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가족 숙어 또는시에 대하여
가족 숙어 또는시에 대하여
모든 것이 순조롭고, 가정이 행복하며, 모든 것이 순조롭기를 기원합니다.
주문은 북국 신춘경을 열었다. 보라색은 동쪽에서 오는 길상이다.
이풍이는 배불리 먹고 설날이 좋다. 국태안민해 이삭고리
빈부든 행복은 돈에 달려 있지 않다. 호화롭고 조용하며, 부자는 휘황찬란하고, 가난한 사람은 우아하다.
풍년 부자 웃음; 부귀하고 평화로운 개는 결코 놀라지 않는다.
개는 기꺼이 문을 열었다. 붓과 만년필로 꽃을 만들다.
2. 가정의 화목을 묘사한 성어나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가족 행복 [TI N N N N ZHL æ] 가족 행복: 과거에는 부자, 형제 등 친족 관계를 가리켰다. 일반적으로 가정의 즐거움을 가리킨다.
그들의 새 집에 들어가기만 하면, 그들은 이것이 편안한 휴식장소이자 행복한 집이라고 느낄 것이다.
2. 해피 [Q-L-R-NG R-NG] 는 매우 행복하고 조화롭다고 묘사한다.
그들 집의 분위기는 항상 사람을 유쾌하게 한다.
3. 예를 들어, J 鶘 의 눈썹을 예로 들자면, 발이 있는 고대 쟁반이다. 밥을 배달할 때 트레이를 눈썹만큼 높이 들어 올리세요. 나중에 부부가 서로 존중하는 것을 묘사하다.
이 커플은 뜻이 같다고 할 수 있다.
4. 아버지 은효 [f 욕 c 沕 z \ Xi 22o] 아버지: 부모를 가리킨다. 아들: 아이. 부모는 자식에게 잘해 주고, 자녀는 부모에게 효도한다.
아버지, 선량, 효도는 그들의 집을 가장 잘 묘사하는 말이다.
5. 서로 존경하는 손님 [Xi' Xiāng jāng rúbιn/n] 은 부부간 상호 존중을 손님처럼 묘사한다.
이 부부는 그들의 금혼기념일 50 주년을 축하했다.
시:
1 ..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거워한다. 도연명' 도화원기'
노인과 아이들은 모두 편안하고 즐겁고 재미있게 놀았다.
2. 노부인은 종이를 그려 바둑을 만들고, 막내는 바늘을 두드려 갈고리를 만든다. --두보 \ "강촌 \"
할머니는 종이로 바둑판을 그리고, 막내아들은 바늘로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3. 큰소년은 두계동을 괭이 매고, 중소년은 닭장을 짠다. --신 qiji "qingpingle 마을 집"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4. 낮에는 외출하고, 밤에는 짜고, 마을의 아이들은 관리한다. --팬 Chengda \ "여름 마을 기타 7 \"
낮에는 밭에서 풀을 뜯고 밤에는 집에서 마선을 문지르면 마을의 남녀들은 모두 자신의 집안일을 한다.
5. 손주들은 농사를 짓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뽕나무 그늘에 참외를 심는 법을 배웠다. --팬 Chengda \ "여름 마을 기타 7 \"
아이들은 밭을 갈고 천을 짜지는 못하지만 뽕나무 그늘에 참외를 심는 법을 배웠다.
3. 가정에 관한 성어와 시사는 모두 독특하고 갈 수 있는 길이 매우 좁다.
나라를 위해 국내에서 뛰기는 어렵다.
너의 나라를 걱정하고 너의 가족을 잊는다.
작은 집 벽옥은 돌아갈 집이 없다.
만가의 등불은 부귀로 가득 찼다
천하 일가, 천하가 집안이다.
병가가 사해에서 지는 것은 예사이다.
이렇게 많은 잃어버린 개가 있다.
사람들은 가정에 대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청관은 집안일을 끊기 어렵고, 가산을 탕진하기 어렵다.
집안은 나라를 다스리고, 집안은 나라를 위해 허물어진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수탉의 아침은 집이다.
백적을 막기 어렵다.
누구나 다 알고, 꼬치꼬치 중얼거린다.
이 가족은 집의 주인이다.
가신 한 마리가 금 1 톤에 달하는 것은 가족과 제자에게 둘러싸여 있다.
집이 무너지고 사람이 죽어서 가정 형편이 빈한하다.
' 을 (를) 클릭합니다
3 개월의 전쟁이 끝난 후, 고향에서 온 소식이 금 1 톤보다 낫다.
그러나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파는 슬픈 안개로 가득 찼다.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타향에 있는 나는 방학 때마다 가족을 두 번 그리워한다.
네가 우리 집에 무늬가 새겨진 창문에 왔을 때 그 매화꽃이 피었니?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낯선 도시를 걷다 보면 따뜻한 집이 그립다.
나의 친절한 집에서는 조용한 뒷마당이 그립다.
조용한 뒷마당에서 나는 먼 사막을 동경하고 있다.
나는 외로움을 좇았지만 외로움을 두려워했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꿈, 향수병, 몽상가
가장 작은 것은 집을 떠나 가장 큰 것은 돌아왔다.
친링 고향은 어디예요? 눈이 파란 말을 막았다. "한유"
4. 가족을 묘사한 시 1. 종연 저녁에 쓴 시 (당나라: 추 광희)
하늘이 열렸을 때, 가족은 기뻐서 뛰어올랐다.
몽롱한 하늘이 살짝 밝아지자 가족은 뛰어올라 기쁨을 표시했다.
2. 후 18 회 울다 (당나라:)
문장은 3 대를 이어 가문이 휘황찬란하다.
3 대 문단이 성공적으로 도킹되어 집안의 영광이 하나가 되었다.
3. 심거석을 태원으로 돌려보내다
사직은 세상으로 인해 어렵고, 집안은 남조 () 에서 흥성한다.
남조 때 사정으로 그 직무를 사퇴하기 어려워 가문이 중도에 떨어졌다.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4. 마사시 증정 (당나라: 황관야부)
코우 Xiangling 을 만난다면, 가족을 떠나라.
강도에게 괴롭힘을 당하면 집을 버리고 갈 수밖에 없다.
5. 술을 넣다 (당나라: 백거이)
실례합니다. 부계 가문 사이에 몇 사람이 금을 끌고 있습니다.
이 부계 가문의 사람들 중 몇 명이 자금포를 끌 수 있습니까?
싱양 (당나라: 백거이) 에 머물다
옛집은 자리를 잃었고, 고향에는 부계 가문이 없다.
이전에 살던 집은 없어졌고 고향에도 친척이 없었다.
최두물옹을 하하 (당나라: 두보) 로 임명하다
이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부계 가문은 서로의 유산을 서로 참았다.
이별의 날은 그리 길지 않을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은 인내심을 가지고 서로 위로해야 한다.
8. 자이군 앞머리와 함께 놀다 (당나라: 송문지)
씨족 땅이 아니라면 더욱 영광스러울 것이다.
번역: 조상이 아니라면 영광을 원합니다.
9. 상양의 백발인 (당나라: 백거이)
지난 일을 회상하면서, 나는 슬픔을 참으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작별을 고했다. 나는 나를 부축해서 차에 올라타 울도록 가르치지 않았다.
나는 눈물을 머금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작별인사를 했을 때를 기억한다. 나는 부축되어 차에 올라타 울면 안 된다.
10. 종송은 조카의 얼굴을 보냈다 (당나라: 고적합)
형제간에 만날 방법이 없어 친척들이 모두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형제는 만날 수 없고, 친척은 멀리 타향에 있다.
5. "집"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마을의 아이들이 자신의 일을 책임진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 "티안 지아 \" 노래 팬 Chengda
낮에는 밭에 가서 열심히 일하고 밤에는 돌아와 린넨을 짜요. 마을의 젊은이들은 부득불 가정의 무거운 짐을 짊어져야 했다. 순진무구한 아이는 아직 농사를 짓는 법을 배우지 못했지만 뽕나무에 호박을 심는 법도 배운다.
2. 창백한 연기와 떨어지는 사진 속에서 살며 먼지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 잔옥을 대나무에 쏟고,' 황정' 을 말아서 누워서 산을 보다. --"자고 하늘, 창연 낙화사진실에 살고 있다" 노래: 육유
우리 집은 운무가 감돌고 석양이 지는 나라에 사는데, 세상 만물과는 무관하다. 에메랄드를 마신 후, 나는 대나무 숲을 지나갔다. 황정을 보고 나서 나는 누워서 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했다.
3. 나는 파나소닉에서 5 일 동안 머물렀는데 외롭고 즐겁지 않았다. 농부의 일은 더욱 바쁘다. 옆집 소녀는 밤새도록 추운 가을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집의 주인, 노부인, 나에게 우미, 달빛 같은 흰 쌀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를 생각하면 나를 부끄럽게 하고, 박목의 호의를 도왔고, 재삼 완곡하게 거절하고, 감히 먹지 못했다. --"수 지아" 당나라: 이백
나는 오송산 아래의 농가에 살고 있는데, 매우 우울하고 외롭다. 농민들은 가을이 오면 그녀의 일에 더욱 바쁘다. 옆집 여자는 밤새워 밥을 짓으며 가을밤의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가게 주인 위순은 나에게 밥을 가져왔고, 가득 찬 채소는 달빛처럼 밝았다. 이는 한신을 돕는 부모가 모두 부끄럽다는 생각을 하게 하고, 완곡하게 거절하고 재삼 감히 먹지 못하는 것을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4, 어머니 강 리앙, 눈물 을 무릎을 꿇고.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청나라 황경인의 "늙지 마라 엄마"
곧 그는 리앙, 커튼을 열고, 마지 못해 어머니와 작별을 고하고, 슬픈 얼굴, 눈물 없이 울고 싶어 한다. 이 설야에 나는 어머니에게 효도할 수는 없지만, 장작문의 참상을 숨기려 한다. 나는 아들을 입양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하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나는 아직도 원하지 않는다.
5. 처마가 낮고 개울에 풀이 푸르다.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풀숲 속 풀숲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송신치희, 청평락촌거.
오두막의 처마는 낮고 작으며 개울에는 푸른 풀이 가득하다. 오어, 취기를 머금은 것이 부드럽고 듣기 좋다. 그 백발 노인은 누구의 것입니까?
큰아들은 콩을 괭이 매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불량배의 막내아들인데, 그는 개울 잔디밭에 누워 새로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6. 가족 관련 시와 고시: 1,' 유랑한 아들들' 은 자애로운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을 애타게 하여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2,' 노모가 되지 마라' 시계는 어머니 하량에게 제사를 지내며 눈물을 흘릴까 봐 걱정이다.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3.' 15' 왕송안석은 어머니를 도랑에 두고 가족을 그늘에 두었다. 달빛 아래 두우, 남북이 늘 걱정한다고 들었다.
4.' 연말집' 청강석천 사랑하는 아들이 끝이 없어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을 좋아한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나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5.' 어머니 별자' 당백거이의 어머니 별자, 아들 별모, 불빛이 없는 낮에 울다. 관장군, 고대의 장군 칭호는 작년에 새로운 칭호를 얻었다.
200 만 축의금으로 낙양을 꽃으로 맞이하다. 신인은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바닥에 연꽃은 눈엣가시이다.
새해를 맞아 낡은 것을 버리는 것은 슬프지 않다. 두 아이를 집에 남겨 두는 것이 슬프다. 처음엔 부축하고 걸었고, 처음엔 앉아서 울면서 남의 옷을 잡고 있었다.
너희 부부의 새로운 미인으로 우리 모자는 헤어졌다. 숲에는 까마귀 한 마리와 까치 한 마리가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어머니도 젊은 수컷과 암컷을 잃지 않는다.
화원의 복숭아나무와 같고, 꽃이 바람에 나뭇가지에 떨어진다. 신인, 신혼제비가 내 말을 듣고 낙양 무한 홍루녀.
장군이 공을 세우고 사업을 시작하길 바라며, 당신보다 더 많은 신인이 더 우수하기를 바랍니다. 6, "모성애" 위안 양 weizhen 모성애 어린 병아리, 조 황태자.
용호보일은 다르지만, 개는 독수리를 바라고 있다. 슬하에 6 피트 고혼이 없는 것이 아니냐, 조 한 명이 태어나지 않을지도 모른다.
밤이 되면 귀신이 고요하고 등불이 흐려져서, 큰 눈이 사방으로 많이 새어 나온다. 백관은 동호필을 집행하지 않는데, 왜 고독한 아내가 호출합니까? 하물며 한망금이 침대 앞에 은도끼를 찔렀다는 것은 재앙이었다.
7, \ "현머도 \" 왕고수 미안 칠채황화꽃, 나성북당. 남풍이 마음을 불는데, 누구를 위해 토합니까? 자모가 문에 의지하니, 나그네는 행하기 어렵다.
날이 서툴러지고 날이 두려워지길 바란다. 운림을 우러러보며 새말을 듣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8, \ "누구의 아들 \" 당한은 미치지도 않고 미치지 않고 왕궁에 가서 도사를 불렀다. 백두노모가 얼굴을 가리고 울며, 셔츠 소매가 모두 찢어졌다.
최매의 신부는 스무 살인데, 집으로 보내 온 도시를 두루 울었다. 아니면 구름이 싸우는 법을 배우고 싶어, 무비강.
또한 매우 천박하고 평범하며, 관직을 가지고 모험을 한다. 신선에 관한 전설이 있지만 아는 사람은 모두 거짓을 안다.
성현이는 괴롭힘을 당할 수 있지만 어떻게 가난해서 죽을 수 있습니까? 아아, 여신성은 내 형이니, 나는 끝까지 가르치러 가고 싶다.
백 가지 방법을 징벌하고, 징벌을 해도 늦지 않다. 누구의 친지들이 나를 불쌍히 여기고 내 시를 선물처럼 쓸 수 있을까?
9.' 쇼트트랙' 당의 탄생과 출범 첫날. 산에 오르면 늦고, 하산하면 병이 난다.
백 년 삼만 육천조, 저녁 한나절이면 좀 좋아질 거야. 노래와 춤이 있으니 반드시 일찍 해야 한다. 어제는 오늘보다 낫다.
사람은 남녀가 좋은 것을 보고,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하는지 모르겠다. 짧은 노래, 음악 없음.
10,' 답주베이 노인' 장탕은 마이너스노인이 주베에 갔고, 왕베이향은 그의 생활에 대해 걱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노인이 세 아들이 있는데 모두 황사에서 죽었다고 말했다.
이제 아이가 막 자라서 내년에 모집할 것이다. 이것들을 알면 무너질 것이고, 생사를 함께 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이웃집 오로부터 밭집을 빌려 혼자 시골에 내려갔다. 아이를 많이 낳으면 더 어려워진다.
요즘 천자는 무공과 채소를 숭상하고 강병은 조용히 하고 싶다고 한다. 국경 안전을 보장하는 것은 장기적인 정책이므로 중국인을 추방할 필요가 없다.
1 1,' 야근' 당호텔 한야무면, 객심이 슬픔에 잠겼다. 오늘 밤 고향 천리사, 명나라는 또 한 해 근심한다.
현대시: 모성애는 핏줄 연결이며 아이의 축복입니다. 모성애는 봄바람 같다. 모성애는 녹색이다, 그녀가 가볍게 대지를 지나갈 때. 하늘의 구름이 항상 뜨거운 태양이 먼저 그녀의 몸을 통과하게 하는 것은 대지가 비바람으로 바뀌는 평화다. 모성애는 비 온 뒤의 석양이다. 항상 씻은 대지를 그녀의 품에 눕히고, 먼 하늘에 다채로운 인생의 꿈을 쓰게 한다.
모성애는 인류의 영원한 주제이다. 우리는 너무 많은 해석과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짜릿한 역사 서사시가 없고,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없는 경천역전, 모성애는 봄비, 맑은 노래,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며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는다. 당대 수필가 여씨는 한 문장 중 "모든 여행자의 출발점은 항상 어머니와 작별하는 것이다 ... 그들의 목적지는 고령화 ... 황혼의 노인, 사람을 감동시키지 않고 어머니를 외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귀환을 외치지 않고 떠돌아다닐 수 없다" 고 썼다.
모성애는 나그네의 최후의 귀착점이며, 아이의 마음을 촉촉하게 하는 맑은 샘이다. 아이의 홀짝거리는 음료와 함께 끝이 없다. 그래서 모성애의 시름은 아이의 웃음과 눈물에 녹아들었다. 모성애는 전원시와 같다. 멀고 순수하며 우아하고 가볍다. 모성애는 한 폭의 산수화로, 납조각을 씻어 싱그러운 자연을 남겼다. 모성애는 다정한 노래와 같고, 은은하고, 작은 소리로 읊는다. 모성애는 따뜻한 바람으로 쌓인 눈을 날려 무한한 봄을 가져왔다.
모성애는 일생의 웃음이며, 한 번의 떠돌아다니는 동경이다. 모성애는 자식의 병상 앞의 걱정과 초조함, 모성애는 자녀의 성장에 대한 간절한 기대이다. 친절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이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이를 위해 옷을 만들었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사랑에는 풀 한 촌이 있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
영원히 고통스럽고 장기적으로 병에 걸린 어머니는 5 년 동안 도랑을 임명했다. 나는 천성적으로 나약하고 생활에 시큼하다.
인생은 노숙자인데, 왜 김이 모락모락 나는가! "말이 슬프고 슬프고 관대하여 다음 세기의 눈물을 감동시킬 수 있다. 아버지, 당신 아들이 우리 사이에 있습니다. 아버지, 당신은 그 귀여운 아이들이 안전하게 떠나기를 바랍니까? 그만 울어, 아빠. 우리는 일제히 그의 이름을 불렀다. 봐라, 하늘이 개방적이고 부드러운 마음으로 그의 귀환을 맞이한 것이다. 아버지, 우리가 얼마나 행운인지, 당신의 아들이 우리 사이에 여명 들판과 평화의 꿈을 남겼습니다. 아버지는 늙으셨다. 아버지가 늙으셨어요? 하지만 우리는 성장했습니다. 아버지는 배입니까? 우리의 조화, 따뜻함, 꿈을 담고 있는가? 폭풍우 속에서? 한 노와 한 노로 세월의 고달픔을 날려버리는가? 배가 낡았을 때. 우리는 바람을 피하는 항구로 들어갔습니까? 아버지는 소달구지예요? 우리의 어린 시절과 청춘을 싣고 있는가? 긴 인생길에서? 고생스러운 시를 차근차근 짓밟을까? 소달구지가 낡았을 때? 우리는 행복한 집을 지었습니까? 아버지는 괭이입니까? 땀을 흘려 곡식을 땅에 떨어뜨리는 것이 다반사인가? 천지간? 호미 한 자루가 인생의 터무니없는 것을 삽질합니까? 호미가 무디었을 때? 우리는 맛있는 밥을 먹었다. 아버지는 큰 나무입니까? 비바람에도 불요불굴인가? 빈 위안 할아버지? 모든 가지와 잎은 가장 아름다운 감정과 얽혀 있습니까? 나무가 늙었을 때? 우리는 바람막이와 비를 막는 우산을 가지고 있습니까? 아버지는 역사입니까? 주름에 굴욕과 휘황찬란함이 새겨져 있습니까? 백발에 고난과 달콤함이 숨어 있습니까? 굳은살로 가득하다.