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 수필

전통 문화 수필

경전을 읽고 미덕수필을 전승하다

중화고전은 천년을 전승하여 중화우수한 전통문화의 정화로, 세계문화예술의 보고에서 찬란한 구슬이며, 인류문명의 가장 소중한 정신재산이며, 우리 중화민족이 세계에 우뚝 선 영혼과 뿌리입니다. 겨울방학에 산둥 성 청소년 고전 독서 TV 대회' 국학 유명 인사' 프로그램을 보고 중국 문화의 심오하고 오랜 역사를 실감하게 되었다. 내 마음도 큰 충격과 세례를 받았다.

산둥 () 성 청소년 고전 독서 TV 대회는 고대 고전 문화의 성찬처럼 중화고전의 독특한 매력을 뽐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당시와 송사, 낭랑한 상구의 전통 계몽도서' 삼자경',' 제수규정',' 문증광',' 천년의 운치가 있는 명편' 이 있다. 경기를 보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1 등상 수상자 장샤오핑의' 천하를 효도하고 사랑을 집으로 보내라' 낭송이었다.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황상, 주수창, 주덕 등을 알게 했다. , 어떤 효도에 감동받은 사람이, 우리에게 어려서부터 시작하라고 호소하고, 지금부터 어른을 존중하고, 부모에게 효도하는 사람이 되라, 자신에게 맡기지 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무는 고요하고 바람은 그치지 않고, 자식은 효도하고 싶어도 남지 않겠는가? 후회하다 그리고 고복을 입은 중국의 유명한 문인들, 그들이 연기하는 이백, 두보, 소백거이, 이청조, 문희, 석들이 나를 배꼽을 잡고 웃게 하고 마음속으로는 좋아했다. 그 잘 알려진 시가 귀에 들려와 내 영혼을 씻어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말은 성인 공자의 입에서 나온 말인가?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진술은 내가 전능하신 주님을 스승으로 삼아 생활에서 좋은 스승과 좋은 친구를 찾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해나백천, 마음이 넓어야 산처럼 높은 정서와 바다처럼 깊은 식견을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활은 마치 많은 갈림길이 있는 긴 길과 같다. 우리가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막막할 때, 우리는 지혜로운 사람의 지도가 필요하다. 그 사람은 고전적인 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우리 아이들은 무럭무럭 자란 어린 모종과 같기 때문에 고전시는 우리가 필요로 하는 햇빛과 비와 이슬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응? 고전을 읽고 성현과 대화를 나누다. 미덕을 전승하고 영혼을 자라게 하다. -응? 마음의 문을 열고, 깨달음을 암송하고, 함께 노력하여 조국의 전통 미덕을 계승합시다!

경전을 읽고 미덕수필 2 를 전승하다

방학 때 산둥 어린이 채널에서 방송되는 프로그램을 봤어요? 국학 유명 인사? 。 그 낭랑한 시를 보고, 나를 그 환경으로 데려오고, 나를 느끼고, 시의 고통을 느끼고, 시의 기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넓은 소매를 보고 나를 고대로 데리고 가서, 그 쩌렁한 운치를 듣고, 그 산과 흐르는 물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경전을 읽을 때 자기도 모르는 동작을 즐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생각에는, 성자 Zijing 어떻게, 좋은 사람, 효 모, 충성, 그리고 삶의 진정한 의미를 우리에 게 가르칩니다. 이 범주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생명의 시작, 자연은 좋은가? 사람은 처음에는 모두 착하다는 뜻이다.

백가성' 은 원래 한 학자가 쓴 것으로, 그는 흔히 볼 수 있는 성을 4 자 시로 엮었다. 조손리시, 오주 정왕처럼. 그 중 주는 나의 성이다. 비록 다섯 번째이지만, 504 개의 성에 비해 나의 성은 상위권이다!

"돈 아야코" 는 공인된 정교한 문해 교과서로, 1,400 여 년 동안 전해져 세계 최초로, 사용 시간이 가장 길고,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문해 교과서가 되었다. 그 내용은 천지, 역사, 인사, 수양성, 독서, 음식, 생활, 농업, 원예, 제사 등 문화활동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우주는 검은색이고, 지구는 노란색이며, 광대한 우주는 끝이 없다. 이 밖에도 당시송사, 원곡, 24 효, 휴후어, 속담, 남자 등을 포함한 고시가 많다. 이것들은 모두 위대한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기록하였다.

어렸을 때' 천자문' 을 외웠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나는 몇 단어만 외울 수 있다. 아버지는 문화가 나에게 미치는 영향이 여전히 충분히 강하지 않은 것 같다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나도 해본 적이 없다. 나는 중국의 전통문화를 많이 배워야 할 것 같다. 세기가 발전함에 따라 우리 자손도 육순이 넘었을 때 고시를 들고 이런 우수한 문화지식을 열심히 체득할 수 있게 되었다.

경전을 읽고 미덕 수필 3 을 전승하다

우아한 문자 상속 문명, 고전적인 침윤 생활; 고전을 읽고 학식이 있는 소년이 되려고 노력하다. -응?

비, 김계향, 이 즐거운 계절에 경독의 고조를 일으켜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를 발양하고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을 발양하자. 고전문화를 더 잘 이해하고 중화우수 전통문화와 전통고전의 전승을 중시합시다.

중화문화를 발양하고 중화민족의 문명집을 건설하다. 중국 전통문화는 중화민족의 민족정신을 결집시켜 중화민족의 사상미덕을 기록하고 있으며, 민족의 고전문화의 결정체이며, 문명사회가 선진 문화를 건설하는 귀중한 자원이다.

중화민족은 유구한 찬란한 문화를 가지고 있다. 그 중? 천하가 흥망하면 필부의 책임이 있는가? 애국주의 -응?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사심 없이 헌신하는 정서 -응?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습니까? 핍박하고 정직하다. -응?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중국 국학의 고전 문화는 내포가 깊고 문명예절과 인간 원칙이 풍부하다. 예를 들어,' 논어' 에 기재된 공자는 많은 충고를 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세상에 진리로 떠받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도 기록하며 공자의 기본 사상을 대표한다. 맹자' 권 12 리? 댄의 생수? 백규가 말했다:? 댄의 물 조절도 좋다. -응? 맹자는 그의 주장을 부인했다. 고 말했다:? 아이는 이미 지나갔다. 우치수 () 는 물을 다스리고, 물의 도리도 그렇고, 우우 () 는 사해 거지 () 이다. 내 아들을 이웃의 거지로 만들다. 역행수는 인자에게 익사, 익사, 홍, 악이라고 한다. -응? 이 사건은 백규의 독선, 이기심, 이기심, 개인의 이익만을 구하고 어려움이나 재난을 다른 사람에게 전가하는 것을 다룬다. 맹자는 친절한 태도와 공손한 말로 백규가 독선적이고 이웃을 위하는 잘못을 비판하며 맹자의 자애로운 사상을 표현했다. 주된 계시는 우리가 삶에서 선량한 마음을 가져야 하고, 일을 처리할 때 자신과 이웃에게 유리해야 하며,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원하지 말고 남에게 행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응? 자애로운 어머니의 손에 있는 선은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들고, 그녀는 조심스럽게 바느질하고, 철저히 보수하며, 그가 귀가하는 것을 지체할까 봐 걱정했지만, 1 인치 길이의 풀은 얼마나 많은 사랑을 얻었을까? 맹교의' 방랑하는 아들들' 은 모성애의 위대함과 사심을 반영한다. 모성애는 공기, 햇빛, 물과 같다. 그녀는 가지고 있고, 세상의 보물을 가지고 있어,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 그러나 그녀는 평범한 생활을 색채로 가득 채웠다. 하지만 그녀 없이는 세상에 아기가 있어도 한 무더기의 물건일 뿐이다. 모성애는 신성하고 간단하며, 지불만 구하고 보답은 구하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는 그녀를 몇 번이고 실망시켰고, 보답만 구하고, 보답은 구하지 않았다. 얄미운 것은, 우리는 엄마의 달콤한 인사를 성가신 잔소리로 여기고, 어머니의 관심을 자선으로 여겼다는 것이다. 세상 만물은 모두 무정하지만, 우리 어머니는 점점 늙어가고 있다.

-응? 아홉 살, 돗자리를 따뜻하게 할 수 있고, 네 살 때 배를 녹일 수 있습니까? 이렇게 효도하는 공융은 네 살 난 아이가 효도와 겸양을 안다. 효도는 한 사람의 품성이고, 겸양은 한 사람의 사상 도덕이다. 지금의 사회 발전은 매우 빠르지만, 사회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인간의 자질이 점점 낮아지면서 자신의 사상 도덕을 잃었다. 지금 공융보다 서너 배나 큰 소년이 반드시 효도하고 비천할 필요는 없다. 누구나 듣기 좋은 말을 할 수 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할 수 있을까? 말은 행동 앞에서 종종 창백하고 무력해 보인다. 고전 문학은 배우기 쉽고 하기 어렵다. 주위를 둘러보고, 우리나라의 오랜 역사 속에서 고대 시인들은 가난했지만, 그들의 정신적 재산은 생활의 빈곤을 이겨냈다. 이 모든 것이 나로 하여금 정신부만이 민족의 등뼈를 지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했다.

고전을 읽으면 우리 자신의 문화적 품위와 인문적 소양을 높일 수 있다. 고전을 읽음으로써 우리는 중국 문화의 역사를 이해하고, 우리의 문화 지식을 풍부하게하며, 좋은 도덕적 자질과 행동 습관을 길러 고전이 생활에 침투하고 국학문명을 전승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고전을 읽고 미덕 작문을 전승하다.

이 정보가 급속히 발전하는 시대에 사람들은 트렌디한 인터넷 언어에 이끌려 시서의 즐거움을 맛보는 것을 잊고,' 국학 유명 인사' 는 고전에 대한 탐구와 미덕에 대한 전승을 불러일으켰다!

역사는 밤하늘의 유성과 같다. 다만 순간일 뿐, 시는 아름다움을 영원하게 한다. 시는 중국 문화에서 가지런히 배열된 진주이며, 우리 조상이 우리에게 물려준 귀중한 재산이다. 우리를 인도하는 등대이기도 하다!

이번 경기를 통해 모든 선수들이 풍부한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 한 마디의 힌트만으로도 머릿속의 시를 일깨워줄 수 있어 경기 중 위태롭지 않고 자유롭게 대처할 수 있다. 나는 라오 이몬 (Lao Yimeng) 지역의 감사를 가장 좋아한다. 그녀는 성패에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이고, 개인의 취향과 국학 고전에 대한 공부는 실패로 영향을 받지 않는다.

한 사람이 시와 부의 세계에 진정으로 빠져들면, "나 없이 물관으로 나를 바라보니, 내가 무엇인지, 물건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심없는 경지는 한 경기다. 나를 잊고 이긴 것이다. 단지 몇 명의 홀아비들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자신의 진심을 토로할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규칙에 얽매이는 세상에서 고전을 읽는 것은 언제나 현재가 얻을 수 없는 자유로 이어질 수 있다. 잠시 자질구레한 일을 버리고 그 광활함과 적막을 맛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반드시 시공간을 벗어나는 외로움의 즐거움이 아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시는 역대 문인 지혜의 결정체이다. 우리가해야 할 일은 그들을 정석처럼 봉인하는 것이 아니라 배우고 계승하는 것입니다. 고대에는 벽으로부터 배우려는 갈망, 닭 춤을 듣는 근면함, 들보 가시가닥의 결심이 있었다. 이러한 정신은 우리 현재 사회에서 부족한 것이며, 또한 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이다.

중국 국학을 전승하려면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배워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 행동에서 실천하고 진정으로 남에게 선을 행하는 것이다.

예의를 익히고 잘 알고 있다면, 일거수일투족을 할 수 있고, 사람을 대하는 것이 딱 알맞다. 예의는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 중 하나로 국학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맹자는 "군자는 인선으로, 예선으로, 어진 사람은 애인으로, 군자는 사람을 공경한다" 고 말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잊을 수 없다.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 나는 젊고 젊은 사람들도 젊다. "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까닭은 배를 공융에서 녹이게 하는 것이고, 예의도 있다' 는 것을 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사람은 자신을 사랑해야 하고, 후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 사람은 자중해야 하고, 후사람은' 복숭아나무' 를 존중하고 물고기를 거절해야 한다. 나는 "나는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였지만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한다" 는 것을 잊을 수 없다.

국학을 배우고 전승하려면' 외부에서 안팎으로' 가 필요하다. 소위 "테이블과 내부" 는 국학에서 추상적인 이치와 구체적인 방법을 마음속에 기억해야 지식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안팎이란 국학에서 배운 원리와 방법을 생활에 녹여 인격을 승화하는 것이다. "학습" 을 마음속에 기억하고, "나라" 를 마음속에 기억해야 한다.

국학 학부생은 우리에게 진정한 국학을 실천했다. 바닥에 떨어진 휴지, 유일하게 맛있는 랍스터, 낯선 사람이 너에게 돈을 빌려 주고, 받지 않고, 놓지 않고, 빌려주지 않는 것은 모두 순간적인 결정일 뿐이다. 만약 네가 예를 선택한다면 예의의 싹은 너의 마음속에 심어질 것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습관이 될 것이다.

예의는 사람들의 생활 태도를 반영하는 습관이다. 예의는 일종의 정신이며, 사람의 풍격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