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홍루몽: 800 자.
홍루몽: 800 자.
홍루몽은 문학사에서 비길 데 없는 것이다. 그것은 중국 고전 문학에서 새롭고 유례없는 것을 가져왔다. 그럼' 홍루몽 평론' 을 어떻게 쓰는지 아세요?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수집한 800 자의' 홍루몽' 에 대한 반성이다. 나는 네가 그것들을 좋아하길 바란다.
홍루몽: 800 자 1
붉은 빌딩을 여러 번 보면 항상 임대옥 인생이 처량하다고 느꼈고, 다음 몇 번은 다이옥의 불타는 원고를 보고 차마 볼 수 없었고, 보옥은 결혼했다. 나는 이런 잔혹한 결말을 아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슬픔을 반복해서 되새기고 싶지 않다.
며칠 전에 청대 사람이 쓴' 홍루보' 를 보았다. 나는 예전에 줄곧 이런 책을 배척했다. 나는 그 사람들이 해피엔딩을 생각해 내거나, 죽어서 다시 살아나거나, 선경이 만나는 것은 정말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조잡한 남조의 변화는 무미건조하고 치밀하다. 하지만 이번에 도서관에 갔는데 책꽂이에서 이런 책의 몇 가지 버전을 보았다. 나는 책 한 권을 꺼내서 대충 뒤집었지만, 나는 붉은 건물의 마지막 몇 장을 다시 읽겠다는 생각이 싹트게 했다.
다이옥이 우울하여 죽는 것을 보니 여전히 그렇게 슬프다. 그러나 독서를 마친 후, 나는 견이가' 계란'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슬픔을 금할 수 없었다. 설보채 같은 인물은 이부처럼 평생 이 추운 정원에 묻혀야 하지 않겠는가?
나는 예전에 설이가 매우 싫었다. 벌집다리에서 나비를 잡는 것부터 마지막 결혼까지 나는 줄곧 그녀가 냉혹하고 이기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지금, 나는 그녀 때문에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 사실 자세히 생각해 보면, 그녀의 비극은 숲의 비극보다 더 슬퍼할 수 있다.
설보채 가정 형편이 넉넉하여 어려서부터 시서를 읽었다. 매우 포괄적이고 정통적인 교육을 받았다. 지아 어머니는 항상 그녀를 "조용하고 대범하다" 고 칭찬했다. 네, 이것이 바로 그녀가 어릴 때부터 교육을 받은 방식이자 고대 여성들이 가져야 할 미덕입니다. 희비라도 색깔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존중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책 전체에서, 그녀의 행동은 거의 이러한 제약을 넘어선 적이 없다. 보옥이 그녀를 페이양과 비교해서 그녀를 노발대발했지만, 이것은 단지 차가운 풍자일 뿐이다. 나는 그녀가 벌허리교 밑에서 숲을 모함하는 그 부분이 매우 싫었다. 지금 생각해 보니, 사실 완전히 이해할 수 없는 악랄한 행동도 아니다. 그녀는 제왕상인의 가정에서 자랐는데, 이런 길흉을 피하는 방법은 이미 그녀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을 것이다. 비록 그녀는 이기적이지만, 그녀는 사람들이 당연히 그것을 이렇게 대해야 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사실 그녀는 가장 슬픈 사람이라 평생 다른 사람의 견해와 교육에 좌우된다. 나는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전혀 모른다. 나는 불행하지도 불행하지도 않다. 나는 단지 자연의 길을 따를 뿐이다. 나는 전심전력으로 사랑한 적도 없고, 아무도 그녀를 진정으로 배려한 적도 없다. 그리고 그녀는 세상이 이렇다고 생각합니다. 부부 사이는 진지한 감정이 아니라' 매치 인용' 의 존중이라고 생각한다. 모녀 사이에 존재하는 것은 피가 물보다 진한 애정이 아니라 순종하는 효심으로 여겨진다. 이렇게 냉혹한 규칙은 원래 그녀가 자신의 생활의 원칙을 지켰고, 그녀는 무감각하고 의식이 없었다.
사실, 그녀가 한 일은 자유로운 선택이 아니었다. 그녀는 전형적인 순종 일뿐입니다. 그녀는 똑똑하고 재능이 있지만, 그녀가 받은 교육은 여자가 책을 읽는 것이 소용없다고 생각한다. 향릉 () 과 상운 () 이 시를 이야기하다. 그녀는 "한 여자아이가 시사를 가지고 진지한 일을 하고, 학식이 있는 사람이 듣도록 하고, 또 효성이 없다고 농담을 한다" 고 말했다. 그녀는 연극과 희곡에도 익숙하지만, 이런 음란한 글과 교묘한 문장은 단정한 귀부인에게 알릴 수 없다고 생각하여 보금의 시를 완곡하게 비판했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처럼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었지만, 그녀의 어머니가 그녀를 가부의 힘으로 어리석은 보옥에게 시집갔을 때, 그녀의 어머니가 이미 약속했다고 말했기 때문에 그녀는 눈물을 머금고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보옥이 마침내 출가할 때까지 그녀의 비극은 절정에 이르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여전히 자신의 천성을 할 수 없다. 왕부 인도적: "보비녀가 우는 것을 보기 어렵지만, 그는 조금도 떳떳하지 않게 떠났다." 바오 차이 (Bao Chai) 를 생각해보십시오. 그런 성격은 너무 어리다. 이 순간, 나는 내 인생이 어떻게 끝날지 생각했다. 그녀의 고통은 사실 다이옥의 불타는 원고 아래 있지 않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자제할 수밖에 없다, 이것은 그녀의' 존중' 이다!
숲보다 그의 일생이 더 비참할 수도 있다. 임은 적어도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며 진지한 감정을 얻었고, 결국 죽어서 모든 고통에서 벗어났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평생 동안 "무식" 했습니다. 그녀의 성격에 따르면, 삶의 둔한 칼은 그녀의 삶을 조금씩 잘라 낼 수 있습니다!
하나는 원랑선파이고, 다른 하나는 틈이 없는 옥이다. 이상한 인연이 없다면, 평생 그를 만날 것이다. 이상한 운명이 있다면, 내 마음은 어떻게 텅 비었을까? 하나는 헛수고이고, 하나는 기우이다. 하나는 물 속의 달이고, 하나는 거울 속의 꽃이다. 나는 내 눈에 얼마나 많은 눈물이 있는지, 내가 어떻게 가을부터 겨울까지 견디고, 봄부터 여름까지 견디어 낼 수 있을까 하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허영심 많은 눈썹'
홍루몽' 은 봉건 귀족 가족 3 대인의 생활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봉건귀족 계급의 파렴치함과 타락을 대담하게 고소해 위선, 사기, 탐욕, 부패, 악을 지적했다. 이 가족의 피할 수 없는 붕괴와 죽음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이 가정이 속한 계급과 사회의 피할 수 없는 붕괴와 죽음을 암시한다. 조설미나리 필법이 빚고 사랑하는 영웅은 죽어가는 봉건 귀족을 감히 심판하는 두 대신과 한간이다. 동정과 애도는 봉건 제도의 희생자이다. 비판과 부정은 봉건 사회의 위선적인 도덕과 불합리한 사회 제도이다. 한편으로는 예전에 목석연맹이었고, 한편으로는 금혼이었다. 한편으로는 봉건 사회가 추구해야 할 명리 고리이고, 한편으로는 사람을 매료시키는 자유체이다. 조설근이 쓴' 홍루몽' 은 우리에게 이런 소리 없는 대결을 보여 주었다. 가보옥과 임대옥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는 이번 대회의 모든 연기를 농축시켰다. "하나는 원랑선파, 다른 하나는 틈이 없는 옥이다." 품질에 대한 추구는 깔끔하다. "봉건예교의 각종 박해와 냉막, 생명의 대가를 치르더라도 품질과 순수에 대한 추구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우리는 자와 린의 사랑의 비극을 한탄하면서 비극을 초래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를 보았다. 임대옥 숭고한 인격은 당시의 세속 세계와 어울리지 않아 사회와' 하나가 될 수 없다' 는 것이다.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의 구현이자 그녀의 비극의 시작이다.
홍루몽' 에서 그녀는 꽃을 묻는데, 이것이 그녀의 인격의 중점이다. 그녀의 열등감, 자존감, 자기 연민은 그녀의' 상시' 에서 드러난다.' 꽃이 시들고, 꽃이 흩날리며, 향기가 사라지고, 옥이 사라지고, 누가 애석옥을 아끼는가?' " \ "1 년 360 일, 바람 칼 서리 칼 상호 압력, 밝고 밝은, 한 번 배회하기 어렵다. 꽃은 쉽게 찾을 수 없고, 꽃이 계단을 묻기 전에, 눈물은 호미를 훔치고, 피는 위의 가지를 본다. " \ "레논은 오늘 날개가 있고, 꽃을 가지고 하늘 끝까지 날아가길 바랍니다. 하루가 끝났어!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트릭이 없으면 순수한 땅을 사용하여 사랑을 숨 깁니다. 도랑에 갇히는 것보다 깨끗하게 하는 것이 낫다. 나는 죽을 것이다, 묻힐 것이다, 그러나 나는 레논이 언제 죽을지 모른다. 오늘 꽃을 묻는 사람이 웃고 있는데, 그가 묻을 때 누구를 알까? 봄의 잔화가 점점 떨어지는 것을 보자. 바로 미인이 늙어 죽을 때이다. 나를 위해 슬픈 노래를 부르지 않고, 꽃이 망한 줄 모른다. "
홍루몽: 800 자 2
《홍루몽》은 중국 4 대 고전 소설 중 으뜸이다.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높은 위대한 작품이다. 이 책은 봉건 사회 말기, 청나라 중기에 완성되었다. 봉건 사회의 모든 측면을 심각하게 비판하고 초보적인 민주적 성격을 지닌 몽롱한 이상과 주장을 제기했다. 이 날, 홍루몽을 읽는 여러 가지 소감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며,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홍루몽' 은 지아, 사, 왕, 설을 배경으로, 자보옥의 인생길을 둘러싼 봉건도와 악당의 격렬한 투쟁을 주선으로 하고, 자보옥, 임대옥 () 를 주요 소재로 하고, 자부 () 를 대표하는 봉건가정의 쇠퇴 과정에 대한 생생한 묘사를 통해 봉건사회의 어둠과 부패를 깊이 폭로하고 비판하며 봉건사회가 이미 도래했다고 지적했다.
홍루몽' 이상 귀족 사회를 중심으로 18 세기 상반기 중국 봉건 사회의 모든 생활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 책은 규모가 크고, 구조가 엄격하며, 인물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언어가 아름답다. 이 밖에도 후세 사람들의 품위와 감상을 받을 만한 뚜렷한 예술적 특색이 있다.
소설 작가는 중국 서예, 그림, 시, 노래, 음악 등 문학예술의 모든 우수한 전통기법을 최대한 활용해 사회생활의 비극을 표현했다. 가보옥, 임대옥 * * 서사랑기, 대옥장화, 보비저장 나비, 칭웬이 여어, 보금조설, 대옥소고 등을 읽는다. , 임대옥 우쭐대는 몸짓, 시적인 눈썹, 총명한 표정, 깊은 미소, 감동적인 흐느낌, 탈속적인 정취, 타고난 문채. 이 모든 것은 저자 덕분이다.
조설근은' 홍루몽' 속 인물의 복잡성을 리얼하게 재현해 작품 속 인물과 생활 속 인물처럼 진실하다고 느끼게 했다. 홍루몽' 의 자보옥은' 현덕난, 우치난, 선악난, 광명정대난, 사생아가 어렵고, 총명하고 재능이 어렵고, 저속하고 평범한 어려움' 으로 사람들의 평론을 받았다. 가보옥과 임대옥 뿐만 아니라 저자에게 인격미, 정신미, 이상미를 부여하는 주역이다. 왕희봉이라는 악명 높은 인물조차도 그녀를' 모두 나쁜 것' 으로 쓰지 않고' 귀여움' 과' 가증한 것' 을 섞어 다양한 모순과 복잡한 실태를 보여 인격의' 매혹적인 현실' 을 형성했다.
홍루몽에 대한 생각 800 자 3
18 세기 전반기, 중국 봉건사회 말기에 사회생활을 포착, 절단, 창조했고,' 홍루몽' 의 그림이 이렇게 우리 눈앞에 펼쳐졌다. 나오자마자' 중국 소설문학의 무적의 최고봉' 이 된 것은 부끄럽지 않은 고전이다.
저자 조설근, 본명 잔, 글자, 호, 악보, 속인의 이름이 있다. 나의 본적은 호평이다.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는데, 그는 겨우 열 살이다. 그는 가문의 변천을 목격하고 봉건 통치의 운명을 느꼈다. 1752 에서 불후의 현실주의 거작' 홍루몽' 이 나왔다.
홍루몽' 은 사랑에 관한 소설이지만 작가는 줄거리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인물 형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고도로 성숙한 예술 수준을 보였다. 책 * * * 은 400 여 명, 인생 경험, 생활 장면을 묘사한다. 조설근의 작품에서 사람과 일의 경위는 모두 질서 정연하고 태연자약하다. 궁녀부터 마전졸까지 그의 생김새와 언어, 성격은 모두 푸의 직계 후예 가보옥이 낳은 것이다. 전생은 여신 보천이 남긴 석두 한 조각이다. 어려서부터 장난이 심했지만 총명하고 영리하여 판단력이 그보다 못하다.
가보옥은 소설의 중심 인물이다. 그는 매우 총명하고 출중하지만, "공맹관계를 중시하고 경제에 몸을 맡기는 것" 을 거절했다. 그는 대가족의 총아이다, 그러나 운명은 스스로 결정을 내리지 않을 수 없다. 그는 린의 여동생을 알고 그의 진정한 성격과 진심을 표현했다. 그러나 그는 바오 차이 (Bao Chai) 와 결혼하도록 강요 당했고 결국 세상을 떠나 광대 한 설원으로 들어갔다.
임대옥, 전생의 삼생석 옆에 있는 누빔 풀은 적하궁 신영 웨이터의 이슬 덕분에 눈물을 흘리며 인간으로 돌아가고 싶다. 그녀는 절대적으로 청려하고 탈속적이며, 우아하다.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고아이지만, 거만하고 민감하며 재능 있고 순결하며 솔직하지만, 때로는 걱정과 부상을 당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늦은 봄, 떨어지는 꽃을 보고 무덤을 괭이 하고 묻었다. 결국 대옥은 눈물을 흘리며 100 일 동안 눈물을 머금고 죽고, 그녀의 지난날의 사랑까지 갚아 긴 그리움을 남겼다.
홍루몽에 대한 생각 800 자 4
"종이가 부족합니다. 탕옌 씁쓸하게 눈물을 흘렸다. 떠운의 저자는 어리석다, 누가 맛을 알겠는가. " 홍루몽' 은' 눈물' 자로 시작하는데, 그중에서도' 홍루몽' 의 괴로움과 슬픔을 맛보기 어렵지 않다.
눈물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분명히 12 녀의 우두머리인 다이옥을 생각할 것이다.
다이옥은 감상적이다. 여자들이 연극을 연습할 때' 꽃이 아름답고, 물이 흐르는 해와 같다' 는 노래를 부를 때마다' 물이 흐르고, 꽃이 무정하다' 는 말을 들으면 눈물을 참을 수 없다. 낙화를 보고, 나는 즉시 또 괴로워했고, 나 혼자 화장한 곳에 가서 고생했다. 보비녀가 그들의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보고 나는 또 울음을 참을 수 없었다.
사실, 다이옥은 원래 "눈을 피부로, 꽃을 장으로" 한 사람이었지만, 젊은 부모가 둘 다 죽고, 그녀는 또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여 일에 부딪히면 우는 사람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이옥의 눈물은 그녀 자신뿐만 아니라 그녀의 홍안지기인 자보옥을 위한 것이다.
보옥은 타고난 영매보옥으로 어려서부터 자모에게 총애를 받았다. 논리적으로 볼 때, 그는 "부유하고 한가한 사람" 으로서 사치할 것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 대관원' 에서 그는 사실 어쩔 수 없었다. 시녀 김황아와 몇 마디 농담을 해서 그녀가 우물에 투신하게 했다. 칭웬은 현상 유지, 저항, 그리고 결국 죽었습니까? 보옥은 지아 집안의 도련님이지만 저항할 힘이 없습니까? 그가 마침내 그를 아는 다이옥에 도착했을 때, 그는 좋은 인연을 맞이했습니까?
보옥과 대옥은 하나의 사랑을 좋아하고, 두 사람은 의기투합하는 것이 이치에 맞는다. 이것은 잘못이 아니지만, 그들이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면 틀렸다.
자부의 돈과 이익이 끊이지 않는 것 같을 때, 그는 빠르게 쇠퇴하고 있다. 그는 눈을 지불하는 재정 지원이 필요하다. 게다가' 좋은 인연' 이론까지 합치면 보옥과 보비페이가 함께 있을 수 없는 것 같아 비극의 시작이 생겼나요?
홍루몽' 은 보다이의 정서를 기점으로 한 가족의 흥망을 보여주는 것 같은데, 사실 당시 사회의 어둠을 풍자한 것일까?
《홍루몽》의 가치는 이미 문학을 뛰어넘었다 ...
홍루몽에 대한 생각 800 자 5
홍루몽' 이라는 책은 여성의 송가이자 여성의 비극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정말 신기해요! 이것은 나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중국 고전 문학에도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봉건 사회에서 유례없는 것을 가져왔다. 여자를 인간으로 보고 여자를 존중한다. 봉건 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사람들, 특히 여자들에게 보였다. 이런 비교는' 홍루몽' 이 정말 훌륭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조설근의 작품에서 인물은 생동감 있게 변했다. 임대옥, 설보채, 스샹운, 자탐춘, 왕희봉, 원앙, 자견새 ... 나는 그 수십 명의 여자들이 외모뿐만 아니라 마음도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가보옥이 "딸은 물로 만들고 남자는 진흙으로 만든다" 고 굳게 믿었던 것처럼. 이어 "모든 산수수는 여자에게만 아름답고 수염을 기르는 남자는 거품일 뿐이다" 고 주장했다. 하지만 저는 가보옥이' 심령보옥',' 산수일월수' 라고 생각합니다.
홍루몽' 을 읽을 때, 자보옥이 노신이 쓴' 광인' 과 비슷하다고 늘 느꼈다. 내가 자세히 음미했을 때, 그때의 가보옥이 지금의' 미치광이' 보다 더 애매하고 연약하다는 것을 알았다 ...
책꽂이의 홍루몽에는 내가 모르는 것이 많다. 내가 기다리면 다시 한 번 읽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