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점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점

중국화와 서양화는 미학을 추구하는 것, 인본주의 정신을 구현하고 향유하는 것 등 본질적으로 동일하다. 그러나 중국과 서양의 서로 다른 역사적, 문화적 배경으로 인해 중국과 서양의 회화사상 등 여러 면에서 여전히 큰 차이와 차이가 존재합니다. 고대의 매력과 함축성을 지닌 중국화는 그 속에 있을 때만 그 폭과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서양화는 실제적이고 무거운 그림의 느낌으로 사람들에게 색채에 대한 강렬한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1. 중국화 중국화는 붓, 먹, 광물안료, 비단, 화선지를 도구로 사용합니다. 소재는 인물화, 산수화, 화조화로 나뉘며, 형태는 필화와 자유형으로 나누어진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매력과 매력의 표현을 추구합니다. 모델링은 외모의 유사성에 국한되지 않고 외부 대상의 내면의 매력과 화가의 애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인물화는 정신을 형태로 표현하고 인물의 내면 세계를 부각시키는 것을 옹호하며, 산수화는 장면의 혼합을 통한 예술적 개념의 창조를 강조하며, 삶의 표현과 감정의 표현을 강조합니다. 중국화의 구성방식과 공간처리는 특정 시공간만을 표현하는 서양 고전회화의 전통과 다르며, 화가의 주관적 의도에 따라 공간이 자유롭게 결합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끊임없이 시점을 이동하거나 시간과 공간을 병치시키는 것, 평면의 레이아웃에 주목한 수평 스크롤 드로잉, 높이, 평면성, 깊이의 세 가지 거리 방법을 사용하여 그림을 만들거나 흰색을 검정색으로 사용할 계획, 칠하지 않은 부분을 멋진 장면으로 만드는 등 선 모델링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중국 스타일링 방법입니다. 선은 붓의 움직임과 결합하여 사물을 형상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전달하여 보는 사람에게 다양한 시각적, 심리적 느낌을 선사하며 중국 회화의 색상 표현은 주관적인 이미지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세심한 붓놀림은 색상을 강조하고 순도가 높은 색상을 사용하여 장식적인 흥미를 유발합니다. 수묵 붓놀림은 라이스 페이퍼의 특성과 다양한 붓놀림 기술을 결합하여 색상을 다양한 잉크 색상으로 희석하여 두껍고 연한 잉크 색상이 사람들에게 상상력과 심미적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중국 화가들은 서예와 그림에서 자신의 지식, 인격, 정서를 표현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하여 시, 서예, 인장을 결합한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해 왔습니다. 시, 서예, 전보는 그림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일 뿐만 아니라 예술적 사상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2. 서양화?

전통적인 서양화는 사실성을 강조한다. 화가는 자신의 눈에 보이는 자연물을 '실제인 것처럼' 진실되게 묘사하기 위해 명암, 색, 원근감, 해부학적 요소, 기타 조형 요소를 사용합니다. 빛과 어둠의 전환 관계, 색의 대비와 조화 규칙, 원근법과 해부학적 구조, 그리고 묘사의 붓질과 그림의 메커니즘과 같은 예술적 효과가 실제로 존재하는 상태를 재현합니다. 객관적인 대상과 인물의 영적 기질. 반면에 외국의 현대회화는 객관적 대상의 실제 모습을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 않으며 점, 선, 면, 색의 단순한 조합으로 이미지를 표현하기도 하고, 화가의 내면적 감정과 외면적 감정을 기형적이고 과장되게 표현하기도 한다. 그리고 그로테스크한 ​​세계관. 외국화에는 소재나 내용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고, 감상할 때 중점을 두는 부분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풍속화는 풍속화의 풍부한 생활미와 소박한 민중적 정서에 주목해야 하며, 자연풍경을 주로 묘사하는 산수화는 자연풍경에 내재된 해학적인 정서에 주목해야 한다. 역사적 시간의 재현에 중점을 두고, 종교적, 신화적 내용을 표현하는 르네상스 회화의 경우, 종교적, 신화적 구성에 담겨 있는 인본주의적 정신과 이상을 감상해야 한다. 묘사 인물에 초점을 맞춘 초상화에서는 인물의 내면적 정신적 기질과 이념적 성격을 감상해야 하며, 정물화에서도 대상을 통해 내면의 형식적 구조와 다양한 외적 취향을 조사해야 합니다. 근대 서양화와 현대 서양화는 운영 경향이 다르기 때문에 유파가 다르기 때문에 유파에 맞게 선택하고 감상해야 합니다.

서양화

3. 중국화와 서양화의 주요 차이점

1. 중국화와 서양화 개념의 차이점

중국과 서양화의 발전 과정에서 서로 다른 정치, 문화 사상, 종교 철학, 도구 및 재료, 미적 취향 등 요소의 영향으로 인해 중국과 서양 회화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서양화는 사실주의를 강조하는 반면, 중국화는 예술적 개념을 강조한다는 것이다. 중국 회화의 또 다른 주요 특징은 선 모델링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선의 역할은 신체를 형상화하는 데 필요한 요소를 훨씬 넘어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서양 화가들도 선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하지만 이미지의 질감, ​​볼륨, 공간을 표현하는 데 더 중점을 둡니다.

2. 다양한 그림 도구 및 재료

중국화는 보통 특별히 제작된 중국산 붓, 잉크 또는 안료를 사용하여 화선지나 비단에 그림을 그립니다. 중국화는 갈고리, 그리기, 점 등 다양한 붓기법을 사용하여 선의 흥미에 무한한 변화를 보여주며, 색을 대체하기 위해 먹을 사용함으로써 잉크의 색이 풍부하고 미묘한 채도의 변화를 만들어낸다. "잉크는 다섯 가지 색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전통적인 유럽 유화는 천이나 나무, 두꺼운 판지 위에 유성안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풍부하고 밝은 색상과 강한 은폐력이 특징이며, 물체의 질감을 충분히 표현하고 그림의 대상을 사실적이고 견고하게 보이게 합니다. 예술적 표현.

3. 다양한 모델링 언어

중국화는 선 모양을 사용하며 선은 움직임과 리듬의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서로 다른 시간, 서로 다른 각도에서 사물을 관찰하여 얻은 이미지 특성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기 위한 잉크의 공간 처리에 주목하세요. 전통적인 유럽 유화는 모델링 방법으로 밝고 어두운 색상을 사용하며 입체감이 강하고 빛의 인식이 강하며 질감이 강합니다. 유화는 매우 객관적이고 관찰이 꼼꼼하고 정확하여 사람들에게 강한 현실감을 줍니다.

서양에서는 고정점 스케치는 초점 원근법을 사용하여 보이는 대상을 설명하고 대상에 대한 설명과 존재론적 그림의 구성에 중점을 둡니다. 색상 변화, 빛과 어둠의 대비, 초점 관점을 사용하여 2차원 공간에 3차원 실제 환상을 만들어냅니다.

4. 미적 가치의 다양한 경향

미적 경향 측면에서 중국 고전회화는 사물의 내면적 정신과 작가의 주관적 감정의 표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중국 회화는 의미, 표현, 감정을 강조합니다. 중국 고전 회화는 중화 민족의 기본 철학, 즉 '주역'의 우주론에 기초합니다. '인간과 자연의 일치'는 그가 추구하는 최고의 상태이다. 고개지의 '정신론'은 중국화를 처음부터 '정신'을 중심으로 삼았고, '형태'를 '정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했다. '형태를 통해 정신을 전하는 것'은 오랜 세월을 거쳐도 결코 쉽게 달성할 수 없었던 중국 회화의 본질이 되었습니다. ?전통적인 유럽 유화에서는 사물과 형태의 사실적인 재현에 더 중점을 둡니다. 유럽의 전통적인 유화는 형태를 강조하고, 유럽의 전통적인 유화는 재현성과 합리성을 강조한다. 유럽의 전통유채화는 '자연의 모방'과 '조화로운 형태'라는 예술적 이념을 바탕으로 하며, 그 예술적 이념은 고대 그리스의 조각과 건축에 바탕을 두고 있다. 그의 우주관은 여전히 ​​'사람과 사물', '정신과 환경'의 대립관이다. ?요컨대 두 그림은 두 가지 개념이 지배하고 있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