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자기의 이해...300자 에세이! 예를 들어주세요...긴급~! ! ! !
도자기의 이해...300자 에세이! 예를 들어주세요...긴급~! ! ! !
도자기의 발명은 인류 문명의 중요한 과정으로, 인간이 천연물을 이용해 자신의 의지에 따라 새로운 것을 만들어낸 최초의 사건이다. 허베이성 양위안현 니화만 지역에서 발견된 후기 구석기 시대 토기 파편으로 미루어 볼 때, 중국에서 토기가 출현한 것은 11,70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도자는 진흙(점토)으로 만들어서 건조시킨 후 불에 태워 만든 것입니다. 우리 조상들은 오래전부터 점토에 대해 알고 있었으며, 원시사회 초기부터 모든 곳에서 점토가 분리될 수 없었으며, 점토가 물에 젖으면 끈적거리고 건조되면 단단해진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위로. 불의 사용과 이해는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은 약 205만년에서 70만년 전인 원모만 시대에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오랜 원시 생활 동안, 조상들은 불에 태운 후에 마른 진흙이 더 강해지고, 단단해지고, 방수가 된다는 것을 발견하여 도자기가 탄생했습니다. 도자기의 발명은 인류가 자연을 활용하고, 자연을 변화시키며, 자연에 맞서 싸울 수 있는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이는 역사적 의미가 크며 인류 생산과 발전의 역사에 이정표가 됩니다.
현재 알려진 고고학 자료로 볼 때 고급 토기에는 1만년 이상 전 후기 구석기시대의 회색토기, 8천년 이상 전 자산문화의 홍토기, 7천년 이상 된 도자기 등이 포함된다. 츠산 문화의 붉은 도자기에는 6,000년이 넘는 양소 문화의 채색 도자기, 6,000년이 넘는 대원구의 "달걀껍질 흑토기", 4,000년이 넘는 상 왕조의 흰색 도자기가 있습니다. 3000년이 넘는 서주 왕조의 도자기, 진 왕조의 병마용, 한 왕조의 유약 도자기, 당나라 당산채 등이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도자기 생산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도자기 산업이 쇠퇴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송나라와 요나라의 삼색 도자기, 자색 토기 등 일부 특수 품종은 여전히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유색 유약, 프랑스 꽃 도자기 및 광동 도자기는 독특하고 높이 평가됩니다.
그러나 도자기는 언제나 초기 문명 단계의 낮은 수준의 제품이었고, 그 자체의 결함으로 인해 역사 속에서 점차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도자는 고대 중국의 위대한 발명품이다. 오랜 역사 동안 부지런하고 지혜로운 중국 조상들은 흙을 황금으로 바꾸고 영광스러운 글을 썼으며 인류 문명에 큰 공헌을 했다. 유명한 고대 중국 도자기는 전 세계 주요 박물관의 진주가 되었습니다. 또한 중국과 전 세계의 전문가와 학자들이 점점 더 광범위하게 연구하게 될 것이며 수집가와 도자기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게 될 것입니다.
중국 도자기의 발명과 발전은 낮은 수준에서 높은 수준으로, 원시에서 성숙으로 점진적인 발전 과정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이미 3000여년 전 상나라 시대에 원시청자가 출현하여 1000여년의 발전 끝에 동한시대에 이르러서야 원시적인 도자기 상태를 벗어나 성숙한 청자를 소성하였다. 우리나라 도자기 발전의 역사에서 중요한 단계입니다.
삼국, 양금, 남북조, 수 왕조를 거치며 330년이 넘는 발전을 이룬 중국은 당나라를 거쳐 정치적 안정과 경제적 번영을 이루었습니다. 사회의 진보는 도자기 산업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예를 들어 북쪽의 Xing 가마의 백자는 "은과 눈과 같습니다", 남쪽의 Yue 가마의 청자는 "비취와 얼음과 같습니다." ". "북백백(Northern White)과 남녹(Southern Green)"이라는 두 가지 주요 가마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동시에 당나라에서는 눈꽃 유약, 무늬 유약, 유약 색 자기 및 데칼 장식도 생산했습니다.
송나라 시대는 우리나라에서 유례없는 도자기 발전의 시대였습니다. 백가지의 꽃이 피어나고, 남북 전역에 걸쳐 다양한 종류의 유명한 가마들이 속속 등장했습니다. 청화백자라는 두 가지 주요 도자기 시리즈 외에 흑유, 청화백자, 채색자기 등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Ru, Guan, Ge, Ding 및 Jun 가마의 제품은 세계적으로 소중합니다. 또한 야오저우 가마, 호티안 가마, 용천 가마, 건 가마, 기저우 가마, 츠저우 가마 등 독특한 스타일의 제품이 있으며 각각 선두에 있으며 번영 상황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우리나라 도자기 발전 역사상 첫 번째 정점입니다. .
원 왕조는 가마 업무를 관리하기 위해 경덕진에 부량도자국을 설립하고, 도자기 돌과 도토의 이원법을 발명하고, 대형 도자기를 굽고, 전형적인 원 청화백자와 유약을 성공적으로 굽었습니다. 빨간색과 Privy 도자기, 특히 중국 도자기 역사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 Yuan 청화 백자의 성공적인 소성. 송, 금대 전쟁에서 남은 남북의 주요 도자기 가마는 계속해서 생산되었으며, 그 중 용천가마는 송대보다 더욱 확장되었으며, 매화청자는 조선시대의 걸작이다. 원나라의 용천가마. 송나라 관용 가마에서 모방해야 할 "금선 및 철선"을 사용한 원거 도자기도 있으며 희귀한 보물이기도 합니다.
명나라 홍무제 35년에 경덕진에 '제국요공장'이 설립되어 지난 200년 동안 고품질, 정교하고 최첨단 제품이 많이 생산됐다. Yongxuan의 파란색과 흰색, 구리색 유약 및 완제품 Dou Cai와 Wanli Wucai는 희귀한 보물입니다. 황실 가마 공장의 존재는 민간 가마의 발전으로 이어졌습니다. 경덕진의 청화백자, 백자, 유색 자기, 단색 유약 및 기타 품종이 꽃을 피우고 다채로워 전국 도자기 제작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복건성 더화백자 제품도 매우 정교합니다.
청대 강용왕조와 건왕조의 도자기 발전은 최고조에 이르렀고, 이는 중국 도자기 발전 역사상 두 번째 정점에 이르렀다. 경덕진의 도자기 산업은 유례없는 번영을 누리고 있으며 중국 도자기 수도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강희(康熙)시대에는 명나라 영락(永樂), 현덕(玄德) 이래의 모든 명품의 특성이 복원되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새로운 품종이 만들어지고 구워졌으며 청백색의 꽃은 밝은 녹색을 띠고 색조가 번갈아 가며 뚜렷하다. 레이어가 생산되었습니다.
랑가마는 200년 넘게 잃어버렸던 고온동적유 소성기술도 복원했다. 랑가마 레드와 탱크두레드는 독특했다. 또한 Tianlan, Salan, Bean Green, Jiaohuang, Imitation Ding, Malachite Green, Purple Gold Glaze 등이 있으며 모두 성공적인 작품입니다. 또한 강희 시대에 제작되고 구워진 에나멜 색 도자기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
옹정 왕조는 불과 13년 동안 지속되었지만 도자기 제작 기술은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옹정 파스텔은 너무나 정교하여 '국자'로 알려진 청화백자와 경쟁할 수 있는 새로운 품종이 되었습니다.
이전 혁신을 계승한 기초 위에 건륭 왕조의 단색 유약, 청백색, 밑유약 빨간색, 에나멜, 파스텔 및 기타 품종은 모두 매우 정교한 제품과 혁신적인 품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건륭 시대는 우리나라 도자기 산업의 번영과 쇠퇴의 전환점이었습니다. 가경 이후 도자기 예술은 급격히 쇠퇴했습니다. 특히 도광시대의 아편전쟁으로 인해 중국은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로 전락하여 국력이 소진되고 도자기 산업도 쇠퇴하게 되었는데, 광서시대가 되어서야 상황이 조금 회복되었다. 1911년 1911년 혁명이 일어나 청나라가 멸망했다.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중국 고대 도자기의 발전사가 이제 끝났다.
중국 고대 도자기의 수천년 발전 역사를 살펴보면 비록 쇠퇴했지만 후대에 남긴 귀중하고 풍부한 유산은 언제나 찬란하게 빛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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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세계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여러 고대 문명 중 하나이며 인류 사회의 진보와 발전에 많은 중요한 공헌을 해왔습니다. 세라믹 기술과 예술 분야의 성과는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중국에서 도자기 기술의 출현은 기원전 4500년부터 25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중화민족 발전사의 중요한 부분은 도자기 발전의 역사, 즉 도자기의 성취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의 과학기술과 그것이 미에 미치는 영향 미의 추구와 형성은 도자기 생산을 통해 여러 측면에서 반영되어 각 시대의 매우 전형적인 기술 및 예술적 특징을 형성합니다.
유럽이 도자기 제조 기술을 익히기 1000여 년 전에 중국은 꽤 정교한 도자기를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도자기의 발전사를 볼 때 '도자기'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도자기와 도자기의 두 가지 범주로 구분됩니다. 일반적으로, 유색이든 백색이든 치밀한 소결체가 없는 점토 및 도자기 석재 제품을 총칭하여 도자기라고 합니다. 그 중 소성 온도가 높고 소결 정도가 좋은 부분을 '경질토기', 유약을 바른 부분을 '유약토기'라고 부릅니다. 상대적으로 고온에서 소성하여 몸체가 치밀하고 유약 품질이 뛰어난 점토 또는 도자기 석재 제품을 "도자기"라고 합니다. 중국 전통 도자기의 발전은 오랜 역사적 기간을 거쳐 다양한 유형과 특수 기술을 거쳐 왔습니다. 따라서 중국 전통 도자기의 분류는 기술적 하드 지표를 고려하는 것 외에도 전통적인 관습 분류 방법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고대와 현대 과학 기술에 대한 이해의 변화를 결합함으로써 우리는 보다 효과적인 분류 결론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전설적인 요순 시대부터 하 왕조(기원전 21세기경~기원전 16세기경)까지 채색 도자기는 그 발전을 기념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 중에는 보다 전형적인 양소(楊shao) 문화와 간쑤(甘肅) 등에서 발견된 후기 마가야오(Majiayao), 치자(Qijia) 문화 등이 있습니다. 해방 후 시안 반포 선사 유적지에서는 정교하게 제작된 채색 도자기가 대량으로 출토되어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 전설에 따르면 요는 순(Shun)에게 세상을 물려주고, 순(Shun)은 하우(Xia Yu)에게 세상을 물려주고, 우(Yu)는 아들에게 세상을 물려주면서 소위 '가족 세계'를 시작했습니다. 하(夏)가 걸(結)에 퍼지자 포악하고 비도덕적이었으나 상당(商唐)이 그들을 풀어주고 황제로 등극하였으니, 정복을 통해 천하를 제패한 민족은 당(唐)에서 시작되었다. 상왕은 천하를 정복한 후 주왕(周王)까지 600년 이상(기원전 16세기경~기원전 11세기) 통치했다. 나중에 그는 무왕(吳王)에게 패하고 주왕(周王)이 자살하여 천하가 주(周)에게 돌아갔다. 주나라의 통치는 대략 기원전 11세기부터 기원전 221년까지 지속되었으며, 사실상의 실질적인 통치는 기원전 771년에 끝났습니다. 기원전 475년부터 기원전 221년까지를 춘추전국시대라고 합니다. 기원전 221년에 진 왕조가 일어나 중국 통일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진 왕조는 기원전 206년 한 왕조로 대체되었습니다. 수천년 동안 일상적인 식사 도구 외에도 제사 의식에 사용되는 물건도 크게 발전했습니다.
기원전 206년부터 서기 220년까지 한나라 때부터 예술가와 공예가들의 창작재료는 더 이상 옥과 금속에만 집중되지 않았고, 도자기는 더욱 세밀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소성기술이 발달하여 상대적으로 단단한 유약을 바른 도자기가 일반화되었고, 한자로 '도자기'라는 단어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중국과 로마 제국은 신장과 페르시아에서 시리아까지의 무역로를 통해 소통하기 시작했으며, 이로 인해 동서양의 문화 교류가 촉진되었으며 이 시기부터 도자기에서도 외국 영향의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의. 우리나라에도 불교가 전래된 것은 이때다.
6대 시대(AD 220~581)에 급부상하던 불교미술도 도자기에도 영향을 미쳐 이번 시즌 작품의 형태에 뚜렷한 흔적을 남겼다. 수 왕조는 서기 581년에 권력을 장악하여 장기간에 걸친 남북 분단을 종식시켰지만, 서기 618년 당나라로 대체될 때까지만 통치했습니다.
당나라(서기 618년~970년)는 중국 미술사에서 위대한 시기로 꼽힌다. 도자기의 기술은 눈부시게 발전했고, 오늘날의 기술적인 테스트 기준으로 보아도 많은 고급 도자기 품종이 등장했으며, 이는 진정한 고품질 도자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말기에 큰 혼란이 일어나고 영웅들이 등장하게 되는데, 이어서 왕조의 투쟁, 즉 오대(五代)가 벌어졌는데, 이러한 상황은 서기 960년까지 지속되었다.
전쟁 기간 동안 새로운 종류의 도자기가 등장했습니다. 차이 가마 도자기의 질감은 널리 호평을 받았지만 대대로 전해지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도자기 산업은 송나라(AD 960~1279) 때 번성해 유럽과 동남아시아 국가로 대량 수출되기 시작했다. Jun, Ru, Guan, Ge 및 Ding으로 대표되는 고유한 특성을 지닌 많은 유명 가마가 전국에 생겨나고 있으며, 그 제품의 색상과 다양성이 점점 더 풍부해지고 있습니다. 북동쪽에서 거란(요)과 여진(금)의 침입으로 송나라의 통치자들은 강제로 남쪽으로 이주했고 나중에 몽골에 의해 멸망했습니다. 1280년 원나라가 건국되고 서부요가 등장하여 중국 도자기 산업의 중심지가 되었고 그 명성은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경덕진에서 생산된 백자는 청화장식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이후 청화백자는 하나의 문화가 되어 다양한 역사적 시기에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명나라는 1368년부터 1644년까지 통치했다. 이 기간 동안 경덕진의 도자기 제조업은 세계 최고였으며, 특히 청화백자는 그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이 밖에도 복건성 덕화요, 저장성 용천요, 허베이성 자주요도 다양한 스타일의 고품질 도자기로 유명합니다. 명나라의 마지막 황제인 이자성이 서기 1644년에 농민 봉기군을 이끌고 베이징을 침공했습니다. 오삼계가 만주군을 소집해 입성한 때부터 1911년 청나라가 멸망할 때까지 만주족의 통치는 200년 이상 지속됐다. 그 중 강희(康熙), 옹정(永縣), 건륭(乾隆)시대는 청대(淸代) 치하의 도자기 산업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시기로 평가되며, 더욱 복잡한 장인정신과 기술을 갖춘 제품이 등장하였고, 다양한 색상의 유약과 덧칠의 색채가 극도로 두드러졌다. 부자. 청나라 말기에는 정부가 부패하고 나라가 쇠퇴하고 백성이 가난해지며 중국의 도자기 제조업이 쇠퇴하고 있었습니다.
중화민국 건국 이후 곳곳에 도자기 연구기관이 설립됐지만, 이전 세대의 제품을 계승한 것에 더해 일부 외국 디자인을 복사했을 뿐, 자체 개발은 이뤄지지 않았다. 모두. 민국 초기, 군벌 원세개는 왕정 복원을 시도하여 특별히 '홍현' 연도 표시가 있는 도자기를 생산했습니다. 이 도자기는 기술적으로 정교하며 주로 파스텔 색상을 띠고 있으며 오래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 잦은 내전과 외침으로 백성들은 극심한 어려움을 겪었고, 도자기 산업 전체는 쇠퇴기에 접어들었고, 신중국이 건국되기 전까지는 세계가 주목하는 제품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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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세계 국가마다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의 차이가 크지만 어떤 면에서는 모두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9,000년 전 중국 조상들은 어업, 수렵, 농업 생산 활동을 하면서 가장 원시적인 건축 활동을 시작했을 뿐만 아니라 불의 발명과 사용으로 장기적인 노동 관행을 변화시켰습니다. 수많은 시간과 성공의 경험을 거쳐 우리는 도자기를 만들고 사용하기 시작했고 이는 고대 중국 문화의 예술적 창조물 중 하나가 되었으며 인류 발전 역사에 '신석기 시대'를 열었습니다. 도자기의 형태와 양식은 시대, 지역, 민족의 차이, 여건의 다양한 영향으로 인해 다양하게 변화되어 각각의 특징을 발전시켜 왔지만, 모두 그 시대의 정신을 표현하고 있으며, 이는 석기시대는 도자기의 형태와 장식, 질감에 가장 먼저 반영된다. 신석기 시대 중기 중국 도자기 산업의 가장 큰 성과는 채색 도자기 예술로, 중국의 오랜 역사 속에서 다양한 지역의 문화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계승 발전되어 독특하고 다채로운 예술 양식을 형성해 왔습니다. . 아름다움은 생활에서 나오며, 도자기 제작자는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간접적으로 은유적으로 표현하거나, 실제 생활의 풍습과 모습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생명을 표현한다는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채색토기를 기반으로 한 양소문화 이후 또 다른 유형의 문화유적이 등장하는데, 바로 산둥성을 중심으로 한 용산문화이다. 이 시기 도자기 산업의 두드러진 성과는 흑자 예술이었다. 용산 문화의 회색 도자기 표면은 쓸데없는 장식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성공 여부는 전적으로 용기 자체의 검은색에 달려 있는데, 이는 "완전히 칠흑같이" 빛나면서 가장 잘 달성됩니다. 때로는 용기 본체가 모양과 소성과 결합되어 오목하고 볼록한 패턴이나 구멍으로 약간 장식되어 있습니다. 단순하고 단순한 아름다움. 은대에는 동시대 청동기의 문양과 형태를 본뜬 백자가 등장했는데, 이는 당시 청동기보다 고급스러운 공예품이었고, 기의 형태는 거의 모두 의례용 그릇이었다. 특히 특징적인 것은 물결 모양의 천둥 패턴, 연결된 천둥 패턴 및 이상한 인간 모양의 구름 천둥 패턴입니다. 이는 인류 문화에서 보기 드문 예술과 공예이다. 은나라와 주나라 시대에는 도자기 기술이 크게 발전하지 않았고, 전국시대부터 우리 나라는 오랜 봉건 사회에 들어갔습니다. 속이 빈 벽돌의 생산은 전국시대 도공들의 중요한 창작물이었습니다. 우리 나라는 넓은 땅을 가진 다민족 국가이기 때문에 도자기 제품은 지리적 위치나 기타 요인으로 인해 질감의 관점에서 볼 때 남동해 연안을 따라 있는 백월 지역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우리나라는 회색 도자기와 인쇄 패턴이 인기가 있는 반면, 다른 지역에서는 진흙 회색 도자기가 지배적이며 모래 도자기가 뒤따릅니다. 일상도자기 중에는 점토와 회색도자가 대표적이다. 회색토기의 점토는 일정량의 모래를 함유하고 있으며, 소성온도가 높다. 토기는 단단하고 대부분 회색 또는 흑회색이다. 동시에, 각인된 단단한 도자기는 양쯔강 하류와 주강 유역의 광동 및 광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프린팅된 단단한 도자기의 질감이 거칠기 때문에 식기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아 대부분이 용기이다. "여섯 왕은 완만하고 사해는 하나이다." 진나라와 한나라 역시 우리나라 도자기 발전사에서 중요한 시기였습니다.
완벽한 예술적 형태와 생생하고 생생한 표현을 지닌 진나라 도자기 인형은 다양한 인물의 내면 세계를 깊이있게 드러내고 있으며, 우리 조각 예술의 오랜 전통과 고대 중국 도자기 제작의 높은 수준을 보여줍니다. 또한 중화민족의 심오하고 장엄한 민족풍격을 보여주며 세계에도 참고가 됩니다. 화풍 면에서 한대 채색토기는 유려하고 생생하며 열정적이고 자유로운 전국시대 채색화에서 위엄 있고 우아한 매력을 표방하는 채색으로 변화하였다. 그림이 압도적이고 색상이 화려합니다. 당나라 시대 경제의 번영과 발전, 장기적인 정치적 안정과 높은 국민 의지로 인해 당나라의 모든 측면은 유례없는 번영과 발전을 경험했습니다. 이 번영하는 당나라를 가장 잘 표현하는 도자기는 당삼재유도기입니다. . 삼색토기상과 삼색토기는 제작 당시의 예술적 기록이자 당인의 생활 양식을 그린 그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