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안 타운의 문화와 예술
다안 타운의 문화와 예술
"당나라 문화 유물"의 진주 - 다안의 "팔수"
전 문화 역사위원회 주임 주보에 따르면 1950년대 산웨이시 인민정치협상회의 의장, 다안시 초대 시장 리젠수이(Li Zhenshui) 두 원로의 연구에 따르면 다안의 '팔수춤'은 기초공사 식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당나라 무덕(五德) 5년 안록현(靈魯縣)에서 당시 사람들은 이를 축하하기 위해 팔수(八獸)를 공연했다. 당시 팔수(八獸)의 실물과 같은 모습으로 인해 팔수(八獸)의 춤은 더욱 강력하여 상서로운 물건(팔선과 팔기)으로 여겨졌다.
이후에는 대규모 축하 행사나 춘절 행사가 있을 때마다 '팔수'가 순찰을 돌게 됩니다.
당나라의 유산은 천년 이상 이어져 왔습니다. 도교는 동한 왕조에서 시작되어 당 왕조에서 번성했으며 송, 금, 원, 명 및 기타 왕조에 걸쳐 계속되었습니다. 청나라 때 도교는 한족의 종교로 간주되어 탄압되었습니다. '팔선'은 당나라 때 '팔선'에 관한 전설이 있었지만 '팔선'은 송나라 때부터 없었다.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보는 '여덟 짐승을 탄 여덟 신선'의 모습이다.
'팔수'는 유니콘, 사자, 코끼리, 양, 외뿔녹색소, 호랑이, 꽃사슴, 백마 등 여덟 마리의 신화 속 짐승으로 구성되어 있다. 팔선(八仙) 퍼레이드는 팔선(八선) 복장을 하고 여덟 짐승을 타고 팔선(八仙) 복장을 한 어린이 6명, 여자 2명이 펼치는 행렬이므로 "팔선팔신(八仁八至)", "팔선(八仙)이 팔수(八獸)를 탄다"라고 불린다. . 탈것과 공연은 순서대로 배열됩니다. 먼저 Han Zhongli가 유니콘 짐승을 타고, Lu Dongbin이 사자 짐승을 타고, Han Xiangzi가 양 짐승을 타고, Cao Guojiu가 외뿔 녹색 황소를 타는 등입니다. 서문에는 Tieguai Li가 호랑이 짐승을 타고, Zhang Guolao가 백마를 타고, He Xiangu가 꽃사슴 짐승을 타고, 마지막으로 Lan Caihe가 코끼리 짐승을 타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투어 공연을 할 때는 길 위에서 '빠르게 달리고, 천천히 걷고, 점프하고, 기도하는' 등 여러 동작을 구사한다. "여덟 짐승"은 생김새가 생생하고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유니콘은 우아하고 부유하며, 사자는 화려하고 위엄이 있으며, 코끼리는 느리고 여유로우며, 양은 순수하고 사랑스럽고, 사슴은 여유롭고 만족스럽습니다. , 백마는 활기차고 의욕이 넘치고, 외뿔 녹색 소는 단순하고 정직하며, 큰 호랑이의 위엄은 모든 사람을 두려워하고 기뻐하게 만듭니다.
대안팔수 역시 그 거대한 외모로 유명하다. 이 거대한 짐승이 생생하게 공연하고 춤추려면 많은 사람들의 협력이 필요하다. 그 중 큰 호랑이는 길이가 9미터나 된다. 직경은 1.5m, 높이는 거의 2m, 무게는 150kg이 넘고, 타고 있는 꼬마 팔선의 무게를 포함하면 총 무게는 약 200kg이다.
그래서 투어를 할 때마다 각 짐승은 6명의 강인한 사람들을 갖춰야 하며, 그들은 짐승의 몸 안에서 차례로 운반되는 사람들을 대체하게 됩니다. 앞의 도로 상황을 볼 수 없는 사람들이 있고 외부 상황을 의지하여 순찰을 나갈 때마다 많은 사람들이 짐승의 몸을 두드리기 위해 양쪽에 줄을 서야 하기 때문입니다. 젊은이들이 팀에 합류하여 팔수를 관리하게 됩니다. 길을 열기 위해 "다안 팔선" 깃발을 들고 있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5명의 우판 밴드 멤버가 있었습니다(드럼 연주자 1명, 트럼펫 연주자 2명, 징 1명). 심벌즈 연주자 1명), 리더 및 지원 스태프 총 70명. 그가 공연할 때마다 대성공을 거두었다고 할 수 있다.
'팔수' 퍼레이드, 거리는 텅 비어 있고, 거리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고, 붐비고 붐비며 경치를 다투고 있습니다. '철구갈래'를 들고 춤추는 '길을 여는 신'이 있는데 허리에 빨간 스카프를 두르고 빙그레 웃으며 매번 좌우, 상하로 세 번씩 찌르는 모습이다
길을 보여주기 위해 여전히 교통을 차단하여 "팔수" 팀이 전진하거나 후퇴할 수 없게 만듭니다. 이때 '팔수' 중 호랑이와 코끼리가 줄을 서서 '선구자'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 길이가 수 미터나 되는 코끼리의 코는 의외로 주변 군중에게 뻗어나갔고, 특히 길이가 10피트가 넘는 호랑이 꼬리는 왔다 갔다 했다. 모두가 항복한 후, 코끼리와 호랑이는 공연을 위해 그룹으로 돌아왔습니다. 아마도 가장 인상적인 것은 호랑이의 힘일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안의 "팔수"를 "다안 유적의 큰 호랑이"라고 부를 정도입니다.
옛날 대안시장에는 '관녀'가 있었다고 한다. 그녀는 평소 권력을 과시하고 교활하고 비열해 모두의 미움을 샀다고 한다. "여덟 짐승" 공연자들은 퍼레이드 동안 "그녀에게 교훈을 가르치기"로 준비했습니다. 거리에 나오자 여자가 앞에 서 있는 것을 보고 절호의 기회를 포착해 코끼리 코를 여자의 가슴에 겨누고 세게 내리쳤고, 공식 여자는 즉시 쓰러졌고 모두가 웃었다. 그 여자는 화가 나서 집에 가서 "코 하나"에 대한 복수를 하고 싶어 남편에게 울부짖었습니다. 관리들과 신사들은 복수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그의 부하들은 그가 Nai에 가면 그냥 "geng Liao Jiao"일 것이라고 상기시켜주었습니다! ? 포기해야 했어요. 옛날에는 다안시장의 각 공동체가 평화를 보장하기 위해 "월관"을 세웠는데, 이를 사람들 사이에서는 "겔랴오"라고 불렀습니다. 동조약관, 서조약관, 남방조약관, 북조약관 등 "4개 정도의 4개관"이 있습니다. "팔수"는 4개의 코뮌 수장으로 균등하게 나누어지며, 각 코뮌에는 2개의 머리가 있습니다. 서쪽 공동체는 녹색 소와 호랑이로 대표되고, 북쪽 공동체는 사자와 양으로 대표되며, 남쪽 공동체는 말과 사슴으로 대표됩니다. 제작부터 공연까지 모든 비용은 각 회사가 부담하기 때문에 팔수들의 공연을 회사라고도 부른다.
장로들에 따르면, 각 공동체의 수장은 여러 개의 "행운의 가문"으로 나뉘며,
대부분 토론 장소로 궁전과 사원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Xishe의 Beixin Street(Mi Street, Zhoucuo Lane 및 Songbailan 포함)는 Songbailanpu Diyeggong Temple에 모이고, Fuxin Street(Zhi Street, Back Street 및 Horizaiwei)는 Beishezhai Neidu(Fu'an Village)에 모입니다. Nanmen Town은 석류 기슭에 모이고 Dongshe Tanzaiqian은 Banyan Tree Foot Bogong Temple에 모이고 Wucuo Nei는 Nianshiye Temple (이전 Dongyue Hall)에 모이고 Weizai Garden은 관디 사원.
옛날에는 설날 첫날, 둘째 날, 넷째 날에 '팔수'가 행진을 해야 했습니다.
또한, 음력 1월 20일은 대안회절, 음력 5월 13일은 송백란포에서 큰 공연을 하고, 음력 9월 9일은 황제 탄신일이며, 10주년이나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팔수'가 모두 사회를 순회합니다.
하이루펑의 노래와 춤은 일련의 예의 체계와 관습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노래는 문학에 속하고 사자춤은 무술에 속한다. 문학은 크고 무예는 작다. 길에서 '문명과 무예'가 만나면 사자팀이 먼저 길을 열어주어야 한다. 사자부류에는 용사자, 사자사자, 조개사자, 갓사이사자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타이사자가 가장 존경받는다. 오직 '팔수'만이 특별한 지위를 갖고 있으며, 노래를 부르거나 사자춤 강습을 받으러 가는 길에 그들을 만나면 양보해야 합니다. 한때 따안의 팔수는 루청과 해안 마을을 순회했으며, 사람들은 가는 곳마다 거리와 마을 길, 골목길의 집 입구에서 향연을 열어 그들을 환영했고, 부모들은 계속해서 그들을 환영했습니다. 가족들을 예배로 인도했습니다.
항일 전쟁 당시 다안의 '팔수'는 항일 저항을 촉진하는 강력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항일 저항을 촉진하기 위해 많은 퍼레이드와 집회에 참여했습니다. 거리와 골목, 대안의 주민들은 다양한 형태로 항일구국운동에 참여하였다. '8만명의 학생이 군대에 입대한다'는 슬로건에 영감을 받아 다안의 젊은이들은 증승이 이끄는 동장반일칼럼에 합류했다. 1945년 8월 15일(음력 7월 8일) 일본은 무조건 항복을 선언했다. 항복 시점은 추석 후 정확히 7일이었다. 황금빛 가을에 마귀는 멸한다', 심지어 '팔선팔수'를 '팔선팔수'라 부르기도 했다. '신물'로 여겨져 8월 22일에 '팔선팔수'가 나타났다. 항일전쟁 승리 기념 열병식의 최전선에 선 모습.
해방 이후 '팔수'는 정부가 주관하는 다양한 대규모 활동에 여러 차례 참여해 대외 문화 교류의 '명함'이 됐다." 하이펑현 소련 정부 수립 축하 행사 회의, Shanwei Fengshan Mazu Temple Fair, "Eight Beasts"는 Jieshi Xuanwu Mountain Temple Fair, Lufeng City 건국 축하 모임, Yingxian Bridge 재건축 리본 커팅 등 대규모 활동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동해 타운.
'팔선팔수' 역시 '이상한 불의'를 겪었다. 첫 번째 대혁명은 백군이 정월에 다안(Da'an)에 입성하면서 실패했다. 꼭두각시 정부. 그 후 음력 1월 20일부터 정상적인 작업이 재개되었습니다. 1958년 겨울, 대안구정부는 대안성 천심자(Tianxinzi)에서 1만명이 모인 회의를 열고 대안인민공사를 설립했다. 축하에는 Da'an의 "Eight Beasts"가 참여했습니다. 한 코뮌 간부는 '팔수'가 꼭두각시 부대이며 반동적이라고 주장하여 일격에 '팔수'를 차단하여 대안의 '팔수'가 오랫동안 '은둔 생활'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혼돈이 끝난 1979년이 되어서야 국경일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세상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팔수' 춤은 옛날 다안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민속 공연 중 하나였습니다. 리젠수이 노인은 옛날 다안에서 '팔수' 공연을 소개했습니다.
'팔선생'은 공연을 떠나기 전 해당 의상을 착용한 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캐릭터에 맞춰 얼굴을 칠해줬다. '팔수' 출연자들은 짚신을 신었습니다. 짚신은 악귀를 쫓아낸다고 하며, 밑창이 가죽이고, 쇠못도 두렵지 않으며, 북소리에 맞춰 땅을 밟으면 소리가 난다. 귀가 6개이기 때문에 흔히 '여섯 귀 신발'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것이 준비되었고, 모두가 지금은 다안진 문화광장이 된 북서 디예 공사(Beishe Diye Gong Temple) 앞에 모여 '눈이 바뀌는' 의식과 '눈이 깜빡이는'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광장에는 이미 제단이 설치되어 있는데, '스승'이 신들을 봉헌하기 위해 제단을 열고 봉헌용 부적을 만들어 땅에 놓았는데, 나무 위에는 '팔수'만 놓여 있다. 의자), "Eight Immortals"는 옆에 서 있습니다.
'스승'은 부적을 봉헌한 뒤 '검산 오르기', '불바다 건너기'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인 뒤, 여덟 선녀를 위한 '변신의 눈'도 선보였다. 소년들은 중얼거리며 버드나무 가지를 사용하여 여덟 명의 선녀들에게 부적물을 뿌렸는데 이를 '눈 변신'이라고 합니다. 이는 이 여덟 명의 아이들이 아이들이 아니라 실제 '팔선인'이며, 팔선인의 대리자이자 대변인임을 의미한다.
그러자 도사님은 빨간 펜을 손에 쥐고 입에 무언가 중얼거리며 여덟 동물의 눈을 차례로 한 번씩 긋는 것을 '눈 점 찍기'라고 합니다. " 즉, 이 여덟 거수는 이제부터 팔선이 타는 성수라는 뜻이다.
노인의 말에 따르면, '돌아가는 눈'과 '점눈'을 통과하지 못한 '팔선팔수'는 진정한 '팔선팔수'가 아니다. 즉, 그들은 사람들을 축복하고 축복할 마법의 힘이 없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 퍼레이드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옛날에는 다안(Da'an)에 4개의 주요 궁전과 사찰이 있었는데, 팔수(八獸)가 사당에 올 때마다 먼저 경의를 표해야 했습니다. 대규모 축제에는 다른 공연 팀도 참여하여 큰 깃발을 들고, 배기풍을 들고, 꽃바구니를 들고, 멋진 공연을 펼치고, 팔음 연주를 하고, 땅 장면을 설정하며, 그 여정은 장엄합니다. 먼저 Yuxu Palace에서 Yuantian God을 숭배한 후 광장에서 시작합니다. 주요 경로는 Nanmen Town → Fu'anzhai → Datie Street → Lanxi Street → Zhoucuo Lane → Mi Street → Horizaiwei로 Mazu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입니다. → 종 거리(Zhong Street) → 물고기 거리(Fish Street) → 와이자이(Wai Zai)로 화광 경에게 경의를 표한 후 석유 트럭 앞을 통과함 → 제자이 딩(Jiezai Ding) → 주 자이 거리(Zhu Zai Street)에서 니안 사부에게 경의를 표함 → 석류 발로 올라감 다섯 번째 궁전 → 광장에 있는 황제의 궁전으로 돌아갑니다. 이번에는 다안의 거리와 골목을 돌아다녔습니다.
각 동아리마다 '팔수'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아티스트들이 있고, 각각의 야수를 만드는데 있어 각자의 전문성을 갖고 있다. 내부자에 따르면 현대 제작 예술가로는 Xishe의 Kang Nianggui와 Chen Rong이 녹색 소를 만들었고 Lin Zifu는 호랑이를 만들었고 Beishe의 Huang Biao는 코끼리를 만들었고 Yang Guizhi의 아버지는 유니콘과 사자를 만들었습니다. 팔수(八獸)는 각각 거대한 짐승이며, 생산에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듭니다. 실내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다양한 부품으로 분해해서만 제작이 가능하며, 출시 시 조립만 가능합니다. 생산 재료에는 대나무, 목재, 대마, 철, 천 등이 포함됩니다.
예술가 Li Cheng에 따르면 '팔수'의 머리는 먼저 대나무와 쇠사슬로 만든 다음 크라프트 지에 돼지 피를 바르고 마지막으로 직사각형 나무 사다리를 만듭니다. 몸체는 앞뒤에 8마리의 동물을 태울 수 있는 기둥을 설치하고 중앙에 작은 의자와 팔걸이를 배치하여 대나무 띠로 나무 사다리에 균일하게 고정시켜 원통형의 동물 몸체를 이루고 있다. .다양한 동물의 가죽이 만들어지고, 동물의 몸체의 외형에 따라 최종적으로 채색됩니다. 동물마다 생산 방식이 약간씩 다른데, 예를 들어 양은 솜으로 붙여야 하는데, 호랑이의 꼬리 길이는 호랑이의 몸 길이와 동일합니다. 이를 긴 대나무 조각과 큰 철사로 묶어서 계속해서 떨게 합니다. 퍼레이드 도중. 코끼리의 코는 자유롭게 늘어날 수 있어야 합니다. 한마디로 팔수의 생산은 형태가 유사할 뿐만 아니라 정신도 유사해야 한다는 것이다. (의역)
'바다의 여신'으로 알려진 마조는 항상 해안 지역에서 숭배되어 왔으며 궁궐과 사찰에서도 숭배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다안진에는 두 개의 마조가 있는데, 광둥성 루펑시(Lufeng City) 산간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루펑시 사랑 자원 봉사 협회는 가난한 고아들을 돕기 위해 다안 타운에 간 후 특별한 산으로 여행을 떠나 유적지를 찾고 그 이유를 탐구하며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지혜에 감사했습니다. 풍부한 역사적, 문화적 유산.
다안진 서쪽 모퉁이에 위치한 마조천후사는 송나라 소씨가 건립했다고 전해진다.
옛날 우칸항의 거친 바닷물이 강을 거슬러 올라와 바닷물과 담수가 만나는 곳에서 '선우' 유람선이 상품을 풍부하게 만들었다.
마조사(천후사)는 뤄허 제방에서 약 50m 떨어져 있으며,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고대에는 "물에 떨어지는 황금사자"라고 불렸습니다. 해안 양쪽에는 청룡과 백호가 있고, 물을 향한 거대한 바위는 사자 발톱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하류에는 Luo River(Da'an 및 남서쪽 마을), Dachengkan, Yujie 및 Weizai 양쪽에 있는 4개의 페리 선착장이 있습니다. 상류에는 Zhuoshui 항구, Sandu River 및 2개의 고대 다리(Liangbanqiao)가 있습니다.
다안 8경 중 2곳
사봉과 용천은 같은 강이지만 난양만이 겹치는 종이 많다.
Yushan Xiangshi Water Barrier, Horweidun Mountain은 강물과 연결됩니다. 두 개의 다리는 맑고 탁하며, 가을에는 강물이 강 전체에 흐릅니다. 잉디의 고대 반얀나무가 뒷벽을 덮고 있고, 코뿔소는 달을 바라보며 깊은 강물을 빛낸다.
여기 송나라 때 수씨가 창건됐다고하는데, 어느 날 갑자기 호비푸에서 지방 주인이 '용을 강탈'했다. 질문: 당신은 자신을 위해 좋은 사람이 되고 싶나요? 아니면 모든 사람을 위해 좋은 사람이 되고 싶나요? 알고 보니 이곳의 "드래곤 컨트롤"이 매우 좋은 것을 보고 현지 마스터가 주인에게 "자신의 이익을 위해"라고 물었습니다. , 그는 이곳에 소씨의 사당을 지었지만 성씨와 씨족 하나만 보호 받았습니다. 그 이유를 이해한 수씨는 즉시 “안녕하세요 여러분!”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현지 스승은 여기에 마조사를 지었습니다.
사찰 오른쪽에 있는 나룻배는 청나라 시대 반대편에 있는 상수푸 오씨가 관리했던 호리자이웨이 나루이다. 3면에 비문이 있습니다. 사원 입구 벽에 있는 고대 기념물. 우산에는 비문이 적혀 있습니다.
호비푸 다원은 폐허 속의 용입니다
맥이 들어가는 곳은 라이안닝입니다. 이제 제발
Siye Yu는 금지라고 말했습니다. 흙을 파서 손상시키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Longmai Industry는 공동 보안 검사에 서명했습니다
감히 규칙을 위반하면 벌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도광21년 6월 21일, 민반
마조사를 건립한 후 따안시장의 날씨가 좋았다고 하는데, 인구가 풍부하고 육지와 물의 물물이 원활하게 흐르고, 산지의 물품이 강을 따라 흐르고, 해안의 어획물이 상류로 이동하여 부유한 상인들이 모여들면서 사업 기회가 점점 더 많아졌습니다. 시장 사람들은 소씨 조상의 깊은 정서를 잊지 않았으며, "모든 결혼식과 장례식에서 소씨에게 큰 자리에 앉도록 요청하는 것"이라는 고대 풍습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두 마주사에서는 참배하는 사람의 수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향이 점점 더 번성하고 있습니다. 장로들은 종종 이곳의 미래 세대에게 "사소하지 말고 전체적인 상황을 고려하면 미래에 유익이 될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세대."
사랑하는 자원봉사자들은 오늘날의 다안이 더욱 번영하고 있다는 것을 듣고 보았습니다. 건물이 많고 교통이 혼잡하며 마을의 상점이 매우 번영하고 있다고 자랑스럽게 말했습니다. 여러분, “다안 사람들은 진주에 있습니다. 트라이앵글에서 사업하는 사람들은 최고입니다! 자원 봉사자들은 이 마을이 "광동성 교육 강국"으로 평가된 최초의 도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장 아름답고 넓은 건물은 바로 학교임에 틀림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Da'an Shizhai는 "중국 전통 고대 마을"과 "중국 역사 문화 유명 마을"을 수상했습니다. Da'an의 구르는 금룡은 "중국 무용 연대기"에 포함되었으며 이 춤은 벨로루시와 해외에서 공연되었습니다. 다른 장소들. 2006년 5월 초 국무원은 "금룡의 대지 구르기"를 국가 무형 문화 유산의 첫 번째 항목 중 하나로 발표했습니다.
현재 대안고성의 현대문명과 역사문화는 통합되어 서로 보완되고 있으며, '민족민속예술의 고향' 명판이 밝게 빛나고 있다. 광둥성 루펑시 다안진 난시촌 노인 황천수 컬렉션의 기록과 일부 내부자의 설명에 따르면 "롤링 골든 드래곤"은 남송 왕조 시대에 창건되었습니다. 명나라 가징 시대, 복건성 장주(張州) 출신의 황씨 일족이 광둥성 루펑(鹿峰) 난시(南西) 마을로 이주해 '금룡전설'을 전한다. Huang의 Nanxi "Ground Golden Dragon"은 17 세대에 걸쳐 재현되었습니다. 이후 마을의 금룡 예술가와 전통 무술 대가들은 루펑탄 서진의 성구 마을, 다안진의 안보, Xia'anlian, Dingtan, 안탕 마을, 남서진의 양군과 하 마을, 루펑청동 마을로 퍼졌습니다. .Shang Shen Shan 마을 및 기타 장소.
난시 마을 '롤링 골든 드래곤' 공연에서는 두 사람이 '용몸 이불'에 들어가 한 사람은 용머리 춤을, 다른 한 사람은 용 꼬리 춤을 췄다. 전체 공연 과정은 '개회식', '동굴 둘러보기', '수영장에서 놀기', '힘줄 펴고 비늘 씻기', '동면 중에 자고 천둥소리 들으며', '환영의 춤'으로 나누어진다. 천둥', '구름 위를 날다', ''끝에 선물을 갚다'에는 용의 움직임을 모방한 8개의 댄스 섹션이 있으며, 소용돌이치고 날고, 물놀이하고, 명상하고 깨어나고, 부드럽게 구불구불합니다. , 그리고 용감하게 전진합니다.
반주는 Hai Lufeng Zhengzi Opera의 웅장하고 공명하며 넓은 소리를 내는 "큰 징과 북"이며, 큰 수나는 공어의 원한, 황제를 위한 애도, 언덕의 양, 그리고 바단 토우. 풍부한 표정과 수많은 루틴, 신나는 안무섹션, 뛰어난 실력이 이 춤의 기본 특징이다.
1996년 난시촌은 광둥성 문화부로부터 '국가민속예술의 고향'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롤링금룡'은 '중국무용연대기'에 포함되어 주요 작품으로 소개됐다. 전국 및 지방 활동에서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