌 벽, 검게 칠한 콘크리트 철근 등) 바닥과 지붕 표면 선을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 축척이 1:200 미만인 평면도 및 단면도의 경우 재료범례가 필요하지 않으며, 단면의 바닥선 및 지붕선도 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손으로 그린 선화를 그리는 데 무엇을 사용하고 있나요?
질문이 너무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손으로 그린 선화라고 하면 건축이나 실내 평면도 등을 손으로 그린 선화를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포토샵으로 일러스트를 그린 손으로 그린 선화를 말하는 걸까요?
손이라면 컴퓨터 디지털로 그린 선화, 손으로 그린 선화를 먼저 사용합니다. 흰 종이에 연필로 흑백 선화를 그린 다음, 스캐너로 컴퓨터로 스캔하고 마지막으로 포토샵에서 색칠합니다.
종이에 손으로 그린 선화만 그린다면 연필, 목탄, 주사기펜, 만년필 등 쓸 수 있는 펜이면 무엇이든 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