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주민의 형성 원인은 무엇입니까?

전통 주민의 형성 원인은 무엇입니까?

민가는 민가이다. 민가에서 뻗은 생활 환경이다.

중국은 광활하고 민족이 많고 지리기후조건과 생활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이 사는 집의 스타일과 스타일도 다르다.

중국의 민가 중에서 가장 특색이 있는 것은 베이징의 사합원, 서북 황토고원의 가마 동굴, 안후이의 고민가, 푸젠 광동의 객가 토루, 몽골 몽골 몽골 가방이다. 북경의 골목에는 동쪽, 남, 서, 북면이 모두 집으로 둘러싸인 사합원이 많다. 이것은 사변형입니다.

사합원의 대문은 일반적으로 남동쪽이나 북서쪽 모퉁이에 열려 있다. 마당의 북쪽 집은 첫 번째 방으로, 벽돌교대 위에 지어져 다른 집보다 크고 주인의 거실이다. 뜰 양쪽에 동쪽 서쪽 사랑방이 있어 후배들이 사는 곳이다. 주방과 사랑방 사이에는 사람들이 걷고 쉴 수 있는 복도가 하나 있다. 사합원과 길가에 있는 집의 벽은 일반적으로 창문을 열지 않고, 원내 환경은 폐쇄되어 조용하다.

북경에는 크고 작은 사합원이 있지만, 크기에 관계없이 사방이 집으로 둘러싸인 사합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간단한 사합원에는 마당이 하나밖에 없고, 비교적 복잡한 것은 두세 개의 마당이 있다. 부자들이 사는 깊은 저택은 보통 몇 개의 사합원으로 나란히 구성되어 있다. 중간에 또 하나의 칸막이 벽이 있다.

사합원은 중국 북방민가의 조합된 건축 형식으로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의 정원이다. 폐쇄된 마당에 살면서 편안하고 한가하고 조용한 생활을 하며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며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사합원은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남겨진 것으로, 지금도 사용되고 있다. 이런 사합원은 보통 사합원에 드나드는 문으로 쓰인다. 평소에는 수문이 닫힐 때 완전히 닫힌 상태였다. 사합원의 마당문은 대부분 목문으로 되어 있다. 두꺼운 널빤지로 만든 대문의 한쪽 끝은 축 안에서 위에서 아래로 내려 열리며 안전하고 믿을 만하다. 사합원에는 정실, 즉 북방이 있다. 여기는 마당의 본집이고, 보통 사합원의 방향도 북향남이다. 동서 양쪽에는 동쪽 서쪽 사랑방이 있다. 동쪽, 서쪽 사랑방은 일반적으로 대칭이며, 건축 형식은 일반적으로 동일하거나 비슷하다. 남쪽에는 남루가 있는데, 북쪽 건물에 해당한다. 사합원 전체가 대부분 중국의 전통' 습관' 에 따라 대칭으로 건설되었다. 물론 남북과 동서방이 형성된 구석에는 사랑방이 있습니다. 이 사랑방들 중 일부는 식량을 저장하는데 쓰이고, 식량창고 등 창고가 되고, 어떤 것은 주방으로 쓰인다. 또 다른 구석이 있는데, 보통 남서쪽 코너는 화장실이고, 남동쪽 코너는 대부분 마당의 대문이다. 이런 사합원 방안은 산서성의 현성과 그 부근의 농촌에서 비교적 흔하다. 어떤 곳에는 마당이 있고 대문은 남쪽을 향하고 있다.

어떤 가족들은 정원을 꾸미기 위해 정원 입구 바로 맞은편에 그림자 벽, 즉 벽돌담을 짓는다. 대문의 한쪽을 마주하면 보통 그림자 벽 앞에 화훼, 송죽무늬 또는 큰 서예자를 놓는다. "복", "루", "수명" 등 길한 글자를 쓰다. 또' 송언과 해',' 까치 등매',' 기린 배달자' 와 같은 길조 도안이 그려진 그림자벽들도 사합원의 서향 분위기를 조성했다. 일부 농민들은' 오곡이 풍성하다',' 상서로운',' 동해처럼 행복하다' 등의 글이나 사진도 사용한다. 이런 그림자 벽은 대문 입구에 위치해 있는데, 어떤 것은 단독으로 짓고, 어떤 것은 사랑방의 박공에 박혀 있다. 그림자벽은 일명 그림자벽이라고도 하며 정사각형이고, 사방은 벽돌조각, 가운데 정사각형은 서예나 그림이다. 조명벽은 베이스와 벽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정원에 분위기를 더하고 행운을 기원하는 것 외에도, 벽도 격리 역할을 하여 바깥세상이 정원의 활동을 엿보기 어렵게 한다.

마당에는 석판, 벽돌, 자갈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바닥이 있다. 마당의 지면은 모두 깔고, 주요 통로도 깔았다. 아무리 깔아도 뜰에는 항상 나무를 심고 꽃을 심고 정원의 포인트로 삼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지금의 건물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농촌에서는 대부분 원래 사합원의 기초 위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주옥의 방 수를 늘리는 것이다. 주옥인 북방이 채광이 좋기 때문이다. 따라서 집을 지을 때 가능한 한 북쪽의 공간과 지면을 최대한 활용해 정원이 불규칙하게 되어 주옥 앞에 북쪽 집 주옥의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 정원을 형성한다.

사합원의 주택 분배는 매우 엄격하여, 위치가 우월한 마당 본채는 모두 구세대의 할아버지와 아내에게 양보해야 한다. 중국 황하 중상류의 토굴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황토고원이다. 황토고원에 사는 사람들은 두터운 황토층을 이용하여 우수한 입체적 성능으로 독특한 집인 가마동을 지었다. 토굴은 토굴, 석가마, 벽돌가마로 나뉜다. 토요는 산비탈로 파낸 황토요동으로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며 보온방음 효과가 가장 좋다. 석가마, 벽돌가마는 모두 먼저 석두 또는 벽돌로 아치형 구멍을 쌓은 다음 두꺼운 황토를 깔고 견고하고 아름답다. 토굴 건설에는 철근 시멘트가 필요 없어 비용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이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토굴 건설이 끊임없이 완벽해지면서 황토고원에는 겨울철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토굴이 점점 편안하고 아름답다. 안후이 고대 민가 안후이 고대 민가는 안후이 남부에 있으며, 많은 고대 민가가 있다. 이 오래된 집들은 대부분 벽돌과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높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담장 안의 집은 일반적으로 3 개 방이나 5 개 베이의 2 층 건물이다. 큰 집에는 두 개, 세 개 이상의 정원이 있다. 뜰에는 싱크대가 하나 있는데, 대청 앞뒤에는 분재 식물이 심어져 있고, 곳곳의 기둥에는 정교한 도안이 새겨져 있다. 작은 건물의 깊은 뜰은 마치 예술 세계와 같다. 건축가들은 모두 그것을 "고대 민가 건물의 보고" 라고 칭찬했다.

핑 야오 (Pingyao) 의 일반 민가 건물은 대부분 청대에 건설되었다. 이 집들은 면적이 커서 재료가 신경을 쓴다. 산서성의 기후가 건조하고 전쟁에 의해 파괴되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 상당히 잘 보존되어 있다.

주택건물 배치는 대부분 엄격한 사합원 형식으로, 축이 뚜렷하고 좌우가 대칭이며, 주차가 뚜렷하다. 그것은 중앙축을 따라 있는 몇 개의 뜰로 이루어져 있는데, 세 개의 뜰은 일반적으로' 눈' 의 기본 형태를 띠고 있다. 정원은 보통 낮은 벽과 화려한 장식의 문들로 분리되어 있으며, 어떤 정원은 한쪽이나 뒤에 정원이 있다.

주요 방은 보통 3 ~ 5 개의 아치형 벽돌 구조가 있는 동굴이다. 가마 집 앞에는 일반적으로 나무 처마, 주랑, 기와를 얹는다. 주옥지붕은 평평한 지붕으로, 양쪽은 벽돌계단으로 올라갈 수 있고, 어떤 것은 벽걸이 풍수 건물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동굴에 목재 구조의 쌍포 건물을 짓는다. 평요 민가의 외벽은 모두 벽돌로 쌓은 데다 맑은 물 벽돌담으로 높이가 7 ~ 8 미터이다. 그들은 창문을 열지 않고 겉모습이 견고하고 화려하다. 어떤 사람들은 벽 꼭대기에 성루를 만들었는데, 작은 성처럼 마당에도 나무를 몇 그루 심지 않았다. 미신은 나무가 귀신을 일으켜 가정을 평온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고 믿는다. 마당의 바닥에 벽돌을 깔고 화단을 많이 지었다. 때가 없어 청소하기 쉽다. 핑 야오 (Pingyao) 의 집 안팎은 호화, 나무 조각으로 만든 아름다운 문, 메인 하우스 빔 아래에 매달려있는 꽃, 사자 롤 수국, 복록수 삼성, 체스, 서화 등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 모두 일정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문과 창문은 모두 나무로 되어 있는데, 대부분 무늬가 복잡하게 얽혀 있어 제각기 다르다. 어떤 문에는 당요우순선위의 이야기도 새겨져 있다. 당시 유리는 광범위하게 사용되었고, 일부 부유한 상인들은 조각유리를 사용했다. 보온 방한을 위해 문과 창문은 대부분 이중층으로 처마 밑의 서까래, 들보에 채색 그림이 그려져 있다. 골목길 양쪽의 집문은 특히 정교하고, 문 꼭대기는 형태가 다양하며, 산마루, 산등성이, 경사는 길이가 같지 않고, 반파대 처마 등이 있다. , 처마 밑에 빔 삽입, 처마 외부 아치 등. , 다른 접근 방식. 어떤 사람들은 기둥을 사용하고, 어떤 사람들은 벽기둥 부두를 만들고, 등등. 대문 문짝에 편액이 있고,' 수덕',' 수치',' 법자랑',' 샤웨이',' 롯데론' 등의 책이 있다. 어떤 집들은 말을 타거나 말을 묶고, 조각하고 정교하게 조각하여, 당시 이 세입자들의 부유도를 반영했다. 시 전체가 잘 보존된 집은 400 여 채, 수량이 많고 잘 보존되어 있는 것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객가 토루 토루는 동북동, 민서남 객가의 거주지이다. 객가의 조상은 1900 여 년 전 황하 중하류에서 남방으로 이주한 한족이었다. 객가의 대부분이 외진 산간 지방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객가의 선조들은 토비들의 괴롭힘을 막고 가족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이 거대한 민가인 토루를 만들었다. 토루 한 채가 수십 가구, 온 가족이 수백 명을 수용할 수 있다. 토루는 원형과 정사각형이 있는데, 그중 가장 특색이 있는 것은 원형 토루입니다. 원형 건물은 2 ~ 3 바퀴로 이루어져 있는데, 바깥 원은 10 여 미터 높이에 1 ~ 200 개의 방이 있다. 그들은 가난하고 부유하며 귀천이 있고, 각 집은 밑바닥에서 고위층까지 동등하게 한 방으로 나누어진다. 그것들의 용도는 매우 통일되어 있다. 1 층은 주방 겸 식당, 2 층은 창고, 3, 4 층은 침실입니다. 두 번째 바퀴는 2 층, 30 ~ 50 개의 방이 있는데, 보통 객실입니다. 가운데에는 사당이 있어 수백 명을 수용하여 공공활동을 할 수 있다. 토루에는 우물, 욕실, 화장실이 있어 마치 작은 도시와 같다. 크고 특이한 객가 토루는 세계 각지의 건축가들의 칭찬을 받았다.

객가 민가는 중국 남방 산간 지방의 한 송이 진기한 꽃이다. 그 독특한 스타일은 많은 중외 학자, 관광객, 심지어 미국 군사 전문가들을 끌어들였다.

수천수만의 원옥이나 토루 별나바둑이 민서남, 동북의 군산에 널려 있는데, 이것이 바로' 묘세계거' 로 불리는 객가 민가이다.

대부분 3 ~ 6 층, 100 ~ 200 여 채의 집들이 오렌지 잎으로 배열되어 있고, 배치가 가지런하고 화려하고 웅장하다.

팔괘 배치도 토루로 둘러싸인 동그란 집은 팔괘 배치에 따라 점괘 사이에 방화벽이 있어 가지런히 획일적이다.

도둑과 현지인들에게 따돌림을 당할까 봐 캠프, 몽골, 몽골 등 유목민의 전통집을 지었다. 옛날에는 금고라고 불렸는데, 펠트, 텐트, 펠트 가방이라고도 불렸다. 몽골어는 겔이고 만주어는 몽골 가방이나 몽골 블로그입니다. 이런 유목 민족은 유목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만든 거처로, 해체가 편리하고 유목민에게 편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흉노 시대부터 출현하여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몽골 가방은 둥글고 주변 측벽은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 각각 높이 130 ~ 160 cm, 길이가 약 230 cm 입니다. 나무 막대기로 그물을 짜고, 몇 조각이 동그라미로 연결되어 긴 우산 돔을 덮고 측벽에 연결되어 있다. 텐트의 상단과 4 벽은 펠트로 덮거나 둘러싸고 끈으로 고정됩니다. 서남벽에는 문판이 장착된 나무틀이 남아 있고, 텐트 꼭대기에는 채광과 환기, 연기 배출을 위해 둥근 천창이 남아 있으며, 밤이나 비바람에 펠트로 덮여 있다. 몽골 가방의 가장 작은 지름은 300 여 센티미터이고, 큰 것은 수백 명을 수용할 수 있다. 몽골 칸 시대에는 칸과 왕의 텐트가 2000 명을 수용할 수 있었다. 몽골 가방에는 고정식과 수영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반농반목지에서는 고정식 건물을 많이 짓고, 사방에는 흙벽을 쌓고 갈대를 덮는다. 유목 지역은 대부분 수영을 위주로 한다. 수영은 분리가능 및 분리불가능 두 종류로 나뉜다. 전자는 가축에 의해 운반되고, 후자는 소달구지나 마차에 의해 운반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몽골족 이주자가 증가하여 유목 지역에서만 몽골 가방을 보존했다. 몽골족 외에 카자흐어와 타지크족의 유목민들도 몽골 가방에 살고 있다. 분해가 편리하고 방목할 때의 이전과 이동에 유리하다. 착용하는 대나무 집은 아열대 지방에 위치하여 기온이 높다. 따라서 착용하는 대나무 집은 모두 평댐의 물가에 있고, 개울 양안에 있고, 호수 늪 주위에 있다. 청죽나무가 있는 곳에는 반드시 태족 마을이 있을 것이다. 대채자에는 이삼백 가구가 살고 있고, 작은 마을에는 십여 명밖에 없다. 집은 모두 단체 건물로, 주위는 공터로 둘러싸여 있고, 집집마다 자신의 정원이 있다. 용탱 국경에는 흙벽 방갈로가 많이 있는데, 각 집은 세 개의 침실로 나뉘어 있는데, 이것은 분명히 한족의 영향을 받는 것이지, 더 이상 태족 사람들의 고유 형식이 아니다. 사포경계는 모두 죽루 나무틀로, 위에는 사람이 살고, 아래에는 가축이 살고 있다. 풍격은 큰 텐트와 비슷하며,' 화남자' 에 기재된' 둥지 남월' 상황과 완전히 일치하며, 사서에 기재된 고요인들이' 나무와 블록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는' 간란' 거주지이기도 하다. 이것은 전형적인 다이 건물입니다. 이런 대나무 건물은 높이가 약 7 ~ 8 피트이고, 4 개의 무덮개 기둥이 있고, 기둥에는 우마가 묶여 있다. 사다리 근처의 윗층에는 테라스가 있어 길고 큰 방으로 변했고, 한 구석은 대나무 울타리로 갈라져 주인의 침실이자 중요한 돈의 보관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돈명언) 나머지는 지붕이 낮고, 양쪽이 경사지고, 처마가 바닥에 있어서 창문이 없는 큰 방이다. 처마가 약간 높으면 양쪽에 작은 창문이 있고 뒤에는 문이 있다. 건물의 중심에는 소방수조가 있다. 겨울여름이든, 차를 끓여 주야로 요리하는 것은 모두 이 불에 있으며, 주객들이 모여서 난로를 에워싸고 이야기하거나 웅크리거나 앉는다. 지붕은 초가지붕으로 덮여 있고, 빔, 기둥, 문, 창문의 바닥은 모두 대나무로 만들어졌다. 이런 집의 건설은 매우 쉽다. 대나무를 베어 동네를 모아 서로 도우면, 며칠 안에 건설될 수 있다. 하지만 썩기 쉬우니 매년 장마가 지나면 수리해야 한다. 강연회의 집들은 대부분 대나무가 아닌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스타일은 여전히 대나무 건물처럼 생겼지만, 조금 더 높았고, 그들은 초가지붕을 쓰지 않고 기와로 지붕을 만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Xishuangbanna 에서, 다이 사람들은 물고기 규모, 3 인치 정사각형, 단지 2 ~ 3 분의 1 얇은 기와 조각을 구울 수 있습니다. 각 타일의 한쪽에는 갈고리가 있고, 대나무는 지붕의 서까래에 수평으로 못 박혀서 간격이 약 2 인치이다. 기와조각이 비늘처럼 대나무 막대기에 걸려 있는데, 태족 사람들의 지붕은 올라갈 수 없다. 타일을 교체해야 하는 경우 서까래 아래로 손을 뻗어 타일을 부수면 됩니다. 이런 집에 사는 사람은 모두 마을의 대가족, 즉 차 안의 선웨이관문이다. 건축 풍격이 이렇게 많은데, 면적은 오히려 흔히 볼 수 있는 다이족 민간 목조 건물보다 훨씬 크다. 전체 건물은 120 개의 큰 나무 기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길이는 10 여 미터, 폭은 7 ~ 8 피트이다. 위층은 크기가 다른 여러 방으로 나뉘는데, 주위에는 통로가 있지만 창문을 열지 않고 깜깜하고 아래층에도 차폐물이 없다. 나는 가지런히 배열된 120 개의 큰 나무 기둥만 보았다. 이런 윗사람, 아래 소 기르는 집, 서남 변경지역, 하니족, 경포족, 수족과 묘족, 야오족, 여족 등 민족 중에서 보편적으로 볼 수 있는 민가 건물도 마찬가지지만 하층은 대부분 석두 또는 흙으로 쌓였다. 다이 대나무 건물, 저층 사방이 모두 비어 있다. 매일 아침 우마가 외양간에서 나오면 배설물이 제거되어 윗층에 사는 사람들이 더러운 공기에 그을리지 않게 된다.

토족 문각루

토족은 무리를 지어 사는 것을 좋아해서 발이 매달린 나무집에서 산다. 집은 한 마을과 한 마을에 지은 것으로, 외딴집은 거의 없다. 지은 집은 대부분 나무 구조, 작은 청와, 격자창, 돌출부, 나무 난간, 벽 구석, 고색 고향을 걷고 있다. 보통 집은 모두 작은 뜰이고, 병원 앞에는 울타리가 있고, 병원 뒤에는 대나무 숲, 녹석판 포장, 판자 벽, 송명점등이 있다. 온 가족이 일출과 일몰의 조용한 전원생활을 하고 있다. 투지아 가족, 인구 5704223 명, 주로 호남서 () 와 후베이 은시 () 에 거주하고 있다. 또 쓰촨 성의 돌기둥, 수산, 양양, 잠강 등 현에도 분포가 있다.

투지아 지역은 군산으로 둘러싸여 물산이 풍부하다. 그것은 장려한 자연 풍광과 짙은 민족 풍토를 가지고 있어 중국과 외국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그중 장가계는 중국 최초의 국가삼림공원으로 이미 새로운 관광지가 되었다.

투지아 (Tujia) 는 "원주민" 을 의미하는 "비즈카 (Bizka)" 라고 자칭한다. 2000 여 년 전, 그들은 오늘날의 산시 () 오서 () 에 정착하여 다른 소수민족과 함께' 무릉인 ()' 또는' 무계인 ()' 이라고 불렸다. 송대 이후 토가는 각각' 토정' 과' 토민' 으로 불렸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토족 인민의 뜻에 따라 정식으로 투지아 () 로 명명되었다.

토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한장어계 티베트마어족에 속한다. 대부분 사람들이 오랫동안 한족과 함께 살았기 때문에 일찍부터 중국어와 한문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서남에는 용산, 영순, 구장삼현의 소수 지역만이 아직도 토가어를 사용하고 있다. 토가는 주로 농업 생산에 종사하여 경제문화 발전에 한족의 영향을 받지만, 자신의 특성도 보존하였다. 서남의' 금동유' 와 오서의' 댐 페인트' 는 모두 국내외에서 명성이 자자한 명품이다. 현서 () 와 홍촌 () 은 안후이 () 의 가장 대표적인 민가로, 2000 년에' 세계유산 명부' 에 등재되었다.

홍촌에는 잘 보존된 명청고민가 140 여 석이 있습니다. 마을은 줄지어 늘어선 뜰과 수미의 호수와 산색이 서로 어울려 정취를 자아내고, 움직임이 적당하며, 곳곳에 경치가 있고, 한 걸음씩 진영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홍촌은 기묘한 전원풍광을 가지고 있어' 중국화의 마을' 으로 불린다. 서쪽 배달에는 124 개의 명청고민거와 3 개의 사당이 있다. 휘주 민가 건축 풍격을 대표하는' 삼절' (민가 사당 아치) 과' 삼조각' (목각, 돌 조각, 벽돌 조각) 이 이곳에서 잘 보존되었다.

청와백벽은 휘파 건축물의 두드러진 인상이다. 엇갈린 마두벽은 조형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방화와 화재 확산을 막는 실용적인 기능도 갖추고 있다.

혜주 민가의 특징 중 하나는 높은 담과 깊은 뜰이다. 한편으로는 도둑을 막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유랑에 시달리는 유동 가정이 심리적 안정감을 얻을 필요가 있다.

휘주 민가의 또 다른 특징은 깊은 아트리움을 중심으로 한 안뜰로, 사방의 높은 담으로 둘러싸여 있고, 밖에는 기와가 거의 없고, 좁은 아트리움만 채광환기와 외부 교류에 쓰인다. 이런 아트리움을 중심으로 높은 벽 폐쇄의 기본 조형이 관심의 초점이다. 비 오는 날 내린 비는 네 개의 지붕에서 아트리움으로 흘러들어갔는데, 흔히' 사수귀당' 이라고 불리며, 휘장 상인의' 기름진 물이 외인밭으로 흐르지 않는다' 는 마음가짐을 형상적으로 반영해 산서민가와 비슷하다.

안후이 남부의 민가는 많은 명청 고대 건축물을 보존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신안은 문화의 고장으로 역사상 관료 상인이 많다. 현에만 수백 명의 사관이 있다. 휘장이 안후이 남부에 널리 퍼지다. 부택 지도자는 강남 신안을 처음으로 밀었다. 그들의 막대한 부가 정교한 안후이 남고택 박물관을 만들었다. 명청시대 휘주의 고대 건축물은 주로 능현 (), 현 (), 계계 (), 휴닝 () 일대에 집중되었다. 이현에는 서송 홍촌 비산 핑산 등 10 여 개의 고촌이 있다. 면성의 고대 건축물이 비교적 많다. 그 현은 수백 개의 가치 있는 고대 건축물을 보존하였다. 배달만 122 채가 있습니다. 현에는 기존 고대 건물 365 개, 진귀한 건물 100 여 개, 고대 사당 27 개, 곰마을, 청칸, 천구, 당월, 심도촌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계서에는 현재 100 여 개의 고대 건물이 있어 골목, 구덩이, 풍촌, 상장에 집중되어 있다. 고대 마을은 일반적으로 방앗간, 민가, 사당, 유입구, 길정, 작업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떤 마을들은 규모가 매우 크는데, 예를 들면, 예컨대 99 개의 골목이 있는데, 낯선 사람이 들어가 자주 길을 잃는다. 많은 마을이 잘 조직되어 있는데, 홍촌의 수계가 그 예이다. 홍촌은 마을 머리에 댐을 쌓고 산을 막았고, 마을의 수로는 거리 양쪽에서 집집으로 들어가 마을 중간의 월당으로 들어갔다. 그런 다음 가정으로 분류하여 남호로 유입하다. 집집마다 세탁과 식수를 위한 크고 작은 수로가 있다. 주택건물의 배치는 일반적으로 정원을 중심으로 한 뜰로 높이가 2 층이다. 중대형 주택은 다원 조합을 채택하고, 건물은 모두 백벽 데와이다. 옛날에는 많은 대가족의 건축 규모가 웅장하여 휘주 삼조각 장식으로 배치가 정교하고 착실했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건축물이 황산, 구화산, 신안강의 광대한 명산수지에 박혀 있는 것은 화장을 하지 않는 세계적인 공원이다.

안후이 남부의 집은 모두 2 층 이상의 건물로, 사방에 작은 아트리움이 하나 있는데, 홀은 아트리움의 북쪽에 있다. 홀과 아트리움 사이에는 벽과 문과 창문이 없어 열린 공간이다. 대전의 북쪽, 즉 뒤에는 나무로 만든 태사벽이 있고, 양쪽에는 문이 없는 문이 있다. 태사벽 앞에는 긴 테이블, 네모난 테이블 등 가구가 놓여 있다. 로비의 동서 양쪽에는 안락의자와 테이블들이 각각 놓여 있는데, 사람들은 흔히 그 위에 그릇들을 장식으로 진열해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안후이 남부의 고대 민가 마을의 부지 선정, 배치, 건축 형식은 모두' 주역' 풍수 이론을 지도로 하여 중국 전통의 천인합에 대한 철학적 사상과 자연에 대한 동경과 존중을 반영하였다. 그 우아한 명청 민가 건축물과 자연이 긴밀하게 결합되어 과학적이고 재미있는 주거 환경을 창조한 것은 중국 전통 민가 건축물의 정수이다. 이 마을의 독특한 수계는 실용과 미학을 결합한 수리공학의 전범으로 인류의 이용과 자연을 개조하는 탁월한 지혜를 깊이 구현했다. 그' 배치가 정교하고 구조가 교묘하며 장식이 정교하며 건축이 정교하며 문화적 내포가 깊다' 는 것은 우리나라 고대 민가 건축물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