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두 개의 중국 전통 건축의 특징

두 개의 중국 전통 건축의 특징

진마오 빌딩

김마오 빌딩은 상하이 푸동 신구에 위치하여 푸동 신구 마스터 플랜의 초점이다. 그것은 88 층 탑으로 구성되어 있다. 6 층 정실루와 기지가 가득한 3 층 지하실. 총 면적은 약 28 만 평방미터, 높이가 420.5 미터로 현재 세계 3 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최초의 고층 건물로, 미국의 힐스 빌딩과 말레이시아의 페조나스 빌딩에 버금가고 있다.

김마오 빌딩의 건물은 오늘날 세계의 최신 과학 기술 성과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첨단 기술로 관리 및 운영되는 지능형 건물입니다.

김마오 빌딩의 외형은 중국 고대의 보탑을 생각나게 한다. 쌍축 대칭의 탑은 사람들이 상해에서 어느 각도에서든 파노라마를 볼 수 있게 한다.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높이 솟은 탑 끝에 도달할 때까지 위로 뻗어 있다. 그것은 밀집된 원근법을 채택하여 건물의 높이를 증가시켰다. 밤에는 상하이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탑과 첨탑이 반짝이는 등대처럼 비춰졌다. 정실루의 가로 윤곽은 타워의 수직감과 정반대로 독특한 호형 지붕과 섬세한 디테일이 간결한 윤곽을 더욱 빛나게 한다.

탑의 외벽은 알루미늄, 유리, 스테인리스강으로 만들어졌다. 연단 외벽은 주로 붉은 화강암과 수평 스테인레스 스틸 라인입니다. 잔물결 지붕과 천창도 유리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으며 표면에는 법랑이 칠해져 있다. 타워의 은색은 하늘 배경과 어우러져 주변 건물과 환경의 색채도 드러난다. 연단의 붉은 기조는 대지와의 관계와 탑의 은색 기조를 돋보이게 한다.

김마오 빌딩은 추상적인 방식으로 전통문화를 표현하고 진취적인 방식으로 선진 기술을 운용하며 구체적인 모방과 고지식한 복사가 아니다. 이 설계는 미국 SOM 디자인 사무소인 전 세계 건축가가 입찰에 참여하는 다양한 방안에서 평가된다. 이 디자인 회사가 맡은 건축 설계는 미국에서 손꼽힌다.

베이징 티베트 호텔

베이징 사환에 위치한 티베트 빌딩은 티베트 전통의 특색을 지닌 현대화 건물이다. 아시안게임 마을과 가까워요. 북쪽은 장학 센터이고 동쪽은 티베트 중학교인데 마침 장문화구를 형성하고 있어요. 이 건축물은 그 짙은 티베트족 문화의 특색으로 현대 베이징에 녹아들었다.

티베트 빌딩은 티베트 특색이 있어야 하며 민족 단결의 상징이다. 티베트족 건축은 중국의 다채로운 민족 전통 건축의 독특한 전시로, 중국 역사 문화의 보고의 보물로 풍부한 문화와 종교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티베트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예술의 특징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티베트 한 등 민족 간의 문화교류와 융합도 표현했다. 티베트족 건물은 티베트족 궁전, 인도 불교 건축, 한족 궁전, 종교 건축의 특징을 융합해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지닌 민족적 풍격을 창조했다.

티베트 빌딩은 외형으로 티베트식' 궁전 성' 의 특징을 구현했다. 건축 디테일 처리에서 가장 전형적인 딸 벽, 창등, 현관을 선택해 장식하고 티베트족의 특색을 두드러지게 한다. 치마루 딸벽은 자갈색 화강암으로, 객실루 딸벽은 자갈색 타일로, 금빛 스테인리스강 스트립은 소장식 건물 딸벽' 백초' 장식대를 상징한다. 일부 둥근 창문과 금빛 알루미늄 창화는 티베트 건물의 벽 장식을 상징한다. 연단 메인 입구 홀의 윗부분에서 티베트식 휴식봉은 티타늄 도금된 알루미늄 판으로 만들어졌다. 알루미늄 소재는 플라스틱 동판 소재와 비슷하기 때문에' 금궁창' 처럼 보입니다. 동시에 치마루 지붕과 딸벽 모퉁이에 스테인리스강' 보병' 을 만들어 건물의 윤곽을 풍부하게 했다. 객실루는 검은색 화강암으로 덮여 있고, 벽면에는 모두 회색 모조석 벽돌이 붙어 있어 티베트식 돌담의 효과가 있다.

건축 내부 디자인도' 티베트 전통과 시대정신' 의 원칙에 따라 진행된다. 로비 내부는 기둥과 엘리베이터청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환락곡 갤러리의 계단과 난간은 소장식 특색과 서양 고전 형식을 결합해 따뜻한 대리석을 기조로, 블랙, 레드, 짙은 녹색의 디테일로 로비를 호화롭고 부유하게 보이게 한다. 2 층의 다기능' 티베트청' 은 진한 붉은 대문부터 실내 조류정이 있는 천장, 벽면의 칸막이, 구리 스피커로 만든 벽등, 교묘하게 현대식 다기능 홀을 장식하고 있다.

티베트 빌딩의 설계는 중국 건축가가 현대 건축에서 민족과 지방 전통 풍격을 흡수하는 성공적인 탐구이다.

복건성 도서관

푸젠성 도서관 신관은 푸저우호 동로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총 건축 면적은 22500 평방미터이다. 1995 년 6 월 완공 가동.

사회생활의 현대화가 단조롭고 탐욕으로 변하는 것을 막기 위해 사람들은 인류문화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존중하면서 지역의 특수문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싶어 한다. 건축문화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지방건축문화는 한 지역이 사회정치, 경제의 발전에 따라 형성된 인공환경의 특수한 기질과 형태이며, 건축공간의 지방민속과 민간신앙의 특징이다. 한 지역이 인간과 자연의 밀접한 관계에서 생겨난 인공장소의 특징이다. 따라서 건축의 지방성은 역사에 존재할 뿐만 아니라 반드시 계속 발전할 수 있는 고유의 특징이다.

도서관의 디자인에서 볼록한 딸 벽의 특징을 차용했다. 여기는 경사지붕을 채택하지 않고 가장 특색 있는 스카이라인을 택했다. 민난 전통민가에서 총결하고 간소화한 두드러진 특징이기 때문에 강한 인상을 남기고 효과적인 기억이미지, 즉 현지의' 표준 이미지' 를 구성해 현지 인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도서관 입구에 원형 복도를 하나 더 추가하고, 윗부분은 야외 독서 복도, 아래쪽 상공으로 상부 폐쇄를 형성하고, 아랫부분은 텅 빈 외부 이미지를 형성하고, 반원형 공간을 둘러싸고, 푸젠에서 가장 독특한 민가 건물인 토원루를 비유한다.

서로 다른 층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입면도에 서로 다른 형태의 사각 창을 채택하여 입면도의 예술적 효과를 두드러지게 하였다. 맨 위에 있는 세 개의 큰 음공은 푸저우에서 가장 특색 있는 호형 박공 윤곽을 채택하여 건물 부지의 전통적인 형식을 구현했다.

돈황국제호텔

돈황국제호텔은 역사문화명성, 관광지돈황규모 최대, 표준최고 관광호텔로 총 건축면적 654.38+30 만 평방미터로 총건축가 장금추가 디자인했다.

돈황은 예로부터 불교 성지로,' 선국신의 고향' 이라는 명성을 지녔기 때문에 땅 밑에는 상당히 풍부한 문화재가 남았다. 인적자원의 관점에서 볼 때, 돈황은 세계 예술의 보고라고 할 수 있고, 세계를 놀라게 하는 막고굴 문화유산은 더욱 세계 유일의 보물이다. 풍경자원으로 볼 때, 돈황은' 만물이 보물을 모으는 사막 지역' 으로, 지형이 복잡하고 경관이 만만치 않아 전형적인 중국 사막의 자연 경관이다. 작은 달 중 세 개의 험산, 구불한 명사산,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달아천, 천마 물이 나오는 보야 웅덩이, 험준한 야달지형, 환상적인 신기루 등. 오늘 사람들은 놀라움을 느꼈다.

이 때문에 돈황국제호텔의 디자인은 현지의 전통적 특색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현대건축기술과 결합해 상징수법을 채택하고, 수많은 호형 실체와 공간, 추상적인 두터운 건물과 월치형 수조로 사막, 막고굴, 월아천의 유창함, 풍부함, 심플한 스타일을 표현했다. 돈황관광 계절의 뜨거운 태양염으로 현지 주민들은 작은 창문을 자주 열고 호텔도 큰 유리창 대신 작은 창문을 사용한다. 색상은 흰색 벽 파란 창을 채택하여 노란색 사막과 간단하고 명확한 대비 효과를 형성하기 위한 것이다.

돈황국제호텔은 독특한 스타일링으로 중국 전통문화와 실크로드의 문화적 특색을 구현해 사막의 풍경과 호응하여 손님들이 뚜렷한 지역풍토를 분명하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산시 역사박물관

산시 역사 박물관은 45800m2 의 건축 면적을 가진 대형 국립박물관입니다.

이 관 건축 설계는 당대 건축의 웅장한 풍격과 특징을 성공적으로 흡수하여 우리나라 전통 궁전 건물의 중심축 대칭과 주종 질서 배치를 차용하여 중앙홀과 사각배루의 구성 모델을 채택하여 현대 과학기술과 재료를 종합적으로 운용하여 각종 기능 요구 사항을 교묘하게 융합하여 우아하고 단정하며 고박 대범하고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적 상징을 지닌 산시 현대 건축물을 형성하였다.

"산시 박람회" 프로젝트를 설계할 때 이 박물관의 주요 기능은 산시 () 의 풍부한 선사 문화 유적과 중국 봉건 사회가 초창부터 전성기에 이르는 진귀한 유물을 보존하고 전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박물관이 있는 도시는 Xi 안이며, 이 역사시기 1 1 개 왕조의 수도이다. 이렇게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의 상징으로, 건축 규격은 반드시 고급스럽고,' 대규모' 여야 하며,' 대규모' 을 채택해서는 안 된다. 이로써 이 박물관 건물은 산시 역사문화묘처럼 웅장하고 장엄하며 고박, 한적한 풍격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도톰하고 심플한 스타일링, 간결하고 명료한 구조, 전체적인 밝은 색상, 특히 건축예술, 기능, 구조의 고도의 통일은 현대 건축의 논리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이런 정신에서' 산보' 돌출부 아래에 있는 서까래, 아치는 모양이 단순할 뿐만 아니라 구조적으로도 힘 있는 구성요소로, 지붕의 경사가 완만하고 처마가 깊고 날개가 뻗어 있는 모양을 형성하여 소탈한 당풍의 특색을 돋보이게 한다.

산보' 는 현대 철근 콘크리트 기술과 재료로 당대의 점잖고 질서 있는 공간 절차와 대담하고 심플한 단체 조형을 시뮬레이션하여 안계병가의 급증 후의 또 다른 경관이 되었다.

산시 박물관은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 일류 박물관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장안대극장

쉽게 재건된 장안대극장은 베이징 장안가의 동쪽 끝에 위치해 있다. 사무실 건물 (5000 평방 미터) 과 극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건축 면적은 85,000 평방 미터입니다.

건물의 외부 조형과 외관 디자인의 경우, 하나는 유명한 장안대 극장이 중국 전통 경극 위주의 문화 건축물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전통 민족 풍격을 반영해야 하며, 동시에 대형 현대화 오피스텔과 일치하는 동시에 지나치게 조각해서는 안 된다. 외부 벽 재료는 유리 커튼월 재료를 사용하여 주변 건물과 대조하여 체감감, 측면 및 뒷면에 알루미늄 벽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유리 커튼은 녹색과 은회색의 반사유리로 나뉘어 창문의 잣대를 느끼게 한다. 장안대 극장 1 층 인구는 화강암 빔과 알루미늄 판으로 간판 건물을 만들었다. 옛 장안 극장과의 역사적 연계를 늘리기 위해, 간판 건물 한가운데에는 오래된 장안 극장의 한백옥 금패가 모사되어, 한 글자당 약 90 센티미터의 정사각형으로 거리에서 분명히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체 연극 문화 분위기를 부각시키기 위해 지하 기둥 사이에 16 존의 경극 페이스북을 주제로 한 돋을새김으로 각각 약 2.2 미터 정도를 만들었다. 색채가 표현한 얼굴 메이크업을 빛과 그림자로 바꿔 조각의 관점에서 그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이것은 조각가 바오 바오 (Bao Bao) 씨가 디자인한 것입니다.

역사가 유구한 장안대 극장이 참신한 모습으로 세상 앞에 나타났다. 언론은 이렇게 논평했다. "오늘날의 장안대 극장은 고전 민족 건축 스타일과 현대 과학기술이 융합된 국립 극장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