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분채자는 어느 왕조입니까

분채자는 어느 왕조입니까

분채는 강희에서 창시되어 옹정에서 매우 성대하다. 강희는 말기에 법랑채자 제작을 기초로 경덕진 가마에서 분채자를 구우기 시작했지만, 비교적 굵어서 붉은 꽃의 꽃에만 분채점염을 사용했고, 다른 무늬는 여전히 오색적인 제작을 따르고 있다. 다음은 내가 수집한 파스텔이 어느 조대에 관한 내용이니 같이 한번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파스텔, 파스텔, 파스텔, 파스텔, 파스텔, 파스텔, 파스텔) < P > 분채자는 어느 왕조인가: < P > 한족 전통제 도자기 공예 중의 진품으로 분채를 주요 장식 수법으로 하는 도자기 품종이다. 분채는 유약 (도자기 타이어에) 을 칠하고 저온으로 구운 채색 방법으로, 분채자기는 청강희 말기에 오색자 기초 위에 법랑채자 제작공예의 영향을 받아 만든 유약 상채신종으로 강희 말기부터 불타고, 이후 역조가 유행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1, 기본소개 < P > 분채는' 연채' 라고도 하며 유약을 칠한 도자기의 일종이다. 유약 상채란 태운 소기 유약에 페인트를 칠하고 가마에 섭씨 6 도에서 9 도 온도로 재입하여 굽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파스텔 도자기의 채색 방법은 일반적으로 고온에서 구운 백자에 패턴의 윤곽을 그린 다음 비소가 함유된 유리백으로 바닥을 칠한 다음 이 유리백에 물감을 바르고, 깨끗한 펜으로 연한 음영에 따라 색을 부드럽게 씻어 꽃잎과 캐릭터 옷에 짙고 어두운 느낌을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비소의 유탁법 작용으로 유리백은 불투명한 느낌을 가지고 각종 색채와 융합한 후 분화 작용을 일으키고, 붉은 색은 분홍색으로 변하고, 녹색은 연록으로 변하고, 황색은 연한 노란색으로 변하고, 다른 색깔도 불투명한 옅은 색조로 변하고, 첨가량이 많은 양을 조절하여 다양한 음영의 색조를 얻을 수 있어, 파우더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라고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타일에 있어서, 그 레이아웃과 필법은 모두 전통적인 중국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분채자기는' 유리백색' 을 사용하며 회화 기법과 긴밀하게 결합된 경덕진 도공들의 새로운 창작이다. 연구 결과 소위' 유리백색' 은 불투명한 흰색 유탁제로 산화연, 실리콘, 비소의 화합물로, 그 유탁작용을 이용하여 페인트에 짙고 울퉁불퉁한 변화가 생기게 하고, 페인트의 표현력을 높이고, 화면 파우더를 부드럽게 하고, 국화의 풍격을 풍부하게 하여' 동방예술명주' 라는 미명을 얻었다

2, 역사 연혁 < P > 은 청나라 강희후기에 경덕진의 분채자가 이미 출간되어 옹정시가 상당히 정교하고 건륭년 동안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주산 팔우' 는 분채화의 도자기 진품을 많이 남겼고, 그 지도자 왕 치 (Wang Qi) 는 일반적인 도자기 그리기 방법을 도자판 인물상 () 에 적용해 그림이 심오하고 화풍이 참신하여' 신기' 라고 불린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분채자는 더욱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건강하고 신선하며 대범한 특색을 지닌 많은 신작들이 눈에 띈다. 예술 도자기 공장은' 복수표' 분채자를 생산하여 국가 금상을 수상했다.

3, 주요 특징 < P > 분채자 장식화법상의 세탁은 각 자매 예술의 영양을 흡수하고 점염과 투색 수법을 채택하여 인물, 산수, 꽃, 새벌레는 질감이 강하고 명암이 뚜렷하며 계층이 뚜렷하게 드러납니다. 채택된 화법은 섬세한 꼼꼼한 꼼꼼한 꼼꼼한 꼼꼼한 꼼꼼한 꼼꼼한 꼼꼼한 그림, 스며든 스며든 세련된 프리 핸드 그림, 과장되고 변형된 장식 화풍까지 갖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판화, 수채화, 유화, 수채화 등 자매 예술까지 융합하여 섬세하고 조금도 불쾌하지 않다. 호방한 곳에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파스텔 페인팅은 일반적으로 그림 그리기, 승도, 그림 그리기, 그림 그리기, 선 그리기, 채색, 칠, 염색 등의 공정을 거쳐야 한다. 그중에서 도안부터 사진촬영에 이르기까지 잉크선으로 기고하고 창작구상을 하는 단계이다. 예를 들면 도자기가 장식내용과 이미지 구도를 결정하는 단계다. 정식으로 그릴 때 마무리는' 승도' 라고 하고, 짙은 잉크를 그린 도안을 도자기에서 찍어서' 그림 만들기' 라고 부른다. 이어 잉크선이 찍힌 도면을 정식으로 그려야 할 도자기 타이어로 돌려' 사진 찍기' 를 하면 도자기를 그릴 수 있다. [1]

분채의 묘사, 채색 기법은 비교적 복잡하고 섬세하며, 일반적으로 그림, 채색, 채우기, 세탁, 소매치기, 불어, 점 등의 기법이다. 그 용공은 붓, 필필, 세필, 채필, 베네딕트 펜, 적금펜, 금수필, 마노펜, 소매치기 등 많은 특제 펜을 가지고 있다.

4, 역사 발전 < P > 은 일찍이 청강희년 동안 분채가 자기 유약으로 채색된 예술이 싹트기 시작했다. 옹정 시대에 이르러 이미 성숙해졌고, 분채 장식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건륭 시대의 분채는 이미 매우 흥성하였다. 파스텔의 예술적 효과는 수려하고 우아하며, 가루가 부드럽고 부드러워서, 하얗고 정교한 도자기와 분리할 수 없고, 서로 돋보이고, 서로 어울리며,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강희, 옹정분채자 < P > 분채는 옹정채자 중 가장 유명한 품종 중 하나로 강희조보다 섬세하고, 색채가 부드럽고, 염색 수준이 많다. 대부분 백지, 소량 색지 위에 무늬를 그린다. 화나비도가 가장 많고 모란, 월계, 해당화, 사계절 꽃도 매우 보편적이다. 인물 이야기도는 분채에도 비교적 많다. 그에 더하여, 분홍색 도자기에 있는 해음의 "박쥐" (복), "사슴" (루) 도안이 매우 많다. 당시 눈에 띄는 것은 이른바' 과지' 기법이었다. < P > 옹정분채관요기는 대부분' 대청옹정년제' 두 줄의 6 자 해서체로 되어 있다. 민요의 명품에는 사립당명품도 있고, 도안표시도 있는데, 기저로 청화필, 잉곳, 여의치, 해음' 반드시 뜻대로 될 것' 등이 두드러진다. < P > 건륭분채자 < P > 사슴두존은 건륭할 때 흔히 볼 수 있는 품종입니다. 그 입은 곧고, 입 아래는 점점 커지고, 수직복은 바닥을 덮고, 동그라미는 족하다. 존엄의 상반부에는 두 개의 조각한 귀봉귀, 귀나 사슴머리 귀가 장식되어 있는데, 기형은 거꾸로 된 소머리나 사슴머리와 비슷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사슴두존은 흰 땅에 청산녹수, 나무, 산수간, 정글에 사슴을 많이 그리거나 달리거나 서 있거나 뒤돌아 보거나 고개를 숙여 색깔이 밝고, 층이 또렷하며, 배치가 촘촘하다. 이런 도자기도 백록존이라는 것이 있다. 건륭조의 이 품종은 이미 거의 전해지지 않았다. 대부분 광서가 모방하고, 층이 불분명하고, 색깔이 암담하다. < P > 건륭조는 흰 파스텔 페인트 외에도 파스텔 컬러나 컬러로 빛을 내는 파스텔 등 품종이 있다. 건륭 분홍색의 혁신적인 품종은 노랑, 녹색, 빨강, 가루, 이 공예의 출현으로 분채는 더욱 화려하고 번거로운 정상에 올라 민국까지 이어졌다. < P > 또한 건륭조에는 분채도자기의 내벽과 밑바닥에 녹색색을 입히는 부분이 있어 청말, 민국까지 유행하고 있다. 건륭조의' 녹색 속 녹색 바닥' 은 매우 옅고, 빛을 맞으며 유약을 바라보면 아주 작은 주름이 있는데, 마치 미풍이 잔잔한 호수를 스쳐 지나면서 형성된 미세한 파도와 같다. 녹색채가 흰 유약에 부착되어 매우 촘촘하여 유약을 터뜨리는 현상이 거의 없다. 건륭조 분채의 흔한 무늬는 산수, 아기극, 구도, 과나비, 백록, 꽃새, 벼슬녀, 백화 ('백화불노지' 라고도 함), 팔선, 구름박쥐, 복수, 얽힌 가지꽃, 고무공 꽃, 꽃나비 등이다 흔히 볼 수 있는 기형 외에도 참신한 스타일링에는 브롬병, 교태병, 목병 등이 있다. 돈은 파란색과 흰색, 붉은 색, 금빛 및 기타 유형을 알고 있습니다. < P > 가경, 도광분채자 < P > 전반적으로 가경조 분채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하나는 관요기 중의 분채광기가 흔하다는 점이다. 둘째, 건륭을 계승하여 만든 압력 봉미무늬 (즉, 압연 공예) 분채는 여전히 흔합니다. 셋째, 만화더미, 백화도 화면의 기물이 매우 두드러진다. 넷째, 사발류기에도 산천 풍경화가 나타났다. 다섯째, 그릇, 접시 등 기물의 도안은 화훼, 화과가 많은데, 특히 두드러진 것은 가지와 문외한 도안으로, 과박의 면면한 길조의 뜻을 상징한다. < P > 도광조 분채자는 가경조와 비슷하지만, 과나비, 초충무늬 장식의 약간 정교하다. 서' 신중덕당' 의' 분채기' 는 도광황제의 사당형으로 관요기에 해당한다. 그 공예는 정교하고, 주요기형은 병, 캔, 화분, 접시, 그릇, 등롱존, 개그릇 등이다. < P > 민국시대의 분채자기 < P > 신해혁명은 청왕조를 전복하고 중화민국을 건립한 뒤 황실을 위해 도자기를 전문적으로 굽는 어요공장을 휴업하고 전국 도자기업을 개량하여 많은 도자기회사를 설립하였다. 이때 중국 도자기업이 국내외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것을 유지하기 위해 민국 초기에 대량의 모조자가 생겨났다. 육조 청자, 아래 당, 5 대, 송의 명요명품과 명청어요의 전형기는 거의 모조품이 없고, 묘묘하다. 오늘날까지도 대량의 민국 모조품이 여전히 혼재되어 있으며, 심지어 적지 않은 사람들도 해외로 흘러가고 있다. 따라서 민국시대의 모조품도 깊이 연구할 만한 문제이다. 그중 분채자기도 당시 생산의 주류였다. < P > 민국시대 분채자기는 주로 곽세오가 모방한 용인, 건분채, 재당식이 있는 분채가 가장 정교하고, 민간소장의 무불 또는 청나라 세대 위조금을 쓴 분채자, 이른바 홍헌자 등이 뒤를 이었다. < P > 곽세오 모조옹정, 모조건륭한 분채자가 가장 섬세하고 옹시, 건시 채자의 멋을 지니고 있다. 경덕진 사고',' 명청도자기 감정',' 골동품 고문' 등의 저서에 따르면 원세카이는 대대통령 때 곽세오 (본명 곽보창) 를 경덕진에서 도무 감독으로 파견해 우리나라 도자기 역사상 마지막 도관이었다. 이 사람은 도관으로 재직하기 전후의 기간 동안 주로 모조자를 발전시켰다. 그가 경덕진에 상주했기 때문에 가마공에 익숙하고, 중금으로 도자기를 임용할 조건도 있다. 곽씨는 옹정, 건륭한 법랑채와 분채자, 태질의 순백색, 화공의 섬세함, 색채가 화려하다. 1949 년 곽씨 친족이 고궁박물원의 도자기에 기부한 것은 병을 위주로 하고, 병체는 주로 어릿광대로, 기표 장식은 주로 인물을 위주로 하고, 아기극도, 마고모헌수도, 고사도, 고대 문인들이 좋아하는 금, 체스, 책, 그림 도안이 있다. 건륭시대의 채색 방법을 계승하여 법랑색을 위주로, 일부 무늬에 분채를 입히고, 화면 무늬는 정교하고 생동감이 넘친다. 그 금식은 모두 홍채전서나 해서체' 거인당제',' 이순재 주인',' 도무감독 곽박창근제' 등이다. 이런 명품은 당시 골동품계에서' 홍헌' 도자기 또는 민국법랑색이라고 불렸다. 민국 초기' 홍헌' 도자기는 이미 곽씨 모조품의 대명사가 되었다. 제작 수준이 높기 때문에 당시' 홍헌' 도자기의 이름이 한때 시끄러웠기 때문에 많은 골동품 상인들이 고리대금을 챙겼다. < P > 고궁 소장품에는 곽세오가 자기를 위해 특별히 구운 모조옹정분채병도 있다. 병높이가 3cm 정도 되고, 입씻기, 가는 목, 어깨, 동그란 배, 동그라미, 병체 아래 부분을 주로 장식하고, 활짝 핀 꽃과 풀벌레, 나비를 그린다. 베고니아 나비병, 백합화초충나비병, 나비병 병 밑에는 두 가지 지식이 있는데, 파란색과 흰색 해서체' 대청옹정년제' 라는 글자와 홍채전서' 곽세오' 라는 글자가 있다. 모조 옹정분채병은 모두 흰 유약이 범청으로 통하고, 색채가 화사하고, 어떤 것은 단아하며, 먼 효과가 비교적 아름답고, 옹정분색의 정취를 지니고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발 안쪽에는 큰 갈기눈이 있고, 파란 색재는 검은회색 톤이며, 채색 표면은 윤기가 없고, 옹정분채진품에 비하면 부족함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신분채자 < P > 는 납이 함유되지 않은 유약 물감과 착색산화물을 사용하여 무게 9: 1 에 비례하여 밀기에 갈아 물색 물감과 유색 물감을 만들어 도자기 유약 장식을 위해 78℃ ~ 85 C 로 구워 제품을 얻는다. 그것은 전통적인 유약에 채색된 납용제를 유약으로 대체하여 모든 유독물질을 없애고 환경 친화적이고 안전하고 다채로운 색채를 사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술자, 진열자, 일용 도자기에 투명 고채, 유채, 분채 등 다양한 종류의 유약 장식에 적합합니다. 새로운 파우더 도자기, 다음 두 가지 유약 물감 레시피 포함 (중량별): 배합표 A: 산화 칼슘 7.5%, 산화 아연 2.8%, 산화 바륨 2%, 산화 마그네슘 2.8%, 석영 3%, 산화 알루미늄 4.2%, 산화 붕사 5.7% 배합표 B: 산화 칼슘 4.5%, 산화 아연 3%, 산화 칼륨 7.5%, 석영 3%, 알루미나 4.2%, 광화물 붕산 5.8%; 먼저 배합표 A 의 산화붕사-붕사, 배합표 B 의 광화물 붕산을 구운 후 각각 각 레시피의 다른 성분과 섞어서 유약 물감 A 와 유약 물감 B 를 세밀하게 갈아서 만든다. 그런 다음 상기 유약 안료 A 또는 유약 안료 B 또는 그 혼합물과 착색 산화물을 무게 9: 1 에 비례하여 밀기에 넣고 갈아서 물색 물감과 유색 물감을 만든다. 마지막으로 유약에 디자인 패턴, 기고, 도화선, 복사선, 실크 프린팅 물감 라인, 두꺼운 물색 밑창을 평평하게 칠하거나 먼저 세탁한 후 물색칠 공정을 채워 78 C-85 C 를 거쳐 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