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양한 오페라의 특징
다양한 오페라의 특징
다양한 오페라 유형의 특징
1. 군 오페라
"군 오페라", "군 오페라"라고도 알려진 군 오페라는 고대의 오페라입니다. 오페라의 종류. 장쑤성 곤산에서 유래하여 명나라 중기 이후에 유행하게 되었는데, 당시 전설적인 희곡의 대부분이 곤극과 함께 불려졌다. 초기 쿤오페라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난쿤오페라 외에도 북쪽의 쿤이, 샹쿤, 쓰촨, 쿤취 등 전국에 많은 분파를 형성했다. 쿤 오페라(Kun Opera)의 스타일은 맑고 부드러우며 섬세하고 서정적이며, 노래와 춤 공연, 엄격한 루틴을 갖추고 있습니다.
2. Gaoqiang
Gaoqiang은 오페라 곡 체계를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원래는 장시성 이양에서 유래되었기 때문에 "이양 곡" 또는 "이 곡"이라고 불렸습니다. 단순한 연주, 대중적인 가사, 고음과 신나는 노래, 한 사람이 노래하고 다른 사람이 따라 부르는 것이 특징이며, 관현악 반주 없이 황금북만 사용하여 음악을 치는 것이 특징입니다. 명나라 중기부터 강서성(江西省)을 중심으로 전국 각지로 퍼지기 시작하여 사천가오창, 호남가오창, 간가오고강 등 각지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고강이 형성되었다.
3. 방자율
방자율은 오페라 곡의 체계를 총칭하는 용어이다. 산시(山西)와 산시(陝西)의 교차점인 '산산방자'에서 유래되었으며, 고음과 신나는 노래, 나무 앞머리가 특징이다. 그 후 동쪽과 남쪽으로 발전하여 Shanxi Bangzi, Hebei Bangzi, Henan Bangzi, Shandong Bangzi 등과 같은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형태의 Bangzi 곡을 형성했습니다.
4. 북경 오페라
'피황'으로도 알려진 북경 오페라는 '서피'와 '얼황'의 두 가지 기본 성조로 구성되어 일부 노래를 부르기도 합니다. 현지 오페라(예: Liuzi 곡, 부는 곡 등) 및 Kunqu 오페라 곡. 1840년경 베이징에서 결성되어 1930년대와 1940년대에 인기를 얻었으며 때로는 '민족극'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여전히 국가적 영향력을 지닌 주요 오페라입니다. 다양한 기능과 성숙한 공연, 웅장한 기세를 갖춘 현대 중국 오페라의 대표작입니다.
5. 핑거 오페라(Pingju Opera)
핑거 오페라(Pingju Opera)는 허베이 성 루안현 현(Luanxian County)의 우스꽝스러운 "연화폭포"를 바탕으로 청나라 말기에 결성되었습니다. 허베이 성의 농촌 지역을 거쳐 당산으로 들어가 그곳을 "당산 나자"라고 불렀습니다. 1920년대쯤 동북지방에서 인기를 끌면서 수많은 여배우들이 등장했다. 1930년대 이후 평주오페라의 공연은 북경오페라, 하북방자 등의 오페라의 영향을 받아 점점 성숙해졌고, 바이위솽, 서채연, 애련군 등의 유파가 등장했다. 1950년 이후에는 『유교아』, 『중매인 꽃』, 『양삼녀의 불평』, 『진향련』 등의 희곡이 전국에 큰 반향을 일으켰고, 신펑샤, 샤오바이 위솽, 웨이룽위안 등 유명 배우들이 출연했다. . 핑주 오페라는 여전히 허베이와 베이징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오페라의 기원과 형성
오페라의 발전과 성장 과정은 매우 길다. 그리고 송나라와 금나라가 되어서야 비로소 오페라의 예술 형태가 비교적 완성되었습니다. 오페라는 주로 민요와 춤, 랩과 코미디의 세 가지 예술 형식으로 구성됩니다. 사원 박람회와 Washegoulan은 오페라 형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민요와 춤 'Shang Shu Shun Dian'은 "돌을 치고 돌을 집으면 짐승들이 춤을 추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사회 사람들은 사냥하러 나가기 전이나 사냥을 마치고 돌아온 후에 동물의 모습을 하고 춤을 추며 축복을 기원하거나 신에게 보상을 드렸습니다. 춤에는 환호와 노래가 동반됩니다. "로의 춘추시대 음악"에는 "거천의 음악에는 세 사람이 소꼬리를 연주하고 8개의 노래를 부르는 것이 포함됩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여기서 부르는 것은 좋은 날씨와 풍작을 기원하는 것입니다. 원시 사회에서 사람들은 축제를 기념했고, 종종 노래와 춤으로 신을 숭배하는 동시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당시에는 전쟁의 승리를 기념하고, 수확을 축하하고, 귀신과 질병을 퇴치하고, 조상을 숭배하고, 남녀를 구혼하는 등의 축제가 있었습니다.
중국은 원시사회에서 계급사회에 이르기까지 서양과 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이는 조직의 잔존 형태이며 상대적으로 고정된 농촌 조직을 형성한다. 동시에 원시 사회에서 남겨진 노래와 춤은 오랜 세월에 걸쳐 농촌 지역에 보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자 향당의 논어"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공자 자신은 연례 "향인 Nuo"에 참여하기 위해 정중하게 궁중 옷을 입었습니다. 이 '향'은 공자가 태어난 고향, 그의 가문이 위치한 곳을 가리킨다. 이 "누오"는 귀신을 쫓아내고 전염병을 퇴치하기 위해 매년 새해 전야에 행해지는 의식입니다. 전국시대 굴원의 '구곡'은 신을 숭배하는 초족의 민요와 춤이다. 한대 관중의 민요와 춤은 『동중국해황공』, 남조, 수나라의 『백두』, 『대면』 등의 기록에서 찾아볼 수 있다. 북쪽에는 "걷는 소녀"가 있고 남쪽에는 다른 캐릭터의 노래와 춤이 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이러한 노래와 춤이 더욱 개량되었다. 북송에는 '잉구'가 있고, 남송에는 '육선', '대마', '화북' 등이 있다. 이러한 노래와 춤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 농부들은 축제 기간에만 공연한다. ② 아마추어이다. ③ 광장이나 행렬 중에 공연한다. ④ 캐릭터 복장을 하고 노래와 춤으로 공연한다. 5. 노래와 춤 외에 죽마걷기, 무술, 공중제비 등 다양한 기술공연도 포함한다. 송나라 이래로 이런 종류의 노래와 춤은 일반적으로 "사화"로 알려졌습니다.
농촌의 노래와 춤은 원시사회부터 12세기 북송까지 큰 예술적 발전을 이루었지만 결코 완전한 극적 형태로 발전하지 못했다. 그 이유는 매우 복잡하다.
한편으로는 농촌 경제 수준이 낮고 농민 예술은 항상 아마추어 상태에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농촌 경제와 발전에 정기적이고 신중하게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의 삶의 개선은 매우 느리다. 예술에 관해서는 새로운 것을 표현해야 할 긴급한 필요가 없다. 그러나 송나라가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남동쪽 해안을 따라 상업 도시와 항구가 급속히 발전했고, 인근 농촌 지역의 생활에도 큰 변화가 일어났고, 전문 예술 단체도 등장했습니다. 그 결과 오페라의 초기 형태인 난오페라(Nan Opera)가 탄생하게 되었다.
랩의 예술 오페라에 대한 랩의 영향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하나는 랩 문학이 대본 작성에 미치는 영향이고, 다른 하나는 랩 음악이 오페라 노래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중국 한나라에는 긴 서사시가 없습니다. 부족의 역사에 관한 최초의 시는 시경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진정한 문학 작품인 서사시는 남북조 시대에 북쪽의 <목란자>와 남쪽의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뿐이지만 장문의 시가 있었다는 증거는 없다. 오케스트라 음악으로 불렀습니다. 한 왕조 월복시의 "항하송자"(백두음(향로와 문군 이야기)), "모상상(나부여 이야기)" 등 일부만이 불려진다. 오케스트라 이야기와 함께. Yuefu 시의 이 부분은 남조와 북조 시대에 Daqu라고 불렸습니다. 왜냐하면 이 가사는 "큰 음악"의 음악에 맞춰 불려지기 때문입니다. Daqu는 완전한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음악 한 곡을 여러 번 부르는 음악 형식입니다. 앞에 서론이 있는 다쿠를 '옌'이라고 하고, 끝에 오는 코다를 '츄', '루안'이라고 합니다. (이야기를 부르지 않는 다쿠도 있으니 여기서는 무시하지 않겠습니다.) 노래가 끝나면 가사를 부르고 음악에 맞춰 춤을 춥니다. 수당시대에 대곡은 음악과 무용이 크게 발전하여 삼반-아다지오-알레그로-삼반의 음악적 구조를 형성하였고, 수차례 반복되어 최대 40회에 이르렀다. 송대에서는 앞서 언급한 형식의 느슨한 부분이 너무 길어서 음악으로 이야기를 설명하는 것이 불편했기 때문에 아다지오와 알레그로를 끝까지 몇 차례 발췌하여 이야기를 서술하였다. 이 형식을 '자이볜'이라 부르며 송나라 희곡에서 구연과 노래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예를 들어, "Zi Gao Liu Mo"는 Liu Mo 오페라에서 발췌하여 Wang Zi Gao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대 사찰에서는 불경과 세속적인 이야기를 노래하고 전하는 방식을 사용했는데, 이를 '속담' 또는 '啭변'이라고 불렀다. "비안웬". 변문의 문체는 산문 부분과 7자 또는 5자의 운율이 교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스타일은 나중에 Cui Yingying과 Zhang Sheng의 이야기를 설명하는 "Die Lian Huagu Zi"와 같은 이야기를 노래하는 데 사용된 송나라 Guzi Ci에 의해 계승되었으며 Yuan Zhen의 "The Story"의 한 구절을 처음으로 암송했습니다. of Yingying", 그런 다음 "Die Lian Hua"시를 낭송하고 이야기가 끝날 때까지 이 산문을 한 곡씩 계속해서 읊습니다. Guzi Ci의 음악은 상대적으로 단조로운 곡조의 끊임없는 반복입니다. 북송 왕조 중반에 랩 아티스트 Kong Sanchuan은 긴 이야기를 랩하기 위해 Zhugong 곡을 만들었습니다. 주공가의 형식은 음악이 한 곡에 국한되지 않고, 같은 공가에 곡을 사용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으며, 오히려 이야기의 줄거리에 따라 적절한 공을 사용하는 것이다. 연주를 표현하기 위해 곡조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이야기를 전개하고 그 이야기의 감정을 표현하는 음악을 부르면 표현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중국의 랩 아트는 13세기 동결원의 랩 <서방연의>가 등장하면서 금나라에까지 이르렀다. '동시샹'의 출현은 랩 예술이 문학과 음악 모두에서 완전히 성숙해졌음을 보여주며, 랩 예술의 성숙은 문학과 음악 모두에서 오페라의 출현을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원나라의 종사성은 동결원을 북곡의 창시자로 믿었다. 노래에 있어서는 진나라의 주공가곡이 원나라의 북가곡의 전신이다. 원나라 연극 중 왕스푸의 "서방의 낭만"은 문학에서 "동희향"을 더욱 극화한 것이며, 4겹과 쐐기형 쿠파이 쌍극도 주공의 극화를 향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디아오뮤직.
Burlesque Burlesque는 "탁월함"에서 개발되었습니다. 당신은 아주 일찍 나타났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기원전 774년에 서주(周周) 왕 유왕(吳王)의 궁정에 처음 나타났습니다. 유는 풍자와 조롱에 특화된 왕의 귀족 광대입니다. 왕이 부적절하게 행동하여 직접적으로 비판할 수 없었기 때문에 풍자를 목적으로 우를 이용하여 자신을 조롱하였다. 당시에는 유씨가 말을 잘못해도 범죄가 되지 않는다는 불문율이 있었다. 이는 『시경』이 만들어졌던 시대의 룰과도 같으니, 시를 사용하여 사람이나 사건을 풍자하는 것은 죄가 아니나 말하는 자는 죄가 없느니라.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당신은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재치 있는 말을 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말과 행동도 흉내냈습니다. 예를 들어 초장왕 시대의 유몽은 고(故) 손소오(孫臣) 재상으로 분장할 수 있었고, 심지어는 왕의 모습도 흉내냈습니다. Chu는 그를 즉시 알아볼 수 없었습니다 (You Meng 참조).
봉건시대에 유총이 황제를 풍자적으로 훈계하는 것은 황제들이 부하들을 조롱하는 수단이 되었다. 오호십육국 시대에, 군관이 그의 관비단을 횡령했다는 이유로 후조실래가 귀인에게 관복을 입고 군인 행세를 하라고 명령했고, 다른 배우들이 이를 비웃었다. 그를. 이후 유우의 연기는 '입대'로 불리며 1역에서 2역으로 발전했다. 놀림을 받은 사람은 '입대', 놀리는 사람은 '창팔콘'으로 불렸다.
당말에는 입대극이 다인극으로 발전해 극의 줄거리가 더욱 복잡해졌다.
당나라 말기와 오대(五代) 말에 '자주'로 이름이 바뀌었다. "는 공연 기획을 담당합니다. 반장, ② 공연의 구체적인 편곡을 담당하고 또한 "단인 척"을 담당하는 "Yin Xi", ③ 원 멤버 "Fu Jing" 군대; ④ "Fu Mo", 원래 Cang Falcon. 이 4가지 역할이 충분하지 않을 때는 '혼자 있는 척'이라는 역할을 추가하세요. 위와 같은 변화에도 불구하고 내용은 여전히 코믹하지만, 현재 시장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조롱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산안약'은 안약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지만 효과가 없는 신랄한 선비의 이야기를 담고 있고, '라오구희단'은 노인과 젊은 여성의 논쟁을 다룬다. 이 연극은 재능과 여성을 보여주는 것 외에도 거지, 하사, 도둑, 승려 및 기타 인물에 대한 다양한 농담도 보여줍니다. 따라서 다섯 가지 역할 중에서 Fu Jing과 Fu Mo는 여전히 중요한 연기자입니다.
위의 세 가지 유형의 예술품은 사찰 박람회와 함께 다양한 종류로 분류될 수 있으며, 이를 통칭하여 '삼러(Sanle)'라고도 합니다. 진(秦)나라와 한(秦)나라 이래로 백희는 중앙 집중식 공연의 전통을 이어왔습니다. 한나라 궁정의 공연장은 평광(平廣)이었는데, 북위(北魏)부터 이런 공연의 장소가 수(隋) 양제(楊皇)의 절로 바뀌어 세계 각지의 '삼러'를 낙양(洛陽)에 집중시켰다. 9개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① 연악, ② 청악 상, ③ 서량, ④ 복난, ⑤ 고려, ⑥ 구차, 7 안국, 8 쑤러, 9 강국. 매년 음력 1월 1일부터 15일까지 궁문 밖에 길이 8리의 장소를 마련하고 온갖 오락이 모여들고, 수백 명의 각국 관료와 사신들이 조공을 올리러 온다. 마음대로 볼 수 있다. 궁전 공연 외에도 당나라의 노래와 춤을 위한 공연장도 장안의 여러 큰 사찰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Song Qianyi의 "남쪽의 신서"는 "장안 극장은 대부분 Ci'en에 집중되어 있고 작은 극장은 Qinglong에 있고 그 다음은 Fu와 Yongshou입니다. 그 외에도 비구니는 Baotang에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수백 편의 오페라 공연에는 "워프 변화"도 있습니다.”즉 변문에 대한 이야기와 불교 경전의 일부가 아닌 이야기를 전하는 도시 소설입니다. 북송시대에는 상품경제가 발달하여 북송의 수도인 도쿄(현 카이펑) 등이 상업도시로 번성하였다. 도쿄의 관광 명소인 소코쿠지 외에도 다양한 예술 공연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사찰도 있습니다. 송(宋)과 맹원(孟源) 장로들이 쓴 《동경몽화로》(Tokyo Menghua Lu)의 기록에 따르면, 12세기 초 도쿄의 기와집은 상가기와, 중가기와, 중가기와를 비롯해 동서남북 4개 도시에 퍼져 있었다고 한다. 타일, Liva, Zhujiaqiao 타일, Zhouxi 타일 및 Zhou 타일은 Bei Wazi를 포함한 여러 건물이 있으며 특히 가장 큰 대규모 상업 지구 근처의 도시 동쪽에 있습니다. 이 지역에는 여러 채의 기와집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각 기와집마다 수십 개의 '훅란 헛간'이 있으며 많게는 50개가 넘습니다. 워시(Washe)는 오랜 세월 동안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공연을 펼치는 곳이다. 와세의 예술가들은 공연예술을 직업으로 삼고 있으며, 관객은 주로 시민, 즉 수공업자, 사업가뿐 아니라 지식인, 관료, 귀족들도 포함한다. Washe는 다양한 트릭을 한곳에 모아두었지만 각자의 후크 앤 레일 창고에서 별도로 수행합니다. Wasegoulan이 수행하는 기술의 범위는 소설, 역사 이야기, 궁중 노래, 화성, 무술, 곡예, 다양한 인형극, 그림자 연극, 농담, 수수께끼 추측, 춤, 코미디 공연, 신인 척, 등 매우 광범위합니다. 등. 해학적으로 발전한 '자주'도 있다. 남송의 수도인 임안(현 항저우)의 와사굴란은 북송의 체제를 계승했지만 자주극은 양과 질에서 발전하고 향상되었다. 와세굴란에서 행해지는 다양한 묘기는 관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집중되어 있으며, 서로를 지켜보고, 서로 경쟁하고, 서로 흡수하고, 점차 합쳐지면서 오페라의 형성을 촉진한다. 희극에서 유래한 송나라 자주는 와체굴란의 다양한 기교와 기법을 흡수한 종합 오페라 예술이다.
오페라의 기원과 형성에 대해서는 늘 다양한 의견이 있어 왔다. 다음은 최근 세대의 몇 가지 대표적인 의견을 간략하게 요약한 것입니다.
오페라는 고대 무당으로부터 유래되었으며, 고대 거장 왕궈웨이는 『송원가극연구』에서 “고대 무당들은 실제로 노래와 춤을 직업으로 삼았고, 그들은 또한 신과 인간을 대접하는 자들이었다." "Chu"에서도 "마녀"를 "Ci"에서는 "정령"이라고 한다. "마녀 중에는 신의 옷을 닮아 움직이는 자가 반드시 있을 것이다. .. 난초 목욕과 향기 목욕은 옷이 꽃처럼 아름답고 천천히 노래하며, 하프와 하프가 시끄럽고 노래와 춤이 번창합니다. 바람과 구름을 타고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는 데 사용되며, 방탕의 의미는 이미 존재하는 정신이기도 하다.” 그는 또한 "고대 배우들은 주로 노래, 춤, 농담을 연기했습니다. 한 왕조 이후로 가끔 이야기를 연기했으며, 노래와 춤을 결합하여 한 가지를 연기하는 사람들은 실제로 북제 왕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단순한 것을 드라마라고 부르지 않았다는 것은 춤이 옳다고 보는 것이 옳다. 후대 연극의 기원은 실제로 여기서부터 시작됐다.”
오페라는 인도 산스크리트 오페라의 영향을 받아 탄생했다. 서디산(Xu Dishan)이 <산스크리트 오페라 스타일과 중국 오페라의 기원>에서 결성한 <조금씩>은 중국 오페라와 인도 산스크리트 오페라를 문학 정신과 스타일(즉, 내용과 형식)의 관점에서 비교 연구한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믿었다: ① 산스크리트 오페라는 순수한 비극이 아니며 결국 모든 것이 재결합되어야 한다. "재결합은 산스크리트 드라마의 문학 정신을 요약할 수 있다"; 실제 비극이나 희극. 이런 종류의 인도 사상은 우리의 "Pipa Chronicles"로 완전히 표현됩니다. “중국 희곡에 표현된 ‘전애애’의 이상은 산스크리트 희곡에 표현된 브라만 사상과 같아서 전혀 현실적이지도 않고 무비판적이지도 않다.” ② 산스크리트 희곡과 오페라는 전설(전설), 창작, 잡다한 자료를 바탕으로 한다. ③범극의 줄거리 전개에는 '시작', '노력', '성공 가능성', '필연 성공', '결과'와 '종자', '비트', '박' 등 10가지 내용이 있다. , "사고", "재회". 이 10개 콘텐츠에는 많은 오페라(예: 원 드라마 "개를 죽이고 남편을 설득", "장천시" 등)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④ "산스크리트 극작가들은 순수하게 우아한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순수하게 저속한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아름다운 언어는 우아함과 저속함이 혼합된 것입니다. 이는 중국 드라마에서 사용되는 언어 패턴과 유사합니다. 우아함과 저속함, 그리고 저속함은 그 자체로 우아합니다.” 또한 Xu Dishan은 산스크리트 오페라와 중국 오페라의 공연 형식과 역할 제목의 유사점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중국 연극의 변화의 흔적이 인도의 영향에 따른 것이 아니라면 양국의 상황과 일치한다고 볼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인형극 연구 ": 송나라 인형극과 그림자극"은 송원대 이후의 극과 극의 근원이며, 후대의 모든 위대한 극도 여기에서 파생된다. 북부 오페라의 노래, 남부 오페라의 합창, 상호 노래, 인형극의 이름, 인형극의 표정, 윗사람의 발놀림 강조 등; 이야기의 모든 부분은 인형극과 그림자 놀이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는 늦어도 춘추시대에 시작돼 당나라 때 완성됐다. 렌 얼베이는 <극과 희극>에서 “오페라 자체는 늦어도 춘추시대에 존재했다”고 말했다. 이 두 단어를 사용하여 연극을 표현하는 것은 명나라 이후 소수의 사람들이 인위적으로 만든 것이다.” 그는 진짜 연극이 송나라와 원나라에서 유래했다는 왕궈웨이의 견해에 동의하지 않았다. 왕조에서는 진정한 드라마를 말하는 것이 성숙한 드라마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고 믿었습니다. 주오의 오페라 '손소오'(예: 유몽)는 유치하지만 실제 드라마이기도 하다('당교·후기'에 따름).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우리 나라의 고대 예술 중 노래와 춤은 보다 규칙적인 목소리로 처음 등장했고, 그 다음에는 보다 자유로운 목소리의 배우들이 등장했습니다. 두 가지가 별도로 발전했습니다. 늦어도 한나라에서는 목소리가 즉, 서로 결합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가무극이 되었는데... 이후 가무극은 당나라에 이르러 더욱 발전하게 되었다. 호족의 음악, 호족의 춤, 호족의 오페라에 의해 강한 자극을 받았으며, 또한 당시 사회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었고, 대중적인 전설, 소설, 담화와 노래, 다양한 문학과 예술이 서로 영향을 미쳤으며, 지지와 질문과 질문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무예의 자연스러운 발전 추세에 따라 음악, 노래, 춤, 연기, 말하기의 다섯 가지가 동시에 진행되어 표현력이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중국 드라마 시스템은 완성됐다."('당교·문체 구별'에 따르면)
이 이론들은 모두 각자의 생각을 내세운 것이다. 그러나 중국 오페라의 형성에는 많은 요소가 관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술과 춤의 기원은 실제로 매우 오래되었지만 원시적인 노래와 춤에는 주술과 춤이라는 한 가지 종류 이상이 있습니다. 인형극과 그림자극도 오페라에 영향을 미쳤다. 남극이 형성되는 동안 원저우와 동남해안 지역에서는 그림자극과 인형극이 성행했다. Zhu Xi는 Fujian에서 인형극 공연을 금지했으며 그의 학생 Chen Chun도 같은 장소에서 Nan 오페라 공연을 금지했습니다 (He Qiaoyuan의 "Book of Fujian"에 따르면). 그러나 난오페라가 꼭두각시 인형에서만 나온다고 한다면 하나만 언급하고 나머지는 빼놓는 것은 너무 불공평하다. 당시 강남과 남동부 해안 지역에서는 농촌 지역의 다양한 노래와 춤 예술이 매우 발전했으며 이러한 예술이 오페라에 미치는 영향도 시험할 수 있습니다. 인형극과 영화가 원극의 형성에, 산스크리트 오페라가 오페라의 형성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는 아직 증거가 부족하여 연구가 남아있다.
오페라의 결성시기에 대한 논쟁은 오페라의 개념을 바라보는 관점의 문제이다. 일반적으로 공연예술과 오페라는 구별되어야 한다고 믿어진다. 연기, 춤, 노래, 노래와 춤, 크로스 토크, 랩, 무술 등은 모두 공연 예술입니다. 오페라도 공연 예술의 한 형태이지만 모든 공연 예술을 오페라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왕국위는 송나라와 원나라의 희곡을 실제 희곡으로 묘사했는데, 이는 특히 경극의 관점에서 이 극이라는 단어가 비난받을 여지가 없다는 뜻이다.
중국 오페라의 기원
전진시대
(1) 전진시대 - 오페라의 싹트는 시기. 『시경』의 『송』과 『추자』의 『구곡』은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동안의 노래와 춤의 가사이다. 춘추전국시대부터 한대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을 즐겁게 했던 노래와 춤은 신들을 즐겁게 했던 노래와 춤에서 점차 발전해 나갔습니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 때부터 당(唐)나라 중기에 이르기까지 주로 경쟁을 주제로 한 <교전>(백희), 질의응답 형식으로 공연되는 <군가극>, 노래 등이 연달아 등장했다. 짧은 인생 이야기를 연기 한 댄스 "Tawo Niang"등 모두 초기 단계의 드라마입니다.
당 중후기
(2) 당나라(중후기) - 오페라의 형성기. 당나라 중기 이후 우리나라 희곡은 급속히 발전하여 희곡예술이 점차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송과 금 시대
(3) 송과 금 왕조 – 오페라의 발전기. 송나라의 '자주', 금나라의 '원본', 그리고 노래와 노래의 형식을 갖춘 '주공초'는 음악, 구조, 내용에 이르기까지 모두 원나라 자주의 초석을 다졌다.
원나라 시대
(4) 원나라 - 오페라의 성숙기. 원나라에 이르러 『좌주』는 원작을 바탕으로 크게 발전하여 새로운 형태의 드라마가 되었다. 이는 드라마의 기본적인 특성을 갖고 있으며, 우리나라 드라마가 성숙한 단계에 들어섰다는 표시이다. 그 중 가장 뛰어난 작곡가는 관한칭(Guan Hanqing)으로, 그의 걸작 "두아의 불의"는 항상 후세들로부터 칭찬을 받아왔습니다.
명청 왕조
(5) 명청 왕조 - 오페라의 전성기. 오페라가 명나라에 이르자 전설이 탄생했습니다. 명나라 전설의 전신은 송원시대의 난극이다. 지역은 원저우(Wenzhou)의 발상지이다.
남부 오페라는 북부 오페라와 구조가 다릅니다. 4중으로 제한되지도 않고, 한 사람이 끝까지 노래하는 것도 아니며, 대부분 줄거리를 설명하는 오프닝이 있습니다. 해피 엔딩이며 스타일이 대부분 유사하지만 북부 자주주만큼 열정적이지는 않지만 형식이 더 자유롭고 삶을 표현하기가 더 쉽습니다.
초기 난 오페라의 대본이 거의 보존되지 않은 것은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난 오페라는 가공 이후에 번성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문인의 발전을 위해 충분히 엄격하지 않았던 이 짧은 오페라가 마침내 장편극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Gao Ming의 "Pipa Ji"는 남부 오페라에서 전설로 전환되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의 주제는 민속에서 따온 것으로, 비교적 완전하게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으며, 한때 '남부 오페라 부활의 조상'으로 알려졌던 작품이다.
명나라 중기에는 전설적인 작가와 대본이 대거 등장했는데, 그중 당현조가 가장 성공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전설적인 대본을 썼는데, 『모란정』은 그의 걸작이다. 작품은 두리니앙과 유멍메이의 죽음과 이별, 이별의 이야기를 통해 봉건윤리에 대한 반항정신, 행복한 사랑의 추구, 개성의 해방을 찬양한다. 저자는 사랑에게 봉건윤리의 굴레를 무너뜨리고 최후의 승리를 이루는 부활의 힘을 부여한다. 이 점은 봉건 윤리가 확고히 지배하던 당시 사회에서 광범위한 사회적 의미를 가졌습니다. 이 작품은 출간된 지 30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오페라 무대에서 활약하며 그 예술성을 발산하고 있다.
당나라가 오페라에 미친 영향
당나라는 중국의 봉건적 사회경제, 정치, 문화가 고도로 발전한 시기였다. 중국 오페라가 탄생한 것은 바로 이 역사적 시기였습니다. 고도로 발달한 정치와 경제는 오페라의 출현에 중요한 사회적 조건을 제공하였고, 문화와 예술의 부흥은 오페라의 유례없는 물질적 기반을 제공하여 오페라의 형성 과정을 크게 촉진시켰다.
당나라의 문학과 예술의 번영은 높은 수준의 경제 발전의 결과였으며, 이는 오페라 예술의 자립을 촉진하고 시의 리듬과 성숙을 제공했습니다. 서술시는 오페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음악과 춤의 번영은 오페라에 있어 가장 강력한 연주와 가창의 기반을 제공한다. Jiaofang Liyuan의 전문적인 연구와 정식 교육을 통해 예술가들의 예술적 수준이 향상되고, 노래와 춤의 극화 과정이 가속화되었으며, 노래와 춤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전달하는 수많은 오페라 레퍼토리가 탄생했습니다.
번영했던 카이위안 시대에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생활하고 일하는 데는 필연적으로 더 많은 문화 오락이 필요했으며, 특히 대규모 오페라 활동과 민속 오락 활동은 여가 시간에 즐기는 '자기 오락' 스타일인 경향이 있었습니다. 오락은 감정을 교환하고 문화, 역사, 도덕을 배우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오페라에 관한 흔한 속담과 속담
1. 말하는 능력이 없고, 말이 또렷하게 들리지 않는다.
2. 단어가 정확하지 않아 명확하게 들리지 않으며, 억양이 불분명하고 듣기 어렵습니다.
3. 가사도 불분명하고 노래도 불분명하다.
4. 둘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장면을 저장하는 것은 불을 끄는 것과 같습니다.
5. 플레이가 적합하면 적합하지 않으면 패하게 됩니다.
6. 하루 연습하지 않으면 나을 것이다. 이틀 동안 연습하지 않으면 죽는다. .
7. 익숙함을 기술로, 기술을 기술로 사용하십시오.
8. 예술은 배우지 않고는 얻을 수 없는 보물이다.
9. 예의를 갖추는 것을 드라마라고 하고, 예의를 갖추지 않는 것을 방귀라고 한다.
10. 에너지를 일에 활용하고, 실력을 드라마에 활용하세요.
11. 아침에 세 개의 불빛이 있고 저녁에 세 개의 패닉 상태인 척하세요.
12. 무대에서 울면 수천 명이 울고, 무대에서 웃으면 수천 명이 환호하게 된다.
13. 무대 위에서 입만 열면 알 수 있는 게 있다.
14. 청중은 조용하고, 소리가 작아도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 아무리 목소리가 커도 청중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15. 물건은 가짜지만 정신은 진짜다.
16. 연극은 잔인하고 부동적이며, 연극은 불합리하고 설득력이 없으며, 연극은 절대적으로 충격적입니다.
17. 부끄러워하는 법을 배워야만 실력이 높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8. 배우가 무대에 오르면 한 걸음이 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
19. 성공적인 경력을 쌓고 싶다면 어린 시절의 기술에 의존해야 합니다.
20. 예술을 잘하고 싶다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21. 다시 열심히 솜씨 좋게 일하고, 해체하고 다시 씻어서 다시 새로 만든다.
22. 하루 연습하지 않으면 동료들이 알게 된다. 알게 될 것이다.
23. 오페라의 문학과 이론을 알아야 좋은 오페라를 부를 수 있다.
24. 무대 위에서는 1분, 무대 밖에서는 10년
25. 무대 위에는 크고 작은 것이 없지만, 무대 밖에서는 규칙이 정해져 있다.
26. 4~5명이 군대로 복무할 수 있다.
27. 비공개로 연습하고 무대에서 보자.
28. 십여 걸음이면 세상 끝까지 갈 수 있다.
29. 외모 3점, 눈빛 7점.
30. 백일의 피리와 천일의 피리, 작은 호금이 허리를 부러뜨릴 것이다
31. 세 겨울과 두 여름을 연습하지 않으면 노래하고, 읽고, 연주하고, 연주하는 법을 어떻게 배울 수 있나요?
32. 오페라 가수는 '광인'이고 연극 관객은 '바보'이다.
33. 노래를 하다 벽에 부딪혀야만 실력이 부족하다는 걸 깨닫게 된다.
34. 쿵푸를 마스터하면 무대가 없다. 무대 공포증.
35. 좋은 꽃에는 푸른 잎이 동반되어야 하고, 좋은 뿔은 모두의 지지를 받아야 합니다.
36. 좋은 쇼는 사람을 취하게 만들 수 있지만, 나쁜 쇼는 사람을 잠들게 할 수 있습니다.
37. 제자들을 가르치고 스승을 굶겨 죽인다. 일등 스승은 없고 일등 견습생만 있을 뿐이다.
38. 순수한 행위를 위해서는 지지해야 하고, 순수한 행위를 위해서는 긴장을 풀어야 하며, 무술을 위해서는 중심을 잡아야 합니다.
39. 난초 손, 연잎 손바닥, 봉황 머리 같은 주먹.
40. 늙을 때까지 연습하고 늙을 때까지 노래하면 여든이 될 때까지 늙지 않는다.
41. 아다지오가 중요하고 알레그로가 안정적이며 느슨한 움직임이 정확합니다.
42. 느릴 때는 긴장을 풀어야 하고, 빡빡할 때는 빡빡해야 한다. 느리고 너무 느리지 않을 때만 장점으로 여겨진다.
43. 앞 무대에서 지는 것보다 무대 뒤에서 지는 것이 낫다. 높은 실력만 허용되지만 대담함은 허용되지 않는다.
44. 칠창과 백창 3점, 흰색은 뼈이고 노래는 살이다.
45. 전진의 가사는 4온스로 노래하며, 3절을 노래하고 낭송하여 7절로 구성한다.
46. 노래는 부르기 쉽지만, 맛은 버리기가 어렵다.
47. 열심히 공부하고 모든 종류의 기술을 익히고, 실제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열심히 연습하세요.
48. 주먹이 손에서 떠나지 않고, 노래가 입에서 떠나지 않는다.
49. 태양과 달 등불, 구름 천막, 바람과 천둥의 북판, 천지 사이의 위대한 드라마 Tang Wujing, 토목 및 무술 학생, Huan Wenchou, 모두 고대와 현대입니다. 사람은 캐릭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