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에는 어떤 오페라가 있나요?

중국에는 어떤 오페라가 있나요?

중국 희곡의 종류는 얼마나 됩니까? 중국의 광대한 영토와 수많은 민족, 다양한 미적 습관, 표현 방식, 방언 등 다양한 조건으로 인해 경극은 다양한 형태를 형성해 왔습니다. 전국에 걸쳐 다양한 형태의 오페라가 있습니다. "5대 오페라 유형": 북경 오페라, 평 오페라, 허난 오페라, 월 오페라, 황메이 오페라. 통계에 따르면 중국에는 360여종의 향토드라마가 존재한다.

오페라가 시작되거나 인기를 얻은 성 및 지역으로 구분:

일련 번호 지방 레퍼토리

1 베이징 북경 오페라 북곤곡 서로 핑주 베이징 오페라

2 허베이 성 허베이 방즈 핑 오페라 비단 끈 오래된 곡 하하 조정 허베이 무작위 연주 Wu'an Ping 곡 Wu'an Luozi

서곡 Yuxian Yangge Longyao Yangge Dingxian Yangge 4현 당나라 오페라 Hengqi 조정 네 곡

3 산시성 푸저우 방즈 중로 방즈 북로 방즈 상당 방즈 공과 북 곡예 어린이 링추루오라 상당피 황상당나자 영지로 사랑 홍동로 사랑 임현로 사랑 산북로 사랑

Xiangwu Yangge Huguan Yangge, Qinyuan Yangge, Qitai Yangge, Fanzhi Yangge, Shuoxian Yangge

Xiaoyi Wanwanqiang Quwo Wanwanqiang Xianzi Qiang Fengtai Xiaoxi

4 내몽고 자치구 내몽고 Yangge Duo 만한 오페라

5 랴오닝성 해성 트럼펫 오페라 요남 그림자 오페라 몽골 오페라 색연꽃 낙하

6 길림성 듀오 지 오페라 신성 오페라 황룡 오페라

7 헤이룽장성 용강 오페라

8 산시성 진 오페라와 한도 이황아공 오페라 화양 무용 오페라 허양 시안 오페라 메이후 오페라 산시 완완 오페라

산시 고대 오페라 산시 난두안 공 오페라, 산시 도칭 시안반 오페라, 산난 화곡 오페라, 안강 선자 오페라

9 간쑤성 장극, 고산 오페라 그림자 오페라, 간난 티베트 오페라

10 칭하이성, 칭하이 티베트 오페라, 칭하이 핑시안 오페라

p>

11 신장 신장 오페라

12 산둥성 산동성 방지자오 방라이우 방지 동로 방지 류지 오페라 루 오페라 마오창 류창 오음 오페라 류친 오페라 2현 4급 조율

13 장쑤성 쿤 오페라, 회극, 양 오페라, 통 오페라, 서 오페라, 수 오페라, 화이하이 오페라, 단 오페라, 딩딩 오페라, 하이먼 산 오페라, 화이홍 오페라

14 안후이성, 황메이 오페라, 회극, 청양 오페라, 사하 오페라, 웨시 가오 오페라, 안후이 오페라 연속 오페라 안후이 누오 오페라 루 오페라 안후이 단공 오페라 사주 오페라 펜던트 오페라 한구 오페라 우후 리황 오페라 문남사 완난 꽃고극 풍양화고극 회북화고극 프로모션 오페라 하이 캐릭터 오페라 홍산 오페라

15 상하이 상하이 오페라 코미디 펑셴 오페라

16 절강성 월극 우 오페라 소 오페라 신창 가오 오페라 닝하이 핑 디아오 송양 가오 싱간 오페라 온주 쿤 오페라

금화곤 오페라 황옌 루안탄 주지 루안탄 오우 오페라 허주항 오페라 용 오페라, 호 오페라, 야오 오페라

무 오페라

17 장시성 간 오페라 이양 오페라 서허 오페라 동허 오페라 닝허 오페라 루이허 오페라 이황 오페라 난창 차 따기 오페라 간난 차 따기 오페라 핑샹 차 따기 오페라 만등 오페라 푸저우 차 따기 오페라 지안 차 따기 오페라 닝두 차 따기 오페라 간동 차 따기 오페라 구강 차 따기 오페라 경덕진 차 따기 오페라 오닝 차 따기 오페라 고안 차 따기 오페라

1 복건성 보현 오페라 리위안 오페라 가오가 오페라 핑자오 오페라 복건 오페라 서민 오페라 자명 오페라 대강 오페라

서부 복건 한 오페라 북로 오페라 매화 숲 오페라 우자 남간 조소 오페라 삼각 오페라 서부 복건 차 따기 오페라 남부 치 오페라 서부 복건산 노래 오페라 상 오페라 두들겨 도시 오페라 대나무 말 오페라 유 봄 오페라 어깨 오페라

19 대만 게자 오페라

20 광동성 테오추 오페라 정자 오페라 백자 오페라 광동 한 오페라 서진 오페라 화차오 오페라 북부 광동 차 따기 오페라 러창 화고 오페라 레이 오페라 월서바이 오페라

21 광시 구이 오페라 용 오페라 실크 현악 오페라 광시 세공 오페라 차이 티아오니우 니앙 오페라 구이난 차 따기 오페라 장 오페라 미아오 오페라 동 오페라

22 하이난성 경극 린 오페라

23 후난성 후난 오페라 제극 창더 한 오페라 헝양 후난 오페라 발링 오페라 첸허 오페라 샹쿤 창사 꽃고극

악양 꽃고극 창더 꽃고극 샹시 호남 오페라 샹시 양 오페라 헝양 꽃고극

소양 화고 링링 화고 오페라 스다오 오페라 샹시 미아오 오페라 신황 동누오 오페라

24 후베이성 ​​한 오페라 징허 오페라 난 오페라 후베이 웨타오산 얼황 호북 가오창추 오페라 동로 꽃고극

황메이 차 따기 오페라 양신 차 따기 오페라 원안 화고 오페라 향양 화고 오페라 형주 화고 오페라 양산 조운양 화고 오페라 수이 현 화고 오페라 홀 오페라 문곡 오페라 서부 호북 유자 오페라

25 허난성 허난 오페라 허난 웨 디아오 난양 방즈 대핑 디아오 화이방 대현 오페라 나극 허난 오페라 허난 도칭 허난 화고 오페라 오곡곡

26 사천성 사천 오페라 사천 등불 오페라 사천 민속 예술 드라마 쉬산화등오페라

27 윈난성 윈난오페라 윈난등오페라 쿤밍오페라 관쑤오오페라 다이오페라, 바이오페라, 이오페라, 윈난장오페라

28 구이저우성, 구이저우오페라, 구이저우 지방 클래퍼 오페라, 귀주 등불 오페라, 귀주 동 오페라, 귀저우 부의 오페라, 귀주 묘족 오페라

안순디 오페라

29 티베트 자치구 티베트 오페라

북경 오페라

경극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오페라 유형이다. 베이징의 다양한 지역 오페라의 집합, 통합 및 발전을 통해 발전되었습니다. 창건부터 현재까지 약 14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이후 곤희, 이양가극, 진희 등이 잇따라 베이징에 진출했다. 1790년, 안후이의 유명한 예술가 고랑정이 이끄는 유명한 안후이 오페라 "삼칭 극단"이 베이징에 입성하여 관객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습니다. 그 후 안후이족의 3개 극단, 즉 "서희", "춘타이", "허춘"이 베이징에 왔고, "삼청극단"과 함께 "안휘4대극단"이라고 불리며 매우 번영했습니다. 이때 곤곡오페라(Kunqu Opera)와 북경오페라(이양오페라(Yiyang Opera)는 북경에 들어와서 이름이 붙여졌다). ·진 오페라와 기타 오페라는 점차 인기를 잃었습니다. 1830년경에는 호북추극(한극)도 북경에 들어왔다. 한극과 안휘극은 같은 근원에서 나왔기 때문에 집단으로 공연되고 음색이 서로 결합되는 경우가 많았다. 이후 회극은 곤극, 방자, 경극의 본질을 흡수, 녹여 레퍼토리, 음악, 신체자세, 의상, 분장 등에서 북경의 현지 언어와 풍습을 접목시켜 개편하였다. 점차적으로 형성되었습니다. 당시에는 "Jingdiao"라고도 알려진 "Pihuang"이라고 불렸습니다.

1850년경 안후이 4대 극단을 기반으로 경극은 더욱 발전했고, 당시 '노성'으로 알려졌던 성창경, 위산성, 장얼쿠이 등 유명 배우들이 등장했다. 산딩자'. 그들은 북경 오페라 예술의 형성과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경극예술은 다른 오페라에 비해 오페라의 집중화, 요약, 과장된 특징을 부각시키고 있으며, 노래, 연기, 낭독, 연주의 완전한 시스템과 통일된 스타일을 형성하고 있으며 풍부하다. 무대 퍼포먼스의 독특한 댄스와 강렬한 리듬감.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경극의 유명 배우들이 잇따라 등장했고, 특히 뛰어난 예능가들이 다수 배출되어 다양한 스타일의 학파를 형성해 경극 예술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했으며 귀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재산.

해방 이후 경극예술은 큰 성과를 거두었다. 수많은 우수한 전통극과 새로운 역사극을 편성, 각색, 창작했으며, 현대적 주제의 많은 연극을 성공적으로 공연하여 경극 발전의 초석을 다졌습니다. 북경오페라단 예술단은 해외에서도 수차례 방문 및 공연을 펼치며 세계 미술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핑주오페라

핑주오페라단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지역오페라 중 하나이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초기에 성립된 나라로 약 70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그것은 동부 허베이 지역의 "Lotus Luo"에서 시작되었으며 나중에 북동부의 "Bengbeng"사투를 흡수하여 초기에는 "Luozi"및 "Bengbeng"으로 알려졌습니다. 처음에는 동북의 "Errenzhuan"과 유사한 말로 노래하는 형식이었습니다. 나중에는 점차적으로 Hebei Bangzi의 타악기 음악을 흡수했습니다. Luanzhou 그림자 오페라, Laoting 북 및 북경 오페라 노래와 공연은 "Tangshan Luozi"를 형성하고 "Fengtian Luozi"를 형성하여 마침내 현재의 Pingju 오페라가되었습니다. 성소채(Cheng Zhaocai)는 초기 평주 오페라의 유명한 배우이자 극작가였습니다. 그는 많은 새로운 곡을 창작하고 100개가 넘는 대본을 쓰고 각색하여 핑 오페라(Ping Opera)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평주오페라의 예술적 특징은 노래를 잘하고, 발음이 명확하고, 가사가 이해하기 쉽고, 노래가 명확하고, 삶의 정취가 강하고, 민속적 정취가 친근하다는 점이다. 그 형식은 생동감 넘치고 자유로우며 현대인의 삶을 표현하는데 가장 적합하여 도시와 마을을 막론하고 많은 관객을 불러일으킨다. 핑주 오페라의 창법은 반추(banqiu) 스타일이며, 아다지오(adagio), 이류반(erliu ban), 듀오반(duo ban), 분산반(spcatter ban) 등 다양한 반보 스타일이 있습니다. 해방 이후 평주창극음악과 가창, 공연의 혁신은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남성역할에 비해 노래가 너무 부진했던 단점을 개선하여 새로운 남성가창 창작이 이루어졌다.

평주오페라는 원래 동로(East Road)와 ​​서로(West Road)의 두 학교로 나뉘었습니다. 오늘날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일은 동루(Donglu)로, 허베이(Hebei)와 동북 3개 성에서 인기가 있으며, 남부에서도 많은 청중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로평거(西路平象)는 '베이징벵벵(Beijing Bengbeng)'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동로평거(East Road Pingju)의 방즈(Bangzi)와 옛 곡조의 영향을 받아 형성되었습니다. 고음의 톤과 풍부한 보드팁,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혁명 전후에는 베이징과 베이징 서부에서 공연이 이뤄져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멸종 위기에 처했다. 1958년 중국평극장에서 발견, 편찬되어 무대에 다시 등장했다. '꽃파빌리온클럽'은 젊은 배우들이 엮고 계승한 좋은 연극이다.

허베이 방즈(Hebei Bangzi)

허베이 방즈(Hebei Bangzi)는 원래 "Zhili Bangzi"로 명명되었습니다. 나중에 Zhili Province는 Hebei Province로 이름이 바뀌었고 현재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산시진희(陝西秦劇)의 방즈(房子) 체계에서 유래했다. 청나라 중기에는 산서성 푸저우(浦州) 출신의 방자가 하북성으로 흘러들어 점차 발전해 나갔다. 청나라 말기 베이징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방자와 비황은 같은 무대에 올라 서로 소통하고 흡수하며 방자를 더욱 예술적으로 완성시켰다. 베이징의 Zhili Bangzi가 Pihuang의 본질을 흡수 한 후 "Beijing Bangzi"라고도 불립니다. 1911년 혁명 이후 뛰어난 방지여배우들이 속속 등장하여 방지창극에 새로운 국면을 가져오며 노래와 음악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허베이방즈(河北板子)가 유행할 당시 우리나라 북부와 동북부, 특히 허베이 중북부, 베이징, 텐진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다. Hebei Bangzi의 노래 스타일은 고음, 열정, 활기차고 정직합니다. 주로 Adagio, Erliu, Liushui, Pointed Ban, Crying Ban, Counter Tune 등이 포함되며 무대 반주에 사용되는 약 100곡이 포함됩니다.

항일 전쟁과 해방 전쟁 동안 허베이 방즈는 허베이 농촌 지역에서 널리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국민당이 지배하던 베이징, 텐진 등 대도시에서는 점차 쇠퇴하고 있었다. 해방 후 하북방자는 지나치게 시끄러운 징과 북, 방자를 혁신하여 새로운 노래가락을 창조하여 부드럽고 선율이 좋고 웅장하며 장엄하다.

허난 오페라

'허난 방즈'라고도 알려진 허난 오페라는 허난성의 주요 오페라 유형 중 하나입니다. 허난(河南), 산시(陝西), 산시(山西)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 하북성, 산동성, 안후이성 등 일부 지역은 명나라 때 도입된 안강(Anqiang)과 포주방자(Puzhou Bangzi)와 허난성 지역 민속가극이 결합되어 형성되었다.

오랫동안 농촌에서 공연을 했기 때문에 향토적 정취가 강하고, 노래는 많고 말은 적으며,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며, 단순하고 신선한 연주 스타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현재 허난 오페라는 크게 '동부 허난 초', '서부 허난 초', '상부 초', '사허 초'의 4개 종파로 나뉜다. East Henan: Shangqiu와 Kaifeng을 중심으로 falsetto, 고음, 대부분 coloratura로 노래하며 "Shangwuyin", "Xiangfu 곡" 및 "Shahe 곡"이라고도 알려진 더 활기차고 활기찬 노래가 그 지점입니다. 허난서조(河南西船)는 낙양(洛陽)을 중심으로 실제 목소리로 노래하며, 음악은 낮고 선율이 낮으며, 낮은 음조로 '하오성'이라고도 불린다. 캐비티에는 아다지오, 28보드, 플로잉보드, 플라잉보드, 플랜팅보드, 롤링보드 등 다양한 종류의 보드가 있습니다. 주요 반주 악기로는 노호, 월금, 가로 피리, 클래퍼 등이 있습니다. 민간 및 군사 분야에는 수백 종류의 음악이 연주되고 있습니다. 400편 이상의 전통극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해방 후 허난 오페라는 현대극 공연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유호란", "조양구", "이쌍상", "인희와 말명" 등이 대중의 큰 환영을 받았습니다. 허난 오페라는 이제 국가적 영향력을 지닌 오페라 유형으로 발전했습니다.

황메이 오페라

황희 오페라는 후베이성 ​​황휘현의 '차차초'에서 유래한 안후이성 향토 오페라입니다. 차따기곡은 후베이성, 안휘성, 장시성 인근 지역에서 널리 유행했으며, 해방 후 점차적으로 안후이성 사람들이 이를 "황매곡"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

황메이 오페라 초창기에는 '두 개의 작은 연극'(광대, 샤오단)과 '세 개의 작은 연극'(틈새극 포함)이 주로 공연되었습니다. 나중에 "Gaoqiang"의 영향을 받아 더욱 풍부해지고 발전했습니다. 청나라 도광 이후 황매극은 회녕을 중심으로 안칭지역으로 유입되었으며, 혜주극과 같은 무대에서 공연되었으며, 또한 혜주극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 더욱 발전하여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해방 이후 황매극은 급속도로 발전하여 세계 각국의 관객들의 환영을 받았다.

황메이 오페라는 '해설', '얼싱', '쓰리싱' 등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곡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Fire Attack', 'Colorful Tune', 'Xian Tune' 등 황메이 오페라는 안칭 지역의 언어로 불리며 모든 노래는 현지인의 목소리로 진행되기 때문에 사람들은 언어가 이해하기 쉽고 문자의 발음이 명확하다고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