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의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예의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 기원
다음은 시대의 예의를 반영하는 예입니다.
20 세기 초, 유럽과 미국에서, * * * 개를 산책시키면, 매우 매너 없는 행위로 간주되고 예의에 대한 모욕으로 여겨진다. 개가 교양이 있다고 해도 * * * 교양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고, 주위의 이상한 눈빛이 그녀를 난처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20 년 후, 개를 산책시키는 것은 유럽과 미국에서 가장 우아한 행동이 되었다.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눈빛에서 이것은 예의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상류사회 생활의 구현이기도 하다. 역사의 긴 강은 쉬지 않고 흐르고,'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각 발전 단계마다 자신의 예절이 있다. 우리는 미래의 더 높은 단계의 예의는 반드시 더 높은 수준의 문명에 적응하여 모든 사람이 자각적으로 준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믿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 지역
중국과 서양 예절의 격차는 잘 알려져 있다. 동서양 문화의 차이에 근거하여, 그것은 자신의 지역 특색을 드러낸다. 그리고 이 작은 예를 보세요.
중국인들이 용을 숭배하는 것은 원시 사회의 토템 숭배로 시작되었다. 군주국 시대에 용은' 진룡제' 의 상징이 되었다. 오늘날 용은 이미 길상과 축제의 대명사가 되었다. 하지만 영국과 서방 세계 전체에서 용은 악랄하고 음흉한 상징이며, 사람들은 두려움에 질렸고, 용에 관한 많은 이야기에서 그것은 항상 학살로 끝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래서 크리스마스에 용카드를 중국인에게 보내는 사람은 많지 않다. 중국인의 입맛에 잘 맞아서 영국인들에게 큰 실례가 될 것이다.
예의의 이런 특징은 사교와 예절 활동에서 각 민족, 국가, 지역 문화 간의 유사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뿐만 아니라, 그것들 사이의 문화적 차이를 신중하게 처리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자존감뿐만 아니라 사람을 존중해야 하며, 과학은 예절 활동에서 서로 다른 문화의 충돌을 적절히 처리하고, 지역적 차이를 교류와 보완의 조건으로 삼아야 한다.
A. 운영 가능성
효과적이고 실용적이며, 규칙이 간결하고, 배우기 쉽고, 조작하기 쉬운 것은 예의의 큰 특징이다. 그러나 모든 에티켓이 이와 같은 것은 아닙니다. 궁정과 관저의 일부 예의는 매우 복잡하고 보급하기 어렵다는 것은 특권감의 표현이다.
예의는 종이담병, 공허함, 터무니없는, 신비로운, 날조된 것이 되어서는 안 된다. "예의 바르게 사람을 대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는 것은 이런 예의의 정수이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우리가 사람을 존중할 수 있는지, 대부분의 사람들을 존중할 수 있는지, 위선을 위해 예의를 지키는 것이 아니라, 위선을 위해 예의를 갖추기 위해 예의를 갖추는 것에 달려 있다. 그러므로 예의의 본질을 분명히 해야 하지만, 결코 무에서 생겨서는 안 된다. 결국 현대인의 시간은 매우 소중하다.' 효율은 생명이다',' 서로를 죽이는 생명' 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
질문 2: 예의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전반적으로 예의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 시대성, 지역성, 조작성, 아래에 상세히 분석하고 예시로 문제를 설명할 것이다. ○ 시대: 예절 시대를 반영하는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20 세기 초, 유럽과 미국에서 개를 산책시키면 큰 실례로 간주되고 예의에 대한 모욕입니다. 개가 교양이 있다고 해도 * * * 교양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고, 주위의 이상한 눈빛이 그녀를 난처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20 년 후, 개를 산책시키는 것은 유럽과 미국에서 가장 우아한 행동이 되었다.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눈빛에서 이것은 예의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상류사회 생활의 구현이기도 하다. 역사의 긴 강은 쉬지 않고 흐르고,'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각 발전 단계마다 자신의 예절이 있다. 우리는 미래의 더 높은 단계의 예의는 반드시 더 높은 수준의 문명에 적응하여 모든 사람이 자각적으로 준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믿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 지역 중서부 예절 격차는 알려져 있다. 동서양 문화의 차이에 근거하여, 그것은 자신의 지역 특색을 드러낸다. 다음과 같은 작은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중국인들이 용을 숭배하는 것은 원시 사회의 토템 숭배로 시작되었습니다. 군주국 시대에 용은' 진룡제' 의 상징이 되었다. 오늘날 용은 이미 길상과 축제의 대명사가 되었다. 하지만 영국과 서방 세계 전체에서 용은 악랄하고 음흉한 상징이며, 사람들은 두려움에 질렸고, 용에 관한 많은 이야기에서 그것은 항상 학살로 끝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래서 크리스마스에 용카드를 중국인에게 보내는 사람은 많지 않다. 중국인의 입맛에 잘 맞아서 영국인들에게 큰 실례가 될 것이다. 예의의 이런 특징은 사교와 예절 활동에서 각 민족, 국가, 지역 문화 간의 유사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뿐만 아니라, 그것들 사이의 문화적 차이를 신중하게 처리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자존감뿐만 아니라 사람을 존중해야 하며, 과학은 예절 활동에서 서로 다른 문화의 충돌을 적절히 처리하고, 지역적 차이를 교류와 보완의 조건으로 삼아야 한다. ○ 실용성, 실용성, 규칙 간결, 배우기 쉬운 조작은 예의의 큰 특징이다. 그러나 모든 에티켓이 이와 같은 것은 아닙니다. 궁정과 관저의 일부 예의는 매우 복잡하고 보급하기 어렵다는 것은 특권감의 표현이다. 예의는 종이담병, 공허함, 터무니없는, 신비로운, 날조된 것이 되어서는 안 된다. "예의 바르게 사람을 대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는 것은 이런 예의의 정수이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우리가 사람을 존중할 수 있는지, 대부분의 사람들을 존중할 수 있는지, 위선을 위해 예의를 지키는 것이 아니라, 위선을 위해 예의를 갖추기 위해 예의를 갖추는 것에 달려 있다. 그러므로 예의의 본질을 분명히 해야 하지만, 결코 무에서 생겨서는 안 된다. 결국 현대인의 시간은 매우 소중하다.' 효율은 생명이다',' 서로를 죽이는 생명' 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
질문 3: 예의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예의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1) 전통:
예의는 한 나라와 한 민족의 전통문화의 일부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현대 예절이 전통문화를 기초로 하며, 다른 민족의 우수한 문화를 끊임없이 흡수하여 장기적인 사회생활 실천에서 점진적으로 발전하고 보완한다. 그것은 전통문화의 옥토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깊은 전통을 가지고 있다. 예절의 나라' 수천 년의 문명사, 그리고 중화민족의 육성, 숭배, 실천예의의 전통적 미덕은 모두 현대예의에 깊이 녹아 현대인의 행동을 규제하고 규범하고 있다. 예의는 사람들이 장기 생활과 교제에서 고정적이고 전승되는 습관과 규범으로, 광범위한 사회문화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예절 전통이 깊이 뿌리박혀 있다. 사회생활에서 예의는 약속된 속된 행동 규범으로, 대부분 성문이 없기 때문에 일부러 전파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사람들의 교제에서 전파되고, 전승되고, 축적된 것이다. 이 과정에서 전통 예절에서 번거롭고 보수적인 내용은 끊임없이 버려지고 있다. 인간과 닭을 결속시킨 정신문명과 사회진보만이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와 주류를 대표하는 예의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끊임없이 완벽하고 번창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동성:
예의는 인간 생활의 기초 위에서 형성되며, 같은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상호 관계를 조정하는 행동 규범이다. 예의는 사회생산, 생활환경, 생활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끊임없이 풍요롭고 완벽해지며 사회 각계각층이 공동으로 준수하는 행동규범이 되고 있다. 예절의 내용은 대부분 정해진 민속과 특정 문화를 바탕으로 일정 범위 내 사람들의 문화심리와 생활습관을 반영해 뚜렷한 * * * *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의는 이미 사람들의 사회교제에 적용되었고, 그 범위와 규범은 반드시 광범위하게 인정되어야 상당한 범위 내에서 준수될 수 있으며, 이는 예의의 동성 특성도 결정한다. 교제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지역문화교류제한으로 인한 예의규범의 차이가 점차 깨지고, 많은 예절 형식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인정하고, 예의의 동성 특징이 점점 더 분명해질 것이다.
(3) 차이:
예의는 정해진 행동 규범으로서 시간, 장소, 환경에 의해 구속되며, 같은 예의는 시간, 장소 또는 대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이것이 에티켓 차이의 특징입니다. 첫째, 예의의 차이는 민족 차이에 나타나 있으며, 다른 민족의 예의는 다채롭고 각각 특색이 있다. 각 민족의 풍속 예절은 본 지역 인민의 문화 정서를 결집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엄격히 따르고, 고심하여 보호하고, 바꾸기 어렵다.
예를 들어, 민족마다 다른 표현이 있다. 예의의 차이는 성격 차이에도 나타난다. 사람마다 지위, 성격, 스펙 등의 요인에 따라 같은 예의를 사용할 때 다른 형태와 특징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술회에 참가하려면 남녀가 서로 다른 표현 스타일을 가져야 한다. 예의의 차이는 또한 그 시대의 변동성에 따라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발전, 풍부함, 완벽함을 나타낸다. 예의는 항상 시대의 요구와 정신을 반영하므로 시대의 발전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세계 각국은 예절 개혁을 매우 중시하고, 현대 예절 발전 변화의 추세는 예절 활동을 더욱 문명화되고 간결하며 실용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4) 자기 훈련:
에티켓은 사회 생활에서 확립 된 습관과 규칙입니다. 예의는 사람들의 각종 행동 규범에 광범위한 구속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런 구속력은 필수가 아니다. 예의에는 법률의 위엄도 없고 도덕적인 위엄도 없다. 예의의 시행에는 다른 사람의 감독과 감독이 필요하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예절 규범을 위반하여 법률의 처벌을 받지 않는다. 따라서 예의의 시행은 주로 사람들이 의식적으로 예절 규범을 운용하여 자신의 행동을 구속하는 것에 달려 있다. 이것이 예의의 자율이다. 예의의 이런 특징은 사람들이 예의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내재적인 도덕신앙과 행동수양 규범을 확립하고, 끊임없이 자아의 자율과 함양을 제고하고, 인간관계에서 의식적으로 예의규범을 준수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예의의 자율은 예절이 마음대로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예의를 중시하지 않는 사람은 사교 생활에서 곳곳에서 벽에 부딪칠 수 있고, 외로움, 어색함, 좌절감은 항상 벗어나기 어렵다. 만약 그들이 의식적으로 예의에 주의를 기울이면, 그들과의 교류는 원활하고 어디에서나 존중받을 것이다.
(5) 그라데이션:
예의의 등급성은 신분과 지위가 다른 사람에게 서로 다른 예빈 대우를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생활에서 사람들은 종종 존비, 남녀 차이로 모두의 존비를 규범화한다. 공식 교류에서 관원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 >>
질문 4: 홍보 예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홍보 예절의 기초 지식. 현대 홍보 예절의 역할. 이미지 형성: 현대 사교 예절의 첫 번째 기능으로, 개인 이미지와 조직 이미지를 만드는 것을 포함한다. 둘째, 커뮤니케이션 정보: 현대 사교 예절의 두 번째 기능으로, 세 가지를 포함한다: 하나는 언어 예절이다. 첫째, 점재 에티켓; 하나는 행동, 표정, 예의입니다. 그 중 한 가지 메시지 전달 =7% 의 문자 +38% 의 발음 +55% 의 표현. 셋째, 감정 연결: 현대 사교 예절의 세 번째 주요 기능이며, 가장 중요한 정서적 특징은 성실이다. 진실한 마음으로 다른 사람의 마음을 바꾸다. 성실한 행동으로 남을 대하다. 진실한 언어로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다. 성실은 사회적 성공의 절반이므로, 사교 장소에서는 특히 따뜻한 마음을 바쳐야 한다. 넷째, 우정 증진: 현대 사교 예절의 네 번째 기능이다. 사교 예절 원칙: 첫째, 성실하게 원칙을 존중한다. 성실은 사람에 대한 실제적인 태도이며, 타인에 대한 진실하고 우호적인 표현이다. 성실과 존중은 먼저 거짓말을 하지 않고, 위선하지 않고, 속이지 않고, 남을 모욕하지 않는 것을 나타낸다. 이른바' 한 번 바람을 피우고 평생 친구가 없다' 는 것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타인에 대한 정확한 인식, 타인에 대한 신뢰, 타인에 대한 존중, 사심 없는 마음, 진실한 헌신, 진실한 존중만이 쌍방의 마음을 서로 각인시킬 수 있고, 우정은 오래간다. 둘째, 평등의 온건 한 원칙: 상호 작용에서 평등은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고, 자기 방식대로 하지 않고, 독선적이지 않고, 우쭐대지 않고, 교만하지 않고, 조급하지 않고,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지 않고, 직업, 지위, 권세로 다른 사람을 억압하지 않는다. 그래야만 우리는 더 많은 친구를 사귈 수 있다. 적정한 원칙은 교제에서 분수를 파악하고 구체적인 상황과 상황에 따라 상응하는 예의를 행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사람들과 교제할 때는 예의를 갖춰야 하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지 말아야 한다. 사람됨이 열정적이지만 경박하지 않고 아첨하지 않고, 자존감은 자애하지만 자만하지 않고, 사람됨이 성실하지만 무례하지 않고, 신임을 받지만 경신하지 않고, 사람됨이 활발하지만 경박하지 않다. 셋째, 자신감의 자율원칙: 자신감은 사교 장소에서 소중한 심리적 자질이다.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은 교제 중에 겸손하고 대범하게 할 수 있고, 강자를 만나도 부끄러워하지 않고, 시련을 만나도 낙담하지 않고, 모욕을 만나 용감하게 맞서 싸우고, 약자를 만나 도움의 손길을 뻗칠 수 있다. 넷째, 신용 관용의 원칙: 신용은 신용의 원칙이다. 공자는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고, 친구를 사귀고, 말을 하면 믿음이 있다" 고 말했다. 사교 장소에서는 시간 엄수, 약속, 회의, 대화, 회의 등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 약속을 거절하지 마십시오. 두 번째는 약속을 지키는 것입니다. 즉, 다른 사람과 체결한 합의, 약속, 구두 약속입니다. 즉,'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교 장소에서는 자신이 없다면 다른 사람에게 쉽게 승낙하지 마십시오. 만약 네가 약속을 할 수 없다면, 너는 신용을 잃었다는 악명에 빠지고, 영원히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을 것이다. 포용은 다른 사람이 행동과 의견의 자유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더 높은 경지이며, 자신과 전통적 관점과는 다른 의견에 대해 인내심과 공정한 포용을 가지고 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모든 것을 고려하는 것이 네가 친구를 이기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현대 홍보 예절의 표현 1. 언어 예절: 음성, 구어, 문어 등 세 가지 예절 형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음성류: 서로 다른 소리로 예의를 표현하는 의미, 즉 소리의 높낮이, 음색, 말투, 말투를 통해 다른 뜻을 암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첫째, 소리 표현은 진실하고 소박하며 자연스러워야 한다. 둘째, 볼륨을 적절히 조절해야 하고, 부드러워야 할 때는 높이지 말고, 낮아야 할 때는 시끄럽게 하지 마세요. 다시 한 번, 억양, 화음에 주의하세요. 구어류: 구두로 표현된 각종 예절, 즉 대화를 통해 표현된 예절. 표현상 시간, 장소, 대상의 원칙에 주의해야 한다. 서면류: 서면언어로 표현된 예의로 얼굴을 맞대지 않는 인간관계에 쓰인다. 감사 편지, 축하 편지, 서신, 위문전, 청첩장, 축하 편지 등의 편지를 통해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다. 두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는 예의입니다. 두 번째는 표준화입니다. 둘째, 신체 언어 범주: 표정 언어와 동작 언어로 나뉜다. 표정 언어: 사람들의 얼굴에 다양한 표정이 전달하는 예절. 사람의 얼굴은 눈, 눈썹, 입, 코, 얼굴 근육의 변화와 머리 전체의 자세를 포함하여 세계에서 가장 풍부하고 다정한 풍경이다. 예를 들어, 사람의 눈빛은 사람의 표정 언어 중 가장 풍부한 단어이고,' 눈빛 언어' 는 마음의 거울과 같다. 이를 통해 상대방이 너를 좋아하는지 아니면 너를 지지하는지 관찰할 수 있다. 이른바 애틋하게 응시하며 경의를 표하고, 눈살을 찌푸리며 적을 가리키며 애인과 새롱거린다. 동작 언어 범주: >> 를 통해
질문 5: 예의의 기본 특징은 무엇입니까? 1.l 예의의 개념 ... 화합관계를 수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역사 전통, 풍습, 종교 신앙, 시대트렌드 등으로 형성된, 사람들이 인정하고 준수하는, 교제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각종 행동규범과 규범의 합계를 가리킨다.
개인의 수양의 관점에서 볼 때 예의는 한 사람의 내적 수양과 자질의 외적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교제의 관점에서 볼 때 예의는 예술이라고 할 수 있고, 일종의 교제 방식이거나, 인간관계에 적용되는 교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인간관계에서 존경과 우호를 나타내는 것은 습관적인 관행이다.
교제의 관점에서 볼 때 예의는 인간관계에서 서로 소통하는 기교라고 할 수 있다.
2. 예의는 사람들의 생활과 사회교제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각종 예절 규범에 따라 사람과 사람, 외부와의 교제의 척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좋은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이성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런 예의 규범이 없으면 사람들은 교제 중에 종종 어찌할 바를 모르며, 심지어 다른 사람에게 무례하고 농담을 하기도 한다. 따라서 예의에 익숙하고 숙달한다면, 일거수일투족을 할 수 있고, 사람을 대하는 것이 딱 알맞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의명언)
예의는 이미지를 만드는 중요한 수단이다. 사교 활동에서. 대화에서 예의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문명이 될 수 있습니다. 매너, 매너는 우아해질 수 있습니다. 옷차림이 제격이고 점잖고 예의 바르면 너는 대범하게 될 수 있다. 예의에 주의하면 예뻐질 수 있어. 예의에 주의하면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요컨대, 만약 한 사람이 예의를 중시한다면, 그는 매력적으로 변할 수 있다.
질문 6: 예의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전반적으로 예의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 시대성, 지역성, 조작성, 아래에 상세히 분석하고 예시로 문제를 설명할 것이다.
○ 기원
다음은 시대의 예의를 반영하는 예입니다.
20 세기 초, 유럽과 미국에서, * * * 개를 산책시키면, 매우 매너 없는 행위로 간주되고 예의에 대한 모욕으로 여겨진다. 개가 교양이 있다고 해도 * * * 교양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고, 주위의 이상한 눈빛이 그녀를 난처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20 년 후, 개를 산책시키는 것은 유럽과 미국에서 가장 우아한 행동이 되었다.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눈빛에서 이것은 예의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상류사회 생활의 구현이기도 하다.
역사의 긴 강은 쉬지 않고 흐르고,'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각 발전 단계마다 자신의 예절이 있다. 우리는 미래의 더 높은 단계의 예의는 반드시 더 높은 수준의 문명에 적응하여 모든 사람이 자각적으로 준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믿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 지역
중국과 서양 예절의 격차는 잘 알려져 있다. 동서양 문화의 차이에 근거하여, 그것은 자신의 지역 특색을 드러낸다. 그리고 이 작은 예를 보세요.
중국인들이 용을 숭배하는 것은 원시 사회의 토템 숭배로 시작되었다. 군주국 시대에 용은' 진룡제' 의 상징이 되었다. 오늘날 용은 이미 길상과 축제의 대명사가 되었다. 하지만 영국과 서방 세계 전체에서 용은 악랄하고 음흉한 상징이며, 사람들은 두려움에 질렸고, 용에 관한 많은 이야기에서 그것은 항상 학살로 끝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래서 크리스마스에 용카드를 중국인에게 보내는 사람은 많지 않다. 중국인의 입맛에 잘 맞아서 영국인들에게 큰 실례가 될 것이다.
예의의 이런 특징은 사교와 예절 활동에서 각 민족, 국가, 지역 문화 간의 유사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뿐만 아니라, 그것들 사이의 문화적 차이를 신중하게 처리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자존감뿐만 아니라 사람을 존중해야 하며, 과학은 예절 활동에서 서로 다른 문화의 충돌을 적절히 처리하고, 지역적 차이를 교류와 보완의 조건으로 삼아야 한다.
A. 운영 가능성
효과적이고 실용적이며, 규칙이 간결하고, 배우기 쉽고, 조작하기 쉬운 것은 예의의 큰 특징이다. 그러나 모든 에티켓이 이와 같은 것은 아닙니다. 궁정과 관저의 일부 예의는 매우 복잡하고 보급하기 어렵다는 것은 특권감의 표현이다.
예의는 종이담병, 공허함, 터무니없는, 신비로운, 날조된 것이 되어서는 안 된다. "예의 바르게 사람을 대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는 것은 이런 예의의 정수이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우리가 사람을 존중할 수 있는지, 대부분의 사람들을 존중할 수 있는지, 위선을 위해 예의를 갖추는 것이 아니라, 위선을 위해 예의를 갖추기 위해 예의를 갖추는 것에 달려 있다. 그러므로 예의의 본질을 분명히 해야 하지만, 결코 무에서 생겨서는 안 된다. 결국 현대인의 시간은 매우 소중하다.' 효율은 생명이다',' 서로를 죽이는 생명' 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