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The Inuit legend of sedna the sea goddess 텍스트 번역

The Inuit legend of sedna the sea goddess 텍스트 번역

번역: 이누이트족의 해양여신 세데나의 전설 < P > 이누이트인-소개 < P > 이누이트족은 수천 년 전 인류의 마지막 이주군이 아시아에서 출발하여 베링 해협을 넘어 미주 복지로 향했다. 그들이 전방에서 그들을 기다리는 것은 미주 인디언들의 포위 차단과 잔인한 살육이다! 이누이트족은 결국 북극권으로 물러났고, 한겨울이었는데, 인디언들은 이누이트족이 곧 얼어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추격을 중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놀랍게도 이누이트족은 북극에서 기적적으로 살아남았고, 그들은 인류의 생존의 기적을 창조했다. < P > 아시아에서 왔음에도 불구하고 극지 환경에서 오래 살았기 때문에 이누이트족과 아시아의 황종인은 이미 다르다. 그들은 키가 작고 건장하며, 눈이 가늘고 코가 넓으며, 코끝이 아래로 구부러지고, 얼굴이 넓고, 피하지방이 두껍다. 굵고 짧은 몸매는 추위를 견딜 수 있고, 작은 눈은 극지 빙설이 반사하는 강한 빛이 눈에 자극을 주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러한 신체적 특징은 그들로 하여금 추위를 견디는 놀라운 능력을 갖게 한다. 하지만 이누이트족이 추위에 견디고 추위에 저항하는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매일 먹는 것이 고단백 고칼로리 식품이라는 점이다. < P >' 이누이트' 는 그들의 언어에서' 진짜 사람' 이라는 뜻이며, 그들은' 에스키모' 라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에스키모인' 은 인디언들이 준 조소적인 명칭으로' 생고기를 먹는 사람' 을 의미한다. < P > 이누이트인-생활방식 < P > 이누이트인 이누이트족은 해안가에 정착하여 주로 해생 포유동물 (주로 RHOQUE, 해마, 일각고래, 각종 고래) 과 육지 포유동물 (오리, 캐나다 순록, 백곰, 사향 소, 극지 여우) 을 잡아먹는다 < P > 사냥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소총이 전통 무기를 대체했지만 작살은 효과적인 보완 도구이다. 이누이트족도 어업에 종사한다. 주로 바다어 (상어, 대구, 용어채, 고기색은 연어의 송어와 붉은 연어) 를 잡아먹는다. 일부 지방화된 인종도 민물고기를 잡는다. < P > 어획 활동은 일반적으로 큰 부빙에서 진행되며, 더 자주 부빙에서 진행되며, 인종마다 다른 어획도구로 서로 다른 유형의 물고기를 잡는다. 낚시 후크, 어망, 어바구니, 작살. 이누이트족은 북극 지역의 짧은 여름에도 채집업에 종사하지만, 그들의 식단은 주로 육식을 위주로 하며, 이런 생활환경에서는 주로 물범과 캐나다 순록에 의지하여 생존한다. 또한 그 동물들의 털은 이누이트인들에게 추위를 막아주는 옷을 제공했다. < P > 주거형태에 관해서는 전통적으로 설벽돌로 만든 돔 집-설옥이 전통적이다. 하지만 설집이라는 단어는 이런 설벽돌 집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계절에 따라 달라진다. 여름에는 이누이트족이 수피로 만든 텐트에 살고 있다. 겨울에는 설집, 석두 집, 흙집에 산다. < P > 유목생활도 이주 형태에서 유래한 것으로, 나중에 개 썰매를 발명한 아메리칸 인디언들도 이 도구를 이용해 물범 가죽 보트, 카누와 함께 했다. 서로 다른 바다표범 가죽 보트는 보통 한 사람이 조종하는 작은 보트로, 두 개의 짧은 노로 노를 젓고 좁은 선체를 더해 바다나 얼음 위에서 움직이는 물범 가죽 보트가 매우 유연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바다표범 가죽 보트명언) < P > 뉴 퀘벡 UNGAVA 만에서는 물범 가죽 보트가 가장 신통하지만 이누이트족과 인디언들 중에는 유목 생활 방식이 사라지고 눈오토바이가 썰매를 대신하고 막사가 눈집을 대신했다. 이누이트족-사회멤버 관계 < P > 이누이트족 이누이트족 사회멤버 관계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혼인을 통해 형성된 친척관계다. 두 번째는 같은 이름을 가진 유명인들 사이에 형성된 특별한 관계다. 이들은 혈통 관계가 없지만 이누이트족은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 기이한 연관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시아 해안의 이누이트족이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과 어떤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을 제외하면, 다른 이누이트인들에게 같은 이름은 다른 가정을 연결해 큰 사회집단이 되는 중요한 유대이다. 세 번째 사회멤버 관계는 파트너십이며 쌍방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관계이다. 이누이트족은 파트너가 음식을 나누고 선물을 주는 등, 보통 춤을 추거나 종교식에서 맛있는 물개 지느러미를 나누는 등 파트너 간의 친밀한 관계를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P > 이누이트족은 서로 화목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능숙하다. 비록 주거가 분산되어 있지만, 사람들 사이의 관계는 결코 소외되지 않는다. 음식을 찾기 위해 사람들은 헤어져야 했지만, 가능하다면 이누이트족은 서로 방문하고, 선물을 주고, 노래하고, 춤을 추고, 이야기를 하고, 종교 활동을 하는 등 서로 방문했다. 이누이트족은 종종 * * * 함께 일하고, * * * * 오락을 하며, 심지어 밥을 먹고 잠도 함께 잔다. 문명사회의 개인 사생활이라는 개념은 에스키모 사회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 아이는 어느 집에 가든지 마음대로 먹고 마시는 것이 마치 자기 집에 있는 것 같다. < P > 이누이트족은 남의 집에 손님으로 찾아와 문을 두드릴 필요가 전혀 없었고, 거기서는 거리낌 없이 몇 시간 동안 앉아 그가 떠나고 싶어 할 때까지 앉아 있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누이트족과 처음 접촉한 외부인들은 종종 매우 익숙하지 않다고 느낀다. 일본 기자인 벤도텐은' 캐나다의 에스키모인' 이라는 책에서 이누이트 마을에 처음 도착한 광경을 묘사했다. 마을 사람들이 그의 텐트에 들어가는 것은 마치 자기 집처럼 곧장 들어와서 아무런 구속도 없이 마음대로 앉아서 그를 바라보았고, 피곤한 작가가 많은 사람들의 눈 아래 침낭에 들어가야 할 때까지 한두 시간이 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음날 정오에 깨어났을 때, 또 대여섯 명의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그를 에워싸고 있었다. 이누이트족의 이런 풍습을 알게 되면, 온 집안 사람이라도 여유롭게 잠을 잘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누이트족-전통도덕 < P > 이누이트족 이누이트족의 사회심리 중 두드러진 특징은 강개함을 숭상하는 것이다. 누구를 대하든, 지나가는 사람이 이누이트족 마을에 와도 마을 사람들은 따뜻하게 대접하고 집에 저장된 음식을 손님에게 내놓는다. 생존 환경이 열악하지만 이누이트족은 좋은 도덕관념을 유지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음식 부족에 직면해 이누이트족은 이기적이고 냉혹한 성격을 형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냉혹한 성격, 이기심, 냉혹한 성격, 이기심, 냉혹한 성격, 냉혹함, 냉혹함) 심층적인 관찰을 통해 사람들은 겸손, 예의, 인내, 안분, 성실함, 노인에게 복종하고, 친척에게 충성하며, 각종 금기를 엄격히 준수하고, 자신의 희로애락을 잘 통제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들은 에스키모인들이 평생 진지하게 지켜야 할 원칙이다. 이누이트족이 어떤 사건이나 어떤 사람의 행동이 옳은지 판단할 때, 그들의 판단 기준은 그것이 전통 풍습에 부합하는지 아닌지를 보는 것이다. 그들의 관념에는 범죄의 개념이 없다. 가장 심각한 잘못은 풍습을 파괴하고 금기를 범하는 것이다. < P > 이누이트족의 사회구조에서는 전통적인 풍습을 감독하거나 강요하는 조직이 없고 법정이나 감옥도 없고, 입법기관이 법률을 제정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정부기관이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법을 집행하는 등 전통적인 이누이트족의 단순한 세계다. 어느 정도 이누이트족의 사회는 세외도원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탐욕이나 이기심이 나타난다면 이누이트족도 독특한 제재 조치를 취하고 있다. 그들은 여러 가지 경우에 잘못을 범한 사람을 비웃거나 한동안 그를 고립시켜 잘못을 범한 사람을 부끄럽게 한다. 부득이할 때 가장 엄한 조치는 그를 버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마을이 이주할 때 그에게 알리지 않는 것은 그의 사형을 선고하는 것과 같다. 북극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혼자 빙원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 P > 이누이트족은 종종 조소하고 풍자적인 방법으로 잘못된 행동을 제지하고, 세심하게 제작된 풍자 공연을 통해 잘못을 범한 사람을 조롱한다. 한 젊은이가 음식을 많이 가져가면, 사람들은 오락이나 종교 활동에서 즉흥적으로 노래를 부르며 욕심 많은 사람을 비하하여 경고한다. 서부 지역에서는 이렇게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집안의 노인들은 그에게 음식을 먹지 말라고 조언하거나 명령할 것이다. 동부 지역의 이누이트족은 상대적으로 민주적이었고, 권력을 강행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종교식에서 정성껏 안배한 풍자곡을 취하여 탐욕스럽고 이기적인 사람을 모욕했다. 좀 더 엄한 처벌은 사람들이 잘못을 범한 척하는 사람이 존재하지 않고, 그를 피하고, 그와 이야기하는 사람도 없고, 그에게 물건을 주는 사람도 없고, 그에게서 물건을 가져가는 사람도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사교적이고 시끌벅적한 이누이트인들에게 매우 좋지 않다. 그러나 폭력사건에 대해서는 위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그냥 내버려 둘 수밖에 없고, 강자가 이긴다. < P > 이누이트족의 사회집단들 사이에는 충돌과 전쟁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세계의 다른 민족에 비해 귀중한 것이기 때문에 이누이트족은 세계에서 가장 평화를 중시하는 민족이라고 할 수 있다. 이누이트족의 역사에는 영토를 쟁탈하기 위해 벌어진 전쟁이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하지만 가족 내에서 가족 구성원들이 성질이 맞지 않거나, 식량이 부족하거나, 여성을 위해 다투는 경우 유혈 충돌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누이트족의 전통 도덕은 인내, 안분, 자기 감정을 조장하기 때문에 폭력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이누이트족 내부의 평화 * * * 에도 불구하고 다른 이웃 민족과의 충돌은 여전히 존재한다. 예를 들어 북미 인디언과의 갈등은 깊다. 이누이트족의 조상은 인디언들의 존재로 인해 더 추운 지역에서 살아야 했다. 하지만 오늘날의 이누이트족과 북미 인디언들은 * * * 같은 이익을 위해 또 함께 왔다. 이누이트족-문화 < P > 이누이트족은 북극지역 원주민들이 빙설세계에 살고 있기 때문에 세계의 독특한 문화를 발전시켰다. 라플족을 제외한 각 원주민의 문화적 내포에는 많은 * * * 공통점이 있어' 백문화' 또는' 냉문화' 라고 불린다. 수많은 북극 원주민들 중에서 가장 특색 있는 민족은 이누이트족인데, 그들의 문화는 다양한 형태의 세계 문화 숲에서 기이한 빛을 발하며 신기한 매력으로 가득 차 있어 사회학자와 인류학자들이 끊임없이 근원을 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특히 그들의 독특한 옷, 음식, 생활, 행행, 그리고 인간이 추위와 열악한 자연 환경에 어떻게 적응할 수 있는지에 대한 귀중한 자료와 근거를 제공하기 때문에 인류 발전사의 기묘한 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누이트족은 지금까지 세계 최고의 가볍고 따뜻한 방한복을 입고 있다. 식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그들은 줄곧 동물고기를 날것으로 먹고 있다. 그들은 기존의 건축 자재를 사용하지 않고 눈으로만 따뜻한 눈집을 지을 수 있다. 그들은 개 썰매를 타고 천리 빙원을 가로지르고, 짐승 카누를 이용하여 빙해에서 고래, 바다 코끼리, 바다표범을 사냥했다. 추위와 싸우는 천만 년 동안, 그들은 자신을 비범한 민족으로 만들었다. 그들의 과거, 현재, 앞으로의 발전 방향은 북극 원주민 전체의 역사적 진화와 미래 전망을 대표한다. 중국어의' 이누이트인' 은 영어 Eskimo 의 번역음이고, Eskimo 는 북미 인디언어에서 온 것으로 생고기를 먹는 사람을 뜻하며 경멸적인 의미를 지닌다. 지역마다 이누이트족은 자신에 대해 다른 호칭을 가지고 있다. 미국 알래스카 지역의 이누이트족은 자신을' 인뉴피트인', 캐나다의 이누이트족은 자신을' 이누이트인', 그린란드의 이누이트족은 자신을' 칼라트리트' 라고 부르는데, 모두' 사람' 을 의미한다. 에스키모인들은' 사람' 이 생명왕국의 최고무상의 대표라고 생각한다. < P > 이누이트족은 북극 원주민들 중 분포지역이 가장 넓은 민족으로 아시아 동해안에서 동쪽으로 래브라도 반도와 그린란드까지 뻗어 주로 북미 대륙에 집중되어 있다. 보통 서양인들은 이누이트족을 동부 이누이트족과 서부 이누이트족으로 나눈다. 서부 이누이트족은 알류신 제도, 알래스카 북서부, 캐나다 북서부 맥켄지 삼각주 지역에서 이누이트어를 하는 주민들을 가리킨다. 이 지역의 이누이트족 문화는 이웃 지역인 아시아와 미국 인디언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 P > 동부 이누이트족은 북미 북극 지역의 중부와 동부에서 이누이트어를 하는 주민을 가리킨다. 서양인의 안목에서 그들은 전형적인 이누이트족이다. 동부 이누이트족의 분포 면적은 이누이트족 거주 범위의 3/4 을 차지하지만 인구는 1/3 에 불과하다. 동부 지역의 천연자원은 서부가 풍부하지 않기 때문에, 오늘날 서부 지역의 이누이트족의 물질적 생활수준과 문화 수준은 동부 지역보다 좀 높다. 이누이트족은 거주지가 분산되어 있고 지역차이가 커서 문화적 차이도 크다. 사람들이 무차별적으로 이누이트족이라고 부를 때, 에스키모인들이 실제로 다른 언어를 말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물론, 이 언어들은 같은 어족, 즉 현재 말하는 에스클랜드어에 속한다. 사람들은 이 어계가 동아시아 지역의 일부 언어와 관련이 있다고 믿지만, 아직 이 점을 설명하기에 충분한 증거를 찾지 못했다. < P > 이누이트족은 언어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에스클랜드어계는 4 년 전 알류신어와 에스키모어로 나뉜다. 이 두 가지 분기 언어는 차이가 매우 커서 어떤 사람들은 아예 그들을 두 민족으로 여긴다. 에스키모어는 또 유피크어와 이누이트어 두 가지로 나뉜다. 18 세기 중반에는 알래스카 중남부와 남서부, 아시아 해안, 베링해의 세인트 로렌스 섬 일대에 약 24, 명이 유피크어를 사용했습니다. < P > 유피크어는 알래스카 남부의 태평양 유피크 방언, 알래스카 중부 유피크 방언, 베링해공주 해안과 베링 해협의 노칸치 방언, 찰프린스치 방언, 서레닉스치 방언으로 진화했다. 이누이트어에는 가지가 없었고, 18 세기 말 베링 해협에서 그린란드 동부까지 약 35, 명이 이누이트어를 사용했습니다. 유피크어와 이누이트어는 에스키모어계에 속하지만, 그 차이는 매우 커서 사람들은 서로의 언어를 이해하지 못한다. 예를 들어 알래스카 북서해안에서 이누이트어를 하는 이누이트족과 시베리아에서 유피크어를 하는 이누이트족은 물이 하나밖에 없지만 서로 통하지 못한다. 이누이트족-신비로운 종교 < P > 이누이트족의 원시 단계에 있는 인류는 자연과 그들 자신을 알 수 없고, 삶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없다. 그들은 기쁨, 분노, 슬픔, 즐거움의 감정과 무한함과 미지의 두려움과 갈망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모든 정신적 요인이 심리적 수준에 반영되면 풍부하고 다채로운 원시 정신 문화가 형성된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두 분야는 원시 종교와 원시 예술이다. 이누이트족의 정신문화는 대체로 원시 정신문화 단계에 있으며, 그들이 믿는 종교는 원시 만물의 영론 또는 범영론이다. 그들은 세상의 모든 사물에 생명과 영혼이 있다고 믿는다. 만물의 영론은 원시 민족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원시 종교 형태이자 다른 각종 종교 유파로 발전하는 기초이다. 이누이트족은 하늘과 땅 사이에 많은 초물질적 영혼이 자연의 모든 것을 지배하고 있다고 깊이 믿는다. 영혼은 물질적 표상과는 거리가 멀고, 사람의 몸이나 다른 어떤 물체도 들어가거나 떠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혼명언) 물질이 소멸되더라도 영혼은 여전히 존재한다. < P > 원시 종교의 형태는 토템 숭배, 요술 등 다양하다. 이누이트족의 토템은 다양하기 때문에 토템 숭배는 곳곳에서 다르다. 하지만 자연에 대한 숭배와 두려움, 죽은 자에 대한 숭배, 조상에 대한 숭배, 우상에 대한 숭배는 널리 퍼져 있습니다. < P > 각지의 이누이트족은 같은 고대 문화의 영향을 받지만 자연지리 여건, 기후, 환경의 차이 등으로 서로 왕래가 적고 오랫동안 상대적 지역에 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