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극 관련 지식 (발전역사, 유행지역, 고전극, 인물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예극 관련 지식 (발전역사, 유행지역, 고전극, 인물 등). ) 을 참조하십시오

I. 개발 역사

예극은 명대 중후기에서 기원하며 하남에서 유행하는 유행가 (산가, 단조) 를 기초로 발전하여 북곡현케이블, 진강, 주포방자 등 가창예술을 흡수했다.

청나라 건륭년 (1736- 1795), 방자극이 하남에서 유행했다. 당시 비문에 기재된 내용에 따르면 명궁은 그해 각 반의 희복 잔치를 기원한 곳이며 먼 세월 동안 잊혀졌으며 언제 건립되었는지도 모른다.

이록원이 청건륭 42 년 (1777) 에 만든' 육포기든' 과 건륭 53 년 (1788) 의' 칠현지' 에 따르면 당시 방자극은 개봉, 개봉

도광년 (182 1- 1850

예극이 형성된 후, 음성 방언이 다르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유포되는 과정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멀티채널 유파가 형성되었다. 봉구를 중심으로 한 창법은' 호부조' 라고 불린다.

상구를 중심으로 한 창법은' 예동조' 라고 불리며, 일명 동조라고도 한다. 낙양 일대에서 전해지는 창법은' 예서조' 라고 불리는데, 일명 서부조, 배춘이라고도 한다. 사하조 () 는 지방 방자 () 라고도 하는데, 예동남사하강 유역에서 유행하는 창법이다.

예극은 하남 방자의 기초 위에서 끊임없이 계승, 개혁,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건국 후 하남은 간단히' 예우' 라고 불리며 예극이라고 불린다.

둘째, 전염병 발생 지역

문화부 통계에 따르면 하남성을 제외하고 호북, 안후이, 장쑤, 산둥, 허베이, 베이징, 산시, 산시, 쓰촨, 간쑤, 청해, 신장, 대만성 등 성시에는 모두 전문 예극단이 있다.

셋째, 클래식 레퍼토리

1, 춘추배

예극' 춘추대회' 는 예극 대사인 진소진의 대표작이자 예극의 전통극이다.

이 연극은 이춘화와 강추련이 비바람을 겪으며 결국 가족이 되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극명은 극중 인물' 봄'' 가을'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춘추배' 는 전통 가창력을 지닌 오래된 연극이다. 극종이 많고, 인물이 많고, 줄거리가 우여곡절이 길다. 이후 20% 할인된' 땔나무 줍기' 와' 시냇물 부수기' 만 쳤다.

특히' 땔나무 줍기' 라는 장면이 가장 클래식하고, 진소진이 고심하여 개선한 걸작이다. 노래, 독경, 연기를 하나로 모은 접자극으로, 고대 남녀 주인공이 황량한 교외에서 땔나무를 줍면서 사랑을 나누는 모습을 보여주며 주인공 강추련의 솔직한 성격과 대담하게 사랑을 추구하는 용기를 보여준다.

2. "무 계영이 지휘하고 있다"

예극' 무' 는 본명' 노정동' 이나' 양탈인' 으로 불린다. 1954 년 송사에서 개편하여 무로 이름을 바꾸고 허난성 낙양시 예극단에서 공연했다.

극본은 1956 에 발표되었고,' 연극선집' 제 3 권 (1959) 에 수록됐다. 주요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양가가 군대를 이끌고 요군을 거듭 패배시켜 송의 땅을 구했고, 천하가 태평했다.

태군은 북한을 떠나 가족을 데리고 하동으로 돌아갔지만, 충직한 태군은 국가 안보에 대해 걱정하여 금화를 파견하여 베이징에 가서 알아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왕안이 반란을 일으켜 왕송수가 수선했다. 젊고 힘찬 문광과 금화가 난로공에서 왕륜을 베어 아름다운 도장을 얻었다.

송왕은 양문의 아들을 알고, 무를 도독으로 봉했다. 나라의 안전을 위해 무계영 노인은 그의 낡은 갑옷을 입고 호정으로 전고를 울렸다.

3. "세 가마"

삼상각 예극 전통극은' 가짜 금메달' 전체의 할인이다. 원래는' 민극' 이었는데, 민국 21 년 1932 년 예극 황후 진수진이 가공을 각색하여 중원을 센세이션했다.

14 년 후 (1944), 진소진은 이 드라마를 예극 거장 최란다에게 전수했다. 최란전은 깊고 비장한 예서강에 살고 있는데, 그녀는 이 연극을 예서강으로 바꿔 여전히 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월극, 평극, 진극, 황매극, 루극, 허베이 방자극, 진극, 민들레, 천극, 평조, 청조, 사주극, 화이극 등 다른 극종으로 이식됐다.

넷째, 대표 인물

진소진 1

진수진 (1965438+2008 년 4 월 30 일 -65438+2094 년 3 월 29 일), 여자, 본명은 페이, 본명은 왕약우였다. 본적: 산시부평은 하남 개봉, 명문족, 관환의 집에서 태어났다. 산시 호북 간쑤 하북에서 생활한 후 천진에 정착한 적이 있다.

중국 문련 위원, 중국 연극가 협회 이사, 허난성 문련 부회장, 허난성 인민대표대회, 허난성 연극가 협회 부회장, 하북성 연극가 협회 명예회장, 하북성 문련 위원, 천진시 연극가 협회 부회장, 천진시 문화국 고문, 천진시 연예위원회 위원.

그녀는 8 살에 견습생이 되었고, 10 세에 무대에 올라 예극 1 세대 여배우가 되었다. 13 세 제자, 인칭 간로 예극. 그녀는 전통 희곡 교육자로 예극 개혁가이다.

그는 예극의 첫 유파인' 진문 (진파) 예술' 을 개척해 관객, 극작가, 희곡 대사로 칭송받았다. 예극 대사, 예극 무대의 미신, 하남 메란방, 예극 황후, 예극 삼정수, 방자왕 (예극의 왕)

진수진은 예극 6 대 명가 중 가장 나이가 많고, 가장 오래된 연예인이자 최초의 명가이다. 그는 예극에서 유일하게 생활미, 순순, 못생긴 예술의 기초를 가진 대가이다.

또한 예극 6 대 명단 중 5 명은 가수를 위주로 하고, 진소진은 연주하면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그 뛰어난 예술은 중국 예극 6 대 명단 1 위로 꼽힌다.

2. 창상우

상향옥 (1923 년 9 월 15 -2004 년 6 월 1), 본명 장묘령, 하남 공현 (오늘 공의시) 사람, 예극 공연

상향옥, 1, 2, 3, 5, 6, 7 회 전국인민대표대표, 중국문학예술계 연합회 명예위원. 중국 연극가 협회 부회장, 허난성 연극가 협회 회장, 하남 희곡학원 원장, 하남 희곡학교 총장, 선양음악학원 교수를 역임했습니다.

상향옥, 글자는 정강이 둥글고, 운은 넘치고, 정취는 진지하고, 풍격은 참신하며, 소리로 그림에 들어가, 소리로 정을 담는다. 공연은 도톰하고 신선하며 섬세하고 대범하며 내포가 깊고 개성이 뚜렷하다. 인물의 내면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섬세하고 섬세하며,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응?

대표작으로는' 화목란',' 붉은 베끼기',' 부러진 다리',' 대제사 말뚝',' 사람들이 말을 환호한다',' 빨간 등롱의 이야기' 등이 있다.

3. 마금봉

본명 최, 별명 지니, 산둥 조현인 1922. 그녀는 예극 배우이고 예극 6 대 명가 중 한 명이다.

마금봉은 6 살 때 아버지와 함께 하북방자를 공부하고, 7 살에 무대에 올라 연주하고, 9 살에 예극을 개학했다. 14 세, 정식으로 주연을 맡았다. 초기 예명' 꽃나방' 은 1940 년대 말 안후이계수시에서 유행했고, 별명은' 구주' 였다. 대표 작품에는' 두 꽃 한 채', 즉' 목계영이 머리에 있다',' 화대조',' 화총연' 이 있다.

상구 낙양 예극단 단장, 중국 연극가 협회 명예이사, 중국 연극가 협회 하남분회 부주석을 역임한 적이 있다.

4. 당옥성

남, 1895 출생, 허난성 우성현 리민진 신대사 마을인. 당옥성은 예동에서 가장 대표적인 홍얼굴 (노파) 배우로, 본명 형자, 예극의 명가, 예동극계의 창시자, 예극 홍면대사, 예동홍면대표라고 불리며 예극' 홍면왕',' 유니콘 소년' 으로 불린다.

5. 왕소군

왕소군 (1933 I) 여자, 강 남개봉인. 구세대 예극의 유명한 공연 예술가, 국가 일급 배우, 단성 공략, 예극의 대가이기도 하다. 예극 무대에서 보기 드문 학생과 단 겸비한 만능형 배우였다.

어려서부터 허창의 유명한' 이우방' 극단에 들어가 연극을 배우고, 극단과 함께 허창 및 주변 여러 현시에서 공연을 했다. 왕경선, 왕수란과 함께' 구경 삼왕' 이라고 불렀다.

확장 데이터:

예극 노래:

각지의 음성의 차이로 예극은 음악적으로 지역적 특색을 지닌 예술유파를 형성했다. 청말민초 낙양 등지의 예극은 하오음을 많이 채택하고, 개봉 등지의 예극은 상오음을 채택하여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구분하기 위해 예극 연예인은 낙양 등지의 창조를 예서조 (서부조) 라고 부르고 봉구의 창조는 예동조 (상부조) 라고 부른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예극 전문가는 예동강을 상부강, 예동강, 사하조강으로 세분화했다.

이런 구분은 이미 널리 인정되었다. 즉 봉구를 중심으로 한 길상음이다. 상구를 중심으로 한 예동조; 예서조는 낙양을 중심으로 한다. 예동남사하 지역에서 유행하는 사하조 () 는 일명' 토방' 이라고도 한다.

그중 상부조, 사하조, 예동조는 5 조, 예서조는 5 조를 많이 사용한다. 오늘날, 상서로운 기호와 사하조의 조화는 이미 쇠퇴했지만, 예동 예서 곡조는 완강한 생명력을 보여 주었다.

바이두 백과-예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