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생' 청나라 독서인의 비극은 생전에 여러 차례 실패했고, 사후에도 계속 분투해야 한다

예생' 청나라 독서인의 비극은 생전에 여러 차례 실패했고, 사후에도 계속 분투해야 한다

'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여성의 이미지를 쓰는 것은 왕왕 교태를 부리고, 미친 여우를 사랑하며, 남성을 쓰는 것은 대부분 품재불우, 우울증, 평생의 불쌍한 선비다.' 엽생' 이라는 글에는 화이양 재자 엽생의 이야기가 적혀 있다. 봉건시대 과거제도의 비극이자 푸송령의 자서전이기도 하다.

"화이양 엽생자, 그 이름을 잃었다. 문장 어부 () 는 당시 관절 () 했지만, 어쩌다가 목숨에 갇혔다. " < P >' 라마단' 에 나오는 인물의 이름은, 어떤 공이나 어떤 학생이라고 부르거나, 이름이 다 갖추어져 있고, 엽생의 시작은 다소 다르다. 엽생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또 한 마디 덧붙여 그 이름을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설가의 이름은' 삼국연의' 와 같은 역사적 배경을 제외하고는 종종 어떤 의미를 지닌다. 예를 들면' 홍루몽' 의 인물명, 대부분 해음, 자보옥음' 가짜 보옥' 을 담고 있다. 실은' 진짜 완고한 돌' 이다. 지아 청 동음 이의어 "가짜 긍정적", 도로 외관의 가짜 진지함입니다. < P > 캐릭터 이름 속에 줄거리 디자인과 결말을 숨기고 캐릭터 성격을 부각시킬 수 있다는 암시가 얼마나 절묘한 글쓰기 방법인지, 푸송령도 당연히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캐릭터명언) < P > 는'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연구자들은 엽생동음' 업생' 이 이 직업장벽에 빠졌다는 뜻이라고 보고, 엽생의 문장 사직은 당시 모든 사람 중에서 손꼽히지만, 시운이 좋지 않아 늘 낙제하고, 살아 있을 때 시험을 치르고, 사후에 귀신을 위해 여전히 시험을 치르고, 목적은 하나뿐이라고 생각한다 < P > 이로 볼 때 과거제도는 엽생에게 확실히 일생의 업장이다.

관동 정승학이 읍을 만들 것이다. 그 글을 보면 기이하다. < P > 비록 엽생은 과학시험장에서 운명이 좋지 않지만, 그는 지기를 만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현지 현령인 정승학은 엽생을 매우 높이 평가하며, 그의 문장 때마다 크게 칭찬하고, 과학시험 1 등으로 엽생을 채용하고, 간절한 기대로 그를 향시험에 참가시킬 수 있게 했다 < P > 엽생은 정공을 지기로 여겼지만, 지기의 은근한 기대를 저버렸다. 창피한 엽생은 뜻밖에도 병이 나지 않고, 마른 것은 뼈만 남았고, 치매는 마치 인형처럼 멍하니 돌아갔다. < P < P > 마침 이때 정공이 상사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파관되어 귀향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 그는 사람을 보내 엽생과 자기와 함께 하게 했다. 엽생은 내 병세가 너무 심각하다고 하니 먼저 돌아가세요. 정공은 이대로 떠날 수 없었고, 여전히 참을성 있게 엽생의 병세가 호전되기를 기다렸고, 며칠 지나지 않아 잎이 병이 나자 정공은 너무 기뻤고, 그와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 정공의 아들 가정교사를 했다. < P > 정씨 댁 공자는 총명하여 이미 열여섯 살인데, 문장 한 편을 두세 번 보면 적을 수 있지만 스스로 글을 쓸 수는 없다. 그래서 예생은 재목으로 가르치는데, 1 년도 안 되어 정공자가 단숨에 문장 () 를 쓸 수 있었고, 게다가 정공 () 의 관계도 더해져 정공자가 수재에 순조롭게 합격했다. < P > 나중에 정공자가 또 사람을 시험한다. 엽생은 자신이 평생 쓴 여덟 가닥의 글을 정공자에게 낭송하고, 시험 때 깜짝 한 장면이 발생했다. 시험 중 7 번 시험문제를 모두 예생에게 압송시켰고, 6 등 좋은 성적으로 시험에 합격시켰다. < P > 중 7 문제, 빠뜨리지 않았다. < P > 정공은 흥분해서 엽생에게 말했다. "재학의 가장 미미한 부분만 꺼내면 내 아들을 들게 할 수 있지만, 당신은 여기에 묻히면 어떻게 좋을까요?"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엽생은 이것이 운명인 것 같다고 말했지만, 이를 통해 천하인에게 내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면, 나는 만족하고, 당신 같은 자신을 얻을 수 있다면, 나는 또 무슨 아쉬움이 있겠습니까?

는 목숨이 위태롭다. 후쿠자와 () 를 문장 () 로 하여 숨을 내쉬며, 천하의 사람들이 반생에 전락했다는 것을 알게 하고, 비전의 죄도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시간이 흘러 눈 깜짝할 사이에 다시 시험할 시간이 왔다. 정공은 엽생에게 귀향 시험을 권하고, 엽생은 시무룩하게 행동했고, 정공도 마지못해 참가할 수 없었다. 곧 참가할 아들에게 경성에서 엽생을 위해 국자감생 자격을 기증할 것을 은밀히 당부했다. 예기치 않게, 땡 gongzi 는 이번에 또 금표 제목을 올렸고, 부처 중 주사의 직위를 얻었다. < P > 정공자는 당연히 아버지의 당부를 잊지 않았다. 1 년 후 엽생은 향시험에 참가했는데, 뜻밖에도 중간에 들었다! < P > 이것은 엽생이 반평생을 분투한 목표이다. 모두들 그를 위해 기뻐했다. 정공자가 엽생에게 말했다. 공교롭게도 나는 하남도에 출장을 가려고 하는데, 당신의 고향에서 멀지 않아, 분투한 지 여러 해가 지났는데, 지금은 곧장 하늘로 올라갔으니, 금복을 입고 고향으로 돌아가야 한다.

그래서 좋은 날 길일을 선정하고, 가는 길에 인마가 길을 떠났고, 회양현에 이르러 정공자가 하인에게 예생을 데리고 집으로 돌아가게 했다. < P > 이 옷금환향의 풍경일 때, 엽생이 집에 도착했을 뿐만 아니라, 자기 집 앞의 불황을 발견하고, 그는 애석하게 정원에서 서성거렸는데, 공교롭게도 쓰레받기만 들고 나왔는데, 엽생은 놀라서 혼비백산했다. < P > 생을보고, 몸을 던지고, 소름이 끼쳤다. < P > 엽생은 이상하다고 아내에게 말했다. 나는 지금 이미 부귀한데, 겨우 3 ~ 4 년 만에 보이지 않는데, 너는 나를 모르는가? < P > 아내는 멀리 숨어서 울며 말했다. "당신이 죽은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무슨 부귀가 있습니까? 너를 묻지 않은 것은 집이 가난하기 때문이다. 지금 아이가 이미 자랐기 때문에, 우리는 너를 묻을 준비를 하고 있으니, 너는 집에 와서 일을 하지 마라! < P > 엽생은 이 말을 듣고 매우 우울해 보였고, 그는 방 안으로 들어갔고, 과연 자신의 관이 거기에 놓여 있는 것을 보았고, 그는 쓰러지자마자 사라졌다. 아내가 방에 들어가 보니 엽생의 옷과 모자가 모두 땅바닥에 있었는데, 마치 매미 허물을 벗긴 가죽과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아내는 매우 슬펐다. 남편이 귀신이지만, 결국 다시 만나기도 하고, 마음속의 두려움을 해소할 겨를이 없었고, 아직 그와 몇 마디 제대로 말하지 못했는데, 그는 또 가버렸다. 어린 아들을 데리고 외롭게 사는 이 여자가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녀는 엽생의 옷을 안고 통곡할 수밖에 없었다.

왜 과거제도가 엽생의 평생의 업장벽인가? < P > 원래 정공을 만난 후 그 향시험에 실패하자 엽생은 병으로 죽었다. 그는 원래 이미 시든 모양이었지만, 갑자기 정신을 환하게 하고 정공과 길을 떠났다. 그는 여러 번 시도해 보았지만, 정공자가 7 문제를 압송하는 것을 도울 수 있었다. 이것은 모두 민들레가 이야기 줄거리에 묻힌 복선이다. < P > 엽생과 정공은 서로 지기로 하고, 정공은 자기에게 또 아는 은혜가 있고, 게다가 자기 속의 꿈이 아직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귀신으로 부탁하여 정공에게 보답한다. 정공도 친구를 속이지 않고, 자신의 아들이 성공한 후, 그도 엽생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잊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 P > 엽생은 마침내 거인의 모자를 썼지만, 우리는 약간의 기쁨도 느끼지 못하고 오히려 두려움을 곰곰이 생각하며 엽생과 그 시대의 독서인에게 가엾게 탄식했다. < P > 생은 공명을 얻을 수 없고, 죽은 후에도 계속 추구해야 하는 것은 육체와 영혼에 대한 이중고초다. 엽생이 살아있을 때 시험에 합격하지 못하는 것은 재능이 부족하기 때문이 아니라 사회의 인정을 받지 못하는 것이 비극이다. 딩 gongzi 제국 도로, 어느 정도 아버지의 힘에 의존, 이것은 제국 제도 뒤에 어두운 얼굴 의 노출 이다; 엽생중구는 또 정공자가 기부한 공명에 의지하고, 더 무서운 것은 이야기의 끝에서 정공자가 엽생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울음을 터뜨렸고, 엽생은' 효염례' 로 장례를 치렀고, 엽생의 아들도 나중에 정공자의 도움으로 수재의 공명을 얻었다. < P > 엽생의 비극은 그가 죽은 후에 휴지를 그리지 않았고, 그의 아들은 또 새로운 공명의 길을 위해 서막을 열 것이다. < P > 엽생의 아들이 계속 공명을 추구하게 하는 것은 중국인의' 시서 계승' 의 전통적 가치일지 모르지만, 오늘의 안목으로 봉건과거제도를 돌아보면 이전 세대가 이미 독살됐지만 깨어나지 않고 차세대를 잘못된 길로 계속 가게 하는 것은 정말 시대의 슬픔이다. < P > 아마 엽생은 죽을 때까지 이해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를 파멸시킨 것은 바로 그가 전력을 다해 분투하여 발버둥치는 공명이다! < P > 청대의 유명한'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평론가 풍진첩은 엽생의 이야기는 푸송령의 자서전으로 이곳을 읽을 때마다 가슴이 아프다고 말했다. < P > 엽생을 읽으려면 포송령을 알아야 한다. < P > 포송령과 엽생처럼 공명을 위해 평생을 분투하는 비극적인 인물이다. 그는 19 세에 처음으로 과거시험을 치렀고, 현 () 부 () 도 3 시 () 의 좋은 성적으로 당시 윤장 () 에 대한 고마움을 받았다. 마치 정공 () 의 엽생 () 에 대한 감상과도 같다. < P > 의욕을 품은 포송령은 원래 수재, 리프트, 진사의 공명길에서 순조롭게 내려와 인생의 승자가 되어야 했다. 그러나 그가 21 세부터 향시험에 참가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더 이상 한 발짝도 나아가지 않았다. 마치 엽생처럼' 여전히 깃털' 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더욱 서늘한 것은 25 세 때 형제가 분가하자 형수 두 사람이 집 앞의 집 토지를 모두 빼앗아 민들레령에게 낡은 집 몇 칸만 남겼고, 민들레는 처자식을 데리고 처참한 생활을 할 수밖에 없었다는 점이다. < P > 생존을 위해 포송령은 선생님이 되었고, 그간 간헐적으로 친구의 막빈으로 일했으며, 매년 설을 쇨 때만 집에 돌아가 처자들과 재회할 수 있었다. 이런 생활은 포송령이 세상을 떠날 때까지 계속되었다. 문중 엽생이 집에 돌아와서' 문호가 불황하고, 마음이 매우 측은하다' 는 것을 보았을 때, 왜 자신이 매년 집에 돌아와 처자식의 난처한 장면을 보지 않았는가? < P > 7 세가 되어서야 포송령은' 공생' 이라는 공명을 받았지만, 이 공생은 정식 시험에 응시하여 얻은 공명과는 달리 청조 때 수재에서 비교적 양질의 공생 공명을 선정하고 공생은 여러 가지로 나뉜다. 포송령은' 세공' 이다 푸송령은 19 세에 처음으로 과거에 참가하여 7 세까지 공생에게 수여되었는데, 연세는 오래가지 않을 수 없지만, 7 세의 노인에게는 위로상에 지나지 않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엽생이 죽은 뒤 정공자는 효렴한 예제로 안장해 고인을 위로하는 것도 위로가 되지 않았는가? < P > 포송령의 일생을 살펴보면 엽생과 얼마나 비슷한가. 아마도 포송령은' 엽생' 이라는 글을 창작할 때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대신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가 어떻게 이야기 편의 끝에서' 이사씨' 에서 큰 폭으로 크게 의논할 수 있었을까? < P > "이사씨가 말했다" 는 편폭이 전체 이야기의 거의 3 분의 1 을 차지하는데, 이는 전체'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매우 드물다. 이렇게 긴 편폭, 포송령은 주로 두 가지를 표현했다. 첫째, 고마운 선생님의 만남의 은혜: < P > 혼이 지기로부터, 뜻밖에도 죽음을 잊었다 듣는 사람은 의심하고, 나머지는 연 () 을 굳게 믿는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 P > 한 사람의 영혼은 지기를 따라다니며 자신이 죽었다는 것을 잊고, 다른 사람은 믿지 않지만, 나는 확신한다. 그는 또한 qiannu 의 유령 추종 애인, 꿈에서 만난 절친한 친구의 이야기, 하물며 독서인, 심혈을 기울여 쓴 문장 가 인정받을 수 있다면, 자신이 어떻게 데이드에게 감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 P > 엽생에게 지기는 정공이고, 민들레의 경우 지기는 당연히 윤장이다. < P > 둘째, < P > 가 자주 강 속에 거주하면 수염머리띠가 못생길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일산 밖에 떨어지면 문장 곳곳에 흠집이 난다. 고대와 현대 눈물 사람들, 총통 과 서울; 일군의 물건을 뒤엎고, 보로이는 누구입니까? < P > 여러 번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궁산수재는 머리카락 한 가닥도 추악하다. 일단 명낙손산, 아무리 좋은 문장 역시 곳곳에 흠집이 있다. 울기로 유명한 사람은 옥을 세고 모함을 받은 변과, 양옥에 관계없이 세상을 마주하고, 누가 백락이냐? < P > 엽생 명관 1 위, 포송령 3 시험 1 위, 시종 더 높은 공명을 얻지 못하고 명장에 갇혔지만, 배경을 가진 사람들은 연이어 고등학교를 다녔다. 이것이 바로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고 흑백을 뒤바꾸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엽생은 비전죄라는 중요한 말을 했다. < P >' 사기' 에서 항우는 병패하면서 "이날의 죽음, 비전전의 죄" 라고 말했다. 내 수준이 유방을 이길 수 없는 것이 아니라 하늘이 나를 죽일 것이다. 예생은 정공자가 자신의 압제와 아버지 세력에 의지하여 거동을 한 뒤 이 말을 했다. 내 문장 수준이 부족한지, 모두 하늘이 정한 것이다 < P > 결국 포송령은 인생이 살아 있을 때 아예 눈을 감고 신보하며 신의 안배에 따라 계산하면 된다고 말했다. 엽생과 같은 사람은 아직 많지만 정공 같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사람이 몇 명 더 있어 생사를 함께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 P > 인생 세계는 단지 눈을 감아 창조물의 저앙을 듣기만 하면 된다. 천하의 아웅장은 예생으로 전락하는 자도 적지 않다. 구 안드라 () 가 위복 () 을 하고 생사 () 도 () 에서 왔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허! < P > \ "소신후기 \" 에 따르면, 정령위라는 산둥 사람이 평생 학도를 배우고, 마지막으로 학현을 타고 갔는데, 여기에 위령으로 정공을 가리키는데, 정공은 공교롭게도 관동에서 왔다. 정공명 승학, 정령웨이도 학을 타고 가고, 민들레는 지기를 도골선풍의 신선에 비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