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전국 시대 최초의 사무라이 전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요청
일본 전국 시대 최초의 사무라이 전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요청
초대 히메 사무라이
다치바나 치요
다치바나 치요(たちばなぎんちよ, 에이로쿠 12년 8월 13일(1569년 9월 23일))— 게이초 7년(1602년 11월 30일) 10월 17일)은 일본 전국시대의 여성이다. 긴치요, 가쓰치요, 공용형, 배홍형이라고도 합니다. 달마의 이름은 "빛과 빛의 자매 Dianquan Yuliangqing"이고 신성한 이름은 "Ruiyokuin"입니다.
==전국시대 여성주==
오토모 가문의 중요 대신 다치바나 미치즈키의 딸이고, 어머니는 니시히메(니시히메, 호슈인(Hoshuin)은 덴쇼 3년(1575년)에 태어났다. )가 다오웨에 의해 강제로 퇴위되어 호주가 되었을 때 겨우 6~7세였다. 이는 독솔이 자신의 뜻에 따라 여두가 된 특별한 사례이며, 전국시대에도 보기 드문 사례이다. 그러나 타치바나 미츄키 자신은 여전히 타치바나 가문을 계승할 남자를 원했기 때문에, 한때 자신의 양녀를 가문의 중요 대신인 사키노 마스토키와 결혼시키는 관례가 있었지만, 마스토키는 자신이 혈족도 아니고 친족도 아니라는 이유로 이를 거부했습니다. 오토모 가문의 중요 대신.
==백매 관음==
치요는 어려서부터 아름다운 피부와 밝은 눈매로 태어나 '치쿠젠의 백매'로 칭송받았습니다. 아름다운 여성을 사랑한 도요토미 히데요시에게도 연애하고 싶은 여성이 있다는 소문이 돌았다. 인치요는 아버지 도학의 엄숙함도 갖고 있다. 어릴 때 동갑내기 남자들에게 겁을 먹었고, 해를 거듭할수록 성격이 매우 고귀하여 '백자의 관음'이라는 칭송을 받았다. ".
==뇌신의 딸==
텐쇼 6년(1578), 오토모 가문과 시마즈 가문 사이에 오토카와 전투가 발발했습니다. 오토모 가문은 패배하고 원래 오토모 가문에 복종했던 기타큐슈 치젠은 차례로 저항 활동을 시작했고, 타치바나 미츄키와 다카하시 쇼운은 도시 밖으로 나가 싸우게 되었다. 당시 그는 고작 12세였지만 도시의 여성과 소녀들을 모집해 여성 철포대를 조직했다.
==시위 센쿠마루==
나중에 도유키는 오토모의 가신이자 이와야 성주 다카하시 쇼운에게 가까운 아들이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치요의 나이, 즉 그의 아들은 센쿠마마루, 미래의 타치바나 무네시게였다. 미치즈키는 센쿠마마루를 자신의 성인 다치바나산성에 초대하여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관찰했고, 자신이 장래에 위대한 사람이 될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그를 가문의 장로인 유부 야이노부에게 맡겨 가르치기로 결정했습니다. 책임감 있는 사무라이가 되어 타치바나 가문을 물려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센쿠마마루모토가 확신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도유키는 다카하시 샤오윤에게 통토라를 양자로 삼고 타치바나 가문을 물려받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처음에는 샤오윤이 간절히 구걸하자 마침내 통후가 성공했습니다. 상속.
이 호소문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나(다오쉐)는 전성기부터 지금 70대까지 수십년 동안 대유씨 가문을 위해 싸워왔고, 많은 순간들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다유 가문의 세력이 점차 쇠퇴하고, 도적의 세력도 나날이 강해지고 있으며, 근처에는 류조지 절과 시마즈 등의 강적도 있어 승리의 기회가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더 멀리 있는 모리. 내가 죽은 후에는 당신(샤오윤)만이 오토모 가문을 부양할 수 있지만,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여전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제 장남 토토라를 둘 수 있게 해주세요. 만약 타치바나 가문을 물려받게 된다면, 제가 죽은 뒤에도 적어도 두 명문의 가문이 오토모 가문을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타치바나 가문의 또 다른 종주인 오노 젠유키의 반대도 있었습니다. 타치바나 가문의 혈육인 아이치요의 계승만을 지지했지만, 결국 도유키와 샤오윤에게 설득당했다.
==태수 다툼==
천정 9년(1581년) 8월 18일, 치치요는 동호와 정식으로 결혼했고, 처음에는 두 사람은 화목하게 지냈다. 그러나 도학하에서는 두 사람이 죽은 후 서로 의견이 맞지 않기 시작했는데, 주된 이유는 두 사람이 성격과 기질이 비슷해서 다투어도 서로 양보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덴쇼 13년 9월 11일, 미치즈키는 치쿠고 원정 중 병으로 사망했다. 이때 토토라는 이름을 다치바나 토토라로 바꾸고 그와 치요가 다치바나 가문을 물려받았다.
나중에 시마즈 군이 다치바나야마 성을 공격하자 이니치요도 군을 이끌고 전쟁을 준비하고 통토라를 따라 적을 사살했다.
규슈가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정벌을 경험한 후, 다치바나 무네모는 그 공로를 인정받아 야나기 강으로부터 132,000석이 넘는 영토를 하사받았지만, 그 사실을 알게 된 이니치요는 남편의 활약에 기뻐했지만, 그 후, 어린 시절부터 살던 다치바나야마 성을 떠나, 아버지가 오랫동안 싸우던 야나가와 성으로 이사해야 했고, 도유키와 할머니(요코인)는 다치바나야마에 묻혀 있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를 기리기 위해 도시에 '우메자 절'이 세워졌고, 그는 무네모보다 3일 늦게 도시를 떠났다...
그러나 주된 이유는 인치요 자신이 자신이 우메자라고 믿었기 때문이다. 다치바나야마 성주와 다치바나 가문은 이 생각을 고집했지만, 어떤 일이 있어도 다치바나야마 성을 포기할 생각이 없었고, 이로 인해 다치바나 가문이 도시를 떠나려고 할 때 둘은 다툼을 벌였습니다. 타치바나 무네시게와 다툼을 벌였다.
==서왕국의 여남편==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시작한 분로쿠 게이초 캠페인 이후 몇 년 만에 무네게게는 한국에 군대를 파견하여 여성을 결성했습니다. 남편의 영토 야나가와 순찰대는 화재, 도둑 등을 엄격히 예방하고 매일 밤 거리와 집 등을 순찰합니다. 이 문제는 후세들에게도 자주 전해지고, 어떤 이야기가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이때 히데요시는 히젠나고야성에서 자신을 섬길 여러 영주의 아내들을 모집하고 있었고, 치치요도 참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녀의 하녀는 큰 나기나타를 들고 허리에 와키자시를 묶은 채 집회에 나갔다. 히데요시는 아름다운 치요와 무기를 들고 있는 하녀를 보고 그녀를 칭찬했다. 때론 정말 여남편이네요~!"
그리고 1594년부터 1597년 사이에 류허성 남쪽 공용촌으로 이사했습니다. 그 이유는 무네게게가 조선으로 돌아온 후(1593~1596년경) 호소카와 다다요시의 추천으로 야지마 히데유키(15대 아시카가 쇼군 요시아키의 아들)의 딸 야지마 야치코(야에·야치코라고도 함)와 결혼했기 때문이다. , 즈이손인,
다이나얀 기쿠테이 하루키의 손녀)는 분노하여 야나가와 성을 떠나 미야나가 마을로 가버렸고, 소모게가 직접 그녀를 다시 모집하려 해도 소용이 없었는데...
= =타치바나 하야타 소녀==
세키가하라 전쟁 당시, 불화를 겪고 있는 시마즈 가문이 서군에 합류했기 때문에 그녀는 무네모를 동군에 입대하도록 설득했고, 그녀는 동군이 승리할 가능성이 더 높았지만 무네모는 히데요시에 대한 은혜를 베풀기 위해 과감히 서군에 합류했습니다. 무네시게는 집으로 돌아오자 수십 명의 가신들에게 분고쓰루자키로 가서 인사를 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나오시마 나오시마, 가토 기요마사, 구로다 아스이(다카다카) 연합군이 연달아 유하성을 공격한 직후 무네게는 가문의 장로인 오노 젠유키 등에게 류허 북쪽 국경에 진을 세우라고 명령했다. 한동안 나베시마를 격파한 후 병력 부족으로 인해 야나기강으로 후퇴했다. 이때 이나 치요는 영토를 지키기 위해 보라색 갑옷을 입고 커다란 나기나타를 착용했다. 당나라의 붉은 제복을 입은 여성 철포대를 이끌기 위해 허리에 작은 와키자시를 차고 미야나가 마을에서 북쪽으로 200명이 넘었고, 모두가 독스가 발명한 '초기 진입'(탄약+총알?) 철포를 착용하고 있었다. 나베시마 군에 저항하기 위해 류허 영토 북쪽 교외에서 철포를 사용하여 빠르게 발사했습니다. 왜냐하면 독스가 발명한 "조기 진입"은 철포를 일반 철포보다 3배 빠르게 발사할 수 있고, 치치요도 군대의 편성을 배웠기 때문입니다. 나베시마는 어릴 때부터 전진할 수 없었고 결국 군대 전체가 류허성을 포위해야 했습니다.
이후 가토 군의 공격을 지연시키기 위해 800명을 에노우라 거리로 이끌고 가토 군을 요격했고, 가토 기요마사는 원래의 세타카 거리에서 행군하지 않고 시라토리 거리를 우회하여 시간을 지연시키는 데 성공했다. .
치요의 속사 여자 철포대에서는 이미 '타치바나 조기 사격 소녀'로 알려졌고, 이후 큐슈에서는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인치요는 심지어 '꽃 속의 타치바나'라고도 불렸습니다. title 나중에는 현지 차 따기 노래가 되었어요 ~ 꽃과 오렌지, 차의 향기 ~ 오늘날의 다치바나 후손들은 류허에서 결혼식장을 운영할 뿐만 아니라 감귤차도 판매합니다.
==화이트 자두는 결국 시들게 된다==
타치바나 가문이 재편성된 후 무네모와 치요 타치바나는 카토 키요마사의 보호를 받아 무네모가 타마나 군에 살 수 있게 되었다.
타카세에서 치요와 그의 가족 친어머니 호쥬인은 후카 마을에서 함께 살았는데, 두 사람은 매우 가까웠지만 두 사람은 다시는 만나지 못했다...
무네모가 에도로 방황하는 동안, 인치요는 여전히 비참한 삶을 살았다. 식량과 의복이 부족하여 그는 청창 7년(1602년) 10월 17일 마침내 병으로 사망했습니다(일설에 따르면 우물에 뛰어들어 자살했다는 설도 있음).
34세에 세상을 떠났고, 그의 법명은 "고우인 노즈미 유요키요시"입니다.
후대에는 다치바나 치요를 "치쿠젠의 흰 매화", "치쿠젠의 여남편"이라고 불렀습니다. 서국" 하쿠지 관세음보살 "나가이 미야/아카기 부인"
야나가와의 료키지 절에 있는 치요의 보리사에서는 영지 절에 온 세고 가미쇼의 승려인 다치바나 무네게, 즉 잉우가 개창했습니다. , Kamage Kanmori의 손자. 후에 구마모토현 다마나군 조스초에서는 치요 치요의 무덤이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그 모양 때문에 '모란과자형'이라고 불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