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무용의 발생, 성장, 형성 시기, 중국 민간 무용의 문화적 중심은 무엇입니까?

중국 전통 무용의 발생, 성장, 형성 시기, 중국 민간 무용의 문화적 중심은 무엇입니까?

중국의 민간 무용은 역사가 유구하여 매우 풍부하다. 전반적으로 한족 민간 무용과 소수민족 민간 무용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민족 민간 무용은 민간에 유포되어 민속문화에 제약을 받고 즉흥적으로 창작하지만 스타일은 비교적 안정적이며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것을 주요 기능으로 하는 무용 형식이다. 지역, 국가, 민족의 민간 무용은 생활환경, 풍습, 생활방식, 민족적 성격, 문화전통, 종교신앙 등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고, 연기자의 나이, 성별 등 생리조건의 영향으로 공연 기교와 스타일에 뚜렷한 차이가 있다. 민간 무용은 소박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각국의 고전 무용, 궁정무, 전문 무용 창작에 없어서는 안 될 소재원이었다.

우리나라 각 민족의 사회구조, 경제유형, 생산방식의 차이로 민간 무용은 특정 시공간과 특정 집단에서 수천 년 동안 전승되었다. 특정 시공간은 대부분 종교 의식, 조상 제사, 연례 모임, 생산노동, 혼상결혼, 정담사랑 등 민간 사무를 포함한다. "특정 집단" 은 국경 소수민족을 가리킨다. 그들 대부분은 자신의 민족 가무로 기쁨, 분노, 슬픔, 즐거움의 감정을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즉 일상생활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친지들이 모일 때도 노래하고 춤을 추고 싶어한다. 민간 가무는 그들의 정신생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중국 무용수들은 원시 무용을 빗질하고, 순수한 민간무용식과 역학에서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량의 동작 소재를 추출하여' 원소화' 하여 단어, 어구를 사용할 수 있는 어소가 되었다. 분명히, 이 과정은 필연적으로 다른 결과로 이어질 것이다. 민간춤은' 해체되었다' 고 했지만 기능은 확장되었다. 민속과는 멀어 보이지만 무대에서 더 가까워요.

첫째, 민족 민간 무용의 문화 구조

민간 무용은 일종의 문화 현상으로, 인체의 동작과 사상으로 사회생활, 민족사, 감정, 감정을 표현한다. 민간 무용은 물질문명과 정신문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일찍이 선사 시대에 우리 선조들은' 손발 춤' 으로 그들의 흥분을 표현했다. 무용 활동은 노동 사냥 전쟁 제사 성 등 거의 모든 분야에 스며들었다. 인류가 계급 사회에 진출한 후, 원시 춤도 발전하고 분화되었다. 어떤 것은 노예주의 춤이 되었고, 나중에는 궁중 무용으로 발전했다. 또 다른 부분은 노예의 춤이다. 제사나 다른 기능에서 민간 무용으로 발전했다. 각 민족의 역사 발전이 불균형하여 일부 소수민족은 본민족 언어가 없기 때문에 사서에 흔적을 남기는 경우는 드물다. 그러나, 매우 소중한 것은 인민 생활의 옥토에 뿌리를 둔 민간 무용이다. 수천 년의 전승과 진화를 거쳐 지금까지도 각 민족의 생활, 특히 국경의 교통이 불편한 소수민족 지역에 널리 퍼지고 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까지 여전히 비교적 많은 원시 무용 특징을 보존하고 있으며, 선사 무용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공연 형식, 스타일 및 내용은 민족 역사, 종교 신앙, 생산 방식, 풍토 인정, 윤리, 심미 정취 등 다양한 측면을 반영하는 문화적 내포를 반영한다. 민간 무용은 사회 문화가 얽힌 일반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 민족 민간 무용 발전의 다양성, 차이, 복잡성.

민족 민간 무용 문화의 변천은 우선 그 내포와 기능의 거대한 용량에 나타난다. 당대 사회 다문화의 상호 침투로 고대와 현대가 얽히게 되었고, 새롭고 낡은 것이 뒤섞였다. 청해옥수 초원 경마는 강바 장구의 유명한 초원 대회이다. 매년 7, 8 월에 마장은 수초와 소가 많이 생산되고, 옥수결고읍의 풀사장에서는 민족 가무, 그사르 랩, 경마, 양궁 등의 공연, 무역교류가 열린다. 1990 년대 초 옥수 장전 불교 각 교파 사찰은 프랑스 무용' 창목' 을 민속축제 마회 공연에 옮겼다. 수백 년 동안' 창목' 은 티베트 불교 제사 활동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그 전승 방식은 라마와 스님이 절에서 진행하는 규칙을 따르는 내외에서 전파되는 원칙을 고수해 왔다. 현재 사찰의 활불 라마는 자발적으로 프랑스 무용을 대중 민간 가무와 결합시켜 사찰의 속박을 뚫고 연기성과 오락성을 강화하고 불교의 신비성과 억제력을 약화시켜 종교와 세속의 관계를 좁히고 있다. 이런 방법은 전 국민이 종교를 믿는 티베트 지역에서 큰 긍정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신시기 당의 민족 정책 시행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창무법의 변화는 공연 시공간의 이동과 공연 절차의 단순화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종교 세속화의 발전을 강화하는 것이다.

셋째, 민족 민간 무용 문화의 건설

중국 민간무용문화건설의 방향은 중국 민간무용문화와 지방문화의 특색을 바탕으로 중국 민간춤의 본질 건설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다른 민간무용문화발전연구를 비교한 기초 위에서 당대 중국 민간춤의 학과 체계를 보완하는 것이다. 우리나라 민족 민간 무용의 역사, 전승, 발전을 연구하는 동시에 우리 민족 민간 무용의 교직원, 교재, 반 집단, 실천 교수 교류, 교수 관리 등의 방면의 건설을 계속 연구하고 보완해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민족 민간 무용의 동적 본질적 특징을 계속 연구하고, 민족, 민속, 민속문화를 기초로 심도 있게 탐구하고, 민간으로 나아가며, 현재 교재에 포함되지 않은 민족 민간 무용을 발굴하여 기존 교재 체계를 보완해야 한다는 것이다. 민족 민간춤의 최고 인재를 양성하고 (하나는 배우 최고 인재, 하나는 교사 최고 인재), 학생마다 서로 다른 학습 중점에 중점을 둔다. 민족민간춤마다 전혀 다른 스타일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한 학생이 단 4 년 만에 민간춤의 모든 측면을 배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은 기초 교육을 전면적으로 배워서 한두 개의 춤에 나무를 세워야 한다. 실습, 교육, 교류 및 실습은 교육 과정의 중요한 부분이며 얻은 지식이나 교육 성과 및 학생 능력을 검증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무용실천, 교수, 교류의 건설을 잘하면, 학생들이 학습 기간 동안 일찍 사회실천의 기회를 얻고, 진정으로 이론과 실제를 연결시킬 수 있게 할 수 있다. 사실, 민족 민간 무용 창작의 표현과 발전에 관계없이' 민족 민간' 이라는 단어에 공을 들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춤의 바다에서 개성과 성별을 잃고 인위적이고 주관적인 무용 허구로 사라진다. 민간춤을 연구하려면 본질에서 현상까지, 그리고 현상에서 본질로 돌아와야 선순환을 형성할 수 있다. 물론, 우리는 주장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열린 마음으로 세상을 포용해야 한다. 변화와 혁신은 항상 생존의 상징이고, 발전이야말로 강경한 이치이다.

넷: 민간 무용 기교

1 .. 기술 스타일화

중국 고전 무용 기예 추구능력과 자질의 극치 전시, 중국 민간 무용 기예가 심미 풍격을 추구하는 완벽한 구현. 고전 무용의 기법은 서로 독립할 수 있지만, 민간 무용의 기술기법은 무용 스타일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갈라지기 어렵다. 민간춤의 기교는 순수한 기교가 아니라 프로그래밍 기교라는 얘기다. 중국 민간 무용 기교의 발전 추세는 스타일화 기교의 강화와 발전이어야 한다. 스타일 기교에는 민간 무용의 각종 소품 춤 기교뿐만 아니라 각 민족 민간 무용의 특유의 회전, 점프, 뒤집기 등의 기교도 포함되어 있다. 중국 민간무용과 부교수인 명문준은' 샤먼반 졸업반의 사고' 라는 글에서 소품 사용을 한계까지 발전시켜 민간춤 기능을 형성하는 교육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실천은 이런 교학 사상이 과학적이고 실현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우리의 민간 무용에는 발굴, 연구, 발전을 할 수 있는 독특한 소품 댄스 형식이 많이 있다. 예를 들어 한족의 손수건, 부채, 드럼, 우산, 막대기, 티베트 핫 바 드럼, 꼰 드럼, 백 드럼; 몽골 젓가락과 그릇; 한국 드럼 코끼리 모자 등. 민간춤에도 각종 회전이 있는데, 이것도 고도의 프로그래밍 기술이다. 위구르족 춤의 각종 무릎 꿇기, 사코 회전, 공회전, 평회전과 같이 빠르고 변화무쌍하며 갑자기 멈추는 것을 강조한다. 마치 바람에 날아다니는 독수리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한국 민간춤의 회전은 안정과 우아함을 강조하며 한가한 두루미와 같다.

2. 정서적 기술

민간춤의 기교와 생활감정을 표출하고 현장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것은 민간 무용수의 내면의 격정적인 물화이다. 감정적인 투입이 없다면 아무리 정교한 기교 형태라도 민간춤에서도 창백하고 불명예스러워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TV 비디오에서 민간 무용극을 봤는데 지금은 이름이 생각나지 않는다. 하지만 제가 기억하는 것은, 그들은 모두 매우 기교가 있다는 것입니다. 공연 시 회전체는 3600 이고 정적은 1800 입니다. 하지만 이 기법들은 무용수의 정서와 춤 스타일에서 벗어나는' 무정한 동작' 으로 변해 예술적 감화력이 없어 오히려 이해하기 어렵다. 이 방면에서 나는 윈난성 가무단이 창작한 남자 3 인무' 소년 사현 마벚꽃' 을 비교적 좋아한다. 따뜻하고 웃기고 가식적이지 않은 스타일이 기억에 남는다. 이 연극은 또한 자금관을 뒤로 차고, 살짝 뒤집고, 얼굴을 잡는 것과 같은 기교도 마련해 놓았지만, 이 기교들은 배우 정서의 자연스러운 표현과 춤 정서의 겹겹이 겹쳐 제대로 완성되었다. 이런 감정 수법은 무용수의 예술적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하고 춤의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3. 예술 기교

시대의 발전과 민간춤이 광장에서 극장으로 바뀌면서 민간춤 기교의 역할은 감정 해소, 분위기 렌더링, 댄스 이미지 형성, 캐릭터 심리 표현, 무대 분위기 조성을 위한 예술적 방향으로 점차 발전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양리핑 공연의 민족춤이 전혀 기교가 없다고 하는데, 왜 대중의 보편적인 사랑을 받고 전문가의 호평을 받을 수 있을까? 사실, 주의 깊게 분석해 보면, 양리핑 독특한 동작 어휘의 운용은 민족 무용 예술 기교의 가장 높은 표현이다. "참새의 영" 의 춤 조형과 동태는 광장의 원생태의 태족 공작춤과는 다르다. 예술의 과장된 변형을 통해 공작새의 고귀함과 초연한 영성을 한층 더 승화시켜 진짜가 아닌 것처럼 보이는 예술의 선경을 만들었다. 우평 교수가 평가한 바와 같이, "참새 정신의 비범한 점은' 기술' 과' 모양' 이 아니라' 기술' 이' 모양' 이 되는 데 있다. 양리핑' 참새 정신' 을 감상할 때 어떤 기교의 흔적도 찾을 수 없다.' 양리핑' 은' 기교로 길을 구하는' 생명의식으로' 생명의 빛' 을 창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춤을 추는 공작새 속에서 양리핑 들은 그의 모든 생명의식, 생명의식, 생명관심, 생명에 대한 예리한 사고를 쏟아부어 조용한 생명조화감과 확고한 생명자신감으로 가득 차게 했다. 그래서 민간 무용기교 응용의 최고 경지는 예술화라고 생각한다. 기교의 전 과정을' 산이슬' 이 아니라 무용공연의 이치와 리듬에 완전히 숨기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춤명언) 민족 민간 무용의 전승과 발전의 관계는 기초와 집과 같다. " 전승' 은 집의 기초이고,' 발전' 은 기초 위에 세워진 집이다. 이 기초가 없으면 어떤 집을 지을 수 없다. 마찬가지로, 집을 짓기 위해서가 아니라면, 기초만 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따라서 민족 민간 무용의 전승은 발전을 위한 것이고, 발전은 전승에 의존하고 있으며, 둘 사이의 관계는 상호 보완적이다. 이 문제에 대한 우리의 견해를 각각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동사 (verb 의 약자) 유산

우리는 상속을 집의 기초에 비유하기 때문에 상속은 근본이다. 이 기초는 어떻게 닦았습니까? 튼튼한가요? 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다. 우리는 춤, 연극, 체조에 종사한다. 그게 바로' 7 키 3 점' 의 공식이 아닌가요? "들기" 를 호전시키고, 앞으로 그것을 높이 올리려면, 이 "7 분 키" 를 연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기초를 잘 다졌으니, 앞으로 어떻게' 몸을 뒤척이며', 어떤 집을 지으면, 홀가분하고 자연스럽다. 전승은 근본이며, 점수에서' 7 점' 이어야 하며, 그 중요성은 상상할 수 있다. 특히 현재, 우리는 이 일을 더 중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 그렇게 말하죠? 네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0 년 문혁 대참사, 우리 민족 민간 예술의 꽃이 시들어 떨어지다. 민간 연예인 중 일부는 죽었고, 나머지는 매우 늙었다. 말로만 전례를 할 수 없다. 이런 상황을 감안하면 제때에 발굴하여 정리하지 않으면 실전의 위험이 있다. 4 인방' 의 반혁명 수요로 문예 분야에서는' 문예는 반드시 시정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작품 주제는' 계급투쟁을 강령으로 삼아야 한다', 창작 방법은 반드시' 세 가지 두드러진 것' 을 따라야 한다. 그것은 문예를 한 줄기 위로 올라가는 창작의 길로 이끌었고, 모든 것이 개념 구호로 대체되었다. 춤의 내용은' 사과 제공' 이 아니라' 향차 제공',' 숄 제공' 등이다. 너의 고향에 있는 것이 있으면 무엇이든지 제공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 주석이 나의 고향에 와서 나의 변채에 왔다. 모 주석이 본 밀 이삭은 비료를 주지 않아도 잘 자랄 수 있을 것 같고, 모 주석이 본 소와 양은 요리하지 않아도 뚱뚱하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다. 이런 진실한 감정이 없는 개념 무용은 어떻게 대중의 환영을 받을 수 있습니까? 우리 민족 민간춤은 본래 다채로웠지만, 당시에는 소수의 무용어만 정치 용어로 무대에서 사용할 수 있었다. 이 선을 조금만 넘으면 자산계급의 저속한 감정, 건강하지 못한 표현 등으로 불린다. 바로 이런 이른바' 혁명문예' 가 우리의 소중한 민족유산을 원래의 광채를 잃게 했다. 우리 배우들도 각 민족의 복장을 입고 있지만, 그들이 추는 것은 더 이상 대중이 기쁘게 즐기는 민족 춤이 아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 배우는 연기를 좋아하지 않고, 관중들은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감독은 어찌할 바를 모른다. 가능한 한 빨리 이런 국면을 반전시키려면 선조가 남긴 유산을 흡수해야 한다. 우리의 일부 노전문가, 노감독, 비록 전통적인 것을 장악했지만, 10 년 동안 호재에서' 4 인방' 의' 몽둥이' 에 의해 기절했고, 지금은' 뇌진탕 후유증' 이 있다. 익숙한 것이 낯설거나 잊혀지고, 수집한 민족 민간 자료가 불타거나 분실되고, 우리 젊은 세대는 민족 민간 예술과 10 년 동안 단절되었다. 이것들은 모두 전통 민간 예술을 계승하는 절박성을 보여준다. 그러나 민족 민간 예술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려면 깊은 민족 감정, 즉 민족 자존심과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 이런 자존심과 자부심은 민족 민간 예술로부터 배우는 과정에서 민족 민간의 다채로운 예술을 끊임없이 이해하고 익히는 과정에서만 점차 증강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대련의 개인무용대회에서는 물, 추격어, 금산전고 등 우수한 민족 민간 무용이 나타났다. 동시에, 자연 경관과 화조화충어를 반영하는 많은 프로그램이 생겨났다. 우리는 이것이 매우 기쁜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민족은 원래 자연과 그 생물을 묘사함으로써 자신의 이상과 포부를 표현하고 기탁하는 데 가장 능숙했다. 터치경생정' 은 줄곧 우리나라 민족 민간 예술의 특색과 전통 기법으로 우리나라 고전 문학과 민간 전설, 특히 우리나라의 시와 국화에서 특히 유행하고 있다. 이런 성공적인 예술 보물들은 영원히 세계 예술의 보고에서 눈부신 빛을 발할 것이다. 원래 무용예술이 이런 전통 예술 수법을 채택한 것은 나무랄 데가 없는데, 왜 일부 동지들은 이런 단일 무용대회에서 너무 많은' 화조화충어' 를 비난합니까? 우리는 이것이 주로 품질이 높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마치 좋은 꽃은 많지만, 적은 수는 있지만, 악초는 적다는 것과 같다. 이런 저질의 현상은 우리가 가능한 한 빨리 우수한 민족 민간 예술로부터 성실하게 배우고,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고, 끊임없이 우리의 창작 내용과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것을 더욱 설명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외부와의 문화 교류를 강화하고 서방 문화가 대거 유입되었다. 문화 교류에서 우리는 시야를 넓히고 유익한 것들을 많이 흡수하여 우리의 창작 실천을 크게 촉진시켰다. 예를 들어 현을 자르고 형장에서의 결혼식, 희망과 안녕! 엄마' 등의 프로그램은 외국의 것을 참고하고 흡수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대조적으로, 우리는 민족 민간춤의 혁신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우리의 뿌리가 국민들 속에 깊이 뿌리를 내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광동성을 예로 들다. 4 인방' 을 분쇄한 지 이미 몇 년이 지났지만 광둥 민족 민간 무용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구두에 머물러 있고, 감독은 여전히 위에 떠 있다. 이것이 광동 싱글 댄스 경기의 질이 높지 않은 이유 중 하나이다. 작년에' 영어 노래사' 를 보니 전문 감독이 장악하고 있는 소재가 대중보다 훨씬 못하다. 최근 몇 년 동안 군중들은 그들의' 영어 노래' 를 더욱 적극적으로 발전시켰다. 나중에 우리는 광북 한족 지역의' 사자춤' 을 보러 갔고, 대중도 발전하여 수중에 있는 자료는 여전히 50 년대였다. 구미의' 돈북' 도 풍부한 대형과 동작을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우리는 혁신으로 바빠서 잘 계승하고 발굴하지 못했다고 한다. 만약 창조할 수 없다면, 우리는 생생하게 현대주의의 춤 동작을 몇 개 더 추가할 것이다. 이를 혁신이라고 한다. 이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정말 혁신하려면 성실하고 성실하게 발굴하고 전승하고 우리 민족 민간 무용을 정리하는 데 공을 들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문장 좀 어지러워서 건물 주인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