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아동을 위한 민간 게임

유치원 아동을 위한 민간 게임

글이 요정 같다. 네가 그것들을 잘 이용한다면, 그것들은 예상치 못한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래서 말하든 쓰든 글을 잘 써야 한다. 정확하고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 그것은 당신의 언어를 활기차고 빛나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다음으로 유치원 어린이들이 하기에 적합한 민간 게임을 나누겠습니다. 도와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유치원명언)

유치원 어린이 민간 게임 1 활동 목표:

1, 일정 범위 내에서 유연한 동작 연습으로 뛰어다닌다.

2. 게임을 통해 추격능력을 높이고 일상생활에서 안전한 전기를 사용할 줄 안다.

3. 활동 중 안전에 주의하고 동료와 충돌하지 않도록 하세요.

이벤트 준비:

늑대 머리 장식:

연령에 적합:

대반

활동 프로세스:

1. 시작: 동물 모방 연습 아이들은 선생님을 따라 연습할 수 있다.

2. 기본 섹션

(1) 게임: "전기 양" 은 놀이, 규칙, 강의를 하면서 시연을 소개한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작은 염소로 분장하게 했는데, 그중 몇 마리가 미리 지정한' 전기양' 이 있었다. 어린 양은 운동장에서 놀다가 동요 한 곡을 읽었다. "머리 위에는 두 뿔이 있고, 몸에는 흰 털이 있다. 푸른 잔디를 사랑해, 아! 저는 아이입니다. " 또 한 아이를 늑대로 분장하고' 양' 을 등지고 서 있다. 동요를 읽은 후, "늑대" 가 돌아서서 소리쳤다. "나 양 먹으러 왔어!" " 바로' 양',' 양' 을 쫓아가 흩어졌다. 만약 늑대가' 작은 염소' 를 잡는다면, 그것은' 작은 염소' 를 들판에서 데리고 나올 수 있다. 늑대가 전기 양을 잡으면 전기 양은 "벨" 소리를 내고, "늑대" 는 감전되어 꼼짝도 하지 않는다. 늑대' 와 다른' 새끼 염소' 가 누가 전기양인지 알 수 없도록 주의해라. ) 을 참조하십시오

(2) 아이들에게 동요' 새끼 염소' 를 몇 번 암송하는 법을 배우게 한다.

(3) 어린이가 몇 차례 전기양 게임을 한 후,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늑대에게 잡히지 말고 잡히지 않은 어린이를 칭찬하라고 격려했다. 그리고 늑대가 양을 더 많이 잡을수록 능력이 강해진다.

3. 이벤트 종료:

민간 게임' 잠두완두콩볶음' 을 몇 번 한다.

선생님은 재치 있고 용감한 아이들을 간단히 요약하고 칭찬했다.

유치원 어린이 민간 게임 2 부 활동 목표:

1. 홍토가 자유발휘 중의 특징을 인식하다.

2. 게임을 통해 진흙, 진흙, 스쿼시 등 기본적인 기술을 습득한다.

3. 진흙놀이 활동에서 좋은 위생습관을 길렀다.

이벤트 준비:

일부 라테라이트,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곳.

활동 과정

첫째, 교사와 학생들은 진흙을 가지고 놀고, 진흙을 가지고 노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1. 선생님은 진흙을 손에 마음대로 들고 보고 문지르고 빚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손에 진흙을 들고 있는 것은 어떤 느낌입니까? 그것을 쥐어짜다. 어떤 변화가 있습니까?

2. 아이들은 자유롭게 진흙을 가지고 놀 수 있고, 놀 때 감정을 교류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둘째, 민속 게임: 진흙 던지기

1, 선생님이 동요를 읽으면서 진흙을 던지면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동굴, 서굴, 어서 나를 보러 와!" 선생님은 진흙을 던져 "붕! 클릭합니다 소리.

2. 사제 * * * 게임으로 아이들에게 진흙을 던지는 방법을 익히도록 영감을 준다. 작은 그릇을 빚고 빨리 손을 댄다.

(교사 순회 지도 및 활동 중 좋은 위생 습관의 교육 침투에 주의를 기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아이들과 토론한다: 어떻게 하면 진흙이 소리를 낼 수 있을까? 소음을 내는 진흙 꼭대기에 큰 구멍이 있을 것이다. 이미 시작한 아이들은 또 동요를 말할 것이다. "동골목, 서골목, 빨리 와서 보충해 주세요." 다른 아이들은 자신의 진흙에서 한 조각을 떼어내고, 평평하게 빚고, 구멍을 채워야 한다. 만약 진흙이 소리를 내지 않는다면, 다른 아이는 진흙에서 세 번 파야 한다. "진흙 꽃, 세 번 파라."

4. 유아 두 사람이 한 조로 게임을 하고, 교사 순회 지도를 하며, 유아의 주의를 환기시킨다.

(1) 떨어지기 전에 진흙 웅덩이 바닥이 완전한지 확인합니다. 진흙에 빠진 아이는 되도록 진흙 그릇을 깨뜨려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반드시 진흙 구덩이의 찢어진 부분을 잘 메워야 한다. (진흙을 채운 아이는 진흙을 납작하게 눌러서 찢어진 곳을 메울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경기 후 장소를 청소하다.

유치원아동을 위한 민간게임 3 부 활동 목표

1, 아이는 일정 범위 내에서 추격 연습을 하고, 아이의 빠른 반응능력을 단련하며, 아이의 집단협력의식을 배양한다.

2.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또래들과 함께 노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그들과 함께 놀기를 원한다.

3. 아이의 자신감을 키우고 승패를 제대로 대하며 심리적인 소질이 좋다.

4. 행사에서 아이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준비할 활동

"권춤" 의 음악 CD 와 그라운드에 큰 원을 그리다.

활동 과정

첫째, 경기 준비

얘들아, 오늘 선생님이 너희들과 아주 재미있는 게임을 했다. 너는 한번도 해본 적이 없다. 게임의 이름은 끈적끈적하다.

둘째, 게임 가이드

1. 두 아이가 원 밖에 서 있고, 하나는 쫓고 있고, 하나는 쫓기고, 나머지 아이들은 원 위에 한 번에 한 발자국씩 서서 게임 과정을 시연해 주세요.

2. 게임이 시작될 때 추격자와 추격자가 원을 따라 달린다. 달리는 동안 쫓기는 사람은 어떤 한 쌍의 아이 (야구인) 앞에 설 수 있다. 이때 어린이 뒤에 붙인 한 어린이가 추격자가 되어 즉시 원을 따라 달려갔다. 쫓기는 사람은 계속 쫓는다. 잡히면 쫓기는 사람과 쫓기는 사람은 모두 교체된다. 3 회 연속 피추적자를 잡지 못하면 피추적자를 바꿔야 한다.

셋째, 휴식 활동

"서클 댄스" 의 음악적 배경 아래 원을 그리며 춤을 춘다.

활동 확장

집에 가서 아이와 끈적끈적한 게임을 계속하다.

활동반성

게임에서 아이들은 재미있게 놀고 반응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협력의식도 배양되었다.

유치원아동을 위한 민간 게임 4 학기, 우리는 큰 반을 건설하여 민간 게임선을 특색으로 하는 일련의 활동을 전개할 것이다.

1. 민간 게임 시리즈를 특색 행사로 선택한 이유:

1. 아이 관심: 새로 온 아이들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2 주 동안 그들과 함께 지내다가 아이들이 그림 그리기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첫 주에 우리는 아무런 교재도 없고 빈 그림책 한 권밖에 없었다. 내가 아이들에게 그림을 그리게 했을 때 그들은 매우 기뻤다. 그리지 않은 것을 가르쳐 달라고 계속 시끄럽게 떠들었다. 그림을 다 그린 후, 모든 아이들이 나에게 물었다, 선생님, 제가 그림을 그릴 수 있을까요? 제가 어떻게 했을까요?

평소 생활에서 아이들은 계속 민간 게임을 하고 있지만, 민간 게임을 그린 적이 없고, 평소에도 선을 거의 만지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새로운 것을 가르치고, 민간 게임선으로 이런 주제를 그려서 아이를 끌어들이고 싶다.

2. 프로젝트 서비스: 이번 학기 구방방 선생님의 프로젝트' 민간게임 주제선을 이용해 유아의 예술적 소양을 향상시키는 양성' 이 시 비준을 받았다. 구 선생님의 프로젝트는 대반을 기초로 운영되고, 구 선생님은 소반 수업이라, 프로젝트 연구는 하기 어렵다. 그래서 이번 학기 우리 반은 프로젝트에 더 잘 봉사하기 위해 민간 특색 게임 라인업 활동을 펼쳤다.

3. 원본 연수: 우리 정원은 줄곧 민간게임을 특색으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원의 특색 프로그램을 더 잘 전개하기 위해서, 우리는 민간 게임의 특징과 선묘를 결합하여, 원본 과학 연구 훈련 서비스를 더 잘 제공한다.

둘째, 민속 게임 라인을 특성 활동의 목적으로 선택하십시오.

민간 게임선을 반 특색으로 그려서 아이들의 그림과 표현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민간 게임선 묘사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창작의 즐거움을 반영하고 흥미를 키우다.

셋째, 민속 게임 라인 그리기 과정:

1. 민속놀이: 그림 그리기 전에 아이가 직접 체험을 하게 하고, 아이가 하는 게임을 사진으로 기록한다.

2. 민간게임 사진 보기: 아이들에게 민간게임을 할 때의 사진을 보여주고 민간게임을 할 때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볼 때 동작, 자세 등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게임을 할 때.

3. 선 그리기 이해: 아이에게 선 그리기가 무엇인지 알리십시오. 또 선묘는 가장 오래되고 원시적인 회화 방법이자 중국 전통 회화 방법 중 하나인 것으로 알려졌다. 선화의 그리기 도구는 비교적 간단하다. 그들은 언제 어디서나 그림을 그릴 수 있고, 물체를 세밀하게 묘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예술화 처리도 할 수 있다. 스타일링 훈련뿐만 아니라 예술가가 감정을 표현하는 표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4. 라인연습: 제가 있는 반은 중대반 혼령반이고, 중반 아이들은 기초가 약하기 때문에 라인연습도 중요하며, 앞으로의 그림을 위한 좋은 기초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긴 선, 짧은 선, 선, 곡선 등은 천천히 연습해야 한다.

5. 모사: 아이에게 민간 게임선을 보여 주고, 아이가 민간 게임선에 대해 일정한 개념을 갖게 하고, 모사하고, 모사하는 과정에서 아이의 라인업 능력을 높인다.

6. 대담하게 창작: 유아들에게 자신이 해본 민간 게임의 사진을 보여 주고, 그림에 따라 대담하게 창작한다. 그러나이 단계에서 우리 반의 아이들은 시행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한 학기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올해 우리 학급의 학급 특색은 모두 민간 게임선으로 그려졌다.

넷째, 구현의 어려움:

민간 게임선을 반 특색으로 그리는 것도 나에게 도전이다. 왜냐하면 나는 개인 미술의 기초가 좋지 않기 때문이다. 반 아이들에게도 도전이다. 이번 그림을 다 그린 후 아이들은 미술에 관심이 많았지만 잘 그린 아이는 많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감히 이 도전을 받아들인다. 내 아이가 내 지도하에 얼마나 발전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나는 주는 것이 있으면 수확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의 지도하에 모든 아이들이 그림의 작은 재주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유치원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민간 게임 51, 행사 목표:

1, 드릴링 동작 연습, 동작의 민감성과 힘 개발.

2. 민간 게임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워줍니다.

둘째, 활동 준비:

사과 바나나 머리 장식이 몇 개 있는데 운동장 중간 (성문, 성벽) 에 직경 5 미터 정도의 원을 그리고 민악을 활동 배경으로 선택해 연습을 준비한다.

셋째, 활동 과정:

1) 시작:

(2) 선생님과 아이들은 큰 말을 타고 산가를 읽었는데, 그들은 하나씩' 성문' 을 뚫고 시내에서 놀았다.

3) 선생님은 아이들 두 사람에게 손으로 문을 하나 만들고 민요를 읽으면서 게임의 개폐 규칙을 배우라고 했다.

4) 기본 섹션:

5) 선생님은 한 아이에게 벽을 마주하고 아치형 대문을 쌓게 하고, 나머지 아이들은 차례대로 대문을 뚫고 지나가게 했다.

(6) 선생님은 게임 규칙을 제시했다.' 보세요' 라는 단어를 읽을 때, 문을 만든 사람은 쪼그리고 앉아 문을 닫고 투옥된 사람에게' 사과' 를 선택하는지' 바나나' 를 선택하느냐고 물었다. 아이들은 잘 고르고 머리 장식을 목에 걸고 대문 앞에 서 있는 대오가 대문을 만들었다.

7) 아이들은 두 번째로 성문 드릴링 게임을 한다.

8) 선생님은 계속해서' 사과' 와' 바나나' 가 경기장의 한 바퀴에 서서 어깨와 엉덩이로 상대방을 동그라미 밖으로 밀어내고, 동그라미 밖의' 사과' 와' 바나나' 가 어느 쪽이 이길지를 보고 있다.

9) 아이는 음악 반주에 게임을 한다.

10) 대문 높이를 늘리고 놀아요.

1 1) 선생님은 이 게임이 중국의 민간 게임이라고 아이에게 요약해서 앞으로 아이들이 가족과 이웃과 함께 놀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넷째, 끝 부분:

릴렉스 활동을 하고 아이를 교실로 데려가다.

유치원 어린이 민속 게임 디자인 컨셉:

민간 게임에는 끝없는 교육 자원이 있다. "점프 하우스" 는 널리 퍼진 고전 민간 게임이다. 게임은 재미있고, 재료는 간단하며, 환경과 재료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아이들은 영원히 그것을 가지고 노는 것에 지치지 않을 것이다. 어린이 게임에서, 나는 게임에 숫자와 모양에 대한 많은 지식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새로운 개요가 제시한 교육 자원과 교육 통합의 새로운 이념을 바탕으로, 나는 이 우수한 본토 자원을 더 발굴하고 활용하고, 건강, 과학 등 분야와 유기적으로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민간 게임' 점프 집' 에 통합 교육의 활력을 불어넣었다. 아이들이 일련의 자율탐사와 교류 활동을 통해 과감하게 마이그레이션과 재창조를 시도하여 이 민간 게임의 게임성을 만들 수 있게 했다.

활성 목표:

1. 저는 동료들과 함께 탐구와 창조 활동에 참여하고 협력과 공유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싶습니다.

2. 각종 수학 지식 경험, 생활 경험, 건설 경험을 동원하고 운용하여 민간 게임을 과감하게 재창조할 수 있는 놀이.

예비 사고 능력과 창의력이 있습니다.

4.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또래들과 함께 노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그들과 함께 놀기를 원한다.

5.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이벤트 준비:

1, 지식 준비: 풍부한 수학 지식 경험, 생활 경험, 시공 경험을 쌓았습니다.

2. 재료 준비: 젓가락, 빨대, 막대기, PC 관, 양모침, 훌라후프, 균형판, 균형벽돌, 모래주머니 등 야외 활동용품. 1 부터 10 까지의 디지털 카드 종이, 펜, 작업트레이 등.

활동 프로세스:

첫째, 집을 다투다

1, 아이들이 민간게임' 집 점프' 를 하는 체험을 불러일으켰다.

선생님: 요즘 우리 반 아이들은 모두 점프를 하고 있어요. 이 게임을 하는데 어떤 재료가 필요한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어떻게 놀아요?

양: 선생님은 우리가 공사장에서 집을 그리는 것을 미리 도와주셔야 합니다.

선생님: 오늘, 우리는 점프 집을 가지고 놀았지만, 오늘 선생님은 너를 도와 집을 그리지 않을 거야. 너 스스로 집을 준비할 방법을 생각해 보자.

2. 아이들에게 집을 짓는 재료와 방법에 대해 토론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생각해 보세요, 아이들. 페인트를 칠하는 것 외에 또 어떤 방법으로 집을 준비할 수 있습니까?

양: 스펠링을 할 수 있어요.

양: 그러세요.

선생님: 네, 이 방법들은 다 좋아요. 그럼 어떤 재료로 집을 철자하고 인테리어할까요?

양: 플라스틱 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요.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게임 구축 경험을 사용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양: 나무 막대기를 사용할 수 있어요.

양: 풍선봉으로.

양: 나뭇가지로.

양: 젓가락으로.

양: 털실 바늘로.

(아이들은 서로 영감을 주고, 그들의 생활 경험을 동원하고 풍요롭게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아이들은 이렇게 많은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어요. 그렇습니다. 이 물건들은 모두 "집" 을 철자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은 또 다른 질문이 있습니다. 어떤 집을 쓰고 싶으세요?

양: (망설이지 않고) 바로 그런 집 점프입니다.

양: 선생님이 그린 그런 거예요.

선생님: 제가 이런 집에서만 게임을 할 수 있을까요? 선생님이 그린 집 외에 다른 집을 생각할 수 있습니까?

양: 삼각형 지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양: 사다리꼴 지붕을 가질 수 있어요.

반원형 지붕도 가질 수 있습니다.

선생님: 집 지붕은 바꿀 수 있어요. 집의 주체는요?

양: 집의 주체는 직사각형이거나 정사각형일 수 있어요.

젊음: 밑부분은 좀 넓을 수 있고, 윗부분은 좀 좁을 수 있다.

양: 저도 종탑처럼 가늘고 높은 건물을 본 적이 있어요.

3. 자녀가 배우자와 경영재료를 직접 선택해 집을 맞추도록 독려한다.

선생님: 혹시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가능한 한 빨리 집을 합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스스로 철자를 쓰는가, 아니면 몇 명이 함께 철자를 쓰는가?

양: 몇몇 좋은 친구들이 돕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선생님: 잘 말하면 사람이 많으면 힘이 세요. 너는 몇 사람이 함께 집을 지을 때 무엇을 주의해야 분쟁을 줄이고 가능한 한 빨리 일을 잘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양: 우리는 잘 토론해야 합니다.

젊은: 분업.

선생님: 네, 아이가 협력 경험이 많은 것 같아요. 자, 좋은 친구를 찾아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를 골라 10 층 높이의 집을 지어주세요. 누가 가장 빨리 집을 철자할 수 있는지 봅시다.

유아가 자유롭게 합작하여 집을 짓고, 교사는 유아가 합작하여 집을 짓는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한다. 아이들은 게임과 협력을 쌓은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그들의 활동은 질서 정연하고 순조롭다. 그래서 이 과정에서 선생님은 개입하지 않았고, 곧 모양이 다른 집이 건설되었다.

선생님: 와, 아이들은 정말 대단해. 그들은 아주 빨리 집을 조립했다. 지금 서로 방문해 주세요.

둘째, 집 점프

1, 아이들은 자유롭게 집뛰기를 할 수 있다.

선생님: 집이 완공되었어요. 자, 자신의 집으로 게임을 하세요.

아이들은 지체없이 그들의 파트너와 점프 집을 가지고 놀았다.

2. 아이들에게 다양한 스포츠 동작을 종합적으로 운용하도록 지도하고, 집 점프 놀이를 혁신한다.

(1), 아이들이 다양한' 점프' 동작을 시도하도록 고무시켜 과감하게 게임을 혁신하게 한다.

선생님: 방금 어떻게 집 점프를 했어요? 누가 모두에게 춤을 추겠습니까?

나는 한 아이를 무대에 올려 집 점프를 시연하게 했는데, 그는 자연스럽게 기본 두 발로 함께 점프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했다. 나는 모두에게 그의 놀이 방법을 관찰하고 의문을 제기하도록 요청했다.

선생님: 생각해 보세요, 아이들. 이렇게 점프 집만 할 수 있나요? 이렇게 뛰는 것 외에 어떻게 뛸 수 있습니까?

우리는 점프 동작을 많이 배웠다.

양: 한 발로 뛸 수 있어요.

선생님: 한 발로 뛰는 게 재미있을 거예요. 시연해 주시겠어요?

아이가 무대에 올라 한 발로 뛰는 방법을 시연하다. 그가 흔들흔들해서 다른 모든 아이들이 웃겼다. 그가 아직 춤을 추기 전에, 다른 아이는 즉시 손을 들었다.

양: 거꾸로 뛸 수 있어요.

선생님: 그럼 너도 한번 해 봐. 아이 2 는 지체없이 무대에 올라 뒤로 뛰는 방법을 시연했다. 이런 방법은 비교적 참신하고, 다른 어린이들은 더욱 시험삼아 해보고 싶어한다.

부문; 그것은 매우 재미있다. 아이들은 당연히 더 많은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다. 너희들은 모두 누가 가장 재미있게 놀 수 있는지, 가장 즐겁게 놀 수 있는지 시험해 보아라.

말소리가 떨어지자마자 아이들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새로운 놀이법을 생각해냈다.

(2) 아이들이 게임성을 더욱 넓힐 수 있도록 보조자료를 제공한다.

선생님: 선생님께서는 회의장 주변에서 많은 자료를 준비해 주셨습니다. 뭐 있어?

양: 밸런스 블록과 샌드백이 있어요 ...

선생님: 이 재료들을 도와달라고 하면 누가 다른 방식으로 놀 수 있을까요?

청년 (빠른 손): 선생님, 저는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선생님: 네, 시범을 보여 주세요.

아이는 달리면서 지팡이를 옮기고' 바닥' 선에 올려놓고 장애물 점프를 했다. 난이도가 높아짐에 따라 그는 힘찬 춤을 추었다.

선생님: 정말 똑똑해요. 너는 우리 체육 활동 중의 모든 동작을 다 사용했다. 우리는 다시 한번 시도해 보고, 네가 필요로 하는 재료를 찾아 누가 더 재미있는 게임을 할 수 있는지 보자.

보조자료의 도움으로 아이의 적극성이 높아지고 사유도 넓어졌다. 어떤 아이들은 평형을 좀 옮겨 집 위에 놓고 그 위에서 뛰어내렸다. 또 한 아이는 머리에 모래주머니를 이고 집을 뛰어넘었고, 다른 아이들도 따라 뛰었다.

3. 아이들에게 수학 경험을 이전하도록 지도하고 게임 플레이를 더 수정하도록 지도한다.

(1), 1- 10 의 디지털 카드를 보여 주고, 카운트다운 방법으로 아이에게 점프를 하도록 영감을 준다.

선생님: 선생님도 재미있는 집 점프 방법을 생각해 봤어요. 먼저 세어 보세요. 당신의 집은 몇 층입니까?

양: 10 층

선생님: 회의장 옆에 디지털 카드가 있습니다. 이 디지털 카드로 당신 집의 층을 표시해 주세요. 아이들은 각 층 자기 집에 상응하는 디지털 카드를 붙였다.

부문; 나의 새로운 방법은 아이를 아래에서 위로, 위에서 아래로, 점프하면서 숫자를 읽게 하는 것이다. 누가 해보고 싶어? 한 아이가 무대에 올라 한 번 시범을 보였다.

부문; 찾았 니? 그가 아래에서 위로 뛸 때 이 숫자들은 어떤 법칙이 있습니까? 위에서 아래로 뛰어내릴 때 디지털 법칙은 어떻게 되나요?

젊은; 숫자는 아래에서 위로 갈수록 커지고, 위에서 아래로 갈수록 작아진다.

선생님: 네, 이 게임 방법은 우리가 수학에서 배운 순차 카운트다운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새로운 게임을 순차 카운트다운법이라고 명명했습니다.

(2) 아이들에게 생각을 좀 더 발산하고, 각종 수학 경험을 이용하여 다른 놀이를 창조하도록 영감을 준다.

선생님: 또 어떤 수학 지식을 사용하여 다른 놀이를 만들 수 있습니까?

양: 홀수와 짝수를 사용할 수 있어요.

선생님: 정말 총명하네요. 그런데 이런 패리티는 어떻게 놀아요?

아이는 잠시 침묵을 지켰지만, 분명히 이 문제를 생각하지 못했다.

선생님: 우리 같이 생각해 봅시다. 짝수-홀수 방법은 어떻게 놀아야 합니까? 예를 들면: 이 게임을 하려면 몇 명이 필요합니까?

양: 두 사람이 놀 수 있어요.

선생님: 어떻게 놀아요?

양: 그는 단수, 혹은 짝수라고 하면 나는 춤을 춘다.

선생님: 그의 방법은 좋습니다. 다른 아이들은 그를 도와 어떤 게임 규칙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어떻게 이기는가? 진 결과는 무엇입니까? 이긴 결과는 무엇입니까?

양: 석두, 가위, 천으로 누가 번호를 보고하고 누가 뛰는지 결정할 수 있어요.

양: 지는 점프, 이기는 보수.

선생님: 누가 보충할 것이 있습니까? 신고한 사람은 도대체 어떻게 계산합니까?

양: 기묘하다고 말할 수 있어요. 기춤을 찾으라고 하세요. 인형을 찾으라고 하세요.

선생님: 네, 이 방법이 좋아요. 시험 같아요.

너도 우리 시험 때와 마찬가지로 단수나 쌍수를 보고해서 그가 다음 점프를 하도록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 을 보고하면 그는 3, 5, 7 로 뛰어올랐다.

선생님: 와, 이 방법은 정말 좋고 세심해요. 그에게 박수를 좀 보내자. 그래, 친구를 찾아서 한번 해 볼래?

두 아이의 데모 게임은 매우 재미있어서 다른 아이들의 창작 욕구를 더욱 자극했다.

선생님: 이 게임은 재미있어요. 게임의 방법과 규칙은 모두 아이들이 직접 만들었어요. 네, 패리티 법과 상호이법 외에 다른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나요?

몇 명의 아이들이 즉시 손을 들었다.

양: 덧셈과 빼기가 있어요.

양: 이웃 수법.

영: 성분 분해법.

아이의 사유가 매우 활발해졌다. 나는 이럴 때 더 많은 시도의 시간과 기회를 대부분의 아이들에게 남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선생님: 많은 어린이들이 이미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 여러분 스스로 파트너를 찾아 함께 시도해 보세요. 새 게임을 만들 때마다 먼저 친구와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 상의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규칙은 무엇입니까?

아이들은 다시 한 번 자유롭게 흩어져서 동반자를 찾아 게임 놀이를 협상하여 놀았다. 한 그룹의 아이들은 인접한 숫자 방법을 시도해 보았는데, 두 사람이 함께 놀고, 한 명은 숫자를 보고하고, 다른 한 명은 그에 상응하는 두 개의 인접한 숫자로 뛰어들었다. 또 다른 그룹은 숫자의 구성을 시도하고, 한 아이는 숫자를 보고하고, 다른 아이는 두 개의 분해된 숫자로 점프한다.

셋째, 유아들이 창작 경험을 정리하고, 창작 성과를 교류하고 공유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아까 아이들이 재미있는 놀이를 많이 했어요. 나는 우리가 창조한 새로운 방식을 서로 소개하도록 여러분을 초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양: 나는 말했다, 나는 말했다.

선생님: 저는 모든 아이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한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책상 위의 접시에 펜과 종이가 있다. 그런 다음 각 그룹의 아이들은 오늘 만든 모든 새로운 게임을 패턴으로 보여 주고 그림을 그린 후 전시판에 붙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이들은 자신의 창조적 성과를 그래픽으로 보여주기 시작했다. 어떤 것은 간단한 부호로, 어떤 것은 간단한 획으로, 어떤 것은 종이에 수학적 조합을 나열하기 시작했다. 나는 아이들이 그들의 작품을 전시판에 붙이고 참여하여 그들의 작품과 그들의 게임을 자유롭게 소개하도록 격려했다.

선생님: 아이들은 정말 똑똑해요. 그들은 이렇게 많은 재미있는 방법을 생각해 내서 집뛰기를 했어요. 앞으로 더 좋은 방법으로 집 점프를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리듬법, 음계법. 우리는 이 창조적인 성과를' 점프 하우스 게임 방법 대전' 이라는 책으로 제본할 수 있다. 다른 유치원, 다른 반의 아이들이 놀러 오게 하다.

활동 반영:

이번 행사에서 아이들은 정서가 활발하고 창작 열정이 고조되었다. 이들은 행사 자료, 동료, 선생님과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상호 작용을 계속하며 행사가 끝날 때 여전히 돌아오는 것을 잊고 있다. 반성을 통해, 나는 활동 성공의 원인은 활동 과정에서 두드러진 몇 가지 하이라이트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하이라이트 1: 민간 게임의 잠재적 교육 가치를 발견하고 활용해 활기를 불어넣는다.

민간 게임' 집 점프' 는 생활에서 비롯되어 다시 생활로 돌아간다. 재미있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친숙하기도 하고, 풍부한 지방 문화의 정취를 지니고 있다. 교사는 아동게임에서 자세히 관찰하여 게임에 함축된 풍부한 교육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성장점으로 민간게임의 재미와 건강, 과학, 예술 등을 유기적으로 융합시켜 어린이들이 기존 경험을 활용하여 끊임없이 게임 플레이를 혁신하고 민간게임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끊임없이 풍부하고 확장된 게임 플레이는 게임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더욱 자극하고, 활동 전반에 걸쳐 한 번에 한 번씩 격앙된 열정으로 탐구와 창조에 몰두하게 한다. 전체 활동은 재미, 교육성, 예술성을 한데 모아 아이들이 몸을 단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에서 수학을 배우고 응용하는 경험을 얻을 수 있게 하고, 리듬에 대한 민감도와 표현력을 키우고, 창의력을 키우고, 활동 중에 동료들과 협력, 협상, 교류를 배울 수 있게 한다.

하이라이트 2: 자율협력 탐구는 유아를 관통하는 활동에서 유아의 장기 발전에 유리하다.

행사 중 교사는 시종 아이의 종합적인 자질을 키우는 것을 핵심으로 하여' 강령' 의' 아이 위주의' 교육 이념에 입각하였다. 교육 목표 수립부터 각 활동의 모든 부분에 이르기까지 독립, 협력, 탐구의 교육 정신이 반영되어 있다. 교사는 활동 중 아이들에게 넓은 자율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자율적으로 재료와 파트너를 선택하고, 스스로 생각하고 창조할 수 있도록 하며, 아이가 진정으로 자신의 학습과 발전의 주인이 되게 한다. 큰 학급 유아의 나이 특성과 학습 특징을 충분히 파악함으로써 유아들이 탐구하고, 동반자와 협상하고, 토론하고, 유익한 집단교류와 공유 활동을 적시에 조직하도록 독려한다. 유아들이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고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고 보완하며, 자신의 창작 성과를 서로 공유하고, 게임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독려한다. 이런 경험에서, 아이들은 결론을 얻는 것보다 훨씬 더 의미가 있고, 아이의 장기적인 발전에 더 도움이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하지만 반성에서, 저는 또한 활동 중 몇 가지 단점을 발견했습니다.

능력 수준이 다른 어린이들에 따라 난이도가 다른 탐색 내용을 제공하지 못했다.

개별 아이들이 행사에서 과감하게 표현을 만드는 능력은 향상되어야 하고, 교사는 개별 아이들에 대한 격려와 지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유치원 어린이를 위한 민간 게임 7 활동 목표:

1, 카트 기술을 배워서 활동 중인 동작의 조화를 높인다.

2. 초보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탐구하고, 협력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법을 배웁니다.

3. 민간 게임을 좋아하고 게임 중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이벤트 준비:

1, 몇 가지 게임 자료, "카트" 프레젠테이션, 음악 디스크.

2, 곡물 창고 2 개, 12 봉지 식량, 돗자리 수는 사제수와 같습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편안하고 즐거운 게임 상황에서.

활동을 가져옵니다

1, 아이가 자율적으로 민간게임을 선택하며 선생님이 무작위로 참가한다.

2. 민간 게임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간단히 교류하고, 당신이 어떤 게임을 했는지 말해 주세요. 어떻게 놀아요?

둘째, 학습 게임 "트램"

1. 리본 가져오기: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이 게임을 해본 적이 있습니까? 어떻게 놀아요?

2. 아이들은 조를 나누어 게임을 탐구하고, 선생님은 아이들이 연습하도록 관찰하고 격려한다.

3. 서로 경기 후의 감정을 교류하고, 경기를 이해하려면 세 사람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견지해야 한다.

4. 한 조의 유아시범은 조차가 빠른 이유를 소개하고, 두 사람이 동반자의 무릎을 꼭 안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파악한다.

5. 아이들은 계속 조별 연습을 하고, 끝나면 감정을 교환하고, 경험을 총결한다.

셋째, 게임: "음식 배달"

1,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농부 아저씨의 식량이 풍작이니, 우리 함께 곡창 운반을 도와주세요!

2. 토론 규칙: 세 사람이 빨리 행동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음식이 떨어지면 어떡하죠?

3. 사영 시범: 음식을 운송할 때 게임 규칙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4, 어린이 배당, 황 양 팀 리프트 곡물 경기.

5, 첫 번째 곡물 선적의 느낌을 교환하고 경험을 요약합니다.

6. 아이가 다시 게임을 하면 선생님이 아이에게 기름을 쳐요.

넷째, 게임을 풀고 활동을 끝내라

1, 선생님과 아이들은 동요를 읽으면서 민간게임 (왕안여동생 등) 을 한다. ).

요약: 오늘 즐거운 시간 보내셨어요? 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