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교판 8 학년 국어' 핵선 이야기' 제 1 권 교안.
인교판 8 학년 국어' 핵선 이야기' 제 1 권 교안.
인교판 8 학년 국어' 핵선 이야기' 제 1 권의 교학 목적
첫째, 공부는 공간 방위 순서에 따라 언어가 간결하고 투철하며 생동적이다.
둘째, 중국 고대 노동인민이 공예 미술 방면에서 뛰어난 기술을 이해하다.
계획 세션: 1 세션
교육 과정
첫째, 새로운 커리큘럼의 도입
중국 고대 노동인민은 휘황찬란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화문명과 문화를 창조하였다. 중화민족의 문화 보고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수공 조각 예술은 찬란한 명주이다. 그중 가장 놀랍고 놀라운 것은 마이크로조각 예술이다. 마이크로조각은 서예, 그림, 조각품을 하나로 모은 마이크로예술이다. 오늘날 위학보의' 핵선의 이야기' 는 수백 년 전 중국 민간 예술가의 정교한 조각 기예의 멋진 전시이다.
둘째, 텍스트 장벽을 제거하고 텍스트를 처음 이해합니다.
1. 이 문서의 출처와 저자를 소개합니다
2. 본문 읽기/[표현 방식: 단어] 학생들이 문장 속 새 단어에 주석을 달고 해석하고 연필로 어려운 문장을 표시할 수 있도록 한다.
3. 아래 노트에 따라 본문을 빨리 읽어 주세요. 그리고 문장 단락의 의미를 개별적으로 요약하려고 노력하다. [표현: 구조]
셋째, 연구 텍스트: 다음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1. 이 문장 이름은 입니다. 기억나? 서사인가요? 왜요
이것은 사물을 소개하는 설명문이다. 제목에서? 기억나? 여기는 묘사와 모방의 뜻이다. 문장 (WHO) 는 핵선에 조각한 사람과 일을 전면적으로 실감나게 묘사하여 신기한 조각을 이해하게 했다.
학생들은 문장 1 항과 6 항을 읽습니다.
제 1 항: 왕숙원 총대리, 마이크로조각 기술이 매우 뛰어나다.
여섯 번째 단락: 핵 보트에 대한 포괄적 인 이야기? 용량? , 그 기술을 나타냅니다.
3. 시작과 끝의 두 단락에서 알 수 있듯이 설명의 대상은 무엇입니까? 핵보트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조각 기예의 장인 정신]
문장 전체 내용은 사실 이런 핵심을 꼭 둘러싸고 있다.
4. 어떻게 행동거지가 이상합니까? 비교: 핵선의 작은 용량 (새겨진 사람과 물건이 많음) 칼법이 정교하다. 생동감 있는 매력.
원자력 발전소는 얼마나 큰가요? (1 피트 10 점, 1 인치 10 점) 비교? 두 쑤? 즉, 두 도시는 여러 점, 약 0.9cm 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8 점은 8 개 시점으로 2.667cm 길이, 홀수 0, 8 분 길이 약 3cm 에 해당한다. 구체적 6. 조각가가 이 작은 핵선에 무엇을 새겼는지, 그들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봅시다.
본문의 두 번째 단락을 읽다. 창 8: 대련이 새겨져 있어 열 수 있습니다. 붕붕.
7. 전체 핵선은? 8 점? 용? 두 키 큰? 。 선실은 배의 일부분으로서 더욱 중요하지 않다. 너는 작가가 오두막에 대한 묘사가 창문이 많고 글이 많은 목적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니?
맞아요. 요점을 말하다. 빡빡한가요? 기묘해, 괴걸? 이 설명의 핵심.
오븐, 냄비, 손롤, 염주 (달력 계산 가능) 등 몇 단락에서 소개한 것을 계속 살펴보세요. 서른네 글자 (스케치, 모기발처럼 가늘다).
8. 한 무더기의 사람과 일만 있다면 아무리 좋아도 예술이 아닌 기술이라고 부를 수 있다 .....
9. 조각가는 핵선에 몇 명을 새겼습니까? 그는 어떻게 이 인물들을 교묘하게 배치했습니까? 글에서 이 인물들에 대한 소개를 찾아 주세요.
10. 뱃머리에 있는 세 사람의 태도를 묘사한다.
학생들이 소안, 노직 (황정견 분), 불인태를 묘사한 문장을 각각 낭독하며, 이 시점에서 조각가들이 어떤 심리상태를 렌더링하려고 노력하고 있는지 이야기한다.
어디서 왔어요? 수 * * * 와 황 * * * 책을 읽었습니까? 동포? 왼손으로 노직의 등을 만져? 루 직선? 오른손 손가락 롤, 할 말이 있으면? 부처님은요? 고개를 들어? 조각가의 의도는 그들의 활달하고 활달한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산천 그늘 속의 현실의 고민을 완전히 잊고 눈앞의 그림책의 아름다운 경지에 도취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1 1. 설명? 배? 얼굴 표정과 동작이 어떤 분위기를 연출했습니까? 왜 이렇게 써요?
둘? 배? 표현 방식이 다르긴 하지만 하나? 비명을 지르면? , 산들 바람이 부르는 것처럼, 여유롭게 보인다; 하나? 시각단은 소리 없는 건가요? , 듣기에 집중하는 것 같아요? 차를 마십니까? 。 그러나 일종의 * * *, 밝고, 가볍고, 활발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배까지? 등을 대고 누워 있어? 더 나아가, 배가 있는 것은 배가 없는 것과 같고, 배가 있는 것은 배를 방치하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암시한다.
세밀하게 묘사하다 (핵보트와 어떤 비율을 비교해야 하는가? 나는 수염, 옷 주름, 염주로 가득 자랐다.
배치가 교묘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형신이 겸비하며, 각기 특색이 있고, 재미가 넘친다. 이는 구체적인 이미지뿐 아니라 풍부한 연상과 상상력,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이것은 예술이라고 합니다.
핵선을 바라보니 황홀한 가운데 줄곧 스시와 적벽 아래 배를 타고 있었다. 맑은 바람이 서서히 불어오니 물결이 고요하다. 유백색의 안개가 강을 가로지르고, 푸른 물이 하늘을 잇는다. 작은 배가 아득하고 아득한 강 위에 떠 있고, 광대한 강을 건너게 하다. 풍욱의 바람처럼 광대하여,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겠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우리는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바로: 작은 기술이지만, 최고의 쿵푸다!
4. 위 내용의 해석 순서는 무엇입니까? 전문은 총점 총점 순서를 채택한다.
1. 주체 부분은 공간 방향 순서에 따라 계층이 분명하고 구상이 교묘하다.
초등학교에서 중학교까지 구조가 완전하고 계층이 분명하다.
5. 본문은 배의 중간, 뱃머리, 선미, 선미의 순서에 따라 묘사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묘사하지 않습니까? 핵선? 세계의 풍경. 작가는 배 중간에서 글을 쓰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먼저 배의 중간에 있는 선실 부분을 써서 그 창문의 수량과 위치를 묘사하고, 특히 오른쪽 새시에 새겨진 것이 수시의' 후홍벽부' 라고 지적하는가?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진상이 밝혀졌나? 두 문장, 왼쪽 띠 새겨진 것은 \ "전 적벽부 \" 인가? 서래는 맑은 바람이고, 파도가 고요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두 마디, 첫 번째 단락의 마지막 문장은요? 대수판 적벽? 서로 보살피고 조각의 주제를 부각시키다.
6. 이렇게 많은 내용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배 위의 인물과 장면을 모두 똑똑히 설명하여, 그들의 모양을 볼 수 있게 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지만, 단지 400 여 글자밖에 쓰지 않았다. 단어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서술과 묘사의 결합은 언어를 간결하고 간결하며 투철하고 생동감 있게 한다.
일곱, 숙제:
1. 이 문장 방식을 모방하고, 집 공예품을 하나 고르고, 간단한 소개를 하고, 자제 공책에서 완성한다.
2. 연습 3 을 합니다.
대체 정보:
위학견은 1566 년에 태어나 1625 년에 죽었다. 그의 핵선은 1622 년 (천계년) 에 새겨져 있으며, 왕만년에 새겨져 있다.
중국 명대 제 1 과학자 서광계 (1562 에서 태어나 1633 에서 사망) 가 마침내 생전에 외국인의 망원경으로 일식을 관찰했을 때 돋보기가 중국인의 마이크로조각 예술에 전례 없는 발전을 가져다 줄 것임을 상징한다. 하지만 이렇게? 귀와 금값? 우리의 도구는 장인과 예술가의 손에 영원히 사용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마이크로 조각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입니까? 아주 작습니까? 혁명기에 돋보기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왕숙원이 핵동력선을 조각했을 때, 그는 확대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그의 시력에 의존했다.
칠판 디자인:
원자력선의 이야기
위학서
핵선은 부피가 작고 (길이가 약 8 분, 높이가 2 미터에 달함), 대비 용량이 크다. 섬세한 묘사 배치가 교묘하고, 생동감 있고, 형신이 겸비하며, 각기 특색이 있고, 재미가 넘친다.
"핵 선박 이야기" 강의 계획의 교육 목표;
첫째, 학습 본문은 총점에서 분점까지, 분점되는 방법으로, 중점을 강조하고, 사물의 각 부분의 위치와 사람과 일의 경중완급에 따라 상세히 묘사한다.
중국 고대 공예미술의 위대한 업적과 노동인민의 걸출한 재능을 이해하다.
글의 일부 실어의 뜻을 이해하고 파악하며, 몇 문장과 현대 중국어의 어순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다.
교육 이념:
한 번에 안배하고, 3 교시
둘째, 교사가' 이세호' 를 읽은 후 예습을 준비하고 학생에게 필기를 참고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문어문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점진적으로 배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참고서를 검토하고 서면으로 설명하려고 합니다. 수업시간에 상하 학생들의 예습 노트를 살펴보고 예습 상황을 이해하고 난점을 확인하다.
핵선의 순서와 세부 사항을 묘사하고 소개하는 것은 교수의 중점이며, 고금의 의미의 유사점, 어순, 몇 문장은 교육의 난점이다.
예습을 준비하고 다음 질문에 답하십시오.
(1)? 사고와 실천? 첫 번째 질문입니다.
(2) 본문 단락을 나누어 단락의 뜻을 총결하다.
(3) 이 글의 중점은 어디에 있습니까? 작가는 왜 이렇게 중점을 두었습니까?
(4) 발음과 정형 (하나, 개; 갈고리와 물고기 추와 밀기; ).
다섯 개는 지도를 암송하는 데 쓰인다.
제 1 종
강의 요점:
문제 해결: 미리보기 노트 보기 본문의 제 1 절과 제 2 절의 학습을 지도하다.
강의 단계:
저자 소개 및 문제 해결.
문제 해결: 핵선의 이야기, 즉 복숭아핵으로 조각한 배는 문자로 묘사된다. 제목이 눈에 띄고 전문이 쓴 내용을 요약하여 구체적인 대상을 묘사한 문장 한 편이다.
저자 설위 (기원 1596 년경? 1625), 글자, 명말 가선 (현재 저장가흥현) 사람. 어렸을 때 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문장 쓰기를 했다. 나는' 화염기' 를 썼다.
오래된 공예 미술품인 핵선에 대한 소개와 해설을 통해 명대 민간 연예인 왕숙원의 뛰어난 조각 기예와 재능을 열렬히 칭찬했다.
왕 shuyuan, 이라크 유명 인사, 명나라 우산 (현재 장쑤 성 슈현) 사람.
둘째, 예습을 점검한다.
(1) 발음과 정형:
발음: 현 (), 담 (), 구름 (), 속 (), 왕 (), 기장 (), 빨강 (), 수염 (), 웨이 (), 샛기둥 (),.
(2) 교사 순시 검사 학생 예습 노트, 예습 상황 이해, 어려운 점 확인 예습을 간단히 논평하고, 빈곤 구제를 칭찬하고, 예습의 역할을 다시 한 번 강조하다.
셋째, 새로운 커리큘럼의 학습을 안내합니다.
(1) 교사는 전문을 시뮬레이션하여 학생들에게 단어의 발음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요구했다.
(2) 질문: 이 문장 순서는 무엇입니까?
명확한: 이 글은 핵선의 각 부분의 위치와 사람과 물건의 우선 순위에 따라 전체부터 부분까지, 부분부터 전체까지 묘사한다. 문장 개요 로 시작 하 고 귀납적 으로 끝, 선실, 첫 번째, 꼬리, 등 의 순서 에 따라 중간 의 주요 부분 을 설명 했 다.
(3) 질문: 이 문장 중점은 어디에 있습니까? 작가는 왜 이것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까? 명료함: 2 단 2 층 (3 절) 에 초점을 맞추고, 소동파를 중심으로 핵선 조각의 주제이기 때문에, 문장 쓰기는 반드시 주제와 밀접하게 맞춰야 하고, 중심을 둘러싸고, 중점을 강조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4) 질문: 이 문장, 어떻게 빨리 암송할 수 있습니까?
명확하다: 기억을 이해하는 것이 기계적 기억보다 낫다. 이 글의 경우, 우선 전체를 파악해야 한다. 즉, 처음 두 단락은 총론이고, 중간 네 단락은 분론이다. 매 절마다 규칙적으로 따라야 하고, 마스터하면 우리가 더 빨리 암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우리가 각 섹션에 대해 이야기 할 때 힌트가 될 것입니다.
(5) 출석학생 통역 섹션1(3 단계로 완료해야 합니다. 먼저 한 마디를 읽은 다음 축 어적으로 번역하고 마지막으로 현대 중국어로 번역해야 합니다. 하동)
선생님은 명: 명나라. -응? 무슨 일이야? 그 뒤에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까? 하나? 。 기묘한 솜씨: (공예) 기묘하고 정교하다. 악악: 여기가 유연한 사용인가요, 아니면 놓아주나요? 이름? ,? 이름이 뭐예요? , 놓을 수 없습니까? 말해봐? 。 가져가: 전치사, 사용. 지름 인치: 지름 1 인치입니다. 하나: 구조보조사, 네. For:, 동사, do, 여기? 조각? 의 의미. Wang: 부정적인 부사, 아니; 아니, 아니, 아무것도 아니야. 원인: 동사, 따라와. 잠재적 (나무); 닮아 보인다. 이미지: 동사, 모방. 형식: 명사, 모양 (조각한 물체 참조). 도구: 동사, 준비, 있습니다.
-응? 상황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각자 각자의 정태가 있는가?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면 나무의 본래의 모습을 따르지 않고 조각된 물건의 모양을 모방하는 조각이 없어 조각된 예술품에 자신의 태도를 가지게 된다. 에; 인칭 대명사는 일인칭' 나' 에서 단수이다. 핵선 1: 핵선, 숫자는 명사 뒤에 놓아 수량을 나타낸다. 게이: 첫 번째 문장. 긍정적인 어조를 표현하다. 그래요? 。 구름: 문장의 마지막 어조는 진술의 어조를 나타내므로 번역할 필요가 없다. 이 섹션은 총론이다. 먼저 왕숙원을 조각하는 장인으로 소개한 뒤 저자에게 준 핵선을 인용해 마지막으로 핵선의 주제를 지적하고 이 절의 소층적 안배에 주의를 기울이면 암송에 도움이 된다.
(6) 출석학생을 불러 제 2 절을 번역하고 교사가 보충한다.
첫 번째 문장은 항상 핵선 개요를 쓴다. 예: 같은가요? 또 왔어요? , 읽기. 홀수: 0 입니다. 샤오미: 고대 좁쌀 한 알의 길이는 1 점으로 나뉜다. 이 말은 전체감을 주는데, 전절과 비슷하다. 지름이 작은 나무? 서로 보살피고 핵선의 각 부분을 4 층으로 나누어 묘사하다.
1 층 (2 절), 먼저 선실을 쓰세요. 면접관: 대명사와 형용사? 현창? 명사구를 구성하다. 찬성: 네. 첫째, 대명사는 창고를 가리킨다. 먼저 기내 중간 부분의 모양을 쓰세요. 그런 다음 시선이 움직이는 것을 관찰하면서 선창, 선현, 대련을 차례로 쓴다. -응? 작은 창문을 열다 * * * * 8? 창의 위치와 수를 나타냅니다. 이상은 모두 배 밖에 적혀 있다.
-응? 창문을 열어 보다. 조각 울타리는요? 。 케이: 열어요. 하나? 케이? 문자도 독자를 선외에서 선내로 인도한다. 보기: 전심전력으로 보다.
-응? 폐쇄된 석두 맞나요? 。 -응? 문 닫았어? 위에 있는 거요? 케이? 그에 따라. 하나? 문 닫았어? 글자는 배 안에서 배 밖으로 돌아왔고, 창문은 위에 적혀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그것의 위치와 번호를 가리켰다. 여기에 쓰여진 것은 창문이지만, 창문의 글씨 소개는 매우 상세하다.
질문: 위 두 개? 뭐? , 같은 뜻이야?
명확하다: 다르다. 이전? 뭐? 작은 창문이 아니라 후자인가요? 뭐? 창문에 새겨진 글씨.
질문: 왜 창문에 있는 대련은 다른 글자가 아니라 이 16 자를 새겨야 합니까?
분명히: 이 16 글자는 전후인' 적벽부' 의 명문이다. 대련을 형성하기 위해 추출하여 작은 창문에 새겼는데, 전절뿐 아니라? 대수판 적벽? 그에 상응하여, 매우 적절하며, 독자들이 핵선 밖의 적벽 풍경을 생각하도록 고무시킬 수 있다. 동시에, 저자들의 묘사는 핵 잠수함에 대한 세밀한 관찰을 볼 수 있을 만큼 진실하다.
개요: 섹션 2 는 주로 선박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작가는 관찰 순서에 따라 글을 쓴다. 주로 배를 쓰는 선실입니다. 순서는 창고를 먼저 쓰고 차일과 작은 창문을 쓰고 난간을 쓴 다음 대련을 쓰는 것이다. 그중에는 창과 대련이 주를 이루고 있다. 학생이 위와 같은 순서로 이해하고 기억하는 것은 암송에 도움이 된다. (이렇게 하면 질문도 깨우쳐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생각하고 대답할 수 있다.)
판서 개황 머리와 꼬리의 길이는 홀수이고 높이는 2 일 수 있습니다.
조선소: 차양, 작은 창, 난간, 커플.
(7) 학생들에게 소리내어 읽고 암송하도록 지도하다. 학생들에게10/0.2 절의 수준 (읽지 않음) 을 회상하도록 지도하고, 선생님은 번역문을 읽고, 학생은 원구를 하나 읽고 (두세 번 반복), 학생은 교과서를 닫고, 선생님은 번역문을 번역하고, 학생은 원문을 외운다.
교실 숙제.
1 월, 맛, 의미, 덮개, 구름, 예, 가상, 복, 지식, 지식 등의 단어의 의미를 설명하십시오. 선생님은 순시 검사 후 보충과 시정을 하고 학생들에게 방과 후 문어문 단어를 베껴 쓰라고 요구했다.
5. 작업: 1 및 2 절을 계속 진행합니다.
제 2 교시
강의 요점:
학습 3 반과 4 반을 지도하다.
강의 단계:
과거의 교훈을 돌이켜보다.
(1)' 문어어 어휘 누적판' 의 시정 상황을 점검하고 논평하다.
(2) 출석학생을 불러 1 과 2 절을 암송하고 평론을 한다.
둘째, 새로운 수업을 배웁니다.
2 절에 쓴 핵선의 중간 부분은 주로 글을 쓰는 것이고, 3 절은 사람을 쓰는 것이다.
(1) 학생 번역 3 부를 지정합니다. 선생님께서 덧붙여 말씀하셨다.
세 번째 섹션에서는 수, 황, 부처가 뱃머리에 있는 자세와 활동을 묘사한다. -응? 세 사람이 뱃머리에 있고, 노직은 왼쪽에 있습니까? 。 거위관: 앞의 동사는 생략되지 않았나요? 다이? 。 And: 접속사, 접속? E 크라운? 그리고는요. 얼마나 어색한가? 좌표 관계를 나타내는. 면접관: 현대 중국어에 해당합니까? 무슨 일이야? 단어 구조? 무슨 일이야? , 사람을 가리킨다. 여기에 총 인원수를 먼저 기록한 다음 세 사람의 이름을 각각 기록한다. 분주에서 동포의 특색 초상 묘사를 전시하고, 이 주요 인물을 분명하게 부각시켜 보살펴 주었다. 대수판 적벽? 요컨대, 핵선의 주제를 꽉 누르다. 황불 () 에 대해서는 그 자리만 지적하고, 문필은 상세하고, 거장 () 이 있고, 시대가 있다. 3 개의 동상은 2 개의 그룹으로 기술 된다.
먼저 수와 황색을 쓰다. -응? 수, 황 * * * 밑주름에 숨겨진 모든 두루마리를 보셨나요? , 할 말이 있다면:? 누구한테? 그리고 뒤에 있는 보조 단어? 언어? 명사구를 형성하여 글자 그대로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은 마치 말하는 것 같다. 이것은 위에서 아래로 묘사된 것입니다. 쓰시겠습니까? 손롤? 경계를 위해 먼저 수와 황색의 상반신을 쓰다. 구체적인 표기법은: 먼저 항상 스와 황색의 동향을 쓰고, 다시 각각 쓰면 스와 황이 우선이다. 수, 황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조각가는 인물을 조각했고, 저자도 인물을 생생하게 썼다. 어디서 왔어요? 동포 지금 오른발? 부터 두 사람의 하반신을 쓰는 것은 위와 정반대로 먼저 나누어 합친 것이다. -응? 지금? 무엇을 사용합니까? 숨기기? 정반대인가요? 미시적 측면? 보충? 앉아? 이 제스처. 두 사람 모두 주름을 똑똑히 볼 수 있는데, 조각 기예가 높고 작가가 섬세하게 묘사한 것을 볼 수 있다.
또 불인을 써요? 부처님 특유의 미륵불 구슬을 셀 수 있을까요? 。 절대: 극도로. 클래스: 좋아해요. 작가는 먼저 외모를 쓰고, 매너를 쓰고, 자세를 쓴다. 부처님 인도? 고개를 들어? 이전에 수, 황색의 * * * * 두루마리를 읽고 앞으로 기울인 뒤 서로 어울려 예술가의 장인심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예술명언) 얼굴 표정을 쓰는 것은 스님과 풍습이 다르기 때문이 아니라 제각기 특징이 있다. 이런 차이는 그들 각자의 교양과 지위에 의해 결정된다. 이는 조각가와 저자가 당시 사회생활과 각종 인물에 대한 관찰이 매우 섬세하고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응? 진주 좀 세어주시겠어요? , 꼼꼼한, 기묘하게 새겨 져있다.
3 절은 뱃머리의 수, 황, 불상을 소개하는데, 이것이 전문의 중점이다. 작가는 먼저 총계정 원장을 하나 주고, 또 분입금을 하나 한다.
판서: 뱃머리: 수, 황, * * * 손롤을 보고 강경을 보세요.
(2) 출석학생을 불러 제 4 절을 번역하는 것은 선생님이 추가한 것이다.
섹션 4 는 선미 두 척의 배의 자세와 활동을 묘사한다. -응? 배가 가로설 때 차 소리를 듣는 게 어때요? 。 평평하게 눕는다: 평평하다, 필요 없다는 말인가? 이봐?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단락으로? 팬? 이 단어들은 상응하는 것이다. 서서 움직이지 마라. 있다면; 외모, 휘파람 소리: 입이 길고 또렷한 소리를 낸다. 큰 소리로 외치다. -응? 휘파람을 불까요? 번역될 수 있습니다. 큰 소리로 외쳐요? 。 터치: 터치. 그: 지시대명사, 그 사람, 만약: 닮음, 모양, 그리고: 문장 끝 보조어, 이 단락의 묘사, 단어로 문장을 만드는 것, 분수가 있어, 누가 오른쪽에 있어? 돌아왔어? 휘파람을 불까요? , 주로 이사; 왼쪽 뱃머리에 있는 거요? 차 들어요? , 주로 정적입니다. 움직이면 고요하고, 음화를 그리며, 핵선을 기묘하게 쓴다. 조각가의 정교한 솜씨가 작가의 절묘한 이해를 반영한다는 것을 설명하다.
이 모든 것은 선미에 쓰여지고, 작가는 먼저 노를 써서 두 배의 위치를 쉽게 묘사할 수 있다. 그들은 가로로 누워 있는 것을 경계로 하고, 하나는 오른쪽에, 하나는 왼쪽에 있다. 오른쪽에 있는 사람이 휘파람을 불고 있는데, 매우 시끌벅적해 보이고, 왼쪽에 있는 사람은 차를 우려내고 있어 조용해 보인다.
판서: 선미: 선민 두 명, 오른쪽은 휘파람을 불고, 왼쪽은 차를 우려내고 있습니다.
교실 숙제 세 개
다음 단어들의 의미를 구두로 해석하다: 일종의 균형이다.
선생님은 수정을 보충한 후 학생들에게' 문어문 어휘 누적본' 에 글을 쓰라고 요구했다.
학생들에게 3 절과 4 절을 읽고 암송하도록 지도하다.
숙제: 섹션 3, 4 를 계속 외워라.
세 번째 범주
교육 목표:
본문의 5, 6 절을 읽고, 문장 중심 사상과 작문 특징을 총결하다. 이 글의 고금의 의미의 유사점과 일부 문장이 어순에서 현대한어와의 유사점을 총결하다.
강의 단계:
낡은 수업을 복습하다.
(1) 문어어 어휘 축적판의 입소문을 살펴보다.
(2) 학생들을 지정해서 3 부와 4 부를 암송하고 논평한다.
둘째, 새로운 수업을 읽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a) 지정된 학생 번역 섹션 5, 교사는 덧붙였다.
제 5 절은 배의 뒷면에 명문을 썼다. -응? 귀항? "2" 라는 단어는 관찰과 설명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그것은: 지시대명사, that 입니다. 뱃사공: 선저. 배의 바닥이 평평하다는 것을 설명해야 글을 쓰고 돌볼 수 있다. 상황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까? 。 그리고: 접속사를 따라가면 됩니다. 제목: 쓰기, 여기서 조각품을 가리킨다. 질문: 바로 명각. 논론: 기, 대명사. 배의 밑부분을 가리키다. 그것? 너는 앞에 개사를 하나 추가할 수 있니? 에? 。
배의 바닥에는 동쪽이 없어 조각할 수 있다. 지금 제목과 도장을 새기면 조각가가 도핵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구상이 정교하며 1 절에 대응하고 제목 내용을 기억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문열: 본문은. 푸: 글도 써요? 아버지? 고대에는 한 남자의 좋은 이름이 책상 위에 자주 붙어 있었다. -응? 여산왕 한 권의 책이 먼가요? 현대 중국어로 번역: 옥산인의 성은 왕명, 아들은 사람을 즐겁게 한다.
핵선 제조 시기, 조각가의 출생지와 이름을 설명해 1 절을 보충할까요? 명나라에 왕숙원이라는 사람이 있나요? 서술하다. 아래에 제목의 획과 색깔을 써라. 만약: 마음에 들어요. 그: 대명사, 의미? 문자? 。 필획이 모기발처럼 가늘어, 그 작은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한 개의 그림이 다 분명한데, 또 알 수 있을까요?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기묘한가? 。 그런 다음 도장의 내용과 색상, 도장:, 한자의 스타일로 작은 인장과 큰 인장으로 나뉜다.
초평산인: 조각가의 시호, 고대 문인들은 모산인, 모거사를 시호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고, 문제의 획은 모기발처럼 가늘었고, 도장은 필연코 이렇기 때문에 작가는 생략하고, 도장은 붉은 인토를 사용하는 습관이 있는데, 왜 언급해야 합니까? 그 색단? 。 그: 대명사, 도장? 문자? 。
제 5 절은 배의 바닥을 쓰고, 주로 제목과 도장을 쓴다. 제작일과 조각가의 출생지, 이름, 도장, 조각가의 또 다른 이름을 설명하는 제목을 먼저 쓴다.
위의 네 절은 이 글의 두 번째 단락으로, 선실, 뱃머리, 선미부터 선저까지 네 부분으로 나뉘어 질서 정연하게 쓰여져 있으며, 총술에서는 뱃머리 세 사람의 이미지를 상세히 써서 중점적으로 부각시켰다. 한편 문장 곳곳에서 제 1 절을 돌보았다. 기묘한가? 두 글자의 글.
판서: 뱃사공: 제목과 도장, 문자 내용, 글씨와 획, 색깔.
(2) 지정된 학생 번역 제 6 부. 선생님께서 덧붙여 말씀하셨다.
이 부분은 전문에 대한 총결산이다. 먼저 사람을 총결하다. 통과: * * *, 합계. 하나: 전체, 전체, 전체. For: 동사, 조각. 그런 다음 창을 요약합니다. 그런 다음 객체를 요약합니다. 마지막으로 새긴 글자 수를 총결하다. 어디서 왔어요? 뭐 때문에? 이후 수사는 모두 명사 뒤에 두고, 양사를 생략하고, 보어를 만들어 수사의 강조를 나타낸다. 현대한어의 어순과는 달리, 한정어를 현대한어로 번역하려면 보충해야 한다. 위의 통계에 따르면 사람과 일이 많다. 아래에 핵 잠수함의 길이가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접속사를 꺾지만. Its: 대명사, 핵선 참조. 쩡: 부사, 사실, 예기치 않은 음색을 나타냅니다.
핵선? 비영리? 위에 이렇게 많은 물건이 새겨져 있다. 작가는 작은 크기와 큰 수량을 비교했는데, 이것은 조각가에게 더 중요하다. 기묘한가? 。 그리고 핵선의 원자재를 설명한다. 게이: 첫 번째 문장은 원래 그렇습니다. 면접관: 현대 중국어에 직접 적용됩니까? 무슨 일이야? 단어 구조? 무슨 일이야? , 좁은 복숭아 커널을 나타냅니다. 첫째: 대명사, 핵선을 가리키며 번역할 수 없다. 이곳의 핵선을 지적하는가? 원자력? , 제 2 절의 시작을 호응하다.
저자는 위의 총결산을 했고, 마지막에는 전문을 약간 칭찬했다. 도: 역시. 마법사: 마법, 포함? 교묘한가? 의 의미. -응? 유령? 음절이 있는 거요? 기묘한가? 서로 호응하다. 위의 세 번째 문단은 핵선의 사람, 일, 사물을 총결하여 찬탄으로 끝맺으며 예술가의 뛰어난 기예를 다시 한 번 부각시켰다.
판서: 총 5 명, 8 창, 캐노피, 냄비, 난로, 냄비, 한 손 롤, 묵주, 34 자 제목, 전서.
출석을 부른 세 학생은 문장 중심 사상을 요약했다. 이 문장 은 복숭아핵에 새겨진 배와 배 위에 새겨진 많은 사람과 물건의 정태를 묘사하며 중국 고대 공예미술의 수준과 조각가의 뛰어난 기예를 생생하게 반영하고 찬양했다. 우리나라 노동자들의 총명함과 지혜를 보여준다.
출석을 부른 네 명의 학생이 이 문장 작문의 특징을 총결하였다.
(a) 수준이 명확하고 초점이 두드러진다.
(2) 꼼꼼하게 관찰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한다.
5. 교실 숙제
1. 본문 뒤? 사고와 실천? 셋.
[참고 답변]
현대 중국어는 고대 중국어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기 시작했다. 어떤 단어들은 고대와 현대에서 정확히 같은 뜻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사람, 창문, 손? 등등. 하지만 많은 단어들은 고대의 뜻과 다르다. 예를 들면? 1? 문장에서? 이봐? 지금 말해? 이름이 뭐예요? 。 -응? 2? 문장에서? 이봐? 지금 말해? 줘, 보내? 。 -응? 3? 문장에서? 이봐? 지금 말해? 수염? ,? 수염? 。 -응? 4? 문장에서? 쉬운? 지금 말해? 평면? 。
2. 본문 뒷부분을 만드세요? 사고 연습? 네 개.
[참고 답변]
어순이란 문장에서 단어의 순서를 가리킨다. 고금의 중국어 문장 중의 순서는 대체로 같다.
예를 들면? 1? 어순은 똑같다. (하지만 숫자에서는? 하나? 그 뒤에 상응하는 양사를 추가해야 합니까? 프레임? ); -응? 2? 어순이 같은가요? 하나? 그 뒤에 양사를 추가해야 하나요? 분기? ); -응? 3? 어순이 같다. -응? 4? 네? 배 한 척을 계획해? 어순이 같다. 하나? 그 뒤에 양사를 더하고 싶으세요? 오직? 아니면? 문장? ) 하지만? 다섯 살이에요? ,? 8 번 창구요? 그러나 어순은 다르다. 현대 중국어는 어떻게 말해야 합니까? 다섯 명을 조각했어요? ,? 여덟 개의 창문을 조각합니까? 명사와 수사의 위치는 맞바꾸고, 수사 뒤에는 상응하는 양사를 추가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5 절과 6 절을 읽고 암송하도록 지도하다
일곱 가지 과제:
1. 본문의 두 번째 단락을 암송하고 기억하다.
2. 정교한 공예품을 선택하고 자세히 관찰한 후 이 문장 작문 방법을 배워 단문 한 편을 쓴다.
개요: 머리와 꼬리의 길이는 홀수이고 높이는 2 일 수 있습니다.
조선소: 차양, 작은 창, 난간, 커플.
활: 스와 황 그림, jiangjing 을 봐.
대수 범홍절벽의 선미에는 선민 두 명이 있는데, 오른쪽은 휘파람을 불고, 왼쪽은 차를 우려내고 있다.
Ship back: 제목과 도장, 텍스트 내용, 필기 획, 색상,
합계: 5 명, 8 창, 캐노피, 냄비, 난로, 냄비, 롤, 묵주; 제목, 전서 34 자.
- 관련 기사
- 한자 "나무" 를 어떻게 해석합니까? 목자의 획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 지역사회 화재안전 테마 활동 계획
- 청나라 때 유아 익사 현상이 얼마나 심각했나요?
- 게임을 각색한 영화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감사해요
- 작가의 작품과 결합해 성당 시대시의 양대 유파의 예술적 특색을 논술하다.
- '경제학적 해석' 영어 교육의 위험성(1부)
- 송치안은 어떤 연기 경험을 갖고 있나요?
- 우리나라 최초의' 어린 해' 풍습은 어느 왕조에서 유래하였는데, 당시에는 어떤 형태였는가?
- 농촌 금융제도 개혁의 특징
- 일본 드라마 여주인공으로 분장할 수도 있다: 뚱뚱한 여자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아시아풍 | 스타일 시리즈 한일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