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역사 문화 보물 진.

중국 역사 문화 보물 진.

거문고, 일명 칠현악기, 속칭 구금으로, 오래된 연주악기로, 7 개의 현이 있어 맛이 없다. 진 () 은 특수한 문화로서 오래되고 신비로운 동양 사상을 개괄하고 대표한다. 구금은 고대에' 금' 이라고 불렸고, 또' 루치',' 사통' 등의 별칭도 있다. 복희제금',' 신농제금',' 순제 오현악기' 등의 전설은 믿을 수 없지만, 그 역사는 확실히 상당히 오래되었다. 진 () 이 처음으로 고서 () 기록에 등장한 것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인 시경 () 이다. 시경 주남관로' 의' 조숙녀, 거문고의 친구',' 시경 소야 사슴명' 의' 나는 손님이 있다, 거문고를 연주한다' 는 것은 모두 진과 인민 생활의 밀접한 관계를 반영하고 있다. 피아노는 3000 여 년 전에 이미 유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공우의 제창으로 학인들 사이에 거문고를 타는 풍조가 매우 흥성하여, 점차 고대 학자들이 반드시' 거문고 서화' 를 수양하는 전통을 형성하였다. 공자는 금악을 제창할 때 군자에게 콜라가 아니라 군자가 금비덕보다 낫다고 가르쳤고, 군자만이 즐거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거문고를 타는 것은 군자 수양의 최고 경지이며, 사람과 음악의 결합으로 평온하고 돈후한 풍격을 나타낸다. 공자 시대에 진악은 후세군자의 개인적 수양 향락이자 천지를 수용하고 백성들을 교화하는 성악이었다. 위진의 음악에서 공자는 문성덕왕의 목소리를 들었고, 사단은 상주망국의 목소리를 들었다. 고대인들은 천지의 기상이 그 속에 함축되어 있다고 생각했고, 사람들은 그것을 숭배하고 도덕적 신앙을 부여했다. 진악은' 정음' 으로서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정통 사상과 문화를 구현했다. 구금은 사람들의 일생을 동반하며, 우리에게 많은 감동적인 이야기를 남겼다. 보아가 피아노를 연주하고, 지음을 만났다. , Zhuo Wenjun 은 진 (Qin) 을 통해 사랑을 표현합니다. 지 강 은 죽음에 직면, 그는 또한 \ "guangling 흩어져 \" 노래를 연주; 제갈량은 공성계를 교묘하게 설정하고, 태연자약하게 거문고 소리를 내며, 총명하게 사마의 용감한 장병 십만 명을 물리쳤다. 도연명이 실현금을 연주하는 이야기 등도 있다. , 모두 예나 지금이나 축하한다.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알려진 성어 (예:' 고산 흐르는 물',' 거문고 삶은 크레인',' 거문고를 소에게 들려주다' 등) 는 모두 피아노와 관련된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구금은 중화민족의 흥망을 목격하고, 화하 자손의 평화, 평화, 소탈한 사상의 내포를 구현하였다. 구금곡에는 유명한' 꽃' 한 곡이 이런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는 밤에 좋은 꿈을 꾸었는데, 꿈에서 화곽욱이라는 곳에 왔다고 한다. 그 땅은 "나라가 스승이 없다", "백성은 바랄 것이 없다", 그 백성은 "미악은 마음에 싹트지 않고, 곡식은 밟지 않고, 즐거움으로 태어난다" 고 말했다. 황제가 그의 나라의 상태를 보았을 때, 그는 매우 부러워했다. 화서국 국민의 평화 안일한 생활은 바로 황제의 마음속의 이상적인 생활이다. 황제의 화서몽이 바로 그의 치국 사상의 경지라고 할 수 있다. 굿성현의 이상은 왕왕 거문고를 통해 표현된다. 복희, 신농, 황제, 우순 등의 전설. 누가 만든 거문고는 피아노계에서 널리 전해지고, 공자, 장자 등도 거문고 배우이다. 그들의 마음속의 이상 상태는 구금 문화에서 남김없이 표현되었다. 춘추전국시대에 사상 무대의 활동은 주로 도가, 유교, 묵가, 법가, 명가, 종횡가, 음양가, 잡가, 농민 9 종이었다. 각종 학설에는 차이가 있지만, 이 9 명의 대사의 사상은 줄곧 중국인의 마음속에 있으며, 중국 문화의 큰 특색이 되었다. 왜냐하면 중국인들은 각종 사상의 공통점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내면에서 나온 소탈함, 세계의 평화. 이런 내면의 목소리의 표현은 마침 진의 실력이다. 각기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모두 진 정이 독특하다. 거문고와 백신수가 어우러져 사람들의 마음속 깊은 곳의 고요함, 평화, 소탈한 목소리를 보여 주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진 () 이 중국 문화의 걸출한 대표라고 말한다. 유석도는 중국 전통문화의 주요 구성 요소이다. 진 문화는 삼교가 모두 숭배하는 문화이다. 음악은 유교 사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진은 유가가 가장 좋아하는 반면, 도가는 거문고의 조용하고 소탈한 멋을 좋아한다. 불교 스님조차도 거문고 소리에서 공령의 지혜를 깨닫는 것을 좋아한다. 중국의 문인들은 예로부터 삼교를 숭상하고 있으며, 진에 대한 사랑은 당연히 말할 것도 없다. 그들은 종종 거문고를 사용하여 인격을 보완하고, 심신을 도야하고, 깨달음을 얻는다. 거문고와 칼은 이미 문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기본 장비가 되었다. 거문고 서화는 재재자 가인의 상징이다. 진 문화는 중국 문인과 중국 사상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진 () 의 두터운 인문적 축적 외에도 그의 미학 사상은 세계 음악사에서도 독보적이다. Jean 은 제멋대로 누설하지 않고 단지 암시에서 평화와 초탈을 폭로했을 뿐이다. 피아노와시는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무거운 운율, 허실의 결합, 함축적인 의미가 함축되어, 그중에서 공허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고, 중국화의 심미 추구와 통일되었다. 세계가 놀라는 것도 당연하다. \ "달빛 전체 흰색, 피아노 소리도 자정; 차가운 일곱 현, 소나무 숲 속의 찬바람. 자기 사랑의 오래된 음색,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너는 이 노래에 투표하기가 매우 어렵다. " 이것은 당대 시인 유장경의 찬송사이다.

고대 중국의 유명한 피아노

1. 요일

시계는 주대의 유명한 거문고이다. 이 피아노의 소리는 시계와 나팔처럼 커서 귀청이 터질 것 같다. 고대의 한 걸출한 피아니스트 보아가 일찍이' 트럼펫' 피아노를 연주했다고 한다. 나중에' 나팔소리' 가 제환공에게 전해졌다. 제나라 현명한 군주 제환공은 성품을 잘 알고 있다. 당시 그는 많은 명금을 수집했지만, 그는 특히 이' 벨' 을 소중히 여겼다. 한번은 그가 부하들에게 나팔을 치며 노래를 부르라고 하자, 그는 "뿔벨" 을 쳐서 호응했다. 나팔이 울리고, 노랫소리가 슬프고,' 나팔 소리' 가 슬픈 멜로디를 연주해 양쪽의 종업원들을 감동시켜 뜨거운 눈물이 글썽였다.

2. 춘추/양우생

지금' 여음이 3 일 동안 맴돌고 있다' 는 말이 있다. 그 언어는' 열자' 의 한 이야기에서 유래했다. 주나라 때 한국의 유명 여가수 한아가 제나라에 가서 옹문을 지나갈 때 무일푼이고 음식도 없어 노래를 부르며 구걸할 수밖에 없었다. 그녀의 슬픈 노래는 공중에서 빙빙 돌며 외로운 거위처럼 노래하고 있다. 한아가 떠난 지 사흘 만에 그의 노랫소리가 여전히 들보에 맴돌며 잊을 수 없다. 거문고의 이름이' 대들보를 빙빙 돌다' 는 것을 보면, 이 거문고 음색은 여음이 들보를 감는 것이 특색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리앙 우회' 는 화원이라는 사람이 추장왕에게 준 선물이라고 하는데, 그 제작 날짜는 알려져 있지 않다. 추장왕은' 우회' 이후 하루 종일 피아노를 치며 음악에 도취되었다. 한번은 추장왕이 7 일 연속 법원에 가지 않고 모든 국가 대사를 까맣게 잊고 있었다. 왕희공주는 매우 초조해서 추장왕에게 "왕, 너는 음악에 너무 빠져있어! 이전에 샤제이는' 여동생의 행복' 을 풍자하여 살신의 재앙을 초래했다. 주왕은 퇴폐적인 음악을 잘못 듣고 그의 나라를 잃었다. 지금 국왕은' 권량' 거문고를 매우 좋아해서, 7 일 동안 북한에 있지 않다. 그는 자신의 나라와 생명을 잃을 의향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추장왕은 소문을 듣고 생각에 잠겼다. 그는' 권량' 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아픔을 참으며 사랑을 베고, 철로 뜻대로 피아노를 치라고 명령하고, 거문고는 몇 단락으로 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이후로 천 명이 부러워하는 명금' 리앙 빙빙 돌다' 는 더 이상 울리지 않았다.

한/루치

루치' 는 한나라의 저명한 학자 사마상루가 연주한 피아노이다. 사마상은 원래 네 개의 벽만 있는 가난한 가정에서 왔지만, 그의 시는 매우 유명하다. 왕희량은 그에게 선물로' 옥푸' 한 곡을 선물한 것 같다. 이 시는 어휘가 화려하고 매력이 비범하다. 왕희량은 매우 기뻐서 자신이 소장한' 녹기' 피아노를 돌려주었다. "루치" 는 전세 명문금으로, 금에는 "동자합정", 즉 무동과 아연목합정이라는 비문이 새겨져 있다. 만약 네가' 녹색' 을 얻는다면, 너는 보물을 얻을 것이다. 그의 뛰어난 피아노 기교에' 루치' 의 아름다운 음색을 더해서' 루치' 피아노의 이름을 잠시 떠들게 했다. 나중에 "루치" 는 구진의 별명이 되었다. 한번은 사마상이 친구, 왕손, 매우 부유하고 걸출한 사람을 방문하여 그를 위해 연회를 열었다. 술이 귀가 뜨거울 때 모두들 이렇게 말한다. "네가' 녹색 일곱' 을 잘 연주한다고 들었어. 우리 귀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래 한 곡을 틀어 주세요. " 일찍이 탁왕손의 딸 문군이 재능이 넘치고 피아노에 정통하다는 말을 들은 것처럼 그를 매우 존경한다. 사마상예는 피아노 곡' 봉황이 봉황을 구걸한다' 를 연주하여 그녀를 추구했다. 거문고 소리를 듣고 문군이 음악의 의미를 이해하자 그는 자기도 모르게 얼굴이 붉어지고 마음이 끌렸다. 그녀는 문채가 넘치는 사람을 사랑하게 되었고,' 지음의 만남' 을 지불하기 위해 밤마다 공관처럼 달려가 좋은 인연을 맺었다. 그 이후로, 진 체이스 는 영원한 이야기 가되었다.

4. 동한/위교

위교' 는 동한 유명 문학가, 음악가 채영이 창작한 피아노이다. 채용 () 은' 강해 () 가 도망치고 오회 ()' 를 멀리할 때, 이향의 오동나무 한 토막을 구해냈는데, 큰불 속에서 타지 않았다. 그는 나무의 길이와 모양에 따라 칠현금 한 자루를 만들었는데, 소리는 정말 특이하다. 피아노 꼬리에 타는 흔적이 남아 있어' 타는 끝'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교미' 는 감미로운 음색과 독특한 제작 방법으로 유명하다. 한말, 채영이 살해된 후,' 교미' 진은 여전히 왕실 도서관에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300 여 년 후, 제명제가 재위할 때, 거문고 대사왕 오웅 슈퍼맨의 거문고를 감상하기 위해, 여러 해 동안 보관해 온' 교미' 를 꺼내서 왕오웅을 위해 연주하라고 명령했다. 왕중웅은 5 일 연속 연주하며 명제를 위해' 싫어하는 노래' 를 즉흥적으로 창작했다. 명대 곤산인 왕봉년 () 은 아직도 채용 () 이 만든' 교미 ()' 피아노를 소장하고 있다.

5. 당/춘뢰

길이 126cm, 높이 10.8cm, 어깨 폭 22. 1cm, 꼬리 폭 17.2cm 옥휘, 옥주전자, 옥발, 용담원, 봉습지 직사각형. 목에는' 춘뢰'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초서는 녹색으로 채워져 있다. 용치 좌우에는 각각 예서 비문이 새겨져 있다. "그 소리는 심오하고 호쾌하며, 그 운치가 조화롭고 무뚝뚝하다", "아는 자는 마음에서 나온다", "인감". 용치 밑에 큰 자국이 있는 것 같은데 그림을 그린 후 흐릿해요. "춘뢰" 는 당대의 유명한 거문가가 쓴 거문고 이름이다. 명대 (청대 비장) 에는 구름이 있다. "춘뢰, 송대 선화전 백금전, 1 등이다. 김장종으로 돌아온 후 명창의 첫 왕실 주택이 되었다. 장종이 죽었고, 그는 희생했다. 18 년 동안, 그는 다시 인간으로 돌아왔고, 조금도 움직이지 않고, 모든 거문고의 왕관이 되었다. 하늘과 땅 사이의 유물! 후세에 전해진 당진은 극히 드물다. 이 거문고는 후세에 의해 수리되었지만, 모양이 완전하여,' 원' 이 있다. 이 현대 피아니스트는 피아노 연주를 시도하면서 피아노 소리가 깊고 또렷하며 당금에는' 느슨함' 과' 투명' 의 아름다움이 있다고 말했다. 이 피아노는 민국시대의 유명한 예술가 하관무, 왕, 장대천 등의 소장품이다.

6. 당/소구

거문고는 복희 스타일이고, 삼나무는 잘라서 만들고, 나무는 노랑색이다. 조개 표지를 띠다. 백옥으로 만든 거문고와 거위발은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다. 월산각꼬리 등. 모두 자단으로 만든 것으로 공예가 정규적이다. 거문고 주칠, 사슴 뿔재, 먹블랙, 주칠 역대 수리. 거문고의 전체 거문고는 주로 작은 뱀의 배에 의해 부러졌고, 간혹 작은 암소의 털을 부러뜨릴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거문고의 단절은 귀뚜라미처럼 숨겨져 있고, 모두 칼이 있어 거문고의 추함을 돋보이게 한다. 그 이유는 이 거문고 탄환이 여전히 연주할 수 있고, 칼날이 방해가 되면 소음이 나기 쉬우며, 거문가는 그 단날을 평평하게 하기 위해 3 년마다 작은 수리를 하기 때문이다. 거문고와 거문고의 면과 바닥은 당금에서 모두 얇다. 용치 원, 봉분 가늘고 긴 타원형으로 페인트를 보상격으로 한다. 피아노의 거문고를 살짝 들어 소리를 낸다. 용지에는 당진공의 형식으로' 지덕병신' 이라고 쓰여 있는 예서가 있다. 지덕심빙은 당숙종 원년 (기원 756 년) 으로 중당의 시작이다. 거문고 연못 위에는 전서' 구환' 이 새겨져 있는데, 이것은 거문고의 이름이다. 청하' 의 인감도장은 용조에 새겨져 있고, 두 개의 도장은 원래 당대에 새겨져 있으며, 원래의 금칠 흔적이 있다. 국내외 공적 수집가 당금에 비해 베이징 고궁박물원 구장' 대성유풍' 과 베이징 진가 Xi 진보 구장' 대성유풍' 은 모두' 덕병신' 의 모델을 가지고 있다. 랴오닝 () 성 박물관의' 구소배환 ()', 중앙음악학원' 태고의 유산', 미국 프리어 예술수집관의' 고목룡은' 청하 ()' 라는 도장이 있다. 또한' 펀양 후예 곽경가장' 과' 소동파사 상진' 은 모두 인감이 있어 당대보다 조금 늦는다. 이 현 길이 1 12.5cm, 음질이 고대로 당금에서 가장 높다. 이 거문고는 원래 상해문사관 심마이스씨가 소장한 후 오김상씨에게 소장하여 초창기에 해외로 유실되었다.

7. 당/대성유풍

이 당나라 대성의 악기는 신농식, 오동나무 밤 껍데기, 어두컴컴하다. 순수한 사슴 뿔 회색 태아, 소털은 뱀의 배 사이에 부러졌다. 전체 길이 120cm, 어깨 폭 20.5cm, 꼬리 폭 13.4cm, 두께 5cm, 바닥 두께 1cm. 거문고는 둥근 용담으로 직경 7.6cm, 평평한 봉황늪장12cm, 폭1.2m 입니다. 용지에는' 대성'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연못 바닥에는 2 인치의 도장' 함' 자가 새겨져 있다. 연못 양쪽에 네 개의 예서 비문이 새겨져 있다. "거곡이 가을을 맞이하고, 한강이 달을 인월한다. 긴 아침, 외로운 동나무가 부스럭거리다' 라는 열여섯 글자는 모두 금페인트로 조각한 것이다. 복부에 약간의 융기가 있고 양쪽에' 지덕심빙'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거문고 소리는 밝고 느슨하며 고운으로 가득 차 있고, 조형이 풍부하고 아름답고, 칠색이 밝고 고색이며, 은은한 실이 있고, 조각 가공이 생동감 있고, 화려하며, 일반 피아노가 따라올 수 있는 것이 아니다.

8. 당/감독관

후난 성 박물관에는 두유금 길이120.5cm, 어깨 너비 20cm, 꼬리 폭14cm 가 있습니다. 거문고는 검붉은색으로 칠해져 있고, 매화와 뱀의 복부의 실이 얽혀 있고, 뒷면의 소털의 실이 끊어졌다. 용치 위에는' 고독' 이 새겨져 있고, 연못에는' 태화정위' 라는 단어가 있다 (즉 당문종 원년, 기원 827 년). 금미에는 이정의 제사가 있다. 이 거문고는 명말 청초 왕선산에서 사용되었고 민국 시대에는 고 호남 피아니스트 이정에 소장되었다.

9. 당/태고 유산

만당고악금 길이 122cm, 이마폭 22cm, 꼬리폭 14cm, 중앙음악학원식. 오리지널 블랙 페인트, 흐르는 물이 끊어졌다. 뒷면의 용지 위에는 해서체' 태고유풍' 이 새겨져 있고, 용지 아래에는 전서' 청하' 가 새겨져 있고, 왼쪽에는' 오경략이 갑자 추석을 보수한다' 가 새겨져 있다. 구금 음악은 주로 유가와 귀함, 부드러움, 덕성, 즉락, 도가의 자연, 목청, 목청, 담백한 무위 사상의 영향을 받는다. 고인 산둥 피아니스트 제임스가 소중히 간직한 적이 있다.

10. 명/본뢰

벤레진의 체장 127.6cm 어깨 폭 19cm, 꼬리 폭 15.6cm. 고궁박물원의 중니 스타일. 어두컴컴하고 뱀의 배가 부러지다. 뒷면의 용치 꼭대기에는 전서' 벤 레이' 가 새겨져 있고, 양쪽에는 장문 비문이 새겨져 있다.' 남북동서 몇 줄, 명금은 구할 수 없다. 본뢰는 무심코 즐겁게 만나 여러 해 동안 보수를 받고 싶었다. " \ "백전 후, 신용 xinglei 타임즈 를 통해. 나는 30 년 동안 파트너로 일했고, 그와 분리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천진 피아니스트 송조복에게 소중히 간직한 적이 있다. 지금은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1 1. 기타

1> 고대의 유명한 뱀복금은 그 단문무늬가 뱀의 복에 있는 무늬와 매우 비슷하다. 춘죽연대기 고음유': "근세의 각종 악기는 새롭지만, 진악기는 약간 수식되지 않고, 가장 오래된 뱀의 복문은 놀랍다." 2> 잔주름 고명금. 고금이 가장 좋다. 거문고가 선으로 갈라져 연대가 오래되었다는 것을 증명하고, 따라서 이름이 끊어졌다. 송호호 "동청록집": "구금 단현이 증거로, 개금은 500 년이 아니다. 지속 시간이 길수록 더 깨집니다 ... 옻칠이 끊어지지 않고, 피아노가 독특하며, 천 페인트가 덮여 있고, 피아노가 없습니다. 다른 악기들은 편안하지만 피아노는 밤낮으로 현에 흥분한다. " 3> 익양고명금, 현산 남파 (산둥 성 조성동남) 오동나무를 거문고 (산의 남조양) 로 하여 이름을 지었다. "ge gu 의 요점": "guqin 은 음과 양의 재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동나무를 덮고, 양은 양이고, 양은 음이다 ... 양재는 탁하고, 비는 맑다. 음재 진단청탁, 청우, 시험할 수 있다. " 우공 \ "상서 \": \ "이산 독동 \", 공안국전: \ "고독, 특도. 여산의 날, 특생은 오동일금이다. " 나중에' 송양' 은 또 진의 별칭이다. 4> 아이스를 현으로 한 고대 거문고. 왕갑' 필기집주' 권 10 권' 멤버 바산' 구름: "멤버 바산, 주변 구산 ... 나무가 있고 이름은 뽕이다. 튀김은 꿀입니다. 얼음 누에가 있고, 7 인치 길이, 검은색, 뿔이 비늘이 있고, 서리로 덮여 있고, 고치를 만들고, 1 피트 길이, 그 색깔이 가지각색으로 짜여져 있고, 비단으로 짜여져 있고, 물이 들어가지 않고, 타지 않는다. " 송월씨 \ "양태진전 \" 업로드, 백선사도 비파에 촉을 달았다. "그 줄은 마지막 미로국 영태 원년의 공물로, 실크로 얼어서 진주처럼 밝다." 빙현에 대해 말하자면, 명 변원의' 바초창 9 록: 현' 에 대해 "지금은 흰 실크만 꼭대기로 하고 추잠에 이어" 라고 말했다. 밧줄에서 얼음을 따는 사람들은 자연스러운 품질을 가지고 있다. 주현이 약간 둔하고 탁하면 진실을 잃는다. "

중국 구금 명곡

현재 사람들은 난초, 흐르는 물, 창, 양관 삼겹기, 매화 삼농, 광릉산, 술취한 물고기 만창, 평사낙기안, 어목답문, 춘창, 취태, 봉황기봉, 아이네, 벽검류천, 미녀의 유령에 익숙하다.

유명한 피아니스트

우리나라 역사상 유명한 음악가는 공자, 춘추말기 진국의 유명한 궁중 음악가인 사쿠앙, 진시 피아니스트 박야, 아진, 한말 진대림 칠현 중 하나인 옹문주, 환담, 채용, 채연, 위진 유명 대림 칠현 중 하나인 지강, 진진 진 대림 칠현 중 하나인 응현이다. , 명말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자 서상영, 청말민초 유명한 바이올린 왕, 청대 정풍, 청초 서장옥, 청청청청청성산 유명 바이올린 연주자 장, 청말민초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자 펭, 청대 바이올린 연주자, 청대 바이올린 연주자 주, 청대 바이올린 연주자 장공산, 현대 바이올린 연주자 양종기.

구금은 한족 최초의 현악기로 중국 문화의 보물이다. 그녀는 유구한 역사, 풍부한 문학, 풍부한 내포, 깊은 영향력을 세인들에게 소중히 여긴다. 호북 zenghou b 무덤에서 발굴 된 실물은 2400 년 이상입니다. 당송 이후 구금 제품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남북조부터 청대까지의 악보는 100 여 종, 악기는 3000 점이 있습니다. 피아니스트, 피아노 이론, 피아노 체계, 피아노 예술에 관한 문헌도 많이 있습니다. 풍부한 유물은 중국 악기 중 선두주자입니다. 고대에는 금, 바둑, 책, 그림을 한데 모아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를 요약했다. 역대 많은 유명한 연주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들은 역사 문화의 명인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수당 시대에는 구금도 동아시아 각국에 도입되어 이들 나라의 전통문화에 흡수되고 전승되었다. 근대에 이르러 중국인의 발자취가 전 세계에 퍼지면서 서양인의 눈에는 동양문화의 상징이 되었다.

구금의 기록은' 시경',' 상서' 등의 문헌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다. "상서" 에는 "순탄오현악기, 음남시, 천하치치" 가 실려 있다. 피아노는 원래 오현이었는데, 주대에는 칠현이 있었다. 동한 는' 풍속통':' 칠현인, 칠현인, 대현이 군, 작은 현이 신하, 문왕, 오왕가 이현, 합군신의 은혜.' 삼국 시대, 구금의 칠현 13 휘장 도안은 기본적으로 안정되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구금의 연주 형식은 주로 피아노 곡과 독주곡이다. 문헌에 따르면, 진시 () 시대에 구금 () 은 주로 사족 이상 사람들에게 유행했으며, 제사식, 궁정회의, 교외절 의식 외에 진 () 이후의 민간 음악이 되었다. 피아노는 성악 반주의 형식으로 일찍이' 상서' 에' 거문고 따라가기' 라는 기록이 있었다. 주대는 늘 거문고와 서반주로 노래를 부르는데, 이를' 현가' 라고 하는데, 당송 이래 소위 거문고 () 라고 한다. 한대 채근에서 나온' 조근' 은 각각 주지의 현가, 그중' 12 조',' 구어록',' 하간 잡가' 등이 모두 진의 도움을 받아 부르는 5 곡의 노래시를 가지고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구금 독주음악이 어느 정도 예술적 표현 능력을 지녔는데, 예를 들면 보아의 어린 시절 피아노를 잘 연주하는 전설과 같다. 당시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로는 위국의 사연, 진국의 사단, 정국의 석문, 노국의 사보 등이 있었다. 유명한 진락은' 산',' 흐르는 물',' 나조비',' 양춘',' 백설공주' 등이 사서에 실려 있다.

한복 진회

한현가

한, 위, 여섯 왕조 시대에는 구금 예술이 크게 발전하였다. 노래와 스님 청악에서 반주 악기로 쓰이는 것 외에도' 곡단' 형식으로 등장한다. 기악' 광릉산',' 호대가명',' 소호가명' 등. 구금은 기악연주로서의 중요한 발전 단계를 반영했다. 한말의 채용부녀와 위진의 노강은 당시 유명한 구금 연주가이자 작곡가였다. 예를 들어, 지강은 유명한 구금' 광릉산' 을 연주하는 데 능하여, 역사의 좋은 이야기로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유명한 악곡은' 장청 사골목',' 단청',' 장변',' 단변' 이 있다. 채의 오방: 유춘, 녹수, 은둔, 앉아 근심; 죽림 칠현 중 하나인 응우옌은 육조 송시대에 피아노 곡' 취함' 과 왕일청의' 야통소리' 를 썼다고 한다.

수당 시대에는 서양 음악이 성행하고 비파가 일면서 구금 음악의 발전이 어느 정도 억제되었다. 그러나 구금 음악의 출현으로 당시 구금 음악의 전파를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후대 구금 음악의 전승과 발전에도 깊은 역사적 의의가 있어 중국 고대 음악사를 음계 있는 시기에 접어들게 했다. 수나라 말 당초에 조는 당시 유행했던 인물지법을 정리해' 오른손 피아노 연주법',' 피아노 연주 손짓도' 등 연주 방법을 설명하는 저서를 집필했다. 유명한 피아노 곡' 이석조각유란' 은 남조명의 전기로, 현재 일본으로 전해지고 있는 것은 당나라의 필사본이다. 이것은 중국에서 알려진 최초이자 유일한 고대 피아노 곡이다.

당대의 이조, 리치, 이백, 한유, 백거이, 후장, 원직 등은 모두 구금에 불후의 시를 썼다. 백거이는 구금을 기쁘게 하는데,' 야금' 에는' 진서는 나무에 견고하고, 추사청은 운에 있다' 는 말이 있다. 그의 피아노 기술은 매우 뛰어나서 스스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항해하는 배 위에서도 그는 여전히 구금을 그의 친구로 여긴다. 그는' 주선야조금' 에서 새가 달을 움직이고, 달밤이 강을 비추고, 배의 거문고를 제외하고는 밖에 아무것도 없다고 썼다. 칠현악기는 좋은 친구이고, 두 귀는 지음이며, 마음이 평온하고 차분할 때, 목소리는 가볍고 냄새는 알 수 없다. 의' 월주 서선생의 거문고를 들어라' 도 있다.' 옥법은 구금 () 이고, 철인 () 은 성인심 () 을 본다. 마지막 남풍이 남아 있는 것 같고, 아홉 마리의 유인원 새가 온 산에 가득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구금의 풍부한 표현력을 묘사하다. 당대의 유명한 거문가는 조일력, 동, 설, 진강시, 진탁 등이다. Zhao Yili 는 당시 Qin school 을 요약하면서 "Wu sheng 은 조용하고 우아합니다. 창장 () 이 넓고 유류 () 를 늦추면 국사 () 의 바람이 있고, 촉 () 소리는 참을 수 없다. 파도가 천둥처럼 급하여 한동안 멋있었다. "지금까지, 그것은 여전히 오 촉학파의 특징에 부합한다. 성당 시대 동동의 작품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대호자',' 소호자' 등이 있다. 설은' 파슬리' 라는 책에서 구금 음악의 역할을 요약했다. "바람을 보고 가르칠 수 있고, 영혼을 촬영할 수 있고, 감정을 분별할 수 있고, 스스로 즐길 수 있고, 침착하고, 대담할 수 있고, 세속할 수 있고, 귀신을 공경할 수 있다." 연주자는 반드시' 마음이 평온하고 집중력' 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는 후대 피아니스트가 중시하는 것으로, 이로 인해 많은 피아노 연주의 규범이 생겨났다.

만당 때 조유는' 자보'' 매우 복잡함' 으로 사용이 불편해' 자보' 를 만들었다. 즉, 한자 스펙트럼을 기초로 한자 스펙트럼을 줄인 것은 표기법과 비슷하며 한자 스펙트럼의 초기 형태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한자) 동 (개원 천보년) 당대의 유명한 피아니스트는 당시 선생님 진회고의 가장 유명한 심주 음색을 계승하여 피아노 곡' 대호갑',' 소호갑' 을 연주하는 데 능하다. 설천보적 중국 바이올린 연주가는 40 곡의 작품, 300 개의 혼성,' 삼협류천',' 호가',' 엽무조',' 별별, 학',' 백설공주' 등 7 편의 이론작품을 연주할 수 있다. 만당 시대에는 진강사가 굴원' 이소' 에 근거하여 창작한 피아노 곡이 있었다.

한편으로 송나라 구금은 복고풍 경향을 보였다. 한편 구금은' 화음' 과' 상청악' 연주 중 장기 관행과 민간 음악과 깊은 연관이 있다.' 초한고음' 의 역사적 전통은 구금 음악을 복고풍 성향 속에서 잃지 않고 기복이 일고 있다. 곽미안 (아니요. 왕추, 1 190 에서 태어나 1260) 과 그의 제자 유지방, 모민중 등은 구금 유산의 정리와 창작에 어느 정도 기여했다. 곽관의 피아노 곡' 소향수운',' 판창랑',' 처홍' 과 같은 곡입니다. 리우 지팡 (Liu zhifang) 의 "잊혀진 기계" 와 "오강인"; 모민충이 창작한' 어부가',' 나무꾼 노래',' 페란',' 산거가' 등 진악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당시 유명한 진악은 추가,' 후유 18 박자',' 택판푸' 등이 있었다. 진송' 은 강원 (기원1155-1221) 이 쓴' 구 원' 이다. 여산도사 최현의' 취옹음' 등. 송대 주가 지은' 진사' 는 수, 당, 대진의 사료를 진실하게 기재했다.

명나라의 "Xia mei Qin hengtu" (지역)

명청시대에는 인쇄술의 발전으로 대량의 피아노 스펙트럼이 인쇄되어 유통되었으며, 기재된 피아노 스펙트럼은 140 여종으로, 명대에서만 창작한 피아노 곡만 300 여 곡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명초 진금의' 거문고 16 법' 은 구금의 미적 사상, 연주 기교, 예술적 표현에 관한 이론이다. 명태조 주원장 제 17 자 주권은 명대 음악가로 구금 예술의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그는 당송 이전의 예술진품 64 점을 모아' 마법의 비곡' 을 집필한 지 12 년 만에 1425 에 출간돼 우리나라 최초의 피아노 음악이다. 명말 청초에 서상영은' 24 진 조건' 을 더 제기했다. 명청 이래 유명한 거문고곡으로는' 처홍',' 평사기러기',' 어목문답',' 아름다운 밤의 소개',' 수선조',' 갈매기망기',' 용상조',' 엽무추풍' 이 있다.

이 기간 동안 민간 음악 (특히 희곡 음악) 의 영향으로 구금 기법은 특히 왼손 기법의 혁신으로' 손가락 금식 피아노 스펙트럼' 의 소상운수, 후세 18 박자 등 피아노 곡과 같은 두드러진 발전을 이루었다. 왼손 수법이 매우 섬세하여 전례가 없다. 미래의 많은 악보는 전통 구금 음악을 정리, 가공 및 전파하는 데 새로운 단계에 이르렀다. 명청 시대에는 엄승 서현 장흥재 서장옥 장문훈 장공산 등 유명한 음악가들이 나타났다. 근대에는 황면지, 양종제, 왕언청 등 유명한 음악가들이 나타났다.

청말민국 시대에는 전란과 사회 변천, 특히 구금 자체의 한계로 구금 음악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었다. 당시 전국 각지에서 베이징의' 악운지근', 제남의' 덕음금사', 상하이의' 금문사', 창사의' 진성금사', 태원의' 모음문사', 양주의' 광릉금사' 와 같은 피아노 클럽이 나타났다 그중 상하이의' 오늘 진우학회' 는 지속 기간이 가장 길어 피아노 업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건국 후, 구금 음악은 정부의 중시와 구급을 받았고, 민간 실전의 각종 음악을 조사, 수집, 정리하고, 음향을 녹음했다. 광릉산, 유란 등 실전된 진악을 발굴하다. 구금 음악가들을 양성하여 앞으로 구금 음악의 편곡, 연구,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망을 개척하였다. 유명한 음악가로는 관평호, 용, 차복희, 장자겸 하일봉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