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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우디 건축물의 내부 공간에 대한 간략한 분석 |

요약: 가우디의 건축물은 마법적이고 독특하며 우스꽝스럽고 꽤 매력적입니다. 가우디 작품의 건축적 외관과 화려한 색상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우디를 좋아합니다. 건물 내부 공간에 대해 아는 사람이 있을까요? 똑같이 매력적이다. 이 글은 가우디 내부 공간의 배치 계획, 형태 디자인, 색상 활용 등을 주로 연구하고 논의한다.

키워드 : 가우디의 내부 공간 조형 및 색상

건물의 내부 공간 구성 및 모델링

건물의 내부 공간 구성은 일반적으로 다음 사항에 의해 결정됩니다. 건물의 성격과 기능, 때로는 외부 공간과의 경계가 그다지 명확하지 않으며 건물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내부 공간의 구성은 거주자의 편안함과 관심과 관련되며 디자이너의 예술적 미학과 개인적인 감정을 반영합니다. 가우디의 건물 내부 공간 디자인은 고딕 건물 내부 공간의 관계에서 영향을 받았지만, 그 자신만의 독특한 디자인 아이디어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의 디자인은 사람들의 감정에 전혀 무관심하고 그의 변덕을 따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로 그들은 과학적 실용주의를 구현하고 과학적 계산을 사용하여 건물의 내부 및 외부 구조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가우디는 지혜가 과학보다 낫고, 지혜는 맛에서 나온다고 믿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예술과 기술을 완벽하게 결합합니다. 가우디는 "만약 미래에 이 건물(미라 아파트를 지칭)이 큰 호텔이 된다면 전혀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내부 레이아웃을 바꾸는 것이 쉽기 때문입니다. 미라 아파트의 공간 디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앙 홀의 벽화, 안뜰과 창고 발코니의 예술적인 격자, 돌기둥, 기둥으로서의 금속 프레임, 벽으로서의 견고한 벽돌 등이 있습니다. 이는 당시 매우 대담하고 참신한 혁신이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매우 과학적이고 실용적입니다. 한 프랑스 건축가는 이를 '자유 비행기'라고 불렀습니다.

가우디 건물의 내부 형태는 유럽 공간 디자인에서 이례적이다. 건축 표현의 철학자인 가우디는 눈에 띄지 않는 구석에 있는 물건이라도 건물의 내부 구조를 해체했다. 그는 건축이 조각이자 교향곡이라고 믿습니다. 이 디자인 컨셉에 따라 가우디의 건축 작품의 내부 스타일은 순전히 고딕 양식이 아니라 동양 이슬람 양식, 모더니즘, 자연주의 및 기타 여러 요소가 융합된 것입니다. 그는 고도의 "가우디" 예술적 디자인으로 건물에 직선을 사용하는 것을 거부했으며 직선은 인공적이고 곡선은 자연스럽다고 믿었습니다. 원, 쌍곡선, 나선과 같은 기하학적 모양이 가우디의 건물 내부에 자주 등장합니다. 카사 바트요(Casa Batlló)는 1904년에서 1907년 사이에 가우디(Gaudí)에 의해 개조 및 건축되었습니다. 건물의 내부 장식 디자인은 모더니스트 스타일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창문은 아래에서 위로 점차적으로 변화하며 햇빛의 강도를 효과적으로 조절합니다. 건물 중앙 홀의 천장은 소용돌이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광활한 바다를 은유하고 사람들에게 끝없는 삶을 상기시킨다. 가우디는 “나는 구리세공사의 아들이고, 그들은 평평한 표면을 용기로 바꾸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사물을 느끼고 공간을 볼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말했다. 가우디의 인생 작품인 사그라다 파밀리아는 이러한 디자인 컨셉을 생생하게 반영했다. . 교회 내부는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가우디 건축 예술의 정수가 집중적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사원의 홀은 크고 넓으며 다양한 모양의 창문이 있으며 둥근 천장에는 나무 모양의 기둥과 야자 잎 모양이 자연스럽게 하나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교회의 독특함과 거룩함을 보여줍니다. ?나무 모양의 기둥 디자인은 가우디가 자연을 모방한 것입니다. 수직선의 딱딱함을 피하기 위해 가우디는 기둥을 특정 각도로 기울여서 뒤집었습니다. 나선형 모양의 기둥은 본당 금고를 지지하기 위해 특정 높이에서 정확하게 두 갈래로 갈라졌습니다. 둥근 천장은 나무 모양의 기둥 가지와 종려나무 잎 모양의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작은 둥근 구멍을 통해 빛이 교회 안으로 들어와 평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건물 내부의 공간 색상과 조화

색상은 내부 공간 물체의 재료 및 질감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색상에 따라 사람의 심리에 미치는 영향도 다릅니다. 가우디의 건축 작품은 내부 색상, 형태, 레이아웃 등이 유기적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가우디는 색이 생명의 표시라고 믿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의 건축 작품 안팎에서 색채의 사용은 놀랍다. 어떤 사람들은 가우디 건축의 특징이 색채라고 말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의 유리창은 다채롭고 환상적이며, 창문을 통과하면 홀은 교회 내부의 나무 그루터기와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 카사 바트요의 테라스 내벽은 위에서 아래로 점점 짙은 파란색에서 흰색으로 변하는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가우디는 석조, 세라믹 조각, 모자이크와 같은 현지 카탈로니아 재료가 그의 예술적 꿈을 위해 가장 좋아하는 재료라고 생각했으며 이러한 재료를 건물 내부의 모양과 레이아웃과 결합하여 건물 내부를 깨뜨렸습니다. 전통적인 고딕 양식의 건축 양식으로 정물화와 같으며 조화롭고 차분하며 아름답고 쾌적합니다. 가우디는 이러한 건축 자재의 색상을 표현하기 위해 모자이크라는 예술적 기법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의 건물 내부 벽의 대부분은 모자이크 패턴과 다양한 재료로 구성된 패턴으로 장식되었습니다. 그의 건축 모자이크 예술은 비잔틴 시대의 모자이크나 이슬람 양식의 모자이크 장식과는 다르며 화려하지만 화려하지 않고 자연주의가 가득하다.

그는 입체적인 건물 내부에 평면 모자이크를 활용하여 고대 모자이크 예술을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빛나게 하고 모자이크 예술의 언어 표현을 확장시켰다. 가우디의 예술 창작에서 모자이크 예술은 건물 전체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자 유기적인 부분으로, 건물의 내부 형태 및 건축 양식과 조화로운 전체를 형성하여 건물의 문화적 취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며 건축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모자이크 예술의 가장 큰 공헌. 따라서 가우디의 건물 내부에서는 건물 구조가 복잡함에도 불구하고 모든 것이 자연적으로 합성된 것처럼 고의적인 조각의 느낌을 전혀 볼 수 없습니다.

결론:

칼리프 시대의 예술에 대한 가우디의 언급은 카탈로니아의 새로운 문학 스타일을 독특하게 반영하고 그의 작품의 독특한 예술적 기질을 통합합니다. 가우디는 스페인 플라스틱 건축 학교의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자연을 스승으로 삼아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의 건물의 내부와 외부는 자연스럽고 기적적이지만, 당시에는 그의 작품이 오랫동안 세상의 주목을 받지 못했을 만큼 낯설고 진보적이기도 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우디의 건축 공간이 몽환적이라고 말한다. 사실 이는 매우 이성적인 감성이자 자연으로의 회귀에 대한 독창적인 정신이다. 이러한 정신은 현재 디자인계의 상황에 상당한 참고와 학습적 의미를 지닌다.

참고 자료:

[1] Architecture World Magazine(한국), 아방가르드 건축가 Antonio Gaudí, 2002.

[2] Luo Xiaowei, 중국 건설 산업 출판사, 2004.

[3] Xavier Guell(서부), 랴오닝 과학 기술 출판사,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