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각지의 연금술 약사

각지의 연금술 약사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연금술은 이집트에서 기원했다. 처음에 어떤 사람들은 천금속을 귀금속으로 단조하려고 시도했다. 예를 들어, 구리와 아연을 만드는 합금은 외관과 경도에서 금에 가까워질 수 있다.

나중에 이 기술은 점차 학과로 발전했다. 물질의 전환을 받을 수 있고, 실제로 신의 지위를 얻었기 때문에 연금술이 탄생했다.

이집트인들이 연금술에 남긴 가장 중요한 것은 옥석판에 새겨진 최초의 연금술 고전인 에메랄드석판이다. 그리스 시대의 연금술에 가장 큰 공헌은 연금술의 철학화이다.

고대 그리스의 유명한 아테네 학파는 기원전 4 세기경에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를 대표하는 자연과학의 철학 체계를 세웠다.

이때 연금술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원소설은 공식적으로 성립되었다. 즉, 세상의 만물은 가스, 물, 흙, 불의 네 가지 원소로 이루어져 있다. 각 요소는 네 가지 기본 피쳐 (건조, 습식, 냉각, 열) 중 두 가지의 조합을 나타냅니다. 토양 = 건조+추위; 물 = 젖은+차가운; 가스 = 습식+열; 불 = 건조+열.

이 사상은 정단술의 물질전환이론을 위한 이론적 기초를 제공하며, 정단술의 주요 사상은 이 시대에서 유래했다고 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연금술의 실천도 왕성하게 발전했다. 기원 1 세기쯤에 알렉산더의 연금술사들은 기본적으로 연금술 실천의 기본 단계를 확립했다.

원자재-(흑화) → 죽은 재료-(전환) → 제품.

이것은 나중에 연금술에서' 이해, 분해, 재구성' 사상의 초기 형태이다.

이와 함께' 변환' 에' 씨앗' 을 넣어 전환을 완성하는 사상도 언급했다. 우리는 이것이' 현자의 돌' 에 대한 최초의 추구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때' 씨앗' 과' 현자의 돌' 의 차이는 연금술사들이 제품마다 다른' 씨앗' 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금은' 금씨' 가 필요하고' 우주물질' 이라는 관념이 없다는 것이다.

이 시대의 연금술의 또 다른 심원한 변화는 연금술 기호의 출현으로, 복잡한 연금술 공식이 어느 정도 단순화되고 연금술 진법의 출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연금단 기호는 처음에는 태양을 금으로, 달을 은으로, 나중에 약간 바꿔서 직접 사용하는 점성술 기호로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수은의 증류는 수은의 부호와 증류의 부호를 결합하지만, 연금술사들은 흔히 다른 부호체계를 사용하여 연금술 부호를 한때 혼란스럽게 한다. 현대 화학이 확립될 때까지 연금술 부호는 화학 기호로 대체되었다.

이 시기 연금술의 성과는 주로 합금과 염료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 이 시기에 제조된 합금은 외관상 진금에 매우 가깝기 때문에 아르키메데스는 고대 시리아 왕 여론 2 세 금관의 진위를 감별하기 위해 부력의 법칙을 발견했다. 연금술: 라틴어 알체미는 아랍어에서 왔습니다. 더 이른 어원, 많은 사람들은 이 문구가 히브리어: Ki mi-Jah 의 의미: 하나님의 계시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서방 세계의 짧은 문화 번영 이후 그리스는 쇠퇴했다. 로마의 부상으로 연금술사들은 더 이상 자유롭고 개방적인 연구 분위기가 없어 오랫동안 정체되었다.

기원 7 세기경에 아랍 세계가 부상하면서, 앞으로 300 년 동안 페르시아를 신속히 정복하고 비잔틴을 물리치고 스페인을 점령하여 유럽 동방에 우뚝 솟은 강력한 적이 되었습니다.

아랍연금술의 기원에 대해 첫 번째로 공인된 대가는 다마스쿠스의 해리드 이븐 아즈드 왕자였다. 왕자는 약 7 세기 중엽에 살고 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해리드 왕자는' 지혜자의 책' 이라는 책에서 연금술을 배우기 시작했다. 흥미롭게도, 이 왕자가 인정한 선생님은 비잔틴 기독교 승려였다. 이 전설에서 알 수 있듯이 아랍 세계의 연금술은 서구의 기독교 세계에서 전해졌다.

약 9 세기에 Gabir ibn Hayyan 이 아랍 연금술사 명단에 나타났다. 역사가들도 자빌인지 몇 개의 자빌 (전설 중 하나) * * * * * 이 연금술 역사상 가장 광범위한 변화를 가져왔는지 논란이 일고 있다. 그 (또는 그들) 부터 연금술은 정식으로' 기술' 에서' 학문' 으로 바뀌었다.

자빌은 시아파 이슬람교의 한 지점인 이스멜리아의 후손으로, 세계 경전에' 진리 뒤의 진리' 가 있다는 믿음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빌은 연금술 역사상 처음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연금술 저서' 70 론',' 중립성',' 자비' 등을 남겼다. 이 저작들에서, 우리는 마침내 앞서 언급한 그리스 철학자들의 사상이 연금술의 발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 저작들에서 자빌은 네 가지 상태 (추위, 열, 건조, 습기) 와 네 가지 요소 (가스, 물, 흙, 불) 이론을 상세히 설명하고 이를 연금술의 기초 이론으로 삼았다. 자빌은 그리스 철학을 계승하면서 연금술에서' 황수은' 이론을 제시했는데, 세계의 모든 금속은 황과 수은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비율이 다르기 때문이다. 연금술을 통해 금속의 황과 수은의 비율을 조정하면 그것을' 진화' 하여 천금속 (납) 에서 귀금속 (금) 을 얻을 수 있다.

자빌의 저서에서 그는' 유일한 것',' 연금술의학' 또는' 만능의학' 을 여러 번 언급했는데, 그것은 진화를 유발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그는 "세상의 모든 것은 같은 근원에서 비롯되며' 유일한 것' 은 그' 유일한 것' 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연금술의 격언' 하나, 모든 것, 모든 것이 하나' 는 우주의 법칙을 보여 주는데, 이는 연금술사가 이미 금 추구에서 우주 탐구로 바뀌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빌은 또한 물질의 속성을 정리하여 분류하려고 시도했다. 그래서 자빌은 후세 사람들에게' 화학의 아버지' 라고 불린다.

아라비아에는 연금술사도 있습니다. 그는 더 많은 의사이지만, 약초나 동물 조직과 같은 생체 물질을 연금술에 도입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그는 바로 라지다. 그는 자빌의 연금술 이론을 물려받은' 비밀 속의 비밀' 이라는 책의 저자이다. 이 책에서 우리는 연금술이 늦어도 10 세기 초에는 특별한 기구와 도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정단술 중 물질의 전환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전환' 에 연금약을 넣는 것이 성패의 관건이라고 논술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역사상 이 레이시에 대한 기록이 너무 적어서 우리는 그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없다. 이 시기 초기에 아랍인들이 점령한 기독교 국가인 스페인에서는 아랍인과 기독교인 사이에 끼어 있던 유대인들이 첫 번역 작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그들은 연금술사가 아니었고 라틴어에도 정통하지 않았기 때문에' 칠십 론' 과 같은 저서의 번역은 난해하고 전혀 의미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기독교 세계의 일부 학자들은 연금술을 접하기 시작했고, 이것은 유럽의 연금술 시기의 개방을 공식 선포했다.

첫 번째 현자는 알버트 우스 맨거스 (1 193 ~ 1280) 로 평생 약 30 편의 연금술 작품을 남겼다. 그는 자빌의 황수은 이론을 계승하여 그의 연금단 절차를 제시했다. 첫 번째 단계는' 파괴 특성', 금속을 순황수은으로 복원한 다음 금속의 잠재력을 발굴해 다시 융합시켜 새로운 금속을 얻는 것이다. 그의 작품에서 우리도 이런 말을 발견했다. "불에 타거나 불에 부식되지 않는 석두 한 조각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는 모든 공포에서 벗어났습니다." 이것은' 성인의 돌' 의 최초의 문자 기록이다.

다음 두 번째 성인은 토마스 폰 아퀴나스 (1225 ~ 1274), 알버트 대왕의 학생이다. 그는 앨버트의 사상을 물려받았고, 수은은 연금술의' 정신' 이자 순수한 물질이라고 생각했다. 그가 시작된 이래로 수성은 연금술에서 줄곧 결정적인 역할을 해 왔다. 그가 남긴 가장 유명한 연금술 작품은 종의 다양성에 관한 것이다. 물론, 이곳의 "종" 은 생물의 "종" 이 아니라 "물질의 종" 을 가리킨다. 동시에 그는' 신학대전' 과' 욱일동승' 이라는 신학 저작 두 권을 남겼다. 하지만 이 두 작품으로 인해 그가 죽은 지 3 년째인 1277 년에 교황은 그것을' 이단' 으로 선포했다. 모두가' 진실 뒤의 진실' 이 그의 작품에 숨겨져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이 세 번째 성인은 로저 베이컨 (12 14 ~ 1292) 으로, 그의 작품에는 대작, 작은 작품, 세 번째 작품이 포함된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유럽 자연철학의 선구자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그는 어떤 이론도 이론 연구를 지도하고 실제 조작을 검증해야 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그는 이 사상을 연금술에 도입하여 "연금술은 세상을 이해하는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이다" 고 선언했다. " 이 때문에 1277 년에도 교황은 그를 주술사,' 이단' 으로 선언하고 14 년형을 선고했다.

네 번째 현자는 아놀드 폰 윌랜드 노바 (1240 ~1311) 로, "Kloc-0/1"을 썼다 레이시와 마찬가지로 윌랜드 노바는 의사와 더 비슷하다. 그는 사람이 4 액의 불균형이 있을 때 병이 날 수 있는 것처럼, 천금속은 4 원소와 황, 수은의 불균형으로 인한 병리 현상이므로, 금속 중 4 원소와 황, 수은의 비율을 균형 맞춰야 천금속이' 치유' 되어' 건강한' 귀금속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마지막 현자는 레이먼드 루즈 (1235 ~ 13 16) 이고, 그의 저서는' 자연의 신비: 5 요소' 이다. 연금술 이론상으로는 네 가지 원소만 인식하기 때문에 이곳의' 다섯 번째 요소' 는 현자의 돌이다. 동시에, 루악도 카바라를 연금술 이론에 도입하려고 시도한 최초의 사람이지만, 우리는 이 융합이 수백 년 동안 지연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르메이의 연금술-마법의 돌

니콜 레메 (1330 ~ 14 17? ) 을 참조하십시오

그는 역사상 유일하게 자신이 마법석이 되었다는 것을 분명히 기록한 연금술사이다.

1382 는 기적의 해다. 65438+ 10 월 17 일 정오 현자의 돌을 원형으로 한' 수은-은' 개조에 성공했다. 4 월 25 일 오후 5 시,' 수은-금' 개조가 성공했다.

나중에 이야기는 레메이가 하룻밤 사이에 유명한 부자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어 14 병원, 교회 3 개, 교회와 묘지 7 개, 유명한 성유아 묘지 벽화를 기증했다.

1465438+2007 년 3 월 르메이의 장례식이 열렸다.

17 19 년, 바울의 책' 터키 여행' 이 파리에서 출판되었다. 그중에서 그는 낯선 터키인을 만나 바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그가 죽었다고 정말로 믿습니까? 아니, 내 친구 니콜라스 레메이는 아직 살아 있어. 그와 그의 아내는 죽음을 맛보지 않았다. "

176 1 년, 새뮤얼은 파리 오페라 하우스의 아치 밑에서 르메이 부부를 보았다.

1929 년 파리에서 루이스 파월은 르메처럼 생긴 노인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것은 니콜라스 레메와 현자의 돌의 이야기이다. 중세의 종말로 플로렌스에서 유럽을 휩쓸었던 이데올로기 혁명, 즉 르네상스가 시작되었다. 르네상스는 천주교가 말하는 세계를 전복시켰기 때문에 철학자들은 어쩔 수 없이 다른 방법을 찾아 세상을 설명해야 했다. 어떤 사람들은 로저 베이컨 설교처럼 한때 금지된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을 부흥시켰다. 다른 사람들은 플라톤의 사상을 재건하려고 시도하기 시작했고, 그로 인해 신 플라톤주의가 생겨났고, 역시 형이상학과 신비주의의 시작이었다.

연금술 분야로 돌아가면 이런 사상적 차이도 연금술의 발전 방향에 큰 영향을 미쳤다. 아마도 해석학과 신 플라톤주의가 의기투합하여' 헤르메스 이론'-연금술이 신 플라톤주의의 영향을 더 많이 받아들였기 때문일 것이다.

거의 동시에, 유대인 신비주의의 사상은 연금술, 특히 카바라의 도입을 상징하기 시작했다. 연금술사들은 카바라의 교리로 세상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세상을 지은 카바라나무, 즉 생명나무는 하느님이 세상의 만물을 정련하시는 초석으로 여겨진다.

이런 영향은 연금술사들 중에서 가장 유명한 표현은 사람들이 파라셀수스 셀수스라고 부르는 것이다. 본명은 필립스 오리올러스 데오브라스트 보임바스츠 폰 혼하임 (1493 ~ 154 1) 입니다. 이 호른하임은 극단적인 자기애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그는 팔라 셀수스라는 별명을 붙였는데, 뜯어보면' 셀수스를 능가한다' 는 뜻이고, 셀수스는 고대 로마의 유명한 의학 작가이다. 호른하임은 그의 선배인 레이시, 윌랜드 노바와 마찬가지로 의사이기도 하다. 아마도 당시 해부학의 발전으로 아리스토텔레스의' 4 액 균형론' 이 점점 더 지지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팔라셀수스는 의학적으로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을 버렸고, 이러한 포기는 그의 연금술 연구에도 확장되었다. 그는 아리스토텔레스학설을 포기하고 헤르메스 신비주의와 신 플라톤주의를 단호히 수호했다. 그는 세상 만물에는 영혼이 있고, 가장 높은 영혼은 우주 전체라고 생각한다. 정단술 분야에서의 그의 업적은 주로 그가' 황수은' 체계를 발전시켰는데, 그 중 그는 새로운 원소인 소금을 첨가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소금-황-수은' 시스템에 대해 새로운 정의를 내렸다. 소금은 몸이고, 황은 영혼이고, 수은은 정신이며, 세상의 만물을 구성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호른하임의 추종자들이 나타나 헤르메스의 신비주의와 신 플라톤주의를 더욱 확고히 추앙했다. 크리스티안 로젠크로이츠 (Christian Rosenkreutz) 라는 독일 승려가 장미빛 십자가 형제회 (brotherhood of Rosy Cross) 라는 미스터리한 조직을 창설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파라셀수스 학파와 해석학의 후계자로 비밀동아리다. 알려진 회원은 덴마크 왕의 어의사인 피터 루스 세비리누스, 철학의학 개념의 저자입니다. 법왕어의사 조셉 두세네는' 고대 철인의 낡은 약재' 를 저술했다. 브란덴부르크 선제후의 의사,' 제 5 원소' 의 저자인 레인하트 서니서 주임 서른입니다. 영국 작가 토마스 샘 (Thomas Thymme) 은' 화학의학과 디친나의 헤르메스 의학 실천' 을 저술했다. 독일 연금술사 제라드 던 (Gerad Dorn); 연금술사이자 의사인 존 바프티스타 반 헤르몬트는' 의학의 여명' 의 저자입니다. 연금술사 바질 발렌타인이' 안티몬과 12 개의 열쇠의 개선차' 를 썼는데 ... 분명히, 나는 이 목록이 얼마나 긴지 모르겠다. 명단에 많은 사람들이 실명을 감추기로 선택하며 통일된 이름인 장미십자회를 지었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의 자연철학을 고수하는 연금술사들도 있다. 이런 견지와 연금술사의 물질과 세계에 대한 사고는 결국 위대한 연금술 시대의 종말을 가져왔다. 아이작 뉴턴 경 (1643 ~ 1727) 은 분명히 과학자들 중 가장 전형적인 대표이다. 뉴턴의 신비주의에 대한 추구는 아마도 더 깊을 것이다. 그는 세상에 선별적으로 잊혀진 명언을 가지고 있다. "내 일생은 신의 존재를 증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실, 뉴턴은 심지어 과학을 접하기 전에도 연금술에 노출되었다. 그는 어린 시절에 아리스토텔레스의 저서를 많이 읽었고, 그의 원소론에 매우 흥미를 느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원소론은 연금술의 기초 이론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그가 케임브리지 대학에 입학했을 때, 그의 첫 스승은 연금술사 헨리 모어였다.

뉴턴의 원고에 따르면, 그는 연금술 저작을 하나하나 복사하고 번역하고 약 7,000 개의 명사가 포함된 상세한 연금술 용어집을 편집했다. 그의 원고에서, 그는' 신이 선택한 아들' 을 의미하는 그의 라틴어 이름 Iasscus Neuutonus 를 Jeova Sanctus Unus 로 바꾸었다.

뉴턴은 안티몬을 참고하는' 발렌타인의 개선차' 의 방법을 포함해' 스타안티몬' 이라는 아름다운 결정체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이 별은 귀중하지 않지만 현자의 돌을 수용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지만, 그것은 기묘한 약이 함유되어 있다' 고 생각했다.

그는 연금술 도가니에서 물질의 움직임을 관찰했다. 연금술의 동력으로 볼 때, 그는 천체가 중력의 기묘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바로 우리 우주가 하느님의 거대하고 기묘한 도가니에 있기 때문이며, 연금술은 우리 세계를 움직이는 원시 동력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연금술에 대한 뉴턴의 연구가 없었다면 중력이 없었을 것입니다. 심지어 뉴턴의 과학적 업적은 연금술 연구의 부산물일 뿐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뉴턴 이후 연금술은 사라지지 않았지만 뉴턴은 연금술 이론에 기여한 마지막 연금술사였기 때문에 우리는 그를' 마지막 성인' 이라고 불렀다.

로버트 보이어 (1627 ~ 169 1), 뉴턴의 캠브리지 멘토와 동료,16/Kloc 보일은 이 책에서 새로운 원소 이론을 제시했다. 화학적 방법으로 분해할 수 없는 단순한 물질만이 원소이다. 이것은 현재 우리 화학 교과서에 나오는 원소 정의의 가장 오래된 버전이다. 동시에 그는 "화학이 영광스럽고 엄숙한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고대 전통의 사변 방법을 버리고 물리학처럼 엄밀한 실험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이것은 연금술에서 신비주의 사상을 완전히 제거하고 자연철학 사상을 새로운 학과, 즉 현대화학으로 분리한다. 보일은' 현대화학의 아버지' 라고도 불린다.

그 이후로 연금술은 역사상 가장 심각한 분열을 일으켰고, 자연철학이 없는 연금술은 완전히 신비주의의 범주에 들어갔다. 18 세기에 자산계급 혁명이 전 세계를 휩쓸면서 서구 사회 전체의 가치관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배금주의는 전 세계를 가득 채웠고, 상류사회의 사람들은 돈에 대한 끝없는 추구에 빠져 그 오래된 문화를 돌볼 겨를이 없었다.

연금술은 이 바쁜 시간에 잊혀진 것 같다.

하지만 18 년 말, 19 초, 자본가, 또는 최초의 금배주의자의 후손들이 이 세상에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당시 보편적인 호기심 관념이 퍼졌다.

이 시기에 이런 호기심을 만족시키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오래되고 신비로운 것을 찾아 대중의 호기심을 만족시키기 시작했다.

미국인 아서 에드워드 웨이트 (1857 ~ 1942) 가 이들 중 가장 유명하다. 그는 대량의 현학 저작을 번역하여 카바라교와 유대인 신비주의를 세계에 소개하고 장미 십자가를 상세히 묘사하며 고대 연금술의 저작을 번역했다. 물론, 웨이트가 세상에 알고 있는 가장 중요한 점은 그가 신비주의를 집시 점술카드에 녹여 타로 카드를 하는 사람은 아무도 모를 수 없는' 웨이트 클래식 타로 카드' 를 설계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오늘날의 연금술은 이런 역할을 합니다.

니콜라스 레메이든 뉴턴의 연금술 연구든,' 잃어버린 아틀란티스' 나' UFO' 처럼 호기심 찾는 사람들의 멋진 이야기이자 소설가와 영화인들이 돈을 버는 지속적인 법보들이지 않나요? 정단술은 중국 고대에 정단술이라고 불렸다.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중국은 사람을 보내어 장생불로약을 구하였다. 한무제 본인은 신선과 영약에 열중하고 있다. 동한 시절 연단술이 발전하자 유명한 방사 위버양은' 주역 참동계약' 이라는 책을 한 권 써서 장생불로의 이론을 서술했다. 이후 진나라 방사사 도홍경이 진짜 특허를 썼다. 당대에 이르러 정단술과 도교를 결합하여 전성기에 들어섰다. 이때 연금술사 손사우가' 방단의 비밀' 을 적었다. 이 연금술 작품들은 많은 화학 지식을 가지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화학약품은 60 여 가지가 있으며 화학변화에 대한 기록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